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오 종 (Yao Chong) 과 동시대의 다른 유명 인사들과의 관계도 조화되지 않았다. 또 다른 재상 유우추도 장씨가 상주 도사로 강등되었을 때 해직되었다. 유우추는 매우 불만이다. 누군가 그에게 그가' 불평하고 있다' 고 말했다. 즉, 그가 뒤에서 불평하고 있다는 것이다. 종 () 등은 현종 () 을 위로하는 자세로 설득하며 "유우 () 가 모두 영웅이라고 구걸하는 것은 인지상정이다. 초임 한가직 때 약간 우울했다" 고 말했다. 그들은 큰 성취와 높은 지위를 가지고 있다. 일단 그들을 감옥에 보내면, 아마 큰 진동을 일으킬 것이다! " 그래서 유우추는 주목 (현재 저장순안현 서남) 으로 베이징에서 전출되어 도사했다. 위에서 야오 종 (Yao Chong) 과 다른 사람들이 말한 것은 리우 유추 (Liu Youqiu) 를 보호하기 위해 겉으로는 그가 "분노" 죄를 지었다는 것을 증명하는 것입니다. 역사서에 따르면, 야오 숭은 줄곧 유유추를 질투해 왔으며, 이치에 맞는 근거가 있는 것 같다. 위지곡도 당시의 유명인이었고, 그의 공헌, 지위, 시야는 야오 숭과 막상막하이다. 그는 처음에 야오 종 (Yao chong) 이 소개한 것이었는데, 나중에 야오 종 (Yao chong) 과 무승부가 되었다. 야오 종 (Yao Chong) 은 점차 그를 내려다 보았고, 그를 동쪽 낙양 (Luoyang) 으로 몰아 넣어 국정을 장악했다. 위지곡이 불만을 품다. 야오 종 두 아들, 두동 공식 에 있습니다. 위지곡이 그의 아버지가 발탁한 것을 알고 사리사욕을 위해 위지곡의 뒷문을 떠났다. 위지곡이 장안에 도착한 후 현종에게 그들의 모든 행동을 보고했다. 어느 날 현종과 야오 종 (Yao Chong) 은 "당신 아들의 재능과 성격은 어떻습니까? 지금 뭐 하는 거야? 클릭합니다 야오 종 (Yao Chong) 은 매우 영리합니다. 그는 현종의 말 속에 말이 있다는 것을 즉시 알아차렸고, 주동적으로 대답했다. "나에게는 아들이 세 명 있고, 두 명은 두동에 있다. 그들은 끝없이 욕심을 부리고, 부주의하며, 반드시 위지곡으로 갈 것이지만, 나는 아직 그들에게 물어볼 겨를이 없다. " 현종은 야오 숭이 아들에게 무엇을 숨기려고 한다고 생각했지만, 야오 숭이 진실을 말하는 것을 듣고 매우 기뻤다. 현종은 또 야오 숭에게 물었다. 그는 어떻게 알았을까? 야오 종 (Yao Chong) 은 "웨이 밸리 (Wei Zhigu) 의 사회적 지위가 매우 낮을 때, 나는 그를 보호하고 승진시켰다. 내 아들은 어리석어서 위지곡이 고마워해서 그들의 악행을 용인한 것이 틀림없다고 생각하여 그의 길을 걸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 현종은 듣고, 야오 숭은 귀족이라고 생각했지만, 위지곡을 무시했다. 그는 자신이 야오 종 (Yao chong) 을 저버리고 그를 해고하려 한다고 느꼈다. 또한 숭종은 현종에게 이렇게 요구했다. "내 아들들은 어리석고 법을 어겼으며 폐하께서 그들의 죄를 용서해 주신 것은 매우 행운이다. 위 계곡의 관리들이 그로 인해 해직된다면, 세상은 폐하가 나에 대한 개인적인 감정 때문에 폐하의 명예를 훼손할 것이라고 생각할 것이다. (존 F. 케네디, 명예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 그러나 위지곡은 좌파로 향하여 공업부 장관이 되었다.
장구령
장구령 (673-740 년)
박물학자, 자쯔수는 사오주 곡강 (현재 광둥성 관시) 에서 태어났다. 당중종경륭 초년, 개원 당현종 진사, 관부터 중서시랑, 중서비서, 당대의 유명한 성현까지. 그의 오언고시는 소박하고 소박한 언어로 깊은 인생의 기대를 걸고, 초당이 답습해 온 육조의 아름다운 시풍을 쓸어내기 위해 한마 공로를 세웠다. 。 "니온수가 최후의 수단으로 메뚜기를 태우고 묻으라는 명령을 집행할 수밖에 없었다. 그는 14 만 마리의 메뚜기를 죽이고 변강에 던졌다. 또 다른 재상 노회신도 메뚜기 살해에 반대한다. 그는 야오 종 (Yao chong) 에게 "메뚜기는 자연 재해이다. 어떻게 인력으로 그들을 제압할 수 있습니까? 밖에 있는 사람들은 모두 메뚜기를 죽이는 것이 옳지 않다고 생각한다. 그리고 너무 많은 곤충을 죽이는 것은 정신에 해롭다. 지금 손을 떼세요. 아직 늦지 않았으니 생각해 보세요. " 숭례는 그 터무니없다고 주장했다. 그는 고대 제왕과 공자를 예로 들어 인신안전을 위해 예의제도를 위반하지 않고 사람을 죽이는 것이 가능하다는 것을 증명했다. 그는 또한 "지금 메뚜기가 그렇게 많으니, 그것들을 추방해야만 그들을 소멸할 수 있다. 메뚜기에게 어린 묘목을 먹게 하면 모든 밭이 비어 있다. 산둥 사람들은 어떻게 굶어 죽을 수 있습니까? 이 일은 내가 이미 황제에게 판정을 청했으니, 더 이상 말하지 마세요. 만약 내가 살충을 구한다면, 나 혼자 책임지니, 너와는 무관하다. "그리고 누가 메뚜기를 부지런히 잡았는지, 누가 메뚜기를 잡는지, 누가 메뚜기를 잡는지, 목록을 작성해 보고, 보고하도록 사람을 보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메뚜기, 메뚜기, 메뚜기, 메뚜기, 메뚜기) 또 다른 현학적 인 사람 한 sifu, 그는 야오 종 과 마찬가지로 청렴하고 청렴하며 메뚜기 살해에 반대한다. 그는 최근 허난 () 허베이 () 메뚜기가 비교적 창궐하여 가는 곳마다 모종이 손상되어 서쪽으로 만연하여 낙양 () 에 이르렀다고 말했다. 사자들은 쥐 죽은 듯 조용해서 산둥 여러 주에서 모두 무서워했다. 그런 다음 그는 그 자연재해에 매몰되어 참회 수덕만이 천정과 그들이 제멋대로 하는 당우를 보호할 수 있게 되어 더욱 미워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는 당나라의 충신이자 깨어 있고 실용적이며 이상주의적인 봉건 정치가이다. 그가 보기에 당나라를 진흥시키려면 여러 해 동안 축적된 유폐를 없애야 국가 부강의 희망이 있다.
실사구시의 성적은 상당하다.
숭숭은 허풍을 떠는 이론가가 아니라 착실하고 성실하게 일하는 실무자이다.
불교는 당대, 도교 등 종교가 그 뒤를 이었다. 황제, 황후, 달관귀인, 부신사까지 올라가면 모두 종교를 이용하여 이익을 얻는다. 따라서 종교의 기치를 내걸고 있으면, 필연적으로 많은 사회적 폐단이 나타날 것이다. 이에 대해 야오 숭은 깊은 불만을 느꼈다. 무측천시대에 장이는 덕망이 높은 불교 승려 열 명을 베이징에서 정주 (오늘 하북정현) 로 옮겨 사적으로 새 절을 건설하려고 했다. 승려들은 가고 싶지 않아 조정에 간청했다. 야오 종 (Yao chong) 은 그들의 요청을 받아들여 정주 (Dingzhou) 에 가지 않기로 동의했다. 장 이순신 은 반복적으로 그들이 떠날 수 있도록 주장 하지만, 야오 종 은 결코 마음을 바꾸지 않았다. 결과적으로, 우리는 장 이순신 (Zhang Yi) 의 기분을 상하게 했고, 얼마 지나지 않아 그는 베이징에서 Lingwu Road 의 총책임자로 전출되었습니다. 중종황제가 재위할 때 공주와 외척이 모두 비준되어 백성들이 승니로 간주될 수 있었다. 사찰을 사립하는 사람도 있다. 이런 식으로 일부 부자들은 출가를 강요당했다. 당시 제도는 모든 스님이 면세였기 때문이다. 현종 재상이 된 후, 요충은 이런 상황을 바꾸자고 제안했다. 그가 제기한 이유는 불교에 대한 신앙은 주로 내면의 경건에 있지 겉모습에 있지 않다는 것이다. 이전에 불교를 믿었던 황제와 달관 귀인은 좋은 결과를 얻지 못했다. 정말 자비를 베풀어야 한다. 그녀가 한 일은 국민에게 유익하고 국민을 행복하게 하는 것이다. 이것은 불교의 본질에 부합하는 것이다. 그녀는 왜 나쁜 사람을 승니로 삼아 불교를 파괴합니까? 현종은 그의 건의를 받아들여 관련 부서에 암암리에 조사하여 1 만 2 천여 명의 가짜 사치한 승니를 농민으로 만들었다. 야오 종 (Yao chong) 은 죽을 때까지 이 악한 종교에 반대했다. 그는 유언장에서 불교를 맹렬히 비난하고, 찬반 대비로 불교 승려가 선전한 예언들을 반박했다. 그는 부처를 의식으로 견지하고, 신앙은 마음에 신경을 쓰는데, 네가 선을 행하고 악을 행하지 않는 한. 그는 불교 승려의 선전을 사실로 삼는 우매한 행위를 무자비하게 폭로하고, 필사상처럼 쓴 우매한 풍습, 파업으로 집을 파괴하고, 자신을 베풀고, 고인을 위해 형상을 만들고, 행복을 추구하며, 이것들은 모두' 중생의 단점이 손상되고, 스님이 죽을 적게 먹는다' 고 지적했다. 그는 소위 통재라고 하는 사람들을 비웃었지만, 상술한 이상한 현상의 포로가 되었다. 그는 불교의 종교 활동이 인생 전체에 해롭다고 믿었기 때문에, 그의 조카들은 경각심을 높여서 속지 말아야 한다. 그의 장례를 처리할 때, 불교선입견의 속박에서 완전히 벗어나지 못하더라도 금식 포시에 대강 얼버무리고 낭비해서는 안 된다. 그는 도가를 언급하면서 도가의 원래 목적은 현학이었고 재미와 경쟁은 하지 않았다는 것을 지적했다. 불교의 영향 때문에 변했을 뿐이다. 이런 실용적인 정신과 종교에 대한 부정적인 태도는 무신론에서 그리 멀지 않다.
개원 4 년 (7 16), 산둥 (화산동쪽의 황하 유역을 가리킨다) 에서 메뚜기 피해가 발생하여 백성들은 미신 사상에 얽매여 죽일 엄두가 나지 않았다. 대신, 그들은 밭 옆에 제물을 세우고 향을 피우고 경배를 하며 농작물이 메뚜기에게 삼키는 것을 지켜보았다. 야오 종 은 메뚜기 가 죽일 수 있음을 증명 \ "노래 책 \" 과 한광무 편지 를 인용, 연주; 예나 지금이나 살육은 끝이 없는 경우가 있다. 사람이 노력하지 않으면 한마음 한뜻으로 협력하기만 하면 소멸될 수 있기 때문이다. 그는 이렇게 말합니다. "메뚜기는 사람을 두려워하기 때문에 쉽게 쫓아낸다. 카뮈은 고수가 있으므로 생명의 은인은 반드시 노력해야 한다. 메뚜기는 날 수 있고, 밤에는 불을 보면 날 것이다. 밭에 불을 놓고, 불을 태우면서 구덩이를 파고, 동시에 묻었다. " 현종은 이렇게 말합니다. "메뚜기 재앙은 자연재해이며 덕정 실패로 인한 것이다. 너는 그것을 죽일 것을 요구했다. 이것은 정반대가 아닙니까? 야오 종 (Yao Chong) 도 말했다: "메뚜기를 죽이는 것은 국가 행사이며, 고대인들은 먼저 그것을 가지고 있으며, 폐하는 그것을 사용합니다. 진지하게 고려해 주세요. " 현종이 설득당했다. 그러나 법원 안팎에서는 메뚜기가 죽지 않는다고 말했다. 현종은 이렇게 말했다. "나는 승상과 상의했는데, 누가 더 반대하면 사형에 처한다." 그래서 그는 건의를 하고 사람들에게 메뚜기를 태우고 묻으라고 촉구했다. 결과는 상당히 효과적이어서, 그해 농업은 좋은 수확을 거두었다.
이듬해, 산둥 또 메뚜기 재해가 발생하여, 야오 숭은 각지에 사람을 파견하여 낡은 방법으로 재촉하였다. 법원은 메뚜기를 죽일 수 없다고 다시 이야기했다. 현종도 망설이고, 야오 숭과 상의했다. 야오 종 (Yao Chong) 은 "이 독서인들은 책에 너무 집착하여 융통성을 모른다. 모든 일은 때로 경전을 거스르고, 때로는 역세를 부리며, 임시방편으로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 그런 다음 그는 역사상 여러 차례 발생한 메뚜기 전염병을 열거했는데, 그 결과는 상상도 할 수 없었다. 그는 또한 "이제 산둥 메뚜기가 도처에 널려 있다. 농토가 몰수되면 사람은 이사를 해야 하고, 국가 안보에 관한 일이니, 규칙을 고수해서는 안 된다. 아무리 취해도 재난을 키우는 것보다 낫다. 폐하께서 살인을 좋아하십니다. 나는 이 일로 너를 방해하고 싶지 않다. 제가 처리하도록 허락해 주세요. 메뚜기는 제거하지 않고, 우리 관귀인은 다 제외한다. " 다시 한번 현종을 설득했다.
현주 (오늘 하남 개봉시) 지사 () 는 명령을 거절하며 "메뚜기는 자연재해라 수덕에서 하늘로 이사를 가야 한다" 고 말했다. 야오 종 (Yao Chongzhong) 은 이 사실을 알고는 분노했고, "고대 군 () 의 좋은 총독 () 이 있었고, 메뚜기는 입국을 거부했다. 만약 수드가 메뚜기 재해를 면할 수 있다면, 메뚜기 재해는 비도덕적일 것이다! 지금 앉아서 메뚜기가 농작물을 먹는 것을 보고 있는데, 어떻게 차마 구할 수 없을까! 만약 이것이 기근을 초래한다면, 우리는 어떻게 안전할 수 있습니까? 다행스럽게도 망설이지 마라, 그렇지 않으면 후회할 것이다. " 부득이하게 명령을 집행하여 메뚜기를 태우고 묻어야 했다. 그는 14 만 마리의 메뚜기를 죽이고 변강에 던졌다. 또 다른 재상 노회신도 메뚜기 살해에 반대한다. 그는 야오 종 (Yao chong) 에게 "메뚜기는 자연 재해이다. 어떻게 인력으로 그들을 제압할 수 있습니까? 밖에 있는 사람들은 모두 메뚜기를 죽이는 것이 옳지 않다고 생각한다. 그리고 너무 많은 곤충을 죽이는 것은 정신에 해롭다. 지금 손을 떼세요. 아직 늦지 않았으니 생각해 보세요. " 숭례는 그 터무니없다고 주장했다. 그는 고대 제왕과 공자를 예로 들어 인신안전을 위해 예의제도를 위반하지 않고 사람을 죽이는 것이 가능하다는 것을 증명했다. 그는 또한 "지금 메뚜기가 그렇게 많으니, 그것들을 추방해야만 그들을 소멸할 수 있다. 메뚜기에게 어린 묘목을 먹게 하면 모든 밭이 비어 있다. 산둥 사람들은 어떻게 굶어 죽을 수 있습니까? 이 일은 내가 이미 황제에게 판정을 청했으니, 더 이상 말하지 마세요. 만약 내가 살충을 구한다면, 나 혼자 책임지니, 너와는 무관하다. " 그리고 주위를 둘러보고, 누가 부지런히 메뚜기를 잡는지, 누가 메뚜기를 잡는지, 누가 메뚜기를 잡는지, 목록보고를 했는지 확인하도록 사람을 보냈다. 또 다른 현학적 인 사람 한 sifu, 그는 야오 종 과 마찬가지로 청렴하고 청렴하며 메뚜기 살해에 반대한다. 그는 최근 허난 () 허베이 () 메뚜기가 비교적 창궐하여 가는 곳마다 모종이 손상되어 서쪽으로 만연하여 낙양 () 에 이르렀다고 말했다. 사자들은 쥐 죽은 듯 조용해서 산둥 여러 주에서 모두 무서워했다. 그리고 나서 그는 바로 그 자연재해가 성행하여 흙은 묻을 수 없다. 그는 수덕만 참회하고 신의 가호가 있기를 바란다. 마지막으로, 그는 사람들의 마음을 얻기 위해 메뚜기잡이의 일을 중지할 것을 요구했다. 현종은 그의 말에 헷갈려 편지를 야오 숭에게 건네주었다. 숭숭은 한사복에게 산둥 메뚜기 피해로 인한 피해를 조사하게 했다. 한사복은 재해 실제 상황을 보고했다. 야오 종 (Yao chong) 은 리우 샤오 (Liu Shao) 를 보내 조사하게 했다. 류소는 승상의 안색에 따라 일을 하고, 백성을 채찍질하고, 옛 정을 고치고, 아무런 재난도 없다고 거짓말을 했다고 한다. 그 결과 산둥 피해를 입은 몇몇 주에서는 임대료와 세금을 감면하지 않았다. 이것은 부분적인 상황 일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야오 종 (Yao Chong) 은 메뚜기를 죽이겠다고 주장했지만, 메뚜기 전염병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심각한 기근은 발생하지 않았다.
메뚜기 잡기로 인한 소동은 여전히 가라앉지 않았다. 야오 종 (Yao Chong) 의 동시대 인 장 그리핀 (Zhang Griffin) 은 그의 "한 권의 책이 한 권의 통치에 있다" 면서 야오 종 (Yao Chong) 을 비난하면서 메뚜기가 "돌을 묻고, 열 돌을 낳고, 알은 기장처럼 크고, 두께는 반 인치라고 말했다. -응?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천도는 효과가 없고, 메뚜기는 태어나지 않고, 천도는 재앙을 당하고, 메뚜기는 더 많이 묻힌다. 메뚜기 재앙에 대해 수드는 신중한 형벌로 하느님의 징벌에 보답해야 한다. 왜 복을 수리하지 않고 재앙을 피하지 않고 살생하여 재난을 없애는가? 이런 비난은 여전히 진부하고 상투적이며, 새로운 것은 없다. 나는 이 비판에 대한 야오충의 반박을 보지 못했지만, 그의 이전의 다른 사람의 발언에 대한 반박에는 이미 이런 편견에 대한 반박이 포함되어 있었다. 부패한 정신력에 의해 통치되는 시대에, 무언가를 하고 싶은 것은 정말 쉽지 않다! 오늘날, 메뚜기를 잡으려는 결심, 용기, 재능, 정신은 다소 외경심을 불러일으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용기명언)
야오 종 (Yao Chong) 은 공성전에서 메뚜기를 잡는 승리를 거두었지만, 그는 공을 세우지 않았고 보상도 받지 못했지만, 곧 승상의 왕좌에서 떨어졌다. 일이 이렇다. 야오 종 (Yao chong) 의 부하 중 한 명이 법을 어겼고 통치 (Xuanzong) 는 그를 처벌하고 싶었다. 야오 종 (Yao Chong) 은 그를 보호하기를 원합니다. 공교롭게도 경성 사면에 부딪혔는데, 현종은 고의로 이 사람을 사면에서 제외시켰다. 슬기로운 야오숭은 현종의 목적은 범인이 아니라 그 자신이라는 것을 발견했다. 그래서 그는 승상 사퇴를 요구하며 송정을 자신의 세대로 삼았다.
개원 5 년 (7 17) 정월 현종은 동도낙양으로 가기로 했다. 이것은 완전히 순행을 위한 것이 아니라, 관중 수확이 좋지 않아, 어쩔 수 없이 물운을 늘려야 했기 때문이다. 황제가 동도에 도착하면 이 방면의 부담을 줄일 수 있다. 바로 이때 사당의 집이 무너진 것은 당시의 또 다른 큰 사건이었다. 현종은 재상 송경, 소의를 불러 그 이유를 물었다. 그들은 황제의 아버지가 돌아가신 지 1 년도 채 되지 않았고, 3 년의 장례 기간이 채 되지 않아 요행 심리가 있어서는 안 된다고 설명했다. 재난의 발생은 하늘의 경고이다. 폐하께서는 회천의 예의를 지켜야 하므로 두동에 가지 마세요! 현종은 다소 대수롭지 않게 생각하여 이미 물러난 야오숭을 불러 물었다. "내가 교토를 떠나려 할 때 사당은 영문도 모른 채 무너졌다. 신들이 나에게 두동에 가지 말라고 했나요? " 사실 사당은 원래 진나라 이전의 푸젠에 세워졌다. 문제는 새로운 수도를 만들어 북주 우문묘를 이곳으로 옮겨 이 묘를 지었다. 당나라 는 또한 수나라 의 오래된 사원, 오랜 세월 부패, 그래서 붕괴 를 사용합니다. 숭현은 현종에게 실제 상황을 소개한 뒤 "산에는 썩은 흙이 있지만 붕괴를 피할 수 없다" 고 말했다. 만약 그들이 여러 해 동안 썩었다면, 파괴해야 한다. 사당이 무너진 시간은 마침 폐하가 떠나는 시간과 일치하는데, 폐하가 떠나야 하기 때문이 아닙니다. 그리고 황제는 사해를 집으로 삼고 동서경은 멀리 떨어져 있지 않다. 관중 수확이 좋지 않아, 물운이 증가하여 백성들이 고생했다. 그래서 폐하께서 국민을 사랑하는 마음에서 우러나와, 행운입니다. 민심을 사로잡는 것도 별일이 아닙니다. 더구나 듀동의 모든 부서는 세계에 대한 약속을 어기지 않을 준비가 되어 있다. " 마침내 그는 제안했다: 첫째, 신을 태극당으로 옮긴다. 둘째, 사당을 재건하다. 셋째, 황제의 동유 계획은 변하지 않았다. 현종은 듣고 기뻐하며 말했다. "네가 말한 것은 바로 내가 원하는 것이다."
개원 9 년 (72 1), 야오 종 (Yao Chong) 은 72 세의 나이로 사망했다. 죽기 전에 유언장을 세워 조카에게 경고하다. 그는 그가 지중지라고 말했고, 마음이 만족했다. 총리의 고위에서 물러난 후, 그는 시골 사이를 헤엄쳐 다니며 매우 만족했다. 사람은 항상 죽는다. 그의 죽음은 자연의 귀착점이다. 둘째, 그는 미리 농촌을 나누었고, 아들 조카는 각각 1 점을 받았다. 그는 왜 이렇게 했습니까? 그는 "고관 귀인들을 만났는데, 사망 후 그들의 후손들은 거처를 잃고 가난해져서 서로 경쟁하고 서로 호환되지 않아 그들을 수치스럽게 할 뿐만 아니라 그들의 조상을 더럽혔다" 고 말했다. 직남이든 직녀든 다른 사람의 조롱과 비난을 받는다. 장전수밀은 모두 소유하고, 서로 핑계를 대고, 아무도 물어보지 않아 버려졌다. 그래서 전임자를 본받고, 유산을 미리 나누고, 쟁취한다. " 셋째, 박장이 있어야 한다. 그는 후장도 소용없을 뿐만 아니라 번거로움까지 가져올 수 있다고 지적했다. "죽은 자의 무지한 자가 자업자득이니, 왜 후장할 필요가 있는가?" 넷째, 종교 미신에 반대하는데, 앞서 이미 소개했다. 그는 자신이 종교 미신을 반대할 뿐만 아니라 자신의 조카와 후세 사람들에게 그의 길을 걷도록 요구했다는 점을 지적해야 한다. 그의 의도는 심오하다. 야오 종 의 유언장 은 개인 가족 이지만, 당시 사회 분위기 를 겨냥 하지만, 실제로 비판적 잡문 이다.
야오 종 (Yao Chong) 의 삶을 살펴보면, 현실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유교 고전, 불교 고전, 도교 고전 및 기타 신성하고 불가침 한 전통은 그의 눈에는 부차적인 위치에 있습니다. 한번은 야오 종 (Yao Chong) 이 그의 보좌관에게 물었다. "총리로서, 역사적으로 나는 누구와 비교할 수 있을까?" 가족들은 대답하지 않았다. 야오 종 (Yao chong) 은 "관중 (Guan zhong), 낙이 (le yi) 와 비교할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이 부하는 "즐거움을 관리하는 정책은 후세까지 관철될 수는 없지만, 그들 자신의 죽음을 보장할 수 있다" 고 말했다. 당신의 법령은 언제든지 바뀔 수 있습니다. 그들만큼 좋지 않은 것 같습니다. " 야오 종 (Yao chong) 은 다시 물었다: "그럼, 당신은 누구와 비교할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부하들은 "시간을 절약하는 총리라고 할 수 있다" 고 말했다. 이런 평가에 대해 야오숭은 그를 비하하는 것이 아니라 오히려 기뻐서 지치지 않는다. 그는 손에 든 펜을 잃어버리고 말했다. "시간을 절약하는 것이 쉬운가요? ""
인권을 촉진하는 좋은 정치
시대를 구하는 재상으로서, 야오 숭은 용감하게 현실을 직시하고, 전통 관념을 과감히 돌파하며, 끈기를 가지고, 상당한 성과를 거둔 것은 매우 귀중한 일이다. 그러나 그의 성격에 대해 말하자면, 그는 그렇게 일관되지 않고 상냥하고 친절하다. 그래서 사서는 그를' 권력을 잠시 기울인다' 고 비판했는데, 이는 그가 정치에 능통하고 교활하다는 뜻이다.
개원 원년 (7 13), 야오 숭은 통주에서 신풍까지 현종을 보고 현종은 그를 총리로 임명할 예정이다. 현직 총리 장은 질투 때문에 다른 사람에게 탄핵을 지시했고 현종은 듣지 않았다. 장은 그가 당나라 Xuanzong 제안 야오 종 동쪽 탐색기 가 될 수 있도록 명령했다, 그러나 당나라 Xuanzong 는 그를 통해 보았다, 제안 하는 사람들은 거의 머리를 잃었다. 야오 종 총리 가 될 때, 장은 그가 허둥대며 현종 동생의 뒷문으로 가야 한다고 말했다. 야오 종 (Yao chongchong) 은 장 (Zhang) 에 보복하고 싶었지만 직접 폭로하지 않았다. 어느 날, 법원은 이미 멈추고, 조신은 모두 떠났다. 야오 종 (Yao chong) 은 혼자 절뚝거리며 병으로 쓰러졌다. 현종은 그를 막고 그에게 어떻게 된 일인지 물었다. 그는 "내 발이 부러졌다" 고 말했다 또 물었다: "많이 아프지 않지? 클릭합니다 대답: "내 마음속에는 걱정거리가 있지만, 통증은 발에 없다." 현종은 무슨 뜻이냐고 묻자, "폐하의 애동생이고, 장은 그가 시랑이라고 말했다. 나는 그들이 몰래 차를 타고 나쁜 짓을 할까봐 두렵다! 그래서 나는 매우 걱정된다. " 장은 총리 가 더 이상 할 수 없다고 말했다, Xiangzhou (현재 그가 관할하는 강) 와 linzhang 카운티 남서 도지사 로 강등되었다. 야오 종 (Yao chong) 의 동시대 사람들 중; 장도 걸출한 인물이지만, 그들 사이의 관계는 줄곧 수수께끼였다. 전설에 따르면 야오 종 (Yao Chong) 은 죽기 전에 아들에게 다음과 같이 경고했다. "장은 나와 깊은 원한이 있다고 말했다. 내가 죽은 후, 예의상 그는 조문하러 올 것이다. 너는 내가 평생 가져간 진귀한 그릇을 보여줄 수 있다. 그는 이런 물건을 가장 좋아한다. 만약 그가 보지 않는다면, 네가 준비를 잘 해야 한다면, 멸족의 재앙이 올 것이다. 만약 그가 이런 물건들을 본다면, 괜찮다고 할 것이다. 그것들을 그에게 주어라, 그가 나에게 묘비를 써달라고 해라. 그가 쓴 비문을 받은 후, 그는 즉시 베껴 써서 황제에게 제출하고, 즉시 출판할 석두 준비를 했다. 그는 나보다 느리니, 며칠 지나면 후회할 것이다. 만약 그가 비문을 요구하도록 사람을 보내면, 이미 황제의 비준을 받았다고 말할 것이며, 인쇄된 비석을 그에게 보여 줄 것이다. " 야오 종 의 죽음 후, 장 그가 조문 에 가서 보고, 보고, 재생 보았다 말했다. 숭숭의 철인은 지시에 따라 숭이 쓴 비문을 받았고, 그가 되찾으려는 계획은 실패했다. 큰 분노는 말했다: "야오 종 의 죽음, 여전히 가족 계획 으로 간주 될 수 있습니다. 클릭합니다
야오 종 (Yao Chong) 과 동시대의 다른 유명 인사들과의 관계도 조화되지 않았다. 또 다른 재상 유우추도 장씨가 상주 도사로 강등되었을 때 해직되었다. 유우추는 매우 불만이다. 누군가 그에게 그가' 불평하고 있다' 고 말했다. 즉, 그가 뒤에서 불평하고 있다는 것이다. 종 () 등은 현종 () 을 위로하는 자세로 설득하며 "유우 () 가 모두 영웅이라고 구걸하는 것은 인지상정이다. 초임 한가직 때 약간 우울했다" 고 말했다. 그들은 큰 성취와 높은 지위를 가지고 있다. 일단 그들을 감옥에 보내면, 아마 큰 진동을 일으킬 것이다! " 그래서 유우추는 주목 (현재 저장순안현 서남) 으로 베이징에서 전출되어 도사했다. 위에서 야오 종 (Yao Chong) 과 다른 사람들이 말한 것은 리우 유추 (Liu Youqiu) 를 보호하기 위해 겉으로는 그가 "분노" 죄를 지었다는 것을 증명하는 것입니다. 역사서에 따르면, 야오 숭은 줄곧 유유추를 질투해 왔으며, 이치에 맞는 근거가 있는 것 같다. 위지곡도 당시의 유명인이었고, 그의 공헌, 지위, 시야는 야오 숭과 막상막하이다. 그는 처음에 야오 종 (Yao chong) 이 소개한 것이었는데, 나중에 야오 종 (Yao chong) 과 무승부가 되었다. 야오 종 (Yao Chong) 은 점차 그를 내려다 보았고, 그를 동쪽 낙양 (Luoyang) 으로 몰아 넣어 국정을 장악했다. 위지곡이 불만을 품다. 야오 종 두 아들, 두동 공식 에 있습니다. 위지곡이 그의 아버지가 발탁한 것을 알고 사리사욕을 위해 위지곡의 뒷문을 떠났다. 위지곡이 장안에 도착한 후 현종에게 그들의 모든 행동을 보고했다. 어느 날 현종과 야오 종 (Yao Chong) 은 "당신 아들의 재능과 성격은 어떻습니까? 지금 뭐 하는 거야? 클릭합니다 야오 종 (Yao Chong) 은 매우 영리합니다. 그는 현종의 말 속에 말이 있다는 것을 즉시 알아차렸고, 주동적으로 대답했다. "나에게는 아들이 세 명 있고, 두 명은 두동에 있다. 그들은 끝없이 욕심을 부리고, 부주의하며, 반드시 위지곡으로 갈 것이지만, 나는 아직 그들에게 물어볼 겨를이 없다. " 현종은 야오 숭이 아들에게 무엇을 숨기려고 한다고 생각했지만, 야오 숭이 진실을 말하는 것을 듣고 매우 기뻤다. 현종은 또 야오 숭에게 물었다. 그는 어떻게 알았을까? 야오 종 (Yao Chong) 은 "웨이 밸리 (Wei Zhigu) 의 사회적 지위가 매우 낮을 때, 나는 그를 보호하고 승진시켰다. 내 아들은 어리석어서 위지곡이 고마워해서 그들의 악행을 용인한 것이 틀림없다고 생각하여 그의 길을 걸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 현종은 듣고, 야오 숭은 귀족이라고 생각했지만, 위지곡을 무시했다. 그는 자신이 야오 종 (Yao chong) 을 저버리고 그를 해고하려 한다고 느꼈다. 또한 숭종은 현종에게 이렇게 요구했다. "내 아들들은 어리석고 법을 어겼으며 폐하께서 그들의 죄를 용서해 주신 것은 매우 행운이다. 위 계곡의 관리들이 그로 인해 해직된다면, 세상은 폐하가 나에 대한 개인적인 감정 때문에 폐하의 명예를 훼손할 것이라고 생각할 것이다. (존 F. 케네디, 명예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 그러나 위지곡은 좌파로 향하여 공업부 장관이 되었다.
장구령
장구령 (673-740 년)
박물학자, 자쯔수는 사오주 곡강 (현재 광둥성 관시) 에서 태어났다. 당중종경륭 초년, 개원 당현종 진사, 관부터 중서시랑, 중서비서, 당대의 유명한 성현까지. 그의 오언고시는 소박하고 소박한 언어로 깊은 인생의 기대를 걸고, 초당이 답습해 온 육조의 아름다운 시풍을 쓸어내기 위해 한마 공로를 세웠다.
덜 총명하고, 문화를 적게 하면 약관학자가 되어 교서랑이 된다. 그는 또한 시스템에 올랐는데, 이것은 좌측에 대한 보완책이다. 그는 당현종 이롱기라는 책을 쓰면서 지방관의 선발을 중시하고 중안팎의 풍조를 바로잡았다고 주장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관원의 선발은 이력이 아니라 재능에 근거해야 한다. 재상 장은 그가 그의 문학적 재능을 중시하여' 후발자의 왕관' 개원 11 년 (723) 중국 서예가를 맡는다고 말했다. 장은 말했다: "우리 갑시다." 。 19 년, 현종은 집현서원에서 비서 샤오리감, 학사로 불리며, 이후 중서시랑으로 전근되었다. 21 년, 중서 시랑을 상상으로 삼다. 그는 하남에서 농지를 개간하고 물로 벼를 재배할 것을 건의하여 하남에서 논대사로 활동하고 있다.
당시 당현종의 총애비 무혜비는 태자 이영을 폐지하려 했다. 최근 불행에 가까워 법을 어긴 사람들은 우대를 받아 처벌을 면했다. 앞으로 법에 따라 일을 처리해야 합니까? 현종은 말했다: "나는 이미 이런 현상을 싫어했다." 여섯째, 최근 몇 년 동안 그 명문족들,' 고향의 관계로 선물을 주고 뇌물을 주는 것, 관진도 마찬가지다. 집세, 임대료, 양도 등의 세금을 제외한 모든 분담금은 모두 근절해야 합니까? 통치 는 말했다; "이렇게 하기를 원한다." 일곱 번째, Wuhou 후이 시안 (西安) 사원, zongzong jianshenshan 사원, 황상 (종서) jianjin 시안 (西安 절과 궁전을 짓는 것을 금지할 것을 요구해도 될까요? 현종은 이렇게 말했다. "나는 이런 현상들을 보자마자 불안함을 느꼈다. 내가 어떻게 감히 한 번 더 할 수 있을까? " 여덟째, 전조 황제가 대신을 가지고 놀았는데, 군신의 경의를 훼손하는 예제였다. 폐하께서 그의 조수들에게 예의를 차릴 수 있기를 바랍니다. 알겠습니까? 현종은 말했다: "일이 이렇게 되어야 한다. 왜 안돼? 클릭합니다 아홉째, 전조의 일부 대신들은 직언할 때 목숨을 잃고 충신이 뒷걸음치게 했다. 내가 물었다. 어떤 조신하라도 익살스러운 표정을 지을 수 있고, 말할 수 있다. 금기는 없다. 너는 할 수 있니? 현종은 "나는 이런 대우를 용인할 수 없을 뿐만 아니라 나에게 병을 치료하면, 너는 건의대로 해라. " 열 번째, 서한 동한, 외척의 대란, 후세 사람들은 한심을 느꼈고, 우리 당나라 외척의 독재는 더욱 심해졌다. 폐하께 제가 직면한 이런 일을 사서에 써달라고 요청합니다. 영원히 전차의 교훈으로 영원히 반복할 수 없는 법률이 되겠습니까? 현종은 이 말을 듣고 오래도록 평온하지 못하며 말했다. "이 일은 근골이 새겨진 일이라고 할 수 있어요!" 다음날 야오 종 (Yao chong) 은 공식적으로 총리로 임명되었다.
송대 사마광이' 자통치감' 을 썼을 때, 야오숭의 발언에 대해 반신반의했기 때문에, 단지 몇 마디만 개괄적으로 제기했는데, 좀 너무 공식적이었다. 야오 종 우 Zetian 때, 오랜 시간 동안 위상 궁전 역사 를 했다, 왕 시앙 의 아들 리 룽지 를 일찍 알게 되었다. 그는 밀전을 받고 여러 해 동안 개인적인 감정을 정리하고 면전에서 진술을 했다. 이것은 완전히 가능하니 의심해서는 안 된다. 그리고 지난 절에서 언급한 무측천에 대한 그의 태도는 주로 긍정 방면에 있다. 사실, 그는 항상 무측천뿐만 아니라 부정적인 면도 가지고 있다. 특히 위여윤, 안락공주, 태평공주, 그리고 그들의 당우를 더욱 미워했다. 그는 당나라의 충신이자 깨어 있고 실용적이며 이상주의적인 봉건 정치가이다. 그가 보기에 당나라를 진흥시키려면 여러 해 동안 축적된 유폐를 없애야 국가 부강의 희망이 있다.
사실로부터 진리를 찾는 실용적인 성과는 괄목할 만하다. 그래서 궁중관노 로비 9 세, 9 세 파면사자를 명령했다. 현종은 양범 (지금의 베이징) 을 총리로 하고, 장수성은 재상, 삭방 (지금은 닝샤영무남) 을 총리로 삼고 싶다. 그는 아홉 살 때 반대했고, 리는 더 멀리 갔다. 현종 개원 24 년 9 세를 우승상으로 옮겼기 때문에 정치에 대해 어느 정도 알고 있다. 얼마 후, 그가 추천하는 감찰 검열 때문에, 주자는 감히 우선객을 탄핵하여 현종을 화나게 하고, 실실 "사람이 아니다" 에 앉아 강직했다
응답자: 변경 없음-관리자 수준 4 8-22 13:28
너는 너무 진부하다. 마지막으로, 그는 사람들의 마음을 얻기 위해 메뚜기잡이의 일을 중지할 것을 요구했다. 현종은 그의 말에 헷갈려 편지를 야오 숭에게 건네주었다. 숭숭은 한사복에게 산둥 메뚜기 피해로 인한 피해를 조사하게 했다. 한사복은 재해 실제 상황을 보고했다. 야오 종 (Yao chong) 은 리우 샤오 (Liu Shao) 를 보내 조사하게 했다. 류소는 승상의 안색에 따라 일을 하고, 백성을 채찍질하고, 옛 정을 고치고, 아무런 재난도 없다고 거짓말을 했다고 한다. 그 결과 산둥 피해를 입은 몇몇 주에서는 임대료와 세금을 감면하지 않았다. 이것은 부분적인 상황 일 수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메뚜기 전염병은 해마다 발생했지만 심각한 기근은 발생하지 않았다.
웃으며 비난하다. 장전수밀은 모두 소유하고, 서로 핑계를 대고, 아무도 물어보지 않아 버려졌다. 그래서 선인을 본받고 미리 유산을 나누어 쟁취하자. \ "셋째, 얇은 매장 이 있어야합니다. 그는 후장이 쓸모가 없을 뿐만 아니라 문제를 일으킬 수도 있다고 지적했다. " 죽은 자는 무지한 자가 자업자득이니, 하필 후장할 필요가 있는가. (공자, 논어, 명예명언) "넷째, 이전에 소개된 종교적 미신에 반대하는 것이다. 그는 자신이 종교 미신을 반대할 뿐만 아니라 자신의 조카와 후세 사람들에게 그의 길을 걷도록 요구했다는 점을 지적해야 한다. 그의 의도는 심오하다. 야오 종 의 유언장 은 개인 가족 이지만, 당시 사회 분위기 를 겨냥 하지만, 실제로 비판적 잡문 이다.
야오 종 (Yao Chong) 의 삶을 살펴보면 현실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즉, 사회 위에 높은 유교 고전, 불교 고전, 도교 고전 등 신성하고 불가침한 전통은 그의 눈에는 부차적인 위치에 있습니다. 한번은 야오 종 (Yao Chong) 이 그의 보좌관에게 물었다. "총리로서, 역사적으로 나는 누구와 비교할 수 있을까?" 가족들은 대답하지 않았다. 야오 종 (Yao chong) 은 "관중 (Guan zhong), 낙이 (le yi) 와 비교할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이 부하는 "즐거움을 관리하는 정책은 후세까지 관철될 수는 없지만, 그들 자신의 죽음을 보장할 수 있다" 고 말했다. 당신의 법령은 언제든지 바뀔 수 있습니다. 그들만큼 좋지 않은 것 같습니다. " 야오 종 (Yao chong) 은 다시 물었다: "그럼, 당신은 누구와 비교할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부하들은 "시간을 절약하는 총리라고 할 수 있다" 고 말했다. 이런 평가에 대해 야오숭은 그를 비하하는 것이 아니라 오히려 기뻐서 지치지 않는다. 그는 손에 든 펜을 잃어버리고 말했다. "시간을 절약하는 것이 쉬운가요? ""
인권을 촉진하는 좋은 정치
덜 총명하고, 문화를 적게 하면 약관학자가 되어 교서랑이 된다. 그는 또한 시스템에 올랐는데, 이것은 좌측에 대한 보완책이다. 그는 당현종 이롱기라는 책을 쓰면서 지방관의 선발을 중시하고 중안팎의 풍조를 바로잡았다고 주장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관원의 선발은 이력이 아니라 재능에 근거해야 한다. 재상 장은 그가 그의 문학적 재능을 중시하여' 후발자의 왕관' 개원 11 년 (723) 중국 서예가를 맡는다고 말했다. 장은 말했다: "우리 갑시다." 。 19 년, 현종은 집현서원에서 비서 샤오리감, 학사로 불리며, 이후 중서시랑으로 전근되었다. 21 년, 중서 시랑을 상상으로 삼다. 그는 하남에서 농지를 개간하고 물로 벼를 재배할 것을 건의하여 하남에서 논대사로 활동하고 있다.
살인범은 조신의 상투적인 수법으로, 나는 그것이 무슨 공로를 가지고 있는지 감히 말할 수 없다. 신하가 되어 옛 주를 송별하며 눈물을 흘리는 것도 당연한 절개이며, 정말 기꺼이 죄를 짓는 것이다. \ "그날, 야오 종 은 법원 에서 Bozhou (현재 안후이 Bozhou) 도지사 로 옮겼다. 나중에 어떤 사람들은 이것이 야오 종 (Yao chong) 의 영리함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는 법원의 투쟁이 아직 끝나지 않았다는 것을 예견했고, 더 깊은 소용돌이에 빠지지 않기 위해 이런 탈출 계획을 세웠다는 뜻이다. 물론 이런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다. 그러나 그의 언행은 무측천에도 깊은 감정이 있음을 보여 준다는 것은 부인할 수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