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가는 윈난 () 의 많은 소수민족 청년 전통의 연애방식이자 명절을 축하하는 방식이다. 묘족의' 유방', 요오족의' 노래 풍류', 부이족의' 파도 초소',' 시계 잡기', 라후족, 하니족, 백족의 노래 곡조, 티베트족의 노래 산가 등 소수민족 청년 남녀들이 노래를 통해 감정을 교환하고 커플을 찾아 선택한다 노래 내용은 현지에서 유행하는 사곡에 따라 환경과 대상에 따라 대곡 내용을 임시로 편성하고, 노랫소리는 억양을 억누르며, 대답은 재치 있고 운치가 넘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노래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노래명언) < P > 울혼은 장장, 이, 하니, 티베트 등 민족의 혼인 풍속으로 보통 결혼식 며칠 전이나 결혼식 당일 진행되며 신부의 어머니와 가족 중 여성이 신부와 함께 울며 소녀시대 생활에 대한 신부의 슬픔, 부모의 양육에 대한 은혜에 대한 보답, 가족의 이별에 대한 그리움, 결혼에 대한 불만에 대한 고소를 나타냈다. < P > 친운남의 이 (), 다이 (), 백 (), 아창 (), 사이 (), 경포 (), 요오 () 등의 민족들은 모두 혼인 강탈 풍습을 가지고 있는데, 보통 남녀의 자유로운 연애결혼이 차단된 상황에서 발생한다. 사전에 여자 측의 묵인을 받고, 남자 측에서 계약파트너가 친척이나 파트너를 강탈하여 암암리에 고른 처녀를 빼앗는 척하고, 처녀는 원하더라도 반항하는 척하고 소리를 질러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 P > 가방을 잃어버리면 매년 발수절 때, 다이 남녀 청년들은 명절 성장을 입고 상대적으로 두 줄로 늘어서 있고, 여자는 꽃가방을 마음에 드는 총각에게 던진다. 남자가 뜻이 있다면 꽃가방을 받지 않는 척하고, 즐겁게 패배를 인정하고, 여자에게 선물을 주고, 쌍쌍이 퇴장하여 충장을 털어놓는다. 가방을 잃을 때 가무 소풍 등의 행사가 산재 되어 있다. < P > 아샤혼남 닝모소인의 옛 결혼 풍속,' 아하' 계 모소어,' 친구' 를 뜻하는 남녀는 부부를' 아하' 라고 부르지 않는다. 남녀가 서로 의기투합하면 증표를 교환한 뒤 짝지을 수 있다. 그중 방문혼이 가장 특이하다. 방문혼은 밤에 남자가 여자 집에 가서 문방숙을 하고, 다음날 여명 자기 집으로 돌아와 다른 노동을 먹고, 가정경제관계가 없고, 태어난 자녀는 여자다. 남녀 모두 다른 사람과 같은 관계를 가질 수 있다. 이런 결혼은 모계 사회제의 잔재이다. < P > 표절, 풍작 독룡족 풍작을 축하하는 제사 축제. 매년 가을에는 경풍수확일로 하루, 촌채 광장에서 표절 의식이 열리고, 가족장이 주관하고, 소를 광장의 나무 기둥에 묶고, 한 젊은 여성이 구슬 한 송이를 뿔에 매달고, 짧은 의식 끝에 한 소녀가 마직물을 소 등에 걸치고, 마지막으로 한 부모 쌍전 남자 청년이 날카로운 대나무 창을 소 심장에 집어넣고, 모두가 환호했다 뒤이어 사람들은 환호하며 뛰어올라 즐거운 솥장춤을 추며, * * * 명절을 축하한다. < P > 달을 밟는 것은 묘족 청년의 교제 풍습으로, 일명 짝퉁 () 이라고도 한다. 달명 () 의 밤마다 젊은이들이 무리를 지어 월금 () 을 연주하고, 퉁소를 불며 마을채에 가서 마음에 드는 처녀를 찾고, 연주곡을 불고, 장난치며 오락을 하며,' 달을 밟는다' 를 통해 서로를 이해하고, 우정을 쌓으며, 심지어 연애를 하며 평생을 맹세했다. < P > 나뭇잎편지는 경포, 리수족에서 유행하는' 실물편지' 로 나뭇잎을 이용해 감정을 표현하고 메시지를 전달하며 각 나뭇잎마다 다른 의미를 나타낸다. 남자가 두 조각의 연한 잎에 꿀 등을 더해 여자에 대한 사랑을 표현하는 것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여자 측이 뜻이 있으면 초연, 노자 등을 증정하는데, 만약 나뭇잎 두 개를 뒤로 돌려서 남자에게 돌려주는 것을 거부한다는 표시라면, 여자 측은 일부러 초연, 노자 등을 증정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멀리 떨어져 사는 친척들은 손가락 두 개 너비의 껍질을 벗긴 쇠고기 한 마리를 받으면 집안에 죽은 사람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가장 특이한 편지. 경포족은 고산 준령에 살면서 교통이 매우 불편하다. 인구가 분산되어, 일이 있으면 식물로만 표현할 수 있다. 남에게 나무뿌리를 보내달라고 부탁하여, 상대방을 그리워함을 표시하였다. 깨를 가는 김에 그리움이 더 깊음을 표시하다. 나뭇잎으로 뿌리, 마늘, 고추를 싸서 실로 단단히 묶고, 여자에게 전해 달라고 하면 남자의' 러브레터' 다.
눈썹을 뽑는 것을 가장 좋아하는 민족. Xishuangbanna 에 사는 야오 여성들은 눈썹이 없는 것을 아름다움으로 여긴다. 열네다섯 살 때부터 눈썹을 뽑기 시작했다. 눈썹을 뽑을 때 먼저 미간에 재를 발라 소독한 다음, 두 줄로 미간을 비벼서 눈썹을 감싼 선에서 뽑는다.
는 한밤중에 이사하는 민족을 가장 좋아한다. 상운현에 거주하는 묘족은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풍습이 있다. 한밤중에 이사를 한다. 묘족이라는 행위는 처음에는 부자의 임대료 독촉을 피하기 위한 것이었는데, 지금은 이미 정취가 풍부한 전통 풍습이 되었다고 한다.
가장 강력한 사냥 방식. 수족 사냥꾼의 사냥 능력은 매우 강해서 맨주먹으로 꿩을 잡을 수 있다. 어둠이 내리면 사냥꾼은 꿩이 출몰하는 곳에 잠복해 위장을 하고, 닭뼈로 만든 작은 호루라기를 불고, 병아리를 배우고, 암탉을 배우고, 수탉을 잡는 법을 배우고, 수탉을 배우고, 수탉을 잡는 것을 배운다. 이제 그들은 더 이상 꿩을 잡지 않는다.
귀걸이를 가장 좋아하는 민족인 키노족입니다. 키노 짝퉁에서는 남녀가 귀걸이를 착용하고 귀걸이 눈이 커서 처음 만났을 때 놀랍다. 원래 귀걸이 눈구멍 크기는 키노인의 근면 여부를 상징하는 것이었다. 귀걸이의 눈이 커질수록 그가 근면하고 용감하다는 것을 의미한다. 반대로 게으름과 비겁함이다. 젊은 남녀는 연애할 때 꽃다발을 선물하고 상대방의 귀걸이 눈에 꽂아 애모의 정을 표시하는 것을 좋아한다. 귀걸이 눈은 키노인의 생활에서 큰 의미가 있음을 알 수 있다. < P > 소수민족금기 < P > 1, 나시족은 수원에 대한 금지, 강에 쓰레기, 폐기물, 침을 뱉고 똥을 씻는 등 물을 파괴하고, 막고, 물가의 나무를 베는 것을 금지하다. 어른 앞에서 욕하고 추잡한 말을 해서는 안 된다. 방 안에서는 문턱에 앉을 수 없고, 산모 방에 침입할 수 없고, 임산부도 새집에 들어갈 수 없다. 화당에 침을 뱉어서는 안 된다. < P > 2, 이순신은 솥장석을 발로 밟지 않고 남의 화당을 넘을 수 없다. 임산부는 결혼식에 참석할 수 없고, 어린아이에게' 예쁘다',' 통통하다',' 무' 등의 칭찬어를 쓰지 않는다. 이순신의 집에 들어가려면 화당 위에 앉아 객석을 해야 하는데, 잘못 앉아서는 안 되고,' 비모' (제사) 와 히히 웃으며 욕을 해서는 안 된다. 금식 말, 노새, 개, 고양이, 원숭이 고기. < P > 3, 장족들은 어른 앞에서 상스러운 말을 하는 것을 피하고, 악담으로 사람을 다치게 하고, 절도와 기타 나쁜 행위를 금한다. 조상의 옥각을 모시는 물건은 함부로 움직이지 않는다. 집안의 화당에서 넘을 수 없다. 문턱에 앉아 신목을 베고 뻐꾸기를 다치게 하는 것을 금하다. 말 노새 개고기 등을 기식하다. < P > 4, 기타 민족: 족족 사람들은 외부인이 말을 타고 짝퉁에 들어가는 것을 금한다. 징포족 마을채에 매달려 소머리 뼈를 보면 만질 수 없다. 와족 문 앞에 나무 막대기를 놓는 것을 보면 반드시 물러나야 한다. 티베트 지역에서는 반바지를 입지 않고 티베트인의 거실로 들어가 문턱을 밟거나 다른 사람 앞에서 침을 뱉어서는 안 되며, 티베트 지역에서는 가축새를 함부로 다치게 해서는 안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