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엇게임즈는 리그오브레전드 출시 이후 텐센트에 인수됐다.
리그 오브 레전드 출시일: 중국 서버: 2011년 9월 22일, 미국 서버: 2009년 10월 27일.
Tencent는 2011년 3분기 재무 보고서에서 미국 게임 개발사 Riot Games***를 인수하기 위해 현금 2억 3100만 달러를 지출했다고 밝혔습니다.*** 텐센트는 거래 전 지분 22.34%, 지분 92.78%를 보유하고 있었습니다. 거래 완료 후 주식.
2015년 12월 17일 새벽 뉴스? '리그 오브 레전드' 개발사 라이엇 게임즈가 회사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대주주인 텐센트가 회사의 잔여 지분을 인수했다는 소식을 전했다. 회사는 100% 통제권을 달성했습니다.
관련 내용은 다음과 같다
재무보고서에 따르면 이번 인수는 2011년 2월 18일 완료됐다. 총 거래금액은 현금 15억2500만 위안을 포함해 16억7900만 위안이다. (약 2억 3,100만 달러), 기존 자산에 1억 5,500만 달러 상당의 풋옵션을 부여합니다. 거래 전 텐센트는 라이엇게임즈 지분 22.34%를 보유하고 있었다. 거래가 완료된 후 텐센트는 82095만주를 보유해 92.78%에 달했다.
이번 거래에서 라이엇게임즈의 가치 평가액은 21억6800만 위안(약 3억4100만 달러)에 이르렀음을 의미하는데, 이는 당시 외신이 보도한 가격 3억5000만 달러와 거의 맞먹는 수준이다.
이번 거래가 완료된 후에도 Riot Games는 Tencent가 통제하는 최초의 미국 회사가 되었습니다. 이 회사는 여전히 원래 창립자와 경영진을 전적으로 책임지며 독립적으로 운영될 것입니다. 아울러 텐센트는 우수 직원에게 인센티브로 회사 주식 200만9000주를 지급할 계획이다.
2011년 초 라이엇 게임즈는 텐센트 지분의 과반수를 인수했다고 발표했다. 거래 금액은 공개되지 않았지만 여전히 규제 당국의 공식 승인이 필요했다.
2011년 11월 9일 저녁, Tencent는 2011년 3분기 재무 보고서에서 미국 게임 개발사 Riot Games***를 인수하기 위해 현금 2억 3,100만 달러를 지출했으며 지분 22.34%를 보유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거래 완료 후 지분 92.78%를 보유하게 됩니다.
이 거래가 단기적으로 Tencent에 좋은 수익을 가져오지 못했다는 점은 언급할 가치가 있습니다. 재무 보고서에 따르면 2011년 Riot Games는 Tencent에 4억 1300만 위안의 수익과 8억 2100만 위안의 수익을 가져왔습니다. Tencent의 절대적인 통제로 인한 순손실은 Riot Games의 수익과 손실을 Tencent의 계산서에 통합했습니다.
인수 과정에서 발생한 비용(취득한 무형 자산의 상각, 관련 세금 효과 및 주식 기준 보상 비용)을 포함한 8억 2천만 위안이 모두 순 영업 손실이 아니라는 점에 주목할 필요가 있습니다. .
반면, Riot Games의 영업 손실은 실제로 확대되고 있습니다. Tencent의 2011년 3분기 재무 보고서에 따르면 2011년 9월 30일 현재 Riot Games는 Tencent에 6억 5300만 위안의 순 손실을 가져왔습니다. 이는 2011년 4분기에 Riot Games의 순손실이 1억 6700만 위안에 이르렀음을 의미합니다.
그러나 미국 시장 조사 회사인 SuperData에 따르면 시장이 계속 확대되고 경쟁을 좋아하는 플레이어가 많아지면서 Riot Games의 2013년 매출은 6억 2,400만 달러에 달해 두 번째로 높은 매출을 기록했습니다. 2013년 4월부터 2014년 3월까지 리그 오브 레전드의 매출은 9억 2,700만 달러에 달했습니다.
2015년 12월 17일 이른 아침, '리그 오브 레전드'의 개발사인 라이엇게임즈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대주주인 텐센트가 회사의 잔여 지분을 인수했다고 발표했다. Tencent는 회사 지분 100%를 달성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