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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례 1: 란예 카펫 그룹

란예 카펫 그룹은 흑룡강 성의 외진 목란 현에 위치하고 있다. 철도도 고속도로도 없다. 작년에야 아스팔트가 완공되었다. 목란현은 4 만 5 천명에 불과하며, 거의 두 가족 중 한 명은 란예그룹에서 일한다. 목란 주변은 끝없이 펼쳐진 북대황으로 방원 수십 킬로미터 이내에 기업을 찾을 수 없다. 이렇게 외진 마을에 있는 중소기업은 전자상거래를 통해 카펫을 미국 러시아 아랍에미리트 호주 등 50 여 개 국가와 지역에 팔았고, 2004 년 말까지 6543.8+0 억 4 천만 원의 매출을 달성했다.

1997 기간 중 중학교 학력의 블루예그룹 사장인 손보고만 하노버 국제카펫전시회에 참석했을 때 외국의 일부 카펫 공장이 컴퓨터로 카펫 도안을 설계한 것을 발견했다. 돌아온 손보는 베이징에서 공부하는 아들을 통해 소프트웨어 업체를 찾아 포토샵 디자인 도안을 적용한 소프트웨어를 더듬어 찾았다. 이때부터 블루윙그룹의 디자이너들은 화판을 버리고 지난 한 달 동안 완성한 일을 지금은 하루나 이틀, 심지어 한 시간 만에 완성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블루윙그룹은 기업 홈페이지를 설립하여 전자상거래를 전개했다.

아프가니스탄에서 태어난 아랍에미리트 상인 아부두라 (Abdullah) 는 항상 블루이에게 카펫을 사고 싶었지만, 그는 세계 곳곳에서 블루이를 찾을 수 없었다. 나중에 아부두라가 인터넷에서 파란 날개의 유통기한이 지난 홈페이지를 발견하자 전화가 끊겼다. 압둘라 (Abdullah) 는 경건한 마음으로 하나님 께이 이메일을 축복 해 주실 것이라고 생각한 이메일을 보냈습니다. 우연히 란예그룹 대외무역부의 한 직원이 그날 지루해서 먼지가 쌓인 우편함을 열었다. 일주일 후 아부두라가 목란에 도착했고, 현재 아부두라는 중동에서 가장 큰 대리점 중 하나가 되었다.

2003 년에 블루윙그룹은 ERP 를 실시했다. 여러 차례의 업그레이드를 거쳐 지금은 이미 전체 설계 제조 공정의 정보화를 실현하였다. 디자이너가 인터넷에서 주문을 받은 후 온라인 디자인 플랫폼을 사용하여 제품을 설계하면 고객은 원격으로 온라인 디자인 플랫폼에 로그인하여 언어나 문자를 통해 디자이너 현장에서 카펫을 설계할 수 있습니다. 제품 설계가 완료되면 BOSS 시스템은 이 주문에 필요한 원사 수, 각 색상이 얼마나 많은지 즉시 계산합니다. 시스템은 자동으로 재고 정보와 도킹하여 자재 구매 주문서와 사선 염색 주문을 형성합니다. 실을 염색한 후 생산 고리에 들어가면 각 근로자의 업무량이 자동으로 임금제도와 맞붙는다. 설계력 부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블루윙은 현재 온라인 설계 시스템을 개발하고 있다. 앞으로 전 세계의 카펫 디자이너는 블루아트 온라인 디자인 시스템에 등록해 회원으로 등록하면 자신의 제품이나 블루아트 그룹의 요구에 따라 디자인한 제품을 인터넷에 올릴 수 있다. 만약 블루예들이 적당하다고 생각한다면, 쌍방은 가격을 협상하고 생산을 조직한다. 블루윙그룹 정보센터 책임자인 서만보 (Xu Wanbo) 는 블루윙그룹의 목표는 디자인과 판매를 병행하여 글로벌 디자인 자원과 판매 채널을 최대한 활용하고 자신을 발전시키는 것이라고 밝혔다.

분석 시도:

1. 이 사례를 사용하여 중소기업이 전자 상거래를 어떻게 구현하는지 이야기해 보십시오.

(1) 적극적인 관심. 전자 상거래는 복잡하고, 비용이 많이 들고, 위험도가 높은 기술 응용 시스템이다. 그 발전 추세와 방향에 초점을 맞추고, 그 성공의 경험과 실패의 교훈을 분석하고, 관념, 지식, 관리를 바탕으로 치밀한 준비를 하는 것은 적절한 시기를 선택하는 데 성공적인 개입에 필수적이다. 1997 년, 블루아트 회사는 Photoshop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도안을 디자인하기 시작했고, 기업 웹사이트를 설립하여 전자상거래를 벌였다. 하지만 실제로 블루윙이 전자상거래의 중요성을 인식하게 된 것은 압둘라가 유통기한이 지난 웹 페이지를 통해 블루윙 그룹과 연락해 회사의 최대 고객이 되었다는 점이다.

(2) 전반적인 계획. 전자 상거래에는 네트워크 마케팅, 전사적 자원 계획, 공급망 관리, 고객 관리 관리 등이 포함되며, 각 시스템은 고유한 기능과 가치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애플리케이션 시스템의 유기적 결합은 저비용, 고효율, 높은 고객 만족도의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블루 윙의 전자 상거래는 주로 인터넷 마케팅과 ERP 가 있다.

(3) 단계별 구현, 돌파구에 중점을 둡니다. 전자 상거래는 방대한 시스템 엔지니어링으로서 한 번에 한 단계씩 위험에 처해 있으며 단계별 구현이 더 좋은 선택일 수 있습니다. 전자 상거래에 종사하는 중소기업은 웹 사이트 구축, 예비 전자 상거래 및 온라인 마케팅 개발부터 시작하여 기업 내부 관리 및 공급망을 점진적으로 표준화할 수 있습니다. 블루익사의 전자상거래는 1997 이 설립한 기업 웹 사이트부터 온라인 마케팅을 점진적으로 실시하고, 마지막으로 ERP 를 실시한다.

(4) 이익 중심. 전자상거래는 일회성 투자가 크고, 변동 비용이 낮으며, 거래량이 적고, 재력이 부족한 수요와 가능성에 치명적인 장애물이 될 수 있다. 전자 상거래는 기업의 경쟁력을 근본적으로 높이기 위한 전략적 투자이다. 이익 추진은 중소기업의 장기 투자와 단기 효과 향상과 투자 수익을 결합해야 한다. 란예그룹은 전자상거래를 이용해 시장을 넓히고 글로벌 디자인 자원과 판매 채널을 최대한 활용해 자신을 발전시킬 수 있다.

2. 이 사례에서 우리는 블루윙그룹의 ERP 에 어떤 기능이 포함되어 있는지 알 수 있다.

사례 2: 블루 아트 카펫 그룹 유한 회사 기업 정보

품목 범주: ERP

키워드: 카펫, ERP, 수출

시스템 특징: 전체 모니터링, 전체 관리.

안팎의 어려움이 사람들로 하여금 새로운 생각을 하게 했다.

기업 정보화가 시행되기 전에, 블루윙은 단지 무명의 공장일 뿐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기업, 기업, 기업, 기업, 정보화명언) 그리고 지리적으로 외진 데다 교통이 불편하고 관리가 뒤처져 기업 발전에 많은 불리한 요소를 가져왔다.

첫째, 카펫 제품은 스타일, 패턴, 소재에 대해 매우 신경을 쓰는데, 고객마다 제조업체에 자신의 요구에 맞게 사용자 정의하라고 요구하는 경우가 많으며, 이는 블루아트에게 심각한 도전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기업 정보화가 실시되기 전에 블루윙그룹의 제품은 모두 수작업으로 설계되었다. 제품 설계는 시간이 오래 걸리며, 단시간 내에 완료해야 하는 주문에 대해서는 고객의 요구를 충족시키기가 어렵습니다. 당시 정보 교류와 전달의 주요 수단은 전화와 편지였다. 대부분의 설계도는 고객이 서신이나 집에서 확인한 것이다. 때로는 여러 번 왕복해야 하는데, 설계 주기를 연장할 뿐만 아니라 편지와 출장비도 크게 늘렸다. 설계 비용을 효과적으로 통제하기가 어렵습니다.

둘째, 블루아트는 전형적인' 쌍두' 기업이다. 하나는 원자재를 모두 아웃소싱하는 것이다. 둘째, 제품은 전부 수출합니다. 이것은 기업의 정보 흐름과 물류에 대해 높은 요구를 했다. 그러나 지리적 위치와 현지 경제의 제약으로 인해 블루윙은 자원을 효율적으로 즐길 수 있는 플랫폼이 부족하고, 외부 정보 (원자재 및 제품) 는 적시에 기업에 피드백을 주기 어려워 의사결정 시간이 길어지고 효율성이 떨어진다.

다시 한 번, 블루 의류 그룹 내부 관리에는 비용 관리가 체계적이지 않아 제품 비용이 많이 드는 등 여러 가지 문제가 있습니다. 창고 관리가 혼란스럽고 원자재와 완제품 재고가 너무 커서 자금 점유가 심각한 등 많은 관리 병목 현상이 발생했다.

이런 문제들에 직면하여, 사장 손보고들은 변화하기로 결심했다. 그러나 전통적인 관리 모델에서는 행동하기가 어렵다. 정보화의 출현은 손보고에게 희망을 안겨 주었다.

두 가지 첫 번째는 정보화의 토대를 마련했다.

손보는 65438 부터 0997 까지 국내 카펫 업계에서 전산화 재무관리를 란예까지 도입해 컴퓨터를 통한 재무관리와 회계를 통해 기업의 재무회계 수준과 효율성을 크게 높였다. 동시에 보고서 관리를 통해 리더십 의사 결정에 정확하고 시기 적절하며 과학적인 데이터를 제공합니다. 전산화관리의 성공은 기업관리에 뚜렷한 효과를 가져왔을 뿐만 아니라 손보고에게 정보화의 강력한 생명력을 보여 주었다. 이에 따라 65438 부터 0998 까지 블루아트는 한 과학연구기관과 협력하여 국내 최초의 카펫 패턴 디자인 CAD 시스템을 개발했다. 시스템이 실행 된 후 모든 디자이너는 컴퓨터 작업을 사용합니다. 컴퓨터 설계를 통해 설계, 음영처리, 출력을 통합하고 설계 속도와 품질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과거 1 사람이 1 달이 필요했던 일은 이제 2 ~ 3 일 밖에 걸리지 않습니다. 긴급하거나 비교적 간단한 패턴은 단 몇 시간 안에 완성할 수 있다. 이런 변화는 블루예의 디자인이 중국 카펫 도안 디자인의 트렌드를 이끌어낼 뿐만 아니라 기업 정보네트워크의 건설을 통해 도안을 인터넷에 직접 퍼뜨리고, 고객과 직접 소통하고,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기업에 경제적 이득을 가져다 주었다.

기업 자원 계획 구현

기업 발전의 새로운 출발점

치열한 시장 경쟁과 생산 규모가 확대됨에 따라 기업의 생산 경영 상황은 갈수록 심각해지고 있다. 기존의 조잡한 관리 모델은 더 이상 현대 기업의 관리 요구를 충족시킬 수 없다. 내부 자원 배분이 불합리하다. 정보 소통이 원활하지 않고, 생산공급과 판매가 단절되고, 재고자금 점유율이 심각하며, 기업원가회계에 과학적 근거가 부족하고, 감시난이도가 높아지고, 원가통제 성과가 미미하며, 전국 각지에서 자회사와 제품을 판매하는 재고와 자금을 효과적으로 통제할 수 없다.

이에 따라 200 1 부터 블루 일그룹은 정보화 관리 방면에서 더 높은 수준과 포괄적인 계획을 세웠다. 이들은 기업 정보화 소프트웨어를 통해 기업 재무와 물류의 일체화 관리를 실현하고, 생산 계획과 공급 재고의 직접 도킹, 공장 진도의 도킹, 생산과 판매의 도킹, 판매와 제품 설계 개발의 도킹이라는 세 가지 도킹을 실현할 계획이다. 이런 식으로 한편으로는 고립된 정보 문제를 해결했다. 한편, 정보 공유를 바탕으로 관리의 투명성과 편평화를 더욱 실현하였다.

"고객, 경쟁, 변화" 를 특징으로 하는 외부 환경에 적응하기 위해 과거의 관료 관리 모델과 수작업 관리 모델은 더 이상 기업의 발전에 적응하지 못하고 기업의 생존에도 심각한 영향을 미쳤다. 기업은 반드시 내부 생산 및 관리 프로세스를 전면적으로 개조해야 한다. 이러한 전환 과정에서 현재 가장 효과적인 것은 비즈니스 프로세스 리엔지니어링을 통해 ERP 시스템을 완벽하게 구현하는 것입니다.

비용 관리 구현 및 개선

앞의 조사를 통해 생산비용의 통제와 관리는 블루윙이 가장 먼저 해결해야 할 문제이다. 블루윙그룹의 제조 비용에는 주로 원자재, 연료, 동력, 임금, 복지 및 제조 비용이 포함됩니다. 관리 소프트웨어의 작동을 통해서만 효과적으로 제어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원자재의 비용은 재무 부서에서 각 작업장, 공장을 통해 제공하는 월별 재료 소비 요약을 통해 현장의 제품 분류에 따라 요약하여 재료의 단가를 계산할 수 있습니다. 연료는 물류 부서에서 제공하고, 석탄 소모량의 상세 목록은 재무부에서 발급한다. 전기 사용량은 전력국의 송장에 따라 재무원가회계에서 작업장으로 나뉘는 방식입니다.

프로젝트 구현 과정에서 블루윙의 특수한 제품 구조로 인해 제품당 비용을 계산하기가 어렵습니다. 이에 따라 품목 그룹은 제품의' 주문 단위+재료+솜털 높이' 를 제품 원가 계산 대상으로 제품 원가 회계를 하기로 했다. 제품 입고 시 제품의 소재, 기모 높이, 규격에 따라 가격을 계산하여 입고 명세서를 작성하세요. 그러나 이전 제품 이름이 표준화되지 않아 입고 제품 단가를 계산하기가 어렵습니다. 따라서 기존 제품의 이름을 규범화하고, 완제품을 코드화하고, 제품의 전문화된 생산을 실현하고, 제품 관리를 강화하고, 제품 품질과 생산성을 향상시키고, 원가 관리를 2 차 회계 및 책임 센터 평가를 실현해야 합니다. 각종 원가에 대한 효과적인 통제를 통해 기업 원가 관리의 과학화, 규범화를 실현하다.

프로젝트 시행을 통해 블루 의류 그룹의 경영진에 뚜렷한 변화가 일어났다. 한편, 온라인 창고 관리에서 선의 색상은 1000 에 달하며, 수동 회계의 경우 적시에 정확한 데이터를 제공하여 생산 일정에 영향을 미치기 어렵다. 기업 정보화가 적용된 후, 저장공간을 통해 실창에 있는 수천 개의 다른 색깔의 카펫 실을 관리할 수 있어 각 실의 재고를 언제든지 인출할 수 있어 생산 계획과 구매 계획 제정에 편리할 뿐만 아니라 재고 점유 자금을 최소화할 수 있다.

또 다른 중요한 변화는 비용 통제입니다. 카펫 생산 과정에서 반제품이 너무 길어서 비용이 직접 올랐다. 너무 짧으면 품질이 떨어지고, 판매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고, 소비자의 이익을 침해할 수 있다. 결론적으로, 생산과정의 원가통제 등은 언제든지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며, 기업의 사장을 매일 사무적인 업무로 바쁘게 하는 경우가 많다. 기업 정보화 개조를 통해 과거의 조잡한 원가 관리를 변화시켜 제품별로 원가를 별도로 계산하여 지도자에게 빠르고 정확하게 원가 정보를 제공할 수 있다. 또한 실제 비용과 계획 비용의 비교를 통해 비용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를 파악하여 비용 절감을 위한 효과적인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경영진의 변동은 또한 기업의 지도자에게 많은 이득을 가져다 주었다. 한편으로 정보화 관리가 이뤄지자 논란이 적었다. 과거에는 지도자들이 매일 대량의 분쟁을 처리해야 했다. 현재 정보기술의 통제하에 일부 업무의 책임권은 누가 책임지고 누가 책임지는지, 진정으로' 무정한 관리, 감정화 조작' 을 실현하고 있다. 한편, 정보화 관리를 통해 기업 의사결정권자는 기업의 설계, 생산, 판매 및 재고를 통제하고 리더십 결정에 대한 강력한 지원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정보화의 시행은 블루 일그룹에 생기와 활력을 불어넣는 동시에 기업의 업무능력과 위험방지 능력을 크게 높였다. 2002 년 카펫 원자재 가격 인상, 제품 가격 인하의 불리한 조건 하에서 블루예그룹의 제품 원가는 평균 8% 하락했고, 원가 하락10/0.2 만여원. 생산 규모가 급속히 증가하여 그해 수출이 500 여만 달러에 달했다. 그리고 2002 년 재고 회전율은 전년 대비 0.6 배 (200 1 의 3.6 배), 자금 회전율은 전년 대비 65 438+06% 빠르다. 기업 경영의 도약을 실현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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