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대 가구는 명나라 만년 동안 대거 유행했고, 쑤저우는 이 조류를 이끌었다. 명식 가구는 문인 기질이 있다. 문인들이 가구 디자인에 직접 참여하다. 서재는 시, 그림, 독서, 글쓰기가 있는 곳이다. 고품격과 더 좋은 공예를 요구하여 서재가 일종의 수수한 경지를 형성하게 하다. 절묘한 가구, 간단하고 가벼우며 깨끗합니다. 문학 친구들이 사상을 교류하고, 차를 맛보고, 바둑을 두고, 책을 읽고, 피아노를 치는 것을 용이하게 한다. 그래서 책장, 팔선상, 낡은 의자, 체스 테이블, 구금 등이 있습니다. 반드시 갖추어야 할 것은, "한에는 진송이 있고, 청에는 진송이 있다" 는 정신을 반영하는 "운" 도 있다.
서재의 가구는 모두 명식의 황화려한 가구로 문인 가구라고 불리며 서재의 서향 향기를 증가시킬 수 있다. 예원 우화청의 마호가니 가구는 명나라부터 보존되기 시작했다. 이것은 명대 가구 중의 희세 진품이다. 예원 천여 점의 중국 고전 가구의 전승으로, 명식 가구의 고박에서 청식 가구의 럭셔리함, 현대 가구의 패션과 편안함에 이르기까지. 기본적으로 마호가니 가구는 주체이다. 심플한 국학은 명식 스타일 위주로 심플한 명식 가구가 배합되어 있습니다.
우주에 등불이 걸려 있는 좌석과 프레임은 중심이며, 몇 가지 미등 형식의 선반을 사용한다. 이 밖에 가구와 경사궤에 동그라미 의자 몇 개와 나한침대, 칸막이, 작은 테이블, 옷걸이 등이 있습니다. , 그리고 도자기로 장식. 공간 배치가 서로 호응하고 서화를 걸거나 벽에 걸어두는 것은 단순함을 추구하기 때문에 지나치게 단조로운 것이 아니라 간결하고 간단하지 않은 국학 스타일과 의경을 부각시킨 것이 아니다. 호화로운 중국식 서재는 청풍을 기조로 하여 호화로운 청대 가구를 배합한다. 관람객들은 도안이 또렷한 왕좌를 책장 (예: 책상, 난간문 등) 과 맞추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병풍 가구, 접는 병풍, 절단 병풍 등 공간도 적당히 꾸밀 수 있어 나한침대, 테이블, 향안, 금상 등 각종 가구의 조형을 포함해야 한다. 제작공예의 복잡성과 주제의 운용과 장식에 주의를 기울여라. 세부적인 코디에 치중하기 때문이다. 그렇지 않으면 럭셔리만 추구하면 물질적 함정에 빠지기 쉽다.
편안한 중국식 서재는 현대 중국식 신가를 바탕으로 중국 전통 스타일과 현대 패션 요소를 융합한다. 현대인의 생활과 업무 방식에 더 잘 맞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