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회사기업대전 - 정보 컨설팅 - 게으른 사람은 게으른 복이 있고, 어리석은 사람은 어리석은 복이 있고, 불복은 생명이다. 이 점에 동의하는 사람이 있습니까?

게으른 사람은 게으른 복이 있고, 어리석은 사람은 어리석은 복이 있고, 불복은 생명이다. 이 점에 동의하는 사람이 있습니까?

네가 얼마나 게을러졌는지 농작물을 예로 들어 보자. 농촌에서는 소를 갈고 밭을 갈는 사람은 모두 남자이고, 여자는 보습을 장악하고, 둘째 형수는 제외한다. 형수는 밭에서 걷고 형부는 밭에서 걷는다. 정오, 형수는 소를 베고, 다시 가서 밥을 지어야 한다. 왜냐하면 그는 도랑에서 게를 잡았기 때문이다.

둘째 형수가 똥을 고르자, 그는 휴대용 똥통을 메고 노래를 불렀다. 곡식을 수확할 때, 둘째 형수님은 묶음을 싸서 주워 오셨다. 그는 일부러 밧줄을 끈으로 바꿨다. 보금자리에 오곡 씨를 뿌리더라도 작은 판자를 가지고 시작점에 앉아야 한다.

가축과 가금류의 가사 관리, 실내외 청소는 모두 둘째 형수님에 의해 이루어지며, 외부인에게 전구를 바꾸고, 전선을 연결하고, 탈곡기를 뜯어내라고 한다. 아직 꿰매면 꼭 따라잡아야 해, 하루면 하루야.

여자는 남자가 되어도 흉악하지 않다. 둘째 형의 농작물은 전 대대에서 최고로 매년 식량을 빌려야 한다. 놀랍게도, 둘째 형수는 결코 불평하지 않았다.

그 해, 생산대는 집을 짓고, 기초를 닦고, 단벽 석두, 모두 수십 명을 2km 떨어진 석두 공장에 청해야 했다. 여덟 명이 오전에 네 번, 오후에 세 번, 새집을 옮기는 데 절반의 비용이 들었다.

이복 이부, 한평생 지쳐서 아무것도 없다. 나의 둘째 형은 평생 재미있지만, 손에는 수억 원이 있다. 이것이 바로 생활 [수줍음] [수줍음] [귀여움] [지혜] [지혜] 입니다.

사람은 생명이고, 주의할 것은 사람이 생명만큼 좋을 수 없다는 것이다! 어떤 사람들은 평생 고생했지만 여전히 힘든 생활을 하고 있지만, 어떤 사람들은 조상 세대의 집에 의지하여 하룻밤 사이에 벼락부자가 되어 수백만, 심지어 수천만 위안의 부를 소유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이게 인생이라고 생각하니?

바보가 바보라고 말하는 것은 복이다. 나는 특히 확신한다.

18 년, 우리 직장에는 아저씨가 있는데 50 대예요. 그는 자신이 어리석다고 느끼고 육체노동을 좋아한다. 직장 지도자는 그가 나이가 많은 것을 보고, 무슨 쉬운 일도 하지 않는다. 꾀죄죄하게 입어서 결혼하지 않았다. 마을에 살다. 70 대 노모와 함께 살고 있다.

그들 마을은 마침 철거를 따라잡았다. 마을 사람들은 모두 준 돈이 적절하지 않다고 생각하여 거의 동의하지 않았다. 그의 어머니와 옆 이웃이 약속한 것뿐인데, 그의 집은 마을 밖에서 가장 멀다. 집은 네 칸이지만, 마당은 남의 집보다 두 배나 커서 담장이 없으면 중공 벽돌로 반 미터 높이의 틀을 만들었다. 그에 따르면, 그는 몇 년 전에 아버지를 보러 가서 집을 팔았다. 나중에, 그는 그것을 좋아하지 않았다. 그의 아버지가 돌아가셔서 나와 그의 어머니는 살 곳이 없다. 다만 내가 지금 살고 있는 집은 판매용이다. 섹터가 좋지 않을 수도 있고, 네 채의 오래된 집일 수도 있다. 그래서 싸다. 3 천 원에 샀는데 그때 살 곳을 갖고 싶었어요. 철거금은 200 여만 원을 주고, 70 여 채의 건물도 주었다.

철거금이 타당하지 않아, 그의 집과 이웃들은 모두 그들의 마을에서 철거했다. 본래 그들의 마을을 차지하기 위해 길을 하나 지었는데, 조금만 옮겨서 마을 밖으로 나가 그의 집 마당을 통과할 수 밖에 없었다. 나중에 그들 마을 사람들은 죽은 것을 후회했다.

위층으로 이사온 지 얼마 되지 않아 이혼한 며느리도 찾아 잘 지내고 있다.

동의! 게으른 사람은 게으른 복이 있고, 토지신은 기와집을 짓는다는 말이 있다. 우리 마을에는 게으른 왕이 있다. 또 다른 사람은 80 세가 되었는데도 할 일을 찾고 있다. 그는 막 73 세인데, 하루 종일 두 손을 바지 주머니에 꽂고 어슬렁거린다. 그의 아들은 그에게 땅을 뒤집어 나무에 심으라고 했다. 그는 화가 나서 "나는 닦지 않았다" 고 대답하여 더러운 옷을 벗고 씻으라고 했다. 그의 머리가 굳었다. "내 몸은 더럽고, 네 몸은 더럽지 않다." 바로 이런 게으른 왕, 가난한 불쌍한 사람, 먹고 마셔서 얼굴이 빨개졌다. 오늘 큰 아가씨는 술 두 병을 선물했는데, 내일 소녀는 그에게 밥을 먹으라고 했다. 모레 우리 형부는 그에게 두 잔을 마시라고 했다. 모레 내 조카는 또 그를 미미라고 불렀다. 때때로 이리저리 돌아다니다가, 밥을 먹을 때 누군가가 그에게 술 한 잔을 하라고 하면, 그는 한 부를 만든다. 아이고, "게으른 사람은 게으른 사람의 행복이 있다" 는 말이다.

이 말은 생각하면 매우 일리가 있다. 나는 다른 것을 원하지 않지만, 나는 매우 비슷하다고 생각한다. 게으른 사람이 복이 있다는 것을 인정하느냐 안 하느냐는 그들 자신의 사고 정도에 달려 있다. 총명한 사람은 인정하기 어렵지만, 어리석은 사람은 오히려 이런 느낌을 가지고 있다.

나에게는 아주 좋은 예가 있다. 온 마을 1200 명 중 1/4 의 60 ~ 87 세 노인이 있다. 경제난으로 젊은이들은 모두 아르바이트를 하러 나갔고, 이 노인들만 남아서 농사를 짓고, 식량을 생산하고, 매일 땀을 흘리고, 열심히 일했다.

50 대 안팎의 젊은이 두 명이 있는데, 땅이 충분히 넓다. 며느리도, 결혼도 하지 않았기 때문에 조상 세대 3.5 인의 땅을 즐겼다. 20 여 년 전, 나는 젊었을 때 열심히 생산하지 않고, 땅을 버리고, 온종일 빈둥거렸다. 집 한 칸이 허물어져서 타일도 수리하지 않았다. 만약 내가 돈이 있다면, 나는 술을 마셨고, 나는 유명한 술꾼이 되어, 그룹에서 누구나 다 알고 있다.

불과 2 년 전, 국가는 정밀 빈곤 퇴치 정책을 시행했고, 그들 둘은 빈곤 퇴치의 반대가 되어 1 인당 4 만 위안을 위태로운 주택 개조에 사용했다. 국가와 그들은 각각 J 동 반 콘크리트 평상집을 지었고, 저보가구로 간주되어 채자 환경위생을 한 달에 세 번 청소하도록 안배했다. 보상은 300 위안에 저보, 즉 600 위안이다. 평소 대구 빈곤 구제 간부들은 늘 땔감 기름소금을 가지고 다니는데, 때로는 그와 함께 집을 청소하기도 한다.

자신을 잘 보살피면 약간의 끈기가 있는 것은 아니다. 너는 매달 600 위안의 기본 생활돈으로 충분하다. 너는 하루 종일 음식을 먹고 거리에서 놀 것이다. 피곤해서 새집으로 돌아가 자다. 깨어나면 술을 몇 번이고, 어지럽게 마시고, 논두렁과 논두렁 사이에서 일하는 노인에게 갔다. 또한 다른 사람의 노동 효율성에 영향을 미치고 그 노인들에게 부러움을 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일명언) 그들 자신의 운명은 현대인보다 못하다.

"게으른 사람은 과거에 의지해야 하고, 부지런한 사람은 평생 열심히 노력하지만, 외우면 거칠어." 라는 매우 확실한 이치를 요약해 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노력명언). "

축복은 운명과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고, 7 분의 노력, 3 분의 1 이 즐겁다. 분투하는 중에 성공도 있고 실패도 있었고, 성공은 실패보다 컸다. (서양속담, 성공속담) 몇 년 동안 장사를 했는데, 86~90 년 최고의 장거리 인신 매매, 기차 한 대에 귤 40 톤을 태워 24,000 위안을 벌었다. 최악의 경우 두 열차 수박이 16.000 위안을 잃었다. 요 몇 년 동안 나의 사업은 7 점 운의 3 점 노력이었다. 게으른 사람과 어리석은 사람은 복이 없지만, 철거와 같은 한동안 행운을 느꼈다. 많은 사람들이 가난한 사람에서 부자로 변했다. 이것은 그들의 노력이 아니라, 단지 철거의 행운을 따라잡았을 뿐이다.

모든 것이 생명이고, 사람은 모든 것을 할 수 있다. 나는 게으른 사람은 게으른 복이 있고, 바보는 어리석은 복이 있고, 불복은 모두 생명의 화제라는 것에 매우 동의한다. 아무도 바보가 되고 싶지 않아, 아무리 복이 있어, 누가 바보가 되고 싶어! 사람들이 너를 평생 업신여기게 하다.

서로 봐! 큰 슬픔과 큰 슬픔! 차라리 정상인이 되는 게 낫겠어! 그 게으른 사람은 하늘의 뜻이 아니다! 인위적!

일본에는 19 14 에서 태어난 꽃본요코가 있습니다. 그녀는 여자 중의 여자 영웅이다, 매우 근면하다! 늙어서 늙어가는 것을 배우고, 줄곧 젊은이들을 숭배하게 하다. 사실 그녀의 운명도 다사다난한 가을이다. 그녀의 남편도 술꾼이다. 그녀는 우울증이 아니라 성장이다. 너무 신기해요. 7 1 년 컴백 사진. 80 세에 연애한 97 세의 한 노인이 대퇴골이 골절되어 22 시간 동안 치료하고 완강히 회복하여 다시 일어섰다. 100 세 때, 세기 영화제를 개최하여 전 세계에 센세이션을 일으켰다. 지금 105 살이에요. 아니면 매일 화장을 하고 일을 꼼꼼하게 해요. 이런 늙은 여자는 한 젊은이를 부끄럽게 한다. 백세 노인! 얼굴에 미소를 띠고 한가롭게 햇빛 아래 앉아 있는 것은 풍경이다. 난 아직 일하고 있어! 이런 사람, 인연은 없다! 그 게으른 사람들은 매일 빈 주머니로 생활하고, 다른 사람의 자선으로 생활한다면, 어떻게 복이 있을 수 있겠는가?

너의 노력은 가장 아름답다! 게으른 사람은 강인하지 않고 모두 게으른 사람이다. 모두 기생충입니다. 인생에서 부를 위해 분투하는 아름다움과 존엄성을 영원히 체득하지 마라. 마을의 한 노인이 게으름으로 죽었다. 1970 년대에 그는 겨우 50 대였다. 낮과 밤 모두 생산대가 집안에서 그를 돌보고, 약간의 식량과 몇 원을 나누어 주었다. 그는 삽으로 똥을 싸고 두부도 산다. 그는 메스꺼움을 두려워하지 않고 벌써 게을러졌다. 정말 복이다! 게으른 사람은 잠시 밥을 먹어도 평생 먹지 않는다. 이 세상은 우리가 분투할 만한 가치가 있다. 근면한 사람은 복이 있다!

나는 이런 견해에 동의한다. 나의 고모 두 명을 예로 들어 보자. 아주머니는 맏이이고, 둘째 형수는 맏이입니다. 우리 이모는 아무것도 하기 싫어서 아무것도 할 줄 모른다. 언니는 바느질과 집안일을 하고 형은 수공을 한다. 우리 이모는 입을 벌리고 밥을 먹어야 한다. 그들이 결혼할 때 아주머니는 부자집에 시집갔고, 둘째 형수는 가난한 사람에게 시집갔다. 우리 이모는 시댁의 생활이 좋지 않다고 생각하여 친정이나 큰언니 집에 자주 산다. 나의 둘째 삼촌도 생활이 고달프기 때문에 혁명에 참가했다. 몇 년 후 신중국이 설립되어 곧 토지 개혁을 감행했다. 큰외숙모의 집은 부농으로 나뉘고, 둘째 외숙모의 집은 빈농과 중농으로 나뉜다. 우리 둘째 삼촌은 국가 간부가 되었다.

그 후 두 가족의 생활은 점점 멀어졌다.

고모는 아들이 많다. 가정 성분이 높기 때문에, 그녀는 중학교를 졸업하고 마을로 돌아가 농민이 되어 아내에게 많은 돈을 썼다. 나의 큰고모는 여태껏 옷을 사지 않고 스스로 옷을 골라 입는다. 그녀는 하루에 세 끼를 먹는 것은 단지 배를 채우기 위해서이다. 때때로 이모는 계란을 좀 보냈는데, 우리 언니는 차마 한 번에 한 개씩 먹을 수 없었고, 두 끼로 나누어 먹었다. 결국 그는 70 대까지만 살다가 자신의 오두막에서 죽었다. 그녀는 기차가 어떤 것인지 평생 모른다. 병원에 가 본 적이 없어요.

우리 이모는 아무 일도 할 줄 모르지만 욕을 할 줄 안다. 온 가족이 감히 그녀를 건드리지 못한다. 왜냐하면 그녀는 장소를 가리지 않고 욕을 하기 때문이다. 이모의 성질을 내라. 이모는 돈이 있어서 다 쓸 수 없다. 그녀는 무엇을 먹고 무엇을 입고 싶은지, 그녀가 명령하기만 하면 된다. 사위는 이모는 자희태후라고 말했다. 이모의 아이들은 모두 기술 노동자여서 가정마다 생활이 어렵지 않다. 이모는 집에서 아무것도 하지 않고 하루 세 끼만 먹고 무엇을 먹을지 생각하고 있다. 아이들이 그녀에게 쇠고기를 보냈다. 그녀는 씹는 힘이 있다고 해서 만두를 보냈다. 그녀는 소가 맛있지 않다고 말했지만, 늘 흠을 잡는다. 나의 이모는 지금 90 대이다. 그녀는 70 ~ 80 세가 된 것 같다.

형수님은 많이 닮았어요. 집에서 형수는 총명한 소녀이고, 형수는 어리석은 소녀이다. 결혼 후 시누이는 매사에 큰아버지를 따라다녔고, 시누이는 곳곳에서 큰아버지를 돌보았다. 가끔 둘째 삼촌을 욕하며 내가 젊었을 때 그와 함께 고생을 했다고 하는데, 지금은 그녀를 보상해야 한다. 둘째 아저씨는 그녀를 돌보지 않고 일만 하고 둘째 아저씨가 계속 욕을 하도록 하여 그녀의 유일한 특기를 발휘했다. 우리 둘째 아저씨는 집안의 노간부처럼 보이지 않고, 더욱 노복처럼 보인다.

그래서 사람은 정말 게으르고, 게으른 생활이 있고, 바보는 어리석은 생활을 한다.

확실히 이렇다. 사람은 젊었을 때는 생활을 믿지 않았지만, 50 세 이후에는 생활을 믿어야 한다. "행복은 바쁘지 않지만, 행복하지 않지만 마음이 아프다" 는 말이 있다. 어떤 사람들은 평생 아무것도 하지 않으려고 노력했고, 어떤 사람들은 아무 일도 하지 않고, 여기저기서 일어났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노력명언) 다음은 일반인의 두 가지 예를 들어 비교한다.

장숙은 우리 마을 사람입니다. 1940 년생, 가족 형제 자매 다섯 명, 둘째입니다. 장 삼촌은 가장 총명하다. 그는 마을에서 처음으로 현고에 합격한 사람이다. 65438 ~ 0959 는 성도 모 건축류 대학에서 등교한다. 이 역시 마을에서 처음으로 대학에 합격한 사람이다. 모두들 장가조의 무덤은 모두 연기라고 말한다. 그러나 날씨는 예측할 수 없다. 59 년, 국가는 3 년 동안 자연재해를 당하기 시작했고, 국민경제는 대약진의 실패로 재난에 빠졌다. 그래서 국가는 도시 인구를 분산시키고 농촌의 농업을 지지하기 시작했다. 1960 년, 20 여개 대학이 휴교했고, 장숙이 있는 대학은 휴교학교 중 하나였기 때문에 1960 년 6 월 장숙은 고향으로 돌아갔다. 89 년 후, 성 교육청은 중학교 졸업장을 재발급했다.

고향에 돌아온 후 장숙이는 결혼했다. 농사일을 2 년 동안 했더니 마을 초등학교의 한 선생님이 시 시멘트 공장에 채용되어 노동자가 되었고, 장숙은 마을의 초등학교 선생님을 승계하라는 요청을 받았다. 처음에는 생산팀처럼 품삯을 벌지만, 설정된 근로기준이 낮고, 여성 1 등 근로점이었다. 마을 사람들은 교사가 고된 일을 하지 않고, 강한 노동력을 기르지 못하며, 일급 여성처럼 될 수밖에 없다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일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일명언) 장숙은 그가 업무 점수가 낮다고 싫어하고 대대 간부들이 일을 하며 말했다. "당신들은 마을에서 유일한 고재생입니다. 너는 선생님이 되어야 한다. " 이런 식으로 장숙은 문직 교사가 되어 대대의 일부 홍보 업무를 담당하고 있다.

문혁이 끝난 후 민영교사는 임금제도를 바꾸었다. 처음에는 두 마을이 매월 식량을 보조한 후 3 개로 늘었고, 1980 년 이후 한 달에 5 개로 조정되었다. 1985 성에서 처음으로 민영교사가 공교사 시험을 볼 수 있도록 허락했다. 장숙의 문화 수준에 따르면, 그들은 틀림없이 합격할 것이다. 하지만 성에는 서류가 있어 45 세 이상은 시험을 볼 수 없다. 그 해 장숙은 이미 46 세가 넘었으니 시험을 볼 수 없다.

나중에 장숙은 향중학교로 전근되었고, 향에서는 농촌 중학교 교사의 임금을 매달 30 위안까지 보조했다. 하지만 집에서 멀리 떨어져서 2 주 동안 함께 있었다. 집안의 농사일은 아무도 하지 않아 모두 며느리에게 떨어졌다.

1994 년에야 50 세 이상의 노민영교사가 성 내 공교사를 시험할 수 있도록 허락했지만, 매년 정식 교사의 수는 매우 적다. 장숙이는 첫해에 합격하지 못했고, 이듬해에 열심히 공부하고, 1 년 동안 시험을 보고, 공교사가 되었다. 1996 년 성에는 55 세 이상의 서류가 있고, 심산구 교령인 30 년 된 민영교사는 직접 공교사로 전환할 수 있다는 것을 누가 알겠는가.

장숙의 아들 몇 명을 다시 말해 보자. 장서에는 네 아들이 있다. 큰아들은 문혁 시대에 자랐고, 고등학교에는 대중의 추천이 필요하다. 그가 고등학교에 다닐 때 생산대에는 적령기 학생 세 명이 있었지만 적령기 지표는 두 개밖에 없었다. 추천할 때 군중들은 "장숙문화 수준은 충분히 높고, 읽은 책은 가정용으로 충분하다" 고 말했다. 고등학교에 가지 말고, 그들이 그 두 학생을 찾아가게 해라! 클릭합니다 그 결과 장숙의 큰아들은 대중의 추천을 받지 않고 고등학교 없이 집에서 농사를 지었다. 큰아들이 며느리를 찾았을 때, 다른 사람들은 그의 집이 가난하고, 아들이 많고, 집이 없어, 여러 대상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었지만 아무 말도 하지 못했다. 26 세가 되어서야 당시 농촌의 나이가 된 청년이 되었다.

장숙의 둘째 아들과 셋째 아들은 모두 총명하여 공부를 잘한다. 둘째 아들 초 3 경연에서 전 현 10 위를 시험했고, 현 고등학교에 직접 합격한 후, 나중에 성 대학에 합격하였다. 셋째 아들은 중학교에 현성의 작은 사범에 합격하여 졸업 후 고향으로 돌아와 시골 교사가 되었다. 막내 아들은 각 과목은 모두 좋지만, 그는 영어를 배우지 못한다. 그는 시험장으로 돌아온 지 20 ~ 30 분 되었다. 결국 현 중점 고등학교에 합격하지 못하고 직고에 합격했다.

가난한 삼촌의 아들들이 장가를 가는 것이 어렵다고 해서 둘째 아들은 졸업 후 시내에 남아 있었지만 2089 년까지 결혼하지 않았다. 셋째 아들은 집에서 결혼했다. 막내아들 차례가 되었을 때 집에는 집이 없었고, 집터도 승인할 수 없었다. 막내아들은 몇 년 동안 질질 끌었지만 며느리의 일을 말할 수 없었다. 결국 그는 사위가 되었다.

원래 막내아들이 결혼한 후 장숙은 이 행복을 누려야 하는데, 큰아들이 다른 사람에게 집을 지어 돈을 벌 때 선반에서 떨어져 마비가 되고 농촌에도 보상이 없다는 것을 누가 알았겠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큰며느리는 2 년을 할 수 없었고, 장숙은 큰아들을 돌보며 세 아이를 부양해야 했다. 그리고 3 년 후, 셋째 아들 며느리는 또 유방암에 걸려 수술 후 중노동을 할 수 없었다. 장 삼촌은 세 번째 가정을 돌보는 것을 도와야 했다.

노인들의 딸 두 명과 아들 한 명, 한 명, 한 명, 한 명, 한 명, 한 명, 한 명, 한 명, 한 명, 한 명, 한 명, 한 명, 한 명, 한 명 하지만 바로 이때, 장숙은 병이 나서 뇌졸중 후 반신불수가 되어 치료 후 말을 하고 걷는 것이 모두 순조롭지 못하여, 집에서 마비된 큰아들을 돌볼 수밖에 없었다.

동료 왕형은 매우 복있는 사람이다. 그는 살이 쪄서 귀가 축 처졌다. 그를 보는 사람은 누구나 그가 복이 있다고 말할 것이다. 그는 갈망 앞의 다섯 자매 중 유일한 동생이다. 갈망의 아버지는 은퇴 간부로 연금이 많다. 왕 형은 어려서부터 부모님께 귀여움을 받았고, 그의 다섯 언니도 이 동생을 매우 좋아했다. 왕 형은 성질도 좋다. 그는 조급해하지 않고 남에게 유순하다.

창 왕 의 다섯 자매 는 잘 결혼, 큰 동생 도 카운티 위원회 의 머리 입니다. 따라서 집안의 모든 것은 모두 몇 명의 자매가 관리하므로, 갈망은 아무것도 걱정할 필요가 없다. 왕형은 똑똑하지 않고, 심지어 좀 멍청하다. 중학교를 졸업하고 고등학교에 다니지 않고, 평소에 거리에서 승합차 한 대를 구해서 물건을 좀 가져왔다.

이런 식으로, gewang 는 중학교 교사 아내 와 결혼 하고, 두 딸 을 낳았다. 2004 년, 갈망의 처남은 그의 관계를 통해 그를 우리 직장의 다정회사에 데리고 운전기사로 삼았다. 그는 막 임시직으로 일하기 시작했는데, 반년 후 노동국의 비준 수속을 바로잡아 일부 노노동자들을 간지럽게 했다. 더욱 화가 난 것은 1 년 후, 회사의 원래 소대 대장이 승진하여 이직하자, 한 무리의 늙은 운전자들이 서둘러 대장을 다투었다는 것이다. 그러나 결국 사장이 갈망을 발표할 줄은 아무도 예상하지 못했고, 이로 인해 몇몇 늙은 운전자들이 화가 나서 한바탕 욕을 했다.

갈망은 간부 수준이 안 되고, 사람을 이끌 수는 없지만, 사장은 사람을 바꾸지 않는다. 나중에 모두들 운전을 할 것이고, 작은 차량 행렬이 해산되었다. 사장이 그것을 갈망에게 주었습니까? 나는 보위처 부국장을 맡았고, 항상 농촌에서 공사장을 조사했는데, 걱정도 없고, 책임도 없고, 바쁘지도 않았다.

갈망은 어수룩하지만 두 딸 모두 똑똑하다. 두 사람 모두 며느리에게 괜찮은 대학에 합격하였다. 졸업 후 하나는 시내에 남아 있고, 하나는 현에 남아 있어, 일은 모두 괜찮다. 갈망의 부모는 현재 다섯 자매가 번갈아 시중을 들고 있는데, 그의 남편과 아내는 그들을 돌볼 필요가 전혀 없다. 앞으로 두 딸, 세 칸짜리 문방세를 위한 집 두 채가 있습니다.

왕선생은 사람이 좋아서 마음이 없어서 사람들과 이야기하는 것이 농담을 좋아해서 화를 잘 내지 않는다. 또 다른 사람들은 "왕형, 귀가 크니 정말 운이 좋다!" 라고 농담했다. 왕 선배는 이렇게 말했다. "귓불은 어깨 너머로 늘어져 있고, 행복은 크지만, 귓불은 커서, 헛되이 온 것이 아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 또 어떤 사람들은 그들에게 "왕 오빠, 너는 외아들이니, 너는 아들을 다시 낳아야 한다" 고 격려했다. 。 왕형은 이렇게 말합니다. "인생은 뭔가 해야 하지만, 나는 강요하고 싶지 않다. 두 딸은 초상은행, 둘째 아들은 건설은행이다. 건설은행이 이 두 집의 유치한 돈을 다 써버리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나는 지금 이렇게 복이 많지 않다! "

이 두 가지 사례를 비교해 봅시다. 장서와 갈망의 운명은 전혀 다르단 말인가? 장지의 바쁜 세대는 재난이 많고, 아무 일도 하지 않고, 만년을 편안하게 누리고 있다. 이 모든 것은 운명이 아니다!

"게으른 사람은 게으른 복이 있고, 바보는 어리석은 복이 있다. 만약 네가 받아들이기를 거부한다면, 이것이 바로 생활이다. 이 말에 동의하는 사람이 있습니까? " 지금 이런 말이 나오는데, 누군가가 이런 법칙을 발견하여 전파했다는 것을 증명한다. 입소문, 조롱, 풍자, 조롱은 이런 사람과 일이 있다는 것을 보여 주며, 너는 받아들이기를 거절할 수 없다.

게으른 사람은 게으른 복이 있고, 바보는 어리석은 복이 있다. 이 복보는 어떻게 정의합니까? 이것은 현자와 어진 자의 평가이다.

게으른 사람은 게으른 행복을 가지고 있고, 바보는 어리석은 행복을 가지고 있으며, 같은 생활환경에서 사람들의 태도와 생활방식을 비교한 것이다. 같은 생활환경에서 근면한 사람과 게으른 사람, 총명한 사람과 어리석은 사람의 생활수준은 비슷하다.

생활수준이 비슷하기 때문에 부지런한 사람과 총명한 사람은 모두 실망하고 자신의 근면과 영리함에 대해 의심을 품는다. 나는 이런 현상을 설명할 수도 없고, 문제의 소재를 찾을 수도 없고, 이런 의심을 운명 탓으로 돌릴 수밖에 없다.

노력하지 않으면 수확이 없다. 이것은 가장 간단하고 깨지지 않는 도리이다. 게으른 사람은 노력하지 않으면 자연히 수확이 없다. 게으른 사람이 수확을 얻었기 때문에, 그들이 지불했다는 것을 설명하고, 그들의 지불이며, 다른 사람의 이해를 얻지 못했다.

게으른 사람은 게으른 복이 있고, 어리석은 사람은 어리석은 복이 있지만, 그들의 행동은 새로운 것으로 표기되어 다른 사람에게 이해되지 않아 착각을 일으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간단히 말해서, 사람은 경험주의의 실수를 범하고, 시식적인 안목으로 문제를 보고, 다른 사람이 바보보다 총명한 잠재적 자질을 간과한다.

네가 어떤 직급이든 근무 시간이 길수록 축적된 경험이 많아진다. 이것은 우세이자 재산이다. 그러나 관례를 고수하고, 고집스럽게 자처하는 사상의 한계도 있어, 걸음걸이의 실수를 범하기 쉽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만약 이런 문제를 찾을 수 없다면, 우리는 고집을 부리며 시대와 함께 전진할 수 없을 것이다. 오히려 남에게 이래라저래라 하며 왈가왈부한다.

예를 들어, 이전에 농작물을 재배하는 것은 바로 경작과 섬세함이었다. 현재 재배한 품종과 토양의 특성에 따라 얕은 경작과 거친 경작의 방법이 생겨 시간과 노력을 절약하고 생산량이 높다. 이런 시간과 노력을 절약하는 일은 게을러서 바보라고 할 수 있다.

그래서 게으른 사람은 게으른 복이 있고, 바보는 어리석은 복이 있다. 자신의 경험으로 다른 사람이 같은 일을 하는 것을 평가하는 것이다. 그들은 적은 노력으로 더 많은 일을 하고, 다른 사람은 적은 노력으로 더 많은 일을 한다. 그래야만 나는 평생 감탄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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