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원 \" 은 한나라 유향, 총 20 권이다. 내용이 광범위하고, 의미가 많으며, 간결하고, 내용이 풍부하고, 뜻이 깊다. 영어와 중국어로 그의 아름다운 문장을 기록하고 싶습니다. 모두가 좋아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또한 독일에서 유학하면 서로 격려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제 1 조) ◎ 결혼 방식을 폐지하면 남녀의 길은 대립하고 간음의 길은 흥성할 것이다. -'정치' 48 ◎ 에서 뽑은 땅이 넓다. 사람들은 그것을 평평하게 할 것이다; 만약 부가 모이고 흩어지지 않는다면, 사람들은 그것을 위해 분투할 것이다. -\ "리 청 37 \" 좋은 단어 에서 선택 하지만, 나쁜 말은 이치에 맞지 않는다; 만약 네가 좋은 말을 하지 않는다면, 그렇게 착하면 들어갈 이유가 없다. -\ "정치 이론 35 \" 거룩한 왕 부드 선물 혜택 에서 선택, 사람들에게 보고하지 않습니다; 교외를 보니 귀신을 신고하고 싶지 않다. --가이드 3 에서 선택 ◎ 음덕이 있으면 반드시 양보가 있어야 한다. 잠행이 있다면 반드시 이름이 있을 것이다. --가이드 3 ◎ 에서 뽑은 사람은 친하지 않고, 5 품은 좋지 않다. 계약교는 군신의 의미, 부자의 정, 부부의 분별, 항렬의 서열이다. --가이드 3 ◎ 신사 박학하고 익숙하지 않은 에서 선택; Xi 의 야망, 고통 은 할 수 없다; 할 수 있으면 놓아줄 수 없다. -\ "이야기 클러스터 80 \" 자기 재배 자, 또한 지적 집 에서 선택; 사랑 시 사람, 자비의 끝 도; 그것을 취하는 자, 정의의 상징도; 부끄러움을 알고 용감하게 나서다. 그 유명한 사람들은 아주 잘 했다. -'담화총 71'에서 뽑은 가지는 뿌리를 잊지 않고, 덕은 보수를 잊지 않는다. 그들은 좋은 점을 보면 나쁜 점을 떠올린다. 그래서 군자가 마음을 지키는 것은 상서로운 것이고, 자손의 후손이다. -\ "이야기 클러스터 75 \" 산 꼭대기에서 미국 나무, 부상 일 없이 선택; 큰 나무 밑에는 아름다운 풀이 없지만 나무 그늘 아래에서 아프다. -\ "이야기 클러스터 69 \" 에서 선택한 축복은 작은 출생, 화는 갑자기, 낮과 밤 두려움, 죽지 않도록 태어났다. -'담총 32' 에서 뽑은 길은 유유에서, 덕은 박에서 자랑할 수 있다. -\ "이야기 클러스터 34 \" 에서 인간의 선하심에 대해, 택은 연고에 있다. 사람의 악이 창을 다치게 한다고 말하다. --"이야기 클러스터 34" 에서 선택하면 끝납니다. 추태를 풀어주지 않으면 결국은 악이다. -'담총 34' 의 존경과 경모에서 뽑으면 용기를 낼 수 있다. 용서는 옳다. 많은 사람을 수용할 수 있다. 공손하고 깨끗해야 하며 키스를 할 수 있다. -"정치 29" 에서 선택; 별거 아니에요. 귀찮아요. -\ "쉔 징 24 \" 에서 선택 \ "shenjing 24 \" 는 소리를 삼킬 수 있습니다, \ "소리를 삼킬 수 있습니다 \". -'담총 33' 에서 뽑은 것은 만족이 풍부하며, 퇴각을 구하는 것보다 비싸다. -\ "이야기 클러스터 33 \" 성현이 마음으로 눈과 귀를 이끌고, 소인이 마음으로 눈과 귀를 인도한다. -'담총 41'에서 뽑히면, 당신은 미지의 고통을 당할 것이다. 하인이 되는 사람은 불충실한 고통을 당한다. -\ "이야기 클러스터 42 \" ◎ 지명은 하늘을 원망하지 않고, 지기는 사람을 원망하지 않는다. -'담총 46' 군자에서 뽑은 군자는 평생의 근심을 가지고 있고, 하루아침에 앓지 않고, 또한 행하고 지나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론적으로 행복은 화를 내는 것보다 쉽다. -'담담 65' 군자의 학도 귀에 있고, 마음속에 감추고, 솔선수범하다. -\ "이야기 클러스터 62 \" 신사 에서 선택, 물어 부끄러워 하지 않습니다. -'담총 8 1' 에서 뽑은 원최영 (아래) ◎ 남편의 물은 산에서 바다로, 곡식은 밭에서 태어나 산에 숨었고, 성인은 그 존재를 알고 있었다. -\ "시리즈 6 에 대해 이야기 \" 에서 선택 먼저 추구, 창, 먼저 추구, 죽음. -\ "이야기 클러스터 22 \" 고정 되지 않고 다른 사람에게 요청 에서 선택, 그 잃어버린 사랑; 내치외수리는 큰 낭비이다. "담총12" 에서 뽑은 덕은 지엽적인 것도 없고, 큰 원한도 없다. 얼마만큼 보고해야 그 상황이 공고해질 수 있다. -\ "이야기 클러스터 48 \" 입 폐쇄 에서 선택, 혀도 기계, 부적절한 말, 네 말은 쫓을 수 없습니다. -'담총 54' 에서 뽑은 남편의 언행은 군자의 추기경이다. 추기경의 머리카락은 영욕의 근본이다. 대충대충 할 수 있어요! -"5 월 4 일 이야기" ◎ 에서 선택한 만물은 제각기 생명을 얻고, 만물은 제각기 제 몫을 얻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도로가 어디에 있는지, 세상은 그것에 속한다. 덕이 있는 곳은 천하가 비싸다. 어진 사람, 천하의 사랑; 정의가 있는 곳이라면 세상은 정의를 두려워한다. --"이야기 클러스터18" 에서 선택, 그래서 자율성; 백교가 싫증이 나지 않아서 사람을 대하다. -'담총17' 에서 뽑은 사람이 악하다고 하면 좋고, 사람도 악하다. 남을 미워하는 사람도 미움을 받는다. 풍의족한 음식, 영욕을 알다. 창고를 세워 예의를 알다. 강은 범람하지만, 3 일 동안 범람한다. 비바람이 몰아치자 눈 깜짝할 사이에 끝났다. -'담총 31'에서 실력으로 가난을 이기고, 신중함으로 재난을 이겨내고, 재난을 피한다. -'담총 29' 에서 선보를 하고, 악보를 갚는다. -'담총 29' ◎ 군자는 물처럼, 소인은 불처럼 얻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군자, 군자, 군자, 군자, 군자, 군자) -\ "이야기 클러스터 29 \" ◎ 부자는 가난할 것이고 강자는 늙을 것이다. 너는 비록 젊지만, 반드시 일찌감치 걱정해야 한다. -\ "이야기 클러스터 30 \" ◎ 지식인에서 선택한 것은 깨달음에서 시작하여 화해로 끝난다. 어리석은 사람은 행복으로 시작하고 슬픔으로 끝난다. -'담총 30' 산에서 뽑히자 풍경이 멈췄다. 힘은 할 수 없지만 마음은 반드시 해야 한다. -\ "이야기 클러스터 30 \" 주의 종료 에서 선택, 항상 반지 로 인용. 떨어라, 매일 조심해야 한다. -\ "이야기 클러스터 삼십 \" 에서 선택한 두 가지 높이 는 무겁지 않다, 두 가지 큰 허용, 두 가지 잠재력 은 다르다, 두 가지 비싼 두 가지 가 아니다. 카디프 무거운 같은 쌍, 그 공로를 다투게 된다. 그래서 군자는 정색을 하고, 각자 발을 지켜야만 오래갈 수 있다. -\ "이야기 클러스터 76 \" 에서 원 최영 (아래) ◎ 인치 가 어느 정도 양이 있다고 하면, 높은 것은 반드시 나쁠 것이다. 바트, 금석이라고 합니다. 석두 측정, 작은 직경; 제인 미터, 하지만 그녀는 눈치 채지 못했습니다. 따라서, 지혜를 크게 하는 것은 쉽고, 변론을 지혜로 삼는 것은 어렵다. -\ "이야기 클러스터 78 \" 하늘과 땅 에서 선택, 매우 반대, 전체 손실. 오색은 눈부시게 빛나고, 때로는 사람을 난처하게 한다. 모임은 풀이 많이 나고, 때로는 비가 온다. 일이 기복이 있는데도 침착하고 태연자약하다. -\ "이야기 클러스터 82 \" 에서 선택한 문장은 적절하지만 적을 물리 칠 수 있습니다; 한 마디로 나라를 보호할 수 있다. -'담총 58' 에서 뽑은 증자가 말했다. "제인이란 무엇입니까?" " 좡은 친척도 친하지 않다. (서양속담, 가족속담) 그러므로 군자는 사랑을 하기에 충분하고, 장은 예의를 갖추기에 충분하다. ◎ ◎ ◎ ◎ ◎ ◎ ◎ ◎ ◎ ◎ ◎ ◎ ◎ ◎ ◎ 그 음식은 위장에서도 안전하다. 옷을 잘 입고, 다이어트를 하고, 다이어트를 하고, 너의 입을 듣지 마라. -\ "이야기 클러스터 50 \" 에서 선택한 좋은 말은 몸에 미치지 못하고, 악담은 달인이 아니다. -\ "이야기 클러스터 46 \" 에서 선택한 재물은 의보다 못하며, 기세는 덕보다 못하다. -\ "이야기 클러스터 44 \" 군자 덕에서 온몸으로, 소인은 죽을 때까지 욕심을 낸다. -\ "이야기 클러스터 45 \" 에서 선택, 욕망이 없으면 그냥, 욕망이 없으면 간단합니다. -\ "이야기 클러스터 46 \" 에서 선택한 사람들은 더 많은 피해를 입었고, 가벼운 말은 적은 편지를 받았다. -\ "이야기 클러스터 43 \" 겸손 에서 선택 하고 긍정적 인 사람은 증가 할 수 있습니다, \ "높고 정교한 사람은 반드시 무너질 것입니다. -'담총 40' 강에서 개미둥지에서 무너지고, 산사태는 바퀴벌레에서 내려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이야기 클러스터 40 \" 에서 선택한 화는 땅에서 나오지 않고, 화는 하늘에서 오지 않고, 화는 저절로 생긴다. -\ "이야기 클러스터 37 \" 죽은 사람들 에서 선택 우정 을 알고있다. 가난과 부는 일종의 알려진 상태이다. 하나는 비싸고 하나는 싸다. 우정은 한 점을 볼 수 있다. 뜨자마자 우정이 나왔다. -'담총 35' 에서 뽑은 패장은 용감할 수 없고, 망국의 신하는 지혜롭지 못하다. -\ "이야기 클러스터 35 \" 첫 번째 걱정 후 기쁨 에서 선택, 첫 번째 걱정 후 행복. -'담총 33' 명경에서 뽑았기 때문에 형태를 근거로 한 것도 과거로부터 알 수 있다. -'존현' 5 ◎ 춘추:' 네 명 모두 왕도행, 인민은 평화다. 소위 사민이라고 하는 것은 바로 사, 농업, 상입니다. -\ "리 청 47 \" 티베트인의 선한 사람 에서 선택, 그것은 성현을 가리는 것이다; 남의 악을 선양하는 것을 소인이라고 한다. 남의 좋은 말을 하는 사람은 죽음과 상처 외에는 아무것도 얻지 못한다. 남의 험담을 하는 사람은 상처를 받을 뿐이다. 그러므로 군자는 말을 삼가야 한다. -"정치 30 조" 에서 선택하는 것이 당신이 들었던 것을 보는 것보다 낫습니다. 연습보다 잘 본다. 실천하는 것보다 손으로 분별하는 것이 낫다. 이정 22' 에서 원 최영 (제 4 부) ◎ 루즈가 갈 것이라고 말하면서 이별에서 "차 한 대 줄까?" 라고 말했다. 언어로? 루즈가 말했습니다. "말씀하세요. 중니는 이렇게 말합니다. "만약 당신이 강하고 멀리 있지 않다면, 당신은 불충실하고, 불충실하며, 존중하지 않을 것입니다. 만약 네가 이 다섯 가지를 조심하면, 너는 오랫동안 견지할 수 있다. " -\ "정원 잡담 \" 34◎ 말없이 이미, 피하지 못했다; 네가 하지 않는 일을 하지 말고, 그 위험을 피하라. 그 역설을 피하기 위해 취하지 않는다. 변론하지 않으면 변론하지 않고, 그 소리를 피하지 않는다. 현자는 어둠 속에서 그것을 보고, 형성되지 않은 것들 속에서 그것을 찾는다. 현명한 사람은 침묵을 경청한다. 그것에 대해 걱정하는 사람들은 성공하기 전에 물러나야 한다. 세상이 질척질척한데 나 혼자야? #9 1; 모두가 술에 취해서 나는 혼자 깨어났다. -'화원담총' 39◎ 안회서유회 공자에게 물었다. "왜 몸인가? 아들은 말했다: "의식, 존경, 충성, 편지는 몸이 될 수 있다. 예의는 대중에게 따르지 않고, 존경은 타인에게 사랑받고, 충성은 다른 사람이 함께 하고, 편지는 다른 사람이 믿는다. 사람이 사랑하는 것, 사람의 모든 것, 사람이 의지하는 것은 반드시 고통에서 벗어날 것이다. 나라에 가까이 갈 수 있는데, 하물며 몸은 말할 것도 없다. 그래서, 셀 수 없을 만큼 희소하지 않은데, 멀지 않은 거 아닌가요? (* 역주: 번역주: 번역주: 번역주: 번역주: 번역주) 중간에 수리하지 않고 밖에서 수리하는 것이 좋지 않습니까? 먼저 일을 똑똑히 생각하지 않으면, 지금 문제가 생기기에는 아직 늦지 않다. " -'설문 경원 신 30' 무왕은 태공에게 물었다.' 치국의 길은 무엇인가? 태공은 그에게 "치국의 길은 국민을 사랑하는 데 있다. 홀뮴: "그 애민은요? 홀뮴 사이: 이익은 다치지 않고, 성과는 잃지 않고, 생활은 죽이지 않고, 죽음은 빼앗지 않고, 음악은 쓰지 않고, 음악은 화를 내지 않는다. 이런 치국의 길은 백성들로 하여금 인의를 사랑하게 한다. -\ "정원 \". 13' 말 (제 5 장) ◎ 생명의 운명은 몸에 달려 있다. 성현이는 계율을 매우 중시하지만, 또 조심스럽게 아랑곳하지 않는다. -'심징' 입니다. 1"◎ 속담에" 간언해도 부끄러워하지 않고, 생각도 부끄러워하지 않는다 "는 말이 있다. 남편도 생각하지 않고 국내에 머물기가 어렵다. 시는 "살얼음을 밟는 것 같다" 고 말했다. " 이것도 부른다. -'경심.1'덕이 넓고 존귀한 사람; 지부와 검소한 사람, 앤; 루 위치 존중, 겸손 을 지키는 사람, 귀도; 민강병은 강하고, 위험에 직면해도 두려워하지 않고, 백전백승이다. 총명하고 슬기롭고, 우둔한 자를 지키며, 이로움을 얻는다. 많이 배우고, 많이 기억하고, 얕게 유지하는 사람이 넓다. 이 여섯 명의 변호인은 모두 겸군자이다. -'경심. 2' ◎ 쉬운 말: "한 가지가 있습니다. 천하를 보위하고, 중대에서 나라를 보위하고, 몸을 보위할 정도로 작습니다." 겸손도 부른다. 공자는 "높고, 부유하고, 부유하고, 검소하고, 비싸고, 지혜롭고 어리석고, 용감하고, 두려워하고, 변론하고, 어리석고, 식견이 얕고, 밝고 어둡다" 고 말했다. 만약 네가 이 일을 할 수 있다면, 가장 현명한 사람만이 할 수 있다. -\ "베이징 쉔.4 \" ◎ 환공은 말했다: "킹콩 깨진, 가죽 그냥, 국가 를 파괴. 사람이 공정할 때, 그는 친구를 사귈 것이다. \ "남편은 지금 막 조화되지 않아 재미가 없다. 그래서 네 말 불화, 길이 길지 않다; 아버지와 아들이 불화하면, 그들의 세계는 깨질 것이다. 형제 불화, 오래 함께 할 수 없다; 부부 불화, 가정 흉악. " "이순신" 은 말했다: "두 사람이 합치면 이단한다. \ "그냥 하지 않습니다. -'심징' 입니다. 7 "◎ 사람은 선하고, 하늘은 복이 있다. 만약 사람이 좋지 않다면, 그것은 재앙이 될 것이다. 그래서 "불행은 행복에 달려 있고 행복은 불행에 있다. "조심하세요. -'경심. 8' ◎ 위 하늘을 알면 시간을 잃고 아래 땅을 알면 돈을 잃는다. 만약 네가 밤낮으로 조심한다면, 그것은 해롭지 않을 것이다. -'심징' 입니다. 8 "◎ 복생은 무명에서 태어났고, 화는 자만에서 태어났다. -'심징' 입니다. 13 "큰 성취의 효과는 선행을 잘 활용하고 장에 몰두하는 것이다. 실패는 자만과 게으름, 몰입과 죽음에 있다. -'경심.14' 이미 자랑스러운 사람, 국민들이 갈 것이다. 이미 높은 사람들은 악합니다. 원래 두껍고 불만족스러운 것들은 영향을 받을 것이다. -'심징' 입니다. 17" ◎ 경현이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 총명하고 슬기롭고 가난하지 않다. 천성은 빠르고, 조상은 없다. 강하고 용감해서 아무도 이길 수 없다. 모르면 묻고, 배우지 못한다. 지혜는 반드시 질적이어야 하지만, 그것은 그것을 논증한다. 네가 할 수 있는 모든 것을 하고 해라. 그래서 학자는 총명하고 슬기롭지 만 자제력이 나쁘고 어리석기 짝이 없다. 일은 세계, 자기 방어입니다. 용감하게 속세를 멀리하고, 자신을 방어하고 겁이 많다. 세상 물정에 부유하고 자제력이 강하며 사람됨이 성실하다. 이 소위 높고도 위험하지 않고, 넘치지 않는다. -'심징' 입니다. 20 "◎ 행복은 반드시 금지해야 하고, 해도 후회하지 않는다. 어떤 상처도 말하지 마라, 재앙은 길어질 것이다. 어떤 해악도 말하지 않으면, 재난은 크다. 왜 장애라고 부르지 마라, 그 화는 자연스럽다. 냄새를 맡지 않았다고 말하지 마라, 심마가 사람을 기다리고 있다. 영영은 외출하지 않지만 매우 덥다. 멈추지 않으면 강이 됩니다. 끝없는, 그것은 그물이 될 것입니다; 푸르러지지 않으면 도끼를 찾아라. 신중할 수 없다면 화근도 마찬가지다. -\ "jingshen.24 \" 나는 알고, 다른 사람들과 기술을 논하지 않는다; 나는 키를 존중하지만, 사람들은 나를 해쳐서는 안 된다. 하백곡이 있는 자는 비천하다. 천도에는 친척이 없고, 늘 좋은 사람과 함께 있다. -'심징' 입니다. 24 "◎ 나무는 조용하고 바람이 불지 않고, 아들은 그것을 키우고 싶어한다. 가고 오지 않는 사람, 연도 도; 다시는 볼 수 없는 사람들, 여보. -'심징' 입니다. 공자는 제자들에게 "군자는 신중히 행하면 반드시 잡힌다" 고 말했다. -"심징. 28 "◎ 원망은 결코 갚지 않고, 화는 대복에서 나온다. 안전은 그 자신의 곳에 존재합니다. 졸리지 않는 것은 일찍 준비하는 데 있다. 생존은 사람을 얻는 데 있다. 신중함은 영원히 존재한다. -'심징' 입니다. 29 "정원 최영" (제 6 장) ◎ 자는 말했다: "나는 아들을 모른다, 나는 친구를 본다; 나는 그것이 누구인지는 모르지만, 그것은 무엇을 하는 것이다. 그는 "선의로 사는 것은 랜지의 방에 들어가는 것과 같다" 고 덧붙였다. 오랫동안 그 향기를 듣지 않으면 그것과 융해된다. " 악인과 함께 사는 것은 전복의 땅에 들어가는 것과 같다. 오랫동안 듣지 않으면 그것과 하나가 될 것이다. 그래서 댄은 붉은색을 숨기고, 무장은 검은색이고, 군자는 신중을 기한다. -"화원잡화 45" 자공이 물었다. "군자는 물을 보면 반드시 물을 바라본다. 왜요 아들은 말했다: "군자는 물이 풍부하니 군자의 이익보다 못하다. ".지불하고, 사심이 없고, 덕과 같다. 달자는 인처럼 태어났다. 그 흐름은 온유하고, 구구절절 모두 그 논리에 따라 정의된다. 얕은 사람 마음, 깊은 사람 예측할 수 없는 사람, 지혜처럼; 그는 의심할 여지 없이 100 마일의 계곡으로 갔는데, 매우 용감해 보였다. 면 약한 미달, 관찰 할 수있는 것 같다; 만일 네가 악에 의해 허락되지 않는다면, 그것은 마치 가려진 것 같다. 알 수없는 입력, 신선하고 깨끗한, 좋은 등; 양은 반드시 평평해야 하고, 정처럼 해야 한다. 수익은 근사치가 아니라 비슷하다. 그 10% 할인은 반드시 동쪽, 뜻인 것 같다. 이것은 물에 대한 신사의 견해이다. "-"정원 잡화 46 "남편 현자가 왜 물을 즐기는가? 왕위: 샘이 무너지고, 주야를 놓지 않고, 강대한 것 같다. 원칙을 따르고, 작은 방을 남기지 않고, 밋밋해 보인다. 이동, 정중 보인다; 용감한 사람 처럼, 의심의 여지 없이 천 마일 로 이동; 장애물은 분명합니다. 인생을 아는 것과 같습니다. 불분명하게 들어가고, 신선하고 깨끗하며, 괜찮은 것 같아요. 사람마다 평등하고, 범주가 바르며, 얻은 것은 태어나고, 잃어버린 것은 죽는다. 유덕 해 보인다; 슈슈는 매우 깊고, 깊이를 헤아릴 수 없다. 그것은 성인과 같다. 천지 사이에 윤택하여 국가가 성공하다. 당신이 물과 함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어 기쁩니다. 「시」는 이렇게 알려 줍니다. "나는 음악과 물을 생각했지만, 또 방심했다. 루후는 판에게 술을 마시지 않았다. 클릭합니다 악수도 불러요. -\ "정원 \". 잡언 47 "◎ 락산인인은 왜? 악: 푸산의 아름다움은 세상이 부러워하는 것이다. 초목생, 다물립, 새채채, 짐승이자, 보생, 인심, 사물이 부지런히 일하며 사방이 제한되지 않는다. 구름, 하늘과 땅 사이에 바람이 불고, 나라가 성공하다. 어진 사람이기 때문에 낙산도 있습니다. "시" 구름: "태산암암, 루후는 선견지명이 있다. 낙산은 용이라고 부른다. 47 은 원최영 (7 장) ◎ 마음이 양끝이 있다고 말했다. 먼저 목숨을 구하고 총독을 도모한다. 지생은 생존과 불행의 근원을 예견하고, 기복의 시작을 알고, 일이 일어나기 전에 무형으로 피난한다. -(석원. 마키아빌리 1) ◎ 마키아빌리에는 선악이 있고, 군자의 마키아빌리가 옳고, 소인의 마키아빌리가 악합니다. 카디프 쳉 공공 공모 의 권리, 그래서 사람들 지성; 다른 사람은 이기적이어서 국민을 위해 부정행위를 한다. -(석원. 마키아빌리. 1) ◎ 성실한 사람은 후손까지 번창할 것이고 사기꾼은 살아서 죽을 것이다. -(석원. 마키아빌리 1) ◎ 현자는 한 가지 일을 한다 -(석원. 마키아빌리 1) ◎ 유 () 는 말했다: "나는 나라가 창성한다고 들었다. 나는 천도에 남겨진 성인이다. 이에 대해 극언한다. 나라가 죽으면 천도는 사람을 놀리고, 사람은 선하다. 클릭합니다 -\ "정원 \". (마키아빌리 6) ◎ 말을 할 줄 아는 사람이 반드시 할 수 있는 것은 아니며, 걸을 줄 아는 사람이 반드시 말을 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석원. 마키아빌리 12) ◎ 공자는 "사치스러운 사람은 그치지 않는다" 고 말했다. \ "남편은 열등하지 않다, 굴욕, 굴욕, 반대로. -(석원. 마키아빌리 20) ◎ 공자는 "성인화 재해를 복으로 삼고 덕으로 원한을 갚는다" 고 말했다. -\ "정원 \". 마키아빌리 2 1) ◎ 소림소전, 맹수가 많지만 내년에는 복복하지 않는다. 만약 네가 물고기가 마르면, 너는 더 많은 물고기를 얻을 수 있지만, 내년에는 회복이 없을 것이다. 부정행위는 이윤을 훔칠 수 있고, 그 다음에는 보상이 없다. -(석원. 마키아빌리 3 1)' 화원 최영' (제 8 장) ◎ 공자는 "군자는 자신의 길로 태어났다" 고 말했다. \ "남편 비정규 최종 사망, 남편 초기 장 은 결국 쇠퇴 하지 않습니다. 진 벤.1) "이 (가) 말했다:" 그 기초를 쌓고, 만물을 유형적으로 만들고, 창해 한 방울이지만 천리 밖이다. "그러므로 군자는 기초를 다지고 다시 시작해야 한다. -(검본. 1) ◎ 사람의 길은 부자의 정, 군신의 의미일 뿐이다. 아버지 성자인 너는 도덕적이다, 나는 충성스럽다. 덕부자는 자식에 있고, 선생은 그것을 가르친다. 그 의를 고치고, 그 위선을 숨기고, 검소하고 신중하다. -(벤. 4) ◎ 아이가 일곱 살이고, 아버지는 그를 위해 멘토, 좋은 친구를 선택하셨다. 그로 하여금 악을 보게 하지 말고, 점차 그를 좋아지게 해야 그를 일찍 만들 수 있다. -(벤. 4) ◎ 현자의 일이 가깝고, 말과 행동이 필수적이며, 응답이 이치에 맞지 않는 것은 아니다. 흥미 진진하고 후퇴하는 것은 눈과 모순되지 않는다. 비천한 몸은 결코 마음에 어긋나지 않는다. 군자의 일은 덕을 쌓는 것이다. 아들, 친본도 밀지 않고 따르지 않고 친척도 해친다. 그래서 사랑하는 사람이 핑안, 아이가 낙착되었다. -(벤. 4) ◎ 공자는 "사람의 여행은 효보다 크다. \ "효도 를 포함, 지아 하오 외부. 이를 바탕으로 자급자족을 영광스럽게 한다고 한다. -(벤. 4) ◎ 군은 신하를 근본으로 하고, 신하는 군을 근본으로 하고, 아버지는 아들을 근본으로 하고, 아들은 아버지를 근본으로 한다. 뿌리를 버리는 자는 반드시 영광스럽다. -(벤. 4) ◎ 루즈는 말했다: "두 친의 수명은 틈처럼 길고, 백초는 길고, 서리는 안 되고, 성인은 키우고, 두 사람은 기다리지 않는다. (Jian ben.5) ◎ 대학의 가르침도 다음과 같다. 시간은 미발예언을 금지한다. 맷돌을 잘 관찰하고 학문을 길들인다고 할 수 있기 때문이다. -(Jian ben.9) ◎ 재차단을 하면 천지를 뒤덮을 것이다. 시간 후 배우고, 근면하고 얽매이지 않는다. 잡다한 것은 나쁘지 않고, 나쁘고 불치이다. 혼자 공부하는 것은 친구가 없는 것은 무지하다. -(검본. 9) ◎ 혼자 유치할 때 원사를 구하지 않는 것은 완전할 수 없다. -(검본. 10) ◎ 오늘날 사람들은 칼을 갈고, 신에게 정성을 다하고, 사물의 무게를 보고, 시종일관 졸을 보고, 끝없이 넓은 곳을 보고, 자유자재로, 마치 먼지 밖으로 유유히 돌아다니는 것처럼, 탁연히 독립적이고, 초연한 절세의 세계를 유유히 거닐고 있다 -(검본. 10) ◎ 은거, 독서드럼, 고대를 돌아보고 현의와 우호적으로 배우고, 배우고, 논하며, 나날이 근심하고 있다. 속세를 멀리하고, 이해관계를 분별하고, 득실을 계획하고, 화복을 보고, 대의를 세우고, 사법을 세우다. 뿌리를 추적하고 사물의 감정을 조사하십시오. 죽음에는 유산이 있고, 삶에는 영예로운 이름이 있다. 인재가 만들 수 있지만 할 수 없는 사람은 한가할 수 있다. -(검본. 10) ◎ hueiji 병, 아니 보 르 여행 하지 않지만; 간부가 되는 것은 유리하지만, 인력 없이는 자신을 판단할 수 없다. 검은 활은 좋지만, 그릴 수 없고, 불편합니다. 인재는 높지만 배우지 않으면 성성이 될 수 없다. -(벤. 10) ◎ 물이 강으로 쌓이고 용이 자란다. 흙이 쌓여 산이 되고, 방이 건강하다. 만약 네가 성인이 되는 것을 배운다면, 너는 부유하고 존경받을 것이다. -(검본. 10) ◎ 성현을 배우니 덕이다. 서로 친구를 사귀는 것에 대해서. "시운": "의론이 정밀하다면 연마하는 것과 같다." 이것도 부른다. -(검본. 10) ◎ 사랑하는 사람을 알게 되면 남편을 존중한다는 것을 알게 된다. 안에 있는 남녀와 밖에 있는 친구들이 의견이 다를 때, 성인의 도덕 교육은 유생에게 전승되어 후세를 가르친다. -(벤. 1 1) ◎ 자사는 "배우고 유익한 재능, 칼을 갈고 호호" 라고 말했다. 나는 조용한 장소 를 맛보고, 깊이 생각하고, 빨리 배우지 않으면 안 된다. 맛보면 기대하고, 높이 올라가면 보고 싶지 않다. 따라서, 바람과 함께 호출, 소리 질병 냄새 없음; 등산을 하면 팔이 길어지지 않고 보는 사람이 멀어진다. 그래서 물고기는 물에 타고, 새는 바람에 타고, 식물은 시간에 탄다. ◎--(본보기. 13) ◎ 공자는 "하루 종일 지칠 줄 모르는 사람과 함께 할 수 있는 사람은 공부만 할 수 있다" 고 말했다. 그의 몸은 허약하고, 그의 용기, 그의 조상, 그의 성은 모두 부족하다. 그러나 천하를 듣고 제후에게 자신을 보여줄 수 있는 사람은 배울 수밖에 없다! "시" 는 "싸우지 않고 이기고, 죽지 않고 옛 장에 끌려간다" 고 말했다. 부학도 부른다. -(벤. 14) ◎ 공자는 "군자는 배울 수 없고, 사람을 보면 쇼를 할 수 없다" 고 말했다. 장식이 없으면 뿌리가 없고, 뿌리가 없으면 도리가 없고, 무리하면 불충실하고, 불충실하면 불공하고, 무례하면 성립되지 않는다. -(검본. 15) ◎ 태어날 때부터 존경받는 사람이 자랑스럽고 부귀한 사람이 자랑스럽다. 교훈도 없이 태어나 부귀하고 자만하는 사람, 희귀한 기린 뿔! -(검본. 16) ◎ 사쿠라가 말했다. "일출처럼 적게 배운다고 들었어. 강인하고 배우기를 좋아하다. 일본과 중국의 빛처럼 늙고 배우기를 좋아하고, 분명히 촛불과 같다. -(본보기. 17) ◎ 공부만 지식과 지혜를 넓힐 수 있다. -(벤. 18) ◎ 실무자들은 종종 큰일을 하고 여행가들은 왕왕 온다. -(검본. 19) ◎ 자는 "군처가 나를 훈계하지 않으면 정치를 잃고, 사무교우가 없으면 덕을 잃는다" 고 말했다. 미친 말은 전략을 발표하지도 않고, 영원히 활을 돌려주지도 않는다. 나무는 끈으로 곧고, 사람은 간언을 거룩하게 한다. 다시 배워서 다시 물어봐, 왜 그래? 그리고 징벌에 가깝다. 신사는 반드시 공부해야 한다. 공자는 전자에 대해 부주의하고 후자에 대해 후회하는 것은 흔한 일이라고 말했다. -(본보기. 23) ◎ 관은 말했다: "정직하고 예의 바르다; 영양이 풍부하고 교양이 좋다. " -(검본. (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