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하객의 옛집
서하객의 옛집은 남창촌 동쪽에 위치해 있다. 그것은 명나라에 건설되어 청나라 초년에 보수한 적이 있다. 산꼭대기에 도달하기 어렵다. 원래 집은 사방이 사면이고 면적은 1 ,000 평방미터이다. 1985 년 8 월 ~ 1987 년 6 월, 옛집은 전면 인테리어, 삼진 양면이다. 원거 제 1 입구, 너비 7 칸, 깊이 6 격, 높이 5.8 미터. 가운데에 노제가 쓴' 서하객 옛집' 간판이 걸려 있고 병풍 뒷면에는 서하객 흉상이 놓여 있다. 두 번째 입구에는 5 개의 방 폭, 6 개의 프레임 깊이, 높이 5.8 미터가 있습니다. 서하객의 생애 사적을 전시한 각종 카스트 표본과 현대 전문가 학자들이 쓴 논문, 전문 저서. 세 번째 입구는 폭이 5 칸, 깊이가 8 칸, 높이가 6.8 미터입니다. 본전 3 칸에는 심붕 () 이 쓴' 숭강당 ()' 현판이 걸려 있는데, 벽에는 근대 유명 인사의 제사가 진열되어 있다. 동서서재에는' 서하객이 가봤던 곳' 40 여 폭의 풍경사진이 진열되어 있다. 1993 년 강음시 인민정부와 중국 서하객연구회가 수도에서' 천고의 기이한 서하객 기념전' 을 열어 큰 성공을 거두었다.
나한송
서하객의 옛집 정청 앞 동원에는 가지가 굵고 푸른 잎이 무성한 나한송 한 그루가 서 있어 서하객이 직접 심었다. 지금 나무는 높이 6.50 미터, 뿌리 직경 2.2 미터, 나무줄기는 두 사람이 껴안아야 한다. 그것은 이미 400 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청산당
서하객의 옛집은 남쪽으로 약 500 미터 떨어진 곳에 모조식 건물이 하나 있는데, 삼면이 물로 둘러싸여 있고, 서조동, 세 칸이 깊이 10 틀로 연결되어 있어 고풍스럽게 보인다. 정중앙에 주제가 쓴' 청산당' 현판이 걸려 있는데, 당내에는 허 어머니의 마른 아들 동상이 생동감 있게 진열되어 있다. 76 단 석조와' 석조' 는 북쪽, 서, 남쪽 세 벽 사이에 박혀 있다. 이것은 중국과 외국의 유명한' 청산당 석조' 이다. 청산당은 당초 명나라 48 년 (1620) 서하객이 34 세 때 어머니의 큰 병을 축하하기 위해 세워졌다. 당명은 시 "사월의 청우, 남산명" 이라고 불린다 그는 또 흥미진진하게 사람들에게' 양남산' 한 장을 써달라고 부탁했다. 청산당' 이라는 이름이 붙여졌다.
서하객묘
청산당 뒷마당은 서하객명식 무덤으로, 1985 는 서씨 족보에 첨부된 도면에 따라 리모델링한다. 묘지가 차지하는 면적이 745 평방미터이다. 가운데에는 벽돌 터널이 있고, 좌우에는 조약돌 두 개가 있다. 양쪽에 오침송, 노송, 노송 나무, 단풍, 단풍, 목련, 목련을 심었다. 장미, 동백, 계화, 섣달 매화 등 강남의 명가지. 복도 끝에 있는 제단 앞에는 2.7 미터 높이의 서하객 조각상이 있다. 조각상의 양쪽에 각각 기념비가 하나 있다.
서하객
서하객, 천고의 기인
\ "북쪽 도터 여름 Xianju, 무지개 그림자 는 여전히 양양 에 있었다. 클릭합니다
장쑤 () 성 강음현 () 북사십 리 () 에는 남양지 () 라는 마을이 있고, 마을 남쪽에는 오래된 돌다리가 하나 있다. 이 대련은 서까래 위에 새겨져 있다. 대련은 한때 석교의 북쪽에 사는 하현이 있었다는 뜻이다. 지금 하현이는 떠났지만, 그의 정신은 무지개처럼 남양지 상공에 영원히 떠 있다. 이곳의 협객은 서하객을 가리킨다. 왜 모두들 이렇게 그를 칭찬합니까? 이것은 서하객의 경험으로부터 시작해야 한다.
서하객 (1586- 164 1 년) 은 노을객이라는 유명한 매크로 조상이다. 그는 장쑤 강음의 유명한 부잣집에서 태어났다. 조상은 모두 독서인으로 서향문제라고 할 수 있다. 그의 아버지 서유미안 () 은 평생 벼슬을 하고 싶지도 않고 권력과 한패가 되고 싶지도 않다. 그는 주변 풍경을 참관하고 감상하는 것을 좋아한다. 어린 시절은 아버지의 영향을 받아 서하객들은 역사 지리 탐험 여행기 등의 책을 즐겨 본다. 이 책들은 그로 하여금 어려서부터 조국의 장려한 강산을 사랑하게 하여, 천하를 두루 다니기로 결심하게 하였다. 열다섯 살 때, 그는 남자 시험을 한 번 통과했어야 했는데, 결국 실패했다. 아버지는 아들이 무의식적으로 유명해지거나 더 이상 강요하지 않는 것을 보고, 그에게 많은 책을 읽고 학식이 있는 사람이 되도록 격려했다. 서하객의 조상은 두루마리 건물을 지어 장서를 모아 서하객의 광범위한 독서를 위한 좋은 조건을 만들었다. 그는 공부를 매우 열심히 해서 질문을 받았을 때 그가 읽은 모든 것을 기억할 수 있었다. 집 도서관은 그의 요구를 충족시킬 수 없었고, 그는 한 번도 본 적이 없는 책들을 소장했다. 좋은 책 한 권을 보면 돈이 없어도 그는 옷을 벗고 책을 바꾼다. 열아홉 살 때 그의 아버지는 돌아가셨다. 그는 명산대천을 유람하러 나가고 싶었지만 봉건사회의 도덕기준에 따라' 부모님이 여기 계시니 멀리 가지 마세요' 라고 했다. 서하객은 당상의 노모 때문에 당장 먼 길을 갈 준비가 되지 않았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그의 어머니는 문화적이고 합리적인 여자이다. 그녀는 아들에게 이렇게 말하도록 격려했다.
\ "남자 대장부로서, 중주에 뜻을 두어야 한다. 여행을 떠나요! 천지에 가서 마음을 펴고 지식의 폭을 넓히다. 내가 어떻게 집에 있을 수 있고 아무것도 하지 않을 수 있어, 내가 여기 있기 때문에, 울타리 안에 있는 닭과 축에 있는 조랑말처럼? " 서하객은 듣고 매우 흥분하여 멀리 여행하기로 결심했다. 떠나기 전에 그는 어머니가 직접 만든 여행 왕관을 쓰고 어깨에 간단한 짐을 메고 고향을 떠났다. 올해, 그는 스물 두 살이다. 그때부터 그는 56 세에 사망할 때까지 대부분의 시간을 여행하고 있다.
서하객은 정부 지원 없이 장쑤, 안후이, 절강, 산둥, 허베이, 허난, 산시, 산시, 복건, 장시, 호북, 호남, 광동 _ 광시, 구이저우, 운남을 포함한/KLOC-0 을 여행했다 동쪽에서 절강성 푸타산, 서쪽에서 윈난 () 까지, 남에서 광서남닝 () 까지, 북쪽에서 허베이 () 현 반산 () 까지 대부분의 중국을 포괄한다. 더욱이, 30 여 년간의 여행과 고찰에서 그는 주로 도보로, 심지어 배를 거의 타지 않고, 자주 스스로 짐을 메곤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여행명언) 그가 가 본 곳은 대부분 황량한 오지나 인가가 드문 변방 지역이다. 그는 비바람을 두려워하지 않고, 호랑이 늑대를 두려워하지 않고, 긴 바람, 흰 구름을 동반하고, 들열매로 허기를 채우고, 맑은 샘으로 갈증을 풀었다. 그는 몇 차례 생명이 위독하고 생명의 위험을 무릅쓰고 여행의 어려움을 맛보았다.
스물여덟 살 때 서하객이 온주에 와서 안탕산을 올랐다. 그는 고서에 기러기 산 정상에 큰 호수가 있다는 것을 떠올려 산꼭대기에 올라가 보기로 했다. 그가 어렵게 산꼭대기까지 올라갔을 때, 그는 산등성이가 곧고 발을 디딜 곳이 없는 것을 보았다. 어떻게 호수가 있을 수 있어요? 그러나 서하객은 포기하려 하지 않고 큰 절벽에 계속 올라갔고 길도 없어졌다. 그는 절벽을 자세히 살펴본 결과 아래에 작은 플랫폼이 하나 있는 것을 발견하여 절벽 꼭대기의 바위에 긴 천 끈을 묶은 다음 천 끈을 잡고 늘어뜨렸다. 그가 작은 플랫폼에 도착했을 때, 그는 아래의 통이 너무 깊어서 내려갈 수 없다는 것을 발견했다. 그는 어쩔 수 없이 천 끈을 잡고 절벽을 밟고 힘겹게 위로 올라가 낭떠러지 꼭대기로 올라갈 준비를 했다. 기어오르다가 벨트가 부러졌다. 다행히 그는 교묘하게 튀어나온 바위 하나를 잡았는데, 그렇지 않으면 그는 만장 심연에 빠져 산산조각이 날 것이다. 서하객은 단대를 묶고 힘겹게 기어올라 마침내 절벽 꼭대기까지 올라갔다. 또 한 번, 그는 황산을 유람하다가 도중에 큰 눈을 만났다. 현지인들은 그에게 어떤 곳에서는 눈이 허리까지 쌓여 등산 길이 잘 보이지 않아 올라갈 수 없다고 말했다. 서하객은 놀라지 않았다. 그는 쇠몽둥이에 기대어 길을 탐험했다. 산허리를 따라 올라가니 산이 점점 가파르게 변했다. 산비탈에 그늘이 진 곳이 가장 오르기 어렵다. 노면에 두꺼운 얼음이 얼어서 가파르고 미끄럽다. 네가 밟을 때, 너는 미끄러져 내려갈 것이다. 서하객은 쇠몽둥이로 얼음 위에 구멍을 하나 팠다. 구덩이를 밟고 차근차근 기어가다가 마침내 올라갔다. 산 위의 스님은 그를 보고 매우 놀랐다. 왜냐하면 그들은 이미 폭설로 산에 갇힌 지 몇 달이 되었기 때문이다. 그는 또한 푸젠 우이산의 세 가지 험도, 즉 왕봉 백장위험 사다리, 백운석 가파른 절벽, 죽순봉을 잇는' 닭 가슴' 과' 용마루' 를 걸었다. 그가 대왕봉에 도착했을 때, 해가 곧 질 것 같아서, 그는 하산할 길을 찾지 못했다. 그는 손으로 매달려있는 가시나무를 잡고' 굴러 떨어졌다' 고 했다. 그는 중악송산에도 태사 꼭대기에서 협곡을 드리우고 있다. 서하객의 놀라운 여행기는 확실히 그가 고대인이라는 것을 설명할 수 있다.
하루의 트레킹 끝에 아무리 힘들어도 어디에 머물든 서하객들은 자기가 고찰한 수확을 꾸준히 기록하고 있다. 그의 여행기는 240 여만 자였지만 대부분 잃어버렸다. 남아 있는 것은 유명한' 서하객 여행기' 로 후세에 의해 한 권의 책으로 편성되었다. 이 책은 40 여만 자로 과학과 문학을 하나로 모은 위대한' 기서' 이다.
서하객의 여행은 단지 새로운 승리를 얻기 위해서가 아니라, 더 중요한 것은 자연의 신비와 법칙을 탐구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푸젠건계 닝양계에 대한 그의 고찰이 그 예이다. Liling 과 maling 은 각각 Jiangxi 와 ningyang creek 의 발상지입니다. 두 산등성이의 높이는 대체로 같지만, 두 시냇물이 바다로 들어가는 유량은 매우 다르다. 건계장은 길고, 닝양계는 짧다. 서하객 조사 결과 닝양계의 물줄기가 간서보다 빠르다는 것을 발견했다. "여행이 더 긴박할수록 물살이 더 급하다" 고 말했다. 즉, 여행이 짧을수록 물살이 더 급하다는 것이다. 이 지리학적으로 유명한 결론은 서하객이 현장 고찰을 통해 얻은 것이다. 산천, 수로, 지질, 지형에 대한 그의 조사 연구는 전인을 뛰어넘는 성과를 거두었다.
그는 광시의 좌우강, 쇼와 하마강, 샹강의 지류, 운남 남북의 이판강, 창장과 같은 많은 하천의 수로를 고찰했다. 그중 장강이 가장 깊다. 호탕한 장강은 중국의 절반 이상을 흐르고 있는데, 그것이 어디서 기원했는지는 오랫동안 수수께끼로 남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전국 시대의 지리서' 우공' 에는' 민강 인강' 이라는 말이 있었는데, 이 말은 후세 서적에 의해 계속 사용되었다. 서하객은 이에 대해 의심을 품고 있다. 그는 "북쪽에는 삼진, 남쪽에는 무릉, 서쪽에는 석문금사" 라는 문제를 가지고 진사강이 곤륜산 남쪽 기슭에서 유래한 것으로 밝혀져 민강보다 천여 리 길다는 결론을 내렸다. 당시 조건의 제한으로 서하객은 장강의 진정한 근원을 찾지 못했다. 그러나 그는 매우 중요한 발걸음을 내디뎠고 장강의 근원을 찾았다. 그 후 오랫동안 아무도 발견하지 못했다. 1978 이 되어서야 국가는 조사팀을 파견하여 장강의 진정한 원천이 당굴라 주봉 그라단동의 탈탈강이라는 것을 확인했다.
서하객도 세계 석회암 지형 과학 고찰의 선구자이다. 석회암은 중국 서남 지역에 광범위하게 분포되어 있다. 서하객은 호남 광서 구이저우 윈난 등지에서 상세한 고찰을 실시하여 각지의 각기 다른 석회암 지형에 대해 상세한 묘사, 기록, 연구를 진행했다. 그는 또한 100 여 개의 석회암동을 고찰했다. 호남의 구척산에서 그는 날기만 할 수 있는 용암이 있다고 들었기 때문에 현지 승려 명종에게 길을 안내하고 불을 들고 조사하라고 요청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희망명언) 용암은 우여곡절이 많은 거대한 동굴이다. 구멍에 구멍이 있어 구덩이와 물로 가득 차서 걷기가 어렵다. 서하객은 조금도 개의치 않고 그 속으로 깊이 들어갔다. 그는 그의 신발이 도망가는지 상관하지 않는다. 명종은 몇 번이나 그에게 돌아가라고 권했지만, 그는 듣지 않았다. 불이 거의 다 타 버릴 때까지 그는 아쉬워하며 돌아왔다. 그는 어떤 계기도 없이, 단지 시각적인 단계에만 의지하고 있지만, 그의 조사는 대부분 매우 과학적이다. 계림 칠성암 15 개 동굴의 기록과 같이, 오늘날 우리 지리학자들이 실시한 야외 조사와 대체로 일치한다. 서하객이 죽은 지 100 여 년 만에 유럽인들은 석회암 지형을 고찰하기 시작했다. 서하객은 세계 최초의 석회암 지형학자라고 할 수 있다.
서하객은 지리학에 많은 공헌을 했다. 이 외에도 화산 온천 등 지열 현상을 연구해 기후변화, 식물이 지형의 높고 낮음에 따라 변하는 등 자연현상에 대해 진지하게 설명하고 고찰했다. 또한 그는 농업, 수공업, 교통의 상황, 각지의 명승고적의 진화, 소수민족의 풍속 습관을 생생하게 묘사하고 기록했다. 그의 이 기서도 문학적 가치가 있어 문장 한 편마다 아름다운 산문이라고 할 수 있다.
서하객이 마지막으로 외출한 것은 1636 이었고, 그해 그는 5 1 세였다. 이번에는 주로 중국의 서남지역으로 가서 중국-미얀마 국경에 도착한 텐월 (오늘 운남 텅충) 에 도착하여 1640 에서 고향으로 돌아왔다. 그는 고향으로 돌아온 지 얼마 되지 않아 병이 났다. 병이 났을 때, 그는 자신이 소장하고 있는 암석 표본도 훑어보았다. 죽기 전에 그는 고찰할 때 가지고 온 석두 두 조각을 꼭 안고 있었다.
서하객은 조국을 사랑하고, 과학을 사랑하며, 과학사업에서 용감하게 최고봉에 오르는 정신은 영원히 후세 사람들의 학습을 받을 만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