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태산
2 형산
삼화산
4 형산
오송산
태산
태산은 산둥 성 중부 태안시 북쪽에 위치하여 중국 오악 중의 동악이다. 동양은 고대에는 만물이 번갈아 가고 이른 봄이 일어나는 곳이었기 때문에 태산은' 오악의 길이',' 오악독존' 이라고 불렸다. 일찍이 여름상시대에는 72 명의 왕이 태산에 와서 제후를 만나 고위를 세우고 석흔을 새겼다.
진시황이 중국 태산을 통일한 후 한무제, 광무제, 당나라 고종, 현종, 송신종, 청나라 강희, 건륭 등이 있다. 잇달아 모방하여 태산에서 수선식을 거행했다. 그들이 가는 곳마다 절 조각상을 짓고, 석두 위에 글자를 새기고, 태산에 대량의 문화재 고적을 남겼다. 역대 명사들도 잇달아 태산의 시사 가부를 찬양하기 위해 이곳에 왔다. 두보의 <> 시는 "일단 산꼭대기에 오르면, 다른 산들이 하늘 아래에서 모두 작아 보이는 것을 볼 수 있다" 고 썼다. 천고에 전해지는 명문이 되었다.
태산도 불교와 도교의 곳이기 때문에 절과 명승고적이 산에 널리 퍼져 있다. 따라서 태산은 웅장한 산일 뿐만 아니라 도교명산으로서 문화재 고적이 많다. 산꼭대기에는 떠오르는 태양, 저녁노을, 황하의 황금대, 구름바다의 옥반 등 네 가지 경이로움이 있다. 그것은 정말 세계적으로 유명한 문화재의 보고이자 관광지이다. 20987 년 말, 그것은 세계의 보호를 받았다. 38987.6868888687
태산을 참관하면, 너는 보통 먼저 대묘를 참관한다. 데이사는 태안시, 남기천안문, 북지거리, 중축선은 남천문에 위치해 있다. 역대 봉건 제왕이 태산에서 절을 봉할 때 의식을 거행한 곳이다. 진나라와 한 왕조부터 건설을 시작하여 많은 진귀한 문물을 남겼다. 중국 3 대 궁전 건물 중 하나인 천전, 즉 대묘의 주전으로 북송에 세워졌다. 대전은 절 중간에 있고, 태산은 동쪽에 모시고 있다. 서방으로 돌아가면 그림은 예의상 인물 위주이다. 장면이 넓고, 인물이 생동감 있고, 생동감이 있다. 벽화는 길이가 62 미터, 높이가 3.3 미터이다. 동한 () 에는 백나무 다섯 그루가 있는데, 한무제 () 가 전해 내려온 것이다. 다이사비석이 많아 진에서 청공 160 여 원으로 중국 백원에 많이 숨어 있다. 본전 앞에 진시황 무자비석이 하나 있다. 이 정원은 동북부에 위치해 있다. GT 다이사는 문화재, 시, 그림, 서예, 조각품을 하나로 모은 종합박물관으로, 비각 예술의 서예 방법은 중국 서예예술의 걸작이라고 할 수 있다.
태산에 오르는 데는 두 가지 길이 있는데, 보통 동로에서 정상까지, 다시 중천문으로 돌아가 서로 가는 길에서 산을 내려온다. 동로는 대종방 방앗간에서 시작하여 정상에 도달했고, 전체 길이는 9000 미터이며, 6293 급 돌계단이 있다. 중천문은 관광객들이 쉬거나 등반할 수 있는 곳이고, 삭도가 직통으로 월봉을 관람할 수 있는 곳이다.
항산
남악형산은 중국 5 대 명산 중 하나로 후난 성 중남부에 위치하고 있다. 남부터 형양안회봉, 북부터 창사 악록산까지. 우뚝 솟은 72 개의 산봉우리가 800 리에 이어져' 걸출한 오악' 과' 문명의 올림픽 지역' 으로 불린다.
주봉 주용봉을 중심으로 한 183 제곱킬로미터의 남악 풍경구는 항산 풍경명소의 집합이다. 2000 여 년 전, 요순은 여기서 제후를 불렀고, 대우는 여기서 치수방략을 경배했다. 송휘종 제사' 천하남악', 강희제사' 남악사 재건'. 마오쩌둥, 주은래, 예검영 등 당대 위인들도 그들의 발자취와 위대한 업적을 남겼다.
남악도 중국 유일의 불교와 도교가 공존하는 명산으로 종교문화의 역사가 유구하다. 고궁처럼 생긴 악묘, 육조 고찰, 칠조도장의 복엄사, 일본 조동종이 종사로 여기는 남대사, 도교가 22 복지라고 불리는 광천사 ...' 오룡진향',' 용지개구리사',' 옥수경화',' 축융광' 이 있습니다. 봄에는 꽃이 있고, 여름에는 구름이 있고, 가을에는 태양이 있고, 겨울에는 눈이 있고, 사계절의 경치는 다르다. 마고모선경은 외딴 곳에서 이시림을 입고 정취를 자아내고, 용봉청계야, 왕우산성고, 인문경관과 자연경관을 하나로 모으고 있다.
남악은 국가 중점 명승지로서 사람들이 관광하고 피서하는 명소이다. 세계 남악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화산
화산은 고대에' 서악' 이라고 불렸는데, 중국 5 대 명산 중의 하나이다. 산시 () 성 화음 () 시, 황허 () 와 황허 () 가 만나는 곳, 남이 친링 (), 북이 황웨이 () 에 위치해 있다. "천하제일산" 으로 칭송받다. 화산은 완전하고 거대한 화강암체로, 그 역사의 진화는 27 억년 전으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산해경. 그것은 폭이 10 마일이다. "주봉에는 남봉' 기러기' 가 세 개 있는데, 태화정상, 해발 2 160.5 미터입니다. 동풍' 조양', 서봉' 연꽃', 삼풍지못이 있어' 삼봉이 하늘을 뛰어넘는다' 라고 불린다. 운대와 옥녀는 서로 보완한다.
항산
항산은 일명' 태항산',' 원악산',' 장산' 으로 산서성의 훈원시 남부에 위치해 있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고대 순제유형산은' 북악' 이라는 이름으로 북방 제산의 조상이다. 화이트 타이거 이통 (baihu Yitong) 은 "영원은 영원히 존재한다. 북방에는 모든 것이 숨겨져 있고, 항상 물건이 있다. 클릭합니다 삼재도'' 태평옥란' 도 "북악 5 명, 1 은 란대부, 2 는 여궁, 3 은 화베란다, 4 는 궁, 5 는 태을궁" 이라고 말했다. 동북에서 서남에 이르기까지 108 벌까지 수백 리 뻗어 있고, 산세가 웅장하여 예로부터 병사들이 반드시 다투는 천험이었다. 주봉 천봉령은 천연장벽이다.
도교는 이 산을 제 5 동천이라고 부르는데, 이름은' 태을총현동천' 이다. 그 산신은 검은 가운을 입고 흑룡을 타고 칠천선인과 소녀를 이끌고 장화이와 범표범 맹수의 원조 보호를 담당하고 있다. 산에는 많은 도교 유적과 전설이 남아 있다. 고대에는 18 개의 도관이 있었는데, 이를 18 관광지라고 합니다. 자즈유 등 자연 경관 지역. 절벽에는' 정악송도',' 금계보효',' 옥양이 구름을 헤매고 있다',' 석양이 서쪽으로 진다' 와 같은 오래된 비문들이 많이 있다.
사서와 도서에 따르면 대우는 형산을 유람하며 도경' 영보 실물' 을 북악으로 봉했다. "영보요" 는 "우하가 즉위 순렵을 하고 중산산에 이르러 영보 진언을 얻어 북악산 보산동정을 봉했다" 고 말했다. 나중에, 한 왕상 여장영이 깊은 산속에서 경작했다. "200 여 년이 되었다.
마오 잉, 진나라와 한 왕조의 유명한 연금술사, 함양남관인. 그는 대대로 귀인으로 도덕 축적에 능하다. 태원 실물 동악어주전' 은 그의 증조할아버지 모몽득도가 "화산에서 용을 타고 구름 위에 있고 낮에 승천한다" 고 말했다. 그가 있는 도시에는 신선이 도모초평을 얻어 용을 타고 승천했다는 소문이 돌고 있다. 지금 선주는 적성을 가지고 놀고, 계속 나에게 이윤을 내고 있다. "나는 가족을 버리고 형산에 가서 노자의' 도덕경',' 주역전',' 산술 채취' 로 유인했다. 나는 벼랑에 잠입했기 때문에 나는 영성이 있어서, 나의 야망을 존경하며, 그것은 결코 세계와 상충되지 않는다. " \ "나는 Hengshan 6 년 동안, 길을 그리워하고, 가까이 느낀다. 클릭합니다
또 다른 도사인 장은 도교의 하나이다. \ "태평광기 \" 기록에 따르면 수와 당나라 시대, 장은 항산에 은거해 수백 년을 살았다. "그는 늘 백나귀를 타고, 하루 수만 리, 나머지는 겹친다. 그것은 종이처럼 두껍고 수건통에 넣는다. 그가 그것을 탔을 때, 그는 물로 가득 차서 당나귀가 되었다. " 현종이 소환했을 때 그는 선가의 변화술을 시연했다. 영생산에서 곽노령은 후세에 새겨져 그를 기념했다. 매끄럽고 가파른 석두 비탈에는 당나귀 발굽과 사람의 발자국과 매우 뚜렷한 몇 가지 발자국이 있는데, 장승이 당나귀를 타고 하늘로 올라갈 때 남겨진 것으로 알려져 있다.
산에는 많은 절이 있다. 옛날에는 주로 선궁, 황우사, 문창사, 천존사, 왕요사, 삼청사, 원제사, 삼원사, 백운청, 왕헌각, 회선동, 북악사, 행공사 등이 있었다. 다음은 몇 가지 장소를 소개하겠습니다.
많은 경관 중에서 가장 유명한 것은 현공사이다. 그것은 여금룡 하구의 절벽에 위치해 있다. 북위 후기에 설립되어 금, 명, 청삼조 재건을 거쳤다. 지금으로부터 이미 1400 여 년의 역사가 있다. 전사에는 40 여 개의 전당, 정자가 있어 30 여 미터 높이의 절벽 위에 세워졌다. 치즐에 근거하여 집은 바위 위에 지어져 형세가 험준하다.
북악묘, 일명 조전은 북위 황제 태염 원년 432 년, 당송 양조에 건립되었다. 명대 홍무, 성화, 홍치년 동안 여러 차례 건설되었고, 고사는 심요침궁으로 바뀌었고, 규모는 비교적 컸으며, 북악전, 후토부인전, 풍백시우전, 강태위전 등이 있었다. 그것은 북악 신들을 모시고 주봉 아래에 있는 웅장한 궁전이다. 산문 양쪽에는 청룡과 백호 두 개의 대전이 있다. 대전 앞에는 많은 비석이 있는데, 비문에는 북악의 유구한 역사가 기록되어 있다.
송산
고칭 외방산 숭산 고송은 하남 정주에서 남서쪽으로 90km 떨어진 등봉현에 위치해 있다. 북쪽으로는 황하, 낙수, 임영수, 직산, 동쪽으로는 5 대 교토 변량, 서쪽으로는 구조고도 낙양, 서쪽으로는' 청로 양도, 기니의 명산' 으로 불린다. 총면적이 3000 제곱킬로미터로 중주 지역 최초의 기봉괴석, 풍경이 수려하고 절이 많은 산이다. 그것의 매력은 주로 그 넓이와 풍부함, 포용과 세계 만물을 자양한다. 따라서 도교에서는 중악이' 천하의 땅, 산천, 강, 계곡, 소와 양' 을 관장하는 신령으로 여겨 대로가 만물을 자양하는 정신을 보여 주었다. 동시에 중악도 유도불이 병존하는 명산이 되었다. 도교 역사상, 공, 왕자 갑, 귀신 기장 등 신선들이 은거했고, 고진, 코겸지, 사마, 추처기 등 도사들도 이곳에서 설교를 했다. 현존하는 중악전은 송산에서 가장 큰 도교 건물로, 전우는 우뚝 솟아 있고, 쿠퍼는 하늘을 찌르며, 문화재 고적이 많아 경진의 성지이다.
송산은 역사가 유구하다. 약 23 억 년 전 중국 대지에서' 송양운동' 이라고 불리는 지각이 융기되어 거대한 산맥과 지층의 수중 퇴적을 형성하고 있다. 약 8 억 년 전 지각에 다시 한 번 큰 변화가 일어나자, 두터운 대응 사암이 융기되어 거대한 구김산계가 형성되었다. 이 운동은' 중악운동' 이라고 불린다. 이후 중국 남북광대지역에 영향을 미치는 지질구조운동 연산운동의 영향으로 주름진 산계가 점차 우뚝 솟은 산을 형성하고 있다.
숭산은 고대에' 이국적인' 이라고 불렸고, 하상대는' 숭고한' 이라고 불렀다. 국어는 유 () 의 아버지를 숭백 () 이라고 부르고,' 숭고한 ()' 이라는 이름이 나왔다. 동한 반고' 백골목' 은 "중앙의 악악, 하중악, 가송제, 사방이 높기 때문에 그렇다" 고 기록했다.
송산은 계절준봉을 경계로 하고, 동쪽은 태사산, 서쪽은 소사산이다. 고대에 이태산은 송산의 주봉이었다. 산세에 대해 말하자면, "정신적으로 송산보다 한 수 낫다" 고 한다. 그러나 자세히 살펴보면 두 산은 각각 특색이 있다. 명대는' 태사공 12 봉푸' 에서 이 두 산을 다음과 같이 비교했다. 태사공은' 넓고 용할 수 있다', 소사공은' 자신' 이다. 푸메이의 상술한 총결산은 이 두 산의 실제에 부합한다. 태사산과 소사산에는 각각 36 개의 산봉우리가 있으며, 각 산봉우리는 태양, 소양, 명월, 옥주, 만세, 봉황, 행련, 와룡, 옥경, 청동, 황개, 사자, 청동과 같은 고전으로 유명하다.
태사공과 소사는 비록 양산이지만, 인접해 있어, 교계가 현성 서북의 링구에 위치해 있으며, 고대에는 원관관으로 불렸으며, 고금의 산지 교통의 중심지였다. 산등성마루에는 아직도 그것과 관련된 석각과 고적이 보존되어 있다. 이 가운데 대우가 원구를 파서 물을 치료한다는 감동적인 전설이 매혹적이다.
우우, 명온명은 하조의 시조이다. 하조가 설립되기 전에 우는 순제 수하의 부락 수령으로, 그는 산산과 직산 사이에 거주했다. "역사 기록 관선" 은 "역대 왕들은 모두 하로 사이에 있다" 고 말했다. 그래서 대우치수수에 관한 신화 전설은 모두 송산을 원형으로 한 것이다. 역사서에 따르면, "유
고대에는 안지씨족이 서북에서 황하 중류로 이주한 후, 오랫동안 산부근의 이수-낙수 유역에 거주했다고 전해진다. 그중 한 명은 백이를 부족의 우두머리로, 숭산을 특징으로 하여 사산이라고 불린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황제는 송산에서 귀신을 결합하여 청각의 즐거움을 만들었다. 은주 시대에는 숭송산의 심노국, 즉 강씨 사국, 즉 사산후계, 루, 심, 서가 있었다. 쉔, 푸, 등. "신", "푸" 에 따라 각각 신씨, 육씨이다. 사기 주본기' 와' 익주 좌로서' 에 따르면,' 천방' 에 가깝고 보천명에 가까운 도시를 건설할 계획이었다. 송산은 관중의 남산과 마찬가지로 사람들의 마음 속에 있는 성산이다. 예를 들어,' 좌전' 에서 소공은 4 년 동안 "양성시, 태사, 경산, 종남, 큐슈의 위험" 이라고 말했다. ""
진나라와 한 왕조 이후, 산중악상제의 초기 형태가 점차 형성되어 끊임없이 인격화되었다. 종교상의 특수한 지위는 이미 오악 () 의 수종 () 에 위치해 있지만, 그것은 여전히 국가가 숭배하는 오악 중 하나이다. 역사 기록에 따르면 진시황신 신선은 일찍이 송산에 서서 신에게 제사를 지낸 적이 있다. 한무제 정원 원년 (기원전 16 년), 방사공은 대정으로 자신을 영원히 살게 하는 것을 발견했다. 한무제가 태사산을 직접 방문하여 태사산사를 제사하고 태사산을 극산으로 명명하였다. 원년 (기원전 l 10 년) 3 월, 한무제는 중악태사산에 가서 신하들을 직접 이끌고 산꼭대기에 올랐다. 한무제가 등산을 할 때 동행한 관원들이 산에서' 만세' 라는 소리를 들었다고 한다. 질문하지만 아무 말도 하지 마세요. "나는 신이 있는 줄 알고 사관에게 사당 수를 늘리라고 명령하고, 그 나무를 베는 것을 엄금했다. 나는 산 아래 300 가구를 고송현으로, 그리고 도시로 삼았다. "나는 또한 산에 장승정을 짓고 산 아래에 장승관을 세웠다. 나는 이 봉우리를 장수봉이라고 명명했는데, 산을 깜짝 놀라게 한 셈이다. 한무제 선제 원년 (기원전 6 1) 에 나는 한 가지 성지를 공포했다. 오악 곳곳에서 4 모독을 범하다. " 한대에는 송산에 가서 선약을 구하거나 염불을 타고 병을 치료하고 악을 쫓는 곳이 있다. 후한서 유근천전' 은 "유근철, 영천인, 은거산" 이라고 말했다. 모든 선한 사람은 멀리서 왔고, 배움의 길도 있다. (서양속담, 공부속담). " 그래서 송산 신선 연금사의 발전에 따라 중악대제는 더욱 개인화되었다.
두열의 명산' 도장' 은 중악이 월산 천왕으로 수만 명의 신선과 소녀를 이끌고 그 땅을 다스렸다고 말했다. 도교의 형성은 한위 후기 중악에 대한 신앙을 더욱 확대시켰다. 대연 원년 (435 년), 북위 황제 오태는 송산에 사찰을 짓고, 가뭄과 장마가 닥칠 때마다 관원에게 산에 들어가 복을 기원하도록 명령했다. 태평진군 3 년 (442) 은 이미 늦었다.
당송 시대에는 도교가 흥성하여 신선 신앙 체계가 나날이 완비되었다. 중악대제는 도교신령 중 하나로 역대 제왕의 숭배 아래 정식으로 형성되었다. 당 이후 무제는 4 년 (688 년), 무측천제는 송산을 신으로, 그것을 천왕으로, 천왕의 아내를 천비로 삼았다. 천제 원년 (696 년) 만세, 천왕을 황제로 공경하다. 송산에 오르기 위해 악신에게 제사를 지내며 완성했다. 그 후로 종월신은 정식으로 신제가 되어 후세 사람들의 숭배를 받았다. 도경 기록에 따르면 종월신은 황포를 입고, 머리에 황옥관을 쓰고, 종양과 인도의 신을 숭배하고, 황룡을 타고 삼만선관, 소녀, 산천, 산천, 나무를 염두에 두고 있다. 당개원 18 년 (730), 당현종 이융기는 한무제의 건의에 따라 궁전을 하나 지었다.
송건덕 원년 (963), 송태조 광윤은 중악황제를 위해 옷과 보검을 만들어 도경명과 일치하도록 명령했다. 이후 중악 황제는 줄곧 옷을 입고 왕관을 쓰고 있었다. 이듬해 그는 중악전의 100 여 개의 복도를 보수하고 페인트공으로 장식하고 벽화를 그리고 곳곳에 수백 그루의 송백을 심었다. 송사' 에 따르면 송태종 태평흥국 8 년 (기원 983 년) 이다. 그는 또한 의장관한림에게 의장필기와 대관제도를 제정하라고 명령하고, 그런 다음 의장관을 보내 그들에게 희생을 바쳤다. 건덕 2 년 (964 년), 하남에 종업원 한 명을 남겨두고 중악묘 (), 대중상부 6 년 (10 13), 사찰을 가건했는데, 이는 중악묘 (진지위) 라고 할 수 있다 정강년 (기원1126-1127) 동안 대부분의 절은 폐허가 되었다. 김대정 14 년 (165438)
명성화 18 년 (1842), 재수강. 가징 41 년 (1562), 청나라 순치 10 년 (1653), 13 년 (1656), 건륭 15 년 (1656) 5 1 년 (1780) 과 54 년 (1789) 에 다양한 규모의 재건이 이루어졌다. 오늘날 중악묘는 당시의 거창한 규모를 기본적으로 보존하고 있으며, 명청관서 건축의 규모 구조와 풍격 특징을 갖추고 있다.
세상 사람들은 송산이 곳곳에 성지로 가득하여 대대로 숨어 있다고 말한다. 송에 따르면 한무제는 회성봉에서 구선을 만났고,' 회선봉' 에서 팔동에 산선했다. 송산에 따르면 당고종은 봉황령에서 수영을 한 적이 있고, 건륭황제는' 귀신곡거' 와' 백학관' 을 개척했는데, 그는 아름다운 얼굴을 가지고 있어 생김새가 특이하다. 그는 일찌감치 산의 풍경 짱, 흔쾌히 가서 그 자리에서 설교를 했다. 관흥대 동북의 귀곡들이 사는 동굴은 후에' 귀곡채' 라고 불렸다.
운기의 7 대 징조에 따르면 슈만인 이시안은 태사산 삼합봉에서 단단을 정련한 적이 있다. 나는 그의 이름을 모르지만, 그는 이미 800 세가 되었기 때문에, 그는 이팔백이라고 불렸다. 그의 불멸의 출발 후, 그는 백학관을 지었다. "구름부터 칠절까지" 볼륨 5, 중악식 현반 선생은 "중악도인" 이라고 말했다. 나는 태사 소요곡에서 20 년을 살았지만 솔잎을 씹어 물을 마셨다. " 。 "고종 황제가 육정을 방문할 때마다 그의 남편은 홀을 떠나 그를 대신할 수 없었다. 그에게 무엇이 필요한지 묻자 그는 청천산에 소나무가 많다고 말했다. 황제와 무후는 그를 존경하고 하룻밤 머물렀다. 그들은 살 곳을 찾아 산등성이에 제당관을 세웠다.
송산지' 에 따르면 북위의 코우, 당대의 이도와, 송대의 동도곤, 진대의 구장춘은 모두 송산' 숭복궁' 에서 도장을 주재한 적이 있다. 이 밖에 위성공, 김보량, 당사마승지, 오군, 이지등이 있다. 모두 송산에서 수행해 왔으며, 그중 북위 () 의 코우 () 와 당대의 이회 () 가 가장 큰 영향을 미쳤다. 장루의 예술을 공부한 후, 그는 공인이 되어 산간 지역으로 들어갔다. 7 년간의 수련을 거쳐 그의 명성은 점점 커졌다. 당시 북방의 석천도교조직이 해체되고 계율이 폐지되고 민간도교봉기가 끊이지 않았다. 불교는 점차 중국에서 뿌리를 내리고 흥성하기 시작했고, 불도 싸움은 갈수록 치열해졌다. 도교의 사회적 지위를 유지하기 위해 불교와 맞서기 위해 공격을 받은 폐단을 벗어나는 것이 시급하다. 코우 겸손 의 첫 번째 충격, 석천도교를 개혁하기로 결심했다. 그는' 구름에서 새로운 과목을 낭송하는 반지' 라는 책에서 새로운 과목을 발표하고 도교를 청산했다. 루투진경' 이라는 책에서 그는 귀신을 스승이라고 부르며 제자를 가르쳤다. 북위 태무제의 지지로 도교에 대한 그의 개혁은 성공적이었다.
또한, 송산은 황삼고전, 오악진적, 윤복고전의 발원지로 도교고전사에서 매우 중요하다. "운기돈기", "황삼고전" 4 권에 따르면 고대 황삼이 가르친 고전은 "제왕", "황제", "황인" 3 권으로 나뉜다. 김원강 2 년 (292 년) 2 월 2 일 송산, 석실에 들어가 재계하다. 갑자기 그는 고대의' 삼황작품' 이 모두 석두 새겨진 글자를 보았는데, 그는 여태껏 선생님이 없었다. 경경은 법에 따라 400 피트 비단을 믿는다. 입단 이래 줄곧 갈지천에 전해지고, 한 가지씩 전해지고 있다. 오늘에 관해서는, "보경, 동해인, 갈홍 시아버지.
오악진도의 내력에 대해 한무제전 () 에 따르면, 한말 방세록 () 이라는 아가씨가 송산 () 에서 약을 따다가 여신을 만나 삼천녀의 벼슬을 자처하며 오악진도 () 를 수여받고 절제를 하라는 말을 들었다. 지도는 "오악을 정복하고 만령을 섬길 수 있다" 고 한다 사실, 이 지도는 방사가 대산에 대한 현장 답사 후에 제작한 것이다.
《음부경》은 《황제의 음부경》이라고도 불린다. 노모음부 현이' 볼륨 1 에 따르면 소실산도사 이지는 송산호구절벽에서' 황제의 음부경' 을 얻었다. 제목은' 위도사와 코겸의 전세 명산' 이다. 음복' 은 하늘과 맞는다는 뜻이다. 중편인' 법부국 호민' 은 천지가 만물을 훔치는 것과 사람마다 만물을 훔치는 관계가' 더 절도하는 것 같다' 고 지적하며, 시시각각 이동하기가 쉬우며, 목숨을 지탱해야 한다는 점을 강조한다. 다음 장, 강병승적편은 학도가가 눈을 감고 정신을 가다듬어야 한다는 것을 설명한다. 이는 천도에 부합하는 것이다.' 천도는 위반해서는 안 된다' 는 것이다. 그래야 장수할 수 있다. 이도가 쓴' 음부경주' 는 음양오행으로 도교 교리를 서술하는데, 그중에는 소박한 변증사상이 담겨 있어 도교사상사뿐 아니라 중국 철학사에서도 어느 정도 지위를 가지고 있다.
삼교 문화의 또 다른 전형적인 대표인 송양서원은 태사산 남기슭에 위치해 있다. 그 집유, 석방, 도가 일체인 전형적인 건물은 무림수죽에 숨겨져 있어' 산을 끼고 물을 끼고, 땅이 먼지도 없는 곳' 으로 불린다. 양양 서원 (본명 송양사) 은 북위 효문제 8 년 (484) 에 설립되어 수백 명의 승려가 있다. 그것은 송양사라고 불린다. 도교는 불교의 융합을 바탕으로 끊임없이 발전한다. 당천보 초년 (742 년), 당현종이 이곳에 천봉사를 지었다. 나중에 도교 행사장의 이전으로 유가가 이곳에 정착했다. 5 대 때 송양과 천봉사는' 태을서원' 이라는 서원으로 합쳐졌다. 송태종은 이를' 태사관' 이라고 부른다. 송인종 경우 2 년 (6542 년). 그 이후로, 송양서원은 불, 도, 유삼교의 전형적 대표가 되어 선비들이 서로 영향을 미치고 서로 융합하는 역사적 증거이다.
송양서원의 규정과 절의 견해는 완전히 다르다. 서원은 비록 신대전을 두드러지게 하지는 않지만 도교의 조상에 대한 숭배를 흡수했다. 본전은 성현과 서원과 관련된 성현을 모시고 있다. 현존하는 건축물은 청나라의 건립을 크게 보존하였다. 이제 수백 년 또는 수천 년 동안 경험 한 귀중한 유물과 역사 유적 (예: 한 왕조의 장군 노송 나무) 을 볼 수있는 역사적인 명소가되었습니다. 당대의 비석 등. 서한원풍 원년 (기원전 1 10), 한무제 순산, 백나무 세 그루, 크고 울창하고 위풍당당한 장군처럼 큰 관심을 가지고 장군, 2 장군, 3 장군으로 봉인했다. 오늘 노송 장군, 노송 2 장군은 존존하고, 3 장군은 명말 화재로 파괴되었다. 요금의 《삼장고》
비석은 송산에 광범위하게 분포된 문물이다. 양양 학원 서남 잔디밭에 있는' 송인의 눈에 성현송' 은 높이가 9 미터로 가장 큰 비석이다. 비석 체계가 웅장하고 구조가 치밀하다. 이 비석은 비두, 비체, 비석으로 구성되어 있다. 비석은 3 층으로 나뉘어 있고, 상층은 밑받침이 있는 수수한 허리봉이고, 비체 양쪽에 돌사자가 돌돌 돌사자가 있다. 돌사자는 앞발로 비석을 잡고 뒷다리로 비석을 밀었다. 너무 신기해요. 그것은 단지 장식일 뿐만 아니라, 비석이 단조롭지 않게 보이게 할 뿐만 아니라, 비석의 중심을 균형잡는 실용적인 역할을 하여 비석을 견고하게 안정시킨다. 비두중간층은 하층과 비체보다 넓으며, 사면은 비체보다 두드러지고, 위에서 아래로 점점 좁아지고, 약간 호를 이루며, 위에는 큰 구름무늬 돋을새김이 있다. 3 층 묘석은 아래위로 곧고 정면 중간에 비문이 새겨져 있다. 비문 양쪽에는 엠보스 쌍룡춤이 있고, 양쪽에는 엠보스 기린이 있다. 이 묘비는 그 반룡이나 반원 꼭대기보다 훨씬 독특하며 하늘에서 떠오르는 구름과 용을 상징하며 기세가 특히 웅장하다. 비문은 이소서이고, 글씨체는 8 주문, 깔끔함, 강건함, 적당합니다. 이것은 필수적이다. 비석의 뒷면과 측면에는 구양영수와 관광객의 제사가 적혀 있다. 비석자리는 직사각형, 사면조각석, 앞 3, 뒤 3, 좌우 각각 2 개, * * * 10 개가 있다. 그들 각자는 엠보스 전사 조각상을 가지고 있는데, 한 손에는 춤을 들고, 한 손에는 물고기, 두꺼비, 뱀을 포함한 동물을 잡는다. 모두 다르지만, 모두 불룩하고, T 형이다.
송산의 절 수는 다른 명산은 많지 않지만 규모는 매우 웅장하고 기세가 매우 웅장하다. 중국에서 가장 크고 오래된 건물 중 하나입니다. 중악전은 산남 황가봉산 기슭에 위치하여 경락을 마주하고, 맥박에 따라 임안을 맞고, 모래아치를 드러내고, 물을 안고 정이 있는 것으로, 산산에 현존하는 고대 건축물의 걸출한 대표이다. 청나라 건륭황제가 중악을 재건할 때, 황궁의 배치와 건축에 근거하여 설계한 것이다. 이로써 그 규모가 거대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중악사는 진나라 (기원전 3 세기 후반) 에 설립되어 고대에' 태사사' 라고 불렸다. 제물을 전문적으로 모시는 절 관리가 있다. 서한 시대에는 한무제가 송악을 방문하고 중악묘가 대규모로 발전하였다. 중악묘는 10 만 평방미터를 차지하며, 전 앞 중화문에서 전 뒤 어서성 전체 길이 1.3 리 (즉, 진심) 까지. 질서 정연하게 안배하다. 청석판이 깔린 대별로는 중악묘 고건축군의 중축선이다. 남쪽에서 북쪽으로 중축선을 따라 저에서 고까지 중화문, 약잔각, 천중각, 천조진 광장, 꽃만문, 군길문, 청고군길방, 중악청, 침궁, 어서집, * * * 11 입구가 차례로 있다. 천중각 뒤의 육각정은 천작이 배합되어 있다. 본전 정원 안에 있는 두 개의 어비정, 회랑, 침전 정원 안의 회랑실, 어서루 양끝에 있는 동서산방은 중축선 양쪽에 위치해 있다. 절 안의 동서로에는 치우궁, 화신궁, 조궁, 소루궁, 왕용궁 등 독립성인소원도 세워졌다. 사내에는 쿠퍼 330 그루, 비석 100 원, 신정 철인 등 많은 문화재가 있어 "
동한 원원 5 년 (1 18) 에 세워진 공간궐은 소사궐문, 제목루와 함께' 중악한대 삼절대' 로 불리며 중악 제 1 문이다. 궐은 오벨리스크에 의해 건설되어 두 부분으로 나뉘어 6.75 미터 떨어져 있다. 궐고 3. 13 미터 2.65438.3000000000006 양제' 중악태양성 신도궐' 은 세 줄의 구장이 있는데, 이제 세 글자가 벗겨진다. 뒷면에는' 제귀신 경공' 8 개의 전서가 있다. 이 전서들은 강건하고 힘이 있어 중국 서예의 진화를 연구하는 중요한 실물이다. 동궐 조각인물, 승마, 승마, 검춤, 용호.
송산 제 1 광장 중화문, 원래 나무패루, 1942 를 벽돌사찰로 개조했습니다. 광장 아래쪽에는 세 개의 아치가 있는데, 문턱에' 중화문' 이 새겨진 한자가 새겨져 있다. 안팎에는 각각' 송군',' 하늘의 하늘',' 송일',' 다이영' 이라는 글자가 새겨져 있어 독특한 자연환경을 뜻한다.
약잔정은 사람들이 악신에게 제사를 지내는 곳이다. 사각정입니다. 받침대는 땅 1.58 미터, 높이는 5 미터 이상입니다. 정자 주변에는 벽돌담장이 있고, 정자 아래에는 개란이 있고, 지붕은 녹색 유리 기와로 덮여 있다. 건물 전체가 독특하고 기묘하다.
천중각, 본명' 황중루' 는 중악의 정문이다. 명나라 jiajing 40 년 (1562) 재건 후, "천중각" 으로 개명되어 "천중각" 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 그것은 청나라에 재건되어 베이징의 천안문 광장과 비슷하며 아래에 교각 (높이 8 미터, 폭 13 미터) 이 있다. 상상할 수 있듯이, 무대 파빌리온 누각, 폭 5 칸, 청와회랑, 설문 사이에는' 중악전' 이 있다. 문 앞 플랫폼 양쪽에 두 쌍의 돌사자가 쭈그리고 앉아 조각이 매우 정교하다. 문 뒤에는 세 개의 광택이 나는 청석 신도가 있어 중악전으로 직통한다.
배천은 읍광장으로, 본명은 우주광장으로, 청대는 재건된 후 우주광장으로 개명되었다. 광장 사주 3 층, 삼목틀, 궁정 유리 기와탑, 중간 문제' 배천이 읍이다', 양쪽에' 우주',' 원경' 이라는 글자를 써서' 악신화, 악배천' 이라는 뜻을 쓴다.
바이현문은' 전중배현제' 라는 이름으로, 원래 앞문으로 1942 에서 휴산식 주택으로 개조되어 폭이 3 칸이고, 모양이 약간 커서 원문보다 웅장하다. 대문 뒤 양쪽에 상응하는 정자가 두 개 있다. 동각은 고대 신고다. 송태조가 중악묘를 건설할 때, 원래의 조각상을 여기에 묻고, 경의를 표하기 위해 제단 정자를 지었다. 키 2.5 ~ 2.65 미터, 머리를 롤빵으로 빗고 넓은 칼라 가운을 입고 주먹을 쥐고 팔을 휘두르며 빛나는 가슴을 펴는 모습이 위풍당당하다. 그는' 창고를 지키는 철인' 또는' 전을 지키는 철인' 이라고 불린다. 그는 송대 주조 예술을 연구하는 진귀한 유물일 뿐만 아니라, 사람들이 복을 기원하고 재난을 없애는 상징이기도 하다.
삼문은' 사화 삼재' 를 뜻하며 성문과 비슷하다. 대문 뒤에는 동쪽에 동화문이 있고 서쪽에는 서화문이 있다. 문 안에는 송대 장원 왕증인' 중악묘비 재건', 진대 장원 황구악' 중악묘비 재건', 송대 삼묘비 신수,' 중악묘비' 가 새로 추가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