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승석창과 사오산석창은 공통의 조상을 가지고 있으며, 그 조상 모태화는 강서관유 이후 영승에 주둔한 적이 있다. 그 후 그는 장남과 청일, 사자청일 () 과 함께 사오산석창으로 이주했다. 북익의 돌창 문화 전시실에는 영승석창 시조 모영 (청2 세) 의 묘비가 있다. 돌창 사당은 돌창 문화를 연구하는 중요한 전달체이다.
영승석 창과 소산석 창은 같은 조상을 가지고 있다. 위인에 대한 중국인의 사랑에 따르면, 본지에 새로운 사당을 지어 기념한 것도 영승, 사오산, 강서석창 문화를 연구하는 중요한 전달체이기도 하다.
20 1 1 7 월 18 은 영승현 인민정부에 의해 다섯 번째 현급 문화재 보호 단위로 발표되었다.
사당은 강희 7 년에 건립되어 2003 년에 개축 확장을 시작했다. 박물관 동남부에 위치한 마우자완 마을. 전사는 주로 본전,' 돌창 문화전시실' 과' 변툰문화전시실' 으로 구성되어 있다. 대웅보전에는 돌창영승모태화와 그 후손들의 패위가 모시고 있다. 절 안의 수많은 현판, 부부, 사진, 서화 작품, 비문, 문화재가 돌창 문화의 경위를 하소연하며 돌창 일족의 도덕규범과 인문적 정서를 드러내고 있다. 사당에 들어서자, 한 줄기 농후한 부계 문화의 기운이 물씬 풍겼다.
변툰 문화는 돌창 선민을 자양시키고, 모태화로부터 사오산과 영승석창의 가풍을 키웠다. 돌창가풍은' 의훈 듣기' 를 핵심으로, 돌창십계명, 돌창십간언, 돌창가훈 8 조, 돌창백자제사를 주요 내용으로 돌창애국, 정의, 성실, 진취성, 청렴성, 효도, 근검함, 화목한 가정과 가정규범을 강조한다. 이 규범들은 역대 사오산 영승석 창 후예의 인문 사상에 깊이 뿌리박혀 있다. 수백 년 동안 이들은 모씨 가문에 장기적이고 강력한 응집력, 격려력, 인센티브를 만들어 왔으며, 자손의 마음속에는 중화전통 미덕과 우수한 기절로 가득 찬 강력한 정신력이 생겨났고, 어느 정도 이 위대한 지도자의 출현을 위해 중요한 가풍과 인문적 기초를 다졌다. 그래서 그 중화민족이 누차 굴욕을 당한 반봉건 반식민지 사회에서 청년 마오쩌둥은 "아기가 산에 올라가 시골에 내려가기로 결심하고, 명성을 배우지 않고 다시는 돌아오지 않고, 뼈를 묻을 필요도 없고, 세상에 청산도 없다" 는 위대한 소망을 약속했다. 그는 사오산에서 뛰쳐나와 마르크스주의의 보편적 진리와 중국 혁명의 실제를 긴밀하게 결합시켜 중국 * * * 산당과 인민을 창설하고 이끌었다 28 년간의 고된 노력과 혈전을 거쳐 그는 건립하였다. "전심전력으로 인민을 위해 봉사하다" 를 당의 근본 취지로 중국 * * * 당원이 중국 노동 군중을 위해 행복을 추구하는 혁명의 초심을 확립하고 중화민족을 압도하는 세 개의 큰 산을 전복하고 신중국을 건립하여 중국 인민이 진정으로 일어설 수 있게 하여 중화민족의 백년 치욕을 철저히 씻고, 강력한 생명력을 지닌 사회주의 제도를 건립하여 중화민족을 위한 오늘날, "중화민족은 참신한 자세로 세계 동방에 우뚝 솟아 있다" 며 "역사상 어느 때보다도 더 가깝고, 자신감이 있으며, 중화민족의 위대한 부흥의 목표를 실현할 수 있는 능력이 있다" 고 말했다.
변툰 문화는 영승인을 자양하고, 돌창문화는 변툰의 자손을 도야한다. 오랫동안 영승인민은 대대로 변채 정신을 계승하고 발양하여' 강인함, 근면, 진취적, 포용, 조화' 의 우수한 인격을 형성하여 영승해방, 사회주의 건설, 개혁개방, 전현경제, 정치, 문화, 생태, 사회 발전에 강력한 정신동력을 제공하였다.
오늘날 변툰문화, 돌창문화, 금란문화, 혁명문화, 불교문화는 이미 해주변의 중요한 문화가 되었다. 이 문화들은 청해인의 마음을 촉촉하게 하고, 그들의 개척정신을 형성하고, 끝없는 향수를 담고, 그들의 정신적 기탁을 가득 채우고, 진취적인 인문적 품격을 형성하고, 분발하고 강한 이상과 신념을 불러일으키고, 조화되고 번영하는 사회를 창조하며, 강력한 엔진처럼, 끊임없이 청해인 생산성의 대해방을 촉진하고, 종합경제의 대발전을 힘차게 추진하며, 청해를 섬기고 있다
본문: "쳉 하이 펭 우 치"
그림: 아름다운 영승
플랫폼 편집자: 하나코
심사: 웅금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