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일반적으로 보는 브로슈어 디자인은 기업 문화를 보여주고 제품을 소개하는 캐리어다.
기업 앨범 디자인을 16가지 유형으로 나눕니다.
1. 자유 유형
불규칙하고 무작위적인 배열. 경쾌하고 경쾌한 느낌을 줍니다.
2. 뼈의 종류
표준화되고 합리적인 분할 방법.
일반적인 구조에는 수직 열, 이중 열, 3열, 4열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세로 열이 사용됩니다.
사진과 텍스트는 뼈의 비율에 맞춰 엄격하게 배열되어 엄격하고 조화로우며 이성적인 아름다움을 선사합니다.
뼈들이 서로 섞인 후의 레이아웃은 합리적이고 체계적일 뿐만 아니라 생동감 있고 유연합니다.
3. 전체 페이지 형식
레이아웃은 이미지로 채워져 있으며 주로 이미지를 표현으로 사용하여 시각적 전달이 직관적이고 강력합니다. 텍스트 배치는 상단, 하단, 왼쪽, 오른쪽 또는 중간(측면 및 중앙) 이미지에 배치됩니다. 풀버전, 브랜드 디자인은 사람들에게 넉넉하고 확장된 느낌을 줍니다.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제품광고 형태입니다.
4. 중심축 유형
그래픽을 가로 또는 세로로 배열하고 텍스트를 상하 또는 좌우로 배치합니다.
가로로 배치된 레이아웃은 사람들에게 안정감과 고요함, 평화로움과 섬세함을 선사합니다.
세로로 배치된 레이아웃은 강한 동적인 느낌을 줍니다.
5. 곡선 모양
그림과 텍스트를 곡선으로 배열하여 리듬감과 리듬감을 연출합니다.
6. 경사형
레이아웃의 메인 이미지나 여러 이미지가 비스듬히 배열되어 레이아웃에 강렬하고 역동적인 요소를 만들어내 눈길을 끈다.
7. 대칭형
대칭형 레이아웃은 안정감 있고 이성적이며 합리적인 느낌을 줍니다.
대칭은 절대대칭과 상대대칭으로 구분됩니다. 일반적으로 너무 엄격한 것을 피하기 위해 상대적으로 대칭적인 브랜드 디자인 기술이 사용됩니다.
대칭은 일반적으로 좌우 대칭입니다.
8. 삼각형 모양
원형, 직사각형, 삼각형 등 기본 모양 중 정삼각형(피라미드 모양)이 가장 안전하고 안정감 있는 요소를 가지고 있습니다.
9. 4코너형
레이아웃의 네 모서리에 그래픽을 배치하고 네 모서리를 연결하는 대각선 구조입니다. 사람들에게 엄격함과 표준화된 느낌을 줍니다.
10. 곡선 모양
그림과 텍스트를 곡선으로 배열하여 리듬감과 리듬감을 만들어냈습니다.
11. 경사형
레이아웃의 메인 이미지나 여러 개의 이미지가 비스듬히 배열되어 있어 레이아웃에 강한 동심미와 불안정성을 만들어내 눈길을 끈다. .
12. 대칭형
대칭형 레이아웃은 안정감 있고 이성적이며 합리적인 느낌을 줍니다.
대칭은 절대대칭과 상대대칭으로 구분됩니다. 일반적으로 너무 엄격한 것을 피하기 위해 상대적으로 대칭적인 기술이 사용됩니다.
대칭은 일반적으로 좌우 대칭입니다.
13. 무게 중심형
중심형 레이아웃은 시각적 초점을 만들어 더욱 눈에 띄게 만듭니다.
3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1. 독립적이고 잘 정의된 이미지로 페이지 중앙을 직접 차지합니다.
2. 페이지 중앙으로 이동
3. 원심력: 물에 던진 조약돌이 원호를 그리며 바깥쪽으로 퍼지는 움직임과 같습니다.
14. 병치 유형
크기는 같지만 위치가 다른 동일하거나 다른 사진을 반복합니다.
병치로 형성된 레이아웃은 원래 복잡하고 시끄러운 레이아웃에 질서와 평온, 조화와 리듬을 부여하여 비교와 설명의 의미를 갖습니다.
15. 상하 분할형
전체 레이아웃을 상하로 나누어 사진(단일 또는 복수 가능)을 상반부 또는 하반부에 배치하며, 다른 부분은 텍스트 구성입니다. 그림 부분은 감성적이고 역동적인 반면, 텍스트는 이성적이고 정적인 부분입니다.
16. 좌우 분할형
전체 레이아웃은 왼쪽과 오른쪽으로 나누어 각각 텍스트와 그림으로 구성됩니다.
왼쪽과 오른쪽 부분이 강하고 약한 대비를 이루면 시각적, 심리적 불균형을 초래한다. 이는 단지 시각적 습관(좌우 대칭)의 문제일 뿐 상하 분할 시각적 프로세스만큼 자연스럽지 않습니다.
구분선을 흐리게 하거나 텍스트를 이용해 좌우로 반복적으로 흩뿌리면 좌우의 사진과 텍스트가 자연스럽고 조화로워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