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제 1 식: 서예가-노랑.
황은 북송 후기 중요한 문헌학자이자 서예가이다. 그는 인감, 관인, 인감, 행, 인도, 풀, 비백에 능하며, 시사 회화에도 능하다. "법스티커 오류" 2 권이 있어 "춘화정첩" 의 많은 잘못을 바로잡았다. 동양평론' 의 저자이기도 하다.' 박고 삽화' 1 1 볼륨,' 문집' 50 권, 실전.
두 번째 종류: 서예가-조 멩 후아.
조맹은 전서, 예서, 진적, 서예, 초서, 특히 해서체, 서예에 능하다. 그의 서풍은 매혹적이고, 구조가 깔끔하고, 필법이 능숙하여' 조체' 라는 책을 만들었다.
3. 세 번째: 서예가-무명, 작품-장전비.
장전비' 는 동한 예서의 성숙 시기의 작품으로 서예 조예가 매우 높다. 한나라의 수많은 비각 가운데 이 비석은 고박, 두터움, 우아하게 승리하여, 글자 사이에 진심을 드러내고 있다. 순박한 민풍을 갖추고 있고, 풍격이 견고하고 온건하여 가작이라고 할 수 있다. 한립과 방필계의 대표작으로, 획이 너그럽고, 방원 모서리가 있으며, 획이 힘차고 우여곡절이 강하며, 문필이 견고하다.
미나리와 한립을 포함한 이수는 일반적으로 전서에서 발전한 것으로 여겨지는데, 글리프가 넓고 가로가 길고 세로가 짧아' 누에머리 거위 꼬리' 와' 우여곡절' 에 신경을 쓴다.
출토 간록에 따르면 예서는 진 () 에서 유래한 것으로, 또 정우 () 가 예서 () 로, 동한 한립 () 이 정상에 이르고, 전서 전통을 계승하고, 위진 남북조 () 를 열고, 후세 서예에 큰 영향을 미치고, 서예계 () 는' 한립당카이' 라고 불린다.
확장 데이터
"싱" 행서법:
1, 첫 번째: 서예가-왕 듀오.
왕탁은 초서, 필법 대기, 창력, 소탈함, 낭자함을 잘한다. 그의 먹물은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데, 많은 서예첩, 편지, 비각에는 석각이 있는데, 그중 가장 유명한 것은' 죽산원첩',' 랑화정첩' 이다.
2. 2 종: 서예가-미진, 작품-혜아저씨, 이태사 삼첩.
쌀펜의 특징은 주로 정 (), 양 (), 회전 (), 좌절 () 에서 하늘하늘한 기세와 여유로운 스타일을 형성하는 데 능하다. 글자의 시작은 왕왕 매우 무겁고, 중간은 약간 가벼우며, 펜의 측면은 꺾이면 바로 내려간다. 펜을 잡는 것도 많은 변화가 있다. 다음 펜의 중점은 필에 있을 때도 있고, 필에 있을 때도 있고, 중간에 있을 때도 있고, 긴 가로그림에 우여곡절이 있을 때도 있다.
3. 세 번째: 서예가 조맹과 그의 작품-'전후홍벽 푸'.
조맹은 전서, 예서, 진적, 서예, 초서, 특히 해서체, 서예에 능하다. 그의 서풍은 매혹적이고, 구조가 깔끔하고, 필법이 능숙하여' 조체' 라는 책을 만들었다.
행서는 해서체와 초서 사이에 있는 일종의 쓰기 스타일이다. 비교적 방종하고 유창하게 써서 초서에 가까운 것을 초서라고 한다. 글씨가 비교적 단정하고 안정적이어서 해서체에 가깝다.
글을 쓰는 과정에서 붓의 획은 여러 형태의 점화에 뚜렷하게 나타난다. 붓의 이 붓은 종종 점화와 글자 사이에 정교한 흔적을 남기는데, 이것이 바로 실크 연결이다.
바이두 백과-예서
바이두 백과-행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