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사람들이 모두 이 기능을 노래하고 있는 것을 보니, 나는 모두가 좀 과격하다고 생각한다. 이 기술은 그렇게 새롭지는 않지만, 낡은 기술이 젊음을 되찾을 수 없다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는다.
메모리 융합 기술, 이 이름만으로도 VIVO 의 시스템, 즉 오리지널 OS 가 처음 출시되었을 때, 일반 소비자들이 안드로이드 시스템에 PC 가상 메모리와 비슷한 것이 있다는 것을 처음 알게 된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메모리명언)
사실, 메모리 융합 기술은 특별히 새로운 기술이 아닙니다. 기본 기술은 Linux 시스템의 기존 기술의 개선된 버전입니다. 즉, 개발 업계의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는 swap 와 zram 입니다. 하지만 이 두 기술은 항상 큰 단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SWAP 기술은 Windows 플랫폼에서 볼 수 있는 가상 메모리 기술과 유사합니다. 간단히 말해, 시스템이 물리적 메모리 부족을 감지하면 일부 플래시 공간 (하드 디스크 스토리지 공간) 을 메모리에 할당하여 시스템의 서비스가 직접 중단되거나 응답하지 않도록 합니다. 그러나 이 기술의 핵심 문제는 시스템이 메모리 부족을 감지할 때 메모리 재활용 메커니즘이 활성화되었다는 점이다. 이것이 카튼의 근본 원인이기도 하다. 그 플래시 속도의 한계와 함께 SWAP 기술은 안드로이드 시스템에서 제대로 작동하지 않았습니다.
반면에 Zram 기술은 압축 기술입니다. 예를 들어, WX 지원 프로세스에 500M 의 저장 공간이 필요하다고 가정합니다. ZRAM 기술을 사용하면 CPU 가 응용 프로그램이 열릴 때 프로세스를 500M 에서 300M 으로 초보적으로 압축하여 물리적 저장 공간을 줄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기술에도 단점이 있다. 즉, CPU 의 컴퓨팅 용량 자원을 사용하는 것은 응용 프로그램을 여는 동안 CPU 에 압축 작업을 추가하는 것과 같으며, 당연히 전체 기계의 유창함 (Android 시스템의 실행 효율성) 에 상당한 영향을 미칩니다.
결론적으로 swap 와 zram 은 오랫동안 탄생했지만 여러 가지 폐단으로 인해 재사용되지 않았으며 swap 자체는 일부 로우엔드 휴대폰을 겨냥한 제품이다.
하지만 시간이 지남에 따라 기술의 발전과 하드웨어 성능 향상, 두 기술 모두 자신의 봄을 맞이했다. 첫 번째는 emmc 에서 최신 UFS3. 1 에 이르는 플래시 성능의 빠른 향상입니다. 플래시 메모리의 순차적 읽기 및 쓰기 성능이 크게 향상되어 가상 메모리 기술의 성능 병목 현상은 플래시 메모리의 읽기 및 쓰기 성능에서 비롯되기 때문에 swap 기술을 위한 좋은 하드웨어 기반을 제공합니다.
그렇다고 안드로이드+ufs 3.1시스템이 장착된 모든 휴대폰이 swap 기술을 켜도 안정적이고 부드러운 사용 환경을 가질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그 이유도 간단하다. 왜냐하면 기본 교환 기술은 지능이 없기 때문이다. 시스템 감지에 따라 메모리가 부족한 경우 일부 프로세스를 플래시 공간에 쉽게 던질 수 있습니다. 이 프로세스가 사용자가 사용하고 있는 정당한 프로세스라면 애플리케이션은 죽고, 죽고, 경험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그리고 SWAP 기술은 시스템이 메모리가 부족하다고 생각하는 경우에만 개입한다. 이때 실제로 성능 병목 현상이 발생하여 시스템 카튼 문제를 직접 피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휴대 전화 제조업체의 경우 swap 기술을 "살아 있고 똑똑하게" 만드는 방법이 핵심입니다. 이 점에서 휴대 전화 공급 업체 간의 기술적 차이는 실제로 구분됩니다. VIVO Origin OS 의 첫 번째 발표회에서 메모리 융합 기술에 대한 설명을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 할당, 조기 개입' 이라는 두 가지 중요한 지표가 있습니다.
무슨 뜻이에요? 간단히 말해서, 수정된 메모리 융합 기술은 사용자의 사용 습관과 소프트웨어 자체의 특성에 따라 사용자 경험에 영향을 미치지 않고 플래시 할당 공간에 배치할 수 있는 프로세스를 지능적으로 판단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휴대폰 공급업체의 시스템 R&D 부서가 자신의 사용자 행동 데이터와 애플리케이션 공급업체와의 통신 결과에 따라 판단해야 합니다.
이것은 큰 공사로, 많은 노력이 필요하지만, 모두가 생각하는 것만큼 간단하지 않다.
조기 개입이란 메모리 융합 기술이 사용자의 행동 패턴에 미리 개입하는 것을 의미하며, 메모리가 부족할 때까지 개입하지 않고 메모리 부족으로 인한 유창함 저하의 위험을 어느 정도 피한다. 이것도 휴대폰 제조사가 개발해야 한다.
Zram 기술에 관해서는, 또한 큰 최적화가 이루어졌다. 예를 들어, VIVO 의 최신 개발자 컨퍼런스에서 언급한 바와 같이 메모리 융합 기술을 통해 기본 시스템 800M 의 메모리 사용량을 줄일 수 있습니다. 이것이 대표적인 기술 애플리케이션입니다. 최적화된 zram 기술은 NPU 와 더 잘 연동하여 CPU 의 부담을 줄이고, 몇 가지 폐단을 피하면서 동시에 시스템에 원활하게 서비스할 수 있도록 합니다.
결론적으로 이 기술은 매우 필요하다. 결국 휴대전화 메모리는 무한히 증가할 수 없다. 어떻게 기술을 이용하여 하드웨어 비용을 절감할 것인가도 미래의 대세다.
가상 메모리일 뿐입니다.
쓸모가 없다. 옛날에 컴퓨터에 가상 메모리 기술이 생겼는데, 나중에는 글이 없어졌다. 하드웨어도 안 되고 시스템 최적화도 안 된다. 단지 매개변수가 원래 보기 좋았을 뿐, 제조업자가 한 짓이다. 애플은 결코 매개 변수를 쌓지 않는다. 메모리 통합이 있다고 주장하는 사람들은 모두 사람을 홀랑거린다.
실제로 Linux 의 swap (스왑 공간) 는 Windows 의 가상 메모리 기능 [눈물] 과 유사합니다. 이름을 바꾸면 키가 크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좋은 바보
명예는 이런 기능이 없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