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족 개황
수노, 나수, 무로, 미사포, 사니, 아시 등 우리 나라의 역사가 유구하고 문화가 오래된 민족 중 하나이다. 주로 운남, 쓰촨, 구이저우 3 성, 광서장족 자치구 북서부에 분포한다. 그 분포 형식은 대분산소거로, 주요 거주지로는 쓰촨 량산족 자치주, 운남 위초, 홍하니족 이족자치주, 구이저우 비제, 육판수가 있다. 2000 년 제 5 차 전국 인구조사 통계에 따르면 이족 인구는 7762286 명이다. 이어는 한티베트어계 티베트마어족 이어계에 속하며 여섯 가지 방언으로 나뉜다. 역사적으로 캡슐 문자라고 불리는 표의문자가 있는데, 어떤 사람들은 음절 문자라고 생각한다. 1975 년, 쓰촨' 이문 규범화 시범 방안' 을 제정하여 8 19 개 규범화, 쓰촨 량산족 자치주에 투입됐다.
이순신은 고대 창족이 장기 발전 과정에서 서남 원주민 부족과 끊임없이 융합하여 형성된 민족이다. 6,700 년 전, 서북 허황지역에 살던 고창족은 사방팔방으로 발전하기 시작했는데, 그 중 한 명은 조국의 남서쪽으로 헤엄쳐 갔다. 3000 여 년 전, 서남으로 여행한 이 고창인은 조국 서남에' 육이',' 칠창족',' 구면' 을 형성했다. 즉 사서에 자주 등장하는 이른바' 송악이',' 청창족',' 욕쿤',' 노침이다 고대 창족이 남서쪽으로 헤엄쳐 갔을 때, 서남에는 이미 두 개의 오래된 민족인 백포민족과 백월민족이 있었다. 고대 창족 은 남서쪽 에 도착한 후, 백푸, 백월 장기 잡거 융합 을 이해하고 백푸, 백월 의 남방 문화를 흡수했다. 위진 이후 쿤밍인과 연 (Pu) 의 융합이 현대인의 융합으로 발전했다. 한나라에서 육조까지 윈난동부, 구이저우 서부, 쓰촨 남부의 주요 주민은 중국 사적에서' 라오스인' 이라고 불리며, 때로는' 라오스인' 과' 일반인' 이 병행하기도 한다.
수당 이래 이족 선민 중에는 우만과 백만의 구분이 있었다. 우만은 쿤밍 부족에서 발전한 반면, 백만은 주로 노부 등 민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다른 민족과 융합되어 있다.
이순신의 선민은 장기적인 형성과 발전 과정에서 그 활동이 한때 윈난, 천, 구이저우성의 중심지대와 광시의 일부분에 널리 퍼져 있었으며, 그 핵심 지역은 3 성의 광대한 지역에 인접해야 한다.
이족 역사상 중요한 특징 중 하나는 노예 소유 제도를 장기간 유지하고 있다는 것이다. 기원전 2 세기 서한 전후 이족 선민 사회에는 유목 부족과 정착 농업 부족의 분열이 나타났다. 동한 () 에서 위진 () 에 이르기까지, 이족 선민들이 끊임없이 분화되어 쿤밍 부족이 푸 () 등 부족을 정복하는 기초 위에서 이미 원시 부족에서 노예 점유제로 전환하는 것을 기본적으로 완료했다는 것을 보여준다.
1930 년대에 몽사 조통은 육조 () 를 통일했고, 운남 이족 () 백족 선민 () 은 남조 노예제 정권을 세웠고, 통치센터는 서대리백족 자치주 () 에서 통치범위가 윈난동 (), 산시 (), 천남 () 에 이르렀으며, 기본적으로 이족 선민의 주요 분포 지역을 통제했다.
남조 노예제 왕조는 오랫동안 이족 선민 지역을 통치해 현지 노예제의 존재와 발전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당 2 년 (902 년), 남조 노예제 왕조의 붕괴는 이족 선민지역 노예제의 멸망을 의미하지 않는다. 송나라의 300 여 년 동안 룽 (이빈), 루 (), 리 (한원) 등의 이족 선민은 송나라와 대리정권의 투쟁에서 노예 경제가 상대적으로 번영했다. 이에 따라 노예 생산관계에 큰 부족이 작은 부족을 노예로 삼는 국면이 나타났다.
몽골 몽골 몽골 칸 제 3 년 (1253), 몽골 기병은 쓰촨 3 로로 나뉘어 이구를 거쳐 분열된 이구는 느슨한 반몽연맹을 형성하여 나인의 이름으로 통일되기 시작했다. 이에 따라 몽골 귀족들은 현지 이족에 대한 쟁탈을 강화하여 일부 변방 민족 지역에서 각 민족의 수장 세습직을 나누어 현지 인민을 통치하는 토스트 제도로 발전하였다. 1263 부터 1287 까지 악서, 서창, 평산, 대대, 소통, 위닝 등이 쉬운 토스트를 만들었다.
명나라 276 년 동안 땅은 수서 (대범하게), 무선 (위닝), 우몽 (소통), 망부 (진웅), 동천 (회택), 영녕 (서영), 마호 (평산) 에 걸쳐 있었다 상술한 등급 관계를 기초로 명대 수서, 건창, 우몽족의 토스트 제도는 여전히 노예제도의 상층건물이다.
강용 시대에 청나라는 이족 지역에서' 흙을 흐름으로 바꾸는' 정책을 실시하여 토스트, 무투, 노예주 세력을 크게 타격했다. 사회 생산력이 발전함에 따라 일부 지역은 비교적 빠르게 노예제도에서 봉건제로 전환했다.
사회경제학
신중국이 성립되기 전에 윈난 대부분 지역, 구이저우 일부 지역, 광서 전체 이족 지역을 포함해 토지 개인 사유제를 바탕으로 한 봉건 지주경제가 이미 절대 주도적 지위를 차지했으며, 실물지세는 지주가 소작농을 착취하는 주요 방식이다. 게다가, 소작농들은 일반적으로 추가 노동에 의해 착취당하고, 고용인 착취와 고리대금도 보편적이다. 일부 지역은 역사적인 이유로' 흙을 흐름으로 바꾸는' 과정에서 토스트를 보존하거나 원주민과 중소노예주를 많이 보존하기 때문에 봉건주의로의 전환은 시간이 오래 걸린다. 예를 들어 건륭 초년, 구이저우 위닝의 이순신은 여전히' 반노' 였다. 중화인민공화국이 성립될 때까지, 그들이 속한 민족은 여전히 일부 농노의 특징을 보존하고 있다. 노예주의 착취는 주로 실물 임대였지만, 여전히 다양한 정도로 노예제의 흔적이 존재한다. 당시 윈난무정, 록 권고, 홍해 남안 등지에는 아직도 많은 수족 토스트가 보존되어 있었지만, 사회생산성이 높아지면서 지주경제가 지주경제를 대체했다.
농업은 광대한 이족 지역의 주요 경제 부문으로, 농작물은 주로 옥수수 메밀 감자 밀 벼 보리 귀리 뿌리 등이 있다. 농기구는 주로 쟁기, 갈퀴, 괭이, 판괭이 등이 있다. 고원 지역은 인구가 적고 사료가 풍부하여 축산업을 발전시키기에 적합하며 주로 소, 말, 돼지, 양을 사육한다. 산림 자원과 산품 자원이 매우 풍부하다. 강과 호수에는 다양한 물고기와 수산물이 있다. 사냥, 채집 약재, 균류, 어업은 인민 경제 수입의 중요한 부분이 되었다. 수공업은 기본적으로 가정 부업으로 존재하며 주로 정기 장터 형식으로 상품교환을 한다.
이족 사회의 생산력은 오랫동안 낙후된 상태에 처해 있으며, 자급자족 경제가 주도적 지위를 차지하고 있다. 상품경제는 매우 발달하지 못했는데, 특히 주민지역에서는 소량의 가축, 곡물, 산품을 바늘, 실, 소금 등의 생활 필수품 대신 사용한다. "장사하는 것을 부끄럽게 여긴다" 는 관념이 줄곧 사람들의 사상을 주도하고 있다. 수족인의 관념에서 소와 양은 가장 값나가는 것으로, 빈부의 척도이자 한 사람 (또는 한 가족) 이 할 수 있는지, 강약을 측정할 수 있는지를 측정하는 기준이다. 100 마리의 소와 양을 갖는 것은 보통 이족 사람들의 추구 목표이다.
신중국이 설립된 후 40 여 년의 개발 건설을 거쳐 이족 인민의 사회경제가 크게 발전하였다. 현재 철강, 선철, 석탄, 광업, 발전, 벌목, 비료, 농기계, 식품 가공 등 경중공업이 설립되어 국가공업팀을 형성하고 있다. 윈난 () 구운석 () 회사는 이미 중국 유색금속업계의 중요한 기업이 되었으며, 산시 () 육판수 특구 () 는 이미 유명한 석탄공업기지로 발전하였으며, 쓰촨 나루터도 이미 유명한 신흥 철강공업도시가 되었다. 교통운송도 크게 개선되어 곳곳에 고속도로가 건설되었고, 성곤과 귀곤의 철도 간선도 이족 지역을 통과했다. 정부는 또한 각지에 무역조직과 장터를 설립하여 상품 경제를 크게 발전시켰다. 특히 당의 11 회 삼중 전회 이후 경제 활성화 정책을 시행했고, 이순신의 도시와 농촌 상품 경제는 장족의 발전을 이루었다. 이족족이 창업한 기업과 상인이 해마다 늘어나면서 낙후된 자연경제가 심각한 영향을 받고 있다.
문화와 예술
이족 인민은 오랜 역사 발전 과정에서 유구한 다채로운 민족 문화를 창조하였다. 각지의 유구한 역사와 문화를 기록한 이문 원고는 현재 수천 가지가 발견되어 번역, 정리, 출판이 속속 진행되고 있으며, 내용은 철학, 역사, 문학, 종교 등을 다루고 있다. 이순신의 구리 주물, 비문, 다채로운 민간 구두문학도 있다. 의학 방면에서, 쉬운 저작도 풍부한 자료를 보존하였다. 이순신은 일반적으로 여름 달력을 채택한다. 최근 몇 년 동안, 고대 이족 선민들이 10 개의 달력을 사용했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있다.
이족 사람들은 노래도 잘하고 춤도 잘 출 수 있다. 이족 민간에는 등산, 문, 영객, 술, 결혼, 장례식 등 다양한 전통 곡조가 있다. 곡조에는 고정어가 있고, 어떤 것은 없고, 모두 즉흥 작사이다. 민가는 남자 소리와 여자 소리로 나뉘며, 지방 민가는 자기만의 독특한 풍격을 가지고 있다. 이순신 악기는 조롱박, 마부, 바우, 구현, 월금, 피리, 삼현, 편종, 동고, 대평고 등이 있다. 이순신은 또한 "댄스 노래", "댄스 음악", "월간 댄스", "노래와 춤", "팬 추앙 댄스" 등과 같은 그룹 댄스와 솔로 댄스의 두 가지 유형으로 나눌 수있는 자체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유쾌한 동작과 강렬한 리듬감은 보통 플루트, 진월, 삼현을 동반한다.
이순신의 전통 공예 미술에는 페인트, 자수, 은기, 조각, 그림이 포함된다. 칠화는 주로 그릇, 접시, 주전자, 컵, 갑, 손목 보호대, 방패, 화살통, 안장, 굴레, 진월, 구현 등에 적용되며 색상은 블랙, 레드, 노랑 3 위입니다. 자수는 수두건, 신발, 소매, 치마, 바짓가랑이, 멜빵, 담뱃대, 벨트 등에 수놓은 이족 여성의 주특기이다.
사회 풍속 습관
이순신의 복식은 지방에 따라 다르다. 량산과 산시 지역에서는 남자들이 보통 검은색 좁은 소매 직각 셔츠와 주름 와이드 팬츠를 입고, 어떤 지역에서는 작은 다리바지를 입고, 머리 한가운데에는 긴 머리를 하고, 오른쪽에는 클램프 매듭을 짓는다. 여성은 민족적 특색을 많이 보존하고, 일반적으로 상투를 빚고, 허리띠가 있다. 어떤 곳의 여자들은 긴 치마를 입는 습관이 있다. 남녀가 외출할 때 모두 jerva 를 입는다. 액세서리에는 귀걸이, 팔찌, 반지, 넥타이 등이 포함됩니다. 그것들은 대부분 금, 은, 옥으로 만들어졌다.
이족 인민 생활의 주요 음식은 대부분의 지역의 옥수수이고, 그 다음은 메밀, 쌀, 감자, 밀, 귀리이다. 육류는 주로 쇠고기, 돼지고기, 양고기, 닭고기 등을 포함한다. 그들은 큰 덩어리 (주먹 크기) 로 썰어 요리하는 것을 좋아한다. 한족은 이를' 탈탈육' 이라고 부른다. 양산과 대부분의 이순신은 개고기를 금식하고 말고기, 개구리, 뱀은 먹지 않는다. 이족 사람들은 처트니를 좋아하고 술을 목숨처럼 좋아하기 때문에 술로 손님을 대접하는 예절이 있다. 술은 각종 분쟁, 친구, 결혼, 결혼, 결혼 등을 해결하는 데 필수적이다.
이순신의 주택 구조는 일부 지역에서 주변 한족과 동일하며, 량산족의 집은 석판 지붕과 흙벽을 많이 이용한다. 광시와 윈난 동부의 이족 지역에는' 간란' 모양의 집이 있다.
전국 각지의 이순신은 가부장제 가정제도가 성행하고 있으며, 어린 아이들은 종종 부모와 함께 산다. 여성의 지위가 낮다. 유산은 선비에서 균등하게 나뉘며, 유일무이한 사업은 일반적으로 가까운 친척이 소유한다. 이순신 역사상 부자의 이름이 성행하는데, 이런 풍습은 량산족 중에서 중화인민공화국이 성립될 때까지 계속되었다. 일부일처제는 이족의 기본 결혼 제도이다. 장가를 갈 때는 더 높은 색례를 해야 하고, 테이블혼이 유행할수록 남편이 세상을 떠나 전가하게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건국 전, 윈난 일부 이족 지역은 여전히 공채 제도를 유지하고 있고, 량산족족은 엄격한 등급의 내부 결혼을 유지하고 있다. 역사상 이순신의 대부분은 화장을 했다. 중화인민공화국이 성립되기 전에 금사강 연안의 량산 운남 등지의 주민들은 여전히 이런 장례 풍속을 가지고 있다. 다른 지역은 명청 이후 점차 토장으로 바뀌었다.
종교적 신념과 중요한 명절
이족 종교는 원시 종교의 색채가 짙고, 다신을 숭배하며, 주로 만물의 영이 있는 자연 숭배와 조상 숭배이다. 자연에 대한 숭배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요정과 귀신에 대한 믿음이다. 사람들은 자연계에 생명이 없는 많은 것들이 요정이 붙어 있다고 생각한다. 한 가족의 조상이 남긴 모든 것, 예를 들면 옷, 보석, 은기, 그릇 등은 요정' 길' 을 첨부할 수 있으며, 가족을 보호하는 마력으로 여겨진다. 역사상 오랜 민족 문화 교류로 불교는 오랫동안 이족 지역에 전해졌다. 청나라 초년에 도교는 일부 이족 지역에서 성행하였다. 제국주의 세력이 침략함에 따라 천주교와 기독교는 19 연말에 이족 지역으로 전해졌다.
이순신의 명절은 주로 토치 축제, 이순신의 해, 스승회, 비밀지절, 가무절 등이 있다. 토치 페스티벌' 은 이족 지역에서 가장 보편적이고 성대한 전통 명절로, 보통 하력의 6 월 24 일 또는 6 월 25 일에 있다. 토치 페스티벌마다 이족 남녀노소 모두 명절 성장을 입고, 가축을 놀고, 영패를 바치고, 춤을 추고, 노래하고, 경마, 씨름을 해야 한다. 저녁에 우리는 불을 들고 집과 들판을 돌며 모닥불을 피우고 춤을 추었다.
이순신의 호랑이 토템 숭배
원시 사회의 모계 씨족 시대에 사람들은 동식물에 대한 특별한 친밀감 때문에 어떤 동물이나 식물을 숭배의 대상으로 삼았다. 그들은 자신의 신앙의 토템을 자신의 씨족의 상징으로, 심지어 그것을 자신의 민족의 조상으로 삼았다. 중국 윈난이순신의 호랑이 숭배는 이 오래된 토템 신앙에서 기원했다.
이순신 민간 서사시' 메갈' 에 따르면 창조 초기에 신은 다섯 아들을 보내 하늘을 만들었다. 하늘을 만든 후 번개로 하늘을 테스트하다. 결국 하늘이 무너지고 땅이 갈라졌다. 하늘을 보충하는 데 무엇이 사용될 수 있습니까? 신들은 호랑이가 세계에서 가장 강력한 물건이라고 생각하여 다섯 아들을 보내 호랑이를 제압한 다음 호랑이의 큰 뼈를 천추의 버팀목으로 삼았다. 이렇게 하면 하늘이 안정되었다. 그들은 또한 호랑이 머리를 하늘 머리로, 호랑이 꼬리를 땅 끝으로, 호랑이 코를 하늘 코로, 호랑이 귀를 하늘 귀로, 왼쪽 눈을 태양으로, 오른쪽 눈을 달로, 호랑이는 햇빛이 되고, 호랑이 이를 별, 호랑이 기름을 구름으로, 호랑이 기운을 안개로, 호랑이 마음을 천심담으로, 호랑이 배를 바다로, 호랑이 피를 바닷물로, 대장으로 삼았다
흑호씨족은 이족의 고대 조상으로, 그 가장 큰 특징은 흑호를 숭배하는 것, 즉 흑호를 토템으로 삼아 지금까지 유지해 온 것이다. 이순신은 호랑이를 나라고 불렀고, 많은 곳의 이순신은 나로라고 자칭하며, 호랑이족을 뜻한다. 그들은 그들이 호랑이의 나라라고 생각하는데, 그들은 매년 호랑이 축제를 축하하는데, 음력 정월 초하순부터 호랑이 조상까지, 음력 정월 대보름에 호랑이 조상을 보내며 끝난다. 범절 기간 동안 모든 사람 * * * * * * * * * * * * * * * * * * * * * * 호절 그들이 조상제사를 거행할 때, 그들은 호랑이 머리가 그려진 바가지로 그들의 조상을 상징했다.
많은 이족 사람들은 자신이 호랑이인이라고 생각한다. 일부 마을에서는' 사람이 죽으면 호랑이가 죽고, 호랑이가 죽으면 꽃이 죽는다' 는 말이 전해지고 있다. 그들의 성씨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로는 그들이 호랑이의 후손이라는 것을 의미한다. 남자들은 남성 호랑이를 의미하는 롭이나 로브라고 주장한다. 여자는 라마라고 자칭하는데, 어미호랑이를 의미한다. 이족 사람들은 이전에 화장을 했는데, 그들은 화장한 후에 조상에게 돌아가 호랑이가 될 수 있다고 생각했다. 이족이 모여 사는 곳에는 호랑이라는 언덕, 시냇물, 마을이 많다. 호랑이가 사는 곳은 모두 호랑이의 이름을 따서 지어야 하기 때문이다.
호랑이는 중국인에 의해 짐승의 왕으로 여겨진다. 그것은 힘과 위엄의 상징이며, 이족 선민들에 의해 원시 토템으로 존귀하며, 상서로운 행복의 상징이다. 호랑이가 그들의 조상으로 간주되기 때문에, 몇몇 이족 사람들은 신사에서 그들의 조상 정신을 숭배한다. 대문에는 호랑이 모양의 신령이 걸려 있고, 벽에는 호랑이 토템이 걸려 있고, 마을 입구에는 호랑이 모양의 석호신이 놓여 있다. 이순신은 호랑이 신을 로니라고 부르는데, 그들의 마음속에서 가장 효과적이고 숭고한 신이다. 호랑이 신은 그들을 위해 재난을 없애고, 그들의 만족, 길조, 핑안 등을 보호해 줄 수 있다. 그들은 자신, 가족, 가족의 행복을 모두 호신의 보호 아래 두었다.
/ch-Shao Shu/index 52-1.ht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