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소 공부, 일, 생활 중에서 글쓰기는 모두의 가장 낯선 일이다. 글쓰기는 문자로 구성된 문체로, 사람들의 사상적 고려를 거쳐 언어 조직을 통해 하나의 주제를 표현한다. 너는 항상 작문을 쓸 방법이 없니? 다음은 내가 정성껏 정리한 8 편의 격려짧은 글이다. 여러분의 참고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도와드릴 수 있기를 바랍니다.
1 나는 지하철을 타고 출근해서 방금 엘리베이터를 밟았다. 갑자기 옆 계단에서 지팡이를 짚고 있는 장애인이 바닥에 넘어져 건물에 부딪히는 것을 보았지만, 이때 엘리베이터는 붐비지 않았다. 엘리베이터에 서서 그와 어깨를 스치고 지나가자 나는 도울 수 없었다. 그것은 한 젊은이의 얼굴이었는데, 갑자기 두 글자가 나의 머리 속에 떠올랐다: 완강하다!
엘레베이터 위에 서서 계속 전진하고, 옆 벽에 광고가 걸려 있다. 몇 명의 젊은이들이 산더미처럼 쌓인 논문에 몰두하고 있고, 옆에 한 젊은이가 유리잔을 들고 의자에 기대어 휴가를 보내고 있는 것 같다. 구호는 "공상보다는 지금 행동하는 것이 낫다" 는 것이다. 이것은 만약 이 젊은이가 노력하기를 원한다면, 그는 자신의 미래의 성공을 꿈꿀 것이다. 그렇지 않으면 그는 단지 꿈일 뿐이다.
장애인과 광고는 무관해 보이지만, 이런 상황에서 나는 한 가지 이치를 깨달았다. 만약 네가 끝까지 완강하면 모든 것이 가능하다는 것이다!
고난에 직면하여 완강함을 선택하면' 가능' 을 선택하고,' 가능' 은' 변화' 를 선택한다.
어떤 사람들은 인생에서 십중팔구 참는 법을 배워야 한다고 말한다. 사실 생활 속에서 그렇게 많은 뜻대로 되지 않는 것은 네가 반드시 참아야 하는 것이다. 만약 네가 고집스럽게 운동을 한다면, 너는 고통을 참을 필요가 없을 것이다. 만약 네가 열심히 공부한다면, 너는 손산에서 명성을 잃는 것을 참을 필요가 없을 것이다. 만약 네가 노력한다면, 아마도 평범한 무력감을 참을 필요가 없을 것이다 ...
그러나 타협 포기를 선택한다면 공론이다. 푸시킨의 그 유명한 시를 기억하시나요? "인생이 너를 속이면 슬퍼하지 말고 조급해하지 마라! 우울한 날은 평온이 필요하다: 그것을 믿으면 행복한 날이 올 것이다. " 거의 200 년 전에 쓴 시는 오늘도 여전히 마음이 평온하고 고무적이다. 불행에 직면하여, 사람은 항상 타협이나 강인함이라는 두 가지 선택이 있고, 사람은 항상 후자를 동경하며, 후자가 운명을 바꿀 수 있는 힘을 주기 때문이다.
젊은이들은 항상 자신의 불행에 대해 불평할 이유를 찾을 수 있다. 우월한 가정도, 예쁜 얼굴도, 좋은 관계도 없다. 사실, 당신은 항상 불평하지 않는 이유를 찾아야 합니다: 당신은 따뜻한 집, 선의의 미소, 건강한 몸과 젊음의 활력 ... 이것들은 당신이 완강한 태도로 분투할 수 있도록 충분하지 않습니까?
"사람들은 종종 우리가 아무것도 할 수 없다고 불평하지만, 우리가 가지고 있거나 부족한 것에만 관심을 갖고 우리가 가지고 있는 것을 소중히 여기지 않는다면, 그것은 전혀 문제를 바꾸지 않을 것이다! 우리의 운명을 진정으로 바꾸는 것은 우리의 기회가 아니라 우리의 태도이다. " 이것은 유명한 장애인 동기 부여 연설가인 닉입니다. 후철이 그의 자서전' 무한한 생활' 에서 한 말. 닉을 처음 본 사람은 모두 그의 불완전한 몸과 그의 완강한 정신에 충격을 받는다. 팔도 다리도 없는 사람이 하느님의 불공정에 완강히 맞서서 생명의 기적을 창조한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닉의 이야기는 네가 완강한 태도로 생활에 직면했을 때, 너의 생명은 한계가 없다는 것을 우리에게 알려준다!
젊은이, 끝까지 완강하지 않을 이유가 뭐 있어?
태양, 위대한 태양, 내가 물고기라면 너는 개울이다.
화창한 봄날, 너는 옥토이고, 나는 어린 묘목이고, 너는 나를 강하게 한다고 말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무더운 여름, 당신은 시원한 연잎이고, 나는 작은 연꽃입니다. 당신은 나를 아름답게 합니다.
황금빛 가을, 당신은 아름다운 단풍나무이고, 나는 작은 단풍나무입니다. 당신은 나를 아름답게 합니다.
추운 겨울, 당신은 찬바람이고, 나는 작은 매화입니다. 당신은 나를 강하게 합니다.
아, 태양, 당신은 우리에게-모성애의 따뜻함을 주었고, 당신은 우리에게-부성애의 배려를 주었고, 나는 당신을 사랑합니다! 태양!
격려작문 제 3 조' 검봉은 맷돌에서, 매화향은 쓴 추위에서 나온다. " 우리의 성공의 길에 있다. 우리는 어느 정도 좌절과 고통을 겪을 것이다.
손중산 선생은 일찍이 말했다. "독서의 가장 중요한 것은 결심이다." 그래서 성공의 요소 중 하나는 목표, 꿈, 꿈을 갖는 것이다. 목표가 있어야 열정이 있고 열정이 있어야 먼 곳으로 가는 성공이다. 만약 한 사람이 열정이 없다면, 그는 아무것도 이루지 못할 것이다. 목표가 있어야 우리가 더 강해질 수 있기 때문이다. 고대에는 사마천이 마음속의 꿈을 위해 거세되어 굴욕을 당했고, 후세를 괴롭히는 다른 것은 모두 사서였다. 결국' 역사가 독창, 이소무운' 의' 사기' 가 되었다.
"민감하고 배우기를 좋아하고, 하문하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않는다" 는 것은 "논어" 에서 나온 것이다. 이 말은 우리가 성공으로 가는 길에서 계속 공부해야 한다는 것을 우리에게 알려준다. 이 학습 과정에서만 우리는 더 성숙해질 수 있다. 단, 우리가 고통을 겪었다면. 눈앞의 가시나무는 온통 상처투성이지만, 이 귀중한 재산은 우리가 평생을 소장하기에 충분하다. 이 세상에서의 생활은 끊임없이 배우고 진보하는 것이다. 만약 우리가 공부하지 않는다면, 우리는 성공에서 점점 멀어질 것이다. 왕안석이 쓴 방중영은 이렇다. 종용은 훌륭한 아이였지만 후천적인 공부가 부족해 결국' 사람들 앞에서 사라졌다' 고 말했다
성공으로 가는 길에서 근면은 항상 없어서는 안 된다. 천재라도 99 방울의 땀을 더해야 성공할 수 있다. 노신 선생이 말했듯이, "천재는 어디에 있습니까? 나는 출근 시간에 커피를 마시고 있다. " 근면은 보완할 수 있다. 설령 다른 사람의 지능과 능력이 우리보다 높더라도, 이것이 무슨 상관이 있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근면명언) 영원히 포기하지 않는 신념을 견지하고 자신의 근면으로 천천히 쫓는다면, 항상 다른 사람을 능가할 때가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미국 작가 잭이 그렇습니다. 유명하지 않을 때, 그는 배고픈 늑대처럼 열심히 공부했고, 이빨은 목구멍에 물렸다. 잔인하게 피를 빨고, 고기를 삼키고, 뼈를 으스러뜨려라! 그 책의 모든 섬유와 근육이 그의 일부가 될 때까지. 잭은 결국 성공하여 유명한 미국 작가가 되었다.
성공의 길에서, 모든 깊은 발자국은' 우리의 땀' 으로 인해 지울 수 없는 기억이 된다. 우리가 성공할 때, 우리는 이' 기억' 을 세세히 음미하고, 그 중의 신맛과 쓴맛을 음미할 것이다. 제품: 성공의 길은 우리가 견지해야 한다. 이를 악물고 용감하게 앞으로 나아가야 한다.
글짓기 4 강생 (가명), 남자, 34 세, 항저우 교외에 거주하며 친척들과 함께 쇼핑몰을 운영하며 실크 장사를 한다. 미혼, 방금 성격이 안 좋은 여자 친구와 헤어졌어요. 본인의 경제 기초가 비교적 좋고, 방이 있고, 차가 있고, 약간의 저축이 있다. 학력이 높지 않아 지금은 능력을 따라잡을 수 없어 저장대에 가서 상과와 관리학을 공부하고 싶다. 나는 매우 혼란 스럽다. 그래서 나는 너에게 와서 공부하는 법을 물었다.
강: 왕씨, 지금 잘 살고 있지만, 저는 정말 할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자신의 각 방면의 능력이 부족하다고 느끼다. 이 사회는 지식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 예전에는 문화 기초가 너무 얇아서 지금은 일을 하는 것이 매우 힘들었다. 만약 이렇게 발전한다면, 5 년 후, 우리는 가장 많은 돈을 추가해도 아무것도 변하지 않을 것이다. 그래서 나는 학교에 가고 싶다. 변하지 않으면 사회에서 탈락할 것이다. 네가 말하니?
사실, 나는 이 녀석이 부럽다. 그의 가정 조건은 괜찮다. 많은 사람들이 삶을 위해 분투하고 있을 때, 그는 이미 배불리 먹고 마셨다. 교외의 천연자원은 그들 마을 사람들이 열심히 일하지 않고도 잘 살 수 있게 한다. 일하지 않으면 밥을 먹을 수 있다. 이것은 인간의 천국이다. 아쉽게도 나는 이런 복이 없어서 계속 분투할 수밖에 없다. 언젠가는 그들의 삶을 살 수 있기를 바란다. 이 녀석은 진취적인 사람이라, 여태껏 현상에 만족하지 못했고, 아마도 그도 식량이 없는 행복이 어떤 모습인지 이해할 기회가 없었을 것이다. 내가 그와 함께 생활의 즐거움을 나누게 해주세요.
Wang: 어떤 능력이 부족하다고 생각하십니까? 당신은 무엇을 배우고 싶습니까?
강: 잘 모르겠어요. 단지 자신이 문화도 지식도 없고 결국 이 사회에 의해 도태될 것이라고 생각했을 뿐이다. 나는 경영학을 배우고 싶다.
예, 오늘날의 사회에서는 졸업장 없이는 움직이기 어렵습니다. 사회 전체가 지식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다. 공부하는 것 외에는 다른 방법이 없다. 사람은 어쩔 수 없이 기운을 기르고, 각종 기술을 배우며, 자신의 미래에 대한 보장이 하나 더 많아졌다. 공부는 결코 사람들의 머리 속의 흥미가 아니라, 하나의 수단, 더 나은 생활을 하는 중요한 수단이다. 공리사회에서 이익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은 거의 이상적이고 사치스러운 일이다.
학습의 중요성을 지나치게 강조하는 사회에서 사람들은 타고난 본능과 재능을 간과하는 경향이 있다. 외력에 지나치게 의존하고 책 지식의 중요성을 지나치게 믿고' 가져오기주의' 는 자기도 모르게 자신에게 영향을 미치고 자신의 사고능력을 떨어뜨렸다.
배운 후에 무엇을 배워야 할지, 그에게서 무엇을 배워야 할지 모르겠다. 항상 모든 것을 배우고, 아무것도 부족하고, 체계적인 지식이 필요하고, 학습 공황에 시달리고 있다고 생각한다.
Wang: 직장에서 어떤 어려움을 겪었습니까? 관리 문제?
강: 잘 모르겠어요. 나는 단지 피곤할 뿐이다.
Wang: 구체적인 작업 계획과 목표가 있습니까? 당신은 명확한 비즈니스 전략을 세웠습니까?
강씨: 더 잘 발전하고 싶고, 나만의 브랜드를 가지고 있고, 쇼핑몰의 효율을 높이고 싶어요.
Wang: 효율성을 어떻게 향상시키고 싶습니까? 브랜드를 만드는 방법?
강: 지금은 어려워요. 나는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지 모르겠다.
왕: 공상관리를 배우면 효율을 높이고 브랜드를 만들 수 있는 방법을 찾을 수 있을 것 같아요?
Kang: 솔직히 말해서, 나는 정말로 모른다. 자신의 지식이 너무 적다고 생각하고 공부해야 한다. 어떻게 배우느냐에 관해서는, 정말 손을 댈 수가 없다.
Wang: 당신은 공부를 너무 깊이 생각합니다. 이제 너는 더 이상 단순한 재학 학생이 아니다. 공부는 반드시 캠퍼스에 있을 필요는 없다. 너는 시스템에 대한 지식을 장악할 필요가 없다. 이것이 바로 당대 대학생이 마땅히 해야 할 일이다. 만약 네가 필요하다고 생각한다면, 너는 그들을 너의 직업매니저로 초빙할 수 있다.
당신의 현재 상황을 분석해 봅시다.
당신의 목표는 명확하다: 효율을 높이고, 끊임없이 자신의 브랜드를 만드는 것이다. 그렇다면 어떻게 효율성을 높일 수 있을까요? 오픈소스와 스로틀링 두 가지로 시작해서 업무량을 늘리고 비용을 절감할 수 있습니다. 어떻게 업무량을 늘릴 수 있습니까? 그렇다면 영업 사원의 업무 능력과 적극성을 충분히 발휘해야 한다. 비용을 절감하기 위해 우리는 업무의 모든 부분에서 관찰, 분석 및 관리를 해야 한다. 어디서 배우실 건가요? 직장에서 배우고, 고객으로부터 배우고, 직원으로부터 배우다.
물론 충전도 필요합니다. 너는 이미 공부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었으니, 단지 약간의 이론적 지도가 필요할 뿐이다. 공부는 돌발 사건이 아니라 공부는 일종의 습관이다. 많이 배우려는 것이 아니라 공부하는 습관을 길러야 한다. 학습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그 지식을 배우는 것이 아니라, 너의 혁신적 사고를 계발하는 것이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그 지식과 경험은 너에게 반드시 유용한 것은 아니다. 환경이 바뀌었기 때문에 실제 상황은 다르다. 그래서 나는 네가 이 방면의 책을 사서 매일 자기 전에 30 분 동안 읽을 것을 건의한다. 책을 많이 읽지 마라, 그렇지 않으면 피곤할 것이고, 너무 많은 책의 영향을 받아 정당한 주견을 잃게 될 것이다. 이것은 매우 위험하다.
물론, 상황이 허락한다면, 학교 시스템에서 공부할 시간이 있는 것도 좋은 일이니 언제든지 멈출 수 있다. 하지만 학교 공부 때문에 가장 중요한 공부를 포기하지 마라: 자습, 하루 30 분밖에 걸리지 않지만 매일.
생활에 집중하고 곳곳에서 공부하다. 자연으로부터 배우고, 주변 누구에게나 배우고, 사고는 일종의 학습이다.
글짓기 5 편은 방금 본문' 서비홍의 영감화 학습' 을 배웠다. 평범한 서술문이지만 유명한 화가 서비홍이 그림을 배우도록 격려하는 이야기를 들려줬지만 감동적이었다.
서비홍은 놀라운 재능으로 파리 미원에 입학하여 대양에 경배했다. 대양은 이 중국 학생을 매우 중시하여 일부 외국인 학생들의 부러움을 불러일으켰다. 한 유학생이 서비홍 앞에서 그를 비웃었다. 그 후로 서비홍은 더욱 노력하여 자신이 그림을 잘 배우도록 격려했다.
인생의 갖가지 시련을 겪었고, 3 년간의 시련을 거쳐 서비홍은 마침내 성공했다! 그는 부인할 수 없는 사실로 중국인은 결코 약하지 않고, 중국인은 여전히 인재가 될 수 있다는 것을 증명했다.
네가 끈기가 있고 노력하기만 한다면, 아무것도 너를 이길 수 없다! 검봉은 맷돌에서, 매화향은 쓴 추위에서 나온다. 노력하기만 하면 좌절을 두려워하지 않는다면, 중국 국민들은 반드시 세계를 괄목할 것이다.
나는 창밖에서 한숨을 쉬고, 시간의 흐름을 탄식하며, 쏜살같이 지나가는 시간을 탄식한 적이 있다. 하지만 창밖은 언제나 그 푸른 하늘이다.
어린 시절의 여러 가지 웃음, 울음, 두려움, 공황, 충격, 마침내 모두 지나갔다. 네가 영원히 모래를 잡을 수 없는 것처럼, 언젠가는 그것이 흐를 것이다. 어린 시절은 황금색이지만 시간이 지남에 따라 기억 속에서 사라질 것이다. 나는 내가 영원히 무엇을 기억할 것인지 감히 말할 수 없지만, 나는 내가 기억할 때만 일을 기록할 수 있다는 것을 안다. 책장을 펴니, 생각이 만만치 않다. 과거에 일어난 일이 글로 바뀌고, 앳된 획에서 날리는 글씨체로 바뀌는 것은 나의 성장 과정을 상징한다.
봄의 하서처럼, 사실은 이미 여름이다. 그때의 유쾌한 웃음소리는 그렇게 아름다웠다. 마치 아이들의 웃는 얼굴에 영향을 줄 수 있는 것이 없는 것 같고, 활짝 핀 순결한 꽃처럼 매혹적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나도 그 안에 가입한 적이 있는데, 그 웃는 얼굴에도 나의 흔적이 있는데, 그것은 얼마나 오래 전의 일입니까?
친구들은 나를 둘러싸고 내 손을 잡고 아무 말도 하지 않았다. 나도 침묵한다, 왜냐하면 나는 알고 있기 때문이다. 너의 친구가 표현하고 싶은 모든 것을 이해한다. 모든 것은 자명하다. 그들의 눈은 눈물로 가득 찬 것 같은데, 이것은 정말 그들의 눈을 촉촉하게 했다. 앞으로 대오에 항상 한 사람이 적을 것이라고 생각했는데, 누가 아쉬워하지 않겠는가? 만날 기회가 있다는 것을 알면서도 눈물을 억제할 수 없었다.
이번에 네가 갔으니, 아마 너는 다시는 돌아오지 않을 거야? 나는 너를 만나지 않았다. 나는 다시 오지 않았다. 그러나 나는 당시의 모든 것에 마음을 열어 돌아올 수 없었다. 마음속에 갑자기 서글픔이 일었다. 언제부터 시작했어요? 친구와 이야기하는 화제는 많지 않고, 더 이상 예전처럼 할 수 없는 말이 있다. "안녕하세요", "감사합니다", "안녕히 계세요" 로 바뀌었습니다.
인생의 길을 걸으면 언제나 크고 작은 일이 있다. 친구, 친척, 셀 수 없이 많은 사람들이 있을 것이다. 그들은 너와 사이가 좋을 수도 있고, 관계가 좋지 않을 수도 있다. 아무도 너의 생활에 영원히 존재하지 않을 것이다. 처음부터 끝까지. 모두가 인생의 나그네일 뿐이죠, 그렇죠? 그들은 마주 오는 행인과 같다. 네가 인사를 하고 인사말을 몇 마디 하면 그들은 계속 자신의 길을 간다. 네가 뒤돌아볼 수 없는 것처럼, 아무도 너와 어깨를 나란히 하지 않을 것이다.
그러나 결코 잊지 마라, 창밖은 온통 푸른 하늘이다. 유리가 푸른 하늘을 통해 그의 얼굴을 비춘다. 푸른 하늘은 단지 푸른 커튼이 아니다. 아무도 다른 사람과 접촉하지 않고 계속할 수 없다.
오랫동안 기다려온 제 9 회' 서향교실 선발행사' 가 드디어 시작됐다. 지난번에 기회를 놓쳐서 경기에 참가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이번에는 나 자신을 잘 표현해야 한다. 행사 * * * 는 황금 독서천사, 독서별, 작은 수학자, 작은 과학자, 영어의 달인 5 개 상을 수여했다. 나의 현재 수준으로는 금독천사를 얻을 수 없다. 왜냐하면 나는 아직 교보에서 추천한 박문을 본 적이 없기 때문이다. 심사숙고한 끝에 나는 독서스타상을 신청하기로 결정했다.
저는 이' 학자반' 선정에 너무 많은 시간을 소비하지 않았습니다. 우선, 나는 40 개의 훌륭한 서클에 합류 한 다음 이틀마다 블로그 게시물을 보냈습니다. 나는 높은 품질의 완성을 원한다, 너무 많이 하지 말고, 좋고, 우수해야 한다. 그리고 켈리 공주, 선연, 구중호 등 사람들에게 댓글을 달았다. 그들의 블로그가 예쁘다면, 나는 소장하고, 각 블로그 2 ~ 4 편의 평가를 하고, 마지막으로 추천한다. 나는 블로거에게 댓글을 달았고, 블로거들도 나에게 댓글을 달았다. 우리는 서로 교류하고 서로 공부한다. 가장 기억에 남는 것은 한 번은 구중호에 글을 남기고 문구로 블로그를 장식하는 방법을 물어본 적이 있다. 그의 대답은 매우 친절했다.' 나는 많이 수집했다. 필요하다면 가지러 올 수 있다.' 이것은 학교 신문이 나에게 공부뿐만 아니라 인간으로도 가르쳐 주었다고 생각하게 한다. 댓글 블로그는 한 가지 측면일 뿐, 더 중요한 것은 블로그를 쓰는 것이다. 우리 엄마는 작문은 3 점, 7 점 고쳐야 한다고 말씀하셨다. 그래서 훌륭한 문장 한 편이 완성되면, 나는 항상 여러 번 고치고, 매끄럽지 않은 문장을 지우거나, 좀 더 간결한 것으로 바꾸는 것을 기억한다. 오자와 문장 부호는 내가 바다에서 바늘 찾기처럼 고치게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시합에 참가하기 위해, 나는 박완이 참가한 많은 작품들도 참고했다. 상을 받을 수 있는 것은 대부분 생활에 가까운 문장, 예를 들면 심괄에게 보내는 분석편지, 구지호의' 서유기 속편' 이다. 수상할 수 있는 문장 최소 30 편을 찾아내다. 나는 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문장 몇 장을 선택하고 싶다. 네, 수상은 그리 멀지 않습니다. 제가 자세히 관찰하기만 하면 됩니다.
결론적으로, 이번 제 9 회' 학자반' 선발 행사에서 나는 자신감이 충만하여 1 차 세계대전을 준비했다. 상을 받을 수 있든 없든, 나는 참여에 집중하고, 제때에 부족한 것을 발견하고, 다음에 다시 노력할 것이다.
자신을 응원하고 자신있게 도전을 맞이하며 자신의 힘과 용기를 보여주세요!
영국 학자 베이컨은 일찍이 구름을 맛본 적이 있다: 역사를 배우면 사람을 현명하게 할 수 있다. 이것은 사실이다. 근대 이래 중국인들은 줄곧 서학에 대해 독보적이었기 때문에 공묘를 파괴하고 유학을 그쳤다. 이와 관련된 모든 것은 "찌꺼기" 로 간주됩니다. 5 월 4 일부터 현재까지 국학의 지위가 갈수록 약화되고, 서학의 동학이 점점 성행하고 있지만, 국민들은 여전히 체찰할 수 없다!
오늘날 세계를 살펴보면, 동서반구의 관계는 매우 밀접한 관계이며, 확고한 자칭, 피할 수 없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 하지만 덩공은 국학을' 한 나라 자신의 학문' 이라고 말하다니. 그리고 어떤 나라는 자기 학문을 가지고 있다. 공부하는 자는 한 나라의 학문을 배우고, 그 나라가 쓰는 것을 생각하고, 한 나라를 다스리는 자도 배운다. (서양속담, 공부속담) "도리상 자신의 학문은 아직 계승할 수 없다. 그렇다면 서학은? 속담에 쩡윤 (Zeng Yun) 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한단 (Hanzhan) 은 다른 사람들의 기술을 배우고 자신의 뿌리를 잊어 버리는 것입니다. 오늘 중국은 무엇입니까?
나는 약장원부터 서학 경국학에 대해 상당히 호감을 가지고 있다. 이제 서른이 다 되어 갑자기 깨달았다. 그러나, 청춘은 다시는 돌아오지 않고, 더 이상 만회하기 어렵다. 집에서 아무것도 배우지 못해서 후회해요! 그러나 "소 잃고 외양간 고치는 것은 늦지 않다" 며, 우리 독서인은 고대인을 본보기로 삼아 국학의 정수를 취하고, 찌꺼기를 버리고, 자신을 위해 쓰고, 국민을 위해 써야 한다. 여기가 공부하는 곳이야!
서학은 측정하고 이용할 수 있을 때 위와 상충되지 않는다. 서양인들이' 우회 경로' 를 언급한 방법이 있는데, 바로 중국의 학문을 서구 문화의 전달체로 삼는 것이다. 우리는 거꾸로 사용할 수 있다. 중국이 얼마나 웅장한지, 5 천 년의 국학이 있다! 우리 학자들은 성실하고 가난해야 하며, 국민의 사용을 생각해야 한다!
송대 이래 유가사상은 그 고유의 폐단이 있다. 그것을 완전히 버리는 것은 현명하지 못한 것이다! 이런 관점에서 볼 때, 우리 독서인은 고대의 인인지사를 존중하고, 그 정수를 취하여, 국민을 위해 쓰고, 국내외에 이름을 날리게 하고, 사람들에게 칭송하는 것은 국가와 민족의 행운이며, 우리가 세계에 입각한 근본이다! 우리 국민들은 * * * 의 격려를 받아야 한다! (응진, 오가야안 천전 9 월)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