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째, 초기 프로젝트:
내가 입항하기 전에' 초보적 입항' 이라는 단계를 첨가한 것은 일부 사장이 항상' 하고 싶다' 와' 언제 할 것인가' 사이에서 배회하는 상태이며, 이런 배회주기는 종종 짧지 않아 좋은 기회를 놓칠 가능성이 높다는 것을 설명하기 위해서이다. 。 。
즉, 우유부단하고 우유부단하다.
이 단계에 관련된 주요 인원은 사장의 의사결정팀이다.
이 단계의 끝 표지판은: 할 것인지 안 할 것인지 (할 경우, 계속 내려가라)
둘째, 공식 프로젝트:
이제 우리는이 프로젝트의 구체적인 작업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이 단계에서는 다음과 같은 측면을 완료해야 합니다.
1, 제품 포지셔닝 및 제품 아이디어: (대상 사용자 커뮤니티)
2. 운영 목표: (IP 및 PV, 사용자 수, 방문수 등. 일반적으로 인터넷상의 디지털 평가에 사용됩니다.)
3, 예산 투자: (얼마를 쓰고 얼마나 많은 일을 합니까)
4. 운영 방식/비용: (운영, 운영, 유지 보수, 업데이트, 홍보, 감사 등. 비용)
5. 이익모델: (현재 국내 웹사이트의 이익모델은 보편적으로 불분명하지만, 분명 큰 방향이 있을 것이다.)
여기서 1 과 2 는 방향성 문제이며, 이 프로젝트를 어느 방향으로 노력해야 하는지를 결정합니다. 3 은 자원의 문제이고, 4 는 운영과 후속 발전의 문제이며, 이것도 프로젝트를 세울 때 반드시 고려해야 할 문제이다.
물론, point 5 의 수익 모델도 중요하지만, 대부분의 인터넷 회사들에게 수익 모델은 처음부터 결정된 것이 아니라 웹 사이트 발전 과정에서 모색하는 것이다 (예: 비디오 공유 사이트의 수익 모델은 아직 모색 중).
또 예산 투입은 전체 프로젝트의 전제조건이다. 사장과 프로젝트 책임자로서, 너는 수중에 있는 돈이 네가 이 프로젝트를 얼마나 오래 할 수 있는지 알아야 한다. 어느 정도까지? 우리가 흔히' 비용 예산' 과' 목표 설정' 이라고 부르는 것입니다
이 단계에 관련된 주요 인원은 보스 의사결정팀의 COO 입니다.
이 단계의 종결 표시는' 사이트 마스터 플랜' 이 비준을 통과한다는 것이다. (있는 경우 계속 아래로)
셋째, 구현 시작:
이 시점에서 각 기능 부서의 인원을 결정해야 한다. 기술을 아는 일부 사장은 직접 팀을 이끌고, 인터넷을 잘 모르는 일부 사장들은 COO (Chief Operations Officer) 를 초빙하여 이 프로젝트의 마무리 관리를 담당한다.
이 단계에서 최고 운영 책임자 (COO) 는 일반적으로 다음 인력을 채용합니다.
1, 기획 (또는 제품) 매니저: 주로 프로젝트 책임자와 사장의 큰 생각을 디테일한 팀에 적용한다. 프로젝트 매니저가 뇌를 관장하는 디자이너라면 제품 기획팀은 전체 사이트 신경계를 관장하는 디자이너다.
2. 개발관리자: 사이트 핵심 아키텍처 구축을 담당하고 팀을 데리고 제품의 기능 개발을 진행한다.
3, 디자인 관리자: 웹 사이트 디자인을 담당합니다.
홍보부 관리자: 웹 사이트의 외부 시장 개발을 담당합니다.
편집부: 웹 사이트 업데이트 및 유지 보수 및 기타 일상적인 운영 기능.
인력 배치 초기에는 각 부서 관리자를 먼저 채용한 다음 각 부서 책임자가 자신의 업무 범위에 따라 인원을 배정하고 프로젝트 시간과 진도를 조율하는 것이 좋다.
또한 많은 경우 다음과 같은 경우가 많습니다.
1, 1, 5 두 부서는 같은 팀 (운영부) 에 속해 있으며, 사이트 초기 계획, 중기 프로젝트 조정, 사이트 온라인 후 일상적인 운영도 담당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 일은 영광스럽고 간고하다. ("영광은 밋밋하고, 어려움은 길다.")
하지만 현재 많은 회사들이 신제품 기획과 개발을 담당하는 제품 부서를 설립하고 있지만 개발이 완료되면 운영자에게 맡기는 경우가 많다. 이로 인해 많은 좋은 제품이 출시 후 여러 가지 이유로 원하는 효과를 얻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2, 2, 3 은 일반적으로 기술부에 통합된다. 또한 서버측의 운영 및 유지 관리 부서는 일반적으로 CTO 에서 관리합니다.
3. 홍보부는 일반적으로 독립된 작은 팀을 구성해 업무를 수행하지만, 일반적으로 COO 가 직접 이끌고 있다.
이 단계에 관련된 주요 인력은 COO (Chief Operations Officer), 각 부서의 책임자입니다.
이 단계의 종결 표시는 각 부서의 책임자가 직무를 맡는다는 것이다.
넷째, 제품 프로토 타입:
프로토타입 디자인: 이것은 주로 제품 팀 구성원의 일이다. Boss 와 COO 를 충분히 이해하면서' 사이트 전체 계획' 방안에 따라 사이트 제품을 구체화합니다. 정해진 시간 내에 프로토타입을 완성했습니다.
프로토타입 설계는 일반적으로 여러 번의 제안과 여러 번의 수정 과정을 거칩니다. 주로 이전' 사이트 마스터 플랜' 의 각종 문자 묘사를 완제품 사이트로 정련하는 과정이다.
이 단계에 관련된 주요 인력은 COO (Chief Operations Officer), 각 부서의 책임자입니다.
이 단계의 종료 표시는' 제품 프로토타입' 이 승인되었다는 것이다.
동사 (verb 의 약어) 개발 및 설계 단계:
이 부서에서 COO 는 일반적으로 전체 프로젝트의 진행 상황을 통제하고 각 제품 관리자는 해당 범위 내의 제품 진행 상황을 담당합니다. 설계 개발부 관리자는 인력 프로젝트의 구체적인 설계 개발을 조율하기 위해 협조한다. 구체적인 과정은 말하지 않겠습니다.
기타 부서: 홍보부, 편집부, 고객복부 등 운영자들은 웹사이트의 온라인을 준비하기 시작한다.
이 단계에 관련된 주요 인력은 COO 의 설계 개발 부서에서 제품 팀을 계획하는 것입니다.
이 단계의 종결 표시는 제품 설계 개발 정도가 제품 기획팀의 요구 사항을 충족한다는 것이다.
자동사 내부 측정 미만:
이 단계에서는 계획, 개발, 설계가 기본적으로 완료됩니다. 이때 운영팀 위주, 다른 인원을 보조해 웹 사이트의 내측 및 콘텐츠 채우기를 보완해야 한다.
이 단계에 관련된 주요 인력은 모든 팀 멤버입니다.
이 단계의 끝 로고는' 사이트 전체 계획' 과' 프로토타입 설계' 의 요구 사항을 충족하고 온라인 표준에 도달하는 것이다.
일곱. 공개 테스트/운영 (출시):
이 시점에서 사이트는 이미 온라인 상태입니다.
이 기간의 주요 업무는 버그 처리, 기능 최적화, 내용 채우기 등이다.
여덟. 작업:
무대는 이미 잘 지어졌으니 (COO) 운영팀이 노래를 부를 차례다. 기술 팀은 돌아가서 일상적인 유지 보수 작업을 한다.
아홉. 결과:
인터넷 회사로서 그 결과는 다음과 같은 몇 가지 방법일 뿐이다.
1, 자력갱생, 강대. (예: 화군, 치나즈 등. ) 을 참조하십시오
2, 벤처 캐피탈을 찾으십시오. 일부 지분을 내놓아 벤처 투자를 교환하면, 너의 이전의 투자가 현금화될 수 있다. (예: 유쿠, 쿠6 등. ) 을 참조하십시오
3, 모레. 대부분의 지분을 자금과 교환하여 이윤으로 현금화하다. (예: 5 1.com 등. ) 을 참조하십시오
4. 목록. 길이 아직 멀고 수리가 멀다. (예: 소호, 시나닷컴, 왕성 등. ) 을 참조하십시오
보충 자료:
1, 이 단계는 0 부터 시작하는 인터넷 창업자에게만 적합하기 때문에 많은 비핵심 단계를 생략했습니다. 특히 대기업에서는 한 제품이 기획에서 출시에 이르기까지 너무 많은 부문을 포괄하여 엄청난 통신 비용을 초래하고 있다. 。 。
2. 여러분이 인터넷에서 창업할 때 너무 낙관적이지 않기를 바랍니다. 너무 낙관적이라면, 그들은 불분명하게 죽을 것이다. 。 。 우리도 너무 비관적이어서는 안 된다. 왜냐하면 인터넷은 기회로 가득 차 있기 때문이다. 。 。
3, 여러분 모두 신중하게 사전 준비를 잘 해주시길 바랍니다. 。 。 한 마디 적용: 길은 우여곡절이고 전망은 밝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