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백 (70 1 2 월 28-762), 자태백, 당대 시인은' 시선' 으로 불리며 가장 위대한 낭만주의 시인이다. 한족, 서역 단편엽성 (현재 키르기스스탄 토크마크) 에서 태어나 5 살 때 아버지와 함께 건남성 면주 (브라질 현) 창륭현 (7 12 년 창명현, 현재 쓰촨 면양강유시 청련향), 조상의 산서현 계승현 (현재 간숙평) 그의 아버지 이각, 둘째 아들 (버진, 자연), 한 여자 (평양) 가 있다. 시존세 1000 여 곡, 대표작으로는' 촉도난',' 행로난',' 꿈속 천목산',' 강',' 이태백기' 등 전세작이 있다. 762 년 안후이에서 6 1 을 일기로 사망했습니다. 그 묘는 안후이에 바르고, 쓰촨 강유, 후베이 안루에는 기념관이 있다.
중국어 이름: 이백
이백
별명: 이태백, 청련거사.
국적: 중국.
민족: 한족
출생지: 쓰촨 성 강유시 검남성 면주 창륭현.
생년월일: 70 1 2 월 28 일.
사망 날짜: 762 년.
직업: 시인
신앙: 도교
주요 업적: 고대의 적극적인 낭만주의 문학의 최고봉을 창조하였다.
당시의 번영 발전을 위해 새로운 국면을 열다.
선인의 전통을 계승하여 독특한 풍격을 형성한다고 비판한다.
창법과 7 대 기적은 후세 사람들이 따라잡을 수 없는 높이에 이르렀다.
중국 고전시의 황금시대를 열다.
대표작:' 촉중 난행',' 행길이 어렵다',' 망루산 폭포',' 꿈속 천목산' 등.
서량왕 이영-이신-이씨는 북위 홍농총독-이희 (당고조의 증조부) 1 1 1 이천희-천잠감자
이백 (70 1-762), 자태백, 일명' 신선' 은 성당의 가장 걸출한 시인으로, 중국 문학사에 이어 굴원에 이어 또 한 명의 위대한 낭만주의 시인이다. 그와 현실주의 시인 두보는' 두리' 라고 불린다. 그의 본적은 산시 계승 (오늘 간쑤 천수 근처) 에 있었고, 그의 조상은 수말에서 범죄로 중앙아시아로 이주했다. 그는 중앙아시아의 깨진 나뭇잎 속에서 태어났다. 다섯 살 때 아버지와 함께 쓰촨 장명현 청련향으로 이사갔기 때문에 청련거사로 불렸다. 이백 자신은 시 한 편에 썼다. "산서인, 원적 산서, 초창기 한장, 천지에 공을 세웠다. 시 속의 서인은 이백의 본적, 즉 오늘 간쑤의 진안동을 가리킨다. 그의 조상은 한나라의 변방 장군이다. 이백은' 비장군' 이광의 25 대 손으로서 서한 이릉 북주 이서안 수나라 이목씨의 후예라고 생각하는 학자들이 있다. 이백은 생전에 확실히 자신의 먼 조상이 이광임을 인정했다. 이백은 다섯 살쯤 아버지와 함께 면주 (현재 쓰촨 강유시) 장명현 청련향으로 이사했고, 이백은 그곳에서 자라서 청련거사가 되었다. 이백은 강유에서 10 여 년을 보낸 후 줄곧 전국 각지를 여행하며 벼슬을 하고 있다. 이백의 시는 아름답고 우아하며 예술적 성취가 매우 높다. 그는 조국의 산수와 아름다운 자연 풍경을 노래하며, 풍격이 분방하고 청려하며 낭만주의 정신이 충만하여 내용과 예술의 완벽한 통일을 이루며,' 시선' 이라고 불리며, 그 시는 산수를 묘사하고 내면의 감정을 표현하는 것을 위주로 한다. 이백의 시는' 필낙진 비바람, 시 울귀신' 의 예술적 매력을 지니고 있는데, 이것도 그의 시에서 가장 선명한 예술적 특징이다. 이백의 시는 자기표현과 주관적인 서정이 충만하고, 감정의 표현은 모든 것을 압도하는 기세를 가지고 있다. 그와 두보는' 대두리' (이상은과 두목은' 소두리' 라고 불림) 라고 불린다. 이백의 시에서는 상상력, 과장, 비유, 의인화 등의 수법을 종합하여 판타지, 장엄함, 감동적인 의경을 만들어 내는 것이 이백의 낭만주의 시가 호매분방하고 불후의 느낌을 주는 이유이다. 이백의 시는 후세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중당의 한유, 맹교, 이하, 송대의 수시, 육유, 신기제, 명청의 고계, 양신, 공자진은 모두 이백시의 큰 영향을 받았다. 이백은 창륭현 (7 12 가 창명현으로 개명되어 현재 쓰촨 성 면양시 강유시 청련향) 에서 태어났고 장안 원년은 건남성 면주 (브라질 현) 에 속한다. 또 다른 설법은 그의 아버지가 중원에서 서역의 종엽성 (현재 키르기스스탄 토크마크) 에서 태어났고, 4 살 때 또 남성 면주 창롱현 (현재 쓰촨 성 강유시) 으로 이주했다는 것이다. 그 아버지 이각의 생애 사적은 알려져 있지 않다. 이백은 성당 () 에서 태어나 수서 () 와 인감 () 에서 태어났다.
그는 일생의 대부분을 로밍에서 보내며 중국의 대부분을 돌아다녔다. 스물다섯 살, 홀로 쓰촨 를 떠나 광범위하게 유랑하기 시작했다. 남부터 동정강까지, 동지월주, 안루 (오늘 호북성 안육시), 영산 (오늘 호북성 광수시). 그는 사방을 돌아다니며 친구를 널리 사귀고 유명인을 방문하기를 바라며 소개를 받고 일거에 승진하여 자신의 정치적 이상과 포부를 실현하였다. 그러나, 10 년 동안 떠돌아다녔지만, 나는 아무것도 이루지 못했다. 북상 태원, 장안 (오늘 산시안), 동쪽에서 제나라, 루, 산둥 임성 (오늘 산둥 지닝) 에 계속 거주하고 있다. 이때 그는 이미 많은 유명인을 사귀어 많은 훌륭한 시를 창작했다. 이백은 시험에 가서 벼슬을 하고 싶지 않다. 그는 자신의 재능에 의지하여 다른 사람의 추천을 통해 벼슬길에 오르기를 바라지만, 시종 아무도 인정하지 않는다. 그는 동시대의 유명 인물인 한경주와 함께 자신을 소개하는 책을 한 권 썼지만 답장을 받지 못했다. 천보 원년 (742 년) 까지, 도사 오윤의 추천으로 이백은 장안바이한림으로 불려 문장 명성을 떨쳤다. 이백초는 그의 재능으로 당현종의 인정을 받았지만, 나중에는 달관 귀인과 만날 수 없었다. 북경에서 겨우 3 년을 머물렀는데, 그는 그의 관직을 포기하고 그의 유랑 생활을 계속했다. 안사의 난란 이듬해 (756) 에 그는 화가 나서 왕용막부 이림에 합류했다. 불행히도 왕용과 소종은 황위를 쟁탈했다. 패배한 후 이백은 야랑 (오늘 구이저우) 으로 끌려가 귀양되어 도중에 사면을 받아' 일찍 백제성을 보내다' 라고 적었다. 만년에 동남을 떠돌아다니며 당도현령인 리 일가의 숙조카에게 투항하여, 얼마 지나지 않아 세상을 떠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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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백은 일생 동안 공명을 나타내지 않았지만, 높은 기대를 가지고 있다. 그는 옷 권세 있는 사람을 경멸하고, 정치권력 중심의 등급질서를 거리낌 없이 조롱하고, 정치부패 현상을 비판하며, 대담하게 반항하는 자세로 성당 문화의 영웅적 기개를 발양하였다. 이백의 반강권 사상은 그 생활 실천이 풍부함에 따라 점점 자각되고 성숙해지고 있다. 초기에는 주로' 자강불식, 비인간' 과' 광광광제후들' 의 평등요구에 나타나 있었다. 그가 시에서 말했듯이,' 나는 장안에서 취했고, 오왕칠공공은 술 한 잔을 마셨다' 고 말했다. 영기 앞에서 낭만정신은 다른 사람 뒤에 떨어질 것이다! " ("유야랑이 판관신을 증정하다") "구주를 격려하고, 조수를 하고, 풋풋하고 무지하다." ("옥주전자송송") 그는 때때로 권세 있는 사람을 경멸하는 호언장담을 한다. 예를 들면, "김백옥이 노래를 사서 웃고, 술에 취해 달달 경왕후" ("세월을 회상하다", "군원에 입대하다") 등이다. 그러나 그는 주로 내면의 자존심을 표현했다. 고위권력그룹의 실제 상황에 대한 이해로 그는 옷감과 달관 귀인의 대립을 더욱 폭로했다. "주영이 노래를 사서 웃고, 인재를 낭비한다." " ("고풍" 제 15 회) "오소새, 구귤. "이백 사진
("고풍" 제 39 조) 황제를 아첨하여 권력을 훔치는 사람들의 추악한 행위는 매우 우습다. "큰 수레가 먼지를 날리고, 오후 정자가 어둡다. 중국은 황금보다 비싸고 연운은 방을 열었다. 하혜화는 닭싸움이라는 칭호를 받았다. 콧속이 마르자 행인은 겁이 났다. 세상에 귀옹이 없으니, 누가 요와 지혜를 알겠는가! 클릭합니다 "몽등천목산" 에서 그는 가장 큰 소리로 외쳤다. "아, 내가 어떻게 정직한 얼굴을 결코 얻지 못할 고위 관리들에게 무릎을 꿇을 수 있을까!" " 이백시에서 이 예술이 개괄하는 의미는 두보의 명구' 주문주육냄새, 길의 시신이 얼어죽는다' ('경부터 봉현영오백자') 만큼 중요하다. 천보말년에 악화되는 정국에서 이백은 반권자와 광범위한 사회 비판을 연결시켰다. 예를 들어' 12 한야답왕' 은 쓰러진 선현을 위해 용감하게 싸웠을 뿐만 아니라 조정에 대한 실망과 경멸을 표했다. 이서아 북해가 없었다면 어디서 온 영기가 있었을까? 배상서 () 를 보지 않고, 토묘 () 에 쑥갓이 3 피트나 된다. 소년은 일찌감치 오호에 가고 싶었는데, 이곳을 보면 종정을 용서해 주었다. 이백은' 서감 채사치형'' 고풍' 51 곡' 망원해' 등 시에서 현종 본인을 풍자하는 방식으로 날카로운 질책까지 했다. 요컨대, 그는 당시 중의 반강권 주제를 남김없이 통쾌한 지경까지 발전시켰다고 할 수 있다. 임화는 이백이 "수십 년 동안 객거했고, 하루도 그 색깔을 잃지 않았다" 고 말했다. 절대 권력자에게 굴복하지 않고 자기 존엄성을 위해 용감하게 항쟁하는 이런 의식은 위진 이래 개인의 가치를 중시하는 중요한 내용이자 힘과 품격을 중시하는 전통이다. 바로 새로운 역사적 조건 하에서 이백은 이 우수한 전통을 계승하고 발양하여 시단의 스타가 되었다. 이백의 시사 가곡은 생활에 대한 열정으로 가득 차 있다. 그의 시는 종종 들판의 동취로 가득 차 있다. 예를 들면, "두 사람은 서로 사랑하고, 한 잔씩 한 잔." " 술에 취해 잠을 자려고 명나라 피아노를 안으려 한다. "("산속의 연인 ")" 소매 길이, 가볍고 싶어, 한중 취춤. 금포를 걸치고, 나는 취해서 엎드려 잤다. "("수년 방군 입대 ") 인생은 짙은 독주처럼 시인을 도취시켰다. 물론, 그렇다고 인생에 슬픔과 고통이 없다는 뜻은 아니지만, 시인의 낙관주의는 그가 자신의 우환 의식을 초월하고 극복할 수 있을 만큼 충분하다. 소위 "인생은 감상적인가? 그리고 술을 마시고 계단을 오르다' ('양원의 노래'),' 취자시치',' 눈물 비석을 보지 않는다' ('양양곡' 4) 는 그의 무단결근 심리상태를 묘사한 것이다. 그는 외로움과 외로움에 결코 만족하지 않는다. 예를 들어 명월을 독음하는 것은 생명력 넘치는 시인만이 이렇게 기발한 생각을 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고독, 외로움, 외로움, 외로움, 외로움) 그는' 짧은 노래행' 을 한 곡 가지고 있는데, 구상은' 육룡을 이기고 싶다, 차로 돌아가 부상을 걸어라' 는 것이다. 북두칠성의 도움으로 모든 용은 그들에게 술 한 잔을 마시라고 권했다. 그래서 그들은 모두 잠이 들어 정신을 차리지 못했다. 부귀는 네가 원하는 것이 아니다. 너는 노년에 있다. " 노인의 한숨은 없다. 오히려' 권주' 의 천진한 상상으로 삶에 대한 무한한 애착을 표현하며 순수한 맛으로 저속한 생활에 잠긴 아름다운 인간성에 호소해 영원한 매력을 얻는다. 이백은 자연에 대한 강한 감정을 가지고 있으며, 자신의 개성을 자연 경물에 잘 녹여 그의 산수와 계곡을 이상화하는 색채를 가지고 있다. 그는' 해돋이' 시에서 "나는 큰 덩어리를 포함할 것이다. 나는 고귀하고 동제할 것이다." 라고 말했다. 그는 또 "양춘은 나에게 담배를 피우라고 하고, 대휴가는 내가 문장 가져간다" 고 말했다. 이백은 영웅적인 기개가 있어 순결하고 고상한 심경을 추구한다. 이런 각기 다른 인격 측면도 그의 산수 경지의 두 가지 유형을 형성했다. 하나는 웅장한 산천에서 힘의 아름다움과 동정의 아름다움을 돋보이게 하고, 장엄한 경지에서 자신의 호정을 토로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또 다른 종류는 맑은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데 관심이 있고, 아름다운 경지에서 순진무구한 감정을 표현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예를 들어, 그가 쓴 황하, 장강이 울부짖는 펜티엄: "황하의 물이 어떻게 천계를 벗어나 바다로 들어가는지, 영원히 돌아오지 않는다." ("술에 들어가다"); "황하만리만터치 산, 소용돌이 허브가 진 광산으로 ... djinn 이 울부짖으며 양산을 깨고 홍파 제트기가 동해 ('서악운대 노래 단추자') 를 쏘았다. "나는 올라갔다. 나는 세계를 종람하고, 막막한 큰 강은 갈 수 없다. " 바람은 황운 수백 리를 불고, 설봉백은 구중류 (루산 어사루 서주의 노래) 포세이동은 음풍에 갔고, 파도는 천문석벽을 때렸다. 8 월의 저장은 어떻게 되었나요? 타오 사이 산 눈 "(hengjiang 단어). 그의 작품 속의 산봉우리는 우뚝 솟아 가파르다. "가장 높은 절벽은 하늘 아래 1 피트에 불과하고, 건조한 소나무는 절벽 표면에서 고개를 숙인다." ("촉도난") 천국으로 가는 직선에서, 그것의 정상은 천국으로 들어가고, 5 개의 성봉은 중국을 가로지르는 그림자를 던진다. 옥상 만 팔천 피트, 마침 여기서 동남 ('천목산 몽든') 으로 돌기 시작했다. 그는 가슴속의 영웅주의로 산천에 숭고한 미감을 부여했다. 대자연의 위대한 힘에 대한 그의 찬미도 멀리 내다보고 꾸준하게 추구하는 인생 이상에 대한 예찬이다. 비범한 자연 이미지와 자랑스러운 영웅적 성격이 하나가 되었다. 동시에 이백은 의경이 청려한 산수시를 많이 썼다. 예를 들어, "사람들은 달을 돌고, 배는 공중에 떠다닌다" ("오왕산인 위만을 왕궁으로 돌려보내라"); \ "사람들은 바다 달 을 타고, 돛은 호수 중천에 떨어진다 ("양지 동생 긴 여행 포양 시마 왼쪽 "); 달은 청산과 함께 돌고, 청산은 흐르는 물이다. 은하수에 있는 것처럼 운림의 그윽함 ('달야강 행보 추이 원외종지') 을 느낀다. 금릉은 밤이 고요하고 서방 오악만 본다. 백운영수는 공성을 흔들고, 백로 방울은 가을달 ('금릉성서루월') 이다. 이 시들은 명료하고 순수하기로 유명하다. 이백의 산수시는 자연 풍모에 대한 현실적인 묘사라기 보다는 시인의 개성에 따라 개조하고 이상화한 그림이다. 그는 단지 전체적인 기세나 분위기를 파악하려 하고, 갑작스러운 시끌벅적한 기초 위에 잉크를 뿌리고, 구체적인 세부 사항을 무시하며, 심지어 풍경의 시각적 이동 순서조차도 신경 쓰지 않는 경우가 많다. 이백의 산수시는 빈틈이 없고 서정적이다. 그는 산수와 특정 감정을 융합하는 데 능하며,' 경' 의 상황과' 정' 의 특성 사이에는' 동형 상호감' 의 미묘한 관계가 있다. 예를 들어, 친구를 배웅한다: 만리장성 북쪽은 파란 산맥이고, 성동은 하얀 수선이다. 여기서 우리는 서로 작별을 고하고, 너는 아버지를 잃은 것처럼 바람에 흩날리며 먼 길을 간다. 뜬구름은 유자와 같고, 방랑하는 것을 좋아하고, 석양은 천천히 산을 내려와서 미련이 있는 것 같다. 그의 손을 한 번 휘두르며 이별을 하고, 말을 탄 친구는 그를 멀리 태우고 긴 바람을 쐬며 떠나는 것을 아쉬워하는 것 같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이별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시 속의' 뜬구름' 과' 석양' 은 눈의 전망이자 고시에서 특정 감정 내용을 지닌 구상상이다. 나그네가 떠나면 뜬구름처럼 되기 때문에 석양처럼 작별을 고하고 흔적을 남기지 않는다는 뜻이다. 또 "구름은 푸른 해석으로 돌아가고, 기러기는 푸른 하늘이 없다. 클릭합니다 처음 두 문장은 계절과 시간뿐만 아니라' 구름',' 기러기' 의 이미지로도 이별과 여행을 가리킨다. 또한 "때로는 흰 구름이 떠오르고 하늘이 펼쳐진다. "하지만 내 마음속에서, 나는 모든 행복에 감사한다." ("남산송 은둔자") "오, 동쪽으로 흐르는 이 강에 대해 물어봐라. 친구의 사랑보다 더 멀리 갈 수 있을까!" " ("남경 일술집 이별"), "석휘가 물마다, 푸른 물결이 출렁이고, 흩날리다" ("남양청천천 유람") 등등. 이백의 자유해방의 사상정서와 평화민화 성향의 인격도 그로 하여금 사회생활의 각종 인성미를 더 깊이 발굴할 수 있게 하였다. 여기에 조용한 생활에 대한 동경이 있다. 예를 들면' 자정 오가' 제 3 부: 초승달이 수도 상공에 걸려 있고, 만자루의 세탁망치가 두드린다. 가을바람이 불어오는 쉬운 소리가 집집마다 변두리를 지키는 사람을 기억한다. 국경전쟁은 언제 진정되고, 남편은 언제 원정을 끝낼까. 노동생활에 대한 찬사가 있다.' 추민들의 노래' 14:' 불은 천지를 비추고, 붉은 별은 도처에 널려 있다. 낭랑한 달밤, 곡동한천. " 이 모든 시들은 예외 없이 이상적인 광륜으로 일상생활의 주제를 시적인 풍채로 빛나게 한다. 이백은 확실히 중국 시인 중의 선두주자이다. 이 위대한 방랑자는 그의 두 발과 시적인 펜으로 당나라의 풍경을 풍요롭게 했다. 그는 Sturm und drang 을 쓸어 버렸고, 그 후 동정의 연기, 적벽의 풍운, 촉도의 유인원, 호탕한 강이 단번에 날아갔다. 시에서 시인은 하늘의 구름처럼 영리하고 호쾌하다. 그는 팔극 사이를 배회하며 들판을 질주하는 준마처럼 자유롭게 질주했다. 시에서 시인은 세속적인 먼지를 쓸어버리고 자신의 불후의 자세를 완전히 회복했다. 위, 그는 녹색의 허공, 아래, 노란 봄을 찾았다. 그의 낭만, 광기, 사랑과 증오, 외로움과 고통, 꿈과 각성, 영웅주의와 유랑은 모두 극한에 이르렀다. 그의 시가 창작은 강한 주관적인 색채를 띠고 있으며, 주로 그가 영웅적인 기개와 격앙된 감정을 중시하는 것으로, 객관적인 사물과 구체적인 시간을 상세히 묘사하는 경우는 거의 없다. 소탈한 기질, 독립된 인격, 쉽게 만지고 폭발하는 강렬한 감정이 이백의 서정적 풍격의 뚜렷한 특징을 형성했다. 그는 자주 폭발하는데, 일단 감정이 자극되면 무절제하게 튀어나온다. 마치 하늘의 허리케인, 넘친 화산과 같다. 그의 상상력은 이상하고, 자주 심상치 않은 연관이 있으며, 감정의 흐름에 따라 변한다. (참고: 이백시' 친구를 배웅하다',' 독음명월' 이 상하이 6 학년 다음 학기 제 17 과로 뽑혔다.
가족 구성원의 이 단락을 편집하다
양친
《구당서》에 따르면 이백의 아버지 이름은 이각으로 성수로 임명되었다. 엄마, 기록이 없어요.
부인
이백은 평생 네 명의 아내가 있다. 1 허, 기혼 아내, 허손녀 2 유, 헤어지고 3 동로 동거하는 가족 4. 종, 마지막 부인, 종초과 손녀의 첫 번째 부인은 기원 727 년 이백이 후베이 양양에서 친구 맹호연과 어깨를 스쳐 지나갔을 때의 한 줌이다.
, 전 총리 허의 손녀와 결혼했는데, 사실 아직 결혼하지 않은 것은 사위가 되는 것이다. 이백은 결혼 후 10 년 동안 시아버지의 집에서 살았기 때문에 다른 사람의 취향에 의지하여 그를 매우 우울하게 만들었고, 다른 일을 궁리할 마음이 전혀 없었다. 이백의 첫 결혼이다. 아마도 그는 여전히 책임감 있는 태도로 대했을 것이며, 결혼 후 한 남자와 여자, 두 아들이 있었다는 것을 보면 쌍방의 결혼 생활은 여전히 조화롭다. 그의 아들의 이름: 버진, (소월노); 여자 이름: 평양. 서기 738 년에 서씨는 세상을 떠났다. 두 번째 아내인 기원 739 년, 첫 결혼 후 12 년, 즉 그녀가 죽은 지 1 년 만에 이백은 유라는 여자와 결혼했다. 얼마 지나지 않아 유씨가 이백을 업신여겼기 때문에 이백은 화가 나서 떠났다. 세 번째 아내인 기원 745 년에 이백은 산둥 모 도시로 임명되어 현지 여자와 결혼했다. 이때 이백강은 수도 장안에서 나와 금은보물과 두보 한 봉지를 메고 하남 상구를 거쳐 오랫동안 머물렀다. 그들 둘과 헤어진 후 이백은 스스로 태산에 가서 도사를 찾아 임성을 지나 이 여자를 만났고, 두 사람은 한 박자에 딱 맞았다. 이백의 이 부인은 그에게 아들을 낳았고, 이백은 산둥 여주에서 대량의 토지 부동산을 샀다. 그 후, 그는 방랑 생활에서 이 토지들을 아내에게 모두 주었다. 이백은 아내를 매우 신뢰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불행히도 이 아내는 결혼한 지 5 년 만에 세상을 떠났다. 네 번째 아내, 재상 종초과의 손녀, 기원 744 년 이백이 하남 개봉에서 무측천과 만났을 때 꽤 풍류였다. 이백은 양원에서 술에 취했다고 하는데, 그의 시는 대단하다. 그래서 벽에 유명한 시구' 양원의 시' 를 썼다. 글을 다 쓴 후, 그는 구석구석을 찾아 오줌을 누고, 그 후에 긴 셔츠를 들고 갔을지도 모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떠난 지 얼마 되지 않아 종부부는 하인을 데리고 이곳에 왔다. 그들이 이 시를 보았을 때, 오래도록 마음을 놓을 수 없었다. 그냥 liangyuan 사람들이 보고, 청소 하려고, zong 은 문지르지 말 것을 요구했다, 이 벽을 사기 위해 큰 가격을 보냈다. 그래서 "벽을 사기 위해 천 달러" 라는 이야기를 남겼습니다. 많은 역사서 기록에서 이 종사는 재색을 겸비한 부인으로 묘사되어 있으며, 이 스승의 아름다움은 충실한 도교 신자이기도 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백은 뜻이 같다고 할 수 있다. 이백은 이림 사건으로 감옥에 수감되어 야랑을 배정받았을 때 종씨도 여러 차례 구조하여 두 사람은 다시는 만나지 못했다. 이백은 그의 마지막 아내 종실을 좋아해서 아내에 대한 그리움을 표현하기 위해' 대대로' 시를 한 편 쓴 적이 있다.
어린이
장남 버친은 서씨에서 태어나 30 년 후 이백이 세상을 떠났다. 장녀 평양은 허씨에서 태어나 결혼 후 세상을 떠났다. 둘째 아들은 타고난 것이다. 이백은 동쪽 기슭에서 한 여자를 낳았고, 이때부터 자취를 감추었다.
이 전기를 편집하다
젊고 유망하다
소년 시절에 이백은 공부의 범위가 매우 넓었다. 유교 경전과 고대 문사 명작 외에도 그는 백가의 책을 훑어보며' 선검사' (한' 경주서') 가 되었다. 그는 당시 유행했던 도교를 믿고 산림에 은거하고 선학도를 구하는 것을 좋아했다. 동시에, 그는 "엄관설을 배우고 황제의 술을 구하며 황제의 지혜를 다투어야 한다" 는 정치적 포부를 가지고 있다. 그는 기꺼이 그를 보좌하고, 전 세계를 크게 하고, 해현을 경으로 만들려고 한다. "("다수산다맹소부 조서 "). 한편으로는 세속을 초월한 은둔자 신선이 되어야 하고, 한편으로는 군주의 시랑이 되어야 하며, 출세와 입세 사이의 모순을 형성해야 한다. 그러나 적극적으로 입세하고, 국우민을 걱정하는 것은 그의 일생사상의 주류이자 그의 작품 진보의 사상의 기초이다. 이백청년기 촉중에서 지은 시는 거의 보존되지 않지만,' 유람도사',' 아미산월가' 등 문장 들은 뛰어난 재능을 보였다.
친척에게 작별을 고하고 먼 길을 가다.
개원 13 년 (기원 725 년), 이백이 출사촉국 () 은 "검을 남겨 나라를 보고하고, 친족을 떠나 먼 여행을 한다" 고 말했다. 그가 배를 타고 협곡을 나와 강을 따라 표류하자 고향의 산들은 점점 몰락해 갔다. 삼협에서 흘러나온 물만이 그를 따라 그의 배를 밀며 그를 낯설고 먼 도시로 보냈다. 태백은 선명한 색조도를 만든다.
막 장안에 들어섰다.
그는 이런 나라에 사는 것이 평범하지 않다는 것을 깊이 느끼고 자부심을 느꼈다. 그러나 이 번영제국의 부패 요인을 생각하면 다시 한 번 그의 숭고한 정서를 타격했다. 이백은 장안에 입성한 후 장웨이를 만나 그를 통해 진공주에게 시 한 수를 선물했다. 마지막 두 문장은 "사람이 적을 때 태후가 만나야 한다" 고 말하는데, 바로 그녀의 깨달음을 기원하는 것이다. 이백은 또' 송경' 이라는 시에서 자신의 처지가 매우 어려워서 그를 법원에 소개하여 임직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그래서 그는 지배 계급의 상층부에 단계적으로 접근했다. 이백은 이번에도 장안에서 무엇을 만났습니까? 이백은 한때 자극궁에 갔었는데, 뜻밖에도 그곳에서 무엇을 만났을까. 그는 이미 무슨 오래된 시를 읽었다. 이번에 그를 만났을 때, 그는 자연스럽게 곧 다가와 영접하고 소매 속에 시집 한 권을 올렸다. 어찌 촉도난과 오칠곡을 매우 좋아하겠는가, 허리띠에 달린 성딱정벌레를 떼어내어 이백을 데리고 나가서 술을 마시게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이백의 아름다운 시구와 우아한 풍채에 어찌 놀라는가, 연달아 말했다. "당신은 하얀 진싱 하나를 가지고 세상에 내려온 것입니까?" " 1 년이 지났는데도 이백은 장안에 손님으로 있어, 말을 타고 부임할 기회가 없다. 그의 기분은 좀 우울하다. 친한 친구는 진심으로 그를 청산태양 아래 한적한 곳에 살도록 초대했지만 이백은 갈 생각이 없었다. 이번에 장안에 가서 공립업의 이상을 안고 있지만 찾을 곳이 없어 이백이 실망하고 분개했다. 내가 왕공의 집 앞에 가서 그를 만나니, 나는 매우 불만이다. 나는 단지 "가기 어렵다, 돌아와라" 는 한숨을 내쉬고 장안을 떠났다.
돈을 갚다
42 세인 이백은 당현종의 여동생 유진공주 (도사 오윤이 소개한 것으로 알려짐) 에게 장안으로 추천했다. 당현종은 이백의 재능을 높이 평가하며 그에게 매우 예의 바르게 대한다. 이' 초당집서' 는 "물러나서 안부를 묻자" 며 "진한 () 시대의' 상산 사걸' 중의 하나" 라고 말했다. "칠보 침대에 밥을 주고 어수가 밥을 떠먹게 하다." 。 그러나 당현종은 그에게 한림을 경배하고 자신의 문학 시종이 되라고 요구했다. 3 년 후 당현종에게' 돈을 갚다' 고 했다. 이백의 사진
장안에서 생활한 3 년 동안 이백은 북한의 각종 부패와 어둠을 더 잘 알게 되었다. 당현종에 의해' 돈을 갚다' 는 것은 이백정치생애의 분수령이다. 천보원년 (기원 742 년) 은 공주와 호로부터 칭찬을 받아 현종이 이백의 시를 읽고 매우 탄복하여 이백의 입궁을 불렀다. 이백이 궁전에 입궁한 날 현종이 내려와 그를 맞이하며 말했다. "칠보 침대 앞에서 밥을 주고 스스로 떠요." 현종은 당대의 사무를 물었고, 이백은 자신의 반생 학습과 사회에 대한 장기적인 관찰에 근거하여 심사숙고한 대답을 했다. 현종은 크게 칭찬하여 즉시 이백이 한림을 숭배하게 했다. 그의 일은 공고를 작성하고 황제와 동행하는 것이다. 현종은 연회를 베풀거나 소풍을 갈 때마다 이백의 시종에게 그의 민첩한 시 재능을 이용하여 즉석에서 시를 짓도록 명령했다. 공덕록은 아니지만, 그 말을 후세 사람들에게 전해 주고, 거드름을 피우며 사람들에게 자랑한다. 이백이 이렇게 현종의 총애를 받아서 동료들은 모두 부러워하지만, 이로 인해 질투하는 사람도 있다. 이백은 장안에 있을 때 한림을 경배하고 왕을 모시고 있을 뿐만 아니라 장안을 산책하기도 했다. 그는 국가의 번영에 깊은 위기가 있다는 것을 발견했다. 바로 독단적인 환관과 황제와 가장 가까운 오만한 외척이었다. 그들은 먹구름처럼 장안과 중국 상공에 뒤덮여 이백에게 강한 억압감을 주었다. 한편 이백의 방탕한 행위는 한림학사 장담의 비방을 받아 두 사람 사이에 약간의 겨자가 생겼다. 이백은 국가사무의 부패와 동료의 비방에 깊은 감동을 받았다. 그는' 한림연구, 담화, 증사' 한 곡을 써서 귀산의 뜻을 표했다. 이때 이백이 금을 돌려받을 줄은 생각지도 못했는데, 의외인 것 같다. 이번에는 이백이 뭔가 부적절한 말을 한 것 같다.
이백시의 사상 내용
이상을 구가하여 비분을 토로하다. 이백은 자신을 비범하고 탈속적인 인재로 여기고, "정성을 다해 다스리고, 전 세계를 크게 하고, 해군청을 맑게 한다" 는 업적을 자랑하며, 평생 빈곤 구제를 확고히 추구하고, 국가의 이상을 안정시킨다. 그는 가문으로 높은 봉급을 받는 권세자들에게 강한 경멸을 보이며 도도하고 불굴의 성격을 보였다. 그는 봉건 등급 제도를 경멸하고, 아첨하는 것을 원하지 않으며, 풍습과 함께 침몰하는 것을 하찮게 여긴다. 현실의 어둠이 그의 이상을 환멸시켰고, 그는 봉건 윤리 등급 제도의 족쇄에 질식했다. 그는 개성의 자유와 해방을 갈망하기 때문에, 그는 일종의 거칠고 얽매이지 않는 생활 태도를 취하여 족쇄에서 벗어나 자유를 쟁취하였다. 그 표현 방식은 마음껏 폭음하고 미친 소리로 노래하며 선학도를 구하는 것이다. 그러나 술은 근심을 풀 수 없고, 신선은 더욱 공허하다. 그들이 아름다운 자연을 찬양하는 것은 이상적인 기탁과 자유의 화신이다. 아미산 화산 여산 태산 황산 등. 그의 작품에는 운무와 시냇물이 가득한 웅장한 작품들이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의 글 아래 펜티엄한 황허, 용솟음치는 장강이 모든 것을 휩쓸었다. 시인의 불요불굴의 성격과 속박을 깨뜨리려는 강한 소망을 표현했다. 현실을 폭로하고 시정을 비난하는 것은 이백의 사회에 대한 분노항쟁이자 반항 정신의 중요한 표현이다. 그는 현종의 큰 기쁨, 궁핍한 병사를 반대하여 사람이 아니라는 것을 폭로하여 인민의 병사들이 헛되이 희생하게 했다. 현종의 오만함 때문에 환관의 권력은 뜨겁다 ... 정강에 대한 분석과 유연의 들판에서 관찰함으로써 이백은 시인에게 예민했고, 그와 두보는 당시 재난을 가장 먼저 드러낸 시인이었다. 안사의 난' 이 터져 그의 애국 열정이 승화되어 소장원을 이용하는 모순에서 벗어났다. 그의 반항적인 성격과 반항정신은 깊은 애국적 내포를 가지고 있으며, 사회적 의의와 시대적 특징이 풍부하다. 감정이 기복이 심하고 모순으로 가득 차 있는데, 그는 숭고한 면도 있고 저속하고 비천한 면도 있다. 그의 이상과 자유는 산속, 선경, 취생몽사의 고향에서만 찾을 수 있다. 그래서 그는' 입주',' 강상음',' 향양의 노래' 등 시에서 봉건사회의 강직하고 교만하고 사치스러운 문인 가운데 꿈, 시기 적절한 즐거움, 만물과의 조화, 현실 도피 등 부정적인 생각을 드러냈다.
이백시의 예술적 업적
이백은 성당 시대에 살고 있다. 그는 성격이 호쾌하여 조국의 산과 물을 사랑한다. 그는 대강남북을 두루 돌아다니며 명산대천을 찬양하는 장려한 시편을 많이 썼다. 그의 시는 호방하고, 신선하고 단아하며, 상상력이 풍부하고, 의경이 아름답고, 언어가 경쾌하다. 사람들은 그를 "시인 요정" 이라고 부른다. 이백의 시사가부는 전형적인 낭만주의 정신뿐만 아니라 이미지 형성, 소재 섭취, 이백흥시 가부화면의 장르 선택도 포함한다.
각종 예술 수법의 선택과 운용은 모두 전형적인 낭만주의 예술적 특징을 가지고 있다. 이백은 시에서 자신을 성공적으로 빚고, 자신을 강하게 표현하고, 서정적 주인공의 독특한 개성을 부각시켰기 때문에, 그의 시는 뚜렷한 낭만주의 특색을 가지고 있다. 그는 장엄한 이미지로 자신을 표현하고, 시에서 숨기지 않고, 자제하지 않고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며,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기를 좋아한다. 호방함은 이백시의 주요 특징이다. 사상적 성격과 재능의 요소 외에도 이백시가 사용하는 예술표현 수법과 장르 구조도 그 풍격이 호방하고 우아한 중요한 원인이다. 상상력에 잘 의지하고, 주관객관은 이백시 낭만주의 예술 수법의 중요한 특징이다. 그의 상상력은 매우 풍부해서 거의 모든 문장 들이 상상력을 가지고 있고, 어떤 것은 심지어 통편에 다양한 상상력을 사용한다. 현실 사물, 자연 경관, 신화 전설, 역사적 전고, 환상은 모두 그가 상상했던 매체가 되었다. 그는 종종 상상력으로 시공간을 초월하고, 현실과 꿈, 선경을 얽히고, 자연과 인간 사회를 얽히고, 객관적인 현실을 재현한다. 그의 작품 속 이미지는 객관적 현실에 대한 직접적인 반영이 아니라 그의 내면의 주관적 세계와 예술의 진실의 외부화다. 이백시의 낭만주의의 예술 수법 중 하나는 의인과 비유를 교묘하게 결합시켜 사물과 공감하고, 사람과 비유하는 것이다. 이백시에서 또 다른 낭만주의의 예술수법은 사물의 어떤 특징을 잡고 현실 생활을 바탕으로 대담하게 상상하고 과장하는 것이다. 그의 과장은 상상을 초월할 뿐만 아니라, 항상 구체적 사물과 결합한다. 그렇게 자연스럽고 흔적이 드러나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렇게 대담하고 진실하며 믿음직하여 이미지를 부각시키고 감정을 강화하는 역할을 했다. 때때로 그는 과감한 과장과 선명한 대비를 결합하여 예술적 대비를 증가시켜 예술적 효과를 증강시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