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자는 악록산의 단풍숲을 보았을 뿐만 아니라 향산의 황색도 떠올렸고, 중국의 수많은 산에서 녹색에서 붉게 변한 우반투, 삼나무, 단풍나무, 참나무, 황련목을 떠올렸다.
염색: yuelu mountain fenglin 의 장엄한 풍경을 그리는 것과 같습니다.
관통력: 강물의 맑음을 보여줍니다.
분쟁: 모두가 앞을 다투는 경기 장면을 썼다.
타격: 독수리가 빠르고 힘차게 날개를 펴고 힘차게 날아가는 웅장한 자세를 정확하고 생동감 있게 보여준다.
항목: 물고기는 강바닥에서 헤엄치고, 강물은 물고기가 강바닥에서 날아가는 것처럼 맑다.
출처:' 진원춘 창사' 는 마오쩌둥이 1925 년 가을에 지은 것이다. 창사는 마오쩌둥의 인격이 형성된 곳이다. 창사도 중국 농촌 혁명의 발원지이자 마오쩌둥 초기 혁명 활동의 중심이다. 19 1 1 년, 마오쩌둥은 호남 창사 제 1 사범학교에 왔다. 당시의 사회적 배경 때문에 마오쩌둥은 급우들과 생활과 국가 대사에 대해 이야기함으로써 지형이 자신의 세계관이 되었다는 것을 더욱 잘 알고 있었다.
원문:
독립 추운 가을, 샹강 북쪽, 오렌지 대륙.
너는 온 산과 들에 가득하고, 층림은 다 물들고 있다. 강에 물이 가득 차서 수백 명이 유량을 다투었다.
독수리는 하늘을 치고, 물고기는 얕고, 각종 서리는 자유를 쟁취한다.
외로움, 망망한 대지에게 묻자, 누가 주께서 가라앉으셨는가?
나는 100 쌍의 커플을 데리고 여행을 가서 지난 세월을 회상했다.
그냥 동창과 소년, 분노; 학자의 정신은 풍족하다.
미진하고 고무적인 말을 가리키면, 그 해 만 호후의 더러움이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중류에서 물을 치고 파도가 요트를 막았던 거 기억나?
전체 텍스트 번역:
늦가을의 어느 가을이 높고 상쾌한 날, 나 혼자 귤주에 서서, 강강의 맑은 물이 천천히 북쪽으로 흘러가는 것을 지켜보았다.
그 수천 개의 산봉우리가 모두 빨갛게 변한 것을 봐라, 그 층층의 나무들이 모두 색깔에 물들어 있는 것 같다. 강물이 맑아서 바닥이 보이고, 큰 배는 바람을 타고 파도를 헤치고 앞을 다투었다.
독수리는 광활한 하늘에서 힘차게 날고, 물고기는 맑은 물에서 경쾌하게 헤엄치며, 모든 것이 가을빛 속에서 자유의 생명을 쟁탈한다.
끝없는 우주에 직면하여, (수많은 생각이 함께 솟아올랐다) 나는 묻고 싶다. 누가 이 끝없는 지구의 흥망을 지배하기로 결정했는가?
돌이켜 보면, 나와 학우들은 늘 손을 잡고 여기에 놀러 온다. 국사에 대해 함께 이야기하니, 무수한 평범하지 않은 세월이 여전히 가슴에 맴돈다.
학생들은 한창 청춘과 장년기에 처해 있다. 모든 사람은 야심차고, 자유자재로, 강인하고 힘이 있다. -응?
국가 대사에 대해 논평하고, 이런 풍조가 용솟음치고, 명료한 문장, 당시 군벌 관료들을 똥으로 삼았다.
우리가 함께 급류에서 수영을 했던 것을 기억하십니까? 당시의 파도는 세차게 흐르는 배를 막을만큼 컸다.
확장 데이터:
전체 텍스트 감상:
1. (부터) 역사적 관점
중국 시가사에서 굴원은 자연미를 대량으로 묘사하고 자연미 묘사와 우국 우민을 결합한 최초의 시인이다. 이것은 중국 고전시의 훌륭한 전통이다. 마오 쩌둥의시는이 훌륭한 전통을 물려 받았습니다. 그는 자연미와 사회미를 결합시켜 자연미라는 생동감 있는 예술적 이미지를 통해 사회미의 내용을 표현하는 데 능하다.
이 단어는 창사 추경에 대한 묘사와 청년기 혁명 투쟁 생활에 대한 추억을 통해' 누가 주흥이 가라앉을까' 라는 질문을 제기하며 중화민족의 미래에 대한 낙관정신과 천하를 자신의 책임으로 삼는 원대한 포부를 표현했다. 특히 이 단어의 마지막 세 문장은 하나의 질문으로 끝나며,' 누가 침몰하는가' 라는 질문에 교묘하게 대답했다. 연중 물을 치는 것처럼 용감하게 혁명의 폭풍에 뛰어들어 대담하게 전진하다.
2. 미적 관점
미학적으로, 숭고한 아름다움은 외적인 면에서 구체적으로 높고, 광활하며, 웅장하고, 장려한 등 장려한 장면으로 나타난다. 이런 숭고하고 넓으며 장엄한 아름다움은 모 주석시의 산천 묘사에 잘 나타나 있다. "진원춘 창사" 는 최고의 장 중 하나이다.
서예 감상
이 작품은 약 1954 로 마오쩌둥 서예의 대표작이다. 그것은 서예가들이 마오쩌둥시 잉크의 최신 작품, 가장 성숙하고 가장 높은 작품, 그리고 우리가 본 잉크 얼룩의 마지막 기념비로 여겨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이 그림은 네모난 펜을 원필로 쓰면서도, 사록풍도 장봉으로 사용한다. 그것은 우아하고 유유하며 함축적이고 흥미를 자아낸다. 지면이 빽빽하고, 행이 없고, 행과 행이 가까워서, 거의 글자와 글자 사이의 공백과 같다. 구조 펜 내부 및 외부 강성, "기호 보조 조류. 클릭합니다 책 100 여 자, 필기시험과 먹색은 서정에 따라 변하며, 시간이 높을 때 느리고, 책의 정취를 가득 채우고, 구조가 완벽하다.
4. 경물 묘사의 각도
\ "당신은 온 산을 보고, 숲은 물들고 있다; 강에 물이 가득 차서 수백 명이 유량을 다투었다. 독수리는 하늘을 치고, 물고기는 얕고, 각종 서리 하늘은 자유를 쟁취한다. " 내용적으로 보면 산, 숲, 강강, 배, 독수리 등을 쓴다. 자연물도 있고 동식물도 있고, 문류도 완비되어 있고, 활력이 넘친다. 풍경 글쓰기의 관점에서 저자는 시각에서 논리, 점에서 면, 현실에서 허무까지, 자연에서 인간까지 거리가 있다.
5. 예술적 관점
중국 고전시의 예술적 표현은 정경 융합을 매우 중시한다. 리우웬은 "맛이 복잡하고 싱거우면 재미없어" 라고 말했다. ("문심조각용") 사개암은 "풍경은 시의 매개체이고, 사랑은 시의 배아이다" 고 말했다. 시입니다. 몇 글자가 통일되어 생명력이 무궁무진합니다. " ("시 사체") 라는 단어는 이미 잘 융합된 정경의 경지에 이르렀다.
6. 주요 내용
상성:' 오늘 여행' 은 사람과 자연의 관계를 묘사하고, 강추색을 묘사했다.
샤쿤:' 과거로 돌아가기' 의 저자는 한 급진단체와 관계를 맺고, 그의 동창 시절을 회상하며, 그의 생각과 포부를 표현했다.
7. 사상성
숭고한 아름다움은 내면적으로 표현되는데, 그것은 위대하고 고상한 마음의 반영이다. 고대 로마의 랑지누스는' 숭고에 대하여' 라는 글에서 숭고함을' 위대한 마음의 메아리' 라고 제기했다. 이 단어의 후반부는 서정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이런 위대한 정신적 호응의 표현이다. 이런 표현은 우선 추억을 통해 얻어진다. -응?
참고 자료:
바이두 백과-창사 친원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