현재 위치 - 회사기업대전 - 정보 컨설팅 - 산 터우 고등학교 문리시험지를 구하다.

산 터우 고등학교 문리시험지를 구하다.

언어:

광둥 () 성 두시 () 는 2008 년 고등학교 1 학년 품질 검사 어문 () 이다.

첫째, 기본 지식

1 .. 다음 단어에 일부 단어의 발음을 더하는 것은 완전히 정확하다.

첫째, 붕괴 (t-n) 뜨거운 (y ࿮) 행복 (zh ࿮) 영원 (g 害 n)

B, 천추 (L-I), 구 (), 배회 (ZH), 미리 대비 (mi).

C. 웅크리고 (quán), 오열하고 (Yan), 채찍질 (chi) 과 견책 (qi).

D, 트롬본, 인삼, 실크, 첩

2. 다음 단어 중 오자가 없는 그룹은

A, 사회적 죽음은 귀청이 터질 정도로 추악해졌다.

B, 각도 억제 경향 폭력.

C, 배우가 침을 흘리고, 해체하고, 베개합니다.

D, 문 소리가 무심코 상대방을 바라보며 아침의 아름다운 경치도 있다

3. 다음 문장 중 어느 것이 성어 추가에 적합합니까?

A.5 월 12 일 14: 28, 중국 쓰촨 모촨에서 규모 8 의 지진이 발생하여 수만명의 이재민이 발생했다.

B, 3 년 전, 우리는 Linjiang 중학교 캠퍼스에서 만났다; 오늘 우리가 해안 1 중에서 우연히 만났는데, 정말 우연의 일치였다.

C. 우리 도시가 우세를 발휘하고, 관념을 새롭게 하고, 과감하게 혁신할 수 있다면, 선진 지역을 따라잡을 수도 있고, 심지어 빛을 발할 수도 있다.

D. 사람들은 "오악이 돌아오면 산을 보지 않고 황산이 돌아오면 산을 보지 않는다" 고 말한다. 황산을 유람한 후, 그들은 황산이 정말 맛있다는 것을 발견하고 명불허전이다.

4. 다음 문장 수평선에 있는 단어를 차례로 입력합니다. 적합한 그룹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중화민족이 창조한 찬란한 문화는 마오쩌둥시의 깊은 문화적 내면을 구성한다.

(2) 농민들은 기존 수리시설을 최대한 활용하면서 새로운 수원에 의지하여 밤낮으로 가뭄에 저항하고 물을 준다.

(3) 최근 몇 년 동안, 우리 성은 무분별한 유료 현상에 대해 특별 통치를 하여, 조사처리 노력을 증가시켜, 함부로 유료하는 풍조를 효과적으로 다스렸다.

A, 성격 개발 및 억제 b, 성격 개발 및 억제;

C. 영적 발전과 억제 d, 영적 발전과 억제

5, 다음 문장에서 구두점을 올바르게 사용하는 것은

A. 왕은 평생 흐느껴 울며 말했다. "엄마, 오늘 일을 이해했어요. 사람이 살려면 무언가가 필요하다. 마미짱

B, "이렇게 일찍 일어나요." 라고 그가 생각했다. "사람을 멍청하게 만들 것이다." "

C, 문천상은 아합목의 협박을 듣고, 우쭐대며, "죽이려면 죽이고, 네 손안에 무엇이 있는지 말해라!" 라고 경멸했다.

D, 나는 활발하고, 차분하고, 사교적이고, 혼자 있는 것을 좋아한다.

6, 다음 문장은 어병이 아니다.

A, 그가 당의 혁신 이론의 적극적인 전파자, 심도 있는 학습자, 모범 실천자, 확고한 신앙자가 될 수 있었던 것은 당의 혁신 이론이 그를 깊이 매료시켰기 때문이다.

B 대변인은 중국의 현재와 미래의 식량 생산이 완전히 자급자족할 수 있다고 정중히 지적했다.

C 며칠 전, CCTV 아나운서 조프는 재해를 보도할 때 또 다른 현지 인기 방송의 수난을 겪으며 눈물을 글썽였다.

D, 우리는 신문의 생명력이 독자에게 풍부하고 참신하며 양질의 문화 잔치를 제공할 수 있는지 깊이 깨달았다.

둘째, 고대시 읽기

(a) 고전 중국어 읽기

문어문으로 다음 단락을 읽고 5~8 문제를 완성하다.

황제가 사라진 이후로, 나는 이 심상치 않은 풍속에 충격을 받았다. 그러나 가구, 웽 법사 로프 피벗 의 아들, 사람들 의 자기 보호 이며, 이주자 도 있습니다. 인재는 중개인보다 못하다. 중니, 묵의 성현이 아니라 도주, 방패의 재산이다. 그런 다음 100 여 명을 거느리고 진영에 엎드려서 건물 속으로 올라가 기진맥진한 병사를 끌어들여 진을 공략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군인 장작, 깃발 에 대한 노출 막대, 세계 일제히 응답, 음식과 장면, 산둥 호준 리프트, 죽은 진 집.

그리고 세상은 작지 않고 약하며, 영주의 땅은 견고하고 자급자족한다. 진섭의 지위는 제나라, 추, 연, 조, 한, 위, 송, 위, 중산에 의해 존중되지 않는다. 가시덤불을 매야지 갈고리의 긴 삽이 아니다. 많은 사람들이 구국의 사단이 아니다. 선견지명이 탁월하고 군대를 이끌고 행군하는 길은 시대의 사람이 아니다. 그러나 성패는 다르고 성과는 상반된다. 왜요 노국과 진섭을 더 크게 할 방법을 강구하여 그들의 실력과 능력을 비교해 보면 같은 해를 말할 수 없다. 진나라 () 는 국토가 좁지만, 천배의 기세가 되어, 팔국이 나란히 묶여 지금까지 이미 백 년이 넘었다. 그리고 육합은 집이고, 편지는 궁이다. 엎지른 물은 거두기 어렵지만 혼자 있기는 어렵다. 인의는 베풀지 않고 공수의 기세는 다르다.

(지아 이순신 "진 이론" 에서 발췌)

7. 다음 문장에 추가된 단어에 대한 설명은 정확하다

A. 구름 병합 및 응답 구름: 구름

B, 현장에서 승리 한 음식 승리: 곰

C, 길이 및 치수: 구속조건, 볼트 연결

D, 9 개국의 사단도 오만하다: 대항

8. 다음 문장에서 같은 의미와 용법을 가진 그룹은

A, ① 웽현 로프 피벗 의 아들 ② 스와 뒤 크레인 의 효과 에 속한다.

B, ① 산둥 하오 6 월 부상 사망, 진 홈 사망. ② 선행은 미덕이 되었지만 신들은 득의양양했다.

C, (1) 하지만 진나라의 토지는 단지 작은 곳일 뿐, 이로 인해 천배의 기세가 초래되었다. (2) 도끼, 파운드가 제때에 산에 들어가면 나무와 목재를 사용할 수 없다.

D, ① 장작을 베어 군인으로, 깃발을 들고 ② 긴 문장 때문에 노래를 그들에게 주었다.

9. 다음 문장은' 괭이는 깨지지 않는다' 라는 말과 같다

A, 코넬은 b, 심은 효입니다.

C, 지렁이는 졸개들의 우세가 없고, 근골은 강건하고, 아주 좋고, 아들은 동아를 치료한다.

10, 다음은 원문 내용에 대한 분석과 요약입니다

진섭은 전투력이 낮고, 인원이 적고, 무기가 떨어지는 등 많은 불리한 요소가 있다. 하지만 유리한 요인도 있다. 모두 자신을 보호하고 이주하는 사람들이기 때문에 진섭은 민심을 깊이 얻었다.

B, 저자는 진 () 으로 죽고 인의가 없다는 사실을 인의로 이기고 한문제 () 를 설득하여 진 () 에게 배우고 인의를 실행하며 진나라 () 의 전철을 밟지 말라고 권했다.

C. 문단은 진승에서 산둥 () 가 진 () 을 이기지 못했지만, 진 () 이 발동한 봉기로 죽었다. 진 () 왕조가 인정 () 을 실행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D,' 한 사람의 재앙, 칠묘의 죽음' 이라는 말은 진섭에 대한' 자보민' 조직 봉기를 암시하며 인민을 다시 고난에 처하게 한다는 비난을 함축하고 있다.

1 1. 아래의 문어문을 읽고 아래의 문제를 완성한다.

들깨가 말했다. "남편의 물과 달을 아십니까? 죽은 자는 이렇지만, 그는 한번도 가본 적이 없다. 허위로 가득 찬 자는, 죽은 자는 썰물하지 않고 흐르지 않는다. (서양속담, 죽음속담) 뚜껑은 반드시 그 변자관에서, 천지는 그 변자관으로부터 볼 수 없다. 그럼 물건은 내가 무궁무진한데, 왜 부러워하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더욱이 하늘과 땅 사이에는 만물이 주님을 소유하고 있으며, 내 것이 아니니, 나는 헛되이 가져갈 것이다. 그러나 강 위의 맑은 바람, 산 속의 명월, 귀는 허황되고 상봉은 곧 아름다움이다. 그것들은 무궁무진하고 무궁무진하며 창조주의 끝없는 은신처이자 나와 아들이 밥을 먹는 곳이다. "

(1) 단락 안에 곡선을 그리는 문장을 슬래시 (/) 로 끊습니다.

뚜껑은 반드시 그 변자관에서, 천지는 그 변자관으로부터 볼 수 없다. 그럼 물건은 내가 무궁무진한데, 왜 부러워하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⑵ 위 단락에서 밑줄이 그어진 문장을 현대 중국어로 번역합니다.

① 하늘과 땅 사이에 만물은 제각기 주님을 가지고 있는데, 만약 내 것이 아니라면, 비록 한푼이지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② 끝없는 은둔의 창조자이자 나와 나의 아들 * * * 의 음식이다.

(b) 고대시 읽기

12, 아래 시 두 수를 읽고 이 질문에 답하세요.

석두 시티

유우석

산들은 여전히 ​​버려진 고대 수도로 둘러싸여 있습니다. 조수는 예전처럼 외로운 빈 도시를 치고 있습니다.

화이 하천 동해안, 고한월, 자정, 옛 황궁을 엿보다.

시에서 석두 도시의' 외로움' 을 묘사하기 위해 어떤 의도가 사용됩니까? 시인은 어떤 감정을 표현했습니까?

(3) 명언명편은 모두 묵묵히 쓴 것이다

13. 다음의 유명한 문장 및 문장에 빈 칸을 채워 넣는다.

산은 영원히 너무 높지 않을 것이다. 주공이 토하고 또 먹이다.

(2) 수비군이 소리를 지르자 초인은 불을 붙였다.

③, 비 10 단계; , 일은 포기하지 않을 것이다.

(4) 침묵에서 소리보다 더 많이 말한다. , 기갑 된 말과 무기 사이의 갈등과 타격을 뛰어 넘습니다.

셋째, 현대 독서

(1) 다음 문장 내용을 읽고 14~ 17 문제를 완료합니다.

잠재적 창작에 대한 이성적 검토.

유씨

당대 문학에서 밑바닥 글쓰기의 가장 뚜렷한 특징은 많은 비극 이야기가 나타나고 많은 인물들이 운명에 반항하는 비극적인 이야기이다. 비극은 신세기 하층 문학의 가장 중요한 심미 특성 중 하나이다. 비극에 대한 작가의 이해는 그 작품의 사상 깊이와 표현 효과를 크게 결정할 것이다. 후비극 시대에는 하층문학의 비극도 많은 새로운 특징, 즉 가치체계의 불균형과 의미의 부조리, 희비극 요인의 혼합, 패션 요소의 침투와 영향을 보여준다. 밑바닥 글쓰기가 깊어짐에 따라, 한 무리의 작가들은 더 이상 깡패들의 고난을 표현하는 것이 아니라, 그들의 비참한 생활을 묘사하는 과정에서, 인문적 배려로 그들의 생명의 존엄성을 보여주며, 각 개인에 대한 인도주의적 정서로 그들의 선량하고 고상한 영혼을 드러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하층 문학" 에는 반성할 만한 많은 문제들이 있다. 사실' 밑바닥' 과' 하층문학' 의 개념 내포와 외연은 모두 해결되지 않았고, 어떤 것은 분명히 연구를 위해 연구했지만, 말에서는 일부러 복잡하게 되었다. 하층문학' 에 대한 연구와 토론은 창작에 실질적인 영향을 미치지 않았다. 밑바닥 창작은 여전히 단순한 감성 창작에서 자신의 이론적 가치를 지닌 창작 이념을 추출해야 한다. 오늘날의' 하층계급' 은 사회변화와 시장경제의 조류에서 분열된 계층이기 때문에, 그들은 더 이상 단일 신분의 농민이나 실직 노동자가 아니다. 그들 중 많은 사람들이 경제 전환기에 다양한 업종으로 생계를 이어가고 있으며, 그들 중 많은 사람들이 치열한 경제 경쟁에서 좌절을 당하고 있으며, 그들 중 일부는 서로 다른 인생 분투 방식으로 중층이나 고위층을 향해 충격을 가하고 있다. 빈부의 불균형과 차이, 신분의 잦은 교환과 운명의 기복으로 인생관과 가치관이 끊임없이 조정되고 변화하고 있다. 특히' 화합사회' 의 창조에서 밑바닥 현실 생활에 대한 관심과 밑바닥 감정을 반영하는 목소리,' 밑바닥 사회' 와' 상층 생활' 사이에 정신소통의 다리를 세우고, 새로운 생존 환경과 문화적 맥락에' 밑바닥' 의 인격정신을 구축하는 것은 밑바닥 창조라고 할 수 있다.

고난의 서사는 밑바닥 상상의 기본 특징으로 지식인의 공공관심과 사회적 책임감을 보여준다. 생활과 생명의 밑바닥에 있는 작가 스철생, 그의 창작은 일종의' 진정한 종교정신' 이다. 그의 글에서 그는' 과정미학' 과' 사랑에 대한 믿음' 으로 인류의 고난과 어둠을 비추었다. 그의 작품 속의 정신적인 추궁은 고난의 주제를 심화시키고, 자신을 구하고, 타인을 구했으며, 오늘날 문단의 뜨거운' 밑바닥 작문' 에 많은 계시를 가져왔다.

하지만 오늘날 작가가 쓴' 밑바닥' 은 도시화 작가가 상상하는' 그 사람' 이다. 그들이 밑바닥을 위해 말을 하려고 할 때, 그들은 이미 자각하거나 자기도 모르게 자신을 높은 위치에 두었다. 밑바닥에 대한 동정과 연민, 사회적 불공정에 대한 분노와 불평은 우월감을 가진' 도시인' 이나' 문명인' 에 기반을 두고 있다.

이른바' 밑바닥에 대한 관심' 은 이미 엘리트 문화와 대중매체가 자신의 얼굴에 바르는 도덕가루로 변했고, 많은 밑바닥 서사는 졸렬한 밑바닥 쇼일 뿐이다. 밑바닥 창조와 사회 조화는 그 자체로 풍부한 내포를 가지고 있으며, 진행중인 주제이기도 하다.

("문예보" 에서 뽑았는데, 삭제가 있다)

14. 컨텍스트에 따라 다음 두 가지 주장이 정확하다.

밑바닥 작가의 비극에 대한 이해는 그 작품의 사상 깊이와 표현 효과를 결정할 것이다.

B.' 하층문학' 에 대한 일부 연구는 일부러 말을 복잡하게 할 뿐 창작에는 실질적인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

C, 지식인의 공공관심과 사회적 책임감이 고난의 서사를 밑바닥 상상의 기본 특징으로 만들었다.

D,' 하층문학' 에 반영된 주인공, 빈부격차, 신분변화, 운명변동, 인생관 가치관이 끊임없이 변화하고 있다.

E. 스철생의 창작은 진정한 종교정신을 반영하고, 자신과 타인을 구원하며, 인류의 고난과 어둠을 비추었다.

15, 오늘 일부 저급문학 변질의 원인에 대한 다음 설이 정확하지 않다.

A, 지금의 작가는 왕왕 도시화되고, 우월감이 있어 밑바닥의 대변인이 되려고 한다.

B, 지금의 작가는 글쓰기의 하층계급이 작가의' 그 사람' 과 다르다고 상상하는 경우가 많으며, 아직 글쓰기 대상에 녹지 않았다.

C, 많은 밑바닥의 문학 작품들이 밑바닥에 대한 동정과 연민, 사회 불공정에 대한 분노와 고소로 변했다.

D, 많은 하층 문학 작품들은 하층을 불쌍한 하층 쇼로 묘사했지만, 사실은 태평을 미화하는 것이다.

16, 하층문학의 가장 두드러진 특징은 무엇입니까? 주로 어떤 발전과 변화가 있습니까?

17, 필자는 현재 하층문학의 창작이 어떻게 자신의 가치 사명을 실현해야 하는지 생각했다.

(2) 다음 소설을 읽고 18~20 문제를 완성한다.

바람이 시골길을 불고 있다.

샹우각

리우 삼촌이 학교를 찾은 그날 오후, 바람이 많이 불었다! 많은 교실의 문과 창문이 굳게 닫혀 있다.

아저씨는 여러 해 동안 입었던 회색 솜저고리를 꼭 감싸고 여러 교실 문을 연달아 밀어서야 그의 작은 직선을 찾았다.

그 당시, xiaoshunzi 는 책상 위에 누워, 찡그린 얼굴로 갈피를 잡을 수 없는 기하학 문제를 풀고, 아버지가 문 앞에서 두리번거리는 것을 보지 못했다. 그러나 반의 많은 학생들이 모두 보았는데, 그들은 그가 어린 순자의 아버지라는 것을 몰랐다. 그들은 모두 그가 시골에서 휴지를 거두고 너덜 너덜 한 줄 알았다. 나중에 누군가가 그가 이쪽을 쳐다보는 것을 보고, 작은 순자를 찔러 "누가 문 앞에 있어?" 라고 일깨워 주었다.

소순자는 그것이 그의 아버지라는 것을 안다.

지금, 작은 얼굴이 빨개졌다! 그는 그의 아버지가 옷차림이 남루하다고 생각한다. 사실 아버지는 집에 계실 때 매일 그러셨다. 자, 왜 갑자기 우리 아버지의 옷이 남루하다고 생각하니? 작은 것은 깊이 생각하지 않았다. 소순자는 한 마디도 하지 않고 교실을 나갔다. 나는 교실에서 나와 아버지와 이야기하지 않았다. 그는 아버지를 한쪽으로 끌고 가고 싶어한다. 아버지는 그와 함께 가고 싶지 않다.

아버지는 말했다: "당나귀는 여전히 학교 문에 있습니다 ..."

이때 소순자는 그의 아버지가 당나귀 발톱을 못 박으러 오셨다는 것을 알았다.

겨울이 되니 산길은 걷기 힘들다. 당나귀에게 새 손바닥을 바꿀 때가 되었다.

샤오순자가 말했다: "당신은 누구와 함께 왔습니까? 클릭합니다

리우 삼촌은 말했다: "당신은 당나귀 발톱 몇 개를 더 원하십니까? 나는 유일한 사람이다. 클릭합니다

소순자가 말했다. "저 당나귀는 어딨어?"

리우 할아버지는 "학교 문 밖에 있는 미루나무에 묶여 있다" 고 말했다. 클릭합니다

유 할아버지는 교문 밖에 묶여 있을 때 아들과 함께 학교 문밖에 가서 나무에 묶인 당나귀를 보고 싶다고 말했다. 아버지의 마음을 알고, 어린 순자는 뼈를 찌르는 북서풍을 맞으며, 그의 두 손을 잡고, 아무 말도 하지 않고 아버지를 따라 교문을 나섰다 ...

그동안 아버지는 이번 주에 팬케이크가 몇 개 남았는지, 피클이 충분한지, 학교의 끓인 물이 충분한지 물었다 ...

소순자는 괜찮다고 말했다.

유 할아버지는 아들이 괜찮다고 하는 것에 만족하지 않는다. 그러나 그는 깊이 따지고 싶지 않았다. 그는 아들의 성격이 내성적이라는 것을 알고 ... 그는 아들을 데리고 교문 밖의 피난처로 와서 주머니에서 체온을 띤 빵 두 개를 꺼내 아들에게 건네주며 "뜨거울 때 하나 먹고, 하나는 집에 가지고 가서 먹어라" 고 말했다.

소순자는 즉시 대답하지 않았다. 소순자가 말했다. "어디서 왔지? 밥 먹었어? "

리우 삼촌은 굳은 얼굴로 말했다: "당신은 당신을 먹는다! 클릭합니다 ""

소순자는 정말 배가 고픈 것 같아 구운 카드를 받아서 아무 말도 하지 않고 한 입에 뿔의 절반을 물어뜯은 다음 볼이 동그란 자루를 부풀렸다 ...

당시 육숙은 그에게 쭈그리고 앉아 먹으라고 하고, 세심하게 씹어, 너무 빨리 먹지 말고, 목이 메었다. ...

뒤를 돌아보니 소순자가 구운 카드 한 장을 다 먹고, 아직 구운 카드를 들고 있을 때, 육숙은 등 위의 흙을 두드리며 그를 노려보았다. "먼저 돌아가서 끓인 물을 좀 마셔라!" " 그런 다음 당나귀를 나무에서 풀고, 내 아들을 돌아보고, 다시 보고, 갔다 ...

어려서 떠나지 않았다. 그는 학교 입구에 서서 그의 먼 아버지를 멍하니 바라보았다. 그는 그의 아버지가 오늘 아침에 나오셔서 아직 배가 비어 있다는 것을 몰랐다. 그는 아버지가 길을 떠나시는 순간 마침 작은 회오리바람이 불어서 시골 흙길의 먼지를 말아올리고 연기처럼 굴러가는 것을 보았다. 아버지는 팔로 눈을 가리고' 연기' 가 지나갔다.

나중에, 또 다른 회오리 바람이 왔다 ... 나중에, 작은 것은 사라졌다. 아버지는 이미 가셨다 ...

18, 아래 줄거리와 결합해 작은 성격 특징을 종합적으로 분석해 주세요.

(1) 교실 입구에서 누더기 옷을 입은 아버지를 보고 "소순자 얼굴이 빨개졌다!" 라고 말했다.

(2) 그의 아버지가 그에게 학교 생활에 대해 물었을 때, 그는 "소순자가 괜찮다고 말했다" 고 말했다.

(3) 아버지가 구운 카드를 꺼내 그에게 건네주자, "소순자는 즉시 대답하지 않았다. 소순자가 말했다: "그것은 어디에서 왔습니까? 클릭합니다 -응? "먹어봤어?" "

(4) 아버지가 떠나실 때: "그는 학교 입구에 서서 먼 곳의 아버지를 응시하고 있다."

19. 소설의 마지막에 우리는 시골 흙길에 걸려 있는 회오리 바람을 중점적으로 묘사했다. 예술 효과는 어떻습니까?

20. 육숙의 부성애가 가장 두드러진 특징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십니까? 예를 들어 감상하세요

넷째, 언어 사용

2 1. 아래의' 만약' 이라는 시를 읽고 내용과 문장형을 정확히 파악해 보고 ① 와 ② 빈자리 문장에 빈 칸을 채워 보세요.

만약 네가 큰 강이라면, 무슨 고생이냐?

만약 네가 봄빛이라면, 무슨 고생이냐?

만약 당신이 씨앗이라면, 왜 아직 끝나지 않을까 걱정할 필요가 있습니까?

네가 너라면 조용히 웃고 침묵해라.

22. 다음은 링크 씨가' 대만 문선' 을 위해 서열을 정할 때 인용한 구절이다. 통속적이고 이해하기 쉬운 언어로 이 글을 다시 묘사해 주세요. (수사학 없음, 80 단어 미만)

그의 현학 산문은 "생동감 있고, 다채롭고, 밝을 것이다. 나무가 부스럭거리는 단맛, 주전자 모양의 구리 드럼이 있는 부스럭 소리, 무지개처럼 회전하는 글씨 스펙트럼, 글자 속 행간의 반짝임에는 환상적인 빛이 있어야 한다. 훌륭한 수필가는 그의 사상이 글과 연결되어 있을 때 대나무에 소금을 뿌리면 오색적인 불꽃을 뿜어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동사 (verb 의 약어) 쓰기

23. 다음 자료를 읽고 필요에 따라 글을 쓰십시오.

12, 2008 년 5 월 14: 28, 쓰촨 원촨 지진이 갑자기 들이닥쳐 "아시아 판 전체가 진동을 느꼈다" 고 말했다. 중국, 수억 인구의 절반에 영향을 미치는 이번 재난으로 수만 명이 목숨을 잃었다. 모든 숫자 뒤에는 살아 있는 생명이 있고, 모든 생명의 죽음은 우리의 슬픔이다. (조지 버나드 쇼, 인생명언) 재난에서 우리는 순간적으로 잃어버린 생명의 연약함, 생명의 릴레이를 위한 고난, 재난 후 다시 태어난 생명의 기쁨을 느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생활" 이라는 제목으로 문장 한 편을 써 주세요. 제목 자제, 시를 제외한 문체 선택. 쓴 내용은 반드시 제목 범위 내에 있어야 하며, 800 자 이상이어야 한다.

산 터우시, 2008 년 고등학교 학년 통고시고 국어 시험 (참고 답안)

첫째, 기본 지식 (18 점, 작은 문제당 3 점)

1.a (B. 미무, C. 엄예, D. 에얀)

2.C (A a. 국치, B. 절름발이, D. 무기력한 아름다움으로 유명하다)

3.d. (a a. 작은 벽: 고대 궁전에서 문용으로 쓰이는 작은 벽. 집에서 발생하는 번거로움. 내우외환의 비유는 여기서 단절되어 의리를 취한다. B. 우연히 만나다-만난 적이 없는 사람을 비유한다. C. 청록색은 푸른 잔디에서 추출되지만 색상은 파란색보다 어둡습니다. 학생이 선생님을 능가하거나 후세 사람들이 선인을 능가하는 것을 비유하다. 여기서 말하는 지역 사이에는 사제나 선후관계가 없다. D' 위험한 말을 한다' 는 것은' 정직한 말을 하고 정직한 일을 하는 것' 이다.

4.a (1 성격: 인품, 품행 ② 문학 작품의 질과 스타일을 말한다. 정신: (1) 산 자 깨달음.

힘; 2 적극적이고 활발하다. 개척: 개방은 무에서 유무에 이르는 창조 과정을 말한다. 개발: 확장은 작은 것에서 큰 것까지 확장 과정을 말한다. 포함: 중지. 중지: 강제로 중지합니다. ) 을 참조하십시오

5.b (a' 엄마:' 의':' 라는 단어는',' 로 바꿔야 한다. C "!" \ "\" 내; D 는 ";"을 사용합니다 "나도 평온함을 좋아한다" 고 한 후. ) 을 참조하십시오

6.C( A) 비논리적, 정확한 순서는 깊은 학습자, 확고한 신앙자, 적극적인 전파자, 모범적인 실천자; B. 부적절한 코디: "중국에서 생산된 식품" 으로 변경 D. 양쪽으로: "예" 를 제거하십시오. ) 을 참조하십시오

7.b. (A a. 구름: 구름처럼 명사로 부사를 만든다. C. 조치 D. 높음: 높음, 강함)

8.b. (A.① 구조 보조 단어, "의" 로 번역; ②: 대명사, "이것들" 로 번역. B. 두' 아이' 는 모두 접속사로서 모두 상속을 나타낸다. C. ① 가져 가라: 전치사, 의지; 2 with: 전치사, 기초. D. ① is: 동사, as, as; ② 는 말했다: 동사, 창조. ) 을 참조하십시오

둘째, 고대시 읽기 (30 점)

(a) 고전 중국어 읽기 (20 점)

9.b. (예제의 문장은 부사 후형이고, B 항목만 부사후형이다. A. 전치사 목적어, C. 정어 뒤, D. 역장문. ) 을 참조하십시오

10.C. (A) 의' 명성' 은 그의 출신이 아니라 진나라의 폭정 때문에 명성을 잃었다. B.' 진섭이 인의로 이겼다는 사실' 은 없다. D. "한 사람이 반란을 일으키고, 칠묘가 망한다" 는 것은 비난의 뜻이 아니라, 진섭이 혼자서 소란을 피우면 진나라가 곧 멸망한다는 뜻이다. ) 을 참조하십시오

11.(1) (1) 덮개가 변해 하늘과 땅이 보이지 않을 것이다. 만약 그것이 변할 수 없는 각도에서 본다면, 사물은 나에게는 무궁무진하지만, 왜 그것을 부러워해야 하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2)(6 점)

게다가 천지 사이에는 만물이 스스로 주재한다. 내 모든 것이 아니라면, 조금이라도 쓸 수 없다.

이것은 자연의 끝없는 보물이다. 나는 너와 함께 감상할 수 있다.

(2) 고시 읽기 (4 점)

12. 시는' 조석 공성',' 월과여벽' 으로 석두 도시의' 외로움' 을 묘사하며 시인들의 과거 흥망에 대한 감개감을 표현했다.

(3) 명언명편 받아쓰기 (6 점)

13.( 1) 물은 결코 깊지 않습니다. 천하의 귀심 (2) 하코구 관 엘리베이터; 불쌍한 초토

(3) 약진; 쑤의' 10 명의 운전기사' ④ 깊은 슬픔과 은밀한 애도에 빠졌다. 분수를 터뜨리는 진흙.

셋째, 현대 독서

(1)

14.(6 점) b, E (A) 는 편파적으로 "대부분" 이라고 말한다. C. 인과를 뒤바꾸는 것은 이' 기본 특징' 으로,' 지식인의 공공관심과 사회적 책임을 구현한다' 고 말했다. D. "빈부 격차, 신분 변화, 운명 기복, 인생관 가치관의 끊임없는 변화" 는 문학 작품의 이미지가 아니라 현실의' 밑바닥' 을 가리킨다. ) 을 참조하십시오

15.(3 점) C (문제는' 밑바닥에 대한 동정과 연민, 사회에 대한 불공정한 분노와 고소' 라는 기본점이 틀렸다는 것이다. ) 을 참조하십시오

16.(5 점) 하층문학의 가장 두드러진 특징은 그것의 비극성이다. 주요 발전 변화는 가치 체계의 불균형, 의미의 부조리, 희비극 요인의 혼합, 패션 요소의 침투와 영향이 하층 문학의 새로운 특징이 되는 것이다. 한 무리의 작가들은 인도주의적 정서로 고난 중 하층 인민의 선량하고 고상한 영혼을 드러낸다.

17.(4 점) 현재 화합사회를 만드는 과정에서 밑바닥 문학의 창작은 밑바닥의 현실 생활에 관심을 갖고 밑바닥의 감정을 반영하고' 하층사회' 와' 상층생활' 의 정신 사이에 다리를 놓아' 하층인' 을 구축해야 한다

(2)

18.(4 점) 어린 순자는 승부욕이 강하고 체면을 사랑한다. 힘든 생활에 직면하여 그는 매우 강하다. 그는 아버지에게 관심을 갖고 효도하며 아버지에 대한 진지한 감정을 가지고 있다.

19. 소설은 시골길에서 불고있는 회오리 바람을 묘사하는 것으로 끝나며' 바람이 너무 세구나!' 서로 호응하고,' 날카로운 북서풍' 이 전문을 관통하여 뜻을 일치시킨다. 서늘하고 무거운 분위기를 렌더링하여 소설의 감화력을 증강시켰다. 열악한 농촌 생활 환경까지 합치면 육숙의 아들에 대한 사랑이 깊고 아낌없는 것임을 알 수 있다. 아버지는 먼지투성이의 회오리 바람 속에서 떠나시면서 무겁고 깊은 부성애를 보여 주셨다. 이 결말은 의미심장하고 생각을 자극한다.

20. 대답의 예

(1) 육숙의 부성애의 가장 두드러진 특징은 예약도 없고 자기도 신경 쓰지 않는 것이다. 예를 들어, 그는 주머니에서 구운 체온이 있는 카드 두 장을 꺼내 아들에게 말했다. "뜨거울 때 한 장 먹고, 그 장은 집으로 가지고 가서 먹어라." 유 할아버지는 아침부터 오후까지 배가 고파서 이 베이킹 카드 두 장을 아이에게 맡기셨기 때문에 떡을 떠다가 "떨다" 고 하셨다. 이러한 동작과 언어의 묘사를 통해 매우 힘들고 자애로운 아버지의 이미지가 눈에 띈다.

(2) 육숙의 부성애의 가장 두드러진 특징은 표면이 무뚝뚝하다는 점이다. 사실 송아지를 핥는 다정한 모습이다. 예를 들어, Xiaoshunzi 는 즉시 빵을 집어 들지 않았고 그에게 물었다: "당신은 어디에서 왔습니까?" -응? 먹어봤어? 그때, "육숙이 굳은 얼굴로 말했다." 너 먹어! " "이 언어 묘사는 매우 생동적이다. 아들의 관심에 직면하여 유할아버지의 말은 무뚝뚝하고 이치에 맞지 않는 것 같지만, 바로 이런' 무뚝뚝한' 부성애가 더욱 감동적이다.

⑶ 육숙의 부성애가 가장 두드러진 특징은 어수룩하고 말이 많지 않다는 것이다. 예를 들어 유할아버지는 "당나귀를 나무에서 풀고, 아들을 뒤돌아보고, 다시 보고, 가버렸다." 특히' 한 번 더 봐' 라는 세부 사항은 매우 감동적이다. 아들에 대한 그의 사랑과 관심이 말로 넘쳐난다.

동사 (verb 의 약어) 언어 사용

2 1. 너는 왜 물보라가 사라지는 것에 대해 슬픔을 느끼는가? 왜 매 문장 3 점, 꽃 한 송이의 시들어가는 것에 한숨을 내쉬는가. (6 점)

22. 그의 상상력에서 산문은 제재와 감정, 풍격이 다양해야 하며, 글로 풍부하고 신선하며 깊은 사상을 표현해야 한다. 훌륭한 수필가는 글로 자신의 사상 감정을 생동감 있게 표현할 것이다. (6 점)

자동사 작문 23. 생략

copyright 2024회사기업대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