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사가 유구한 문명고국으로서 전통 명절은 중국 문화의 없어서는 안 될 부분이다.
모든 명절에는 그 역사적 연원, 멋진 전설, 독특한 맛과 깊은 대중의 기초가 있다. 그들은 우리 민족의 전통 습관, 도덕 풍조, 종교 관념을 반영하고, 온 민족의 비전을 기탁했다. 그들은 수천 년 동안 대대로 전해 내려온 먼 경사이다.
중국의 주요 전통 명절은 설날, 정월대보름, 청명절, 단오절, 칠석절, 추석, 중양절, 겨울부터 일, 섣달 그믐날 등이다. 설날은 중국에서 가장 크고 시끌벅적한 고대 전통 명절이다.
속칭' 설맞이' 라고 한다. 중국 음력에 따르면 정월 초일은' 년의 원, 달의 원, 시간의 원' 으로 1 년의 시작이다.
전통적인 축하 행사는 섣달 그믐 날부터 정월 대보름까지 계속된다. 섣달 그믐날이 되면 집집마다 모여 설야밥을 먹는 것을' 단년밥' 이라고 한다.
그간 이야기도 하고 웃음도 있고, 화기애애한 것도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리고 우리는 함께 만년을 즐겁게 보내고, 옛 것을 이야기하고, 새로운 것을 이야기하고, 서로 축하하며 격려했다.
새해가 되자 폭죽 불꽃놀이가 명절의 축제 분위기를 * * * 로 밀었다. 중국 북방에서는 이때 만두를 먹는 풍습이 있는데, 이는' 젊었을 때 성생활이 있었다' 는 뜻이다.
남쪽에는 떡을 먹는 습관이 있고, 떡은 아름다운 생활을 상징한다. 춘련을 붙이고, 징과 북을 치고, 송년맞이를 하며, 시끌벅적하다.
또 세배, 사자 춤, 용등 연주, 사화 공연, 꽃시장 유람, 등불축제 등의 풍습도 있다. 음력 정월 대보름 밤은 중국 전통 정월대보름으로, 상원절과 정월대보름이라고도 불린다.
정월 대보름, 정월 대보름날, 섣달 그믐날에 시작된 경축행사를 또 다른 * * * 로 밀었다. 정월대보름날 밤에 거리에는 등롱이 장식되어 있어서 사람들은 등롱을 감상한다. 등불 수수께끼를 추측하고 정월대보름을 먹는 것은 이미 여러 세대의 풍습이 되었다.
정월대보름에 등불을 감상하는 풍습은 한나라에서 시작되었다. 수당 시대에, 그것은 성대한 등롱 시장으로 발전했다.
송원 시대에는 교토 등롱 시장이 왕왕 수십 리에 뻗어 있었다. 정월대보름의 시간은 한대에서 정월 열한 번째 밤으로 제한되고, 당현종에서는 3 박, 명나라에서는 정월 초팔부터 정월 십칠까지 계속된다.
당대의 정월대보름에 곡예가 나타나자 송대에 등불 수수께끼가 나타나기 시작했다. 명대에 희곡 공연을 늘렸다.
등롱 시장에서 사용되는 컬러 등롱도' 오렌지 등롱',' 실크 등롱',' 오색양가죽 등롱',' 뼈없는 밀짚등롱',' 등롱',' 공명등롱' 으로 해석된다. 남송에서 시작된 등불 수수께끼가 생동감 있고 재미있다.
역대의 발전과 창조를 거쳐 지금까지 사용되고 있는 수수께끼는 100 여종 (예: 기본 체크, 스윙 체크, 롤링 체크, 흰색 체크, 허, 체크 등) 이다. 대부분의 형식은 한계가 있어, 요구가 교묘하다. 정월대보름에 정월대보름을 먹는 풍습은 송대에서 시작된다. 새해에는 온 가족이 뭉치고 화목하고 행복하기를 기원합니다.
정월대보름은 고체와 충전재로 나뉜다. 매운, 달콤한, 신, 짠 오맛이 있습니다.
끓일 수 있고, 볶을 수 있고, 튀길 수 있고, 찌를 수 있다. 계화주는 정월대보름, 고기 소, 팥소, 참깨, 계화, 견과류로 만든 오미정월대, 파, 겨자, 마늘, 부추, 생강으로 만든 오향정월대보름이 각각 특색이 있다.
청명절은 24 절기 중 하나일 뿐만 아니라 역사가 유구한 전통 명절이기도 하다. 청명절의 전날은 한식절이라고 불린다.
두 명절은 바로 양춘 3 월, 봄빛이 밝고 분홍색과 녹색이 어우러져 번창하는 분위기와 일치한다. 한식절 설립은 춘추시대 진나라의 중개를 기념하기 위해' 사람을 태우는 것은 불공평하다' 고 추진했다.
청명 한식 기간에는 불한식 금지, 조상 성묘, 외출 나들이 등 민속이 있었다. 그네 타기, 연날리기, 줄다리기, 닭 싸움, 버드나무 입기, 잔디 치기, 구기 등 전통행사도 있습니다.
청명을 시적인 명절로 만들다. 음력 5 월 5 일은 중국 전통 단오절로 단양 숭무 단오라고도 불린다.
일찍이 주조에는' 5 월 5 일 난초 목욕' 풍습이 있었다. 하지만 오늘 단오절의 많은 행사는 중국의 위대한 작가 굴원을 기념하는 것과 관련이 있다.
이날 집집마다 쫑쯔, 남부 각지에서 용주 대회가 열리는데, 이들은 모두 굴원을 애도하는 것과 관련이 있다. 동시에 단오절은 예로부터 전해 내려오는' 양생절' 이기도 하다. 이날 사람들은 정원을 쓸고, 아이엽가지를 달고, 창포를 달고, 수컷 황주를 뿌려 부패, 살균, 방병을 제거했다.
이러한 활동은 또한 우리 민족의 훌륭한 전통을 반영합니다. 무수한 별들로 이루어진 은하수가 은하수처럼 밤하늘을 가로지르고 있다. 사람들은 그것이 열정적인 견우와 직녀를 갈라놓았다고 말한다. 매년 7 월 7 일, 천하 까치가 까치교를 세워야 만날 수 있다.
이 기묘한 전설은 한나라에서 시작되어 대대로 천여 년 동안 전해 내려왔다. 이날 민간에는 직녀에게 공교로운 풍습이 있었다.
보통 누가 더 꾀가 많은지 보는 게임이다. 따라서 칠석은 거지절이나 딸절이라고도 불린다.
칠석이 다가오면 페니와 직녀는 해가 뜰 때까지 밤을 견디고 나서야 잠자리에 든다. 그래서 세상을 떠난 부부상봉이라고도 합니다.
이날 밤 천하를 구경하고 풍작을 기도하는 풍습도 있었다. 일부 지역에서는' 청묘 대회' 도 열린다. 음력 8 월 15 일은 가을의 중간이기 때문에 추석이라고 불린다.
추석 밤에는 달맞이, 제월, 월병을 먹는 것 외에도 풀용 춤, 불탑 만들기 등의 행사가 있다. 월병 외에 각종 제철 생과와 건과도 추석의 맛이다.
이날 밤, 사람들은 밝은 달을 옥처럼 바라보며 자연스럽게 가족이 다시 만날 것을 고대했다. 멀리 타향에 있는 나그네들도 이 기회를 빌어 고향 친척들에 대한 그리움을 기탁했다.
이에 따라 추석은' 단원절' 이라고도 불린다. 가을은 사람의 마음을 파고들고, 계화는 향기를 풍긴다. 음력 9 월 초 9 중양절 행사는 높이 오르기, 국화 감상, 국화주 마시기, 중양떡 먹기, 산수유 삽입 등 매우 풍부하다.
중양절도' 노인의 날' 이다. 이 날, 노인이나 국화가 정서를 키우거나 등산을 하며 몸을 단련하여 느릅나무의 저녁 풍경에 무한한 즐거움을 더했다. 지일은 중국 고대의 매우 성대한 명절이다.
중국 대만성은 아직도 겨울부터 날까지 9 층짜리 떡으로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는 전통을 간직하고 있으며, 책을 고치는 것을 잊지 않고 온 가족이 뭉치기를 기원합니다. 북방의 지일겨울에는 양을 도살하여 만두를 먹는 풍습이 있고, 남방의 전통 음식에는 겨울의 지일탕원과 국수가 포함된다.
섣달 그믐날은 불교 명절이다. 이날은 석가모니가 부처가 되는 날이며' 도교절' 이라고도 불린다.
이 날의 가장 중요한 활동은 섣달 팔죽을 먹는 것이다. 최초의 랍팔죽은 쌀죽에 팥을 넣었을 뿐, 나중에는 매우 복잡하고 정교하게 변했다. 주요 토핑은 백미, 황미, 찹쌀, 샤오미, 마름모 등 수십 가지이다. 호두, 아몬드, 호박씨, 땅콩, 잣, 건포도, 용안육, 백합, 연밥 등이 있습니다. 추가되어 밤새 삶았다.
2. 어떻게 하면 문화 지식을 잘 배울 수 있습니까
어떻게 과학 문화 지식을 잘 배울 것인가가 학생 시대는 인생의 황금기이다.
모든 젊은 학생들은 성공을 갈망하며 유용한 인재와 사회의 기둥이 되기를 바란다. 그러나 모든 사람이 성공의 기쁨을 얻을 수 있는 것은 아니다.
누군가 감탄했다: 나는 잘못된 시간을 가졌다. 어떤 사람들은 스스로를 원망한다: 나는 재능이 없다. 주의할 점은' 검봉은 맷돌에서, 매화향은 쓴추위에서 나온다' 는 것이다. "
분발하고 열심히 일해야 사회의 훌륭한 인재가 될 수 있다. 이상과 추구는 성공의 원동력이다. 숭고한 이상과 확고한 신념은 어려움과 위험을 극복하고 성공의 건너편으로 향하는 강력한 정신적 지주와 힘의 원천이다.
이상과 원대한 목표가 없는 사람은 영원히 추구하지 않고, 아무 일도 하지 않을 것이다. 자신에게 목표를 세우는 것은 인생 실천의 전제이자 출발점이며, 인간의 생명활동의 총목표이며, 인생의 근본 방향과 경로, 인생의 근본적인 태도와 가치를 결정한다.
청년기는 이상적 형성기이자 인재가 되기로 결심한 중요한 단계이다. 청년 학생은 원대한 포부를 세우고, 사회주의와 * * * 생산주의의 원대한 이상을 세우고, 자신의 원대한 포부와 원대한 이상을 실현하는 분투에서 조국과 인민을 위해 공헌해야 한다.
시장경제가 급속히 발전하는 오늘날, 청년 학생들이 새로운 세기의 인재가 되는 방법이 갈수록 많아지고, 인생 발전의 길은 점점 넓어지고 있다. 현재 청년 학생들이 자신에게 설정하는 주요 목표는 직업을 선택하는 것이다.
대부분의 학생들은 사회 실천에 투신하고, 사회 실천에서 자신을 단련하고, 경험을 쌓고, 능력을 키우기로 했다. 그들은 기층과 사회생활의 모든 방면으로 깊이 들어가 구체적인 일에서 시작하여 업무 백본과 기술 전문가가 되었다.
공부를 계속하다. 지식경제가 도래함에 따라 점점 더 많은 청년 학생들이 지식을 습득하는 것의 중요성을 느끼고 끝없이 배운다. 현재 고교의 3 ~ 4 년 공부는 미래의 사회와 직업 발전의 수요를 충족시키기에 정말 부족하다.
이를 위해 진학, 심학, 수능, 학부 진학을 선택하는 것이 많은 학생들의 목표가 되었다. 스스로 창업하다.
젊고, 지식이 있고, 진취적인 것은 청년 학생의 가장 큰 부와 자본이며, 시대는 청년 학생의 창업을 위한 전례 없는 새로운 공간을 제공한다. 청년 학생들의 자영업은 이미 화제가 되었으며, 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창업을 갈망하거나 상해에서 느끼고 있다. 신세기의 청년 학생 성공의 목표는 다방면으로 이른바' 해활하늘, 새말 꽃향기' 라는 것을 알 수 있다.
모든 사람은 자신의 미래를 계획하고 준비해야 한다. 사회 발전의 객관적인 필요에서 출발하고, 자신의 실제 상황을 결합하고, 인재가 되는 목표를 설계하고, 자신의 지혜와 근면으로 성공의 문을 두드리며 자신의 이상을 실현해야 한다. 이를 위해 젊은 학생들은 두 가지 나쁜 경향을 극복해야 한다. 하나는 학습 목표가 불분명하고, 왜 공부해야 하는지, 심지어 지나쳐서 아무 일도 하지 않는 것이다. 그들이 졸업을 하고 문득 돌아보고 나서야 자신이 허송세월을 보냈다는 것을 깨닫고 후회했다.
둘째, 무엇이든 원하는 것은 자신의 인생 목표와 학습 목표에 대한 명확한 포지셔닝이 없다. 결국 나는 아무것도 이루지 못했다. 우리는 목표를 잠그고, 용감하게 정상에 오르면 성공의 길이 바로 발밑에 있다고 굳게 믿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성공명언)
자신을 위해 모범을 세우다. 청년 학생들은 각종 선진 인물로부터 배우는 것에 주의해야 한다. 특히 시대의 선진전형과 주변의 선진전형으로부터 배우는 것은 청년들이 진보를 추구하는 목표가 더욱 명확해지고, 방향이 더욱 명확하고, 정력이 더욱 충만하게 한다. 목표가 있는 학습, 본보기가 있는 추격은 청년 학생들이 진보를 추구하고 선진적인 과정을 쫓는 것이다.
성격을 연마하는 것은 성공의 전제이다. 사회에 유용한 사람이 되려면 먼저 품성이 고상한 사람이 되어야 한다. 개혁개방 이후 사상해방, 사회발전, 중서문화충돌로 일부 청년 학생들은 맹목적으로 서방을 숭배하고, 개인의 물질적 이익과 향락에 초점을 맞추고, 고된 분투와 노동창조의 사상과 행위가 부족하여 중화민족의 훌륭한 전통을 잊었다. 사회의 빠른 변화도 경솔함과 혼란을 불러일으켜 시대의 젊은이들에 대한 요구와 양립 할 수 없다.
"청년흥은 국강이고, 청년흥은 국강이다." 청년 학생은 항상 국가와 사회가 부여한 역사적 책임과 기대를 명심하고, 올바른 세계관, 인생관, 가치관을 세우고, 사회주의와 * * * 사회주의 도덕규범으로 자신을 요구하고, 학교 규율로 자신을 구속하고, 정치적으로 깨어 있고 확고하며, 옳고 그른 것을 분간하며, 자신을 더 높은 사상 경지로 만들어야 한다.
확고한 정치적 입장과 올바른 정치적 방향 없이는 진정으로 사회에 유용한 인재가 될 수 없다. 많은 청년 학생들이 적극적으로 진취적이고, 자각적으로 자신의 수양을 강화하고, 열심히 공부하고, 열심히 일하고, 적극적으로 당 조직에 접근하여 당 조직의 교육 양성으로 인재가 되고, 졸업 후 모범적인 선도적 역할을 발휘한다.
우리 학교 9 1 반 2 반 부반장 푸리핑이 훈련을 받은 후 1994 년 6 월 당 조직에 가입하여 졸업 후 하이난성 인민병원에서 근무한다. 그녀는 병원 위원회 서기를 맡고 * * * 중국공산주의청년단(약칭) 제 14 차 전국대표대회에 참가한 적이 있다.
공부를 잘하는 것이 성공의 관건이다. 세기의 경쟁은 과학기술의 경쟁이고, 결국은 인재의 경쟁이다. 청년 학생은 사회 발전 요구에 적응하고 시대와 사회 발전을 따라잡는 관건은 공부를 잘하는 것이다.
학습은 청년 학생들이 지식의 기초를 다지고 정서를 키우는 중요한 부분이며, 청년 학생들이 진리를 추구하고 인재가 되는 중요한 방법이다. 정치 이론 학습을 강화하고, 청년이 시대의 조류가 되고, 시대의 총아가 되려면, 먼저 시대의 맥박을 파악하고, 시대의 방향을 파악해야 한다. 이를 위해서는 청년들이 학습과 단련을 강화하고, 이론 수준과 정치적 각오를 높여야 한다.
이를 위해서는 세 가지 측면을 파악해야 한다. 하나는 책을 많이 읽어야 한다. 특히 마르크스주의 원리, * * 사상, * * 이론, 국내외 고전 이론 저작이다. 둘째, 시사, 정치, 사회상의 일련의 대사를 주시하고 관찰, 사고, 분석, 시황에 능하다.
셋째, 당의 방침 정책과 반포된 배경을 깊이 이해한다. 청년 학생은 국정, 당정, 연대를 알아야 노력의 방향과 좌표를 정확히 찾을 수 있다.
우리는 현대 과학 기술 지식의 학습을 강화해야 한다. 오늘날 많은 새로운 지식, 새로운 개념, 새로운 정보가 우리 생활에 들어온다. 이 시대의 젊은이들은 반드시 현대 과학 기술 지식으로 머리를 무장시켜야 한다.
청년 학생은 학습의 긴박감을 더욱 강화하고 완강한 정신으로 노력해야 한다.
시 문화 지식
중국시의 발전사 개요: 중국의 시는 글이 발명되기 전에 사람들의 노동과 가무에서 점차 형성되고 발전했다.
《시경》은 기원전 1 1 세기부터 기원전 6 세기까지의 시 총집이다. 우리나라 최초의 시 총집이다. ***305 곡이 있다. 음악에 따라 바람, 야, 송의 세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송송" 시는 통치자가 제사를 지내는 음악노래로,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는 것, 산천을 제사하는 것, 농민에게 제사를 지내는 것을 포함한다.
"야" 는 야와 외설스러운 것으로 나뉘는데, 둘 다 연회 의식에 쓰인다. 내용은 주로 역대 영웅을 찬양하고 시정을 풍자하는 것이다. 바람' 은' 시경' 의 정화로 15 곡의 지방민요를 수록했다.
기원전 4 세기에 전국 시대의 초국은 독특한 문화적 기초와 북방 문화의 영향으로 위대한 시인 굴원을 탄생시켰다. 그의 영향을 받은 굴원과 송옥이 새로운 시풍을 열었다.
굴원의' 이소' 는 초사의 걸출한 대표작이다. 초사는 시의 형식을 발전시켰다.
그것은' 시경' 의 사언 형식을 깨고 서사언에서 오칠언으로 바뀌었다. 창작 방법에서 초사는 신화 낭만주의 정신을 흡수하여 중국 문학 낭만주의의 창작 길을 열었다.
《시경》, 《초사》에 이어 한대에 새로운 시 형식, 즉 한악부 민가가 나타났다. 한대 악부에는 65,438+000 여 곡의 민요가 있는데, 그중 많은 것이 오언율시이다. 나중에 경적 작가의 의도적 모방이 위진시의 주요 형식이 되었다.
한악부' 의 명편은' 15 군',' 생소상',' 여' 등이 있어 전쟁 재난을 드러낸다. 물론 가장 유명한 것은 장편 서사시' 공작새 남동쪽 비행' 이다. 이 시는 슬픈 사랑 이야기를 담고 있다.
그리고 깊은 사랑, 그리고 유씨 가족에 대한 조목들의 박해로 헤어지면서' 어디로 갈 것인가' 의 인간 비극이 빚어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한악부 민요의 가장 중요한 예술적 특징은 서술성이고,' 공작새 동남비' 는 한악부 서사시의 최고봉이다.
한악부의 민요는 회화화, 소박한 언어를 많이 사용하여 인물의 성격을 표현하므로 인물의 이미지가 생동감 있고 진실하다. 한악부의 민요는 대부분 현실주의의 묘사이지만,' 공작새 동남비' 의 마지막 단락과 같이 다양한 수준의 낭만주의가 많은 곳에서 낭만주의와 현실주의의 교묘한 결합을 보여준다.
오언시는 중국 고전시의 주요 형식이다. 민가에서 문인 집필에 이르기까지 오랜 시간을 겪었고, 동한 말년에 문인 오언시가 나날이 성숙해졌다. 오언시의 성숙 단계는' 고시 19 곡' 의 출현을 상징한다.
고시 19 수는 한 사람이 한 번 하는 작품이 아니다. 이 시의 내용은 이별, 그리움, 생명에 대한 짧은 느낌을 주로 다룬다. 서정에 능하고 비흥을 잘 이용하는 것은 고시 19 곡' 의 가장 큰 예술적 특징이다.
한말 건안 시절' 삼조' (조조, 조비, 조식) 와' 칠자' (공융, 진림, 왕찬, 서간, 응우, 좌영, 유진) 가 한악부 민가의 현실주의 전통을 이어받아 보편적으로 5 를 채택했다 그들의 시는 시대정신을 표현하고, 관대하고 슬프고 서늘한 양강 풍격을 지녔으며, 독특한 풍격을 형성하여 후세 사람들에게' 건안체' 라고 불리게 되었다.
칠자 중 가장 성과가 높은 것은 왕삼이고, 그의 대표작' 칠상시' 는 한말전쟁 현실의 묘사이다. 조씨 부자는 건안 문단에서 가장 중요한 인물로, 그 중 조식의 예술적 성과가 가장 높다.
조식 (19-232) 의 시는 기세가 웅장하고, 묘사가 섬세하고, 어휘가 화려하며, 비유를 잘 활용하기 때문에,' 힘이 크고, 화려하고, 무성하지 않다' 는 예술적 풍격을 가지고 있으며, 대표작은 대표작으로는' 백마, 왕표' 가 있다 건안 시대의 시는 한악부가 오언시로 전환하는 관건이었고, 조식은 당시 대표적인 시인이었다.
그의 시는 한악부의 영향을 받지만 한악부보다 더 많은 서정적 성분이 있다. 건안 (2 10-263) 이후 정시대의 대표시인이다. 그의 사랑시는 서정적 오언시의 기초를 한층 더 다졌다. 그는 종종 우여곡절 시구로 국가에 대한 걱정, 재난에 대한 두려움, 세계에 대한 회피를 표현한다.
본적과 동시대에는 노강 (224-263) 이 있었는데, 그의 시는 냉소적이어서 어둠의 현실을 가리킨다. 그들의 시풍은 기본적으로' 건안체' 의 전통을 물려받았다.
김대시 창작이 점차 * * * *, 시가 내용이 모호하다. 건안체 전통을 계승하고 발양하는데, 작품 내용이 풍부한 시인은 좌사 (약 250-305) 이다.
그의 여덟 편의 시' 영서사시' 는 고사를 빌려 시사를 풍자하며 매우 사상이 있다. 그러나 이런 시는 결국 주류가 아니며 점점 줄어들고 있다. 동진 말년의 도연명까지 현실에 가까운 작품을 시단에 가져왔다. 벼슬을 은둔 도연명은 전원생활을 중요한 창작 주제로 삼았기 때문에 사람들은 줄곧 그를' 전원시인' 이라고 불렀다.
당시 산문, 무거운 형식, 가벼운 내용을 숭상하던 시대 분위기 속에서 도연명은 악부의 현실주의 전통을 계승하여 소박하고 자연스러운 전원통합을 형성하여 고전시의 새로운 경지를 창조하였으며, 오언시는 그의 손에서 고도로 발전하였다. 도연명과 비슷한 시대의 사령운 (385-433) 은 산수시파를 개척한 최초의 사람이다.
그의 산수시의 특징은 감정을 넣을 수 있다는 것이지만, 어떤 시는 너무 깔려 있고, 묘사가 길고, 전례로 안배하는 것은 부자연스럽다. 남북조는 중국시 역사상 또 다른 발전기로, 또 다른 악부 민요의 출현으로 표현되었다.
그들은 새로운 사회 현실을 반영할 뿐만 아니라 새로운 예술 형식과 스타일도 창조했다. 이 시기 민요의 전반적인 특징은 편폭이 짧고 서정적성이 서사성보다 크다는 것이다.
남조악부가 보존한 시는 480 여 곡으로, 보통 오언사구 시로 거의 발라드다. 북조악부의 수는 남조보다 훨씬 못하지만, 내용이 풍부하고, 언어의 질박하며, 풍격의 웅장함은 모두 남조악부가 할 수 없는 것이다.
남조의 악부가 로맨틱한 노래라면 북조의 악부는 명실상부한' 군악' 과' 전가' 다. 장르에서 북조악부는 오언사구 외에 7 언사절구를 만들어 7 언고시와 잡언을 발전시켰다.
북조의 가장 유명한 악부는 장편 서사시' 목란시' 로,' 공작새 동남비' 와 함께 중국시 역사상' 쌍보석' 으로 불린다. 남북조 시대의 가장 걸출한 시인은 보조 (4 10-466) 였다.
4. 국어 수업 전에 우리는 중국 문화의 상식에 대해 이야기해야 한다. 무슨 좋은 내용이 있습니까?
고대 중국의 여러 시기의 남녀 호칭.
1 세 미만-유아 (제나라 m: ng b m: o); 2~3 세-유년기; 여자 7 세-티 圵 o 세; 소년은 8 살-1 살; 청년은 일반적으로 총각 () 이라고 불린다. 10 세 이하-황구, 즉 유치한 아이라고 합니다. 13~ 15 세-스푼의 해; 15~20 세-코끼리의 해; 12 세 (여성)--차이 진년; 13 세 (여자)-카 다몬 세, 15 세 (여자)-그리고 년 (jī);; 15 세 (남성)-16 세 (여성)-파과년, 벽옥년, 2008 세; 스무 살 (여자)--타우리넴화; 24 세 (여자) 연애 중; 결혼-메이 년, 표준 메이 년; 서른 살 (여자) 까지-반 늙은 서모; 스무 살 (남자)-약관 30 세 (남성)-30 세; 장년-봄과 가을의 절정; 40 세 (남자)-의심할 여지가 없는 해, 강자의 해; 50 세-반세기 이상, 옳고 그름의 해, 인생의 해, 애부의 해, 대연의 해; 60 세-환갑의 해, 평고갑의 해, 듣기 좋은 해, 장상년의 해, 회력의 해; 70 세, 국가의 해, 일의 해, 정치의 해, 마음의 해, 차의 해; 80~90 세-팔순 노인; 90 세; 100 세-이세, 일명 인서. (모 블로그에서 발췌) 자기야, 흔하지 않지만 이 문장 또는 연설에 쓸 수 있는 가치 있는 성어를 찾아 이 프로그램의 유래, 관련 배경, 이야기 등을 말할 수 있다. 힘내요!
5. 유권자 구성에 감사드립니다
첫째, 저는 제 개인적인 생각과 개인적인 경험을 하나하나 표현하고 싶습니다. 그래야 제가 한 걸음 더 나아갈 수 있습니다. 둘째, 나는 오는 모든 친구들과 나의 행복을 나누고 싶다. 옛사람들은 독선은 그 몸을 다른 사람과 함께 즐기는 것보다 낫다고 말했다. 광고 문구 한 마디를 적용해 모두 크게 기뻐하다. 셋째로, 나는 약간의 허영심이 있다. 나는 독자 친구의 나의 노력에 대한 인정을 받고 싶다. 친애하는 친구들, 당신들은 자신의 관대한 투표를 불쌍히 여기지 않겠죠? 어제 마술 콩 선생님의 일기를 보고 그녀는 물었다. "당신의 블로그 가치는 얼마입니까?" " 한 표를 더 던질 때마다 블로그는 수백 달러의 가치가 있다고 한다.
그래서 블로거는 다른 사람의 투표를 받기를 원한다. 모 사이트가 한 번 계산한 후 수만 원! 이 숫자는 나를 놀라게 하고, 나를 짜증나게 한다.
신기하게도, 내 블로그는 특정 인민폐를 계산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데, 수만 원이 있다. 솔직히 말해서, 나는 이렇게 많은 돈을 본 적이 없다.
우리 엄마는 평소에 용돈을 주신다. 나는 항상 아버지께 보관해 주신다. 보통 내 주머니에 있는 물건은 최대 5 위안을 넘지 않는다. 집에서 방금 새 집을 샀는데, 아버지는 그가 집 노예라고 하셔서 매달 월급의 대부분을 은행에 넘겨야 한다고 하셨다.
돈은 나에게 매우 중요하다. 새집에 사온 후로, 나는 아버지가 예전보다 많이 고생하셨고, 모은 것도 많다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부모님을 돕기 위해 많은 돈을 가질 수 있기를 바랍니다. 만약 내가 블로그를 팔아서 많은 현금을 받았다면, 끝이지 않겠는가? 내가 이 생각을 아버지에게 말하자 아버지는 나에게 말했다. "팅자, 주인의식에 감사드립니다. 블로그처럼 팔리지 않는 것들이 있습니다. 그것은 당신의 영적 재산이며 돈으로 측정 할 수 없습니다.
다른 말로 하자면, 너의 블로그는 값진 것이다. 내 블로그는 값진 거야? 거대한 물음표가 머릿속에서 맴돌고 있어서 나는 애써 생각했다.
"생명은 소중하고 사랑은 더 비싸다. 시간이 있으면 둘 다 던질 수 있어요! " "혁명 열사는 인민의 행복을 위해 머리를 던져 뜨거운 피를 흘릴 수 있다. 이것은 돈보다 훨씬 중요한 것이 아닌가? 나는 이 세상에 돈보다 더 중요한 것이 있다는 것을 알았다. 나는 단지 초등학생일 뿐이다. 내 블로그는 정말 값진 것인가요? 내가 이렇게 위대한가? 이 문제를 가지고 나는 선생님 사무실에 가서 한 학우가 우스꽝스럽다고 생각하는 문제를 선생님께 물었다.
"아팅, 이 질문은 잘 물어봤어요. 또 다른 학생들은 이 문제가 우습다고 생각하는데, 단지 그들이 인생의 참뜻과 지식의 중요성을 아직 이해하지 못했기 때문이다. 너의 블로그는 너의 정신적 재산이다. 어쩌면 다른 사람들은 당신의 블로그를 사기 위해 한 푼도 내지 않을 수도 있지만, 당신에게 이것은 당신의 가장 큰 부의 표현이다. (조지 버나드 쇼, 돈명언)
그것은 네가 과학 문화 지식을 추구하는 계단이고, 너의 내면의 문화 추구이다. 이것은 사람의 가장 소중한 정신이다. ""
"현재 국내 일부 전문가들이 용을 포기하겠다고 아우성치는 것처럼. 생각해 보면 용은 우리 중화민족이 수천 년 동안 공인한 국가의 상징이다.
그것은 이름도 아니고 불필요한 토템도 아니라 한 민족의 문화 침전이다. 용을 포기하는 것은 우리가 평소에 하는 언어를 포기하는 것과 같다.
이것은 절대적으로 불가능하다. "용은 중국 민족의 귀중한 보물이다.
서양인에게 한 푼의 가치도 없다. 그들이 우리의 용을 좋아하지 않는다면, 우리는 포기해야 합니까? "당신의 블로그는 이렇습니다. 당신에게는 값진 것입니다! "오, 우리 선생님 양김련, 이렇게 많은 진실을 말할 수 있는 능력이 있어요. 나는 기개가 있는 사람이 되면 돈을 위해 자신의 정신적 재능을 팔아서는 안 된다고 생각한다. 나는 내 블로그가 값진 것이라고 굳게 믿는다. 나는 내 땅에서 묵묵히 경작할 것이다.
6. 청소년은 중국 시리즈 행사의 3 중국 전통문화 지식 설문고 답안을 알고 있다.
시경',' 상서',' 의례',' 경열',' 주역',' 춘추',' 촉 두샹푸' 는 자신의 진심을 두 세대에 바쳤다.
그때부터 영웅들은 그들의 외투에서 울었다. 한유가 말한 8 조는 동한, 위진, 송, 치, 리앙, 진, 수양을 가리킨다.
천공의 과학사상' 자비기',' 모란정',' 단기' 와 임천 자수, 광수, 촉수, 수수, 수수, 중국 과학사에서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명대 과학자, 평생 천문학, 역법, 수학, 수리, 농업 등에 힘쓰고 있습니다. 상해에서 생활한 적이 있고, 홍교로, 보혜당로, 자가방로, 화산로가 만나는 곳에서 농장을 운영하여 농업과학 실험에 종사하며, 저서에 전념했다. 이후 그의 후손들은 이 일대에 오랫동안 거주하면서 오늘 상하이' 서가환' 지명의 유래를 갖게 되었다.
왕지환의 헤론 새 산장, 산은 백일을 덮고, 바다는 금강을 누설하지만, 계단을 오르면 300 리의 시야를 넓힐 수 있다. "단풍교 야박" 장계서리 밤, 강단풍 어화 수면.
쑤저우성 외곽의 외로운 한산사, 한밤중에 울리는 종소리가 여객선에 전해졌다. 황학루 이백은 오래전에 황학 한 마리가 성인을 태우고 천국에 갔는데 지금은 황학루만 남았다.
황학은 한 번 가면 다시 돌아오지 않고, 수천 년 동안 유유백구름을 보지 못했다. 한양의 모든 나무는 햇빛에 비추어 맑아지고, 앵무새는 달콤한 풀로 덮여 있다.
그러나 나는 집을 바라보았고, 황혼은 점점 짙어졌다. 강에 엷은 안개가 끼어 사람들에게 깊은 우울함을 가져다 주었다. 해상 실크로드 (도자기로) 는 고대 중외 교통 무역 문화 교류의 해상 통로로 복건 취안저우 출발점이다.
해상 실크로드는 진한 () 나라 () 에서 형성되어 삼국 () 에서 발전하여 당송 () 에서 흥성하여 명청 () 에서 변천하였다. 이것은 알려진 가장 오래된 해상 항로이다. 그것은 주로 중국 동해와 남해에서 온 항로가 있다.
해상 실크로드는 고대 해상 교통의 대동맥이다. 한나라 이래로 중국은 말레이 반도와 연계되어 있다, 특히 당대 이래. 교류 방식으로서 가장 편리한 방법은 항해이며, 중서무역도 이런 경로를 이용하여 교역을 한다. 이것이 우리가 바다 실크로드라고 부르는 것입니다.
7. 문화 지식 일부 문장 제목
Chúyì 의 졸견 [졸견] 은 자신의 미성숙한 언론과 논술, 제국 계획에 대한 피상적인 논평을 가리킨다.
-왕보 \ "상강주 상관사마서 \" (상형적으로 알려짐). 갑골문상, (손) 에서 초안을 작성하는 것은 풀이 손으로 가져갔다는 것을 나타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갑골문, 갑골문, 갑골문, 갑골문, 갑골문)
비천한 작품. 의미: 잔디 깎기) 는 본의와 같다.
예를 들어 속초의 모양. -'설문'.
짚처럼 우마를 묶고 마시다. 7 일? 공식.
-"이주태재" 는 창녀입니다. -'좌공 13 년' 은 방목과 땔나무 줍기를 금지한다.
-'좌공 6 년' 양마. -'월절서 전개기' 는 초목 (잔디 깎기, 방목) 이 풀로 동물 [사료] 을 먹이는 첫해 3 월이다.
이주지궁 숭인' 은 또 다른 예입니다: 피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