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모델링 요소: 클래스, 객체, 인터페이스, 사용 사례, 활동 등을 포함한 시스템의 정적 및 동적 부분을 설명합니다.
관계 요소: 종속성, 연관, 요약, 구현, 합산, 조합 등을 포함한 기본 모델링 요소 간의 관계를 설명합니다.
다이어그램: 맵, 동작 맵, 상호 작용 맵 등 시스템의 다양한 측면을 표시하고 설명하는 데 사용되는 특정 뷰입니다.
여기서 맵은 주로 클래스 다이어그램, 객체 다이어그램, 구성 요소 다이어그램, 배포 다이어그램 등과 같은 시스템의 정적 구조를 설명하는 데 사용됩니다. 동작 다이어그램은 주로 활성, 상태 및 시퀀스 다이어그램과 같은 시스템의 동적 동작을 설명하는 데 사용됩니다. 상호 작용 다이어그램은 주로 시스템의 다양한 개체 간의 공동 작업 및 상호 작용 프로세스 (예: 시계열, 통신 다이어그램 등) 를 설명하는 데 사용됩니다.
UML 모델링은 다음 규칙을 따라야 합니다.
1. 사양 기호: 표준 기호를 사용하여 UML 요소를 나타냅니다 (예: 사각형은 클래스를 나타내고 타원은 상태를 나타냄).
2. 종속성: 요소 간 관계를 설정할 때 관계 유형 및 해당 제약조건을 고려하여 다른 요소와의 관계가 정확하게 일치하도록 해야 합니다.
3. 가독성: UML 그림을 만들 때 그림의 표현은 명확하고 읽기 쉽고 간결하게 유지되어야 합니다.
4. 투명성: UML 맵은 오해를 일으키지 않고 의미를 명확하게 표현할 수 있도록 충분히 투명해야 합니다.
5. 정확도: UML 그래프는 정확해야 하며 모호함과 모호함을 피하고 그림에 설명된 시스템 동작과 구조가 정확한지 확인해야 합니다.
6. 균일성: 전체 시스템 설계에서 일관된 명명 방법, 기호 및 그래픽 스타일을 유지해야 모든 UML 그림이 일관된 스타일과 언어를 표시할 수 있습니다.
7. 재사용 가능성: UML 맵은 재사용 가능해야 하며, 개발 속도를 높이고 시스템 품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여러 경우에 재사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