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부 취업 행방: 본 전공을 졸업하다. 나는 실제 상황과 결합하여 이렇게 말하겠다.
첫 번째는 R&D 로, 전원 설계 및 회로 설계 배선과 같은 하드웨어에서 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프로그래밍 가능한 논리, 단일 칩, 임베디드 어셈블리와 같은 소프트웨어를 편향할 수 있습니다. 많은 대학생들이 학교를 떠나는 첫 번째 선택으로 기술을 선택했고, 배운 것을 낭비할까 봐, 기술 전망이 밝다고 생각한다. 그러나 아무도 기술이 평생 될지 말지 모른다.
둘째, 기술 지원을 한다. 이 일은 일정한 기술뿐 아니라 어떻게 사람을 상대해야 하는지도 포함한다. 너의 성격이 잘 맞는지 아닌지 보자. 물론, 설령 네가 이 방면에서 그다지 강하지 않더라도 점진적으로 연습할 수 있다.
셋째, 품질 관리 및 품질 검사 등을 수행합니다. 앞의 두 가지에 비해 이 일은 그렇게 힘들지 않을 수도 있고, 생활도 비교적 안정적일 수도 있다.
또 전자공장에 가서 생산관리와 판매를 하는 것도 있다. 전자전공은 공학과 관련된 전문적인 배경을 가지고 있어 관리와 판매를 배우는 것보다 어느 정도 우세하기 때문이다.
이 전공을 졸업한 학생은 일반적으로 주강 삼각주 (예: 선전 광저우 상해 쑤저우 등) 에서 일하며, 일부는 베이징 대련에 있으며, 용인 단위는 주로 대자본 한자 일자 전자기업이다. 모바일 화웨이 등 유명하고 알려지지 않은 통신 관련 기업도 취업 범위에 속하며 일부 외자 (유럽) 기업이 이 전공을 채용하고 있다. 임금 대우에 관해서는 학교 성적, 근무지, 개인 능력에 따라 약 2K 정도 됩니다.
◆ 온라인 마케팅
1. 전자 방향 적용:
(1) 전자 측정 기술
현대 전자 측정은 본 전공 학생에게 꼭 필요한 기술적 소질이다. 전자측정기술 과정은 전자정보공학과의 기초과정으로 학생들이 현대전자측정실무에서 마주친 전자량의 기본측정원리와 방법을 파악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측정오차를 분석하고 측정데이터를 처리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고 있다. 현대 신기술이 전자 측정에 응용한 것에 대해 어느 정도 이해하고 있다. 본 과정의 학습을 통해 학생들의 실천 기술을 향상시키고, 엄밀한 과학적 태도와 방법을 배양하며, 현대 생산과 과학연구에서 직면한 실제 문제를 해결하는 기본 기술이 매우 중요하다. 후속 생산 실습, 졸업 디자인, 전문 과정 실습을 위한 좋은 기술 기반을 마련합니다.
(2) 에다 기술
이 과정은 전자 및 전자 정보 전공을 위한 전문 기술 수업이다. 본 과정의 교육을 통해 학생들은 EDA 의 기본 내용과 절차를 숙지하고, EDA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설명 언어인 VHDL 을 사용하여 실용적인 디지털 회로를 설계하고, 대규모 프로그래밍 가능 장치로 유틸리티 회로를 구성해야 합니다. 동시에 실험을 통해 학생들에게 실제 실습 능력의 배양을 강화하여 사회에 견실한 기초를 다질 것을 요구하다. 본 과정 이론은 30 시간, 실습 30 시간을 가르친다. 본 과정은 전자 회로, 디지털 회로, 컴퓨터 조작 등의 과정을 이수한 후에 진행해야 한다.
(3) 라디오 및 텔레비전 수신 기술
라디오 텔레비전 기술은 이론과 실제를 연결하는 실천성 과정이다. 이론 학습의 일환으로, 관련 지식의 학습을 통해 학생들은 배운 전자학 이론과 전자기학 이론을 바탕으로 TV 신호의 생성, 전송 및 수신을 분석하고 이해하는 과정에서 이러한 지식을 종합적으로 활용하고, 문제를 분석하고 문제를 해결하는 능력을 키우고, 각종 가전제품을 수리하는 능력을 더욱 발전시킬 수 있다. 실천 교수와 결합하여 학생들의 실천 능력을 배양하고, 학생들의 학습 열정을 자극하며, 앞으로의 학습과 일을 위한 기초를 닦는다.
(4) 지능형 계측기
이 과정은 전자 정보 공학 전문 과정입니다. 지능형 기기의 기본 구성 요소, 기능 특성 및 발전 추세를 소개하고, 관련 원리와 특정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설계 방법을 포함하여 마이크로프로세서 시스템을 사용하여 전자 기기를 지능적으로 만드는 방법을 중점적으로 설명합니다. 주요 임무는 학생들이 지능형 기기의 기능 특성, 형식 및 발전을 이해하고 지능형 기기 설계에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기술을 습득할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세 가지 가장 대표적인 지능형 기기 (전압, 주파수, 오실로스코프) 의 원리와 설계 방법을 파악하여 지능형 기기의 전체 기계 개념을 설정합니다. 그래픽 프로그래밍에 기반한 가상 기기의 기본 설계 사상과 방법을 숙지하다.
2. 신호 처리 방향
(1) 신호 감지 및 처리
신호 감지 및 처리는 본 전공의 기술 기초 수업이다. 본 과정의 학습을 통해 학생들은 동적 테스트 및 신호 처리의 기본 지식과 기술을 숙지하고, 테스트 기기와 시스템을 정확하게 선택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하며, 엔지니어링에서 동적 테스트 문제를 더 자세히 배우고 연구하고 해결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해야 합니다. 이 과정을 마치면 학생들은 동적 테스트의 기본 개념, 문제, 이론, 방법, 링크 및 수단에 대해 비교적 완벽하게 이해하고 일반적인 동적 역학 테스트에 초보적으로 적용할 수 있어야 합니다.
(2) 무작위 신호 분석
본 과정의 학습을 통해 무작위 과정의 기본 개념, 통계적 특징 설명, 무작위 신호의 분석, 전자 시스템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좁은 밴드와 정규 무작위 신호의 분석 등을 파악할 수 있어야 합니다. 디지털 기술의 발전으로 이산 무작위 신호의 분석이 이 과정의 중점 요구 사항이 되었습니다.
(3) 데이터베이스 기술
학생들이 데이터베이스의 기본 개념, 원리 및 방법을 파악하고 SQL 을 능숙하게 파악할 수 있도록 합니다. 학생들이 관계형 데이터베이스 방법과 SQL 디자인 데이터베이스 응용 시스템 백그라운드 데이터베이스를 활용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하다.
(4) 디지털 통신
본 과정은 전자정보공학과의 전문 기술 수업으로, 통신원리 등 과정의 후속 과정이다. 본 과정의 임무는 학생들이 디지털 통신에 관한 기본 이론과 기술 지식을 습득하고, 통신의 몇 가지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통신과 전자 시스템을 더 배우고, 익히고, 이해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는 것이다.
전자제품은 어디에나 있고 전자정보공학에 대한 지식은 광범위합니다. 선생님과 인터넷을 통해 전자정보공학의 모든 지식을 습득하는 것은 불가능하다. 정통하기만 하면 사회에서 뭔가를 섞을 수 있고, 전공하는 시간이 가장 좋은 모델이다.
엔지니어와 대학원생의 전공 방향을 보면 전자정보공학의 전공 방향은 대략 다음과 같다
1) 디지털 전자 회로 방향. 단일 칩 개발 (8 비트 805 1 시리즈, 32 비트 ARM 시리즈 등) 에 종사하고 있습니다. ), FPGA(CPLD), 디지털 논리 회로, 마이크로컴퓨터 인터페이스 (직렬 포트, 병렬 포트, USB, PCI). 쓰기 중심 및 기본 애플리케이션 요구 사항이 더 높습니다.
마이크로 컨트롤러는 주로 C 언어와 어셈블리 언어로 개발되며, 복잡성은 실시간 임베디드 운영 체제 (ucLinux, VxWorks, uC-OS, WindowsCE 등) 개발 및 이식과 관련이 있습니다. ).
전자기술에 종사하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이 방향에 종사하며, 주로 공업통제, 감시 등에 쓰인다.
2) 전파 방향. 한 가지 분기는 엔지니어링 설계, 시공, 디버깅 (기지국, 기계실 등) 입니다. ). 또 다른 분기는 라우터, 스위치, 소프트웨어 등과 같은 개발입니다. ARM, DSP 에서 Linux, Unix 에 이르는 7 번 신호와 다양한 통신 관련 프로토콜을 이해해야 합니다.
3) 멀티미디어 방향. 다양한 오디오 및 비디오 코덱, mpeg2, mpeg4, H.264, h.263, 개발 플랫폼은 주로 ARM, DSP, windows 입니다.
4) 전원 공급 장치. 전원 공급 장치는 선형 전원, 스위칭 전원 공급 장치, 변압기 등을 포함한 아날로그 회로에 속합니다. 전원 공급 장치는 모든 회로의 중요한 부분입니다.
5) 무선 주파수 및 마이크로파 회로. 즉, 무선 전자 회로입니다. 안테나, 마이크로웨이브 솔리드 스테이트 회로 등을 포함합니다. 고주파 아날로그 회로에 속합니다. 다양한 통신 시스템의 핵심 부분 중 하나입니다.
6) 신호 처리. 여기에는 이미지 처리 및 패턴 인식이 포함됩니다. 이를 위해서는 수학 지식이 필요합니다. 주로 행렬 대수학, 확률 및 무작위 과정, 푸리에 분석이 필요합니다. 혼란스러운 신호 그룹에서 우리가 관심 있는 성분을 추출하는 것은 매우 매력적이다. 이는 인공지능과 비슷한 것을 의미한다. 레이더 신호 합성, 이미지 변환, CT 스캔, 번호판, 얼굴, 지문 인식 등
7) 마이크로 일렉트로닉스 방향. 집적 회로의 설계와 제조는 프런트엔드와 백엔드로 나뉜다. 프런트 엔드는 기능 설계에 초점을 맞추고, FPGA(CPLD) 개발은 프런트 엔드 디자인으로 볼 수 있으며, 백 엔드는 물리적 레이아웃 구현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8) 방향은 자동차, 비행기의 오디오 회로, 전력 전자 회로, 제어 회로, 프로토콜 등 다양하다. 。 。
물리학 전공이 전자기술에 종사하는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더 많은 응용물리학을 선호하여 자신의 특기를 더 잘 발휘할 수 있다. 아날로그 회로, 무선 회로, 전원 공급 장치, 집적 회로 설계 등이 있습니다.
만약 당신이 어느 정도의 신체 기초를 가지고 있고 일을 좋아한다면, 이런 어려운 방향을 고려해야 한다. (존 F. 케네디, 건강명언) 시작하기는 어렵지만 모두 프로페셔널한 물건이다. 대부분 5 년 이상의 경험을 가진 월급이 65,438+00,000 원을 넘는다 (안델렌이 베이징에서 채용한 무선 엔지니어 월급은 4000 달러). 그리고 이 전공들은 외부인들에게는 모두 성서로 보이는데, 나이가 들수록 향긋하다.
하지만 이 전공들은 네가 본 전공을 공부하는 대학원생이 필요하다.
쉽게 일자리를 찾으려면 단일 칩 마이크로 컴퓨터, ARM, FPGA 를 배워야 한다. 이런 일은 매우 많은데, 몇 년 경험이 있는 사람은 수입이 모두 6000 원 이상이다.
프로그래밍, 수학, 알고리즘, 신호 처리, DSP 도 좋은 선택이라면 프로젝트를 감당할 수 있는 사람의 수입은 약 8 천에서 1 만/월까지입니다.
* 인터넷에 익숙하다면 기업사업 단위에서 네트워크 관리, 네트워크 유지 관리, 사이트 건설을 할 수 있습니다. 편해요.
* C++ 프로그래밍에 능숙하고, 운영 체제에 익숙하며, 정규직 프로그래머가 될 수 있고, 기본 소프트웨어에 익숙하거나 시스템 엔지니어가 될 수 있습니다. 이것은 비교입니다.
일은 관련되어 있지만 임금은 낮지 않다!
* 자바, 객체 지향 엔터프라이즈 애플리케이션 개발, 엔터프라이즈 웹 디자인, 인터넷 시각화 소프트웨어 개발 및 애니메이션, 웹 서버 휴대폰에서의 자바 게임 개발 등을 능숙하게 다룰 수 있습니다. 스타일리시한 일, 일할 때의 심정이 중요해요, 하하!
* 리눅스에 익숙하다면 리눅스에서 자유롭게 경쟁할 수 있습니다. 네가 필요로 하는 것은 단지 컴퓨터 한 대, 인터넷 연결, 그리고 좋은 머리뿐이다. 너의 Linux 동지는 너의 관점, 너의 코드와 너의 다른 공헌에 근거하여 너의 능력을 판단할 것이다. 만약 네가 일자리를 찾을 수 없다면, 일이 너를 찾아올 것이다!
* Protel 을 능숙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PC 보드 디자인과 같은 회로 보드 관련 작업을 찾을 수 있습니다. 규칙대로 행동하고, 내색하지 않고, 세상과 다투지 않지만, 평생 이렇게 할 수는 없지 않겠는가?
* 마이크로 컨트롤러에 대해 잘 알고 계시다면, 마이크로 컴퓨터로 프로그래밍 앱을 개발하는 직업을 구할 수 있습니다. 중소기업은 많은 작은 상품을 가지고 있고, 어떤 작은 상품도 자신의 즐거움을 가지고 있다.
* DSP 의 기본 지식이 있다면 인공지능, 패턴 인식, 이미지 처리 또는 데이터 수집, 신경망 등의 분야에서 직위를 찾을 수 있다. 앞으로 회사의 큰 기둥이 될 것이다!
* ARM 에 익숙하다면 휴대용 통신 제품, 휴대용 컴퓨팅, 멀티미디어 및 임베디드 솔루션 분야의 제품 개발 엔지니어가 될 수 있습니다. 하, 새로운 IT 엘리트가 탄생했다!
* 당신은 EDA, HDL 언어, FIR, FFT, CPU 등과 같은 다양한 알고리즘을 잘 알고 있습니다. 동시에 최신 FPGA/CPLD 장치의 응용 프로그램을 파악하고 자체 지적 재산권을 가진 개발 된 모듈을 ASIC 에 적용합니다. 축하합니다. 곧 월급만 개의 일자리를 찾을 수 있을 겁니다.
뭐? 넌 아무것도 몰라? 이 4 년은 희끗희끗하다! -응? 그런 다음 선생님에게 어떻게 가르치는지 물어보고, 돌아와서 어떻게 배우는지 물어보십시오! 일자리를 구하면서 서둘러 수업을 보충해라!
전공은 좋은 전공이다: 응용범위가 넓어 컴퓨터, 통신, 전자 등과 교차한다.
그러나이 라인은 편향되어 있으므로 수행 능력이 중요합니다.
게다가, 본과가 가장 좋은데, 지금은 전문대학에서 일자리를 구하기가 너무 어렵다! 물론, 새우를 제외하고는
이 전공은 수학과 영어에 대한 요구가 낮지 않아 배우기에 비교적 억압적이다.
높은 봉급을 받으려면 영어가 필요합니다. 이 밥을 먹으려면 손재주와 수학이 기본기이다.
물론 수학자가 될 필요는 없습니다. 미적분학, 확률통계공식과 같은 공식을 읽을 수만 있다면, 적어도 당신이 무슨 말을 하고 있는지 알 수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과학명언)
선형 대수학은 어떤 책이든 하나의 알고리즘에 대해 이야기하면 결국 알고리즘을 행렬 계산으로 바꿀 수 있기 때문에 더 많이 요구한다. (이렇게 하면 프로그래밍할 수 있다. 현대 전자공학의 상당 부분은 프로그래밍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선형명언)
실습 능력의 경우, 3 학년 학생들은 작은 회로를 용접하여 아날로그, 디지털, 고주파 회로에 대한 감성적 인식을 강화하는 것이 가장 좋다 (이 세 개는 전자 회로의 핵심이다). 도구? 가장 싼 것을 찾으시면 됩니다! 인두와 만용시계가 없어서는 안 된다. 돈이 있으면 중고 오실로스코프를 살 수 있습니다.
회로도? 그것은 종종 라디오 잡지에 발표된다. 라디오 애호가가 입문하여 실제 조작이 매우 좋다.
다른 하나는 단일 칩 마이크로 컴퓨터, CPLD/FPGA 및 DSP 입니다.
그 중 단편기는 필수이며, 5 1 시리즈 단편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것이 가장 많이 사용되기 때문입니다. 5 1 개발판을 찾으면 됩니다.
ARM MCU, FPGA, DSP 개발판은 모두 비싸지만 추세이니 놀 수 있으면 놀아라.
프로그래밍: c/c++ 가 필요합니다. 실제로 단일 칩 /DSP 애플리케이션 시스템은 C 언어로 개발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데이터 구조와 운영 체제는 컴퓨터 소프트웨어 전공의 핵심 과목이다. (북경대학교 선생님은 이 두 가지를 다 배우면 네가 컴퓨터를 배웠다고 생각한다.)
ARM 시리즈와 같은 대형 단일 칩 마이크로 컴퓨터는 uCLinux 와 같은 임베디드 운영 체제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windows 프로그래밍 외에도 Linux 프로그래밍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컴퓨터 전문 데이터베이스 원리 (데이터베이스가 너무 중요하기 때문에 SQL 서버, Oracle, MySQL, Access 등 대형),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 컴퓨터 아키텍처 (마이크로컴퓨터 원리가 견고하면 배울 필요가 없음) 및 컴파일 원리 (충분히 어렵다.
Windows 프로그래밍: 초보자는 VB 를 사용해야 합니다. 실제로 개발된 Delphi/c++ builder 가 많아서 VC 를 배우는 데 비용이 너무 많이 듭니다. 자바/C # 에 관해서는, 기본 개발에서 아직 멀었다.
밑바닥에는 쓰기 구동 (WDM 또는 Linux 구동) 이 하나 더 있지만, 이들은 더 전문적이어서 운영 체제에 대한 깊은 이해가 필요하다.
전자공학 과정의 대부분은 신호 시스템, 디지털 신호 처리, 통신 원리, 전자기장, 마이크로웨이브 기술이다. 이 수업들은 수학을 많이 써서 배우기가 매우 고통스럽다.
그리고 학부생들은 이런 과정을 이해하기가 어렵다고 생각하지만 (너의 수학 기초가 부족해서), 이론적으로는 구름 속의 안개보다 좀 더 잘 이해하는 것이 좋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사실 전자정보공학과의 핵심 과정은 단일 칩 기술, EDA 기술, DSP 기술, 임베디드 시스템입니다. 정통하기만 하면 떳떳한 생활을 할 수 있다.
회로 CAD, 운영 체제 등과 같은 중요한 수업도 있습니다.
만약 정말 나가서 먹을 것이라면, 꽃꽃은 악명이 높다. 자신감이 좀 있지! !
Dsp 는 가장 유망하지만 수학에 능하다. 5 년간의 경험임금은 8 천에서 1 만 위안이다.
밑바닥과 복잡한 계산을 결합하여 VC 를 개발하는 것은 매우 어렵다. 5 년 임금 6 만 ~ 1 만.
단일 칩 마이크로 컴퓨터는 일반적으로 산업 제어 분야, 5 년 임금 4~6 천
나는 해안 대도시의 임금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
또 월급은 매우 낮다, 예를 들면 단일 칩 마이크로 컴퓨터와 같다. 상위 컴퓨터를 프로그래밍할 수 있다면, 전체 시스템 개발을 마스터하면 월급이1~ 3000 이 더 많을 것이다.
기본적으로 어려운 일일수록 원하는 사람이 적을수록 임금이 높아진다.
간단할수록 대중화되는 것이 많을수록, 더 많은 사람이 요구할수록 임금이 적다.
그러나 만약 당신이 한 업종에 깊이 들어가면, 산업 발전의 전체 업무 과정을 장악할 수 있습니다. 또는 이 기간 동안 일부 고객을 만나 프로젝트가 있습니다. 나는 연봉이 수십만 이상 되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그때 너는 스스로 회사를 열어야 할 것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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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전공 졸업생 취업 분야는 전자정보과학과 기술 및 관련 분야의 기업, 과학연구원, 회사, 학교, 행정부에서 전자정보시스템의 연구, 설계, 교육, 연구, 개발 및 기술 관리에 종사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