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자 사원 명소 소개:
부자묘는 중국 봉건 왕조가 춘추시대 사상가, 정치가, 교육자 공자를 모시는 사당이다. 곡부 도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동양건축의 특색, 규모, 기세가 웅장한 고대 건축물 그룹이다.
공묘는 공자가 죽은 지 1 년 (기원전 478 년) 부터 시작된다. 제자들은 생전에 살던 대전을 전우로 세우고 18 세에 경배했다. 당시에는 공자가 생전에 사용했던 옷, 왕관, 피아노, 자동차, 책 등이 들어 있는 사찰집이 세 개밖에 없었다. 이후 역대 왕조는 계속 확장되었다. 동한 영흥 원년 (기원 153 년), 환제는 공묘를 건설하라고 명령했고, 구멍과 수묘인으로 임명되어 묘에 비석을 세웠다. 위황 2 년 (기원 22 1 년), 조비 황제는 노군에 고묘를 짓는 편지를 썼지만, 당시 공묘의 규모는 그리 크지 않았다. 서진 말년에 이 절은 매우 쓸쓸해 보였다. 동위흥화원년 (기원 539 년), 공묘를 보수하고, 조각상을 조각하고, 옆에 10 자를 세워 공묘상의 시작을 하였다. 초당 시대에는 수도 최고학부국자감에서 주공사와 공묘를 건설하는 것 외에도 황제는 각 주현에 공묘를 지었다. 절은 당대에 다섯 번, 북송에 일곱 번 세워졌다. 가장 큰 것은 송신종 천새 2 년 (기원 10 18), 구제 확장 ... 3 16 홀 확대. 진나라는 네 번, 원대는 여섯 번, 명대는 2 1 회를 재수강했다. 가장 큰 것은 명효종 12 년 (기원 1499 년), 부자묘가 낙뢰, 대성전 등 120 여 개의 주체가 잿더미로 건설된 것이다. 주황은 서둘러 재건을 명령하여 5 년 동안 비용 152000 원을 썼다. 청대 공묘 건설 14 회. 가장 큰 것은 옹정 2 년 (기원 1724 년) 이었고, 부자묘는 천둥불에 타 버렸다. 세종윤은 사당을 참배하는 것 외에도 대신과 다른 감독관에게 돈을 보내 복구 작업을 감독했다. 절 시스템의 규모와 제사용 그릇과 물품은 이 그림들을 사용할 수 있게 해 주었고 친척들은 가르칠 계획이다. 공사 진도를 가속화하기 위해 12 정부, 주, 현명령을 동원하여 감독 수리를 하는 데 6 년이 걸렸다. 역사적으로, 공자 사원 정비 15 회, 중수 3 1 회, 소수 수백 회, 마침내 이렇게 큰 규모를 형성했다.
현재 공묘의 규모는 명청시대에 완성되었다. 건축은 황궁체계를 모방하여 9 개의 뜰로 나누어 남북 중축선을 관통하여 좌우 대칭으로 배치했다. 전체 단지에는 오전 1 각 1 단 1 단 2 청 17 정 466 각이 포함되어 있으며 각각 금 원 명 청 민국시대에 건설되었다. 부자묘는 약 200 무, 남북길이 1 킬로미터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 사방에는 높은 담과 대문과 모퉁이 건물이 있다. 황와홍벽, 조각양화동, 비림은 숲과 같고, 고목은 하늘을 찌른다. 송대, 여몽정은 "운벽, 넓은 처마, 중문, 넓은 개구부, 독특한 층" 이라고 썼다. 동양의 건축 특색을 지닌 이 방대한 단지는 면적이 크고 기백이 웅장하며, 시간이 오래되고 무결성이 완전하여 고대 건축가들이 세계 건축사에서 유일한 고례라고 불렀다. 그것은 역대 수천 명의 노동자들의 피땀을 응집하여 우리나라 노동인민의 지혜의 결정체이다.
김성우 방진
맹자는 공자를 이렇게 평가했다. 공자는 걸작이라고 불린다. 한 주, 금음, 옥진도. 금음도 시작이다. 우진도 사람인데, 그는 마침내 조리가 있다. 김성과 우진은 음악 연주의 전 과정을 벨 (김성) 부터 냄비 두드리는 것 (우진) 까지 보여준다. 그것은 공자가 고대 성현인 집대성자로서의 사상을 상징하며 공자의 문화에 대한 큰 공헌을 칭송했다. 이에 따라 후세 사람들은 부자묘 앞의 첫 석방을 김성우진이라고 명명했다.
김성우 방진석조, 4 가닥, 돌북이 서로 맞물려 있고, 네 개의 팔각형 돌기둥에 연꽃왕좌가 장식되어 있으며, 각 돌기둥마다 고풍스러운 독각 괴물이 새겨져 있어 하늘을 향해 포효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명대 가징 17 년 (서기 1538 년), 유명한 서예가 후무종은 김성옥진 4 자를 쓰고, 양쪽의 이마는 운룡극주를 얕게 새겼다. 광장 뒤에는 단일 구멍 석조 아치교가 있다. 교량 상판은 얼룡이 진주를 노는 돌계단이다. 다리 아래 맑은 물이 반원을 우회하면 바로 접시물이다. 불행하게도, 접시는 석두 에 의해 차단되었고, 접시만 혼자 존재합니다. 다리 뒤편에 각각 비석이 하나 있는데, 창 2 년 (서기 1 19 1) 에 세워졌다. 위에 새겨진 관원은 바로 이때 말에서 내렸다. 그 해 문무백관과 일반 백성들이 지나가면서 가마에서 말을 내려 경의를 표하고, 심지어 황제도 공자에게 제사를 지내야 한다고 하는데, 부자묘의 존귀함을 알 수 있다.
살구문
렉서스, 일명 별, 고대인들은 문인 아스가 칭송하는 것으로 여겼다. 고대에는 영성을 먼저 제사해야 했다. 부자묘의 이름은 렉서스로, 존공이 존천과 같다는 뜻이다.
링살구문은 반수교 뒤에 있고, 4 실 3 실입니다. 돌기둥, 철보에 12 수도꼭지 밸브가 주조되어 있습니다. 네 개의 둥근 돌기둥에는 상운이 장식되어 있고, 꼭대기에는 눈부신 하늘이 조각되어 있다. 이마에는 화염보주 () 가 새겨져 있고, 명대 이마 () 는 2 층 석판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하층에는 건륭황제 () 가 쓴 별문 세 글자가 새겨져 있고, 상층에는 비단 도안이 새겨져 있다. 명대의 이 문은 나무로 만들어졌으며, 청건륭 19 년 (서기 1754 년) 재건할 때 돌을 사용하기 쉽다.
두 번째 광장은 링흥문에 지어졌고, 태와 원기 광장은 남쪽에 세워졌다. 이 광장은 명나라 가징 23 년 (기원 1544 년) 봄에 지어졌으며, 모양은 김성진 광장과 같다. 방액의 비문은 산둥 총재수서로 공자의' 천지만물이 모두 태생한다' 는 사상을 극찬한다. 북쪽은 지승묘 광장으로 전서가 새겨져 있다. 명대 광장에는 처음에 현성묘라는 글자가 새겨져 있었고, 청옹정 7 년 (서기 1729 년) 은 지금의 명칭이 되었다. 광장은 한백옥으로 조각하고, 삼실 사주, 기둥에는 상운으로 장식되고, 이마광장은 화염보주를 장식한다.
후세 사람들은 공자사상이 우리 사회에 미치는 깊은 영향을 칭찬하기 위해' 덕과 하늘',' 도관 고금' 이라는 단어를 사용했는데, 이는 그의 공헌이 승산이 크고 사상이 고금의 최고라는 뜻이다. 그래서 부자묘 제 1 마당의 좌우 양쪽에 대칭적인 나무패루 두 개를 지었는데, 동쪽은 덕예천지를 주제로 하고, 서쪽은 도관 고금을 주제로 하여 부자묘의 제 1 측문이다. 이 두 작업장은 명초에 건설되어 뚜렷한 시대적 풍격을 가지고 있다. 건축은 목재 구조, 3 실 4 주 5 층, 노란색 유리 타일, 여의아치, 베이 13 보, 베이 9 보, 작은 지붕 5 보. 광장 아래에는 8 개의 석두 괴물이 있다. 가운데에 있는 네 마리의 천록은 꼬리를 휘두르며 목에 긴 발톱을 가지고 있다. 양쪽에 네 명의 악귀가 성난 눈으로 눈을 돌리고 목을 비틀어 이미지가 특이하다.
성석문
맹자' 기록에 따르면 맹자는 "백이, 성인은 깨끗하다. 이윤, 성인; 리우 xiahui, 거룩한 또한; 공자, 성스러운 시간에도. 공자가 성인들 중에서 시대에 가장 적합하다는 뜻이다. 이에 따라 옹정 8 년 (1730) 에 청세종 황제는 부자묘 정문을 성석문으로 명명하기로 했다. 성석문은 명영락 13 년 (14 15), 3 칸에 지어졌다. 홍치년 동안 5 실 3 권으로 확장되었다. 벽와사 산꼭대기는 누빔 벽으로 둘러싸여 있고, 증권은 살구벽에 있고, 앞뒤 돌계단에는 석조가 있다. 아치에서 바라보니 깊고 예측할 수 없는 느낌이 든다.
성문을 지나자 갑자기 환하게 밝아지면서 거대한 정원이 생겨났는데, 푸른 나무가 무성하고 푸른 풀이 무성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표면에는 세 개의 아치 다리가 가로놓여 있고, 물 건널목, 벽파 연잎, 수면 주위에는 정교한 돌울타리가 새겨져 있다. 물은 벽과 같이 흐르기 때문에' 벽수', 다리 이름은' 벽수교' 라고 불린다.
다리 남쪽에는 동서 두 개의 문이 있어 터널이 통한다. 동편액이 문을 빨리 드러내고, 이박은 경성 중 봉황처럼, 처음 본다. 변희양고문은' 논어' 의 쌀어에서 유래한 것으로 공자의 해박한 학식을 칭송한다. 이것은 공묘의 두 번째 옆문이다. 예전에는 황제만이 정문에서 들어갈 수 있었고, 일반인은 고문에서 절에 들어갈 수밖에 없었다.
홍문
벽수교 북쪽은 홍문으로 명대 홍무 10 년 (기원 1377 년) 부자묘의 대문이다. 청옹정은 7 년 동안' 논어' 에 따라 공자를 표창하고 당 () 주공 () 의 도를 천명하여 이름을 얻었다. 문 밑에 원비 두 개가 있다. 동사릉비' 는 곡부현의 연혁연대기로 곡부의 변천과 진화를 기록하였다. 비석은 매우 높은 사료 가치를 가지고 있다. 처사 초왕 선생의 묘상으로 상당한 서예 가치가 있다. 1966 에서 부자묘로 옮겨서 보관하다.
대중문
대중문 후, 즉 부자묘 제 4 입원에 들어갔다. 정원은 넓고, 고목은 울창하고, 여름 백새는 모이고, 황새는 두루미 춤을 추고, 백로는 춤을 추고, 겨울봄까치가 울고, 그윽한 까마귀는 늦게 울며, 매우 그윽하다.
중대문은 본명 중화문으로 홍문보다 더 길고 좁으며 방이 5 개 있습니다. 송대 공묘 대문으로, 명대 홍치년 사이에 재건되었는데, 이 문은 청대에 건설되었다. 대문 좌우에는 각각 청와각루가 하나 있는데, 원-순 2 년 (기원 133 1) 에 건설되어 부자묘를 궁전처럼 웅장하게 만들었다. 세 개의 포탑이 있는데, 평평한 비늘로 네모난 플랫폼 위에 서 있다. 승강장 안에 오솔길이 있어서 오르내릴 수 있다. 기와묘의 동북과 서북각루는 거대한 직사각형을 형성하여 수비에 쓰인다.
규문각
네가 대중문에 들어가면 맞은편은 문동문이다. 문루의 폭은 5 칸, 깊이는 2 칸, 한쪽은 황와가 산꼭대기에서 쉬고, 투아치 배치는 희박하다. 청초에 이 문은 동문이라고 불렸는데, 순치 후 이 이름으로 바뀌었다.
같은 문 후, 안뜰의 북쪽 끝에 높은 파빌리온, 처마 아래 용 서라운드, 나무 플라크 quiwenge 라는 단어가 적혀 있었다. 그것은 공묘도서관으로 풍부한 장서와 독특한 건물로 중국과 외국에 유명하다.
규문각은 송천새 2 년 (서기 10 18) 에 설립되었고, 도서관 건축 김장종은 명창 2 년 (서기119/) 에 세워졌다. 날뛰기는 별 이름, 28 박 중 하나이다. 백호서투어' 의 머리에는 16 개의 별이 있고, 꼬불꼬불하고, 체크되어 있어, 한 폭의 글자의 그림처럼 보인다. 그래서' 효경' 은' 소경 주편' 으로 불리며, 후세 사람들은' 소호' 별을 서민의 머리로 더 발전시켰다. 후대 봉건 제왕은 공자에게 칭찬을 아끼지 않았기 때문에 부자묘 도서관을 규문각으로 명명했다.
규문각은 높이 23.35 미터, 너비 30. 1 미터, 깊이 17.62 미터입니다. 그것은 황와사 산꼭대기에 있는데, 3 층 처마와 4 층이 있다. 안에는 두 개의 층이 있고, 가운데는 어두운 층과 층층이 있다. 밑바닥 기둥에 물통을 하나 놓고 물통 위에 상부 나무 기둥을 세웠다. 규문각 구조가 합리적이고 견고하고 이상하다. 홍지 17 년 (서기 1504 년) 재건 이후 수백 년의 비바람 끝에 여러 차례 지진이 흔들렸다. 강희년의 대지진으로 곡부의 인류집이 9 번이나 쓰러져 하나 남았지만, 규문각의 견고한 방증은 여전히 온전하고 우뚝 솟아 있어 중국의 유명한 고대 목조 건축물 중 하나로 손색이 없다. 정서각에 강희 시대 지진을 기록한 비석은 규문각의 확실한 방증이다. 정자 앞에는 두 개의 비석이 있고, 동쪽에는 규문정이 있는데, 명대 유명 시인 이동양서, 유명한 서예가 조종소서가 있다. "서규문각 서기" 는 명대 정덕 황제의 명례부에서 장서를 재건하는 상황을 기록하였다.
규문각 앞에는 두 개의 어비정이 있고, 정자 안팎에는 각각 네 개의 명대 어비가 있다. 건물당 높이가 6 미터 이상, 너비가 2 미터 이상, 비석거북높이 1 미터가 많다. 비석에 용이 새겨져, 태양 주위를 빙빙 돌며, 마치 살아 있는 것 같다. 비문 내용은 대부분 존공이다. 동남노천에 공묘 기념비를 재건하다. 명헌종과 주견심으로부터 창설되었다. 비문은 공자사상을 극력 추앙하는데, 나는 공자의 길밖에 없어, 천하가 하루도 모자라지 않는다. 해서체로 스타일이 무겁고 구조가 치밀하여 서예가 정교하기로 유명하다. 비석은 성화 4 년 (기원 1468 년) 에 세워졌으며, 사칭 성화비석이라고 불린다.
이 뜰의 동서 양쪽에는 각각 라마단 () 이라는 독립된 뜰이 있는데, 제사원들은 공자를 제사하기 전에 이곳에서 목욕한다. 동원은 잔치 공작의 게스트 하우스이다. 청대 강희제, 건륭황제는 공자, 목욕, 일명 주둔을 제사했다. 세계에는 공자의 생애 사적 전시회가 있다. 청중엽에 버려진 서원은 원내만 남았다. 청도광년 사이에 공자 제 70 대 손주들은 공묘에서 송, 금, 원, 명, 청제자묘의 비각을 65,438+030 여 개 모아 비석으로 개명했다. 아직도 활기찬 우아함; 또는 위엄 있고 우아하며 소박하고 소박한 고졸함; 부티크가 많다.
13 정
규문각은 공묘의 여섯 번째 정원이다. 원내에는 13 개의 석정이 있는데, 두 줄, 남쪽 8 개, 북쪽 5 개, 처마가 높고 노란 기와가 반짝거린다. 봉건 제왕이 만든 어제비석을 보존하기 위해, 전문적으로 13 개의 석정을 건설하였는데, 이를 어제석정이라고 한다. 관내에는 당 송 금 원 명 청 민국이 조각한 55 개의 비석이 있다. 비문은 대부분 황제가 공자에게 제사를 올리고, 공묘를 봉하고, 관제사를 보내고, 공묘를 보수하는 기록이다. 각각 중국어, 팔사바어 (원대 몽골어), 만주어로 새겼다.
도북의 석정 다섯 개는 강희, 옹정, 건륭년에 건설되었다. 도남팔정 중 4 정은 김원, 동삼정, 동육정은 김명창 6 년 (서기 1 195), 4 정은 원지원 5 년 (서기1) 에 세워졌다. 금대 정사각형 석정 두 개가 웅장하고 호방하여 공묘가 현존하는 가장 오래된 건물이다.
대부분의 정자비석은 거북이가 아닌 거북이처럼 보이는 동물로 만들어졌다. 그들의 이름은 _ _ (비,) 로 용의 아들이라고 한다. 전설에 의하면 용은 아홉 명의 아이를 낳았고, 각각 각자의 능력을 가지고 있으며, _ _ 은 무거운 짐을 잘 짊어지기 때문에 비석을 메는 데 사용된다고 한다. 최초의 비정은 두 개의 당비인데, 하나는 장군 장원년 (기원 668 년) 당나라가 태사루 선생에게 증여한 공자비이고, 다른 하나는 당현종 7 년 (기원 7 19 년) 에 세워진 노공묘비인데, 모두 남동에서 여섯 번째 김대비정 안에 위치해 있다. 가장 큰 비석은 청강희 25 년 (기원 1686 년) 에 세워져 북쪽에서 동쪽으로 향하는 세 번째 비석정에 위치해 있다. 이 태블릿은 무게가 약 35 톤인데, 아래 물판과 함께 무게가 약 65 톤이다. 이 석두 조각은 북경 서산에서 따온 것이다. 당시의 기술 조건 하에서, 이 석두 조각이 천리 떨어진 곡부로 안전하게 운반될 수 있다는 것은 이미 대단했다.
이 병원의 동남과 남서쪽에는 정글 같은 비석이 있다. 북벽에 있는 주란에는 아직도 많은 석각이 박혀 있는데, 역대 황제와 대신들이 절에 수선, 제사, 제사를 지낸 후 조각한 것이다. 예를 들어 서예 예술의 관점에서 볼 때, 진정한 초서 전서는 자신의 우세를 가지고 있다. 또한 원말 홍건군, 류류, 명중엽 유계, 명말 서홍유의 농민 봉기를 기록한 비석이 몇 개 더 있어 농민 혁명사를 연구하는 귀중한 사료이다.
13 비정 양쪽에는 동쪽에 최옥문이, 서쪽에는 관덕문이 세워져 사람들이 출입할 수 있게 되었다. 사람들은 궁전의 이름을 근거로 동문과 서화문이라고 부른다. 이것은 공묘의 세 번째 옆문이다.
성문
13 릉정 북쪽에는 유명한 대성문이 하나 있는데, 가운데 나란히 다섯 개의 문이 있는데, 부자묘의 일곱 번째 문이다.
대성은 맹자의 공자에 대한 평가이다. 그는' 공자' 는 걸작이라 할 수 있고, 공자가 고성선현의 대성의 최고 경지에 이르렀다고 칭찬했다. 여기는 5 문이 크게 열리고, 공묘는 세 길로 나뉜다. 동쪽은 성문이고, 공자는 최근 5 대의 조상을 모시고 있다. 서쪽은 계몽 문인데, 안에는 공자의 부모님을 모시고 있고, 세 개는 나란히 있고, 왼쪽은 금문, 오른쪽은 옥문이다. 금음은 종을 치는 소리로 음악 연주를 시작한다는 뜻이다. 우진은 타악기의 소리로 음악 연주의 끝을 나타내며 공자의 고성선현에 대한 사상 수집을 상징한다. 중도에 공자 부부에게 제사를 지내면 역대 성현들이 참배를 누려야 한다.
대성문 남단에 있는 13 개의 석정은 진나라 이후 대대로 전해 내려온다. 숙련된 장인은 심혈을 기울인 전통 건축 수법을 최대한 활용하여 건축 구조 공간 문제를 교묘하게 해결할 수 있다.
살구단
살구단' 이라는 단어는 공자가 강의하는 곳이라고 전해진다. 공자살구단의 교학 기록은' 장자 어부' 에서 가장 먼저 발견됐다. 공자는 숲속을 헤엄쳐 살구단에서 쉬고 북자는 공자현가 북을 배운다. 그러나 원본 웹 사이트의 기록은 없습니다. 송천희 2 년 (10 18 진나라가 제단에 정자를 짓기 시작하자 당시 유명한 문인당은' 살구단' 이라는 글자를 봉했다.
살구단에는 십자결마루, 사방이 산에 걸려 있고, 황와죽주, 조각양화동, 채색 정교하고 화려하다. 제단 앞에는 석조향로가 하나 있고, 제단 옆에는 살구나무 몇 그루가 있다. 이른 봄이 되면 붉은 꽃이 이리저리 흔들린다. 건륭황제는 그것을 위해 시를 한 편 쓴 적이 있다. 그것이 다시 피어날 가치가 있을 때, 몇 그루의 나무가 동풍 속에서 피어난다. 세상에 꽃이 없는 것이 아니라 문명이 봄에 끝날 것인가?
관량
대성전 동서 양쪽의 집은 양표라고 불리며 후세 사람들이 성현과 유가를 숭배하는 곳이다. 그것의 성현과 유가에 걸맞은 것은 대부분 후세 유가의 저명한 인물로, 예를 들면 동중서, 한유, 왕양명 등이다. 당나라에 이르러 겨우 20 여 명에 불과했다. 역대 추가 교체를 거쳐 민국까지 최대 156 명. 이들 권력자들은 원래 초상화였고, 김대에 이르러 조각상으로 바뀌었고, 명성화년 사이에 모두 이름이 적힌 나무패로 바뀌어 신단에 모시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지금 이 두 절에는 역대 석조가 진열되어 있다.
노인은 일찍이 주를 만진 적이 있는데, 그 비석은 지금까지도 여전히 한문이다. 동안은 현재 한위 () 당 송원석각 40 여 곳을 보유하고 있으며, 가장 소중한 것은 한위 북조석각 22 곳이다. 서한석각, 오봉 () 을 처음 밀다. 동한 석각, 예기, 일영, 공주, 사천비를 공식 서예진품으로 삼다. 북조는 랩터 비석을 위체의 전형으로 삼았다. Xi 안이 전시한 100 여 점의 한대 석각도 오랫동안 명성이 자자한 예술 보물이다. 이 석조들은 내용이 풍부하고, 신화 속 용 백호 주새 현무 등이 있으며, 어업 가무 곡예 예사 의료 사냥 등이 있어 우리나라 한대 사회생활을 연구하는 귀중한 자료이다. 석조의 기법은 섬세하고 섬세하며, 어떤 것은 분방하고, 각각 풍격이 있다. 양안 북부에 전시된 584 개의 옥홍루석각은 공자의 후손 공이 청나라 건륭년 동안 역대 저명한 서예가의 필적을 모아 조각한 것이다. 이 석각들은 원래 곡부 12 원 옥홍 아래층에 버려졌고, 195 1 년 공묘로 이사했고, 1964 년 서예 애호가들이 감상할 수 있도록 전시됐다.
문묘의 본전
살구단의 북쪽을 바라보니 금빛 대전은 갑자기 이중석란의 받침대 위에 우뚝 솟아 있고, 세 개의 금빛 대성전은 이중층 처마에 새겨진 푸른 바다 편액 위에 새겨진 금거룡이 굳게 지켜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킹 제임스, 희망명언) 글자 직경 1m, 청옹정 황제 수서.
공묘의 주전 대성전은 높이 24.8m, 너비 45.78m, 깊이 24.89m, 중처마 구릿지, 황와가 현관을 돌며 고궁태화전, 대묘송천전전과 함께 동방 3 대 전당이라고 부른다. 본전 구조는 간결하고 가지런하며, 처마 위아래, 종횡으로 교차하고, 들보를 조각하고, 휘황찬란하고, 조류정 장식은 구름용 문양, 금박 커버, 상운으로 둘러싸여, 비룡이 날고 있다. 현관 주변에는 용석주 28 개가 있어 모두 전석조각이다. 기둥 높이 5.98 미터, 지름 0.8 1 미터. 원래 명대 홍지 13 년 (기원 1500 년) 휘주 장인이 조각한 것으로, 청옹정은 2 년 화재 후 다시 조각했다. 양산과 뒷처마에는 18 팔각형의 얕은 조각석주, 운룡 장식, 한 변당 9 개의 작은 조각용, 기둥당 72 개가 있다. 세심한 장인이 돌기둥에 조각룡의 총수를 적었다. *** 1296. 앞처마 10 깊은 돋을새김, 기둥당 두 마리의 용이 서로 마주보고 구불 올라가 가운데 구슬, 구름 불길로 둘러싸여 있고, 주발은 바위로 장식되어 파도를 받치고 있다. 10 용 기둥 상대, 각각 변경. 같은 것은 하나도 없고, 조형이 아름답고 생동감 있고, 조각이 정교하며, 칼법이 능숙하고, 용의 이미지가 생동감이 있다. 이것은 곡부의 독특한 석조 예술의 진귀한 보물이다. 청나라 건륭황제가 곡부에 와서 공자를 제사를 지내러 왔을 때 돌기둥은 모두 붉은 능으로 싸여 황제가 보지 못하게 하고 황제가 그를 초궁을 탓할까 봐 두려웠다고 한다. 대성전의 건축예술은 우리나라 노동인민의 재능과 지혜를 보여준다. 곽모로는 일찍이 추앙한 적이 있다.
대성전 정중은 공자조각상을 모시고, 높이 3.35 미터, 머리에 12 관을 쓰고, 12 황포를 걸치고, 손에 들고 진실로 돌아가는 것이 마치 고대 제왕의 예제와도 같다. 양쪽에 각각 네 쌍이 있고, 동쪽은 부와 부이고, 서쪽은 아성부이다. 밖에는 12 철이 있고, 동쪽에는 민실, 옹옹, 단목사, 종호, 특히 서쪽에는 염강, 재임, 염구, 전호석, 주가 있다. 4 배 높이 2.6 미터, 12 철 높이 2 미터. 모두 구관 9 장을 쓰고, 옷을 입고 허리를 굽혀 절을 하는 것은 고대의 공제 제도와 같다. 조각상은 모두 나무로 도금한 신전에 놓여 있다. 공자는 단단, 13 단 계단과 같다. 앞 두 기둥은 각각 용을 조각하고, 기둥 주위를 빙빙 돌며, 자태가 생동감 있고, 조각이 정교하다. 네 명은 12 명의 철학자와 2 개의 벽걸이를 가지고 있으며, 각 벽당마다 9 개의 계단이 있다. 제상, 향안, 제사용 논밭, 콩류, 등롱바지 등 예기가 앞에 있습니다. 절에는 공자에게 제사를 지낼 때의 중화소락의 악기와 무용구도 있다. 당 플러그인에는 10 현판 3 쌍의 대련이 있다. 대전의 정중앙에 청대 옹정제 () 가 쓴 현판이 있다. 대전의 정중앙에는 광서년 동안 강희 황제와 스벤자이자가 쓴 현판이 있다. 남쪽에는 건륭황제가 쓴 현판이 있다. 각 편액은 길이가 6 미터 이상, 높이가 약 2.6 미터, 조각룡이 금으로 정교하고 화려하다.
절은 2 층 플랫폼 위에 지어졌고, 앞에는 테라스가 하나 있다. 높이 2 미터 이상, 동서폭 4.5 미터, 남북깊이 35 미터. 그것은 수염미산석베이스와 이중층석 울타리로 조각되어 있다. 하단 연꽃 기둥 아래에는 석두 참수가 있고, 가운데 남쪽에는 양각 용이 두 개 있다. 테라스는 제사를 지낼 때 노래하고 춤추고 경례하는 곳이다. 자, 공자의 첫 생일 (음력 9 월 28 일) 에서 제사 음악춤인 바촉춤을 공연합니다.
진점
대성전의 복도를 따라 꺾어 지나가자 주위는 원통이었고, 또 중양대전도 우뚝 솟아 있었는데, 이것은 공묘의 3 대 건물 중 하나인 침전 (다른 두 건물은 규문각과 대성전) 으로 공자관가를 전문적으로 모시는 신전이었다.
수면홀에는 7 개의 방이 있고, 4 개의 방이 깊고, 방은 금색으로 칠해져 있다. 대추우물의 유룡, 단풍은 모두 금박으로 만들어졌고, 회랑의 22 개의 처마 돌기둥 얕은 조각봉모란은 황후의 궁제와 같다. 절 안의 신단에 있는 목각' 왕자와 가무녀' 는 정교하고 특이하다. 신전에는 나무표가 있고, 현자의 아내는 왕좌에 있다.
제나라 관가, 예비 관가, 송나라 토박이인 사람이다. 그 19 살에 공자와 결혼하여 공자가 7 년 전에 세상을 떠났다. 그녀의 상황은 고서에 거의 기록되지 않았다. 대중상부 원년 (서기 1008) 까지 송신종의 조항추에 의해 여주로 봉쇄되었다. 위안 3 년 (기원 1332 년), 그녀를 대성왕현 부인으로 봉했고, 명가정 8 년 (기원 1529 년), 공자는 성현부인으로 개명했다. 공자가 죽은 후, 즉 공자가 거주하는 대전은 절로, 제나라 관가는 공자와 함께 제사를 지냈다. 당나라에는 전문적인 침전이 있었고, 초기에는 조각상이 있었다. 청나라 옹정 화재 후 재건했을 때, 이미 신에게 제사를 지내는 패석으로, 그 위에는 목각으로 덮인 신전이 있고, 그 자리는 책상 앞에 놓여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업그레드점
성적사는 공자의 생애 사적을 기록한 석각 만화' 성적' 으로 붙여진 이름이다. 이 절은 침전 뒤에 위치하여 독원이다. 그것은 공묘의 마지막 아홉 번째 정원이다. 이 절은 명만력 20 년 (기원 1529 년) 에 지어졌으며, 어디에서 건설을 주재하는가. 공묘에서 원래의 공자사적과 목각화는 석조로 바뀌었고, 양지가 그림을 그려 절의 내벽에 박혔다. 이것은 65,438+020 의 성물이다.
각 그림은 폭이 약 38cm, 길이가 60cm 입니다. 모암기도에서 니산 공자의 탄생부터 공자의 사후자묘까지 신성한 흔적을 보여주며 한고조 유방과 송신종 조항이 태대에서 공자를 제사하는 두 폭의 그림을 담고 있다. 그중에서도 공자의 주요 활동과 언론을 비교적 잘 알고 있다. 예를 들면 송대의 벌목, 패호 등이다. 중국 최초의 완전한 인물 이야기 만화로 역사와 예술적 가치가 높다.
성적사에서 청대 강희 황제의 석각은 서예로 쓴 것이다. 글자 중간은 당대의 대화가 오도자가 그린 공자 초상화로, 진나라의 유명한 화가인 구카이지 그림의 성인 초상화로, 흔히 공자 소영으로 불린다. 소영' 은 공자의 원래 모습에 가장 진실하고 가장 가깝다고 한다. 송소성 2 년 (기원 1095 년), 공자 제 48 대 손공단우 각석 3 개. 오른쪽에는 오도자가 그린 공자 초상화 몇 점이 있다. 공자는 그들 옆에 앉았고, 그의 제자는 주변에서 섬겼다. 공자의 손자 공종수, 제 46 대, 송소이듬해에 각석을 뒤집었다. 이 초상화에는 송태조, 송신종 등 황제의 찬양, 송소성, 정화의 제사가 있다. 송대 서예가 쌀이 공자에 대한 큰 짱, 청나라 강희건륭황제의 어비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