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버스'는 페이스북 창립자인 저커버그가 페이스북의 회사명을 메타로 바꾸겠다고 말한 이후 '폭발'한 새로운 개념이다. 그것 때문에 과학기술계가 들끓고, 그것 때문에 자본세계가 '미쳤'고, 문학계와 예술계에 종사하는 모든 사람들이 메타버스의 개념을 이해하고 나면 많은 기대를 갖게 될 것이다. 소설이 실현될 수도 있다.
기술계의 센세이션: 저커버그가 정상에 올랐다
2021년 3월, '메타버스 최초의 주식'으로 알려진 샌드박스 게임 회사 로블록스가 상장했다. 주가는 첫날 54.4% 상승해 시가총액이 400억 달러를 넘었다. 2021년 7월, 소셜 네트워크로 출발한 페이스북 창업자 주커버그는 페이스북을 '메타버스' 기업으로 만들겠다고 밝혔다. 5년 이내. 2021년 10월 페이스북은 이름을 '메타(Meta)'로 바꾸며 '메타버스(Metaverse)' 개념을 최고조에 달했다. 2021년 11월 Microsoft는 Ignite 컨퍼런스에서 Microsoft Teams 소프트웨어용 새로운 Mesh를 출시할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플랫폼이 출시된 후 다양한 지리적 위치에 있는 사람들이 협업하고 즐거운 홀로그램 경험을 얻을 수 있어 가상 회의에 참여하고 메시지를 보낼 수 있습니다. 채팅, 공유 문서의 공동 처리 등.
자본 세계의 "미친": 부문 전체가 크게 상승했으며 개별 주식은 확실한 이익을 얻었습니다.
——전체 개념 부문: 거래 활동이 매우 활발합니다.
인터넷 거대 기업의 투자 레이아웃으로 볼 때 Tencent는 Roblox 투자자 목록에 눈에 띄게 포함되어 있습니다. 2021년 4월, 텐센트가 지분을 갖고 있는 미국 회사인 에픽게임즈는 '메타버스' 컨셉의 지원으로 10억 달러의 자금을 조달했습니다. 같은 달 '위안버스(Yuanverse)' 게임 개발사 코드 치안쿤(Code Qiankun)도 바이트댄스(ByteDance)로부터 1억 위안의 전략적 투자를 받았습니다.
2021년 11월 19일 현재 메타버스 컨셉 부문에는 2차 시장 실적을 보면 69개 관련 기업이 포함돼 있으며, 이 중 상위 10개 '메타버스' 기업은 평균 10배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5보다, 11월 19일 '메타버스' 개념 부문의 총 거래량은 513억8600만 위안에 달해 384347랏이 거래됐다. 거래량 데이터로 볼 때 11월 19일에는 메타버스 컨셉 부문이 매우 활발했다.
주가 변동으로 보면 2021년 9월 2일 엔 유니버스 컨셉이 탄생했을 당시 최저 가격은 989.58이었고, 현재 주가는 1,500 가까이 올랐습니다.
——전형적인 기업 주가: Yuanverse 개념 탄생 기간 동안의 평균 주가 상승률은 40%를 초과했습니다.
현재 주가와 더 높은 기업의 수익에 따르면 위안버스 개념 주식 중 성장, 위안 이 5개 대표 기업에 유니버스 개념 도입이 가져온 이점은 매우 분명합니다. 2021년 9월 2일 엔 유니버스 개념이 발생한 이후 5개 기업 중 가장 낮은 주가 상승률을 기록했습니다. 회사 수가 15개가 넘었고 주가 상승률이 가장 높았습니다. ***Da Electronic Sound와 Tianxiaxiu의 주가는 66% 이상 상승했습니다.
참고: 2021년 11월 19일 거래 종료 기준.
문예계의 기대: 오랫동안 유포되어 왔다
현재 '메타버스'에 대해 구체적으로 정의하는 사람은 아무도 없다. 메타버스(영어: Metaverse)는 메타버스, 형이상학적 우주, 초감각 공간, 가상 공간이라고도 불린다. 문학계와 예술계에 "유포"되었습니다.
'메타버스'는 닐 스티븐슨의 SF 소설 '스노우 크래시'에 처음 등장했다. 이 책에서 메타버스는 65,536km 전체 도로를 따라 전개되는 가상의 도시 환경이다. 특징이 없는 검은색의 완벽한 구형 행성의 둘레입니다. 이 가상 세계의 토지를 구입하고 그 위에 건물을 개발할 수 있습니다. 메타버스의 사용자는 고품질의 개인용 VR 안경을 통해 입장하거나, 저품질의 공용 VR 안경을 통해 입장할 수 있으며, 서로 또는 소프트웨어 클라이언트와 상호 작용할 수 있습니다.
이후 영화 '매트릭스' 시리즈, '레디 플레이어 원', '아바타'를 비롯해 최근 연재 중인 미국 드라마 '메타버스'를 소재로 한 문학, 예술 창작이 끊이지 않았다. Uploaded to Rebirth'는 2020년에 출시되었습니다. 》 둘 다 가상 현실의 메타버스를 화면에 보여줍니다. 문학 분야에서는 두반 리딩의 목록에 따르면 '우리 사이와 아닌 사이', '초현실', '클라인 팟', '레디 플레이어 원' 등의 문학 작품에서 구축된 가상 세계에 대한 상상이 더 많다. "와 관련된 내용은 모두 메타버스의 개념과 유사합니다.
메타버스에 대한 간략한 논의: 기술혁신은 영원한 발전의 길
메타버스의 세계는 오래전부터 존재해왔지만 당시에는 메타버스가 더 주목을 받았다. "공상 과학"의 일부로 표현 방식. 문학 작품에서 예술가들은 합리적인 상상력을 사용하여 문학 작품에서 초월적인 가상 상호 연결된 세계를 구축합니다. 사람들은 특정 장치 매체(게임 캐빈 또는 가상 현실 헬멧 등)를 통해 특정 집이나 그룹에 들어갑니다. 사람들의 삶이 실제 삶과 다르지 않은 곳.
현대 과학기술의 발전으로 우리는 홀로그램 프로젝션, AR/VR 기술 혁신, 클라우드 생태학적 구축 등 눈부신 혁신 기술이 등장하는 소설 속 SF 세계에 점점 더 가까워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소설을 만든 인터넷 속 가상현실 세계가 눈앞에 다가온 것 같아 '메타버스'의 제안은 타당해 보인다.
동시에 현 단계의 '메타버스' 구축에는 여전히 기술적인 어려움이 많이 남아 있으며, 향후의 발전 역시 법적, 법적 측면에서 일련의 사회적 문제와 규범적 문제를 야기할 수 있습니다. 규제 수준. 현재의 기술 발전 단계로 볼 때, 우리는 미디어가 메타버스로 이어지는 부분만 해결했습니다. 진정한 가상 세계를 구축하는 방법은 정말 어려운 일입니다. 따라서 기술 혁신은 영원해야 합니다. 생존과 발전의 열쇠. 우리의 여행은 별과 바다로 향하지만, 별과 바다로 가는 길은 끊임없는 기술 혁신 고집의 현재를 바탕으로 해야 합니다!
——위 데이터는 '중국 가상 현실(VR) 산업 시장수요' 미래산업연구소 및 투자계획 분석 보고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