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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치원 교사 직업 윤리 체험

선생님은 책에서 지식을 전수할 뿐만 아니라, 더욱 중요한 것은 학생에게 인간으로서의 도리를 가르치는 것이다. 유치원 교사로서 좋은 직업 윤리는 매우 중요하다. 다음은 제가 정리한' 유치원 직업도덕심' 입니다. 참고용으로만 쓰겠습니다. 독서를 환영합니다.

유치원 교사의 직업윤리 체험-교사로서 어떻게 교육직에서 직업도덕의 기본 요구 사항을 반영할 수 있을까? 내가 제일 먼저 해야 할 일은' 교육에 집중하고 교육에 헌신하는 정신' 이라고 생각한다. 역사 발전의 장하로 볼 때, 교사는 인류 문명의 전파자이며, 사회 진보의 다리와 유대이다. 인류 문명의 발전은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지만, 선생님이 없다면 단절되고 고갈될 것이다. 인류의 사회생활은 대대로 전해져 내려오지만, 선생님이 없으면 무지와 야만에 빠지게 된다. 교사의 평범한 직업으로, 구세대와 신세대를 잇고 인류의 과거와 미래를 잇는다. 개인 성장의 운명으로 볼 때, 교사도 인생 행복의 창시자이자 조종자이며, 직업은 숭고하고 신성하다. 그러나 교사의 직업노동의 특징은 교사의 일이 평범하고, 자질구레하고, 난삽하다는 것을 결정한다. 선생님은 부러워하는 부와 권력도 없고, 혁혁한 명성과 영예도 없고, 한가한 안일함과 안일함도 없다.

당연히, 인민 교사로서, 국가와 국민의 이익을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인민을 사랑하고 충성하는 교육사업, 신념, 결심, 용기, 용기, 재능, 지식, 청춘, 생명을 모두 이 사업에 바쳐야 한다. 이 때문에 사람들이 교사에 대해 이야기하자마자 그들을 정원사, 사다리, 포장석과 연결시켰는데, 이는 교사 업무에 대해 매우 숭고하고 중요한 긍정일 뿐만 아니라 교사 업무에 대한 더 높은 요구와 목표이기도 하다. 교사 노동의 본질적 특징은 헌신에 있고, 사덕의 본질도 헌신에 있다고 말해야 한다.

두 번째는 "아이들에게 사랑을 전파하라" 입니다. 교육의 기본 임무는 사람을 교육하는 것이고, 교육에서 가장 기본적인 인간관계는 사제관계이다. 따라서 한 교사의 인민 교육에 대한 사랑, 충성, 헌신은 학생을 사랑하고 가르치는 것만이 드러날 수 있다. 소련 교육자 수홀린스키는 "교육은 사람과 사람의 마음 사이에서 가장 미묘한 상호 접촉이다" 고 말했다 그는 시적 언어로 교사가 학생들에게 영향을 미치는 방식을 정확하게 지적했다. 그는 또한 "내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인가? 나는 주저없이 대답했다: 아이들에 대한 사랑. 이에 대해 나는 깊이 체득했다. 나는 나의 사업과 내가 가르친 아이를 사랑한다. 여기서 설명해야 할 것은 선생님의 학생에 대한 사랑이 혈연관계가 아니라 개인의 필요에서 나온 것이 아니라 교육에 대한 깊은 이해와 높은 책임감에서 나온 것이다. 이것은 특별하고, 과학적이며, 보편적이고, 오래가고, 깊은 사랑이다. 이런 사랑은 교사의 학생에 대한 독특한 친밀감, 기대감, 헌신감에 반영된다. 이런 사랑은 아이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좋은 환경과 분위기를 조성하고, 사제의 마음과 의사 소통의 다리를 만들고, 학생들의 학습과 진보의 내적 동력을 변화시킬 수 있다. 한 동료가 말했듯이: "때때로 나는 매우 피곤하다고 느낍니다. 내가 교실에 들어와서 나의 학생을 만났을 때, 나는 내가 어디에서 왔는지 몰랐다. " 나는 이것이 사랑의 힘이라고 생각한다. 이런 사랑으로 어떤 돈과 쾌감도 뒷전으로 밀려날 것이다. 교육은 사랑의 교육이다. 아이들에 대한 사랑이 없다면 진정으로 성공적인 교육은 없다. 평등, 조화, 화합의 사제 관계를 맺을 수 없고, 학생들의 신뢰와 지지를 받을 수 없고, 교육 교수의 효과를 높일 수 없다.

셋째, 솔선수범해야 한다. 훌륭한 인민 교사는 사업에 충실하고, 학생을 아끼며, 자각적으로 높은 기준으로 자신을 형성해야 한다. 교육자 콰메뉴우스는 "교사의 임무는 자신과 자신의 본보기로 학생들을 교육하는 것" 이라고 지적했다 즉, 곧은 몸은 그림자를 비뚤어지지 않게 할 수 있다. 특히 초등학교 선생님에게 선생님은 지혜의 상징이며 인격의 구현이며, 선생님의 말과 행동은 모두 도덕적 기준이다. 교사의 사상, 언행, 작풍, 자질은 언제나 학생들에게 영향을 미치고 있으며, 그들에게 잠정적인 역할을 한다. 그러므로 솔선수범하여 스승이 되어야 한다. 학생에게 요구하는 것은 반드시 먼저 해야 하고, 학생에게 하지 말라고 요구하는 것은 반드시 먼저 하지 말아야 한다. 학교에는 사소한 일이 없고, 교육, 스승, 스승, 다른 사람 앞에서 바르게 하려고 노력하는 사람들로 가득 차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동시에 교사로서, 나는 자신을 전면적으로 발전시키고, 건강하고 완벽하며 조화로운 인격을 형성하려고 노력한다. 덕재겸비, 언행이 일치하고, 사소한 일에 구애받지 않고, 총명하고 영리하며, 행동이 점잖다.

요컨대, 선생님이 된다는 것은 우리가 평생 인격도전에 직면해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특히 새로운 역사시대에 교사로서, 우리는 항상 자신의 직업도덕을 명심하고, 업무에서 이러한 도덕을 이행해야 우리가 진정으로 교사라고 부를 수 있다.

유치원 교사의 직업윤리 체험 2 1 세기가 도래하면서 인류 사회는 새로운 시대인 지식경제 시대로 접어들었다. 이는 지식의 혁신, 전파 및 적용이 경제 발전의 가장 기본적인 자원과 가장 기본적인 생산 요소가 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인재와 지식, 국민의 자질, 새로운 능력이 종합 국력의 중요한 상징이 되고 경제사회 발전을 촉진하는 핵심 요소가 되고 있다.

역사적 경험은 교육을 발전시키지 않고 국민의 자질과 혁신 능력을 향상시키지 않고 국제 경제 경쟁에서 영원히 수동적이고 의존적인 지위에 처하면 사람들에게 복종할 것이며 탄복할 것이라고 우리에게 알려 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공부명언) 따라서, 교육 개혁의 발전을 가속화하고, 자질교육을 전면적으로 추진하는 것은 우리가 시대 조류에 순응하고, 새로운 도전을 맞이하는 필연적인 선택이며, 국가의 부강과 민족 진흥의 현실적 기초이다.

자질교육의 개혁과 발전을 전면적으로 추진하고, 청소년 아동의 사상 교육을 강화하고 개선하는 것이 자질교육을 전면적으로 추진하는 관건이다. 학생들이 사상 교육에서 형성한 단결된 이상과 신념은 적극적이고, 조국을 위해 열심히 공부하고, 문화 지식을 열심히 습득하는 강력한 내적 동력으로 바뀔 것이다. 올바른 세계관, 인생관, 가치관을 확립하는 것은 학생들이 참된 지식을 숭상하고 진리를 추구하는 과학적 태도에 중요한 영향을 미친다. 학생들의 사상 정치적 자질을 제고하려면 먼저 교사의 직업도덕을 높여야 한다. 교사의 도덕성 배양은 교육을 실천하고 교육을 촉진하는 열쇠입니다. 교사로서, 학습을 통해, 나는 다른 사람을 비추려면 먼저 자신을 비춰야 한다는 것을 깨달았다. 즉, 당신의 마음속에는 불타는 마음의 준비와 정신이 있어야 한다는 것이다. 좋은 선생님은 학생에게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우수한 전문 기술뿐만 아니라 인격적인 매력도 있어야 한다. 고상한 사덕은 좋은 교재이고, 강대한 정신의 기둥이며, 거대한 힘이다. 학생에 대한 교육은 잠정적이고, 거대하며, 심오하며, 심지어 평생까지 여러 세대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고상한 사덕의 표현은 행동으로 간주되고, 모범은 최고의 선생님이며, 모범은 소리 없는 언어이지만, 책에서 전혀 얻을 수 없는 것을 준다. 모범의 힘은 행동에 있다. 그러나 행동은 말보다 설득, 교육인, 계몽인, 채찍질을 더 잘 한다. 행동은 힘이다. 모범은 항상 한 사람, 한 세대, 한 사람, 한 세대를 격려한다. 감화의 영향을 잠재우다. 학생에게 눈은 지식을 얻는 주요 통로이다. 무엇을 보든 자기도 모르게 흉내를 낸다. 어느새 학생들이 주변 선생님의 행동 패턴에 점점 가까워지고 있다. 여기서 선생님의 영향은 특히 중요하다. 심지어 사소한 언행조차도 가볍게 생각해서는 안 된다. 이런 작은 일들은 학생들의 성격 품질에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이다. 종종 선생님이 자신의 간곡한 가르침을 까맣게 잊어버린 것이 아니라, 선생님의 일상생활에서의 감정 방식과 규율 관념이다. 그러나 구체적인 행동은 노력하는 태도, 자제력 등 여전히 학생들의 머릿속에 존재하고 지속적인 영향을 미친다. 좋은 사덕수양은 한 사람의 품격을 배양하는 데 매우 중요하다. 우리 선생님은 학생 교육의 전체 내용을 한 마디로 요약할 수 있습니다. 즉, 자신의 수양을 향상시키고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유치원 교사 직업윤리 체험 3. 저는 고귀한 교사가 되고 싶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다음과 같은 경험을 가지고 있습니다.

첫째, 교사는 늘 스스로 반성해야 한다.

나는 선생님의 일이 교사의 도덕성에 대한 강한 인식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한다. 선생님이 되는 것은 아이뿐만 아니라 사회와 과학에 대한 책임이다. 가르치는 대충대충 하면 과거를 대처할 수 있다. 가르치는 일의 대강대강 표현일 뿐이다. 만약 우리가 자성의 정신을 배양한다면, 우리는 하루의 일 후에 우리가 자신의 의무를 다했는지 점검할 수 있다. 자기 반성은 자신을 격려할 수 있다. 이것은 긍정적인 표현이다. 한 사람의 자각명은 가치 있는 것이다. 이것은 자성을 수단으로 삼아야 한다. (존 F. 케네디, 자기관리명언) 모으지 않으면 자신이 어디서 자랐는지, 부족한 곳이 어디인지 알 수 없다. 한 사람은 자기 인식이 부족하여 자만하기 쉽다. 시간이 길어지면, 그는 군중을 이탈하고, 퇴보하고, 위신이 떨어질 것이다. 물론 자신의 노력만이 유일한 방법이다.

둘째, 아이의 의견을 정확하게 대해야 한다.

사제 간의 인격평등을 유지하다. 제 생각에는, 교사와 어린이 사이의 조화로 운 관계를 확립 하기 위해, 교사와 어린이 사이의 교육과 학습의 관계는 실제로 모순의 한 쌍입니다. 잘 처리하고, 서로 배우고, 사제관계를 형성하고, 잘 처리하지 못하면 대립한다.

감정은 선생님이 가르치기를 원하지 않고, 아이가 배우기를 원하지 않는 상황을 초래한다. 선생님은 아이의 심리와 성격을 연구해야 한다. 각 아이의 성격이 다르기 때문이다. 그리고 적성에 따라 가르치고, 다른 성격에 따라 문제를 처리해야 좋은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선생님은 아이의 요구 사항을 더 잘 알아야 한다. 사상업무든 교육업무든, 아이의 요구 사항을 더 잘 알면 우리는 더 많은 방법을 가질 수 있고, 문제를 처리하는 것도 더욱 세심할 것이다. 교사와 학생 사이에 조화로운 관계가 형성되기만 하면, 교육과 사상 사업이 효과를 볼 수 있다.

셋째, 우리는 동등한 대우의 개념을 수립해야합니다.

나는 모든 아이들이 자신의 플래시를 가지고 있다고 생각하지만, 우리 선생님은 그를 발견하지 못했다. 모든 어린이는 조국의 꽃봉오리다. 나는 동등한 대우를 주장한다. 선생님은 모든 사람을 위해 봉사해야지, 손바닥의 손등이 고기인 줄 알고, 모든 아이들이 차 한 대를 탈 수 있도록 한 그릇의 수평을 이루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 교사는 전방위적으로 봉사하고, 모든 아이의 사상적 자질, 학업 성적, 체력을 잘 돌보고, 그들을 위해 잘 봉사하고, 그들의 전면적인 발전을 촉진해야 한다.

넷째, 좋은 스승 관계를 맺고 아이의 지능과 잠재력 개발을 촉진한다.

선생님으로서 아이들에 대한 요구가 엄격하다는 것은 필수이지만, 스승과 유아의 관계는 단순한 교육과 교육과의 관계라고 생각할 수는 없다. 이런 스승과 유아간의 평등한 교류를 방해할 수 있고, 관점이 권위 있고, 아이의 잠재력을 장기간 억누르며, 혁신적인 인재 양성에 불리하기 때문이다. 나는 종종 아이들의 생각을 알아차리고, 가능한 한 자신의 관점을 다 말하게 하고, 그런 다음, 나는 나의 견해를 이야기할 것이다. 우리는 그 차이를 토론하여 아이들의 통찰력 있는 생각과 관점을 자극할 것이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동시에 우리 교사의 사고에도 깨우침이 있다. 교육은 "사람 중심적" 이어야 하며, 아이들이 적극적으로 생각하고 혁신하도록 장려해야 한다고 할 수 있다.

"하루는 스승이 되고, 평생은 아버지가 된다" 는 것은 아이들이 선생님에게 경의를 표하는 것이다. 좋은 사덕사풍의 구체적 표현은 사제 간의 인격평등을 유지하는 것이다. 서로 배우고 서로 존중하다. 이왕' 아버지' 인 이상 아이를 배려하고 책임져야 한다. 선생님은 이런 견해를 아이를' 학부모' 로 삼아 간섭하고 지도하고 이용할 수 있다고 해석하지 마라. 옛말이 있다. "사람은 덕보가 있으니, 절대 잊지 마라. 너는 다른 사람에게 덕이 있으니 절대 잊어서는 안 된다. " 학습을 통해, 나는 인간의 영혼의 엔지니어로서 고상한 도덕적 자질을 갖추어야 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아이들에게는 모성애가 있어야 하고, 끊임없이 자신의 지식을 업데이트하고 풍요롭게 해야 시대와 함께 발전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비로소 사회 발전의 요구에 부합하는 인재를 양성하고, 교육의 중책을 짊어질 수 있다.

유치원 교사의 직업 윤리 체험 4. 최근 유치원 조직교사는' 유치원 교사 직업윤리 세칙' 을 공부하며 학습 후 수확이 크다고 느꼈다. 유치원 교사의 직업윤리 세칙은 나로 하여금 이 숭고한 직업에 대해 새로운 인식과 이해를 갖게 했다. 교사는 인간 영혼의 엔지니어로서 좋은 책을 가르쳐야 할 뿐만 아니라 좋은 사람을 키우고 각 방면의 선생님이 되어야 한다. 사덕은 교사의 개인적 행동에 대한 규범 요구 사항일 뿐만 아니라 유아를 교육하는 중요한 수단이며' 솔선수범' 역할을 한다. 교사는 유아의 영혼 엔지니어가 되려면 먼저 고상한 도덕정서가 있어야 덕치교로 덕육인을 통해 자격을 갖춘 교육자가 될 수 있다.

사덕은 교사의 자질의 중요한 구성 요소이다. 교사와 모든 교육자들이 교육활동에서 반드시 준수해야 하는 도덕규범과 행동규범, 그리고 그에 상응하는 도덕관념, 정서, 품질이다. 교사가 사람을 교육하고 사람을 형성하는 사업에 종사하고 있기 때문에 교사의 도덕적 자질은 교사의 문화적 자질보다 더 중요하다.

나는 선생님이 먼저 아이를 사랑하고 모든 아이를 동등하게 대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그들은 어떤 아이들을 편애해서는 안 되고, 다른 아이들에 대해서는 무관심하거나 차별해서는 안 된다. 둘째, 솔선수범하고 말과 행동으로 가르쳐야 한다. 아들은 말했다: "그 몸은 바로, 아니 순서 라인; 그의 몸은 옳지 않지만, 그는 복종하지 않는다. 클릭합니다 아이들은 항상 선생님을 공부와 모방의 대상으로 여긴다. 따라서 유치원 교사는 항상 자신의 언행에 주의를 기울이고, 고상한 인격으로 사람을 감염시키고, 깔끔한 외모로 사람에게 영향을 주고, 선량한 태도로 사람을 대하고, 풍부한 지식으로 사람을 인도하고, 넓은 마음으로 사람을 배려해야 한다. 이런 식으로 만 사람들을 가르치고 교육하는 효과를 보장 할 수 있습니다. 둘째, 일에 대한 열정이 높아야 한다. 많은 성공한 사람들의 경험은 성공이 적극적인 태도에 달려 있다는 것을 알려준다. 교사의 긍정적인 감정과 긍정적인 마음가짐은 심신 건강의 내적 원동력이며, 우리가 적극적으로 진취적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자극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교사의 좋은 마음가짐은 아이들에게 큰 영향을 미치고, 아이의 건강하고 행복한 성장을 촉진하며, 결국 교육 교수 목표를 달성하여 선순환을 형성할 수 있다. 반면에, 선생님이 게으르고 수동적이라면, 유아들이 정신을 잃게 할 것이며, 자연히 잘 자라지 못할 것이다. 셋째: 나는 선생님이 사심 없이 모든 아이의 성장에 관심을 가져야 한다고 생각한다. 교사는 아이들에게 비이기적으로 헌신하고, 아이를 사랑하고, 아이를 존중하고 이해하는 사람 중심적이고, 아이를 사랑해야 한다. 넷째, 평생 공부하는 습관을 형성하기 위해서는 교사가 영원히 늙어서 늙어서 배워서는 안 된다. 그래야 이 도전적인 직업을 감당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끊임없이 자신을 충전하고, 독서를 습관으로 삼고, 학습을 일종의 즐거움으로 여기고, 각종 채널에서 새로운 영양을 섭취하여 자신을 더욱 똑똑하게 만들어야 한다.

교사의 직업도덕은 공허한 사상 껍데기가 아니라 교사의 고상한 인격, 숙련된 전문기술, 집요한 직업정신의 종합체이다. 사덕은 배양이 필요하고, 교육이 필요하며, 더욱 중요한 것은 모든 선생님의 자기 수양이다! 좋은 사덕으로 교육의 푸른 하늘을 받쳐봅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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