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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칭자오의 자세한 인생 이야기와 그녀가 인생에서 어떤 경험을 했는지 아는 사람이 있나요?

이청조(Li Qingzhao)는 송(宋) 신종(宗宗) 재위년인 원풍(圓峰) 7년(1084)에 관직에 태어났다. 그의 아버지 이거비는 진사(金師)로 태어나 궁중의 관직을 맡았으며, 신분이 낮지 않은 학자이자 문필가였으며, 소동파의 제자이기도 했다. 저희 어머니도 명문가 출신이시며 문학에 소질이 있으세요. 그러한 배경은 당시 여성에게 매우 귀중한 것이었습니다. 그녀의 공식적인 가족 배경과 정치 활동의 영향은 그녀에게 넓은 비전과 고상한 기질을 부여했습니다. 문학과 예술의 영향으로 그녀는 삶을 더욱 깊고 섬세하게 인식하고 아름다움을 경험할 수 있었습니다. 당시 사진이 없기 때문에 지금은 어떤 모습이었는지 알 수 없습니다. 그러나 그녀의 배경에 대한 추측과 그녀의 후기 시에서 드러나는 매력으로 볼 때, 그녀는 타고난 미인이었던 것으로 보인다. Li Qingzhao는 감각을 갖게 되자마자 중국 전통 문화에 대한 미적 훈련을 받기 시작했습니다. 거의 동시에 그녀는 창조하고, 타인을 판단하고, 문학 이론을 공부했습니다. 그녀는 아름다움을 즐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그것을 통제할 수도 있고 매우 높은 출발점에 뛰어올랐고, 지금 이 순간에도 여전히 결혼을 기다리는 소녀이다.

다음 세 편의 시를 읽어보세요.

[환희사] 수놓은 무궁화는 웃고, 오리는 옆으로 날아가 향기로운 볼을 선을 그립니다. 눈이 움직일 때만 사람들은 추측할 수 있다. 한쪽은 애교가 넘치고, 종이의 절반은 애틋함과 증오로 가득 차 있고, 달은 움직이고 꽃의 그림자는 다시 돌아오려고 한다. (바오야, 헤어스타일.)

[환희사] 추운 봄날 옥로가 물에 가라앉고 남은 연기가 뭉게뭉게 피어오르는 꿈 속에는 베개 위에 꽃이 숨겨져 있다. 산. 미래에는 제비들이 풀밭을 위해 싸우고, 장메이는 버드나무와 목화를 지나갔고, 황혼의 비는 그네를 젖게 만듭니다. (가라앉는 물, 향의 이름, 풀싸움, 일종의 게임.)

[진홍빛 입술을 가리킨다] 그네 장난 그만하고 일어나 가느다란 손을 펴세요. 이슬은 굵고 꽃은 가늘고 땀은 가늘고 옷은 가벼워요. 손님이 들어오면 양말에서 금색 머리핀이 빠져 나옵니다. 그는 수줍게 걸어가 문에 기대어 푸른 자두 냄새를 맡으며 뒤를 돌아보았다. (양말은 벗고, 신발은 벗으세요.)

아름다운 머리와 향긋한 볼, 꽃과 옥 같은 얼굴, 새롭게 피어난 사랑, 억누르기 힘든 봄의 마음을 지닌 청순한 소녀. . 그녀는 내실에 누워있기도 하고, 천진난만하게 침향나무를 바라보기도 하고, 일어나서 연애편지를 쓰다가 뒷마당으로 나가 한동안 여자친구와 싸우기도 했다.

천년 봉건 사회에서 관료 출신의 귀부인들이 안락한 삶을 누리고 일정량의 교육을 받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니다. 놀라운 점은 이청조가 먼저 글쓰기를 배우고 바늘 끝 부분에 능숙한 다음 평소처럼 결혼을 기다리지 않았다는 것입니다. 그녀는 아버지의 책을 모두 탐독했고, 문화의 즙이 그녀를 겉은 꽃처럼 아름다웠을 뿐만 아니라 내면도 대나무처럼 우아하게 만들었습니다. 그녀는 풀밭에서 싸우거나 그네를 타는 것처럼 자유롭게 시의 리듬을 터득했습니다. 그러나 역사적 인물을 비판할 때는 자신감이 넘치고 무지개처럼 웅장하다.

당나라 개원천보시대 안시의 난과 이에 대한 진압은 중국 역사상 중요한 사건이었으며, 후세들로부터 많은 논평이 있었다. 당나라 시인 원걸(袁結)은 유명한 <당중흥시(唐中興歌)>를 써서 위대한 서예가 안진경(願眞慶)에게 부탁하여 벽에 새겨달라고 부탁했는데, 이를 쌍각(雙足)이라고 합니다. 이청조(Li Qingzhao)와 동시대에 있었던 장원첸(Zhang Wenqian)은 "소련의 4대 학자" 중 한 사람으로, 이미 시로 유명했고 큰 인물로 평가받았습니다. 그는 한때 이 비에 대해 한탄하는 시를 썼습니다. “하늘이 미래를 물려주기 위해 두 아들을 보냈는데, 이 비석을 내 방에 가져온 사람은 내가 그것을 보고 눈을 뜨게 되었다.” 이 시는 창야로 옮겨져 들어갔다. 그녀는 즉시 다음과 같은 시를 불렀습니다. "50년의 일은 번개와 같습니다. 청소, 화청 꽃과 버드나무, 선양 풀. 다섯 칸은 닭과 싸우는데 사용됩니다. 호군이 갑자기 하늘에서 내려옵니다." 진정 건물 앞을 호마가 걷고 있는데, 진주와 녹색 꽃이 모두 먼지로 뒤덮여 있고, 전투에 나가면 무적이며, 많은 말과 열매가 죽는다고 합니다. 순은 하늘만큼 좋고, 비문의 글은 너무 나빠서 신과 귀신이 절벽에 갈게 만든다. "이 시를 보세요, 소녀에게서 나온 것 같지 않습니다. 여자의 손입니다. 장면을 묘사하고, 장점과 단점에 대해 언급하고, 세속적인 일을 애도하는 낭만적이고 제한되지 않은 Li Bai와 Xin Qiji는 그렇게 할 수 없습니다. Li의 아버지 Gefei는 처음 이 시를 보고 놀랐습니다. 이 시가 외부로 퍼지자 문인들은 많은 동요를 일으켰다. 이제 막 성장한 리 가문의 딸, 그녀의 글은 용처럼 움직이고 뱀은 천둥소리를 낸다. 소녀 리칭조(Li Qingzhao)는 자신의 애지중지와 재능이 만들어낸 아름다운 후광을 조용히 즐기고 있습니다.

사랑은 인생에서 가장 아름다운 장이다. 사람이 여기에서 시작하여 소년 시절부터 청년 시절까지, 부모의 따뜻한 날개에서 독립된 삶에 이르기까지, 그리고 새로운 삶의 지속을 포함하는 나루터입니다. 그래서 기대의 불안, 충돌의 불꽃, 상쾌한 따뜻함, 실패의 슬픔이 가득하다. 가장 복잡하고 충격적인 교향곡을 연주할 수 있습니다. 수많은 위대한 사람들의 삶은 지금 이 순간에도 찬란하게 빛납니다.

리칭자오는 내실 속의 소녀가 얻을 수 있는 모든 행복으로 가득 차고 사랑에 빠졌을 때, 그녀의 아름다운 삶은 새로운 차원에 도달하여 우리에게 사랑의 고전을 남겼습니다.

그녀의 사랑은 서양의 로미오와 줄리엣도 아니고, 동양의 양산박이나 주영태와도 같지 않고, 온갖 고난과 생사를 겪은 후에야 맛볼 수 있는 그런 달콤함은 아니지만, 아주 높게 시작해서 꿀단지에 빠졌고, 산꼭대기에 서서 크리스탈팰리스에서 살았습니다. 그녀의 남편 자오밍청(趙智成)은 잘생긴 청년이고, 문학적 절친한 친구여서 같은 사랑을 나눈다. 조명성(趙智成)의 부친도 궁정의 관리였으며, 두 집안은 잘 어울렸다. 더욱 희귀한 점은 일반 문인들이 시, 시, 음악, 체스에 관심을 갖는 것 외에도 두 사람이 금석학이라는 직업적 연결점을 갖고 있다는 점이다. 자유로운 사랑이 허락되지 않았던 봉건시대에 중매인의 말과 부모의 뜻에 의지해야 했던 시대에 두 사람이 이렇게 사랑의 결말을 맺게 된 것은 그야말로 신이 내린 인연이었다. Lu You의 "The Hairpin Phoenix"가 우리에게 사랑의 슬픔을 남긴 것처럼, Li Qingzhao는 우리에게 사랑의 이면, 즉 사랑의 달콤함을 남겼습니다. 리칭자오(Li Qingzhao)의 멋진 펜으로 애정을 담아 다듬은 이 사랑 이야기는 천 년이 넘는 세월 동안 중국인들의 정신적 즐거움이 되었습니다.

'말이 줄어드는 목련' 이 노래 꼭 읽어주세요:

꽃장수 바구니에 꽃이 피려고 하는 가지를 샀어요. 눈물은 가늘고 균일하게 얼룩져 있지만 여전히 새벽이슬의 흔적이 남아 있다. Pinglang은 노예 국수가 꽃 국수만큼 좋지 않다고 추측했습니다. 관자놀이의 비녀는 기울어져 있는데, 제자가 비교하라고 가르쳤습니다.

이것이 결혼 후의 달콤함과 남편의 요염함이다. 또한 자신의 아름다움에 대한 자신감도 드러납니다.

이 이별시 "매화 한 송이"를 다시보세요 :

가을 옥 매트에 붉은 연근 향기가 남아 가볍게 옷을 벗고 난초에 올라 혼자 보트. 구름 속에서 누가 비단책을 보냈느냐? 기러기가 돌아왔을 때 서쪽 탑에는 달이 가득 찼다. 꽃은 뜨고 물은 흐른다. 일종의 상사병이자 한가로운 슬픔의 두 곳이다. 이 느낌을 지울 수 있는 방법이 없어서 그냥 눈살을 찌푸릴 뿐인데 마음속에 있는 것 같아요.

이별의 슬픔은 분리하기 어렵습니다. 사랑이 깊을수록 그리움은 더 강해지고, 다른 하나는 일종의 달콤한 비밀 씹기입니다.

더 중요한 것은 이청조가 “빈 방을 지키겠다”고 한숨만 쉬는 평범한 작은 여자가 결코 아니라는 점이다. 그녀는 빈 방에서 문학을 실천하며 이를 완성했다. 예술의 가장 평범한 사랑의 표현은 부부 사이의 명제 창작 경쟁으로 바뀌었고, 예술의 정점에 오른 그들의 기록이 되었다.

이 노래 "Drunken Flower Yin Double Ninth Festival"을 살펴보십시오.

안개가 자욱하고 구름이 영원히 슬프고 상서로운 두뇌가 황금 짐승을 팔고 있습니다. Double Ninth Festival과 Double Ninth Festival은 옥 베개와 거즈 주방이 한밤중에 시원함을 선사합니다. 해가 진 뒤 동리에서 술을 마시면 은은한 향기가 소매에 가득합니다. 휘장 뒤에는 서풍이 불고, 사람은 노란 꽃보다 여위어질 리가 없느니라.

이청조가 집을 비울 때 조명성에게 보낸 사려 깊은 시입니다. 가을 바람과 노란 꽃을 통해 깊은 사랑과 그리움을 생생하게 표현합니다. 사료에 따르면, 조명성은 이 시를 받은 후 처음에는 감동을 받았고, 다음에는 시의 예술적 힘에 영감을 받아 아내의 시를 능가하는 시를 쓰겠다고 다짐했습니다. 그는 손님들에게 감사하기 위해 문을 닫았고, 3일 만에 50개의 시를 그 중에 섞어서 친구들에게 평론을 요청했는데, 뜻밖에도 그의 친구들은 단 세 문장만이 최고라고 말했습니다. 사람의 영혼은 휘장 뒤로 불어오는데, 사람은 노란 꽃보다 가늘다." 조자는 한숨을 쉬었다. 이 이야기는 널리 퍼졌습니다. 부부가 상호 사랑 속에서 음악을 연주하고 세그의 달콤함을 즐겼다는 것을 상상할 수 있습니다. 이는 또한 그에 상응하는 사랑의 질을 얻지 못하는 미래 세대의 모든 재능 있고 아름다운 남성과 여성을 조금 슬프게 만듭니다. Li Qingzhao 자신은 "진시 기록 서문"에서 그 시절을 회상했습니다. "Yu Xing은 매 식사 후에 반환 홀에 앉아 책과 역사 더미를 참고하여 어느 페이지와 어느 정도의 줄이 서 있는데, 승패가 잇달아 차를 마시게 된다. 잔을 치켜들고 웃었지만, 차가 품에 떨어지자 그는 “정말 행복하다. , 정말 기쁘네요. 어떻게 "달콤하다"고 말할 수 있겠습니까? 이 꿀 같은 생명은 그녀의 우아한 우아함과 활발한 예술적 창작을 키워줍니다.

그러나 하나님은 오랫동안 Li Qingzhao의 더 넓은 예술적 재능을 발견하셨습니다. 만약 그녀가 자신의 애환을 그렇게 여유롭게 글로 쓸 수만 있다면 중국사와 문학사는 그녀를 헛되이 지나갈 것이다. 그 결과 우주가 폭발하고, 시간과 공간이 급증하고, 새로운 성격 시험, 새로운 명제 창조가 모두 이청조 앞에 밀려났다.

'청명 강변' 식으로 송나라가 167년간의 평화와 번영을 누린 뒤, 하늘에서 사악한 별들이 떨어지고 북쪽에는 유목국가가 탄생했다. 진족은 수도 변경(개봉)에 있는 충러옥원을 망치로 박살냈고, 회나라와 진나라 황제도 1127년에 급히 남쪽으로 도망쳐 중국 역사상 가장 굴욕적인 시기를 맞이했습니다. 나라와 민족. 산동성 칭저우에 있는 이청조의 사랑의 보금자리도 무너지고 가족은 방황하는 삶을 살기 시작했습니다. 남쪽으로 여행한 지 2년째 되는 해, 조명성은 도성 건강부사로 임명되었다. 이때 뜻밖에도 국가적 치욕과 가문의 치욕을 안겨주는 일이 일어났다. 어느 날 밤, 도시에서 반란이 일어났습니다. 자오밍청(趙mingcheng)은 반란에 맞서 싸우는 데 앞장서지 않고 몰래 밧줄을 이용해 도시를 낮추고 탈출했습니다. 문제가 해결된 후 그는 법원에서 기각되었습니다.

연약한 여인 이청조(Li Qingzhao)는 이 문제에 있어서 큰 성실성을 보였고, 남편이 전투에서 도망친 것을 매우 부끄러워했습니다. 자오가 해고된 후, 부부는 장시(江西)를 향해 계속 도망쳤고, 여행은 필연적으로 약간 어색했고 과거의 화합을 잃었습니다. 오강진에 도착했을 때, 이청조는 이곳이 항우가 패배하고 자살한 곳임을 알게 되었고, 자신도 모르게 광대한 강을 바라보며 이 영원한 노래를 불렀습니다.

나는 영웅이 되기 위해 태어났다. 죽음도 유령 영웅이다. 나는 아직도 Xiang Yu를 그리워하며 Jiangdong을 건너는 것을 거부합니다.

뒤에서 이 말소리를 듣고 있던 남편은 부끄러운 표정과 마음 속 깊은 자책감을 느꼈다. 2년(1129) 조명성은 북경으로 소환되어 다시 직책을 맡았으나 급병으로 사망하였다.

사람은 사랑 없이는 살 수 없고, 꽃 같은 여자는 사랑 없이는 살 수 없고, 감성적인 시인은 사랑 없이는 살 수 없다. 그녀의 예술나무가 사랑의 물 속에서 왕성하게 자라고 있을 때, 하나님은 무자비하게 그녀의 사랑의 강을 끊어 버리셨습니다. 리칭자오는 사랑을 깨닫자마자 가족들로부터 칭찬을 받았고 이제 마른 강바닥에 갇히게 되었습니다. 어떻게 걱정하지 않을 수 있겠습니까?

집을 잃은 후 리칭자오는 남은 생애 동안 세 가지 큰 시련을 겪었다.

첫 번째 큰 고난은 재혼과 이혼, 그리고 연애생활의 아픔이다.

조명성이 죽은 후 이청조는 고정된 자리가 없었고 육체적으로나 정신적으로나 초췌했다. 곧 그녀는 Zhang Ruzhou라는 남자와 결혼했습니다. 이청조가 재혼한 이유에 대해서는 역사마다 다르지만, 아마도 혼자 생활의 어려움이 주된 이유일 것이다. 이 장여주는 그녀를 처음 만났을 때에도 예의바른 신사였으며, 결혼 후 장씨는 그녀를 잘 보살폈으나 곧 그의 본색이 드러났다. 칭자오. Li는 이것을 자신의 삶으로 여겼고 "금석 비문"은 아직 책으로 편찬되지 않았으므로 당연히 손실 될 수 없습니다. 장의 견해로는 당신이 나와 결혼하면 당신의 몸과 당신에 관한 모든 것이 내 것이 되며 당신은 어떤 독립적인 활동을 하게 될 것인가? 두 사람은 처음에는 문화재 관리 문제로 갈등을 겪었지만, 점차 그들의 야망과 취향이 매우 다르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진정한 동료가 되었습니다. 장여주는 처음에는 이렇게 아름다운 여인을 소유한 것을 자랑스러워하다가 점차 그녀의 마음을 사로잡지 못하고 그녀의 행동을 통제하지 못하여 화가 났다. 마침내 그는 선비의 베일을 완전히 벗겨내고 주먹과 발로 차며 싸우기 시작했다. 중국 천막 앞, 빨간 촛불 아래에서 리칭자오는 이 예쁜 소년을 보고 정말 분노했습니다. 옛날에는 바다에서 물을 찾기가 어려웠지만 숭고한 마음을 간직하고 결코 고개를 숙이지 않았습니다. 이청조는 자신의 인격을 목숨보다 더 소중하게 여겼기 때문에 그런 비겁함을 참을 수 있을 때마다 그와 헤어지기로 결심했습니다. 그러나 봉건사회에서 여성이 이혼하는 것은 쉽지 않았다. 절망에 빠진 이청조는 막다른 골목에 이르렀고, 장여주의 죄목이 황제를 속인 죄를 고발했다. 알고 보니 장여주는 이청조와 결혼한 후 매우 자랑스러워했고, 이를 이용해 자신의 부정행위와 과거에 합격한 사실을 자랑하기도 했다. 물론 이것은 반역입니다. Li Qingzhao는 Zhang Ruzhou를 고소하고 처벌해야만 이 함정에서 벗어날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송나라 법률에 따르면 여성이 남편을 고소하면 승패에 관계없이 2년 동안 감옥에 갇히게 된다. 리칭자오는 사랑의 삶에서 결코 타협하지 않는 사람입니다. 그녀는 영혼의 노예가 되기보다는 차라리 육체적인 고통을 겪는 것을 선호합니다. 그녀는 상대방의 영혼을 들여다보면 무자비한 경멸과 깊은 후회를 드러낸다. 그녀는 친구에게 보낸 편지에서 "상규의 노년은 사기꾼의 비천한 재능에 걸맞은 가치가 있다"고 말했다. 그녀는 의지가 매우 강한 사람이어서 '협잡꾼'과 함께 있기보다는 차라리 감옥에 가는 편이 낫다. 이 소송의 결과로 장여주(張瑠州)는 류저우(劉州)로 보내졌고, 리칭조(秀慶趙)도 투옥되었다. 이제 우리는 결혼의 자유를 위해 머리를 높이 들고 로비에 서 있는 리칭자오의 결단력 있고 평화로운 태도는 용감하게 칼로 머리를 베는 항우의 태도와 다르지 않습니다. 리칭자오의 명성이 너무 높아서인지 당시 많은 사람들이 이 문제에 주목하였고, 조선과 중국 친구들의 도움으로 리칭자오는 감옥에 갇힌 지 9일 만에 석방되었습니다. 그러나 이는 그녀의 영혼 깊은 곳에 깊은 상처를 남겼습니다.

지금은 남녀의 별거와 결합이 합법적이고 정상적인 일이지만, 송나라에서는 여성, 특히 학자의 재혼과 이혼이 여론에 큰 차별을 불러일으켰다. 당시와 그 이후 이청조에 관한 많은 사료는 그녀의 재능을 인정했지만 동시에 그녀에 대해 "밤이 끝나지 않았다", "성실함이 없었다", "밤새 돌아오지 않고 돌아다녔다"고 기록했다. 규칙은 무엇입니까? 좋은 일이든 나쁜 일이든 여자는 이 남자와 함께 살아야 한다는 뜻입니다. 개인적인 일을 해서는 안 된다는 뜻입니다. 당시 우리 여시인이 얼마나 심리적 압박을 받았는지 알 수 있다. 하지만 그녀는 자신의 독립적인 성격과 수준 높은 사랑을 고집했고, 두 달 만에 빨리 결혼을 했고, '괴물'인 장여주의 부담을 덜어주고, '기록'에 전념했다. Gold and Stone'을 준비 중입니다.

이제 우리가 이 역사적 자료를 읽을 때, 거의 천 년 전 송나라에서 일어났던 일이 오히려 5·4 운동 시대의 새로운 반봉건 여성처럼 보입니다.

사람에게 인생은 한번뿐인데, 사람에게 사랑은 몇 번이나 존재하는 걸까요? 아마도 가장 아름답고 가슴 아픈 일은 단 한번일 것이다. 사랑은 인생이라는 배 위에서 행해지는 극도로 위험한 실험이며, 젊음과 재능, 시간과 직업을 도박에 걸어야 하는 실험입니다. 처음에 성공하는 사람은 극소수에 불과합니다. 그들은 대박을 터뜨린 행운아처럼 은근히 자신의 행운을 기뻐하며 동시에 그것을 '운명'이라고 부릅니다. 또는 모든 생명체의 반쯤 실패. 이청조는 원래 이런 부류에 속했지만, 하나님이 명성을 얻으려면 먼저 애정을 빼앗고 마음을 아프게 해야 합니다. 그래서 그녀는 이 행복한 가정에서 쫓겨났습니다. 먼저 Zhao Mingcheng은 그녀를 떠나라는 요청을 받았고, 그 후 Zhang Ruzhou는 그의 야망을 시험하기 위해 파견되었습니다. 그녀는 세상의 악한 파도에 맞서 외로운 생명의 배를 탔고, 배를 침몰시키는 용기로 치열한 전투를 벌였습니다. Sima Xiangru와 Zhuo Wenjun과 같이 한 번 사랑에 실패했지만 다시 시도하여 더욱 번영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리칭자오(Li Qingzhao)도 다시 사랑봉(Love Peak)에 오를 계획이었지만 안타깝게도 이 산 능선에 오르지 못했습니다. 이것은 비극이다. 여자의 마음 속에 있는 사랑의 불꽃이 영원히 꺼지는 것이 어떻게 그녀를 우울하게 하고 걱정하게 하지 않을 수 있겠습니까?

리칭자오에게 두 번째로 큰 어려움은 육체적으로나 정신적으로 피난을 가서 여기저기로 도망쳤다는 점이다.

1129년 8월, 남편 조명성이 막 세상을 떠났고, 9월에는 진군이 남침했다. Li Qingzhao는 무거운 책과 문화 유물을 가지고 도망치기 시작했습니다. 그녀는 기본적으로 황제의 탈출 경로를 따랐습니다. 왕은 국가의 대표자입니다. 그러나 이 가련하고 증오스러운 고종 조구에게는 이런 의식이 없었습니다. 그는 나라를 대표한 것이 아니라 자신의 작은 삶을 대표한 것이었습니다. 그는 Jiankang에서 도망쳐 Yuezhou, Mingzhou, Fenghua, Ninghai, Taizhou를 거쳐 바다까지 표류 한 다음 바다를 건너 온주로 향했습니다. 고독한 과부 이청조(Li Qingzhao)는 군주의 지시를 열심히 따르며 배를 빌리고, 사람들에게 구걸하고, 친척과 친구들에게 가서, 조명성과 함께 평생 수집한 서적과 문화 유물을 가져가며 이렇게 버텼습니다. . Zhao Mingcheng은 평생 동안 이러한 문화 유물을 자신의 목숨을 걸고 버릴 수 없다는 신뢰를 가지고 있었고 "금석에 대한 비문"은 아직 출판되지 않았습니다. 이것이 그녀의 삶의 영적 양식이었습니다. 그녀 역시 이러한 문화재들은 전쟁 중에 혼자서는 보존하기 어려울 것이라는 생각을 갖고 이를 따라잡아 황실에 전달하고자 했으나 결코 황제를 따라잡을 수 없었습니다. 그녀는 그해 11월 취저우(曲州)로 유랑했고, 이듬해 3월에는 악주(足州)로 유랑했다. 이 기간 동안 그녀가 홍주에 보관해 두었던 책 2만 권과 금석 탁본 2,000권은 남쪽에서 침입한 진군에 의해 불태워지고 약탈당했다. 그가 웨저우에 도착했을 때 가지고 갔던 문화 유물 다섯 상자가 성벽을 뚫고 도둑들에게 도난당했습니다. 1130년 11월, 황제는 자신을 따르는 사람들이 너무 많아서 탈출할 수 없다는 것을 알고 모든 관리들을 해고하라고 명령했습니다. 리칭조는 용기와 용선이 넓은 바다 속으로 사라지는 것을 보고 더욱 실망했습니다. 봉건사회의 개념에 따르면 국가는 토지, 군주, 국민으로 구성된다. 지금은 땅의 절반을 남이 차지하고 왕이 쥐떼처럼 사람들을 쫓아내며 백성들이 사방으로 쫓겨나고 있습니다. 나라는 더 이상 나라가 아니고, 왕도 더 이상 왕이 아니다. 살 곳도 없는 예속민인 그녀가 어찌 큰 슬픔을 겪지 않을 수 있겠는가? 이청조의 몸과 마음은 역사의 기름통 속에서 고통스러운 고통을 견뎌냈습니다.

원저우로 피신했을 때 그녀는 '오디 따기 천자'라는 시를 썼다.

창문 앞에 바나나 나무를 심은 사람은 누구인가? 아트리움은 그림자로 가득 차 있습니다. 아트리움은 그림자로 가득 차 있고, 나뭇잎은 여유로움과 감성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슬픈 베개 위에 한밤중에 비가 내리는데, 조금씩 비가 내린다. 조금씩, 북부 사람들이 그 말을 듣는 데 익숙하지 않다는 사실이 슬프게 느껴집니다.

'북부인'은 어떤 사람들인가요? 그들은 유랑민이며, 조국을 토벌한 민중이다. 중국 역사상 외세의 침략은 대부분 북에서 남으로 이루어졌기 때문에 '북인'의 도피는 문학적 현상이자 역사적 현상이 되었다. "북쪽 사람들은 일어나서 듣는 데 익숙하지 않습니다. 우리는 무엇을 들었습니까?" 나는 Zu Ti Zhongliu가 물을 치는 소리를 들었고 Lu You가 "생존자들이 먼지 속에서 눈물을 흘리며 또 한 해 동안 왕의 주인을 남쪽으로 바라보았다"고 한숨을 쉬는 것을 들었고 Xin Qiji의 "돌아볼 가치가 있습니다. 부처님 절, 거기에 성스러운 까마귀가 있습니다." 무력감을 느낀 나는 다시 "내 집은 송화강에 있다"라는 슬픈 노래를 듣는 것 같았다.

1134년 금나라는 다시 남쪽으로 침입했고, 조구는 수도를 버리고 다시 도망쳤다. Li Qingzhao는 두 번째로 Jinhua로 도망쳤습니다. 국가의 운명이 어려운 상황에 처해 있으며 걱정이 마음을 무겁게 짓누르고 있습니다. 누군가 그녀를 근처 Shuangxi 명승지로 초대했지만 그녀는 깊은 한숨을 쉬고 여행 할 생각이 없었습니다.

바람은 먼지 속에 머물고 향기로운 꽃은 모두 사라졌고 빗질하는 데 지쳤습니다. 밤낮으로 머리. 상황은 다르고 사람은 같지 않습니다. 말하고 싶다면 먼저 눈물을 흘릴 것입니다. 솽시(雙西)의 봄은 아직 좋다는 소식을 듣고 배를 타고 여행을 가려고 합니다. Shuangxi의 배가 그것을 운반할 수 없을까 두렵고 매우 슬플 것입니다.

'무릉춘'

이청조는 유배 가는 길에 정해진 자리가 없다. 나라는 분열되고 사람은 어디에나 있다. 이 걱정은 배를 타고도 갈 수 없다. 이는 두보가 도망칠 때 지은 시 "꽃은 때를 느끼면 눈물을 흘리고, 새는 남을 미워하면 두려워한다"는 시를 생각나게 한다. 이때 이청조의 슬픔은 더 이상 "한 번의 사랑병, 두 번의 쓸데없는 슬픔"의 가족의 슬픔이나 사랑의 슬픔이 아니었습니다. 이제 나라가 멸망하고 가족이 멸망했기 때문에 그가 정말로 오래된 슬픔을 가지고 있더라도 어렵습니다. 그들을 찾아보세요. 이때 그녀는 『시경』의 『이서』에 대해 걱정했고, 그것은 신치지의 걱정이었고, “이제 슬픔의 심정을 다 안다”는 것은 나라와 민족의 큰 걱정이었고, 그녀는 천국을 걱정하고 있었습니다.

리청조는 '시는 야망을 표현하고 노래는 영원을 표현한다'는 옛 모토를 고수했다. 그녀가 가사에서 노래하는 것은 주로 감정이지만, 시에서 직접적으로 표현하는 것은 자신의 마음, 야망, 좋아하는 것과 싫어하는 것 등이다. 이름이 너무 생생해서 대부분의 사람들은 그녀의 우울한 면만 본다. 그녀의 시를 읽다 보면 그녀의 말 이면에 숨어 있는 고뇌와 투쟁, 추구를 더 잘 이해할 수 있고, 그녀가 무엇을 걱정하는지 정확히 알 수 있다.

1133년, 고종제는 문득 전국에 사람을 보내 회와 진의 두 황제를 방문하고 화친 가능성을 문의해야겠다고 생각했다. 그러나 내가 호랑이와 늑대의 세계에 들어간다는 말을 들었을 때, 법정에 있는 어느 누구도 감히 따르지 않았습니다. 이를 본 한샤오저우(Han Xiaozhou) 장관은 자원하여 기꺼이 위험을 감수했습니다. 이청조는 이 말을 듣고 매우 기뻐서 갑자기 희망과 자부심으로 바뀌어 장문의 시를 선물로 썼습니다. 그녀는 서문에서 "안주하기 쉬운 남자가 있다. 그의 아버지와 조상은 모두 한공의 집에서 떠났다. 이제 그의 가족은 바뀌었다. 아들의 성이 겸손하여 아버지의 차를 감히 바라지 못한다"고 말했다. 그 사람도 가난하고 병들었으나 그의 신은 이 큰 질서를 보고 허위 주장을 하지 말라. 나는 내 뜻을 전하기 위해 고시를 한 장씩 썼다. 가난하고 병든 여자, 몸과 마음이 여위고, 과부가 되었지만 여전히 국정에 대한 걱정은 그토록 컸습니다. 말할 것도 없이 그녀는 법정에서 아무런 지위도 없고, 심지어 지역사회에서도 이런 일들을 논할 차례가 아니다. 그러나 그녀는 일어서서 큰 소리로 한샤오주의 경외심을 불러일으키는 정의를 칭찬했다. "저는 원래 천지의 신을 숭배했지만 종묘의 힘을 숭배하고 싶었습니다. 자색 진흙 칙령을 들고 곧장 황룡성으로 들어갔습니다. “옷을 벗고 한씨의 친절함에 마음이 따뜻해져서 노래를 떠날 수 없어요.” 길은 쉽고 물은 차갑다. 그녀는 민중과부로서 몇 마디 이별을 전하고 싶다. : "비서실에 피를 쏟은 육연의 후궁들도 마찬가지다", "수이의 진주와 옥을 구걸하지 말고 오직 새 고향만을 구걸하라." 지난 몇 년간 내 후손들은 남쪽으로 여행하다가 유랑민들 사이에서 떠돌며 피와 눈물을 산과 강에 보내어 동산 땅에 뿌리고자 하였느니라."

리칭자오(Li Qingzhao)도 글을 썼습니다. 진화에 피난하는 동안 기사. "바마푸". '말싸움'은 당시 도박 게임이었지만 이씨는 이 주제를 활용해 기사에서 전쟁과 철마를 묘사하면서 역사상 유명한 장관과 장군들의 암시를 많이 인용했다. , 전장에서 군대의 기세를 휘두르며 송나라의 무능함을 비난합니다. 글 말미에서 그는 순교자로서 말년의 야망을 직접적으로 표현했다.

"착한 여인 뮬란 헝거는 노년기에 천 리를 여행하려는 야망을 잃었다.

이 시와 수필을 보면 그녀가 정말 "비천한 신분 때문에 감히 나라를 걱정하지 않았다"는 것과 세상과 세상을 걱정하는 마음이 얼마나 컸는지 알 수 있다. 그녀가 있던 나라. “장군이 회강을 건너길 바라요”라는 말은 우리 조상들이 닭춤을 들은 것을 연상케 하며, 여전히 그를 껴안고 강을 건너라고 외쳤던 북송의 유명한 반진관 종쩌의 모습을 연상시킨다. 그가 중병에 걸렸을 때. 이것이 여시인의 외침, '첩'이다! 여유롭고 슬픔에 잠겼던 초기 시절과는 전혀 다른 모습이다. 이 슬픔에 얼마나 정치적인 걱정과 국가적 고통이 더해졌는지.

후세대는 Li Qingzhao가 종종 그녀의 우울함에 그쳤지만 그녀의 영혼 깊은 곳에 항상 투쟁의 불꽃과 이상을 향한 외침이 있다는 것을 몰랐다고 말했습니다. 그녀는 탈출구가 보이지 않아 걱정하고 있습니다! 그녀는 권력자에게 복종하지 않고 자신의 뜻에 반하는 일을합니다. 그녀는 강력한 관리인 진회(秦儀)와 친척이었으며 진회(秦儀)의 아내는 둘째 삼촌의 딸이자 사촌이었다. 그러나 리칭자오는 결혼 생활이 가장 어려울 때에도 그들과 접촉하지 않았습니다. 그녀는 진 가족을 방문하기보다는 먼 친척들에게 도움을 구하는 편을 택했습니다. 진 저택이 완공되고 친척과 친구들을 위한 큰 연회가 열렸지만 그녀는 참석을 거부했습니다. 그녀는 "놀라운 시를 공부하는 것"에 만족하지 않고 "피와 눈물을 산과 강에 보내고 싶었습니다." 그런데 그녀는 무엇을 보았나요? 그것은 수도 피안안의 거짓된 번영이고, 고상한 이상을 공격하고 충성스러운 사람들을 박해하는 황실의 이상한 일이며, 무장세력과 민족 영웅들의 피와 눈물의 외침입니다. 1141년 이청조(Li Qingzhao)가 58세였을 때 악비가 진회(秦喜)에 의해 투옥되어 살해되었습니다. 이 사건은 수도를 충격에 빠트렸고, 온 나라를 충격에 빠뜨렸고, 광우는 불안에 떨었습니다. 이청조는 불안을 느꼈고, 우리 시인은 더욱 깊은 슬픔에 빠졌습니다.

리칭자오가 겪은 세 번째로 큰 어려움은 시공을 초월한 외로움이었다.

정서적인 삶의 아픔과 조국과 민족에 대한 고민이 그녀를 깊은 고통의 바다로 밀어넣은 그녀는 바람과 파도 속에 힘없이 표류하는 외로운 배와도 같다.

하지만 이 두 가지만 있다면 가장 아프고 아프고 외롭고 차갑지는 않습니다. 살면서 때때로 이혼은 불가피합니다. 충성스러운 봉사자들은 대대로 버림받습니다. 게다가 그녀는 어려운 시대에 태어난 나약한 여자인가? 문제는 국가적 재난과 슬픔을 겪으면서도 평범한 사람의 가치를 깨닫는 일이 너무나 어렵다는 점이다. 점차 황혼기에 접어드는 이청조는 자식도 없고 주변에 친척도 없는 외로운 작은 마당을 지키고 있다. 노란 나뭇잎이 문 앞에 맴돌다가 가끔 옛 친구 한두 명이 찾아온다. 그녀에게는 Sun이라는 친구가 있는데, 그의 딸은 열 살이고 매우 똑똑합니다. 어느 날 아이가 놀러 왔을 때 이청조는 아이에게 말했습니다. “나는 이제 나이가 들었으니 내가 인생에서 배운 것을 다른 사람들에게 가르쳐 주고 싶습니다. 나는 아이가 "조류를 다루는 것은 여자의 일이 아니다"라고 말하는 것을 원하지 않았습니다. Li Qingzhao는 어지러움을 느끼지 않을 수 없었고 넘어지지 않기 위해 간신히 문틀을 붙잡았습니다. Tong Yanwuji, 재능 있고 다정한 여성은 이 사회에서 정말 불필요하다는 것이 밝혀졌습니다. 하지만 그녀는 항상 국정에 관심을 갖고, 책을 집필하고, 설교하고 가르치는 것에 대해 생각해 왔습니다. 그녀의 문화 유물 수집은 압도적이고 지식이 풍부하며 그녀의 말은 베이징에서 유명하지만 결국 그녀는 국가에 봉사할 방법도 없고 지원하려는 사랑도 없고 학문에 대한 전문성도 없습니다. 그녀는 이상해. 리칭자오는 자신이 무한한 심연에 빠져드는 듯한 느낌을 받았고, 세상 누구도 그녀의 마음을 이해할 수 없는 지독한 외로움을 느꼈다. 그녀는 향림부인과 마찬가지로 늦가을 항저우의 낙엽과 노란 꽃 사이를 멍하니 거닐며 자신의 삶과 마음과 영혼의 아픔을 응축한 이 시 《느린 목소리》를 읊으며 역사 속에서 자신의 위치를 ​​확고히 했습니다. 중국 문학의:

찾고 찾고, 황량하고 비참합니다. 갑자기 따뜻해졌다가 추워지면 숨쉬기가 가장 어렵습니다. 세 잔과 가벼운 와인 두 잔은 늦은 밤 바람이 불어와도 어울리지 않습니다. 기러기들이 지나가고 있어서 안타깝지만 오랜 지인입니다. 노란 꽃들이 온 땅에 쌓여 있는데, 초췌하고 훼손되어 있으니 이제 누가 따겠습니까? 창문을 바라보며 어떻게 어둠 속에 혼자 있을 수 있나요? 봉황나무는 이슬비로 뒤덮이고, 해질 무렵에는 조금씩 비가 내린다. 이번에는 어떻게 "슬픔"이라는 것이 있을 수 있겠습니까!

네, 그녀는 조국, 가족, 연애, 학업에 대한 걱정을 갖고 있습니다.

리칭자오는 무엇을 찾고 있나요? 그녀의 인생 경험과 시, 글을 통해 우리는 적어도 그녀가 추구하는 세 가지를 엿볼 수 있다. 하나는 나라와 민족의 미래입니다. 그녀는 산과 강이 부서지는 것을 보고 싶지 않고, “떠서 방황하는 사람들과 합류”하고 싶지 않으며, “자신의 피와 눈물을 산과 강에 보내고 싶다”고 말했습니다. 이 점에서 그녀는 동시대의 Yue Fei, Lu You 및 이후 Xin Qiji와 유사합니다. 그러나 여자로서 그녀는 Yue Fei처럼 전쟁터에 질주할 수도 없고 Xin Qiji처럼 법정에 가서 문제를 논의할 수도 없으며 Lu와 Xin처럼 테이블에서 즐겁게 술을 마시고 욕하고 난간을 때리세요. 그녀는 그들과 교류할 기회조차 없었기 때문에 혼자 고민에 빠졌습니다. 두 번째는 행복한 사랑을 찾는 것입니다. 그녀에게는 한때 아름다운 가족과 행복한 사랑이 있었지만 그것은 한순간에 무너졌습니다. 그녀에게도 다시 행복을 찾고 싶은 꿈이 있었지만 그것은 더욱 비참하게 깨져 족쇄에 묶여 감옥에 갇히기까지 했습니다. 그것은 역사책에도 '끝없는 밤의 축제'로 기록되어 있으며, 생전과 그 이후에도 이런 묘한 굴욕을 겪었다. 그녀는 무엇을 말할 수 있었습니까? 혼자 고민할 수 밖에 없습니다. 세 번째는 자신만의 가치를 찾는 것이다. 그녀는 남다른 재능과 근면함, 그리고 사랑의 힘으로 학문적으로 걸작 '돌에 새겨진 비문'을 완성했고 서정성은 유례없는 정점에 이르렀습니다. 그러나 그 사회는 그것을 놀랍게 여기지도 않았고, 열 살짜리 소녀도 "재능은 여자의 것이 아니다"라고 말했다. , 그는 이것이 좋은 진술이라고 생각했습니다. Lu You와 같은 열정적인 애국 시인 역시 "재능은 여성을 위한 것이 아니다"라고 믿었는데, Li Qingzhao는 또 무슨 말을 할 수 있겠습니까? 그녀에게는 혼자의 쓸쓸함을 씹을 수밖에 없었고, 걱정거리도 딱 하나 있었다.

리청조는 금석학과 문화사학을 전공한 것은 물론 하상대부터 송대까지 요약성(遼약성성)이 재능 있고 글을 쓰는 여성이자 뛰어난 시 솜씨를 지닌 유일한 사람이라는 것을 알고 있었다. . 희귀한 것은 가치가 있다고 하지만 그녀는 이질적이고 반항적이며 불필요한 존재로 여겨졌다. 이천년 동안 주위를 둘러보니 밤은 바위 같았고 바람과 비도 어둠 같았는데 누가 알았겠습니까? 루쉰은 노래하는 소녀에 대해 다음과 같은 시를 지었습니다. "등불은 공개 연회의 잔치를 비추고, 매력적인 소녀는 화장을 하고 옥왕을 모시는데, 갑자기 그을린 땅 아래서 사랑과 애정을 떠올리며 스타킹을 보는 척합니다." 눈물을 감추기 위해." 리칭자오는 봉건 사회의 노예가 된 가수입니다. 그녀는 화장과 미용으로 이 사회에 봉사하고 있었지만 갑자기 그녀는 자신이 추구했던 모든 것이 사라졌고 그것이 노래하는 것도 하나도 없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녀는 슬픔을 금치 못해서 "노란 꽃과 가을 바람에 대해 이야기하는 척"해야 했습니다.

이청조의 비극은 그녀가 봉건시대에 태어난 교육받은 여성이었다는 점이다.

여성으로서 그녀는 봉건 사회의 최하층에 위치하며, 사회 사상의 최고 정점에 있으며, 다른 사람들이 볼 수 없는 많은 것을 보고, 많은 사람들이 추구하지 않는 영역을 추구합니다. 슬픔의 외로움. 원래 삼천년 봉건 사회에서는 많은 사람들이 오고 가며 마음 편히 살며 흐름을 따라 갔습니다. 북송이 급히 남하한 후, 비바람을 만나서 152년 동안 재상과 아들이라는 칭호가 남아 있지 않았습니까? 이청조(Li Qingzhao)와 동시대인인 루유(Lu You)는 화를 내며 "장관들에게는 종택을 지지하는 당이 있지만 악비를 이용할 사람은 없다"고 외쳤지만, 법정의 어른들은 여전히 ​​관리로 일하고 생활하고 있지 않습니까? 음주? 아시다시피, 어려운 시기에도 여전히 부채를 들고, 세월을 노래하고, 장기를 두며, 서예를 하고, 그림을 그리는 문인들이 많이 있지 않습니까? 보세요, 선이라는 여자처럼, 단어도 배우지 않고, 사랑을 추구하지도 않고 살아가는 여자가 얼마나 될까요? 그러나 리칭조는 평민으로서 장관으로서의 책임과 여성으로서의 국정에 대해 생각하면서 평행적인 인격과 사랑에 대한 존중을 추구했습니다. 정치, 학업, 연애, 결혼 등 어떤 일을 하든 그녀는 결코 대중을 따르지도, 감당하지도 못한다. 이는 필연적으로 시공을 초월한 외로움과 헤어날 수 없는 슬픔으로 이어진다. 그녀는 국가, 가족, 결혼, 학업의 어려움을 결합하여 무거운 십자가를지고 있습니다. 봉건적 Zhuanzhi 시스템으로 인한 모든 갈등과 고난은 그녀의 노란 꽃 같은 얼굴에 반영됩니다.

"소나무 사이에 밝은 달이 빛나고 바위 위에 맑은 샘물이 흐른다." 이청조는 마음으로부터 민족의 온전함과 정치적 확고함을 추구했을 뿐만 아니라, 국가의 초월도 추구했다. 성격. 그녀는 항상 진지하게 행동 표준을 지키고 자신의 도덕적 성실성을 끈질기게 보호합니다. 그녀가 큰 재난을 겪고 그녀의 삶이 비교적 안정되기 전에도 그녀가 높은 인격 기준을 추구하는 것은 이미 분명했습니다. 조명성(趙智成)은 래주(至州)의 관리로 있을 때 친척들을 방문했는데, 그 방에 책을 읽는 사람이 별로 없는 것을 보고 몹시 괴로워하며 시를 지었습니다. 내 인생도 마찬가지야." 세상이 어지러운 뒤 그녀는 더욱 탁월해졌다. 세관은 진흙에서 나오되 더럽혀지지 않는다. 그녀는 세기의 높은 정자에 서서 시간과 공간을 여행하며 모든 생명체를 내려다보았기 때문에 특별한 외로움을 느꼈습니다. 가늘고 까마귀가 돌아오고 해질녘에 뿔나팔 소리가 들린다. 그리고 그 외로움은 여전히 ​​거기에 있다." (<진애를 기억하다>) <백년의 고독>이라는 책이 있는데, 이청조는 천년의 고독 속에서 여성들의 세계를 둘러본다. 그러나 서로 아는 사람이 아무도 없기 때문에 그녀는 연결을 찾기 위해 수천 년 전의 영웅 군주에게로 돌아갔습니다. "오늘까지 나는 항우를 그리워하고 장강을 건너는 것을 거부합니다." 그리고 천년이 지나 봉건사회가 멸망할 무렵, 자신과 가까운 또 다른 여성, 추진이 나타나 삼천년의 밤을 돌아보며 한숨을 쉬었다는 사실도 그녀는 몰랐을 것이다. 가을 바람과 가을 비는 슬프다.

Li Qingzhao가 Lu Xun의 작품에 나오는 Sun이라는 소녀 또는 Xianglin의 아내처럼 마비 된 사람이라면 잊어 버리십시오. 죽음과 싸우고 나면 잊어버리세요. 그녀는 단지 마음으로 세상에 저항했고, 펜으로 하늘을 소환했을 뿐이다. 그녀는 극도로 뛰어난 예술적 재능으로 우울함을 조심스럽게 뽑아내고, 그 우울함을 아름다움으로 바꾸어 사람들이 영원히 끝없이 즐길 수 있는 가사의 보물을 창조했습니다. 이 시의 특별한 매력은 작가의 성격과 닮아 있다는 점이다. 비록 슬픔을 표현하기 위한 것이지만 실제로는 진정한 감정과 야망을 담고 있기 때문에 그럴 수도 있다. 수백 년 동안 사람들이 읽었습니다. 정진타는 『중국문학사』에서 “그녀는 독창적이고 여러 시인 가운데 홀로 서 있다. 그녀는 다른 시인의 영향을 받지 않고, 다른 시인도 영향을 받지 않는 것 같다. 그녀의 영향력은 너무나 커서 평범한 작가들이 수많은 시인과 시인들이 이별과 우정에 관한 수많은 시를 썼고, 그들 대부분은 청나라 이전의 모든 시는 흙처럼 가치가 없었습니다. 그리고 그녀의 마음 속 깊은 슬픔은 슬프고 비극적인 아름다움으로 변했고, 그녀와 그녀의 시는 언제나 역사의 별하늘 높이 떠오를 것입니다.

시대의 진보와 함께 이칭조의 괴로운 일과 감정이 많이 해소되었지만, 가끔 천년 전 비바람을 되돌아보면 우리는 언제나 아름다운 여인을 볼 수 있다. 가을 바람 속에 노란 꽃 사이에 서 있는 순순미의 미의 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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