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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오지 민속

1, 봉상 페인트 점토

Baoji Fengxiang 컬러 플라스틱은 국내외에서 높은 명성을 누리고 있습니다. 그것은 명대에서 일어났는데, 처음에는 아동으로서 학생을 보호하고, 사악을 피하고, 어린이를 위해 복을 기원하고, 축복을 받는' 장난감' 이었다. 주로 봉상현 성관진 유영촌에 분포한다. 2006 년 국무원의 비준을 거쳐 봉상채화는 첫 번째 국가급 무형문화유산 명부에 등재되었다.

2002 년과 2003 년 유영 민간공예사 심호와 후신민이 창작한 진흙마양이 그해 우표의 주도로 선정됐다. 같은 마을, 같은 공예품,' 국가 명함' 이라는 띠 우표가 두 번 연속 인쇄되어 중국 우편사에서 유일무이하다.

2, 스푼 사회 화재 마스크

스푼 사화페이스북은 바오지 사화에서 유래한 민간 공예 신제품이다. 숟가락은 바오지 농촌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물 뜨는 기구이다. 옛날 읍택에는 간단한 귀면목 숟가락을 달고 사악한 풍습이 있었다.

1980 년대 바오지 민간 연예인들은 이 풍습에서 영감을 받아 사화가면을 숟가락 등에 그려 독특한 스푼 사화탈을 형성했다. 말 숟가락의 사화가면은 대부분 삼국의 신과 인물에 관한 이야기이다. 최근 몇 년 동안 삽, 조롱박, 물통, 방추에 사화 가면을 그려 새로운 전시 예술 품종을 형성하려고 시도했다.

3. 서로 진강

서로 진강은 산시 () 제 4 로 진강 () 중 하나로, 서부 () 지역과 간쑤 () 지역에 기원하여 전해지면서 붙여진 이름이다. 서쪽 도로 진강, 서쪽 도로 bangzi 라고도 합니다. 그 음악은 곡표 잡강을 보좌하는 판강 구성으로 명말 청초' 서진강' 의 창곡과 판강 스타일을 이어갔다. 바오지 현지 방언으로 발음하니 서부의 특색이 뚜렷하다.

공연은 화끈하지만 정교하며 얼굴 메이크업이 직설적이고 대범하다. 채찍으로 코담배를 쓸고, 마채찍을 휘두르고, 천둥을 치고, 돗자리를 말리고, 계란 비빔밥을 치는 것과 같은 독특한 묘기도 많다. 청말민 초에 서부 진강이 정점에 이르렀다. 2008 년 진강 서부 가문에서 태어난 저명한 학구육은' 산시 () 성 최초의 무형문화유산 프로젝트인 진강 대표상속인' 이라는 영예로운 칭호를 수여받았다.

4. 서부 사화

바오지는 산시 사화예술의 가장 대표적인 지역으로,' 서부 사화' 라고 불리며 진창구, 룽현, 봉상, 치산 등 현으로 가장 유명하다. 바오지 사화는 종류가 다양하다. 산사화, 차사화, 마사화, 배사화, 지사화, 흑사화, 고심사불, 죽마, 가뭄선, 사자, 용등이 있다.

각종 고난도의 동작과 엄밀한 구상을 통해 배우들이 유명한 역사와 현대 인물을 연기하여 고전 이야기의 조합을 형성하게 하여 강한 예술적 감화력을 가지고 있다. 특히 이런 민간 예술은 종종 진강 인물과 긴밀하게 결합되어 유구한 역사적 매력과 독특한 매력을 지니고 있다.

오늘날 바오지 각지에서는 매년 설날이나 정월 대보름날 전후에 사화 공연을 하여 즐거움을 표현하고 명절 분위기를 강조하여 풍작을 축하하고, 핑안 () 를 보우하고, 악벌을 벌한다. 바오지 사화는 이미 첫 국가급 무형문화유산 명부에 선정돼 바오지는' 중국 사화의 고향' 으로 불린다.

5. 서부곡

서부곡은 바오지 특유의 창법이다. 진나라 시대에 처음 등장한 진도영성 (봉상) 은 진나라의 궁중 음악으로' 영성금곡' 이라고 불리며 나중에 민간에 전해졌다. 진나라와 한 왕조 의 변화 후, 용인 사람들은 진 에 대해 이야기 감히 하지 않았다, 그래서 "영성 청곡" 으로 바뀌었다. 명나라 이후, 서부곡과 봉상소곡이라고도 불린다.

평현과 교차현 곡조가 있다. 평현은 일명' 작은 궁조' 라고도 불리며, 곡조가 부드럽고 완곡하며 민요와 비슷하다. 월현 () 은 일명' 공현조 ()' 라고도 하며, 관대하고 격앙되어 중국 전통 희곡에 가깝다. 좌창 위주로 가끔 곡반도 무대에 올려서 산시 성에서 열린 곡예 공연에서 여러 차례 상을 받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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