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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신은 어떤 정보 기술을 알고 있습니까?

질문 1: 당신은 생활에서 어떤 정보 기술을 사용합니까? 당신의 생활에 어떤 영향을 미칩니까? 휴대폰, 컴퓨터 등을 사용하다. , 상대방의 정보를 빠르게 이해하고, 사람들과 소통하고, 자신이 좋아하는 게임을 할 수 있다. 컴퓨터 정보기술이 더욱 발달하고, 온라인 쇼핑, 집에서 좋아하는 영화 보기 등을 가져왔다. 그것은 우리에게 편리함을 가져다 줄 뿐만 아니라, 우리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우리에게 무한한 즐거움을 가져다 주었다.

질문 2: 정보기술이 교육에서 어떤 문제를 해결했습니까? 오늘날 사회 지식과 정보의 급증과' 새로운 과정' 이 계속 심화됨에 따라, 교육 수단과 교수 방법의 개혁이 필수적이다.

사람의 지식은 외부에서 직접 주는 것이 아니라 외부와 사람의 내적 심리 활동 상호 작용으로 인해 생기는 것이다. 따라서 교학에서 학생의 적극성과 적극성을 충분히 발휘해야 한다. 정보기술과 수학교육의 통합은 교육과 학습을 개선하는 방식을 개선하고, 학습과정에서의 지도와 탐구를 강화하고, 학습과정에서의 학생의 적극성과 참여성을 강조하여 학습효율을 높일 수 있다.

첫째, 교사 개념의 변화

지금은 지식 폭발의 시대이다. 오늘날의 정보화 시대에 교사들이 분필과 칠판만으로는 새로운 사상, 새로운 개념, 새로운 지식, 새로운 능력을 가질 수 없다. 중학교 수학은 자신의 특성 때문에 특정 학과의 이미지성, 생동감, 구체성을 갖추지 못하여, 학생들은 공부할 때 쉽게 무미건조함을 느끼며, 따라서 학습의 적극성에 영향을 미친다. 따라서 우리는 멀티미디어 교육 설계를 배우고, 교육에서 멀티미디어 코스웨어를 능숙하게 사용하는 법을 배워야 하며, 공개 수업이나 연구 수업에서뿐만 아니라, 일상 수업에서도 정보 기술의 역할을 충분히 발휘하여 교실 수업의 효율성을 높여야 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따라서 교사들은 스스로에게 압력을 가하고, 새로운 교육 이념을 배우고, 코스웨어 제작 기술을 배우고, 정보 처리 능력을 향상시킨다.

둘째, 멀티미디어 정보 기술을 교실 수업에 통합하면 교사의 교육 부담을 줄일 수 있다.

수업 준비 과정에서 선생님은 대량의 관련 자료를 찾아보아야 하는데, 방대한 서고는 한정된 자원밖에 없다. 그리고 선생님은 한 페이지씩 찾고, 한 페이지씩 뒤척이며, 선생님의 많은 시간을 허비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인터넷 정보는 교사에게 끝없는 교학 자원을 제공하여 교사가 교학활동을 전개하는 지름길을 열었다. 각 교사는 주소란에 웹사이트를 입력하기만 하면 짧은 시간 안에 필요한 자료를 다운로드할 수 있어 선생님의 수업 준비 시간을 크게 절약할 수 있다. 컴퓨터 소프트웨어 기술의 급속한 발전과 원격 교육 네트워크의 설립과 함께 교육자를 위한 거대한 교류 공간을 만들었고, 많은 연습 소프트웨어와 컴퓨터 지원 테스트 소프트웨어가 등장해 학생들이 연습과 테스트에서 배운 지식을 공고히 할 수 있게 했다. 다음 학습의 방향을 결정하고 개인화된 지도 교육을 실현하다. 이 과정에서 컴퓨터 소프트웨어는 이미 교사의 기능 (예: 출제, 평가 등) 을 부분적으로 대체했다. 교사의 부담을 덜어줍니다. 따라서 수학 교육은 교육 과정의 정보화를 반영해야 할 필요성이 커지고 있으며, 원래 교육 보조 도구였던 멀티미디어 정보 기술도 점차 수학 교육에서 대체할 수 없는 역할을 보여 주고 있다.

셋째, 정보기술과 수학교육의 학과 특징을 결합하면 학생들의 학습 적극성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된다.

"취미는 최고의 선생님이다." 좋은 취미는 좋은 학습 동력을 가져오지만, 모든 학생이 수학 공부에 좋은 관심을 갖는 것은 아니다. 그러나' 호기심' 은 학생들의 천성이다. 그들은 새로운 것에 대해 알고 있지만 보지 못한 것에 관심이 있다. 따라서 학생들의 수학 공부에 대한 열정을 불러일으키려면 학생들의 호기심을 불러일으키는 방법을 강구해야 한다. 전통 교수와 지금의 많은 교수들은 교과요강에 따라 엄격하게 진행되며, 학생들을 무미건조한 교과서와 단조로운 수업에 가두어 풍부한 자원과 현실에서 완전히 격리시켜 학생들의 수학 공부에 대한 관심이 날로 떨어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멀티미디어 정보 기술을 교실 수업에 통합하고, 멀티미디어 정보 기술의 특징을 이용하여, 그림, 동시 오디오 비디오, 역동적이고 직관적인 이미지 등과 같은 다양한 시나리오를 만들어 학생들의 다양한 감각의 참여를 동원하고, 학생들의 강한 학습 욕구를 자극하고, 학습 동기와 흥미를 자극할 수 있다. 이것은 멀티미디어 정보 기술이 교육에서 하는 역할을 충분히 보여준다.

넷째, 교육은 정보 기술을 잘 활용해야 한다.

중학교 수학은 추상적이고 논리적인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정보 기술에 의한 그래픽, 이미지, 애니메이션의 종합 처리와 강력한 상호 작용 기능을 통해 멀티미디어 교실이 그림과 생동감 있는 교육 환경을 충분히 조성할 수 있게 해 학생들이 항상 흥분되고 유쾌한 심리 상태를 유지하고 학습에 흥미를 불러일으키게 한다.

교육의 추상적인 문제들 중 일부는 멀티미디어 보조 교육을 통해 학생들에게 제시되어 학생들의 지식 탐구에 대한 흥미를 크게 불러일으킬 수 있다. 예를 들어 1 학년 전등삼각형을 가르칠 때 학생들은 변환, 회전, 접어서 겹칠 수 있는 삼각형이 전등삼각형이라는 개념에 대한 감성적 인식이 없다. 그들은 몇 가지 간단한 제목에서 단계별로 진행할 수 있지만, 복잡한 주제에 직면했을 때 해당 점, 해당 각도, 해당 가장자리를 찾을 수 없습니다. 이때 멀티미디어를 사용할 수 있다면 ... >; & gt

질문 3: 정보 기술 교육은 어떤 문제에주의를 기울여야합니까? 과학이 발전함에 따라 점점 더 많은 첨단 기술 수단이 교실에 들어섰다. 정보기술은 이미 많은 교사들이 교실 수업을 보조하기 위해 채택해 왔으며, 교학의 어려움을 극복하고 교육의 질을 높이는 데 큰 역할을 했다. 그러나, 우리는 또한 많은 교사들이 교실 수업에 정보기술을 적용할 때 몇 가지 문제가 있다는 것을 발견했고, 심지어 약간의 오해까지 들어왔다는 것을 발견했다. 정보기술이 교실 수업에 적용될 때 주의해야 할 몇 가지 문제에 대해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첫째, 정보기술의' 기술 함량' 만 추구하고 그것을 무시하지 마라.

선진적인 교수 이념과 사상

컴퓨터를 핵심으로 하는 정보기술은 매우 빠르게 발전하고 있으며, 정보기술이 교육에 응용하는 것은 그것의' 실용적 가치' 가 아니라' 실용적 가치' 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예를 들어 교육용 코스웨어 제작에서는 Powerpoint 와 같은 간단한 소프트웨어로 완성할 수 있는 코스웨어에 대해 다른 고급 소프트웨어를 사용할 필요 없이 원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네트워크의 장점을 충분히 발휘하여 자원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현재 인터넷에서 대량의 실용적인 화학 교육 소프트웨어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실제 응용에서, 우리는 일부 교사들이 코스웨어를 만들 때 맹목적으로 최신' 첨단 기술' 을 추구한다는 것을 발견했다. 특히 일부 코스웨어의 평가에서는 소프트웨어가 선진적일수록 아는 사람이 적을수록 좋다. 교육용 코스웨어를 정보기술 성과의 전시로 제작하다. 사실, 이것은 정보기술 보조 교육의 원래 의도에서 벗어났다. 결국 정보기술이 교수에서의 응용은 보조작용일 뿐, 교실에서 주도적인 역할을 하는 것은 교사이다. 교사는 심리학과 교육학의 지식을 열심히 공부하고, 가장 과학적인 교육 이념과 교수 사상을 이용하여 사람들을 가르치고, 열심히 업무를 연구하고, 교수 수준을 높여야 한다. 교사의 교수 이념과 사상의 현대화는 기술 수단의 현대화보다 훨씬 낫다. 따라서 정보기술을 이용한 교육은 교사의 컴퓨터 등 현대화 도구의 적용 수준뿐만 아니라 교사의 전공 수준 향상에 대한 요구도 높아지고 있다. 교육이념이 낙후되고 전문수준이 높지 않은 선생님이 정보기술을 이용해 수업의 효과를 높일 때 어떤 효과가 있을지 상상하기 어렵지 않다.

둘째, 정보기술 남용을 피하고 학과와의 통합을 소홀히 한다.

통합이란 학과 교육의 필요에 따라 컴퓨터 기반 정보 매체의 도구 기능을 충분히 발휘하여 학과 교육에 유기적으로 융합시켜 교육의 질을 높이는 것이다. 정보기술을 교실 수업에 적용하는 목적은 전통 교육에서 해결할 수 없거나 해결하기 어려운 문제를 더 잘 해결하기 위한 것이기 때문에 모든 반이 정보기술을 이용해 교육을 보조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실제 교육에서 일부 교사들은 정보기술, 특히 공개 수업에 지나치게 의존해 멀티미디어 정보기술의 세계가 되었다. 수업시간에 정보기술을 사용할 필요가 있든 없든, 정보기술의 출현이 때마침 맞든, 정보기술의 효과를 추구하는 것은 역효과를 낳는다. 필자는 일찍이' 원전지' 의 공개 수업을 들은 적이 있다. 실험을 통해 원전지의 형성을 시연한 후, 교사는 학생들에게 그것의 형성 과정을 생각하게 해야 하는데, 이것은 학생들을 뇌로 사고하도록 훈련시킬 수 있는 좋은 기회이다. 하지만 선생님은 정보기술을 이용해 한 번 배터리에서 전류를 형성하는 과정을 직접 흉내내는데, 보기에 좋아 보이는데, 실제로 학생들의 사고를 제한하는 것은 정보기술 사용 시기를 잘 파악하지 못하는 것이다. 사실 정보기술을 사용할 수 없는 경우가 많은데, 불필요하다. 학생들이 선생님이 연기를 하고 있다고 느끼게 하고, 선생님은 어느새' 해설자' 역할을 하고 있다. 또한 심리학 연구에 따르면 정보기술의 소리, 빛, 전기 통합으로 인해 학생의 대뇌피질은 오랫동안 매우 흥분되어 몸과 마음이 지치기 쉽다고 한다. 우리는 정보기술이 보조 교육의 중요한 수단으로서 그 기능과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서는 그 지식 내용이 교학 내용과 수업형과 맞아야 하며, 학생의 인지수준에 부합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특히 고등학교 단계에서 학생들의 인지 수준은 이미 상당한 수준에 이르렀다. 학생들이 이해할 수 있는 내용이 많다. 자습을 통해 습득할 수도 있고, 그들의 사회 실천과 생활 경험이 이미 갖추어져 있거나, 교사의 간단한 지도를 통해 파악할 수 있는 내용이 많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정보기술로 이 부분의 지식을 가르칠 필요는 없다. 그렇지 않으면' 뱀을 그려서 발을 돋우는 것' 이나' 소칼로 닭을 죽이는 것' 이다. 따라서 정보기술과 학과 교육의 통합에서 다음과 같은 점을 유의해야 한다. (1) 학생의 심신 특성에 따라 멀티미디어 정보 기술을 선택해야 한다. 첫째, 인터페이스는 자연적이어야지, 현란하고 다채로워서는 안 된다. 둘째, 잦은 남용을 피하기 위해 적시에 적당히 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결과가 역효과를 낼 수밖에 없다. (2) 과정 유형에 따라 멀티미디어 선택 ... >>

질문 4: 새로운 정보 기술의 이점은 무엇입니까? 정보기술이 우리 생활에 어떤 편리함을 가져다 주길 바랍니까? 당신은 어떤 정보 기술을 알고 있습니까? 80 가지 애플리케이션: 전자 상거래, 원격 제어, 가상 현실 기술 기반 전화 회의, 온라인 데이터 수집 및 네트워크 컴퓨터 애플리케이션

영향: 1 전자 상거래: 상가와 고객, 상가와 상가는 타오바오, 탁열 등 전자 상거래 플랫폼을 통해 연락을 취할 수 있고, 물류회사에 의존하여 업무왕래와 쇼핑을 할 수 있어 시간을 절약하고, 중간 링크 (예: 도매, 소매상) 를 제거하여 비용을 절감하고, 판매 고리를 집약화할 수 있습니다

원격 제어: 정보 기술을 통해 원격 컴퓨터 또는 에어컨, 셔터 및 모니터와 같은 원격 전자 터미널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 。 。 ) 기업 관리에 큰 편의를 제공하며, 동료도 집에서 스마트홈 (예: 집에 가기 전에 에어컨 켜기, 온수기 켜기, 전기밥솥 열기, 밥 만들기,) 을 할 수 있다.

3 네트워크 PC: 정보 기술 기반 인터넷은 오늘날 세계에서 가장 큰 정보 스토리지 플랫폼으로 많은 개인 데이터와 정보를 저장할 수 있습니다 (예: QQ 공간, 이메일,,). 이를 바탕으로 다양한 데스크탑 컴퓨터의 나머지 컴퓨팅 기능을 활용하여 네트워크 컴퓨터를 구축하고 전체 네트워크를 하나의 완전한 거대한 컴퓨터로 사용하여 관련 컴퓨팅 및 통계 작업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정보기술이 전 세계적으로 광범위하게 응용되는 것은 경제 구조와 효율성뿐만 아니라 선진 생산력의 대표인 사회문화와 정신문명에도 깊은 영향을 미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정보기술, 정보기술, 정보기술, 정보기술, 정보기술, 정보기술, 정보기술)

정보기술은 전통 교육 방식의 중대한 변화를 일으켰다. 컴퓨터 시뮬레이션 기술, 멀티미디어 기술, 가상 현실 기술, 원격 교육 기술 및 정보 전달체의 다양성을 통해 학습자는 시간과 공간의 장애를 극복하고 학습 시간과 속도를 보다 적극적으로 계획할 수 있습니다. 특히 인터넷의 원격 교육을 통해 전 세계 지식 전파 통로를 열어 지역별로 학습자와 멘토 간의 대화와 교류를 가능하게 함으로써 교육의 효율성을 크게 향상시킬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학습자에게 쉽고 풍부한 학습 환경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원거리 교육의 발전은 전통 교육 분야의 혁명을 일으켜 인류 지식의 보편적인 향상을 촉진할 것이다. 인터넷은 이미 과학 연구와 기술 발전에 없어서는 안 될 도구가 되었다. 인터넷은 600 여 개의 대형 도서관, 400 여 개의 문헌 라이브러리, 1 만 개의 정보원을 보유하고 있어 연구원들이 언제든지 최신 과학 기술의 동적 보고를 액세스하고 이용할 수 있어 문헌 조회와 비용을 크게 절감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상의 정보 전달의 속도와 상호 작용성으로 세계 어느 곳의 연구원들이 연구 파트너가 되고, 실시간 토론과 공동 연구를 온라인으로 진행할 수 있으며, 온라인 호스트와 소프트웨어 리소스를 사용하여 자신의 연구 작업을 완성할 수도 있다. 정보망은 각종 사상과 문화의 전파에 더욱 편리한 경로를 제공하며, 대량의 정보가 인터넷을 통해 사회 곳곳에 침투하여 오늘날의 문화 전파의 중요한 수단이 되었다. 시디, 디스크, 인터넷 출판 등 다양한 형태의 전자출판이 과거 종이매체가 천하를 통일하는 국면을 깨뜨렸다. 멀티미디어 기술의 응용과 대화형 인터페이스의 채택은 문화, 예술, 기술의 보급을 위한 광범위한 전망을 열었다. 인터넷 등 새로운 정보매체는 각 민족의 우수한 문화의 전승과 전파를 위해 각 민족 문화의 교류와 교감을 위한 새로운 가능성을 제공한다. 인터넷은 사람들 사이의 교제 방식을 바꾸고, 사람들의 작업 방식과 생활방식을 변화시키고 있으며, 이는 필연적으로 문화 발전에 큰 영향을 미치고, 인터넷 시대와 정보경제에 적응하는 새로운 선진 문화가 점차 형성될 것이다.

미래의 정보기술을 상상해 보세요.

미래는 어떤 모습일까요? 나는 미래 세계의 삶이 이렇게 되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어느 날 밤, 나는 이미 잠자리에 들었다. 갑자기 미확인 비행물체가 우리 집으로 날아왔다. "동, 동, 동", 한 소리가 나를 깨웠다. 나는 일어나서 보았다. 아무도 문을 두드리지 않았다. 그 소리는 어디서 났나요? 나는 머리 위에 세 개의 눈과 두 개의 촉수가 달린 작은 괴물이 창문에서 나에게 손짓하는 것을 보았다. 내가 창문을 열자 그것이 튀어나왔다. "제 이름은 동동입니다. 다른 우주에서 왔습니다. 우리가 사는 곳은 2033 년입니다. 당신은 지금 지구에 있습니다. 하지만, 당신이 미래에 가고 싶다고 들었는데, 우리가 지금 가지고 있는 것을 알고, 우리가 아직 인연이 있는 것을 보고 있다면, 당신은 기꺼이 나와 함께 갑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희망명언). "

나는' 동동' 이라는 우주선에 올라 미래의 세계로 갔다.

와! 미래 세계 사람들이 얼마나 예쁜 옷을 입을까! 모자에 꽃이 가득한 한 여성이 있다. 동동은 이런 모자를' 새 후드' 라고 부른다. 이런 모자는 특수 재료로 만든 것이다. 가볍고 편하게 입으실 수 있습니다. 이 모자는 두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

질문 5: 현대 정보 기술에 대한 이해에 대해 이야기하십시오. 현대 정보기술의 빠른 발전은 멀티미디어 교육에 편리한 조건을 제공하고, 학교 교육에서 개인화된 학습 모델과 능력 배양으로의 전환을 촉진하며, 학교 교육 개혁의 깊이를 촉진시켰다. 멀티미디어 기술을 교육에 도입하면 전통적인 교육에서 해결할 수 없는 많은 문제를 해결할 수 있으며, 교사가 지식을 전수하는 수단을 개선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학생들의 지식 습득 능력 발전을 촉진하고, 교육 모델의 전환을 촉진할 수 있다. 그러나 멀티미디어 교육은 전통적인 교수법을 완전히 대체할 수 없으며, 멀티미디어 기술을 완전히 복사하거나 의존하여 교육을 실시할 수도 없습니다. 선진 교육 매체와 선진 교육 이념을 융합해야 멀티미디어 교육의 비길 데 없는 장점을 발휘하고, 더 많은 혁신적인 사고와 창의력을 갖춘 인재를 양성하여 지식 경제의 인재에 대한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다.

질문 6: 초등 및 중등 학교 교사의 교육 정보 기술 응용 능력에는 어떤 측면이 포함되어야 합니까? 첫째, 정보 기술 응용 능력 표준 (1 차)

1. 하드웨어 운영 기술:

① 컴퓨터의 기본 기능과 작동을 이해하고 익히며 키보드, 마우스, 옵티컬 드라이브, USB 디스크, 프린터, 모니터 등과 같은 컴퓨터 입/출력 장치의 기본 작동을 자주 사용합니다. );

② 컴퓨터 하드웨어 시스템의 기본 구성과 구조를 이해한다.

(3) 컴퓨터를 올바르게 전환 할 수 있습니다. 학교에서 갖추어 놓은 각종 전기 교육 설비를 정확하게 사용할 수 있다.

2. 소프트웨어 사용 기술:

1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컴퓨터 운영 체제의 사용자 인터페이스와 기본 작업 (예: 파일 관리, 시작 및 응용 프로그램 실행) 에 익숙합니다.

한자 입력기 한 가지를 능숙하게 익히면 분당 15 자를 입력할 수 있다.

③ 컴퓨터에서 폴더를 만들고, 이름을 바꾸고, 파일을 복사, 붙여넣기, 삭제, 이동하는 작업을 파악한다.

Winrar 및 Winzip 압축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압축 및 압축을 풉니다.

Word 사무용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문자 입력 및 간단한 내용, 형식 및 인쇄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⑥ 멀티미디어 코스웨어를 사용하여 가르 칠 수 있습니다.

⑦ 인터넷에서 정보를 찾아보고, 교육 교육 자료를 검색하고, 인터넷에 다운로드를 올릴 수 있다.

3. 정보화 교육 소양: 교육 정보화에 적응하는 정보 의식을 확립하다. 각종 정보화 교육 자원의 가치를 판단하고, 교학학과에 적합한 정보화 교육 자원을 선택하여 교실 수업에 적용할 수 있다.

둘째, 정보 기술 응용 능력 표준 (중급)

기본 역량 외에 다음을 달성해야 합니다.

1. 하드웨어 운영 기술:

① 일반적인 하드웨어 미디어 장치의 유형과 기능 (예: 사운드, 그래픽, 이미지, 애니메이션, 비디오, 각 장치가 어떤 환경에 적합한지, 어떤 유형의 정보를 전송하기에 적합한지) 을 파악합니다.

② 교육에서 멀티미디어 하드웨어 기술의 발전 추세를 이해한다.

2. 소프트웨어 사용 기술:

(1) 워드 프로세싱 소프트웨어 (예: Word 등) 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가르치는 과목의 시험지를 능숙하게 편성할 수 있다.

2 Excel 과 같은 스프레드시트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고급 데이터 분석, 필터링 등의 수학 연산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3) PowerPoint 와 같은 멀티미디어 코스웨어 제작 도구를 능숙하게 사용하여 사운드, 사진, 비디오, 애니메이션 등 다양한 소재를 통합할 수 있습니다.

(3) 멀티미디어 도구를 사용하여 사운드, 그래픽, 이미지, 애니메이션 및 비디오 형식의 정보를 처리, 편집 및 처리할 수 있습니다.

(4) e-메일, 게시판 시스템 (BBS), 네트워크 페이징 도구 (QQ, MSN 등) 사용에 능숙하다. ) 개인 블로그와 표현하고 교류한다.

⑤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응용 프로그램은 설치 및 제거 할 수 있습니다.

⑥ 컴퓨터 바이러스의 일반적인 특징을 이해하고 예방 조치를 취한다.

3. 정보 교육 소양: 정보 기술을 이용하여 학생들의 학습에 유리한 교육 환경을 구축할 수 있습니다. 가르치는 과목에 적합한 정보화 교안과 교실 실시 방안을 편성하다. 각종 교육 자원을 일상 교육과 융합하고 합리적으로 응용하여, 교육 자원을 이용하여 교육 교수의 중난점을 돌파하고, 학생들의 학습 흥미를 자극하고, 교육 교수의 질을 향상시키는 데 능하다. 학생들이 정보기술을 이용하여 효과적인 학습을 하고, 학생들이 정보화 학습 자원 (예: 인터넷을 통해 학습 자원이나 관련 지도 자료를 얻고, 온라인 교육 플랫폼을 이용하여 공부하도록 지도할 수 있다).

4. 등급요구 범위: 우리 시의 중심 초등학교 이상 교급팀 구성원, 만 45 세 이하의 교사는 정보기술 중급 응용기준에 부합해야 합니다.

셋. 정보 기술 역량 적용 기준 (고급)

초급 및 중급 능력 외에도 다음을 달성해야합니다.

1. 하드웨어 운영 기술:

① 컴퓨터 네트워크 구축에 필요한 다양한 하드웨어 지식에 능숙합니다.

(2) 기계실, 전자준비실 등의 장비 고장을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3) 학교에서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전기 교육 장비의 유지 관리 및 간단한 문제 해결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2. 소프트웨어 사용 기술:

1 컴퓨터 운영 체제 및 네트워크 운영 체제에 대한 심층적 이해 (운영 체제 설치, 사용, 백업 및 복구);

(2) 자주 사용하는 소프트웨어를 능숙하게 사용하여 자료를 가공하는 것 (예: 워드 프로세싱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정보를 편집하고 통계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정보를 통계적으로 분석하는 것);

③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사무용 소프트웨어의 운영 기술에 대한 숙련도;

(4)/Flash-0/-두 가지 멀티미디어 코스웨어 제작 도구 (예: PowerPoint, 플래시, 기하학 대지 등) 를 익힙니다. ) 그리고 네트워크 코스웨어를 만들 수 있습니다.

⑤ 학교 정보화 교육 자료 구축, 다양한 자원 시스템 소프트웨어 구축 및 네트워크 출시를 지원합니다.

3. 정보화 교육 소양: 온라인 교육 정보의 전파 수단, 교육 매체의 종류와 기능을 이해합니다. 정보화 교육 매체의 특징에 따라 디자인과 구현이 가능합니다. >; & gt

질문 7: 현재 정보기술이 교육에서 주요 응용은 무엇입니까? 정보기술은 교실 수업에서 점점 더 광범위하게 응용되고 있으며, 어떻게 정보 기술을 합리적이고 효율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지를 교사가 교실 수업에서 정보기술의 역할을 충분히 이해해야 한다. 이 글은 다음과 같은 여러 방면에서 정보기술이 교실 수업에서 하는 역할을 탐구하려고 한다. 전통적인 교수법을 바꾸는 것이다. 교사의 주도적 역할을 강화하다. 학습에 대한 학생들의 관심을 높이고 교실 분위기를 활성화하십시오. 교육의 난점을 분산시키고, 교학의 중점을 돌파하며, 학생의 지식 내면화를 촉진한다. 학생들이 발견을 탐구하도록 돕다. 학생들이 기술과 경험을 얻을 수 있도록 돕습니다. 교실 실천 방식의 다양 화; 학생들의 전반적인 발전을 촉진하다. 효과적인 교육용 코스웨어 제작 교사의 전문적 수준과 컴퓨터 기술을 향상시킵니다. 교실 수업에서의 정보 기술에 대한 고찰

질문 8: 정보기술이 교육에 적용될 때 어떤 문제가 있습니까? 정보기술과 인터넷 기술의 급속한 발전과 교육 분야에서의 응용과 침투로 컴퓨터와 인터넷을 핵심으로 하는 교육기술은 현대교육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어 현대교육기술의 주요 상징이 되었다. 그러나 현대 교육 기술의 응용에는 여러 가지 오해가 있기 때문에, 현대 교육 기술을 합리적으로 적용하고, 교육에 더 잘 봉사하고, 교육의 질을 향상시키는 것은 모든 교사들이 직면한 중요한 문제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공부명언)

첫째, 현대 교육 기술의 개념과 특성

교육 기술은 학습 과정과 학습 자원을 설계, 개발, 활용, 관리 및 평가하는 이론과 실천이다. 현대 교육 기술은 현대 교육 이론과 현대 정보 기술을 활용하여 교육 과정과 교육 자원의 설계, 개발, 활용, 평가 및 관리를 통해 교육 최적화를 실현하는 이론과 실천입니다. 현대 교육 기술은 다음과 같은 특징을 가지고 있다: 중점과 발판은 학생의 학습으로 학생의 주체적 지위를 충분히 반영한다. 따라서 연구 대상은 학습 과정과 학습 자원입니다. 연구 내용에는' 학습 과정' 과' 학습 자원' 의 설계, 개발, 활용, 관리 및 평가의 다섯 가지 측면이 포함됩니다. 이론과 실천의 이중 속성을 반영합니다. 교육기술은 선진적인 교육사상과 선진적인 교육기술을 결합한 산물이다. 현대 과학 기술과 현대 교육 사상의 발전에 따라 현대 교육 기술은 끊임없이 자신의 내포를 업데이트하고 풍부하게 한다.

둘째, 현대 교육 기술 적용시 몇 가지 오해

중국 사회개혁에서 교육개혁은 경제개혁보다 뒤처져 있고, 교육발전에서는 관념 쇄신이 설비 쇄신에 뒤처져 있다. 바로 교육관념의 뒤처짐으로 현대 교육 기술의 응용에 대한 오해를 불러일으켰다.

1. 주관적으로 선진 교육 기술을 선진 교육으로 오인하다.

가르치는 과정은 바로 정보 전달의 과정이며, 수단이 필요하며, 현대 교육 기술은 정보 전달에 여러 가지 선진적인 수단을 제공한다. 그래서 일부 선생님들은 선진 교육 기술이 선진 교육이라고 생각합니다. 첨단 교육 기술을 구현하기 위해 실험을 통해 시연해야 할 몇 가지 문제도 3 차원 애니메이션으로 제작되었으며, 어떤 문제는 멀티미디어 코스웨어로 반 전체의 모든 부분을 전시하기도 했습니다. 표면적으로 교육 기술이 선진적인 것을 보면 실제로는' 꽃꽂이' 에 불과하다. 교수 관념은 전통적이고, 교수 방법은 시대에 뒤떨어진 것이지만, 단지 선진적인 교육 기술을 걸치고 있을 뿐, 전혀 교육이 선진적이라는 것을 의미하지 않는다. 현대교육기술의 응용은 선진적인 교육이념을 지도하고 계발성, 상호 작용, 학생 중심 원칙을 고수해야 한다는 점을 강조해야 한다. 이 원칙에서 벗어나면 아무리 선진적인 교육 기술도 좋은 교육 효과를 얻지 못할 것이다.

2. 멀티미디어 교육 모델이 모든 전통 교육 모델을 대체할 수 있다고 잘못 생각하고 교사의 주도적 역할을 소홀히 했다.

멀티미디어 교육 모델은 과거의 단일 교육 교육 모델을 학생, 교사 및 미디어 상호 작용의 다원적 모델로 발전시켰습니다. 학생들의 학습 방식은 수동적으로 지식을 받아들이는 것에서 현대 교육 매체를 통해 적극적으로 지식을 배우는 것으로 바뀌었다. 그러나, 교육 수단으로서, 현대 교육 매체도 그 자체의 결함을 가지고 있다.

첫째로, 현대 교육 매체는 교학에서 보조적인 역할만 할 뿐, 교학 서비스의 역할만 할 수 있다. 교실에서 교사의 교육 활동을 완전히 대체할 수는 없습니다. 교실 수업에서 교사는 학생들에게 교수 목적을 명확히 해야 할 뿐만 아니라, 학생들의 학습 주의력을 조정하고 적시에 피드백을 바로잡는 것도 교사의 주도적 역할을 반영해야 한다. 그러나 일부 교사들은 자신의 주도적 역할과 컴퓨터 멀티미디어의 보조작용을 제대로 파악하지 못해 본말이 전도되었다.

둘째, 선생님의 몸짓과 감정색채가 학생에게 주는 매력은 컴퓨터가 결코 대체할 수 없는 것이다. 그러나 멀티미디어 교육 모델은 교사의 개성 시범 역할을 약화시켜 강의실을' 1 인' 대화에서' 1 인 1 기' 대화로 바꾸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교사와 학생 간의 정서적 교류가 부족하여 학생들은 괴벽함, 냉막 등 좋지 않은 심리적 특징을 기르기 쉽다.

3. 멀티미디어 코스웨어를 과도하게 사용하면 학생들의 인지법칙을 간과하기 쉽다.

일부 교사는 전체 교육 과정에서 멀티미디어 코스웨어를 사용하여 모든 교육 내용을 대형 화면에 표시하여 영사 역할을 합니다. 교수 효과가 좋지 않다. 또한 코스웨어를 제작할 때 멀티미디어 효과를 맹목적으로 추구하며 사운드, 그림, 애니메이션을 과도하게 사용하여 교육 내용을 표현합니다. 결과는 자멸하여 오히려 학생들의 주의력을 분산시켜 지식 전달의 주제에서 벗어났다. 또 다른 선생님들, 학과의 특수성, 전수된 지식, 멀티미디어 교육 방식을 채택하고, 학생의 인지법칙을 무시하고, 공식 유도와 예문계산을 한 번에 전시하는 과정으로, 학생들에게 사고와 소화를 위한 시간도 남기지 않고, 사고와 소화를 위한 시간도 남기지 않았다 ... >>

질문 9: 정보기술 수업에 대한 생각, 조언, 요구 사항 ... 긴급 긴급 긴급 긴급 1,' 임무 중심' 은 적절한 안내에 주의해야 한다.

2.' 조별 협력' 은 질서 있게 진행해야 하며, 학습 내용에 따라 다양한 교수법을 설계해야 한다.

3. 학생이 독립적으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능력을 키우고, 학생들에게 적절한 자유를 주고, 지식면을 넓히고, 학습에 대한 흥미를 높여야 한다.

4. 학생들을 사회로 돌려보내 사회에 녹아들게 한다.

정보기술 교실의 설계는 학생을 중심으로 학생을 충분히 이해해야 하며, 교실을 크게 만들지 마라, 결과는 텅 비어 있다. 사회 발전에 적응하기 위해서는 학교 교육이 사회 수요와 접목되어야 하고, 교실은 사회와 접목해야 하며, 배운 내용은 사회 조류와 접목해야 하며, 더 많은 사회가 필요로 하는 우수한 인재를 양성해야 한다. 정보기술 교육은 끊임없는 혁신에서 성장해야 하며, 교육자들의 공동 노력, 토론, 교류에 달려 있어 정보기술 교육이 사회적 요구에 적응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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