빔 이름과 토템:
빔은 물과 나무로 구성된 회의 글자로, 물 위의 나무다리에 소리 없는 부호를 더하는 것을 의미한다. 발음을 대표하다. 들보의 본의는 물 위에 있는 나무다리를 가리킨다. 융기의 뜻이 있는데, 예를 들면 등뼈, 대들보와 같다. 최초의 양인은 나무다리와 들보로 큰 집과 궁전을 짓는 데 능한 씨족이었다. 양인은 기술과 빔을 씨족의 원시 토템으로, 빔을 씨족의 로고와 이름으로 사용한다. 그들이 지은 성은 양의라고 하고, 부근의 산천은 양산과 냉수라고 한다. 양인은 궁전을 짓고, 다리 건설에 능하여, 사람들이 통행할 수 있게 한다. 그들의 무량한 공덕은 각 씨족과 부족에 의해 존경과 중시를 받았다. 곳곳에 들보가 필요한 사람. 그들은 이주가 매우 넓어서 분포가 매우 넓다. 양과 관련된 지명, 산명, 물명도 적지 않다. 양인은 결국 나라를 세우고 양씨를 씨로 삼았다.
리앙 성의 기원과 진화:
당대 한족 양성의 근원은 주로 이성과 희성이라는 두 가지가 있다.
첫 번째는 성으로 이기는 것이다. 전하는 바에 의하면, 양은 고대 오제 중 하나인 소무의 후예라고 한다. 소호씨족은 제비를 토템으로 하고, 이기는 것은 제비의 변종과 해음, 소호 후예 백이가 이기는 것을 씨로 삼는다. 백이의 후예 비자는 주조 양마 방면에 큰 공헌을 하여 진왕, 진나라 개국훈으로 봉쇄되었다. 그 아들 진종은 서룽을 평정하는데 도움을 주었고, 양산의 어린 아들 강을 하양으로 봉하였다. 그는 역사적으로 양으로 불리며, 그의 고향은 오늘 산시 () 성 한성시 남부에 있다. 기원전 64 1 년까지 양은 나라를 씨로 삼았다. 춘추시대에는 양씨의 일부 후예들이 진국으로 도망쳐 진국의 양가가 되었다. 진 () 나라의 양가 () 는 산시 () 남부의 양걸 () 이고, 고향은 산시 임진현 서남 () 에 있으며, 진국 의사 양일아 () 는 양걸인 () 이다 진남 고량은 산서림펜 동북부에 위치하고 있으며, 김 박사는 고량인이다. 진 () 나라 곡량 () 은 원래 허베이 () 성 영년현 () 에 속한다. 양의사, 양후예, 곡량인. 성량은 당대 한족 양성의 주류로, 적어도 2800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두 번째 지출은 희성에서 나왔다. 당나라 때 주평왕의 아들은 남량으로 봉쇄되었다. 고성은 오늘 하남 서부에서 추국에 의해 합병되었다. 그의 후손은 도시 이름을 성으로 한다. 춘추시대에는 노나라에 양가가 있었다. 이것들은 모두 계량이다. 희씨 양도 거의 2800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외인성 유전자의 통합:
세 번째는 외국 가정의 것이다. 한 () 이후 두 진 남북조 () 시대는 중국 역사상 북방 민족 대융합 대이동 시기였다. 남북소수민족의 유전자도 양성으로 유입되어 양성의 세 번째다. 이 부분에는 한진 시대의 이족, 남북조 시대의 흉노, 북송 시대 서하의 당항, 명청시대 광서의 장족, 청대 만주족 팔기 중의 양성이 포함되어 있다. 그들은 오랫동안 한족과 뒤섞여 점차 한족의 양성으로 동화되었다. 현재 양광량은 성이 비교적 많아 소수의 양성과 융합하는 것과 큰 관계가 있다.
역사적으로 양성의 분포와 이주:
양성은 춘추 초기의 산시 () 하남 () 일대에서 기원하여 곧 산시 (), 허베이 (), 산둥 (), 장쑤 () 등지로 전해졌다. 동진량은 강을 건너 강남으로 들어갔다. 김대 말기에 양씨는 이미 푸젠과 광동으로 이민을 갔다. 주체
명대 양성은 약 43 만명으로 전국 인구의 0.46% 를 차지하며 53 위에 올랐다. 송원명 시대 전국 인구 증가율은 20%, 양기 인구 증가율은 마이너스로 인구는 증가하지 않았다. 중국의 분포는 주로 광시와 산서에 집중되어 있으며, 양량은 전체 인구의 약 25% 를 차지하고, 이어 강서, 장쑤, 산둥, 광둥, 푸젠, 산시, 양량은 565,438+0% 를 차지한다. 광서량성은 송대에서 매우 희소하여 명대가 제 1 대성이 되어 양성의 총인구의 14.6% 를 차지한다. 600 년 동안 양광 동남부의 양성은 꾸준히 발전하였다. 송대량은 산둥 대성이지만 이때 양인구는 70% 감소했다. 전국에 광시, 광둥, 푸젠, 강서, 산시, 산시, 술루 세 개의 양성이 모여 있는 지역을 다시 설립하여, 중심이 동남에서 남으로 이동했다.
현대 리앙 성 분포 및지도:
양당대 인구는 이미 1 1 만여명으로 중국 제 20 대 성으로 전국 인구의 약 0.93% 를 차지한다. 송대 이후 양성의 인구 증가율은 1000 년 내에 형성되었다. 현재 우리나라의 분포는 주로 광시와 광둥 () 성에 집중되어 있으며, 양총인구의 약 53% 를 차지하고 있으며, 이어 하남, 쓰촨, 허베이, 산둥, 집중도는 17% 이다. 광서는 양인구가 가장 많은 성으로 양총인구의 28.5% 를 차지한다. 전국에 양광 중심의 양성이 모여 있는 지역이 형성되었다.
양성은 양광지역에서 가장 흔히 볼 수 있는 성 중의 하나이다. 광시, 광동, 하이난, 윈난 동부, 구이저우 남부, 호남, 강서 등지에서는 양성이 현지 인구의 1.08% 이상을 차지하고 중부지역 비율은 6% 에 달한다. 그 커버 면적은 국토 총면적의 7.3% 를 차지하며, 약 46% 의 들보가 여기에 거주한다. 구이저우 북부와 호남, 강서 중부, 푸젠 서부, 윈난동부, 쓰촨 대부, 충칭과 호북, 산시, 닝샤, 산시, 허베이, 하남, 경진, 안후이 북부, 산둥 대부, 내몽골 대부, 간쑤 남부, 랴오닝 서부, 길림, 헤이룽장 등
리앙 성 전통 문화;
왕, 성은 양으로 주로 하남 안정, 부풍, 천수, 동평, 랑야 등에 거주하고 있습니다. 양씨, 보산인을 안정시키다. 국의와 보산의 당명은 송대의 양코가, 양코가는 우승상이다. 그의 스타일은 간결하고 원칙이 있다. 그의 절친, 대관, 황제의 총신이 모두 원칙에 따라 일을 처리하고, 좋은 사람은 남겨두는 것이다. 결국 그는 국왕으로 봉쇄되었다.
양성에는 네 쌍의 중요한 대련이 있다.
삼모석 7 대 명언.
매홍 사건 지도자가 되다.
버드나무 정원 양。
석문 교수 오.
가훈: 양장거, 청대 가경, 도광시대의 문학가, 출신 수재세가, 양광총독을 역임했습니다. 양국화가 아이를 교육한다는 이론은 대부분 전임 집사가 전수한 글에서 유래한 것으로, 그는 평실하고 진실한 글로 책 한 권을 편찬했다. 그는 가훈을 설교와 비교해서는 안 되고, 설교를 반대하고, 권세에 의한 선도를 주장하고, 사람을 키워서는 안 된다고 생각한다. 그는 집의 아름다움은 은근함에 있고 경영가의 목적은 검소하다고 생각한다. 교육 자손 \ "남편이 밭을 갈지 않으면 배가 고프다. 여자는 뜨개질을 하지 않으면 시원해진다. ""부지런히 인생을 시험한다. " 그는 후손들에게 단결하라고 경고했고, 가문의 멸망은 우선 내부 분열이었다. "가정을 이루는 것은 어렵지만, 하늘이 제각기 다른 데는 유일한 이유가 없다. "그는 아이를 지나치게 사랑해서는 안 된다고 생각한다. 그렇지 않으면 역효과를 낼 것이다." 빗물이 너무 습하여 모든 것이 고통을 당할 것이다. \ "리, 저주 chenqie; 만약 네가 정의를 사랑한다면, 그것은 재앙이 될 것이다.
양명을 딴 역사적 유명인은 춘추시대 진국의사 양엘, 제나라 공자 제자 양미안, 초국의사 양입니다. 동한 유명 인사 Zhu Liang, 서예가 Liang Hu, 문학가 Liang hong; 당대 문학가 양숙, 화가, 천문기기 제조사 양영찬; 북송 왕조 장관 양호; 남송 화가 양카이, 유명한 금반녀 양홍옥; 명나라 인감 새겨진 집 Yan Liang 과 오페라 작가 Liang chenyu; 청대 서예가, 문학가 리앙, 동갈대 학사, 병부 상서 양정방, 강남 지사 양화봉; 후기 청나라와 중화 민국의 사상가 Liang Qichao; 리앙 슈이 중화 인민 공화국 총리; 당대 건축가 양사성, 임학자 양씨, 철학자 양소민, 병리 학자 양씨, 산문가 겸 번역가 양실추, 역사학자 양씨, 시인 겸 번역가 양입니다.
양씨 혈액형:
양인파 혈액형 분포는 다음과 같다. O 형은 37. 1%, A 형은 27.8%, B 형은 27.3%, AB 형은 7.8% 를 차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