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직감은 소비자들이 그림책을 보는 순간 이 사진들이 전달하고자 하는 주요 메시지를 이해할 수 있다는 것이다. 만약 그들이 이 책을 다 읽고 무슨 말을 하고 싶은지 모르거나 내용이 혼란스럽다고 느낀다면, 디자인 작업이 실패한 것이다.
2. 가독성. 디자인 작품에서 그래픽과 문자의 배열은 가독성을 원칙으로 해야 한다. 글꼴이 너무 작거나 그래픽 정렬이 부적절하면 읽기에 영향을 주고, 손질이 너무 많고, 문자가 페이지로 점프하는 것은 소비자의 잘못된 디자인 방법을 무시하는 것이다.
3. 아름다움, 오휘의 디자이너가 다르기 때문에 그림책 디자인의 스타일도 다양할 수 있지만, 스타일이 간단하든 복잡하든 작품은 심미 요구 사항을 충족해야 감각적인 즐거움을 주고 전달할 메시지를 받아들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