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의 GDP가 지속적으로 성장함에 따라 국민의 삶은 점차 풍요로워지고 있으며, 우리나라도 문화산업 발전에 더욱 관심을 가지기 시작했고, e스포츠도 스포츠로 자리잡기 시작했습니다. e스포츠에 대한 사람들의 인식도 '장사를 제대로 하지 않는다'에서 '나라에 영광을 돌리다'로 점차 바뀌기 시작했다.
2020년 1분기 코로나19 사태 속에서 재택생활이 e스포츠를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충분한 공간과 시간을 제공해 e스포츠 이용자 수를 더욱 확대했다. Penguin Research Platform의 데이터에 따르면 2020년 전염병 기간 동안 우리나라 사용자 중 약 7%가 전염병 기간 동안 처음으로 e스포츠 경기를 시청했습니다.
2021년은 우리나라의 '14차 5개년 계획'의 원년이다. e스포츠는 '문화산업 발전 14차 5개년 계획'에 포함되어 있으며, e스포츠의 통합적 발전을 촉진한다고 언급되어 있다. -스포츠, 게임 및 엔터테인먼트 산업, 몰입형 엔터테인먼트 경험 제품 개발을 장려합니다. '14차 5개년 계획'에 힘입어 우리나라 e스포츠 산업은 앞으로 폭발적인 성장기에 진입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현재 국내 e스포츠 산업의 주요 기업으로는 Tencent Games, Perfect World, NetEase Games, Huya Live, Douyu Live 등이 있으며, e스포츠 클럽으로는 EDG Club, IG Club, RNG 등이 있습니다. 클럽, WE클럽 등
이 기사의 핵심 데이터: 중국 내 지정된 규모 이상의 e스포츠 산업단지 수
e스포츠 산업 체인에 대한 개요 검토: e스포츠 콘텐츠 라이선스가 중요한 부분
e스포츠의 업스트림은 주로 e스포츠 게임 개발 및 게임 운영을 포함한 콘텐츠 승인입니다. 게임 개발자와 게임 운영자가 이벤트를 승인한 후 e스포츠 산업의 미드스트림 링크에 들어갑니다. 체인, 이벤트 실행 및 콘텐츠 제작. 그 중 이벤트 실행에는 e스포츠 종합 서비스 플랫폼, e스포츠 경기장 등이 포함되며, 콘텐츠 제작에는 이벤트 콘텐츠 제작과 파생 콘텐츠 제작 등이 포함되며, e스포츠 다운스트림에는 주로 콘텐츠가 포함됩니다. TV 채널, e-스포츠 미디어, 온라인 생방송 등을 포함한 보급
e스포츠 개발자와 e스포츠 운영자가 e스포츠 콘텐츠를 승인해야만 후속 작업이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기 때문에 콘텐츠 승인은 e스포츠 산업 체인에서 가장 중요한 고리가 됐다. .
e스포츠 산업 체인의 업스트림에 있는 주요 콘텐츠 라이선스 회사로는 Tencent Games, NetEase Games, Giant Network, Hero Interactive Entertainment 등이 있습니다. 그 중 Tencent Games와 NetEase Games는 e-스포츠 산업으로 발전했습니다. -수년간의 개발 끝에 스포츠 콘텐츠 라이센싱 회사.
미드스트림 e-스포츠 이벤트에는 주로 KPL, LPL 및 기타 이벤트가 포함되며 e-스포츠 클럽이 주로 포함됩니다. eStar 팀, RNG 팀 등의 콘텐츠 호스팅에는 주로 NEOTV, VSPN 및 기타 회사가 포함됩니다. e스포츠 파생 서비스에는 e스포츠 영화 및 TV 제작, e스포츠 교육 및 기타 산업이 포함됩니다. e스포츠의 다운스트림 콘텐츠 보급에는 Huya Live, Douyu Live, Penguin E-sports 등이 포함됩니다.
e스포츠 산업 체인 히트맵: 광둥성이 가장 집중되어 있다
우리나라 e스포츠 산업 체인 히트맵을 보면 광둥성이 가장 집중되어 있는 성이다. 우리나라에는 e스포츠 산업이 집중되어 있고, 후난성, 광시성 및 기타 지역에도 e스포츠 기업이 많습니다.
e스포츠 콘텐츠 라이선싱 회사의 분포로 볼 때 저장성, 푸젠성, 광둥성에 더 많은 회사가 있으며, 그 중 대표적인 e스포츠 콘텐츠 라이선싱 회사인 텐센트 홀딩스가 광둥성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성, NetEase는 저장성 광둥성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e스포츠 산업단지 분포도: 공원 수가 적다
현재 우리나라에는 지정된 규모 이상의 e스포츠 산업단지가 4개 있으며 주로 다음 지역에 분포되어 있습니다. 광둥성, 장시성, 광시성, 충칭 각 1개.
e스포츠 업계 대표 기업의 주요 사업 수
현재 e스포츠 콘텐츠 라이선스를 주선한 기업으로는 Tencent Games, NetEase Games, Giant Network, Hero Interactive 등이 있습니다 Entertainment, Perfect World 등 e-스포츠 콘텐츠 호스팅을 주선한 주요 회사로는 Wangying Culture 등이 있으며, e-스포츠 콘텐츠 보급을 주선한 주요 회사로는 Huya Live, Douyu Live, Penguin E-sports, CC가 있습니다. 라이브 등. 이 중 펭귄E스포츠는 텐센트 비즈니스가 소유한 생방송 사업이고, CC라이브는 넷이즈의 생방송 사업이다.
e스포츠 산업 대표기업의 최신 투자 동향
2020년 이후 e스포츠 산업 기업의 주요 해외투자는 양대 기업에 집중됐다. Tencent와 NetEase, Tencent가 대부분의 외국인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위 자료는 첸잔산업연구소의 '중국 e스포츠 산업 시장전망 전망 및 투자전략기획 분석보고서'를 참고한 것이다. 동시에 첸잔산업연구원도 산업 빅데이터를 제공하고 있다. 데이터, 산업 연구, 산업 체인 컨설팅 및 산업 지도, 산업 계획, 공원 계획, 산업 투자 촉진, IPO 자금 조달 타당성 조사, 투자 설명서 작성 및 기타 솔루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