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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경에 대해 말하자면, 가장 먼저 생각하는 것은 당나라의 승려 현장이다. 당승이 경전을 따는 이야기는 중국에서 널리 알려져 어린아이조차도 알고 있다.

중국 최초의 서행취경의 스님은 당현장보다 200 여 년 빠르다. 경험이든 공헌이든 법현이는 당현석 아래 있지 않고 여전히' 1 위' 라는 칭호를 차지하고 있지만 그의 이름을 아는 사람은 거의 없다. 그것은 그가 서유기처럼 베스트셀러의 주인공이 되지 않았기 때문이다. 서유기' 에서 당승은 손오공, 저팔계, 사승 등 인맥이 두터운 제자가 두드러지고, 신통광대한 신선요괴가 조연으로 등해 당승이 눈에 띄었다. 그러나 법현명성이 당현장보다 못하다고 해서 반드시 나쁜 것은 아니다. 대사는 결국 홍진 중의 사람이 아니어서 허명으로 물들지 않았다. 게다가' 서유기' 는 당승에게 널리 알려지고, 부녀자들은 다 알지만, 오승은이 빚은 당승의 이미지는 그다지 환영받지 못하고, 심지어 사람을 싫증나게 한다. 소설은 당현석을 자신의 영향력을 확대하고 이어가게 했지만, 동시에 그의 진실한 기질과 실력을 감추었다. 진짜 당현석을 알고 싶다면, 역시 그의 일기' 대당 서역기' 를 봐야 한다.

법현과 홍진의 인연은 매우 얕다. 그의 세 형제는 모두 어린 시절에 죽었고, 그의 부모는 그가 죽을까 봐 걱정했다. 그가 세 살 때, 그는 불교사찰로 보내져 어린 중이 되어 부처의 가호를 받을 수 있기를 기도했다. 열 살 때 법현의 아버지가 돌아가셨다. 어머니의 과부와 생활이 어렵다는 것을 감안하여 삼촌은 그를 세속적으로 만들었다. 법현이 이때 불교에 대한 신앙은 매우 독실하다. 그는 삼촌에게 자신이 인간이 아니라고 주장했고, 누구 때문에 출가하지 않았고, 누구 때문에 세속화되지 않았다. 삼촌은 더 이상 그를 강요하지 않았다. 얼마 지나지 않아 법현의 어머니도 돌아가셨다. 그가 돌아가 장례를 치렀는데, 이때 그는 더욱 근심 걱정이 없었다. 장례 기간이 막 지나자 그는 사원으로 돌아가 수행을 계속했다.

법현이는 3 살에 보봉사에서 출가하여 20 세에 출가하여 스님이 되었다. 부처를 배우는 과정에서 그는 늘 경서가 불완전하다는 것을 한탄하며, 또한 천축경으로 가서 경을 구하고자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예순다섯 살 때 법현이는 마침내 뜻이 맞는 파트너와 함께 천추에 가기로 결심했다. 동행한 수십 명의 승려들은 천추의 북 서 중 동 등 험난한 어려움을 겪으며 마호승법 장안 잡장 등 수십 편의 산스크리트어 전적을 얻었다.

30 여 개국을 돌아다녔는데 법현이 배를 타고 귀국했을 때는 이미 시간이 지났다 14. 그의 동도 친구는 이국에서 죽거나 당시 불교가 흥성했던 나라에 머물렀다. 혼자만의 법현이 산스크리트불교 경전을 많이 가지고 귀국했다. IXI 8 년, 산둥 칭다오 노산, 이듬해 가을, 법현에서 김방패건강에 이르렀다. 도장사에서 나는 푸돌로, 보운 등 스님과 함께 유가 경전의 이론을 번역했다. 그리고 그의 여행 일기의' 불국' 에 해당하는 천추를 가로지르는 여행기 한 권을 썼다.

법현이 조국으로 돌아왔을 때는 이미 78 세였다. 이 14 년 동안 법현이 산을 넘고 물을 건너며 상상할 수 없는 어려움을 겪었다. 그가 나중에 말했듯이, "내가 배운 것을 찾을 때 땀을 흘리지 않는다!" " 서유기' 가 묘사한 81 난을 경험할 필요가 있습니까? 이 방법은 수백 번의 열악한 자연기후, 험산악수, 지진, 우박, 번개, 쓰나미, 산사태가 있었다는 것을 말해준다. 정말 구사일생이다. 도대체 요괴가 있습니까? 천추에 가서 경을 채취하고, 도중에 흐르는 모래강을 건너다. 법현이' 불설' 에 기재한 바에 따르면, 그들은 돈황총독 이호가 공급하여 유사하를 건넜다고 한다. 사하에는 많은 열기악귀가 있어서 만나자마자 모두 죽었다. 하늘에는 새가 없고, 하늘에는 동물이 없고, 강을 생각해도 왜 그런지 모르겠다. 죽은 뼈만 상징적인 귀로 쓰인다.

당현석의' 대당 서역기' 도 류사하를 기록했다. "노랫소리와 비명소리를 듣거나 귀신이 우는 소리를 들었을 때, 나는 갑자기 어떻게 해야 할지 몰랐다."

대자은사 삼장법사전' 에서 현장의 제자 안브라운은 현석이 과주에 와서 서행을 계속할 계획이라고 기록했다. 현지의 한 옥수수 상인 후로가 그에게 "서행로가 험악하고, 모래강이 망망하고, 열풍에 귀신이 있다" 고 말했다. 그에게 생명을 아끼라고 권하고 위험을 무릅쓰지 마라.

류사하는 서유기가 발명한 것이 아닌 것 같고, 실제 상황은 소설보다 더 위험한 것 같다.

불국의 기록에 따르면 법현취경 도중에 유사하와 비슷한 곳은 5,600 군데도 안 되는데, 이는 서방이 경전을 취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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