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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어떤 새로운 전자상거래 모델이 있습니까? 그들은 어떤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까?

전자 상거래 모델은 기업이 인터넷을 이용하여 업무를 수행하고 경영 수익을 얻는 기본 방식을 말합니다. 전통적인 견해는 통합 기업의 전자상거래 모델로, B2C (기업 대 소비자), B2B (기업 대 기업), C2B (소비자 대 기업), C2C (소비자 대 소비자), B2G (기업 대 정부), BMC (상업 매체 소비자) 로 요약할 수 있다. [1]

전자 상거래 모델은 응용 분야가 지속적으로 확장되고 정보 서비스 방식이 혁신됨에 따라 전자 상거래의 유형도 끊임없이 등장하고 있으며, 주로 다음 네 가지 유형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1. 기업 대 소비자 (B2C). 타오바오처럼요.

2. 기업 간 기업 대 기업 (B2B) (예: 기업 교환 네트워크).

소비자 대 소비자 (C2C). C2C 비즈니스 플랫폼은 구매자와 판매자에게 온라인 거래 플랫폼을 제공하여 판매자가 적극적으로 상품의 온라인 경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며, 구매자는 자신의 상품을 선택해서 입찰을 할 수 있다. 예: 58동청 중고 시장.

4. 온라인과 오프라인 전자상거래 (O2O) 는 오프라인 비즈니스와 인터넷 사이에 있습니다. 이렇게 오프라인 서비스는 온라인으로 고객을 끌어들일 수 있고, 소비자는 온라인으로 서비스를 필터링할 수 있고, 거래는 온라인으로 결제할 수 있으며, 곧 규모에 이를 것이다. 이 모델의 가장 중요한 특징은 홍보 효과를 점검할 수 있고 모든 거래를 추적할 수 있다는 것이다.

기업 대 고객

기업과 소비자 간의 B2C 거래. 소비자들이 인터넷을 이용해 경제활동에 직접 참여하는 한 형태다. 전자소매업과 비슷하다. 인터넷의 출현으로 온라인 판매가 급속히 발전하였다. 아마존 전자상거래 모델을 대표합니다.

B2C 는 기업이 인터넷을 통해 개인 소비자에게 제품이나 서비스를 판매하는 것을 말한다. 기업 제조업체는 제품이나 서비스를 인터넷에 직접 푸시하고 소비자의 구매를 유도하는 충분한 정보와 편리한 인터페이스를 제공합니다. 이는 온라인 쇼핑, 증권사 온라인 주문 작업, 일반 웹 사이트의 정보 조회 작업 등 현재 가장 일반적인 운영 모드이기도 합니다. , 모두 기업이 고객과 직접 접촉하는 운영 모드에 속합니다. 다음 네 가지 비즈니스 모델이 될 수 있습니다.

(1). 포털: 야후!

⑵ 가상 커뮤니티 (Virtual communities): 가상 커뮤니티는 고객의 요구에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판매자가 아닌 구매자와 소비자에게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신뢰 관계, 혁신 및 위험 부담입니다.

(3) 거래 집계자: 전자 상거래는 구매 및 판매입니다.

(4). 광고 네트워크.

5. 온라인 및 오프라인 결합 모드 (온라인-오프라인)

기업 대 기업

기업 간 기업 대 기업 (B2B). B2B 는 가장 널리 사용되고 가장 가치 있는 전자 상거래 형식이다. 기업은 인터넷이나 기타 네트워크를 이용하여 각 거래에 가장 적합한 파트너를 찾아 주문부터 결제에 이르는 모든 거래를 완성할 수 있다. 그 대표는 마윈 알리바바 전자 상거래 모델이다.

B2B 전자상거래는 기업을 주체로 하는 기업 간의 전자상거래 활동을 말한다. B2B 전자상거래는 전자상거래의 주류이자 기업들이 치열한 시장 경쟁에 직면하고 경쟁 조건을 개선하고 경쟁 우위를 확보하는 주요 방법이다. 전자상거래를 발전시키면 기업이 무한한 사업 기회를 가질 수 있게 될 것이며, 이는 기업이 생존하고 발전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이며, 기업이 경쟁에서 더욱 유리한 위치에 있게 할 수 있다. B2B 전자 상거래는 기업에 더 낮은 가격, 생산성, 인건비 절감 및 더 많은 기회를 제공할 것입니다.

B2B 는 주로 기업 내부 및 기업 (B) 과 상류 및 하류 제 3 자 (B) 간의 정보 통합을 위한 것으로, 기업 대 기업 거래는 인터넷에서 진행된다. 인트라넷과 엑스트라넷을 이용하여 산업의 상류와 제조업체를 결합하면 공급망 통합을 실현할 수 있다. 따라서 B2B 비즈니스 모델은 기업 내 정보 유통 비용을 간소화할 뿐만 아니라 기업 간 거래 프로세스를 더욱 신속하게 진행하고 비용 손실을 줄일 수 있습니다.

소비자부터 소비자까지

소비자 대 소비자 (C2C). C2C 비즈니스 플랫폼은 구매자와 판매자에게 온라인 거래 플랫폼을 제공하여 판매자가 적극적으로 상품의 온라인 경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며, 구매자는 자신의 상품을 선택해서 입찰을 할 수 있다. 그 대표는 이베이와 타오바오의 전자 상거래 모델이다.

C2C 는 소비자 간의 상호 작용 거래 행위를 가리키며, 이런 행위는 가변적이다. 예를 들어, 소비자는 어떤 입찰 사이트나 경매 사이트에서 온라인 입찰을 할 수 있고, 입찰가가 가장 높은 사람이 낙찰할 수 있다. 또는 소비자들이 온라인 뉴스포럼이나 BBS 에 중고품, 심지어 신상품 판매에 대한 통지를 발표하는 등 소비자 간 상호 작용으로 이뤄진 거래가 C2C 거래다.

현재 입찰 경매는 이미 희귀한 물건의 가격을 확정하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 중 하나가 되었다. 골동품, 유명인물, 희귀 우표의 경우 수요측이 공급측보다 크면 경매 모델을 사용하여 최적의 시장가격을 결정할 수 있다. 바이어 간의 비교로 경매 상품의 가격이 점차 오르고 있다. 마지막으로, 상품을 가장 구매하고자 하는 구매자는 최고가격으로 상품을 구매하고, 판매자는 시장이 받아들일 수 있는 최고가격으로 상품을 판매한다. 이것은 전통적인 C2C 입찰 모델입니다.

2C 입찰 사이트, 입찰 종목은 다양하고, 상품 제공자는 이웃 아이일 수도 있고, 최고급 다국적 기업일 수도 있다. 상품은 직접 만든 케이크일 수도 있고 피카소의 원화일 수도 있다. C2C 는 상품과 돈의 거래에 국한되지 않는다. 이 가상 사이트에서 구매자와 판매자는 물물 교환이나 인적 자원과 상품을 교환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주부는 정신과 의사의 조용한 여정을 위해 연회 서비스를 준비했습니다. 이것이 인터넷 입찰 거래에 참여하는 매력이다. 사이트 운영자는 물류를 책임지지 않고 시장 정보를 수집하고 신용 등급 체계를 구축하는 데 도움을 준다. 매매 쌍방이 서로 쳐다보며 배송과 지불 방식을 스스로 토론할 때, 누구나 놀라운 거래를 만들 수 있다.

C2B

소비자와 기업 간의 전자 상거래 (C2B). 이것은 혁신적인 전자 상거래 모델로, 전통적인 공급업체 주도 상품과는 다르다. 비슷하거나 같은 수요를 가진 소비자를 모아 특별한 집단을 형성하고 단체 교섭을 통해 소비자가 많이 구매할수록 가격이 낮아진다는 목적을 달성한 것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C2B 는 기업이 인터넷을 통해 적합한 소비자를 찾아 진정한 맞춤형 소비를 실현하는 방법입니다. 소비자에게 있어서, 일종의 이상화된 소비 모델이다. 예를 들어, 공동구매는 지금 한창 한창이다.

정부

기업과 정부 간의 전자 상거래는 정부 조달, 세금, 상품 검사, 관리 규정 발표, 법률 정책 반포 등 정부와 기업 간의 다양한 업무를 포괄합니다. 한편 정부는 소비자로서 인터넷을 통해 자신의 구매 목록을 공개하고, 필요한 물품의 구매를 공개, 투명성, 효율성, 깨끗하게 완성할 수 있다. 한편, 정부의 기업에 대한 거시적 통제, 지도 규제, 감독 관리 등의 기능은 인터넷을 통해 전자 상거래에서 완전하고 시기적절하게 발휘될 수 있다. 정부 기능 부서는 네트워크와 같은 정보 기술을 통해 필요한 정보를 적시에 포괄적으로 입수하고 올바른 결정을 내리고 신속하게 대응하며 정책, 규정 및 규제 정보를 기업에 신속하고 직접 전달함으로써 관리 및 서비스 역할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전자 상거래에서 정부는 전자 상거래를 촉진, 관리 및 규제하는 데도 중요한 역할을 한다.

덩어리 모양의 몰딩 플라스틱 (bulkmoldingcompounds)

기업, 중간 규제, 소비자 간의 전자 상거래 모델은 새로운 전자 상거래 모델인 BMC 모델을 의미합니다. BMC 는 영어 Business-Medium-Consumer 의 약어입니다. 대중마케팅, 연쇄경영, 인맥네트워크, 금융 등 전통전기상 모델과 전통전기상 (B2B, B2C, C2C, C2B) 의 장점을 먼저 통합하여 B2B, B2C, C2C, C2B 등 전통전기상 모델의 발전 병목 현상을 해결했다. B2M 과 M2C 의 통합 전자 상거래 모델인 B2M+ 입니다.

그 중에서도 Medium 은 제 3 자 규제 플랫폼으로서 기업과 소비자 간의 공중 유대와 교량을 가리킨다. 다양한 요구에 따라 웹 사이트와 소비자, 기관 및 터미널, 기업 및 채널 대리점을 유기적으로 결합하여 이익 상호 작용을 형성하고 * * * 을 위한 훌륭한 플랫폼을 구축하는 다차원, 무제한 변환 연결 지점입니다. 제 3 자 감독 플랫폼을 통해 기업에 제 3 자 품질 모니터링, 멀티미디어 통합 촉진, 국민 참여, 기업/소비자 권익 보호, 인터넷 신용 위기 변경, 기업 운영 비용 절감을 위한 새로운 전자 상거래 모델입니다.

BMC 의 비즈니스 모델은 원래 태평양 직매입망에 의해 개척되었다. BMC 의 새로운 모델은 소비자, 공급업체, 청렴성 채널 상인의 상품 자원, 서비스 자원, 자금 자원, 네트워크 자원을 성공적으로 통합하는' 높은 정보 흐름+높은 거래 신뢰도+광범위한 거래 대상' 을 제공하는 우수한 전자 상거래 플랫폼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소비자의 소비 권익을 극대화하고 사회를 창조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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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동 원리

◆ 단계 (1)-자동화 관리 기업 간의 "공급망" 과 "유통업자" 입니다. 인터넷을 통해 비용을 절감하고 효율성을 높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새로운 시장을 개발하고 기업 간에 구매 주문서, 송장 및 확인 통지와 같은 상업 거래 정보를 교환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됩니다.

◆ 단계 (1) → (2) 이러한 데이터 교환 프로토콜을 전자 데이터 교환 (EDI) 이라고 하며, 모든 구매 주문서 및 거래 기록이 데이터베이스에 기록된 것처럼 스프레드시트의 필드가 상업 거래 서면 양식의 각 부분에 하나씩 대응하는 방식으로 작동합니다.

◆ 단계 (3)- 은행과 기업 간의 자동 자금 이체와 같은 전자 자금 이체.

◆ 단계 (4)-모든 배송 수요가 데이터베이스에서 처리되면 물류 배송 수요가 자동으로 완료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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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턴 변화

첫째, 애플리케이션 모델의 변화, ERP 와 전자 상거래의 융합으로 전체 프로세스의 전자 상거래 모델을 형성합니다.

전자 상거래 및 ERP 시스템 통합의 중요성

기업에 있어 전자상거래와 ERP 시스템은 전장의 전방과 후방과 비슷하며, 둘 다 밀접한 관련이 있다. 예를 들어, 기업은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사용자 주문을 받은 후 구매, 계산, 재무, 마케팅 소프트웨어 등의 부서 간 조직 조정 및 재고, 자금, 판매 회계를 위해 주문 정보를 내부 ERP 시스템으로 즉시 전달할 수 있습니다. 프런트 엔드 쇼핑몰 시스템이 백 엔드 ERP 시스템과 단절되면 정보 흐름과 데이터가 상대적으로 폐쇄되어 통합이 불가능하고, 전자 상거래 플랫폼에서 얻은 주문 정보와 시장 정보가 백 엔드 ERP 시스템으로 전달되지 않으며, 프런트 엔드 및 백 엔드 정보가 완전히 단절됩니다.

이러한 결과는 기업의 정보 흐름, 자금 흐름, 물류가 유기적으로 통일될 수 없고, 매입 소프트웨어는 데이터의 일관성, 무결성, 정확성을 보장할 수 없고, 중소기업 간 반복 노동, 사용자의 요구에 신속하게 대응할 수 없고, 생산성을 낮추고, 운영 비용을 늘리고, 폐단이 이익보다 크다는 것이다.

이에 따라 전자상거래 온라인 쇼핑몰과 기업 ERP 시스템의 통합과 도킹이 시급해 무시할 수 없다.

전자 상거래 및 ERP 시스템 통합 방법

인보이스 소프트웨어는 ERP 시스템을 통해 전자 상거래 플랫폼과 통합되므로 운영 비용을 절감하고 생산성을 높일 수 있으며 기업 전체에서 경쟁력이 뛰어납니다. 시중에 나와 있는 제품을 살펴보면 366EC 의 쇼핑몰 부기 협동시스템인 집사의 전통은 실현될 수 있다. 전통은 듀얼 코어 쇼핑몰 시스템과 집사 인보이스 소프트웨어 사용자를 위해 개발된' 중계체인' 으로, 쇼핑몰 시스템과 집사 휘황찬란한 제품군 간의 제품 정보, 회원 정보, 창고 및 재고, 주문 등을 동시에 관리하여 통합 관리 및 구성을 실현하고 사용자 운영을 간소화하여 생산성을 높이고 기업에 가치를 창출할 수 있습니다. [2]

둘째, 소비 모델의 변화, 권한 부여 모델에서 SaaS 모델로 전환, 총소유비용 절감 및 사용 임계값 감소

셋째, 아웃소싱 모델의 변화, 미래의 사회적 분업은 점점 더 정교해질 것입니다. IT 아웃소싱은 소프트웨어 아웃소싱뿐만 아니라 인재 아웃소싱, 운영 환경 아웃소싱 등 대규모 아웃소싱이 미래의 추세입니다. SaaS 를 기반으로 전체 전자 상거래 모델은 이러한 큰 아웃소싱 형태를 만들어 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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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 전자 상거래

단순 전자상은 SAAS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한 새로운 전자상 건설 및 운영 이념이다. 간단한 전기상은 이상적인 창업자들이 가격 대비 성능, 신뢰성, 노력, 시간 절약 방식으로 온라인 쇼핑몰을 건설하고 운영하며, 독립 쇼핑몰로 운영하고, 브랜드를 구축하고, 시장을 확대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한 것이다. 간단한 전자 상거래의 개념은 최초로 전자 상거래 운영 서비스업체인 조이가 제시한 것이다. Com 은 중국에 있습니다. 조이. Com 은 현재' 단순 전자 상거래' 를 운영하는 최대 서비스 공급업체이기도 하다.

단순한 전자 상거래는 돈 절약, 걱정, 노동 절약, 시간 절약을 핵심으로 독립 쇼핑몰의 형태로 쇼핑몰을 건설, 운영 및 관리하는 것을 제창한다. 플랫폼 쇼핑몰과 종합 B2C 온라인 쇼핑몰과는 다릅니다. 집쇼핑몰 건설 (오픈숍) 과 쇼핑몰 운영이 하나로 합쳐져, 쇼핑몰 주인에게 인력 추가, 대기, 고비용 없이 쇼핑몰 건설과 보급을 실현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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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 분류

전통적으로 전자상거래 활동에 참여하는 주체 유형 차이의 관점에서 전자상거래 활동을 분류하고, 기업에 대한 전자상거래 활동을 전개하는 지도의 의의가 어느 정도 부족하다. 기업이 이 네 가지 전자상거래 모델 중 어느 것에 속하는지 쉽게 알 수 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경영활동을 어떻게 전개하는가에 대한 계시를 얻을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자상거래, 전자상거래, 전자상거래, 전자상거래, 전자상거래) 게다가, 이곳의' B' 가 어떤 기업을 대표하는지도 난해하다. 사람들은 이 네 가지 유형의 전자 상거래 모델의 차이점을 물어볼 뿐만 아니라, 서로 다른 유형의' B' 가 이 네 가지 모델의 전자 상거래 활동을 할 때 어떤 차이가 있는지 물어볼 수 있으며, 이로 인해 문제도 복잡해진다.

실제로 전자상거래 모델도 기업이나 개인이 인터넷을 통해 돈을 버는 모델이다. 연구할 때, 돈을 버는 행위가 누가 실시한 것인지는 중요하지 않다. 중요한 것은 누가 인터넷에서 돈을 벌기 위해 전자 상거래를 하고 싶어하든, 그가 어떤 필연적인 행동 모델을 채택할 것인가이다. 이러한 행동 패턴은 우리 연구의 진정한 목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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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익 모델

수백 개의 전자 상거래 프로젝트를 연구한 후 전자 상거래 프로젝트의 수익 모델을 다음 세 가지 유형으로 요약할 수 있는 충분한 이유가 있습니다.

첫째, 기존 자원을 활용하십시오 (가장 어렵지 않음)

예를 들어 한 의류업체는 인터넷을 통해 제품을 판매하고, 한 마케팅 컨설팅회사는 인터넷을 통해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포털은 거대한 유량을 이용해 광고를 판매한다.

이런 모델의 전자상가의 경우 고객에게 좋은 제품 (자체 자원) 을 제공하고 적절한 판매 채널을 찾아 필요한 홍보만 하면 된다.

둘째, 축적 된 자원의 사용 (중간 어려움)

예를 들어 음악 사이트의 방대한 음악, 중국 지망의 방대한 학술 문헌, 영어 듣기 사이트의 방대한 영어 오디오, 강의 사이트의 방대한 동영상 강의 등이 있다.

이런 모델의 전자상거래 기업의 경우 풍부한 자원을 축적하고 플랫폼을 구축하고 홍보홍보를 확대하면 성공할 수 있다. 광고 수입은 무료 서비스를 제공하여 많은 네티즌의 방문을 유치함으로써 얻을 수 있고, 유료회원제도 (자원을 얻기가 어려운 경우 유료회원제도를 채택하는 것이 좋다) 를 채택할 수도 있다.

셋째, 두 가지 방문자 자원 사용 (어려움)

예를 들어 타오바오와 알리바바는 상품 매매 쌍방의 자원을 모았고, 중화망은 노무매매 쌍방의 자원을 모았고, 탕기연문 광고연맹은 소프트문 광고 매매 쌍방의 자원을 모았고, 지련 채용망은 구직자와 채용자의 정보를 모았고, 온라인 게임은 수많은 플레이어를 모았다. (각 플레이어는 이중신분을 가지고 있다. 즉 게이머도 다른 플레이어가 있는 게임 환경의 일부이다.)

이런 모델의 전자상거래 기업의 경우, 강력한 홍보를 통해 플랫폼을 마주하는 두 명의 방문객을 끌어들이는 우수한 플랫폼을 구축해야 한다. 일반적으로 초기 단계에서는 쌍방 관광객에게 무료 전략을 채택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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