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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필의 인물의 일생

양 (19 17-2000), 호북 우한, 1989 년 6 월19/kloc 1935 무창예술학원 부속미술사범학원에 입학하여 그림을 배우다. 1938 년 2 월 무창예술학원 회화학과 서양화팀에 입성했다. 1940 년 말 무창예술학원을 졸업했습니다. 194 1 년 2 월 충칭 영감공사 초청 양은 본사 미술주에서 일하며 유화 창작과 석조를 전공하며 명성을 떨쳤다. 가끔 프리 핸드 수묵화도 거의 알려지지 않았다. 1942 기간 초상 정물 등 유화작품은 전국 미협이 개최하는 가을 미전에 참가했다. 1943 년 9 월 ~ 1944 년 6 월 충칭 온천 국가사회교육대학원에 강사로 초빙돼 전기교육전문예술팀에서 교직을 맡았다. 1945 년 가을 유화' 빨간 스카프'' 장란푸' 가 전국 미협이 개최하는 그림 전시회에 참석했다.

양, 호북 우한 사람. 19171010 월 2 1 무창 출생.

아버지, 창장 중계를 거쳐 매와 결혼하여 둘째 아들, 맏아들, 장녀 양수정 (난징 금릉여대 졸업, 안후이서중학교, 우한 시 제 25 중학교 교장), 차녀 양, 유자양. 젊었을 때 집은 양수양의 월급으로 생활하여 가정 형편이 가난했다. 1935 년 2 월 무창예술학원 부속 미술사범과 (고등학교) 에 입학해 그림 공부를 했다. 당시 그의 선생님은 당의화, 정도병, 심석장이었고, 그의 동창은 유혁원, 강진우, 당책, 왕가진, 장현운이었다. 양 선생은 근면하다. 그는 송명의 빛으로 그림을 그리며 밤낮으로 습관이 되었다. 그의 작품 수는 왕왕 다른 사람의 몇 배이다. 종이를 살 돈이 없으면 학우의 손에서 종이를 주워 뒷면에 그림을 그리기 때문에 공부가 우수하고 친구들의 존경을 받는다. 65438 년부터 0936 년까지 유혁, 정백주, 이광보, 정도 중등과의' 삼재화' 를 시작으로 여러 차례 전시회를 열었다. 국난이 눈앞에 닥쳐서 항일선전이 한창이었고, 무창예술학원 사제들의 열정이 팽배했다. 양과 등 동창들은 무창, 이창, 응성 등지에서 우한 보위, 적을 중국에서 쫓아내고, 유혈죄를 갚고, 적후에 가는 등 대자보를 만들고, 채찍을 내려놓는 등 거리극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노인 역할을 했다. 양은 운동, 특히 농구를 좋아해서 팀을 데리고 경기에 자주 참가한다. 65438-0938 양고 졸업, 2 월 무창예술학원 회화학과 서양화팀에 입성했다. 1938 년 말 무창예술학원이 쓰촨 강진으로 이주했다. 중경 기간 동안 당의화, 장조명, 왕도평, 장적명, 임보징 등 선배들이 무창예술전문학교에서 연이어 교직을 맡았다. 양은 대학 시절의 유화 예술도 점차 난로의 순청한 경지에 이르렀다. 1939 년 여러 작품이 노동군 전국 미전에 참가했다. 상서홍 씨는 왕선생의 유화 초상 짱 에 대해 끊임없이 입을 다물고, 그의 그림 두 장을 국립예술학원 교실에 걸어 학생들이 시범을 보여 주었다. 양은 무창 예술대학을 졸업했다. 올해 전국 미전 (설날 미전) 에 여러 작품이 참가했는데, 그 중' 자화상' 이 청년 작가상 (풍법예배, 이종진, 정백주, 아이중신도 이 상을 받았다. 194 1 년 2 월부터 1944,/Kloc-0 1942 기간 초상 정물 등 여러 폭의 유화작품이 전국 미협이 개최하는 가을 미전에 참가했다. 1943 년 9 월부터 1944 년 6 월까지 충칭 북온천 국가사회교육대학원에서 강사로 초빙돼 전기교육예술팀에서 교직을 맡고 있다. 1944 년 4 월, 여러 폭의 유화작품이 제 3 회 전국 미전에 참가했는데, 그중' 모피 코트를 입은 노인의 초상화' 가 당시 교육부에서 수여한 과학문화성과상 (유일한 상) 을 수상했다. 서비홍 씨는 양씨의 회화 예술을 높이 평가해 왔다. 1944 전시회에서 서비홍 씨는 이 그림 앞에 서서 맑은 목소리로 말했다. "당신은 영웅을 찾고 있습니까? 여기서 찾아봐! " 1945 년 가을 유화' 빨간 스카프'' 장란푸' 가 전국 미협이 개최하는 그림 전시회에 참석했다. 진 선생은 "양은 우리나라의 유명한 영국 초상화 화가이다" 고 말했다. 충칭 시대는 양예술생애의 첫 정점으로, 그의 작품은 뛰어난 기교와 품질로 중국 유화사에서의 지위를 확립하였다. 전시에 많은 애국 진보의 예술가들이 충칭에 모였다. 왕 선생과 화가 돈연강, 피일부, 서구령, 손, 이종진, 리아, 잎, 이코염, 영화예술가 석동산, 정, 특위, 뮤지션 마사콩, 무용가 등이 모두 좋은 친구가 되었다. 후기의 교육경력에서 양 겸수와 계파를 하지 않는 무단결탁은 이 시기의 사회교제와 큰 관계가 있다. 1944 년에 탕일정 씨와 탕일화씨가 불행히도 돌아가셨다. 장란후씨, 선생이 나서서 무창예술전문학교, 양,,, 진광철 등이 학교로 돌아가 교편을 잡으라고 초청되었다. 모교의 부름에 왕 선생은 의연하게 후한 일을 포기하고 무창예술학원으로 돌아갔다. 1944 년 6 월 ~ 1949 년 5 월 강사, 부교수, 회화학과 주임, 서화조 주임, 유화 교수로 재직했습니다. 무창예술학원의 어려운 시기에 자금을 모으는 것은 매우 어려워 교사의 임금이 보장되지 않았다. 이때 양가 여섯 식구의 생활은 매우 가난했다. 그들이 하루 종일 무와 양배추를 먹더라도, 그들은 때때로 외상을 받아야 한다. 왕 선생은 망설이지 않고 한 직업화가가 방금 드러낸 광채에 작별을 고하고, 그의 일생의 미술교육 생활을 시작했다. 1945 년 말 무창예술학원은 우한 (Wuchang Art College) 로 이주했다. 무창수륙거리 원교지가 일본군에 폭격을 당했기 때문에, 나는 닝보회관과 한구 오동로 조씨네 집에서 셋방을 얻어 따로 거주하며, 교학조건이 좋지 않은 상황에서 개강을 견지했다. 1947 봄 우한 일간지는 왕선생의 작품을 전판 편폭으로 소개했다. 같은 해 여름에 왕선생은 강진우와 결혼했다. 강진우, 호남 형양인, 음악 교육자. 무창예술학원, 국립음악학원을 졸업하고 호북예술학원, 우한 음악학원 성악학과장을 역임했습니다. 고등학교와 대학은 모두 무창예술학원의 동창으로, 그는 * * * 선생과 함께 충칭에서 해방에 이르는 미술교육 경력을 함께 경험했다. 1948 년 6 월, 그는 양단이라는 아들을 낳았고, 지금은 호북 미술학원 교수이다. 1949 년 5 월, 우한 해방. 무창 예술대학은 군관회 문교부에 의해 접수되었다. 지난 6 월 후베이 () 성 문교청 청장의 초청으로 양 (),, () 성백주 () 가 후베이 () 성 교육대학원에 예술과를 설립하자 사군자는 큰 열정을 쏟았다. 9 월에 학생 모집 광고를 해서 앞다투어 지원했다. 9 월 하순에 후베이 교육학원은 무창기병훈련장 오룡교에 첫 여교사학교를 개설하고 교육과 예술과목을 개설했다. 임용, 박회기를 부원장으로, 양을 예술부 주임으로 초빙하다. 예술과는 그림, 음악, 연극의 세 그룹으로 구성되어 있다. 초창기 교사 38 명은 (미술학과 주임 이후), 정백주, 왕, 응우옌푸, 성설, 방병운, 전근, 조조류, 당림 등을 포함한다. 첫 번째 수강생들은 위양, 감사, 왕세걸,,,,,,, 연,,,,,,,,,,,,,,,,,, 。 양,,, 정백주 등은 호북 교육학원 예술학과 건설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으며, 유명한 화가왕, 응우안, 디자이너 이일부, 리앙, 바이올리니스트 성설 등 많은 인재를 끌어들였다. 이 교사들은 후베이 미술교육의 중견력이다. 양은 전과를 책임지고 직접 강의를 한다. 그는 세심하고 엄밀하며, 힌트가 적당하며, 학생들을 동등하게 대하며, 특히 참을성 있게 도와주고 전문적인 기초가 부족한 학생을 격려하는 것은 높은 교학 위신을 가지고 있다. 이 학생들 중 많은 사람들이 장차 호북 예술 교육계의 걸출한 인재가 될 것이다. 왕선생은 공농에 가깝고, 그의 초상 예술이 현실주의의 예술적 매력을 빛나게 하는 것은 이런 사회생활 체험과 관련이 있어야 한다. 이 기간 동안 그는 호북에서 마오쩌둥과 다른 국가 지도자들의 초상을 출판했다. 1952 10, 후베이 교육학원과 화중대학이 화중사범대학으로 합병되었다. 양은 회화 학과장이고, 교사는 모두 원교육학원 미술과 동료로, 전연강 씨,, 정, 손, 양연주로 새로 전입했다. 무창담화림 (화중대학교 구지) 으로 이사를 가서 학교를 운영하다. 그림부터 집 짓기, 교구 제작, 자료 수집까지 내가 할 수 있는 일을 했다. 1953, 교수로 선정되었습니다. 같은 해 4 월 29 일, 후일천 선생은 북경에서 양을 보러 왔다. 1954 년, 후일천에서 양씨를 스승으로 모시다. 65438 년부터 0956 년까지 소련의 유명한 화가인 메네코프가 한 유화 연구반을 주재하면서 남편의 동반으로 정교한 유화 예술로 메이의 존경을 받았고, 두 사람은 황산 루산 사생으로 가서 작품을 증정하며 깊은 우정을 맺었다. 메이는 메니코프의 장기 행정 지도자에 대해 매우 유감을 표했다. 그는 "지도자를 선택하는 것은 쉽지만, 한 세기 안에 예술적 천재를 낳는 것은 어렵다" 고 생각한다. 같은 해 중국 프로듀서당에 가입했다. 같은 해 7 월부터 6 월 5438+00 까지 교육부의 지시에 따라 양은 우한 예술사범학원 창설에 참여했고, 예술학과장, 교수로 재직했다. 1950- 1956 기간 동안 양임호북성 문학예술계 연합회 차관, 부장, 위원, 중국 미술가 협회 우한 지부 부회장. 후베이 교육학원 예술학과, 화중사범대 회화과에서 우한 예술사범대 미술과에 이르기까지 역대 학생 모집, 전문교육이 점점 더 정규화되고, 교사 집단과 캠퍼스 자산이 커지면서 전국 예술사범교육권에 영향을 미치기 시작했다. 1958 10, 우한 예술사범대학과 중남음악학원이 합병하여 호북 예술학원을 결성하고 왕선생은 부원장, 교수를 맡고 있다. 65438-0959, 후베이 예술학원 미술과 5 년제 본과 첫 입학, 유화, 국화, 조각, 공예미술 4 개 전공, 2 년제 공농예과반 개설. 1960, 판화 전공과 부중 추가. 이때 전공교사는 양, 정백주,,,, 돈연강, 손, 정, 위정치, 위양,, 사주근, 진세미, 펑서림 등 많다. 중국화 전공은 장진호, 왕, 당문헌, 마삼합 등이다. 판화 전공은 진 () 유 () 블루우전 () 이 있다. 조각 전공은 장조무, 왕푸진, 장만한이다. 응우옌푸, 장방, 당림 등이 있습니다. 공예미술가는 이의부,, 리앙,,,, 진수산 등이 있습니다. 기초 수업에는 방곤수, 민들레, 레필농이 있다. 이로써 후베이 고등미술교육의 발전은 규모를 갖추기 시작했으며, 이는 왕선생 개인의 교육 정서와 학교 운영 이상과 중요한 관계가 있다. 장기간 견지하고, 적극적이고 온당하며, 스승과 설비의 가용성을 중시하는 것은 양이 학교 구도를 넓히는 일관된 업무 원칙이다. 당시 창업 조건 하에서 양은 예술교육의 초점을 전문 연구실의 업무에 집중했다. 그는 전문 교무실의 역할을 중시하고 시스템 건설과 교수 연구를 결합한 작업 모델을 강조했다. 그래서 교학관리는 매우 간결하고 질서 정연하다. 당시 사회이데올로기와 문화정책에 근거하여 양은 교학 안배에서 현실주의의 예술 창작 활동을 지지하고 교무실 활동에서 학생 졸업 창작의 명제와 형식에 대해 충분한 토론이나 지도를 진행했다. 양은 직접 유화 교수를 가르치고 그림을 시범했다. 그는 계발과 지도에 능하고, 인격적으로 학생을 동등하게 대하며, 가르침이 탁월하여 많은 학생들에게 평생 유익을 주었다. 그는' 백화일제방' 원칙에 따라 학생 간 조직적이거나 자발적인 토론으로 인한 이견을 너그럽게 대한다고 주장했다. 학생들의 이데올로기 비판에 대해 그는 결코 정치적 관점에서 사람을 놀리려 하지 않고, 학생이 겪은 알 수 없는 억울함에 동정과 불평을 표했다. 그는 학생을 사랑하는 것은 일종의 친밀한 사랑이 아니라 관대하고 이해적인 사랑이다. 학생에 대한 그의 사랑은 이미 그의 교육 경력에서 평생의 정이 되었다. 학생들이 학교를 떠난 후, 그가 할 수 있는 한, 예술에 집착하고 진퇴양난한 노인들이 모두 그의 도움과 지지를 받았다. 양도 돈 관리 지출을 관리하는데, 학교 건설에 유리한 것은 모두 전액 비준한다. 각종 직업의 필요에 대하여 우리는 가능한 한 많이 줄 수 있다. 너무 작아서 사람을 보내 어르신을 방문하니, 예의성 지출은 조금도 지체하지 않는다. 일상용품에 돈을 쓰면 사교에 관심이 없도록 조심할 수 있다. 양이 솔선수범하여 청렴결백과 봉공을 앞장서다. 한동안 그는 근검하게 살며, 한마음 한뜻으로 공무를 위해, 학교를 집처럼 사랑하며, 울창한 풍조를 이루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양과 그의 동료들이 거의 65,438+00 년간의 꾸준한 노력을 통해 호북 미술교육은 이미 국내 동행의 관심을 불러일으켰다. 1950 년대와 1960 년대, 창숙홍, 진, 화, 채약홍, 미곡, 위천린, 오관중, 유국피벗 등이 모두 이곳을 방문해 교류를 했다. 그가 이끄는 미술교육 사업이 실효를 거두기 시작했고, 미술훈련을 잘하는 학생들이 잇달아 학업을 마치고 사회로 나아가면서 호북과 화중 각 성의 미술교육과 미술창작 수준을 높이기 위해 중요한 역할을 했다. 1950 년대에 입학한 많은 사람들이 예술인생의 중요한 단계에서 이런 깊은 영향을 받아 유명한 예술가가 되었다. 동시에, 교사의 예술 탐구와 창작도 왕성한 발전 상태에 있다. 선생님은 농촌 공장 삼림 지역에 깊이 들어가 사회적 영향력을 지닌 작품들을 창작하였다. 후베이 교육학원에서 후베이 예술학원에 이르기까지 학교의 조직 귀속이 어떻게 바뀌든 양은 건국 후 후베이 고등미술교육학과의 실제 지도자였다. 그는 무창예술전문학교의 격식에 구애받지 않는 교육전통을 계승하여 열심히 학교를 운영하여 호북 근대 미술교육의 선구자가 되었다. 이 기간 동안 양은 자신의 예술적 방식으로 1958 을 둘러싼 유화, 예를 들면 방보산, 노파, 돈연강, 대장장이, 고등어 등 많은 작품을 창작했다고 주장했다. "이 작품들은 중국 회화의 중의를 다시 쓰는 특징을 유화의 필법 표현에 융합하여 웅장하고 정확하며 색채가 아름답다. 1960 년 전언강, 손, 합작으로 인민대회당 호북청을 위한 거대한 유화' 장강대교' 를 만들어 출판했다. 1960 년대에 이르러 왕선생은 이미 65,438+050 여 점의 작품을 축적하여, 그의 일생동안 노력한 우수한 작품이다. 불행히도, 그는 문혁에서 강도로 분가하여 몇 편의 작품만 살아남았다. 1965655438+00, 후베이 예술학원은 철회를 명령하고 후베이 미술학원으로 전업해 후베이 문화청 관할, 양임 부원장으로 전업했다. 그는 교육을 진흥시키기 위해 후예미술과 교사 대부분을 미술학원에 전근했다. 문화대혁명 기간 동안 그의 정직한 인격은 대중의 존경을 받았다. 1972 년 6 월, 그와 등 19 명이 후베이 미술학원에서 후베이 예술대학으로 전입해 일반 교사로 미술과에서 교직을 하며 제 1 회 공농병 3 년반 교직을 맡았다. 학생들과 함께 시골에 내려가 함께 먹고 함께 일하고 있다. 같은 해 광저우 미술학원의 초청에 따라 교사와 학생을 위해 그림을 시연했다. 1978, 호북 예술학원 회복. 5438 년 6 월+10 월, 양은 부통령으로 복직되어 일을 재개했다. 같은 해 그는 석사 학위 신고를 이끌고 주관하며 후베이 예술학원 제 1 회 대학원생, 양은 유화 대학원생 멘토를 모집했다. 이후 왕선생은 호북성의 제 3, 4, 5 회 위원을 맡고 있다. 그와 유혁원, 루안, 루린, 강진우는 여러 차례 CPPCC 위원, 성인대 대표의 이름으로 호북 미술학원과 우한 음악학원을 각각 설립하자는 제안을 제출했다. 1980 양임 전국미학학회 후베이 지부 명예회장. 1984 년 양씨는 2 선으로 물러나 후베이 예술원 고문이 되었으며 후베이 () 성 도시 조각 기획팀 팀장, 예술위원회 주임을 역임했다. 1985 는 중국 미술가 협회 후베이 지부 의장으로 당선되었다. 같은 해 호북 미술학원이 설립된 것은 양과 여러 세대의 동료들이 다년간 노력한 결과이다. 1986 년 4 월부터 6 월까지 장주무 (성도 조각 기획팀 부팀장) 와 함께 황석 황강 마성 강릉 등 현검사를 통해 도시 조각 건설을 추진했다. 1987 65438+2 월 광둥성 무명 감강 유역 검수국의 초청으로 양과 부인이 고주 저수지에 가서 요양하고 양이 여기에 그림을 재개하여 5 점의 작품을 남겼다. 1988 호북성 문학예술계 연합회 명예회원. 양은 두 사람의 몸과 자화상을 만들었다. 이 작품들은 여전히 그의 탄탄한 예술 풍격을 유지하여 70 대 때의 색채와 활력의 멋진 표현을 보여 주었다. 5 월, 1989, 후베이 미술학원에서' 양선생 예술행사 55 주년' 을 성대하게 축하했다. 대만성을 포함한 전국 각지에서 온 수백 명의 학생들이 재학 교사와 학생들이 한자리에 모여 함께 축하했다. 같은 해 호남 미술출판사가 편집한' 양유화집' 이 출판되었다. 1990 년 초 양은 천식 및 재발 알레르기 질환을 앓아 이원병원에 입원했다. 그 후 그는 10 년 동안 아팠다. 1996 10 양, 응우옌푸카이 등 청년학자, 사회친구, 가족들이 우가산 아래 모여 양팔순 생일을 축하한다. 2000 년 6 월 26 일, 우리나라의 걸출한 유화가, 미술 교육자 양선생은 병으로 84 세를 일기로 세상을 떠났다. 사흘 후, 선생은 무창석문봉에 묻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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