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렸을 때 몸이 너무 약해서 야만적인 아이와 놀지 못했다. 우리 엄마는 내가 그들과 함께 뛰어다니며 뛰어다니는 것을 금지했다. 어렸을 때 활발한 게임을 하는 습관을 길러본 적이 없다. 내가 어디에 있든 나는 항상 우아하다. 그래서 고향의 어른들은 내가 신사처럼 생겼다고 해서 나를' 오직 선생' 이라고 불렀다.
이 별명이 불려나온 후, 삼선생의 막내아들이 모선생이라는 것을 모두가 알고 있는데, 이왕' 선생' 이라는 명칭이 생겼으니 나도' 선생' 으로 가장할 수밖에 없었고, 개구쟁이들도 따라갈 수 없었다. 어느 날 나는 집 앞과 한 무리의 아이들이' 동전 던지기' 를 하고 있었다. 한 연로한 사람이 지나가다가 나를 보았다. 그는 웃으며 말했다: "마오 씨도 동전을 던집니까? 클릭합니다 나는 얼굴을 붉히고,' 신사' 로서 너무 실의에 빠졌다고 느꼈다!
어른들은 나에게 신사인 척하라고 격려했고, 나도 놀 수 있는 능력과 습관이 없었고, 나는 독서를 정말 좋아했기 때문에 평생 어린이 게임 생활을 즐기지 못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공부명언) 매년 가을, 할머니와 나는 밭에 가서' 감독' 을 한다. 소작인은 매번 지주에게 곡식을 깔게 할 때마다 감독하여 베고, 두 집은 똑같이 나눈다. 나는 항상 작은 나무 밑에 앉아서 소설을 본다.
열두 살 때 좀 활발하다. 나는 뜻밖에도 한 무리의 동창들과 연극반을 조직하여, 나무칼죽총을 만들고, 가짜 수염을 빌려 마을에서 연기를 했다. 나는 종종 제갈량, 유비 등의 문학 작품을 한다. 내가 스문공을 모방한 것은 단 한 번뿐이었고, 화용도의 화살에 의자에서 총에 맞았다. 이것은 나의 가장 활발한 일이다.
지난 9 년 동안 (1895- 1904) 저는 읽기와 쓰기라는 두 가지만 배웠습니다. 글쓰기와 사고 (문장 읽기) 방면에서, 우리는 약간의 기초를 다져야 한다. 그러나 다른 방면에는 발전할 기회가 없다.
일단 우리 마을에서, 나는' 한 친구' (8 도 5 개 마을은' 다섯 친구' 라고 하고, 각 마을은 매년 번갈아가며 왕자회,' 한 친구' 라고 부른다.) 왕자회를 준비한다. 어떤 사람이 나를 전촌의 곤곡팀에 보내어 나팔을 불거나 피리를 부는 것을 배우라고 건의했다. 족속의 어른들은 내가 너무 어려서 태자 옆에 있는 다섯 친구를 따라갈 수 없다고 반대했다. 그래서 나는 음악을 배울 수 있는 유일한 기회를 놓쳤다.
30 년 동안, 나는 악기를 잡은 적이 없고, 음악에 대해 아무것도 모른다. 나는 아직도 내가 음악을 배울 재능이 있는지 모르겠다. 그림을 배우기로 결심한 것은 더더욱 불가능하다. 나는 종종 죽지로 소설 책의 석판화를 덮고, 책 속의 영웅의 아름다움을 모사한다. 어느 날 왕선생은 보고 한바탕 호된 욕을 먹었다. 서랍 안의 모든 사진이 발견되어 찢어졌다. 그래서 나는 화가가 되는 법을 배울 기회를 놓쳤다.
하지만 이 9 년간의 생활은 책을 읽는 것 외에도 나에게 약간의 인생 훈련을 주었다. 이 점에서 나의 선생님은 나의 자애로운 어머니이다.
매일 날이 밝자 어머니는 나를 깨워서 옷을 입고 앉으라고 하셨다. 나는 그녀가 깨어서 얼마나 오래 앉아 있었는지 모르겠다. 그녀는 내가 깨어난 것을 보고 어제 뭘 잘못했는지, 뭘 잘못했는지, 잘못을 인정하고 열심히 공부하라고 했다.
때때로 그녀는 나에게 그녀의 아버지의 모든 좋은 점을 말해 준다. 그녀는 "너는 너의 아버지의 발걸음을 영원히 따라야 한다. 나는 평생 이 완전한 사람만 알게 되었다. 너는 그에게서 배워야 하고, 그의 엉덩이에서 떨어지지 마라. 클릭합니다 (주식 하락은 체면을 잃고 추태를 부리는 것을 의미한다. ) 그녀가 슬픔에 대해 이야기할 때, 그녀는 늘 눈물을 흘린다. 날이 밝을 때까지 그녀는 나에게 옷을 입히고 일찍 가르치라고 재촉했다.
학교 대문의 열쇠는 왕 선생님의 집에 있다. 나는 먼저 교문을 보고 나서 남편의 집으로 달려가 문을 두드렸다. 선생님, 집에서 누군가가 문에서 열쇠를 건네주었습니다. 나는 받아서 뛰어가서 문을 열고 앉아서 책을 읽었다. 열흘에 나와서 팔구일 첫 개학한다. 남편이 올 때까지 나는 집에 가서 아침을 먹었다.
우리 엄마는 나에게 가장 엄격하다. 그녀는 자애로운 어머니와 엄격한 아버지이다. 하지만 그녀는 다른 사람 앞에서 나를 욕하고 때린 적이 없다. 내가 잘못을 저질렀을 때 그녀는 나만 쳐다봤다. 나는 그녀의 엄한 눈빛을 보았을 때 깜짝 놀랐다.
다음날 아침에 내가 깨어나서야 그녀는 나에게 한바탕 훈계를 했다. 범죄가 심각하다. 그녀는 밤이 깊을 때까지 기다렸다가 문을 닫고 먼저 나를 꾸짖은 다음 나를 벌하거나 무릎을 꿇거나 내 고기를 꼬았다. 처벌이 아무리 무거워도 나는 우는 것을 허락하지 않는다. 그녀는 그녀의 아들에게 화풀이를 해서 다른 사람에게 들려주지 않았다.
어느 초가을 저녁, 나는 저녁을 먹고 입구에서 놀다가 조끼 하나만 입었다. 그때, 우리 어머니의 언니, 우영 이모는 우리 집에 살고 있었다. 그녀는 내가 추울까 봐 작은 셔츠를 꺼내 입게 했다. 나는 그것을 입는 것을 거절했다. 그녀는 "입어라, 날씨가 춥다" 고 말했다 나는 우연히 대답했다: "어머니 (시원하다), 무엇! 노인은 노인이 아니다. "
나는 방금 이 말을 끝내고 고개를 들자마자 우리 엄마가 방에서 나오는 것을 보았다. 나는 빨리 셔츠를 입었다. 그러나 그녀는 이 경박한 말을 들었다. 밤이 깊어 사람이 조용할 때, 그녀는 나에게 무릎을 꿇고 무거운 벌을 주었다. 그녀가 말하길, "노인을 잃으면 얼마나 자랑스러워요! 말하기 좋다! " 그녀는 거기에 앉아서 화가 나서 몸을 떨며 나를 잠들게 하지 않았다.
나는 무릎을 꿇고 울고 손으로 눈물을 닦았다. 나는 내가 어떤 미생물을 반죽했는지 모르지만, 나는 1 년여의 눈병을 앓았다. 의사가 와서 또 가다니, 아무래도 치료가 잘 안 된다. 우리 엄마는 후회하고 걱정하신다. 그녀의 눈은 혀로 핥을 수 있다고 한다. 어느 날 밤, 그녀는 나를 깨웠고, 그녀는 정말로 혀로 나의 아픈 눈을 핥았다. 이것은 나의 엄한 선생님이자 나의 자애로운 어머니이다.
우리 엄마는 23 세에 과부가 되고, 계모는 집안을 맡고 있다. 이 생의 고통, 나의 어리석은 펜은 만분의 일을 쓸 수 없다. 집안 경제가 넉넉하지 못하여, 모두 둘째 형이 상해에서 운영일정을 잡는다. 큰형은 어려서부터 병신이었다. 그는 아편을 피우고 도박을 한다. 그가 돈을 받았을 때, 그는 뛰쳐나갔다. 다 쓰면 집에 가서 건의를 한다. 그는 향로를 보고 팔고 주석 찻주전자를 꺼냈다.
우리 엄마는 우리 집 어른을 몇 번 초대하여 월세를 정해 주셨다. 그러나 그는 늘 돈이 모자라, 도처에서 담배에 빚을 지고, 돈을 빚지고, 도처에서 도박을 한다. 매년 섣달 그믐날 밤, 우리 집에는 항상 빚을 갚는 많은 사람들이 있었는데, 각자 등불을 들고 홀에 앉아 가려고 하지 않았다. 큰형은 이미 외출을 피했다. 홀 안의 의자 두 줄에는 등롱과 채권자가 가득 앉아 있었다.
우리 엄마는 들락날락하고, 설날밥을 짓고, 부뚜막 신에게 감사하고, 세뱃돈 같은 것을 주신다. 마치 이 무리를 본 적이 없는 것 같다. 한밤중에 거의 문을 닫았는데 우리 엄마가 뒷문으로 나가셨다. 한 이웃이 우리 집에 와서 채무자마다 약간의 돈을 개발했다. 악행이 심해서, 이 빚쟁이들은 하나하나 등롱을 치고 나갔다.
잠시 후 큰형이 문을 두드리며 돌아왔다. 우리 엄마는 지금까지 그를 욕한 적이 없다. 그리고 설날이라 그녀의 얼굴에는 어떤 분노도 드러내지 않았다. 이런 설을 나는 이미 예닐곱 번이나 지났다.
시누이는 가장 무능하고 무식한 사람이고 시누이는 가장 유능하고 소심한 사람이다. 그들은 자주 싸우지만, 우리 엄마의 좋은 본보기 때문에 공개적으로 싸운 적이 없고, 상대를 욕한 적이 없다. 그들은 화가 났을 때 말을 하지 않고, 대답하지 않고, 얼굴을 끌어내려 보기 어려웠다. 둘째 형수가 화가 났을 때 얼굴이 파랗게 질려서 더욱 무섭습니다.
그들이 우리 엄마에게 화가 났을 때도 마찬가지였다. 나는 처음에는 이것을 몰랐고, 나중에는 점차 사람의 안색을 보는 법을 배웠다. 나는 점점 세상에서 가장 역겨운 것이 분노의 얼굴이라는 것을 깨달았다. 세상에서 가장 더러운 일은 너의 분노한 얼굴을 다른 사람에게 보여 주는 것이다. 이것은 욕하는 것보다 더 괴롭다.
우리 엄마는 사람됨이 대범하고, 성질이 좋고, 계모라서 모든 것에 더 신경을 쓰고 포용한다. 큰형의 딸은 나보다 한 살 어려 먹고 입는 것이 항상 나와 같다. 나는 그녀와 약간의 논쟁이 있어서 늘 고통스럽다. 우리 엄마는 항상 나를 꾸짖어, 나로 하여금 모든 것을 하게 했다.
나중에 아주머니와 둘째 형수는 모두 아들을 낳았다. 그들은 화가 났을 때 아이를 때리고, 아이를 꾸짖어 분풀이를 했다. 때리면서 날카롭고 따끔한 말로 남을 욕하다. 우리 엄마는 단지 못 들은 척했을 뿐이다. 때때로 그녀는 참지 못하고 살금살금 밖으로 나가거나, 이웃의 형수네 집에 가서 잠시 앉거나, 뒷문으로 가서 이웃집에 가서 이야기를 나누기도 한다. 그녀는 여태껏 그녀의 두 형수와 싸운 적이 없다.
형수마다 화가 날 때마다 열흘 반 동안 매일 들락날락하며 쉬지 않고 얼굴을 굳히고 입을 깨물고 아이를 꾸짖으며 분풀이를 한다. 우리 엄마는 참을 수밖에 없고, 인간성은 참을 수 없고, 자기 방식대로 한다. 이날 여명, 그녀는 일어나지 않고 가볍게 울었다.
그녀는 아무도 욕하지 않고 남편을 찾아 울며 비참하다고 울며 남편을 돌보지 못했다. 그녀가 처음 울었을 때. 목소리가 매우 낮아서 점점 울음을 터뜨렸다. 나는 깨어나서 그녀에게 권했는데, 그녀는 살려고 하지 않았다. 이때 항상 앞방 (둘째 형수 로비 동방) 이나 뒷홀 (아주머니가 뒷방 서방) 에 문이 열려 있는 것을 들을 수 있다. 아주머니 한 명이 방을 나와 부엌으로 나갔다.
얼마 지나지 않아 시누이가 우리 문을 두드리러 왔다. 내가 문을 열자 그녀가 들어와서 손에 뜨거운 차 한 그릇을 들고 있었다. 우리 엄마는 천천히 울지 않고 손을 뻗어 찻잔을 가져오셨다.
처제는 서서 한참 설득한 후에야 물러났다. 그녀는 아무도 언급하지 않았고, 열흘 반 동안의 노여움도 언급하지 않았다. 하지만 차를 우려낸 형수는 항상 열흘 반 동안 화가 난 사람이라는 것을 누구나 다 알고 있다. 이상 하 게도, 이 외침 후, 적어도 1 ~ 2 개월의 평온과 평온이 있었다.
우리 엄마는 다른 사람에게 가장 착하고 상냥해서 감정을 상하게 하는 말을 한 적이 없다. 그러나 때때로 그녀도 강인해서 어떤 인신모욕을 당하지 않을 때가 있다. 우리 오숙은 빈둥빈둥 노는 파도꾼이다. 어느 날, 그는 담배 가게에서 우리 엄마 집에 일이 있으면 항상 사람을 찾아 도와주는데, 아마 항상 그에게 잘해 준다고 불평했다.
이 말은 우리 엄마의 귀에 전해졌다. 그녀는 화가 나서 크게 울기 시작했다. 그녀는 가족 몇 명을 초청하여 오숙에게 전화를 걸었다. 그녀는 면전에서 그에게 그녀가 누구에게 어떤 좋은 점을 줬는지 물었다. 오 삼촌이 공개적으로 잘못을 인정하고 사죄할 때까지 그녀는 손을 떼지 않았다.
나의 청춘은 어머니의 교훈으로 보냈고, 그녀에게 큰 영향을 받았다. 나는 14 살 때 그녀를 떠났다 (사실 12 살 2 ~ 3 개월).
나 혼자 이 망망한 인파 속에서 20 여 년 동안, 아무도 나를 관여한 적이 없다. 만약 내가 약간의 좋은 성질을 배웠다면, 만약 내가 다른 사람에게 조금 좋은 것을 배웠다면, 만약 내가 다른 사람을 용서하고 배려할 수 있다면, 나는 나의 자애로운 어머니에게 감사해야 한다.
확장 데이터 생성 배경:
1930 에 쓴 이 문장, 작가의 중년 생활 경력의 추억이다. 후시의 어머니 풍순동생은 구사회 전통의' 어머니 이미지' 이다. 스물세 살에 배우자를 여의고, 그녀는 23 년을 지켰다. 생활의 고통과 고초를 겪은 후 그녀는 46 세에 세상을 떠났다. 풍순동생은 난처할지언정, 후시를 위해 책을 읽으며, 곳곳에서 그녀의 아들을 생각해야 한다. 그녀는 지적 투자를 중시하는 계몽 어머니이다.
191811월, 과부의 어려움을 겪고 세상을 떠났다. 후시는 어렸을 때 아버지를 잃었고, 어머니는 마른 몸으로 온 가족을 지탱했다. 집에서는 어머니가 자모엄부의 역할을 맡고 있습니다. 모성애를 아이에게 부어야 할 뿐만 아니라, 집의 따뜻함을 느낄 수 있게 해야 할 뿐만 아니라, 아이를 엄격하게 통제하고, 어떻게 사람이 되는 법을 배우게 해야 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이 모든 것이 후시의 어린 마음 속에 최초이자 가장 깊은 기억을 남겼다.
현대의 저명한 학자, 작가 후시의 작품. "나의 어머니" 는 자서전 산문이다. 작가는 구체적인 사례를 통해 자신에 대한 어머니의 교육, 사랑, 가족과의 조화로운 공존 과정을 회상하며 자신에 대한 어머니의 사랑과 선량, 관용, 활기찬 성격을 보여 어머니에 대한 감사와 그리움을 표했다.
이 문장 은 화려한 글도 없고 화려한 비유도 없고, 언어가 간결하고 유창하여 백화문의 아름다움과 매력을 보여준다. -응?
후시에 대한 어머니의 교육은 엄격하고 넓으며, 너그럽고 방종하지 않는다. 이런 방법은 아이의 자존심을 보호할 뿐만 아니라, 후시에게 옳고 그름을 느끼게 하여 책임을 지는 법을 배웠다. 만약 네가 잘못을 저질렀다면, 너는 반드시 스스로 결과를 감당해야 한다.
후시의 어머니는 후시에게 직접 많은 지식을 주입하지는 않았지만, 그녀는 덕을 중시하고 솔선수범하여 항상 아들에게 일심전력으로 책을 읽도록 독려하고, 그가 성과를 거두도록 독촉하였다. 문장 개정 후' 중국 중학교' 중국어판에 통합되었다.
후시의 어머니는 그에게 징계가 매우 엄격하지만, "다른 사람 앞에서" 호시를 욕하거나 때려서 아이의 자존심을 보호했다. 이것은 가치 있고 중요한 것이다. 어머니의 인격 존엄성에 대한 수호는 그로 하여금 인생의 길에서 머리를 쳐들고 새로운 문화 운동의 지도자가 되게 하였다. 후시가 범한 어떤 실수도 어머니는 가만두지 않으셨다. 후시가 경박한 말을 하자 밤에는 모두 조용해졌고, 후시의 어머니는 그에게 무릎을 꿇고 심하게 벌을 주었다.
"그녀는 거기에 앉아서 화가 나서 떨며 나를 잠들게 하지 않았다. 클릭합니다 이런 사소한 점들은 아이의 행동 습관과 언행 행동거지의 양성에 대해 의심할 여지 없이 좋은 자율을 형성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어머니는 대가족에서 가족과 함께 지내며 포용, 관용, 부드러움, 선함, 고정관념, 완고함, 원칙적인 문제에서 결코 양보하지 않는다.
어머니는 인격의 존엄성에 해를 끼치는 일을 절대 용납하지 않을 것이다. 우리 엄마는 내 인생의 첫 선생님이다. 그녀는 자기가 무엇을 해야 하는지, 무엇을 해서는 안 되는지, 무엇을 해서는 안 되는지, 어떤 일을 해서는 안 되는지, 예를 들어 가르치고 영향을 준 적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아이가 부모의 말과 행동으로 성장 모델을 구축하는 이런' 본보기' 는 어떤 높은 수준의 설교보다 더 큰 영향력을 가지고 있다. 후시는 어머니의 일깨움, 독촉, 배려, 징벌에서 일의 도리와 사람의 도리를 조금씩 이해했다. 그는 어머니의 처사에서 자신의 기질을 길렀다.
어떤 사람들은 어머니가 학교라고 말합니다. 어머니는 순결한 마음과 올바른 본보기를 사용하여 사람의 도리를 가르치고 시범하며, 아이의 마음을 촉촉하게 하고, 아이의 미덕에 영향을 미치며, 아이의 일생에 유익을 줍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이 글은 글쓰기의 비결을 가지고 있는데, 진일보한 탐구를 통해 저자가 어머니가 후시에 미치는 영향을 쓸 때 구체적이고 감각적인 사물이나 상황을 통해 표현된다는 것을 발견할 수 있다. 이것이 바로 디테일이다.
후시는 자신의 가장 진실한 감정을 간단한 세부 사항에 담갔다. 예를 들면, "매일 여명, 어머니가 나를 깨우시고, 나에게 옷을 입고 앉으라고 하셨다. 나는 그녀가 얼마나 오래 앉아 있었는지 모르겠다. 클릭합니다 "우리 엄마는 23 세에 미망인이고, 계모는 집안을 맡고 있다. 이런 삶의 고통, 나의 어리석은 펜은 만분의 12 를 쓸 수 없다. "
만약 다른 각도에서 생각한다면, 작가는 모든 일을 그렇게 상세하게 묘사하지 않고, 단지 모든 일을 간략하게 언급했을 뿐, 모든 일에 사용된 필묵은 모두 똑같이 나누어져 있고, 구체적인 사물이나 세부 사항을 묘사하지 않고, 그 표현 효과는 상상할 수 있다.
사람은 다르다. 물론 일도 다를 것이다. 모든 사람의 인생 경험은 모두 자신의 글쓰기의 원천이다. 진정성이 있는 문장 한 편의 소재는 자신의 생활에서 비롯되며, 감정은 날조할 수 없다. 친숙해야 진정으로 감동할 수 있고, 친숙해야 그것에 대한 깊은 이해를 낳고, 그것의 가치와 의미를 발굴할 수 있다.
캐릭터 배경:
후시 (18911217-1962 년 2 월 24 일), 남자 사상가, 작가, 철학자. 혜주 청계인은' 백화문' 을 제창하고 신문화 운동을 이끄는 것으로 유명하다.
어렸을 때 고향의 사립학교에서 공부했다. 19 세, 관생으로 경자 배상금 입소, 미국 유학, 철학자 존 듀이, 19 17 년 여름 귀국해 베이징대 교수로 초빙됐다. 19 18' 신청년' 편집부에 가입하여 백화문을 대대적으로 제창하고 개성해방과 사상의 자유를 선양하며 진독수와 함께 신문화 운동의 지도자이다.
창작론의 관점에서 신구문학의 차이를 설명하고, 새로운 문학 창작을 제창하고, 프랑스 도드, 모팔산, 노르웨이 이브슨의 일부 작품을 번역하고, 백화문학 창작을 먼저 진행한다. 19 17 이 발표한 백화시는 현대문학사상 최초의 신시이다.
오사운동 후, 그는 이대대, 진독수 등 마르크스주의를 받아들이는 지식인들과 갈라져' 문제와 주의 분쟁' 으로 시작해 개량을 주장하며' 20 년 동안 정치에 대해 이야기하지 않도록 했다. 20 년 동안 정치가 없었다. 1920 대행' 노력주간지', 1930 대행' 독립평론', 1940 대행' 독립시사보'.
1938 ~ 1942 중화민국 주재 미국 대사. 1939 노벨 문학상 후보에 올랐다. 북경대학교 총장은 1946 부터 1948 까지입니다. 1949 미국에 갑니다. 1952 년 귀대, 1957 년 중앙연구원장으로 취임했다. 1962 타이페이에서 사망했습니다.
후시의 일생의 학술 활동은 주로 문학 철학 사학 고증 교육 홍학 등에 있다. 주요 저작은' 중국 철학사 대강' (1),' 시도집',' 백화문학사' (1),' 후유' (4 회) 이다. 그의 가장 큰 학술적 영향은' 과감한 가설, 조심스럽게 증거를 구하는 방법' 을 제창하는 것이다.
후시의 철학사상은 후시 자신이 제기한 학술적 관점이 아니라 사상사에서의 개척성과 깊은 영향에 있다. 후시는 중국 전통철학을 진정으로 현대화 과정에 발을 들여놓은 최초의 사람이다.
후적이 19 19 년 2 월에 출판한' 중국 철학사 개요' (제 1 권) 가 처음으로 중국 전통사와 사상사 수천 년 동안 기존 개념 기준, 규범, 통칙을 돌파해 패러다임의 변화가 된 것이다.
이번 개혁은 확실히 시범 역할을 하여 선도의 역할을 했다. 당시 학계에 전례 없는 영향을 미쳤을 뿐만 아니라 양계초, 구강강, 곽모로 등 학자들에게도 영향을 미쳤다. 오늘날에도, 앞으로 80 년 동안의 비바람 속에서도 여전히 사람들에게 인정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