둘째, 링난 정원 분류
영남원림은 소유권 유형에 따라 왕실 원림, 사립원림, 공공원림으로 나뉜다. 남월왕 4 대 왕실 정원, 민월왕 산계, 남한서어원, 푸젠서호 수정궁 등이 있습니다. 남한요주의 구요석은 현재 광저우의 구요원에 있으며, 류왕은 태호, 영벽, 강남삼강에서 구매한 것이다. 사립원림은 광둥 () 4 대 명원 (), 광서 기러기 원원 (), 푸젠 추장 (), 대만 () 성 4 대 명원 () 을 포함한다. 영남에서 가장 잘 보존된 원림은 반유의 여음산거이다. 회색 플라스틱 상인방, 석더미산, 규칙적인 연못 해안, 목조 가마 덮개, 현관교 조합이 모두 영남원림의 전범이다. 공공원림은 혜주서호, 계림칠성암, 푸젠 청원산, 대만 용호암을 포함한다.
배치 유형으로 볼 때 영남원림은 정원식, 자연경관식, 종합식이 있습니다. 정원식은 영남원림의 큰 특색으로, 일본 고전원림까지 작다. 거의 모든 사택, 식당, 찻집, 호텔에는 동관코원, 광저우 백백조호텔, 해구 화교호텔 등과 같은 정원 정원이 있습니다.
지리적 유형으로 볼 때 영남원림은 광동원림, 광서원림, 푸젠원림, 대만성 원림, 해남원림을 포함한다. 광둥 원림은 영남원림의 주류로, 벼랑 구도, 건물의 완만한 처마, 망탑의 차가운 골목, 장식된 삼조각 삼조각, 청록황색의 대비색, 현관교 현관교, 사계절 식물의 번꽃이 특징이다. 광서원림의 특징은 자연경관, 역사문화의 축적으로 석림, 석봉, 석절벽, 석당, 벽조각으로 표현된다. 해남원림은 해경, 섬경, 암초경, 비치경을 특색으로 하고, 초정, 물고기 장식, 고박함을 건축 특색으로 하고, 코코넛, 빈랑, 구중갈을 식물 특색으로 한다. 산호석은 각종 정원의 산, 동해의 비탈, 해양공원의 문, 무공묘의 산을 짓는 데 쓰인다. 푸젠원림은 산석, 플라스틱 북석을 경관으로 하고, 직령, 해파등꼬리를 건축 특색으로 하고, 직등룡조각, 어초, 산화, 석조를 장식특색으로 한다. 대만성 원림은 회가소석산, 구구석산, 푸젠명산을 특색으로 하고, 민남 건물을 건축 특색으로, 평정 아치교를 다리 특색으로, 회플라스틱이나 벽돌조각과그릇이 새어 나온 창을 장식특색으로 하고 있다.
셋째, 영남원림건축의 자연요소
산-영남원림림비산, 원림산에는 여러 가지가 있다. 하나는 낭떠러지 폭포담국의 절벽이다. 예를 들면 청혜원의 구석산, 봉래봉과 같다. 둘째, 구시담국의 구시도, 이를테면 석만식물원 석만호의 진구시, 남호공원의 플라스틱 구시; 셋째, 불산 양원의 거북석, 호수석과 같은 암초 암초 섬; 넷은 해구 무공묘의 산호석산과 같은 일반적인 산더미이다. 영남원림은 산이 거의 쌓여 있지 않다. 심지어 현대 공원이라도 물은 물이고 산은 산이기 때문에 계림원림의 실제 경관과 같이 개조가 거의 없다.
물-영남원림은 물 위주로 다양한 구조로 물을 관리한다. 하나는 낭떠러지 폭포담국의 석담, 폭포, 예를 들면 백조 호텔의 고향 물, 수담, 광저우 빌라 호텔의 삼겹천; 둘째, 혜주, 조주, 레이주, 복주, 취안저우 서호, 조경의 성호, 광저우의 유자작나무 호수, 동산호, 리만호 등과 같은 호경이다. 셋째는 연못이다. 벼랑 폭포지국과 달리 폭포가 없고 수면이 넓다. 예를 들면 용담공원의 용담, 담뢰, 대만의 일월담 등이다. 넷째, 광저우 조각 공원의 운계와 같은 구불구불한 물; 다섯째, 광저우의 려안전, 감천, 유주어봉공원 삼걸루의 우물장과 같은 우물샘이다. 여섯 번째는 수영장입니다.
석두-석두 및 대리석은 강남 및 북부 정원과 다릅니다. 석재에는 광서호석, 광둥 황석과 석영, 민남 화강암, 해남 산호석, 대만 거위 귀석이 포함됩니다. 영남석 경영은 겹치지 않고 가로로 펼쳐져 있으며, 석법, 돌법, 벽걸이 법, 플라스틱 석법으로 나눌 수 있다. 석재가 놓인 방식은 황랍석, 호석, 화강암으로 타일, 투석, 매석 세 가지 방식으로 나뉜다. 돌 몸은 자유롭게 던져 경우, 그래서 황금 차 꽃 공원 과 같은 구름 을 던져, 토양 에 배치; 석근은 반쯤 묻혀서 호수공원과 같이 평평하다고 부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석근, 석근, 석근, 석근, 석근, 석근, 석근) 석근의 절반 이상을 매장석이라고 하는데, 예를 들면 남산사와 같다. 석법은 중산공원의 해석초산, 해구 무공묘의 산호석산, 대만 우원의 거위암산 등 호암이나 산호석에 많이 쓰인다. 겹석법은 주로 석영의 절벽법에 쓰이는데, 가장 영남 정취가 있다. 예를 들어 광저우 호텔의 삼겹천, 실외 실내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전자는 광저우 유화호공원 찻집의 절벽과 같고, 후자는 백조 호텔 석실의 절벽과 같다. 석조법은 석고와 시멘트 모조석으로 석재를 절약한다. 현대공원 아동놀이구역의 고동은 거의 모두 플라스틱석으로 되어 있고, 민남은 샤먼 남호공원과 같은 플라스틱 드럼석을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다.
건물 유형으로는 망탑, 선청, 현관교 등이 있습니다. 토치루는 토치카에서 유래했는데, 예를 들면 과원이 산정 (), 청휘원 유환정 (), 이원옥페루 () 등이 있다. 강남원림과 같은 석주 외에도 영남의 배, 예를 들면 보묵원의 자동선, 독특한 선청, 거실과 건물을 하나로 융합해 보트감을 느낄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착한 딸에 많이 쓰이기 때문에, 청혜원, 여음산방 등과 같이 일반적으로 아가씨 건물로 불린다. 정자 관행은 매우 불규칙하고 변화무쌍하거나 복도, 벽으로 둘러싸여 있거나, 앵글 빔, 대들보, 민족, 러시아 또는 서유럽 스타일로 산재 되어 있습니다. 고전 원림에서 다리는 늘 복도와 결합되어 복도 꼭대기에 돌아치교를 형성하는데, 예를 들면 여음산방, 소수민족의 비바람루와 산간 지역의 소교도 있다.
조합방식의 경우, 건물의 뜰은' 높은 담과 냉골목' 을 통해 여러 뜰과 결합되거나,' 연택연가' 를 통해 건물과 마당을 하나로 융합한다. 단일 형태의 경우, 주로 높은 기둥 기초, 넓은 처마, 두꺼운 벽, 청와지붕, 기와지붕, 지붕 지붕, 색유리창, 벽돌조각창, 회소문입니다. 장식의 경우 가장 전형적인 것은' 삼조각 삼조각' 이다: 목각, 벽돌 조각, 석조, 도자기, 진흙, 회소. 고전 정원에서는 문도, 문련, 창재, 받침대, 책상, 처마, 처마, 달 빔, 멜론 기둥, 참새, 좌석, 난간, 지붕 등과 같은 삼조각 삼조각이 정원 전체에 널려 있다. 그중 회색 조각과 벽돌 조각은 청후이원의' 소무 양치기' 회색 조각과 판교원의 과과 벽돌 조각과 같이 영남풍이 가장 많다.
서화 고대 원림, 특히 현대원림의 서화는 상대적으로 적지만, 휘주 소도원의 뒷문 대련과 같이' 깊지 않은 호수, 반벽돌 반정' 과 같은 좋은 작품도 적지 않다. 여은산의 문련은 "세 번 허리를 굽혀 붉은 비를 맞고, 흐린 날의 한 귀퉁이는 짙은 녹색구름을 수용할 수 있다" 고 말했다. 리완 호수공원 해산선관에는' 연화세계, 리자 시간' 이라는 공동 이름이 붙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로터스, 로터스, 로터스, 로터스, 로터스) 가든은 산고를 초청해' 앞에 강을 건너고 밝은 달이 곧장 들어간다',' 가원 악치각 가맹',' 한 집을 떠다닐 수 있다, 표류하고 싶지 않다',' 정문 가맹' 10 만명이 이웃 물을 많이 사고, 반옥장화' 에 합류했다. 인서정에는' 삼분수, 사분죽, 7 분 명월, 백보장강은 5 보루 10 보정' 이 있다. 휘주 서호 류여정련은 "늘지 않고 줄어들지 않고, 불생불사, 불순, 꿈처럼 거품이 되고, 그림자처럼 보이고, 이슬처럼 전기처럼 보인다" 고 말했다.
식물은' 사계절 꽃, 열대 풍경' 으로 요약된다. 특징나무는 야자 모양의 왕코코넛, 가짜 빈랑, 왕코코넛, 코코넛병이다. 등나무 불꽃 놀이, 야래향, 등나무, 두쥐안, 녹로가 있습니다. 그늘이 있는 난초, 바나나, 토란, 고사리, 해바라기 유칼립투스와 리치도 있습니다.
넷째, 영남원림 문화
영남원림문화는 연해문화와 열대문화로 나눌 수 있는데, 후자는 머나먼 유가문화와 세속문화, 향락문화와 상업문화, 개방문화와 호환성문화, 비하문화와 실용문화로 나눌 수 있다. 자연에서 문화까지, 예를 들면 건물의 높은 활동면, 고주기초와 침수와의 관계, 완만한 지붕과 태풍의 관계, 넓은 처마랑과 장마의 관계, 높은 담과 차가운 골목과 고온의 관계, 용형, 물고기 모양, 수생식물, 거북, 뱀, 바나나 테마와 장식의 관계, 플라스틱 고석과 해초의 관계, , 자연을 모방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원유 문화는 영남 문인들이 영남원림 문화에 대해 가장 정밀한 해석이다. 강남원림과 북방원림의 유가사상이 강하면 영남원림의 유가사상이 약하다. 영남인은 정치센터에서 멀리 떨어진 불복종과 반란에 대해 고전원림건축 대들보의 불규칙성과 현대원림문예계에 대한 무관심을 나타냈다. 또한 오랫동안 남강에 살던 야만족 전통은 오가 문화를 만들어 청대 원림의 망탑 형식과 현대원림의' 뚱뚱한' 입면도, 심플한 굵은 기둥으로 표현했다. 원유는 품위가 저속하다고 할 수 있다. 즉 세속문화로 영남 문화의 주류다. 특히 만청 이후 북방의 정치가와 관료, 강남의 문인과 시인, 영남의 상인들이 3 대 지역 원림의 창작 주체가 되고, 영남원림의 공간 실용성과 원거통합 디자인이 그 표현이다.
영남원림의 개방성, 호환성, 다양성은 우선 남월황원림이 중원원림 문화를 전반적으로 흡수한 것으로 나타났다. 청대에 이르러 고전 원림에 유색 유리를 대량으로 사용하는 것은 강남 화북과는 매우 다르다. 또 진공관, 이원 등 서양식 원림건물, 용암중산공원의 러시아식 원림건물, 초온공원, 운대공원 등 서양식 계획배치, 고전원림 속 수많은 만청창은 개방성과 호환성의 구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