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광고 예술 백년사
(1)1880 ~1900
이것은 유럽과 미국의 자유자본주의가 독점 자본주의로 발전한 20 년이다. 전력, 내연 기관 등 인간 문명에 중요한 영향을 미치는 많은 신기술은 이 시기에 발명되었으며, 북미 대륙을 가로지르는 철도도 이때 건설되었다. 대공업의 보급과 발전은 경제의 빠른 발전을 촉진하여 대량의 신제품이 출현하였다. 시장경제는 이미 치열한 경쟁 단계로 접어들었고, 상업 경쟁은 자본주의 경제의 큰 특징이 되었다. 대량의 상품은 일부 경로를 통해 고객에게 친숙하게 해야 판매를 촉진할 수 있다. 이러한 프로모션에는 인력 프로모션, 홍보, 비즈니스 프로모션 및 광고의 네 가지 주요 측면이 포함되며 광고는 의심할 여지 없이 판촉의 중요한 수단입니다.
상품 외에도 경제가 발전함에 따라 오락도 왕성하게 발전하기 시작했다. 각종 연극, 곡예, 바, 무도장의 경영 대상은 이미 과거의 소수의 권력자들로부터 대량의 중산층, 심지어 일반 시민까지 확장되었다. 엔터테인먼트 업계의 경쟁도 광고에 대한 수요를 강화했다. 바로 이런 맥락에서 현대 광고가 발전하기 시작했다.
이 단계의 광고 형식은 주로 포스터와 도로 표지판이다. 광고 디자인은 대부분 화가가 완성해 전문 광고 디자이너가 거의 없다. 영국의 유명한 일러스트레이터 빌즐리 (Beardsley) 와 프랑스의 유명한 화가인 헨리 투후즈 로트레크 (Henri Tuhuz-Lautrec) 는 모두 대량의 포스터와 포스터를 그렸다. 당시 광고의 개념은 기본적으로 한 폭의 그림이었는데, 예술품처럼 보이지만 그림 속의 인물이 어떤 상품을 손에 들고 있어서 좀 억지스러워 보였다. 독특한 광고 언어는 아직 형성되지 않았다. 컬러 인쇄 기술은 아직 낙후되고 가격이 비싸기 때문에, 현 단계의 포스터 광고에서 석판화가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2) 1900 ~ 1920
제국주의의 치열한 경쟁은1914 ~1918 사이의 제 1 차 세계대전을 불러일으켜 서구 전체에 큰 영향을 미쳤다. 전후 제네바 국제연맹의 설립은 국제 범위 내 상품경제의 발전을 더욱 촉진시켰다. 게다가, 소련의 10 월 사회주의 혁명의 성공도 서구 자본주의 세계에 큰 진동을 일으켰다.
전쟁의 자극을 받아 각종 현대교통사업 (예: 항해, 항공, 장거리 버스 여객운송 등). ) 모두 큰 발전을 이루었습니다. 전통적인 관광과 오락 외에도 서비스업은 장거리 운송과 관광 방면에서도 크게 발전했다. 서비스 광고 비중이 급속히 상승하다. 예를 들어, 영국의 유명한 호화 크루즈 타이타닉호는 19 12 년 첫 항행 전에 포스터를 붙여서 승객을 끌어들였다.
1909 년 미국 자동차 대왕 헨리 포드는 처음으로 조립 라인을 이용하여 표준화된 생산을 하여 600 달러에 불과한 민용차 한 대를 만들었다. 그 이후로 자동차는 일반 시민의 생활에 들어가 빠르게 보급되었다. 조립 라인의 출현은 자동차 제조업에만 영향을 미치는 것이 아니다. 그리고 대형 기계가 생산하는 각종 제품 생산량이 크게 증가하여 원가가 급속히 낮아졌다. 이에 따라 각종 제품의 경쟁이 더욱 치열해지고 상업광고는 매우 중요한 경쟁 수단이 됐다. 경제의 번영에 따라 문화 생활도 풍부해졌다. 이 단계에서 대형 문예 공연이 많아지면서 포스터에 대한 수요도 늘고 있다. 미술 분야도 활발하다. 입체주의, 야수파, 미래주의, 표현주의 등 많은 현대주의 예술유파가 속출하며 각종 미술작품 전시회를 개최하기 위해 경쟁하고 있으며, 각종 광고와 포스터도 상업광고의 발전을 자극했다. 흥미롭게도 1903 년에는 길이가 12 분밖에 안 되는 무음 오락영화' 기차 도둑' 이 상업상영을 시작하면서 엔터테인먼트 수단으로 영화를 여는 새로운 시대가 열렸다. 영화 포스터는 이때부터 상업 광고의 중요한 부분이 되었다.
이 20 년은 전쟁과 혁명의 시대이며, 많은 비상업적 포스터와 포스터가 있다. 영미 등은 징병 포스터를 많이 보았고 소련은 혁명 정치 포스터를 많이 보았다.
이 시점에서 포스터와 도로 표지판은 여전히 주요 광고 형식이지만, 잡지 광고와 신문의 분류 광고도 이러한 뉴스 매체의 발전에 따라 등장한다. 광고의 입의와 표현은 여전히 예술적이며 회화 효과와 기법에 중점을 두고 있다.
미국은 제 1 차 세계대전에서 직접적인 영향을 받지 않았지만 그 경제는 전쟁의 자극을 받아 크게 발전했다. 광고업이 급속히 발전하여 유럽 열강의 지위를 분명히 대체했다. 미국 광고는 발전 초기에 강한 상업화 경향을 보이고 상품 정보의 전달을 중시했다. 그것은 표현과 광고 언어에서 현대 광고와 상당히 가깝다. 미국은 지난 20 년 동안 현대 광고 발전의 토대를 마련하고 광고 1 위 대국이 되기 시작하면서 지금까지 유지해 왔다고 할 수 있다.
(3) 1920 ~ 1940
경제 위기는 1929 부터 1933 까지 서구 자본주의 국가에서 발생했다. 시장에 상품이 과잉되다. 자본가가 자신의 상품을 판매하려면 판촉 광고에 더 많은 노력을 기울여야 한다. 어떤 의미에서 위기는 광고의 발전에 어느 정도 자극작용을 한다.
위기 이후 1930 년대에 경제가 회복되면서 많은 고급 소비재가 보급되었고 광고의 구조와 내용에 많은 새로운 변화가 생겼다. 패션, 보석, 화장품, 스킨케어 제품, 자동차, 잔디 깎는 기계, 진공청소기 등 가전제품이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식품업계가 빠르게 발전하여 과자 사탕 통조림도 광고를 한다. 이때 미국이 금주령을 폐지하자 술과 담배 광고가 급격히 증가했다. 중산층이 확대됨에 따라 여행은 일종의 생활방식이 되었기 때문에 아름다운 해변과 호화 요트를 홍보하는 광고는 곳곳에서 볼 수 있다. 현재 미국 영화업계는 황금시대에 처해 있으며, 한 무리의 영화배우들이 세계적 명성을 누리고 있다. 찰스 채플린의 희극, 더글라스 피뱅크스의' 바그다드 도둑' 등. 모두 유명한 블록버스터가 되었다. 그 이후로 영화 광고는 광고가의 중요한 회원이 되었다.
나치의 부상과 군국주의의 위험한 성장은 이미 비상업적 포스터와 포스터에 반영되었다. 이때 대량의 정치 포스터가 나타났는데, 파시스트와 반나치를 모두 조장한 것이다.
이 20 년간의 광고에서 예술 작품은 여전히 주요한 것이다. 광고 작가 중에는 여전히 많은 성공한 예술가들이 있으며, 어떤 광고 자체는 좋은 예술 작품이다. 물론 상품 정보 전달에 대한 강조는 이미 몇 년을 넘어섰다. 당시 광고는 항상 상류사회의 럭셔리한 생활을 과장하며 당시의 실제 생활수준보다 높은' 아메리칸 드림' 경지를 만들어 일반 소비자들의 편안한 생활에 대한 동경과 추구를 만족시켰다. 이전 광고에서도 여성을 주제로 했지만 당시 여성 모델이 반드시 예쁘지는 않았고, 대부분 강한 개성과 특징을 가지고 있었다. 지난 20 년 동안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숙녀를 선택하고 아름다운 몸매와 예쁜 외모를 광고의 기본 주제로 삼았다는 것을 알아차렸다. 그것들은 흠잡을 데 없이 아름답다. 거의 1000 명, 이것은 이 때 광고의 큰 특징이 되어 지금까지 계속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4) 1940 ~ 1960
제 2 차 세계대전은 현 단계에서 가장 중요한 국제 사건이다. 이 전쟁은 세계의 거의 모든 국가에 영향을 미치고, 영향이 깊다. 1950 년대에 제 2 차 세계대전에서 중상을 입은 유럽은 원기를 회복하려고 시도했다. 한국 전쟁이 끝난 후 미국은 진정으로 안정과 발전 시기에 들어섰다. 놀라운 수의' 전후 아기' 는 이 단계의 산물이며, 앞으로 수십 년 동안 상당한 영향을 끼쳤다. 지난 20 년 동안 대중음악은 급속도로 발전하여 오페라 발레 연극 교향악 등 전통문화 공연과 병행하는 분기가 되었다. 엘비스 프레슬리는 록 음악의 선구자로서 젊은 세대들 사이에서 큰 열정을 불러일으켰다.
반파시스트 전쟁에서 미국, 영국, 소련 등에 반나치를 주제로 한 정치 포스터가 대거 등장했다. 발전이 빠르고, 보급이 광범위하며, 수준이 높다는 것은 모두 절정기라고 할 수 있다. 많은 무기 공장, 특히 록히드 항공기 회사, 스튜베이커 항공기 회사, 셸 석암 회사 등 미국 무기상들이 있습니다. ) 당시' 민주국가의 무기고' 라고 불리던 사람들은 반파시스트 전쟁을 배경으로 무기와 전투기를 대량으로 판매하는 광고를 제작했고, 그 중 일부는 정치적이었다.
포스터의 형식.
전후 초기에 많은 광고가 조용하고 평화로운 경치를 배경으로 세계 국민의 평화에 대한 동경을 영합하였다. 화면에는 결혼식과 가족 장면이 자주 등장해 인간미가 넘치고 생활의 정취가 넘친다.
1950 년대 광고에서 예술 스타일은 여전히 상당한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하지만 이미 상업적 효과를 중시하기 시작했다. 전문 광고 디자인 팀이 형성되고 있으며 많은 새로운 광고 기술이 등장했습니다. 통상적인 사실화 외에도 평면 자르기, 초현실주의, 만화 등 표현수법을 대량으로 사용하여 실제에 존재하지 않는 괴이한 분위기를 만들어 소비자의 시선을 사로잡는다. 1950 년대 후반에 사진판 기술이 발달하면서 상업촬영은 편리함과 진실성으로 점점 더 중요한 광고 기술이 되었다.
과거 예쁜 여자 외에도 귀여운 아기와 고양이와 개 등 가족 애완동물도 광고에 점점 더 많이 등장하고 있다. 영리한 광고주들은 영화배우들을 광고 모델로 내세워 시청자들의 친숙도를 이용해 광고 효과를 높이는 경우가 많다.
신문, 잡지 및 기타 대중매체가 급속히 부상하면서 포스터 및 게시판 광고는 이미 신문과 잡지 광고에 위치하게 되었다. 홍보의 대상이 독자라는 점을 감안하면 이런 광고는 제작상 독자의 입맛과 독서 습관에 특히 신경을 쓴다. 가독성을 강조하다. 이렇게 하면 광고의 글과 문안 편성이 상당한 높이에 이르렀다. 글이 대량의 정보를 전달하고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기 때문에 광고 문안의 레이아웃은 그림 구도와 마찬가지로 광고 제작의 중요한 부분이 되었다.
(5) 1960 ~ 1980
현지의 혼란은 결코 가라앉지 않았지만, 전반적으로 이 20 년 동안 민영경제는 왕성하게 발전했다. 마이크로전자, 컴퓨터, 항공우주기술, 생물공학 등 최첨단 기술의 돌파구는 경제 분야에서 매우 빠르게 광범위하게 응용되어 생산성을 크게 해방시켜 전 세계적으로 더욱 지속적인 발전 기회를 얻었다.
신기술의 추진으로 신제품이 끊임없이 등장하면서 시장의 성격에 근본적인 변화가 일어났다. 이때 공급이 부족한 판매자 시장은 이미 경쟁이 치열한 구매자 시장으로 바뀌었다. 광고는 더 이상 고립된 판촉 수단일 뿐만 아니라 모든 현대 기업의 생존을 위한 중요한 수단이기도 하다. 이런 의미에서 현대 광고는 이 20 년 동안 진정으로 세워진 것이다.
지난 20 년 동안 비주얼 커뮤니케이션 수단과 효과에 대한 연구, 소비자 심리와 시장 수요에 대한 연구, 신제품 디자인 개발에 큰 진전이 있었다.
지난 20 년 동안 대중 매체의 새로운 변화에 따라 텔레비전 광고가 잡지와 신문을 대신하여 주요 광고 형식이 되었다. 1985 까지 TV 광고는 30%, 신문잡지 광고는 17%, 방송광고는 10%, 초창기 가장 흔한 포스터와 게시판 광고는 2% 미만이었다 게다가, 신흥 직우편 광고가 상당한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광고 수요가 급격히 증가하면서 광고 지출이 놀라운 수준으로 치솟았다. 특히 미국 광고업계에서는 더욱 그렇다. 금세기 초 미국의 연간 광고 지출은 약 수억 달러로 현재 800 억 달러에 육박하며 일부 저개발국의 국민경제 총수입에 해당한다. 일부 서방 기업들은 총 투자의 몇 퍼센트, 심지어 10% 를 광고에 사용하는데, 이는 담배, 술, 음료, 소비재 중에서 가장 두드러진다. 또한 자동차, 카메라, 시청각 장비, 노무 등 고급 소비재에 대한 경쟁도 치열해 광고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20 년 동안 고도로 전문화된 광고 디자인 팀이 형성되었다. 광고업이 급속히 발전함에 따라 분업이 점점 가늘어지고 있다. 전체 기획, 문안, 사진, 그림, 식자, 인쇄, 발행을 담당하는 사람이 있다. 촬영은 이미 가장 중요한 일러스트레이션 수단이 되었다. 이럴 때는 손으로 쓰는 것이 거의 없고, 대량의 글자를 심어서 완성한다. 예술화 광고는 이미 크게 줄어들었고, 현대광고의 주요 목표는 상품 정보를 전달하고 판촉 목적을 달성하는 것이다.
국제무역의 끊임없는 발전으로 광고에도' 국제' 스타일이 등장했고, 그 창작 동기, 문안, 구도, 색채, 심지어 광고의 백인 여성 모델까지 매우 비슷했다. 화면에서 강렬한 현대감을 보여주지만 외래인지 민족인지 판단하기 어렵다. 광고는 점차 자신의 모델을 형성하고 있으며, 세계 각국에서 매우 보편적이며, 특히 제품 광고이다. 음악 음반, 유명 잡지 표지, 예술제, 세계전시회 등의 광고는 개성을 부각시키고, 유사성을 피하고, 상업적 맛을 줄이며, 유명한 화가들을 초청해 그림 형식으로 설계했다. 예를 들어 스페인의 유명한 화가인 존 미로 등도 특별한 광고를 설계했다. 그러나 이런 광고의 비율은 매우 작다.
1970 년대부터 사람들은' 국제' 스타일이 너무 상업화되고 단조롭다. 심지어 차종도 잘 알고 있어 눈길을 끌기 쉽지 않아 이상적인 상업효과를 얻지 못하고 있다. 그래서 구도와 처리수법에서도 신기하고 괴상한 것을 추구하고, 광고를 개성 있고 특색이 있어 소비자의 눈길을 끌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