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 (본명 구) 는 장쑤 연운항, 1963, 미술학 박사 출신이다. 현재 남경예술학원 미술학 교수, 석사생 멘토, 남경예술학원 중국화연구원 집행원장입니다. 중국화연구 편집장, 중국미술가 협회 회원.
중국어 이름: 고 (고)
국적: 중국.
민족: 한족
출생지: 장쑤 연운항
생년월일: 1963
직업: 교수, 예술가
졸업 학교: 난징 예술원
대표작: 《구 작품집》
캐릭터의 생활
1963 은 장쑤 연운항에서 태어나 남경예술학원 미술학원 중국화학과를 졸업하고 학사 학위를 취득하며 석사 박사 학위를 받았다.
상해대학교 예술연구원 원장 보좌관, 상해대학교 예술연구원 부원장,' 중국예술연구' 편집부 주임을 역임했습니다.
광서예술학원 중국화학원 부원장 교수 석사생 멘토. 광서예술학원 미술관 관장, 예술사 학과 지도자. 리장 화파 촉진회 상무이사 겸 사무총장.
남경예술학원 교수, 석사생 멘토, 남경예술학원 중국화연구원 집행원장, 남경예술학원 백년교경미술학원 준비위원회 부주임.
예술품
이론
예술경지',' 앞해화파 회화 연구',' 중국화필묵연구' 등 여러 편의 전문 저서를 출판하였다.
"예술과 디자인", "중국 화가", "화보", "예술 탐구", "새로운 시각 예술", "중국 미술 연구", "미술 대관" 등 전문 저널에 학술 논문 수십 편을 발표하고, 학술 세미나 논문집에 특집 연구 논문 여러 편을 발표하다.
그는 광서예술학원 예술사 학과의 선두주자이다.
그림
달빛호, 직녀, 단신 등. 전국 및 성급 미전에 참가하여 상을 받다. 그들의 작품은 국례로 외국 지도자들에게 증여되었다.
20 12 12 장쑤 성 미술관에서 전시회를 개최합니다.
인민미술출판사는' 구 작품집' 을 출판했다. 풍경화에는 광서사생 시리즈, 황산사생 시리즈, 태행사생 시리즈, 만우사생 시리즈 등이 포함됩니다. 화조는 운남 스케치 시리즈를 포함하며 인물 스케치와 서예를 포함한다.
평가와 감상
오창장 (중국미술가 협회 당조 서기, 상무부주석) 은 외국인 교사의 본색을 숭상하고 명산대천을 두루 돌아다녔다. 업무상 베이징 상하이 남닝 난징 등지에서 교편을 잡아야 하기 때문에 경파 해파 김릉파 이강파의 영향을 많이 받았다. 이런 대규모 지역 간 문화 체험과 사고는 필연적으로 그의 학식을 풍부하게 하고, 그의 성격을 단련하며, 그의 두께를 축적하여 그의 예술 창작과 성취에 뚜렷한 개성적 특징을 갖게 할 것이다.
전반적으로 웨이의 국화작품은 소박하고 무화한 재미를 추구하고, 남자 벼슬에서 우아함과 여유를 찾고, 국화의 매력과 운치가 윈윈한 경지를 구축하기 위해 노력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윈, 윈윈, 윈윈, 윈윈, 윈윈, 윈윈) 산수로 볼 때, 섣달 그믐날 굵은 선으로 창력이 두터운 예술경지를 건설하여 금석정신이 필로 잉크로 표현한 정신을 구현했다. 웨이의 화조화화는 중국화의 프리 핸드 정신에 힘쓰고, 자의적인 필법에서 리듬과 운율을 만들고 중국화의 신비한 경지를 구축한다.
황격승 (치공당 중앙부주석, 중국미술가 협회 부주석, 광서정협 부주석, 광서예술학원 원장) 위는 중국화를 단련하는 데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 그는 전통 회화의 고전, 특히 송인의 산수화를 광범위하게 연구했다. 일찍이 네 번이나 황산에 가서 사생한 적이 있는데, 발자국이 삼산 오악으로 두루 밟혔다. 서예 방면에서 그는' 총보자비',' 장이전비',' 석문송',' 정문공비',' 이북해의' 악록산사비' 와 같은 전통 고전을 배웠다. 회화 창작은 화조화와 꼼꼼한 인물화를 위주로 한다. 그의 예술 창작에서 그는 생활에 직면해서 그의 획을 생동감 있고 재미있게 했다. 그의 펜은 굵고 늙어서, 그가 추구하는 것은 대기가 웅장하고 기상이 멀다. 섣달 서예의 장기적 단련과 수양, 회화사 이론에 대한 체계적인 학습과 이론적 사고는 작품에 더 많은 전통과 사상적 내포를 담고 있다. 그는 화풍의 형성에서' 조기 탈탈' 을 하지 않고 이른바' 도식' 인격을 추구하지만, 외로움을 견디고 자신에 대한 요구를 늦추지 않았다.
영춘 (국무원 학위평가팀 멤버, 중국국가화원 영춘스튜디오 멘토, 화동사범대학교 예술연구소 소장, 박사교사, 저명한 예술이론가, 화가).
최근 30 년 동안' 끊임없이 변화' 해 왔으며, 지리적 지역은 베이징, 상해, 수, 계서에 있다. 경파, 해파, 금릉파, 이강파의 영향을 받아 전해진다. 학술 분야에서 그는 예술사와 미학 연구에 몰두하여 인물, 산수, 꽃과 새, 서예 인감과 더욱 호환되는 그림을 그렸다. 웨이의 다양한 지역 문화에 대한 관찰과 연구 경험, 그리고 예술 연구와 실천의 깊이, 폭, 깊이에서의 장기적 탐구, 추구, 체험 과정은 그의 예술 창작과 작품을 독특하고 선명한 개인 스타일로 만들어 나날이 번영하고 다채로운 예술 분야에서 눈에 띄었다.
웨이는 젊었을 때 그림을 잘 그렸지만, 조금 늦게 비석과 체계적인 연구를 진행했는데, 송대 4 인 수, 황, 미터, 채와 관련이 있다. 1980 년대, 위입남예후, 3 대 김문에 푹 빠져 전서연구에 몰두하고,' 안',' 버거자' 를 연구하고, 결국' 여산사비' 에 떨어지며, 그의 고풍스럽고 강건한 문자선을 형성하여, 그 꽃과 새, 산수화에 녹아들어 그 화풍을 그렸다.
위씨의 화조화는 송인의 완곡하고 소박한 숨결에서 벗어나 석도와 8 대 생기에 가까워졌다. 그들의 화풍은 힘차고 분방하여 서청덩굴의 영향이 뚜렷하다. 섣달 그믐날 화면은 대기, 풍부함, 생동감 외에도 우아하고 찰랑거리는 모습이 더해져 전통적인 동굴에서 튀어나와 전통의 순간에 맞게, 뚜렷한 시대적 분위기와 당대의 특징을 지녔으며, 자신의 스타일 특징을 부각시켰다. 그의 작품을 당대 화조화화에서 독보적으로 만드는 것은 당대 탐구의 자유화조화화의 새로운 높이를 상징한다.
웨이의 산수화는 수량이 많지 않지만 기세가 웅장하고 기세가 웅장하다. 그 연원을 따지자면 송화는 송인이 지은 것으로 서예의 재미와 인감을 그릴 수 있는 금석임이 분명하다. 둘째, 웨이의 산수화 창작은 사법자연에서 사법자연으로의 탐구발전 과정에 분명히 있다. 황산사생과 광서 십만산의 독특한 지형에 대한 관찰과 이해는 그의 산수화 풍격의 형성에 중요한 영향을 미쳤다.
정 (전국정협 상무위, 광서예술원 부원장, 광서미술가 협회 부주석, 중국 유명 화가)
웨이의 화조화화 작품은 주로 세 가지 특징이 있다. 하나는 전통 화조화화 상속을 바탕으로 한 혁신이다. 위 () 의 화조화화는 작품의 구도 설정과 표현 방법에서 서청토 () 의 자의적이고 천순 () 의 침착함 덕분입니다. 그 풍부함과 간결성은 유해귀비의 영향을 분명히 받았고, 그 전체의 간결성은 제백석과 형식의 취지를' 소화 흡수' 하여 자신의 특색을 형성했습니다. 이어 저자가 작품에서 선보이는 조형 능력, 구도 설정 능력, 필묵 기교가 뒤를 이었다. 그의' 가을재미',' 장마철',' 가을바람' 등의 작품은 금석학에 대한 열정과 흥미가 특징이며, 그 생동감 있는 필법은 의심할 여지 없이 이런 특징을 보여준다. 셋째, 작품은 창력과 생동감 있는 프리 핸드 속에서 우아하고 영민한 스타일을 보여 주는데, 이는 매우 얻기 어려운 진귀한 화풍이자' 강남 풍경' 을 소재로 한 그의 작품이 얼굴 표정을 표현한 성공 전범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2000 년 후, 웨이는 암석의 구조를 연구하고, 필묵으로 물체를 표현하는 방식을 감상하는 데 주력했다. 이런 사고와 탐구의 과정은 미석산수화의 또 다른 변신에 기여했다. 대표작품은 주로' 성재시',' 황산우경',' 황산백룡담',' 당시시',' 안남산수인' 등이 있다. 한동안 사고와 실천을 거쳐 그는 이코염의 두터움과 부피, 황색의 단순함과 삼, 그리고 송인의 산수의 웅장함과 숭고함으로 돌아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확고하고 강건한 윤곽으로, 선의 좌절이 있어야 자연의 정신 유머를 엿볼 수 있고, 소박하고 호방하며 망망망하게 우리의 불굴의 인격정신과 생명에 대한 호매한 열정을 보여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최근 작품' 방성항 판타지 석곡사',' 노산계' 등은 그의 이 시기 작품의 풍격 특징을 보여준다. 그의 산수화 예술이 새로운 경지와 높이에 도달했다는 것을 상징한다.
웨이의 중국화는 시종 전통에 뿌리를 두고 있으며,' 중국화' 의 바른 길을 걷고 있다. 예술 창작이든 이론 연구든 어느 정도 성과를 거두어 자신의 풍격 특색을 형성하였다. 그의 능력, 재능, 작품, 이론적 사고는 그의 회화 예술을 위한 발전 공간을 넓혔고, 그의' 전계 후, 주조' 의 예술 풍격은' 큰길-제인' 의 예술 추구와 학술적 주장은 반드시 그를 끊임없이 새로운 높이로 도약시켜 더 큰 성공을 거둘 것이다.
인석 (장쑤 성 미술가 협회 부회장 겸 사무총장, 중국 미술가 협회 이사, 국가 1 급 미술사, 중국 유명 화가)
웨이의 근작의 스타일과 면모는 나의 예상을 훨씬 뛰어넘었다. 현재 예술 창작이 도식 특징을 찾는 큰 환경에서 웨이는 새로운 것을 표방하고 자아를 표방하는' 도식 인격' 을 찾는 데 급급하지 않다. 오히려 그는 오히려 더욱 확고하게' 중국화' 의 바른 길을 걷고, 묵묵히 등반하며, 끊임없이 자신의 필묵 언어를 단련하고, 자신의 예술 풍격을 다듬었다.
그는 최근 산수작품에서 수묵염색법을 바꿔 근리와' 시각장력' 의 스타일 취향을 구하는 대신 맵고 창연한 윤곽과 혁신의 급증으로 기세가 웅장한 산수를 구축해 필묵에 실린 정신과 전달의 정신적 문화적 의의를 보여 주었다. 그의 꽃새 작품은 이미 채묵 얼룩, 명반 침수 형태의 추구에서 완전히 벗어나 전통적인' 필묵 패러다임' 으로 돌아왔다. 그 자신은 최근 그림이' 점점 더 흙을 그린다' 고 말했지만, 나는 점점 더 중국화의 본질로 돌아가고, 전승, 탐구, 혁신의 길을 걷고 있다고 느꼈다.
웨이의 최근 산수작품' 방성항 판타지 석곡의 생각' 과' 노산계' 고박웅혼은 8 피트 길이의 대형 작품으로 산수화의 언어 스타일과 정경 조성에 개성적 특징을 드러냈으며, 그의 과거 산수작품과는 지나치게 필묵을 추구하는 근리와 도식 특징과는 크게 다르다. 예술 추구에 대한 자각과 성취를 보여준다. 그의 화조 작품들도 표적이 되어 구도 디자인과 필묵의 산만함에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
고운 (장쑤 성 문화청 부청장) 구 동지는' 세 가지 하나' 로 요약할 수 있다. 그는 우수한 화가, 우수한 학자, 우수한 고교 업무 조직자이다.
위동지는 우수한 화가이다. 남경예술학원 국화학과를 졸업하고 학사학위를 받은 후 석사 박사 학위를 취득하여 박사 학위를 받았다. 앞양귀비 등 명사는 대학 교육 배경이 우수하고 회화 공저가 탄탄하다. 유해기장 선생의' 변하지 않는 변화무쌍한' 정신을 계승하여 중국 전통 서화 예술을 광범위하게 섭렵하고, 동시에 거두고 저축한다. 옛사람에게서 배워야 할 뿐만 아니라 자연에서도 배워야 한다. 송원각 파, 아이비, 백양, 석도는 모두 다른 방법의 선생님이다. 황산, 태행산, 운대산에는 모두 그들의 스케치가 있다. 게다가, 그는' 책으로 그림에 들어간다' 는 것을 매우 중시하고, 금석에서 열심히 노력하여 서예의 기초가 깊다. 바로 이런 꾸준한 노력으로 최근 몇 년 동안 그의 정취와 멋이 가득한 개인 회화 풍격이 고풍스럽고 서툴러져 점차 드러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노력명언)
위동지는 우수한 학자이다. 미술학 박사로서 구 동지는 중국 서화 창작에 힘쓰면서 자신의 학술수양과 이론 건설에 더욱 신경을 쓴다. "예술 현황", "해파 회화 연구", "전승과 창조" 등의 전문 저서를 출판하여 "예술과 디자인", "화보", "예술 탐구", "미술 대관" 등 전문지에 학술 논문/Kloc-0 을 발표하였다 그는 광서예술학원 예술사학과의 학술 선두주자이다. 이런 오랜 이론과 회화사에 힘쓰는 연구와 사고는 그가 수직 역사의 관점뿐만 아니라 중서화의 수평 비교 분석과 이성적 판단의 관점에서 중국 그림을 세밀하게 분석하고 빗질 할 수 있게 해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동시에 그의 서화 작품을 정신적으로 더욱 깊고 우아하게 만들었다.
위동지는 우수한 대학 관리자이다. 구 동지는 학자형 화가일 뿐만 아니라 우수한 관리자이기도 하다. 상해대학교 예술연구원 설립부터 광서예술학원 중국화학원 보완까지: 남예백년 서전 전시회의 성공에서 남예중국화연구원 설립까지, 구 동지공이 없어서는 안 된다. 그의 강력한 조직능력, 책임의식, 예술담당을 충분히 반영하였다.
결론적으로, 위동지는 책임감이 높은 학자형 화가이다. 바로 이런 우수한 화가들의 존재를 고려하여 장쑤 문화예술사업이 진흥되고 비약할 수 있었기 때문이다.
부판 (남경예술학원 미술학원 미술학과 주임, 박사생 멘토)
나는 중국화가 고대부터 지금까지 수당, 송원, 명청의 큰 산을 넘었다고 생각한다. 궁중 화가, 문인 화가, 장인 화가를 분석해 전해 내려오는 예술작품은 예술사 의미, 사회학적 의미, 상품학의 의미 등 세 가지 의미를 불가피하게 담고 있다. 오늘날 사회에서 결국 화가에게 영향을 미치는 의미는 여전히 화가 자신이다. 위위의 그림을 보고 나는 매우 기뻤다. 왜냐하면 나는 그의 그림 속에서 공리적인 마음을 전혀 볼 수 없었고, 단지 단순히 그림으로 나의 사상과 예술적 견해를 표현했기 때문이다. 그의 그림은 송대의 산수에서 양분을 섭취하여 송대의 산수예술 조성에 대해 깊은 이해를 가지고 있다. 그의 필법은 창력이 강하고 기교성이 매우 강하다. 그러나 그의 프리 핸드 꽃과 새는 매우 문인이고, 조용하고, 평화롭고, 생기가 넘친다. 그는 이 두 가지 예술적 자질을 잘 결합하여 자신의 예술 풍격 언어를 형성할 수 있다. 즉 전통을 견지하고, 또 새로운 것을 가지고 있으며, 중국 전통 회화에 대한 새로운 발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