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급 프로그래머 소프트 테스트 개요에 따르면 각 과목의 시험 범위는 다음과 같다.
시험 과목 1: 컴퓨터 및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의 기초.
1. 컴퓨터 과학의 기초
1..1수계 및 그 변환
이진, 10 진수, 16 진수와 같은 일반적인 디지털 시스템과 그 상호 변환.
1.2 데이터 표현
숫자의 표현
숫자가 아닌 데이터의 표현
1.3 산술 및 논리 연산
컴퓨터의 이진 계산 방법
논리 대수학의 기본 연산
1.4 수학 응용 프로그램
공통 수치 계산 (행렬, 근사값, 보간)
조합 정렬, 통계 적용
코딩 기반
1.5 공통 데이터 구조
배열하다
선형 테이블 및 체인 테이블
대기열, 스택
나무
그림
1.6 공통 알고리즘
알고리즘과 데이터 구조의 관계
알고리즘 설계 및 알고리즘 설명
공통 정렬 알고리즘
검색 알고리즘
공통 수치 계산 방법
문자열 처리 알고리즘
재귀 알고리즘
최소 스패닝 트리, 토폴로지 정렬 및 단일 소스 점 최단 경로 알고리즘
2. 컴퓨터 시스템의 기본 사항
2. 1 하드웨어 기반
2.1..1컴퓨터의 유형 및 특성
마이크로컴퓨터 (PC), 워크스테이션, 서버, 메인프레임, 메인프레임, 슈퍼컴퓨터, 병렬 기계.
2. 1.2 중앙 처리 장치 CPU
CPU 의 구성
공통 레지스터
명령 시스템, 주소 지정 모드
실행 제어, 인터럽트 제어, 프로세서 성능
2. 1.3 기본 및 보조 스토리지
저장 매체
캐시, 기본 스토리지
보조 스토리지 디바이스
2. 1.4I/O 인터페이스, I/O 장치 및 통신 장치
입출력 인터페이스
입력/출력 장치 (유형, 특성)
통신 장비 (유형, 특성)
I/O 장치, 통신 장치 연결 방법 및 연결 미디어 유형
2.2 소프트웨어 기본 사항
운영 체제 기본 사항
운영 체제 유형 및 기능
프로세서 관리
스토리지 관리
디바이스 관리
파일 관리
작업 관리 (작업 스케줄링 알고리즘)
그래픽 사용자 인터페이스 및 조작 방법
2.2.2 프로그래밍 언어 및 언어 처리기의 기본 사항
언어 번역의 기본 사항 (편집, 컴파일 및 통역)
프로그래밍 언어의 기본 구성 요소인 데이터, 조작, 제어 및 전송
프로그래밍 언어의 유형과 특성
2.3 네트워크 기본 사항
네트워크의 기능, 분류, 구성 및 토폴로지
기본 네트워크 프로토콜 및 표준
일반적인 네트워크 장치 및 네트워크 통신 장치, 네트워크 운영 체제 기본 사항
클라이언트/서버 구조, 브라우저/서버 구조
LAN 의 기본 사항
인터넷 기초
2.4 데이터베이스 기본 사항
데이터베이스 관리 시스템의 주요 기능 및 특징
데이터베이스 스키마 (개념 스키마, 외부 스키마, 내부 스키마)
데이터 모델, ER 차트
데이터 작업 (관계형 작업)
데이터베이스 언어 (SQL)
데이터베이스의 주요 제어 기능 (동시 제어, 보안 제어)
2.5 멀티미디어 기본 사항
멀티미디어 기본 사항
일반적인 멀티미디어 장치의 성능 특성, 일반적인 멀티미디어 파일 형식 유형
2.6 시스템 성능 지표
응답 시간, 처리량, 소요 시간
신뢰성, 서비스 용이성, 확장성, 이식성, 가용성, 재사용 가능성 및 보안
2.7 컴퓨터 응용 프로그램 기본 사항
컴퓨터 공통 사무용 소프트웨어 작동 방법
컴퓨터 정보 관리, 데이터 처리, 보조 설계, 자동 제어, 과학 컴퓨팅, 인공지능 등에 적용됩니다.
원격 통신 서비스
시스템 개발 및 운영 지식
3. 1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 및 프로젝트 관리 기본 사항
소프트웨어 공학의 기초
소프트웨어 개발 라이프 사이클의 모든 단계에 대한 목표와 작업
소프트웨어 프로세스의 기본 사항
소프트웨어 개발 프로젝트 관리의 기본 사항
소프트웨어 개발 방법의 기본 사항 (원형 방법, 객체 지향 방법)
소프트웨어 개발 도구 및 환경 기본 사항 (사례)
소프트웨어 품질 관리의 기본 사항
3.2 시스템 분석 및 설계의 기본 사항
데이터 흐름 차트 (DFD) 및 엔티티 다이어그램 (ER 차트) 의 기본 사항
객체 지향 설계, 프로세스 중심 설계 및 데이터 중심 설계에 대한 기본 지식을 갖추고 있습니다.
구조적 분석 및 설계 방법
모듈 설계, 코드 설계 및 인간-기계 인터페이스 설계의 기본 사항
3.3 프로그래밍 기본 사항
구조화 된 프로그래밍, 흐름도, NS 다이어그램, PAD 다이어그램.
프로그래밍 스타일
3.4 프로그램 테스트의 기본 사항
절차 테스트의 목적, 원칙, 대상, 프로세스 및 도구
블랙 박스 테스트 및 화이트 박스 테스트 방법
테스트 설계 및 관리
3.5 프로그래밍 문서의 기본 사항
알고리즘 설명, 도 논리 설명 및 도 사양 설명입니다.
모듈 테스트 계획, 모듈 테스트 케이스 및 모듈 테스트 보고서
3.6 시스템 운영 및 유지 관리의 기본 사항
시스템 운영 관리 기본 사항
시스템 유지 관리의 기본 사항
4. 정보 보안 기본 사항
정보 시스템 보안의 기본 사항
정보 시스템 보안 관리
암호화 및 암호 해독의 기본 사항
5. 표준화의 기본 사항
표준화의 기본 개념
표준 수준 (국제 표준, 산업 표준, 기업 표준)
관련 표준 (코드 표준, 파일 형식 표준, 보안 표준, 소프트웨어 개발 사양 및 문서 표준, 인터넷 관련 표준)
6. 정보화 기초
정보, 정보 자원, 정보화, 정보공학, 정보산업, 정보기술의 의미.
글로벌 정보화 추세, 정보화 전략, 기업 정보화 전략 및 전략 상식.
관련 법률 및 규정 요점
7. 컴퓨터 영어
보조 엔지니어 (또는 기술자) 의 영어 읽기 수준
이 분야의 기본 영어 용어를 익히다
시험 과목 2: 프로그래밍
1. 인테리어 디자인
1..1외부 디자인 이해
1.2 소프트웨어 기능 분류 및 구조 결정
데이터 흐름 그래프 (DFD), 맵
1.3 물리적 데이터 설계
데이터 구성 방법, 저장 매체, 설계 기록 형식 및 처리 방법을 결정합니다.
1.4 상세한 입출력 설계
인터페이스 디자인, 보고서 디자인 등
1.5 내부 설계 파일
프로그램 인터페이스, 프로그램 기능, 인간-기계 인터페이스, 입출력, 테스트 계획
1.6 내부 설계 검토
2. 프로그래밍 편성하다
2. 1 모듈 분할 (원칙, 방법 및 표준)
2.2 프로그래밍 문서 작성
모듈 사양 (프로그램 처리 논리, 입력 및 출력 데이터 형식)
테스트 요구 사항 설명 (테스트 유형 및 목표, 테스트 케이스, 테스트 방법)
2.3 프로그래밍 검토
3. 프로그램 구현
3. 1 프로그래밍
프로그래밍 방법 및 사양
프로그래밍 언어 선택 및 사용
수동 검사
프로그램 문서 작성
3.2 프로그램 테스트
테스트 환경 및 테스트 도구의 선택 및 사용
테스트 데이터 설계
테스트 보고서 작성
4. 프로그래밍 언어 (c 언어, c, C++ 및 Java 언어 중 하나를 선택해야 함).
4. 1C 프로그래밍 언어 (C99 표준)
4.2C++ 프로그래밍 언어 (ANSIC++ 표준)
4.3 자바 프로그래밍 언어 (Java2)
따뜻한 힌트: 시험 정책과 내용의 끊임없는 변화와 조정으로 인해 사냥망에서 제공하는 위 정보는 참고용으로만 제공된다. 이의가 있으면 권위 부서에서 발표한 내용을 기준으로 하십시오!
다음 무료 검토 자료: 202 1 하반기에는 시스템 건축가가 시험을 보기 전에 몇 페이지가 있어야 합니다.
형식: PDF 크기: 7486.74 KB. 2022 년 하반기 정보안전엔지니어 시험 전 몇 페이지.
형식: DO 크기: 79. 19KB
자격증 시험에 대해 궁금한 점이 있다면, 시험점 내용을 어떻게 요약해야 할지, 현지 응시정책을 모르는 경우, 맨 아래를 클릭하여 사냥시험망을 문의하고, 복습 자료를 무료로 받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자격증, 자격증, 자격증, 자격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