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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인의 송가'와 '원위안병'

시인 사마향여는 한때 자신의 시 〈자서〉, 〈상림〉, 〈어른〉으로 〈한왕〉을 세 번 충격에 빠뜨렸고, 〈장문부〉로 〈천금〉이라는 칭호를 되찾았다. 둘째, 『애진이부』는 『진정치』를 풍자하고, 시가계에 널리 알려진 『한정치』에 대한 비유로 활용된다. 그의 『미복』의 의미에 대해서는, 그것은 매우 의심스럽고 오랫동안 공개된 사건이 ​​되었습니다. Ge Hong의 "Xijing Miscellaneous Notes"2 권에 따르면 :

Changqing은 항상 갈증과 갈증을 겪었습니다. 청두로 돌아 왔을 때 Wenjun의 외모에 만족하여 만성 질환에 걸렸습니다. 그러다가 자신을 찌르고 싶어 '미인의 송가'를 썼으나 바꿀 수 없어 이 병으로 세상을 떠났다. 원준의 죽음이 세상에 전해졌습니다.

'미인'은 Zhuo Wenjun으로 식별되며 그 의미는 '자기 가시'입니다. 그 이유는 Xiangru가 '당뇨병'을 앓고 있기 때문입니다. 『미복』에는 한나라의 역사적 기록이 없고 『문헌』에도 포함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복문』은 당나라 인서 『의문뢰거』와 『기설기』에 처음 등장한다. 북송에서 발견된 『고문원』에 수록되어 있어 진위 여부는 불분명하다. 그러나 학계에도 실증적인 이론이 많이 존재하는데, 예를 들어 건종오(建宗wu) 선생의 『미복 진단』(한복사에 편찬)에서 이를 서한대 문법으로 고찰하고 있다. 음운론의 관점. 물론 Jian Wen도 "Xijing Miscellaneous Notes"에 명시된 Xiangru의 이 시에 대한 동기에 동의하지 않지만 Xiangru의 "병"은 역사서에 기록되어 있습니다.

항로의 '병'에 대해서는 『사마향록기』에 5개의 기록이 있는데, 그 중 하나가 “양소왕이 왕조에 들어와서 제족 조우에게 로비했다”는 것이다. Yang, Huaiyin Meicheng, Wuzhuangji의 제자들은 Xiangru를보고 그가 병 때문에 Liang으로 여행 중이라고 말했습니다. "둘째, "Linqiong은 Miao에게 Ji가 많을수록 더 엄숙해 지도록 명령했습니다. .”; 셋째, “장경이 아파서 감사하다고 하여 거기에는 가지 못하였고, 임경종은 감히 음식을 맛보지 못하여 향여를 영접하러 갔다.”; 넷째, “그가 관직에 들어갈 때에 나라의 일에 참여하기를 싫어하고 병들어 한가하게 살았으며 관직도 탐하지 아니하였다. 다섯째, "항여가 병을 이겨내고 모릉에 거주하니, 황제가 말하기를 '사마향여'라고 하였느니라. 중병이니까 책은 나중에 가져오세요. 그렇지 않으면 나중에 잃어버릴 거예요.' 나는 그 사람에게 충성을 다하지만, Xiangru는 죽었고 집에는 책이 없습니다." '질병', '질병 회피', 심지어 '질병 사망'까지 샹여의 삶을 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단어가 되었고, 마지막 문장인 '마오링의 집'은 샹여가 '소문원령으로 예배한 후' 겪은 일을 언급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그러므로 향약병은 후대에 “원원병”이라고도 알려졌습니다. 예를 들어, "내 병이 원원과 같아서 부끄럽다"(Chen Yi의 "두 번째 친구 모임"), "나는 원원을 목마르게 안다"(Bian Gong의 "Luo Yanzhou에 대한 대답"), "원원에서 멀어진 후, 나는 Xuan에게 "풀은 세상에서 나온다"(Xu Zhongxing의 "양 공세를 위해 울다"), "하인은 원원 병을 앓고 있습니다"(Zhang Juzheng의 "Wuchuan Tower에 대한 훈계") 등을 모두 "원원"이라는 용어를 사용합니다. 질병'이라고 스스로를 묘사하고 조롱합니다. 가장 흥미로운 점은 서가의 '청예뢰조'가 미모에 대한 탐욕으로 인해 홍준이 죽음을 맞이하는 흥미로운 이야기를 기록하고 있다는 점인데, 이는 '시징잡기'에 묘사된 내용과 거의 흡사하다.

오랫동안 유명세를 떨쳤던 푸차이윤이 있습니다. 그 중 하나가 쑤저우의 유명 매춘부인 조몽란입니다. 열세 살 때 그는 여동생과 함께 상하이에 살았습니다. 오현(吳縣)의 홍문경(洪文清) 장관 준(君)은 처음에 대귀(大絲)라는 칭호를 받았고, 첫눈에 반해 집에 머물기 위해 많은 돈을 지불하고 돌아왔다. 남은 생애 동안 집에서 멀리 떨어져 있습니다. 상서로운 하프가 조율되기 시작했고 황금 집이 열렸으며 수도로 옮겨져 특별한 방이 주어졌습니다. 문청(文淸)의 사절단은 원앙을 함께 짊어지고 수천 리를 하늘로 날아갔으나…

향루는 '원준'과 '사망'의 색에 욕심을 냈고, 홍준은 '채운'(또는 '몽란')과 '사멸'의 색에 욕심을 냈고, "xiang"은 말할 것도 없고 "The Qin Begins to Tune"도 "The Qin Picks Wenjun" 이야기의 사본입니다. 차이점은 Xiangru가 "Fu on Beauty"라는 사본을 남겼다는 것입니다.

서명이 같은 이 "미인의 송가"가 "원원병"과 관련이 있는지, 아니면 시의 본문을 읽어야 하는지. 현존하는 시는 크게 두 부분으로 나눌 수 있는데, 시의 첫 번째 부분은 '사마향여의 아름다운 여가수도'이고, 첫 번째 부분은 '장관이 이를 버렸으나 허락하지 않았다'는 내용이다. 양왕의 "음란하지 않음"의 유래와 다음과 같이 "승을 3년 동안 왕따"하고 "승이 허락 없이 그녀를 버렸던" 동쪽 이웃의 딸의 이야기는 "운전"에서 설명됩니다. 동쪽으로, 정(鄭)과 위(魏)를 지나다'는 시의 마지막 부분인 두 번째 부분으로, 주인공이 '궁궐 안의 누각'에서 '아름다움'을 경험한 것을 통해 도발적이고 단호한 서사가 '음욕적이지 않다'는 결론으로 ​​이어진다. . 다만 『시경잡지』에 기술된 내용과 일치하지 않는 두 가지 점이 있다. 첫째, 시에는 '양을 찾아오는 나그네'에 대해 시를 썼기 때문에 '양왕의 질문'에 답하고 있으나, "진조문군"의 역사적 사건. "량의 소왕이 죽고 집으로 돌아가고 싶은데 집안이 가난하여 사업을 시작할 수 없다" 이후, 두 번째는 시 전체가 " 음욕적이지 않다”는 음욕적인 “자기 가시”의 의미와 일치하지 않습니다. 물론 푸씨 가문은 시공간을 얽으며 시인 행세를 할 수 있기 때문에 대중륜은 "창칭아, 창칭아, 네 말에 따르면 루족 남자들은 하나도 다르지 않다"고 외쳤다.

탁씨 가문은 전자의 사악인가, 후자의 사악인가? 앞에서는 행동이 말을 가리지 않고, 뒤에서는 말이 자신의 행위를 가리지 않는다.”(등보지의 『의의』 제1권) 그러나 복의 목적을 탐구할 때 우리는 살펴보아야 한다. 푸에서 가장 중요한 설명 :

Zhengwei에서 나가는 길은 아침에 Qinwei로 이어지고 저녁에는 Shangguan에 머뭅니다 ... 장관들은 집을 줄 지어 지었습니다. 홀은 향기롭고, 커튼은 우아하고 고상했다. 그녀는 목사님이 머무는 것을 보고 미소를 지으며 말했다... 옥비녀는 목사님의 왕관에 걸려 있었고, 소매는 목사님의 옷에 스쳤습니다. 침구가 ​​세팅되었습니다 ... 여자는 윗옷을 풀어 음란 한 옷을 보여 주었고 몸매는 빛나고 뼈는 약하고 근육은 강해 목사의 맥박이 뚱뚱해졌습니다. 마음은 마음에 있고, 맹세는 굳건하며, 결심은 물러서지 않습니다.

그는 "양왕의 문제"에 대한 가짜 수탁자의 말입니다. 자신을 '성적 망', '극찬', '긴 연설'이라고 표현하는 것은 인간적이지도 논리적이지도 않다.

이 시의 유래를 추적해 보면 대부분의 선인들은 송우(宋宇)의 『풍자부』와 『등자(鄧土)의 음란부』를 바탕으로 그 '욕정'의 목적을 논하고 있다. , 그의 창작은 후자에 더 가깝다. 이 시는 송유의 '유쾌하고 아름다운 모습'을 묘사할 뿐만 아니라 '사장의 아들'의 패턴도 묘사하고 있다. "3년 동안 장관을 관찰하기 위해 벽에 오른다"는 것은 완전히 "미인푸"의 방법을 기반으로 하며, "미인푸"에 대한 이전 설명도 인용되어 있습니다. "Lose Fu"의 "장화 박사"의 말:

Chen... 차분한 Zheng Weiqin 나무들 사이에 봄이 끝나고 태양이 하늘에서 빛나고 들판이 울부짖습니다. 그리고 이 교외의 아름다운 여인들은 장식할 필요가 없을 정도로 아름답습니다. 그래서 처녀는 기대하는 것 같으나 오지 않고, 갑자기 오는 것 같으나 보지 못한다는 뜻입니다. 빽빽하고 몸은 희박하며, 이상한 경치를 바라보고, 환하게 웃으며, 하늘을 들여다보며 시를 다시 부르느니라... 눈은 겉모습에 관심을 두고, 마음은 그 의미를 염려하며, 시는

그에 비하면 얼린***은 노출이 더 많지만, 남자와 여자의 만남이 이루어지는 곳은 '상중'과 "상중". "공"은 "시·상중"의 "뽕 속에 있으니 궁에 가고 싶다"에서 유래한 것으로, "등자라서"의 "정위진위"와 같은 지역에 속한다. Fu" 그리고 "Sangzhong" "Qinwei"의 시 이름은 마오의 시 서문에서 하나는 "가시 달리기"라고하고 다른 하나는 "가시 혼돈"이라고 부르며 둘 다 대표되는 사랑의 시와 관련이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송우의 "고당"과 "여신"을 확장해서 살펴보겠습니다. 두 시 "운멍"에 나오는 연애와 인간과 신의 만남에 대한 묘사는 묵자명귀가 말한 것과 같습니다. “연에는 조상이 있고, 제에는 나라가 있고, 송에는 뽕나무 숲이 있고, 초에는 운몽이 있다.” 문일도의 『고당여신론 분석』에서 확인한 바와 같이 다산의 여신을 숭배하는 성지이다.

이 '뽕나무 숲' 문학 전통에 대한 연구 텍스트는 세 가지가 있습니다. 첫째, 청나라의 혜석기(淸始署)입니다. '회춘추실록' 제8권에서는 묵자의 설명을 인용합니다. Yanzu의 Qi Society가 설립되어 전국의 모든 남성과 여성이 모여서 초송의 Yunmeng과 뽕나무 숲처럼 번영했으며 Zheng의 Three On the Moon만큼 번영했습니다. 여성들은 사회를 보기 위해 친웨이 가장자리에 모였습니다. 그들의 야망은 사회에 있는 것이 아니라 여성에게 있었습니다. "'여성을 겨냥한다'는 사상은 광범위한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둘째, 진몽가의 '고허 교외 사찰 종합 고찰'은 '주례, 지방관, 중매인'을 바탕으로 하고 있으며, "중춘의 딸은 남자와 여자를 만나게 하므로 그때에는 "급하게 모임에 참석하지 않을 수 없다"와 "예서·월령"과 "신사"에서 "중춘달"이라고 한다. Gaohe"는 중매의 신을 숭배하는 것과 상속자를 구하는 "기우를 기원하는 것" 사이의 관계를 설명합니다. 세 번째는 프랑스 중국 학자 Jie Dun의 "Mu"입니다. 기사 "Nv and Canniang"은 Zheng Wei의 "Sangjian"시에서 고대 한나라 악악시 "양악뤄복성"과 금당 이후 많은 모방이 있으며 뽕나무 정원 문학의 주제는 "두 가지 형태, 즉 봄 축제에서 창작된 사랑 노래와 도덕적 판사에 대한 비난이 될 수 있다"고 결론지었습니다. 이 테마의 전개는 양 극단이라고 한다.

바로 '여성을 겨냥한다'는 '회의에 달려갈 수밖에 없는' 사랑에 대한 원초적인 욕망과 예절 때문이다. 공자(孔子)로 대표되는 도덕주의자로 대표되는 '정승의 음란함'을 비판하는 정신으로, 후세의 근본을 이룬 '춘제'의 유산을 모방한 작품에 내재된 모순은 말을 멈추거나 갑자기 멈추는 일종의 글쓰기 특징을 이룬다. , 이는 터무니없고 모순적입니다. 웃기지만 합리적으로 "두 극단"의 유기적 통일성을 보여줍니다.

따라서 이 푸 이전에는 "고당"과 "사치"의 다른 푸가 있었습니다. 그 후 왕마오의 "예과 시리즈" 16권에 나열된 대로 "채용이 초안을 "Xiehe Fu"로 작성했으며 Cao Zhi가 썼습니다. "Jingsi Fu", Chen Lin의 "욕망을 멈추는 송시", Wang Can의 "Xianxie에 대한 송가", Ying Jue의 "Zhengqing에 대한 송가", Zhang Huahua의 "Yonghuai에 대한 송가", Jiang Yan의 "미인에 대한 송가", Shen. Yue의 "미인의 시", Zhuan Zhuangui Imitation "외에 Zhang Heng의 "Ding Qing Fu", Cai Yong의 "Jian Yi Fu"및 Tao Qian의 "Xian Qing Fu"등 유사한 작품이 집필 목적입니다. "숙고하고 생각하고 마침내 여유롭고 정의롭게되는 것"( "여가의 오디세이 서문")에 지나지 않습니다. 이러한 창작 전통으로 인해 나는 어느 해 싱가포르 국립대학교 중국어학과의 초청을 받아 학술 강연을 하게 되었는데, 시 "상종(Sangzhong)"에서 시작된 "시 창작과 음악 및 교육 전통"이라는 제목을 제안하게 되었습니다. 초청자께서 제목이 너무 단순하다고 생각하셔서 청중의 관심을 끌지 못할까 봐 강의 제목을 '제단 사랑 노래'로 바꾸었고, 바로 승인을 받았습니다. 또 다른 해 학술대회에서 저는 이 강의를 논문발표로 수정했습니다. 개회사에서 당시 푸단대학교 천상준 선생님이 끼어들었습니다. 제목을 바꾸면 좋을 것 같아요. "BC의 사랑"에. 그때 우리는 농담을 했고, 그 소리가 어떻게 멀버리 가든의 문학적 전통인 "미의 송가"에 대한 저항으로 발전했는지 상상해 보십시오. 그것은 모방이지 새로운 창작이 아니다. 비록 당스의 '자기 가시' 이론과 같지는 않지만, 거기에는 과연 '질병'이 있는 것인가?

화자는 '시징잡기'의 '자가시론'으로 돌아가서 샹이 멈추지 않는 찌르는 듯한 존재라 생각하여 죽음에 이르렀고, 그래서 '원준이 살해당했다'. . Kao Wenjun의 "Sima Xiangru Wei"는 명나라 Mei Dingzuo가 편집 한 "Wen Ji"를 처음 접했습니다. 저자는 Chen이 쓴 글을 믿기 어려웠습니다. , 공두는 우아하고 재능을 존경하고 그들의 미덕을 존경했습니다. 나는 항상 내 첩이 될 것이며 내 인생은 짧고 짧을 것입니다. 그리고 내 인생은 지원하기 어려울 것입니다." 이 글은 『어태신송』의 『역사기』와 『진송』의 원전에서 따온 것이지만, 『우아한 공자』와 『재능에 대한 연민과 덕에 대한 찬탄』이라는 두 문장은 『문』을 반영하는 것일 수도 있다. '뷰티푸' 속 위안''이 아프다. 《사기》원전에서 언급된 항로의 5가지 질병사례를 살펴보면 생활행태와 정서에 관련된 것은 크게 두 가지인데, 하나는 “병으로 인해 기피하고 양으로 갔다”는 것이다. 일은 당시 상황에 만족하지 못하고 소위 '징황제에게 효도하고 무예의 변함없는 종이 되는 것'인데 이는 좋은 일이 아니다. 징황제를 만나서 글을 쓰는 것은 좋지 않다. 시". 이것은 Xiangru의 평생 심장병, 즉 "선비를 만나지 못한다"는 느낌이며 고대 문인 사이에서도 공통적 인 문제이기도합니다. . "미의 송가"에 반영된다면 "Nv Nai Ge Yue"가 부른 가사와 같습니다. "방에 혼자 있고 의지 할 사람이 없습니다. 아름다움이 그리워지고 슬퍼집니다. 얼마나 늦었는지 미인이 오는 것인가? 해는 이미 쇠퇴하고 있고, 자립할 용기는 이기적이다." 재능을 알아보지 못하는 이런 마음의 상처는 특히 항로가 "소문원 교단"으로 임명되었을 때 두드러진다. ", 그리고 그의 "성인부", "낭문부" 역시 이러한 사고방식을 담고 있다. 사고방식에 대한 글쓰기와 은유이다. 두 번째는 "그는 병들어 나태하게 살며, 관명에 감탄하지 못한다"는 것이다. "병"은 난과 눈의 평범한 감정에 부응하지 못하는 성실한 선비의 무능력과 방치와 황량함에 있다. 이것은 한푸 작가들이 굴원의 시에 대해 말한 것입니다. "천리 말과 같은 닝", "기기를 가진 닝", "황색의 닝". 닭과 백조와 먹이를 놓고 경쟁하는 것(부주)보다는 백조'라는 표현이 『미인의 푸』에 반영되어 있다. '과부로 혼자 산다', '대접받고 싶지 않다'는 시인의 자기연민은 '자기정리'와 '대면하지 않음'의 통합을 그린 것이라고 할 수 있다.

"미복"을 읽고 글이 "색욕"과 관련이 있다면 Wu Ziliang이 말했듯이 "Song Yu의 "Satiric Fu"는 ... "Deng Tuzi의 Lustful Fu"와 대략 비슷합니다. 그러나 두 시는 초나라 왕을 풍자하기 위해 지은 시로, 사마향여가 『풍자시』를 짓고 『미인시』도 지었다고 하여, 사람들이 그 시가 음란하지 않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예를 들어, 일부 평론가들은 이 시의 목적을 송유의 "풍자부"에 두고 있지만, 또 다른 깊은 의미가 있습니다. 근래 학자인 진옌샹은 “시의 첫 부분은 목사가 음란한 사람이 아니라고 말하고 있으며, 그가 동양에서 온 이유는 무이(牧儀) 때문이다. 중간에는 송우의 풍자시 푸'는 옥침대를 본뜬 '난초'와 '흰 눈'을 연주하는데, 가로로 쓴 시는 아름답고 외설적이며, 문장 끝에는 "나는 내 영혼을 확신한다..."고 하고, 유머러스 한 연극에서 매우 우아합니다 ... Tai Shigong의 "향로 찬양"은 "향루가 많지만"이라고 말했습니다. 빈 단어의 사용은 과도하지만 검소하게 요약해야합니다. "시"의 Feng Jian의 이 댓글로 우리는 정답을 얻을 수 있습니다. 시에서는 단지 "아이러니"일 뿐인데 왜 남자와 여자를 비유로 사용합니까? 아마도 사람들은 "모든 종류의 가장 악한 것은 성적 부도덕"( "Zengguang Xianwen")이라고 말할 것입니까? 아니면 공자가 말한 것일 수도 있습니다. "사랑하는 덕이 성욕만큼 좋다는 말을 들어본 적이 없습니다."("논어, 자한").

물론 『상림』문학의 모방과 부산문의 양식화에 의해 형성되는 전통적 세력은 부계의 '병'으로 볼 수 있다. 그러나 ***과 러자오 사이를 관통한 작가의 포옹은 많은 새로운 것을 품고 있다. 의미 해석과 놀이가 가능합니다.

(저자 소속: 난징대학교 문과대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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