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사들이 새로운 교재를 잘 구현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흔히 접하는 교수 설계, 수업 계획 설계, 강의 설계라는 세 가지 측면에서 정보 기술 교육을 위한 새로운 교재 구현에 대해 논의하겠습니다. 매일의 교육에서. 1. 교수 설계 1. 교수 설계의 개념 교수 설계는 시스템 이론의 방법을 사용하여 교수 문제를 설계하는 과정으로, 교수 문제를 분석하고 해결책과 계획을 설계하며, 이를 해결하기 위한 최적의 방법이 나올 때까지 교수 설계를 평가하고 수정하는 과정을 포함합니다. 문제가 발생하는 등 여러 측면이 있습니다. 교육 설계는 교육 시스템의 전반적인 기능에서 시작하여 교사, 학생, 교육 자료, 미디어, 평가 및 교육 과정의 기타 측면의 특정 역할을 종합적으로 고려하고 "전체-부분-전체" 방식의 사용을 강조해야 합니다. 전체를 바탕으로 전반적인 상황을 조정하고 각 교육 요소가 서로 보완되도록 하며 전체 교육 시스템의 최적 효과를 개선하고 보장합니다. 우리가 일반적으로 교육 설계라고 부르는 것은 단위 교육 설계, 수업 설계 및 마이크로 교육 설계를 포함하는 미시 교육 설계를 의미합니다. 그 중 수업 교수 설계는 특정 수업의 교수를 설계 대상으로 삼는 반면, 여기서 미시 교수 설계는 특정 교수 링크를 설계 대상으로 삼는 것을 의미합니다. 2. 교수 설계의 운영 단계 교수 설계는 일반적으로 다음 단계를 포함합니다. (1) 학습 요구 분석: 교수 자료의 관점에서 본 과정의 교수 목표는 무엇입니까? 가르치는 데 필요한 요구 사항은 무엇입니까? (2) 수업 내용 분석: 수업의 수업 목표는 무엇입니까? 학습 과제 분석을 수행하여 학습 과제를 완료하는 데 필요한 필수 및 보조 지식과 기술, 그리고 어떤 내용을 가르쳐야 하는지 결정합니다. (3) 교수대상 분석 : 학생의 학습심리, 인지수준, 기초지식 및 기술의 숙달, 학습기초수준 및 학습특성을 이해한다. (4) 교육 목표 결정: 수업의 교육 요구 사항에 따라 학생의 기본 지식 및 학습 능력을 결합하여 명확하고 상세한 교육 목표를 수립합니다. (5) 교수전략설계 : '어떻게 교수하고 어떻게 학습할 것인가'를 주로 해결한다. 목표, 내용, 학생, 시간, 교수조건 등의 요소를 동시에 고려하고, 그중에서 교수전략을 올바르게 선택하는 것이 필요하다. 전반적인 교육 효과를 위해 노력하는 관점. 레벨 교수 전략, 발견 교수 전략, 인지 교수 전략, 숙달 학습 전략, 조화 교수 전략 등이 있습니다. (6) 교수 매체 디자인: 학습 목표와 교수 전략 목표에 따라 적절한 교수 매체를 선택하고, 적시에 적절한 교수 매체를 사용하며, 매체 사용에 있어 적절성, 조화, 통일성을 옹호합니다. 미디어 사용을 중단하고 미디어 사용을 위한 미디어 사용을 피하십시오. (7) 교육 과정 피드백 및 제어 설계: 교육 과정은 교사-학생 상호 작용의 역동적인 과정입니다. 교사는 교육 목표, 핵심 사항, 어려움 및 예상되는 학생 반응을 기반으로 추가 교육 방법, 질문 및 연습을 설계해야 합니다. 특별한 상황이 발생하면 교사는 교육 진행 상황, 교육 요구 사항, 교육 전략 및 방법을 즉시 조정해야 합니다. (8) 교육 평가 설계: 주로 형성 평가와 총괄 평가가 포함됩니다. 형성 평가는 수업 과정에서 학생들의 교육 내용에 대한 이해를 다양한 수준에서 테스트하는 평가를 말합니다. 지식교육이 완료되었습니다. 3. 정보기술 교과의 새로운 강의 계획서와 새 교과서는 기존 교재와 다른 점을 고려하여, 정보 기술 교과의 교수는 교사가 교과의 특성과 특성에 기초하여 교수법을 설계하도록 요구한다. 그 교칙에 따라. (1) 교육과정 특성의 관점에서 교육목표를 설정하는 원리 컴퓨터 기술과 네트워크 기술의 지속적인 발전과 변화로 인해 초·중등학생들에게 정보기술의 도구적 역할이 더욱 부각되고 있다. 교육은 공민을 위한 국가 차원의 프로그램입니다. 기초 정보 활용 능력 교육의 사명은 학생들에게 컴퓨터 문화의 기본 지식을 가르쳐 학생들이 정보 기술 및 일반 기술의 기본 지식과 기술을 습득하고 우수한 정보 활용 능력을 형성할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교육은 모든 학생을 대상으로 해야 하며 교육의 기본에 중점을 두고 정보 기술 과정 교육의 "훈련"에 반대하여 교육 목표를 올바르게 설정해야 합니다. 정보 기술 과목 교육의 관점에서 새로운 강의 계획서의 요구 사항과 결합하여 정보 기술 과목의 교육 목표는 인지 영역 목표, 기술 영역 목표 및 감정 영역 목표의 세 가지 측면으로 구분됩니다. 정보기술 과목의 특징. (2) 교과목의 특성에 따른 교육설계는 인지와 기술을 결합하는 경우가 많으며, 교과목별로 중점을 두고 있는 것은 이론교과, 운영기술교과, 종합교과이다. 세 가지 카테고리를 연습하세요.
이론 수업은 주로 학생들이 컴퓨터와 로봇의 역할, 컴퓨터와 로봇에 대한 기본 지식을 이해하는 데 중점을 두어 학생들이 감정 분야에서 컴퓨터를 이해하고 학습에 영감을 줄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컴퓨터 기술 및 네트워크 학생들이 기술에 관심이 있는 경우 교사는 일러스트레이션, 생생한 은유, 직관적인 교육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교사는 그룹 토론, 인터넷 문의 등과 같은 학생들의 교육 활동을 신중하게 설계할 수 있습니다. 프로그래밍을 배울 때 감성 분야는 학생들의 엄격한 과학적 태도와 문제 해결을 위한 실천적 능력을 키우고, 기본 지식과 개념을 익히는 데 중점을 두어야 합니다. 운영 기술 수업에서는 학생들이 컴퓨터 도구를 올바르게 사용하는 방법을 익히고 좋은 습관을 기르며 운영 기술을 형성해야 합니다. 교사는 학생들이 자기 학습 능력을 개발할 수 있도록 정규 지식을 가르치는 데 중점을 두어야 합니다. 기술 훈련은 주로 행동주의적 자극 반응 이론에 기반을 두고 있으며, 연구에 따르면 처음에는 지속적인 강화 일정을 사용한 다음 고정 간격 강화 일정을 사용하고 마지막으로 훈련 기간이 지남에 따라 가변 비율 강화 일정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 비율은 변경되어 결국 기술을 개발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초등학생을 위한 운지법 연습의 경우 교사는 학생들이 올바른 사용법을 익힌 후 각 수업 전에 반복적으로 연습할 수 있는 일정 시간을 줄 수 있습니다. 종합실기과목에서는 학생들이 자신의 업무와 결과로부터 성공감을 얻을 수 있도록 문제분석 및 문제해결 능력을 종합적으로 함양하는 데 중점을 두어야 합니다. 정보 기술 과정 자체는 학생들의 혁신적인 정신과 학생들 주변의 실질적인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우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교육 설계는 교사에게 "보물" 수업과 같은 교재의 의미를 깊이 파고들어야 합니다. 초등학교 교과서 '용궁 사냥'에서 교사의 입문 링크 디자인은 다음과 같습니다. 손오공이 용궁에서 황금 고리를 들고 춤추는 애니메이션 소프트웨어를 편집했습니다. 학생들이 신나게 즐기고 있는 동안 교사는 그와 함께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Sun Wukong이 잠시 동안 점점 더 커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황금 고리가 끊임없이 회전하고 있습니다. 얼마나 마법적인가요? 이 디자인은 이번 수업의 주제인 비틀기와 스트레칭을 직접적으로 가리킵니다. 예를 들어, 기본 연습 세션에서 교사는 복사 및 붙여넣기를 위한 기본 연습으로 방과후 연습인 "치킨"과 "봄"을 코스에 도입했습니다. 이는 교과서의 훈련 지식이 부족할 뿐만 아니라, 또한 가르치는 내용도 늘어납니다. 가르칠 때, 가르치는 초점과 가르치는 어려움에 주의를 기울여야 하며, 학생들이 지식을 진정으로 이해하고 소화할 수 있도록 지식의 '침투'에 초점을 맞춰야 합니다. 및 방법. 교육 과정의 설계에는 특정 "기복", 절정 및 초점이 있어야 합니다. 정보 기술 교과서는 글쓰기가 완벽하지 않기 때문에 교사는 일부 지식을 자기 학습으로 전환하는 등 특정 지식을 적절하게 희석하고 향상시켜야 합니다. 독서를 공부하고, 일부는 방과후 독서 등에 맡겨 학생들이 기본 지식과 기본 기술을 철저하게 배울 수 있도록 하고, 동시에 학생들을 위한 충분한 발달 공간을 확보해야 합니다. 연습 부분의 디자인은 학생들의 혁신적이고 실용적인 능력을 키우는 데 중점을 두어야 하며 동시에 언어의 임의성을 극복하기 위한 전환 언어, 요약 및 칠판 쓰기의 디자인에도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칠판 쓰기 부분에서는 컴퓨터 디스플레이 도구도 있기는 하지만, 수업이 끝나면 학생들이 수업의 요점과 어려움을 복습하고 요약하고 정리하는 역할을 하는 것이 칠판 쓰기의 역할이라고 생각합니다. 쉽게 버리지 말아야 할 칠판 글씨 디자인 균형과 아름다움에 주목하세요. 정보 기술 분야의 현재 지식 중 상당수는 도구적 성격이 강하기 때문에 교사는 주제 설계와 교육 평가 설계에 주의를 기울여야 하며, 학생 학습의 주제별 및 발달 연결 설계가 설계에 반영되어야 합니다. 또한 교육 모델, 교육 방법 및 학습 방법의 설계뿐만 아니라 정보 기술 과목 교육을 위한 기본 요구 사항의 구현에도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2. 수업 계획 설계 수업 계획은 교사가 가르치는 기본이 되며, 교실 수업의 모든 구체적인 조치를 위해 미리 결정된 수업 목표와 계획을 바탕으로 준비되고 신중하게 고려된 계획입니다. 이는 교사의 수업 준비 수준을 나타낼 뿐만 아니라 수업의 질을 결정하기도 합니다. 1. 수업안 작성 준비 교사는 수업안을 작성하기 전에 먼저 교재를 철저히 읽고, 강의 계획서와 수업 참고서를 비교하고, 교재를 체계적으로 분석하고, 교재의 내용을 이해하고, 이해해야 합니다. 전체 교재에서 이 부분의 내용과 역할, 특히 전체적인 상황에 결정적인 연결고리를 찾아내도록 주의를 기울이십시오. . 교육 자료를 숙지한 후 강의 계획서 요구 사항에 따라 교육 목표를 설계하십시오. 현재 정보 기술 과정의 경우 기본적으로 기술에 중점을 두지만 이를 무시하지 마십시오. 지식과 주제 아이디어. 설정된 교수 목표, 교재의 특성, 학생의 실제 상황에 따라 교재를 분석하고 정리하며, 교재의 어려움과 요점을 정확하게 결정합니다. 일부 지식은 가르치지 않거나 가르칠 수 없습니다. 간략히 논의할 것.
교수법의 핵심과 어려움을 설정한 후에는 핵심을 강조하기 위해 어떤 방법을 사용하고, 그 어려움을 극복하기 위해 어떤 수단을 사용하는지에 대해 연구할 필요가 있으며, 교수자료는 왜 이렇게 구성되어 있는지, 어떤 방법을 사용하는지 분석할 필요가 있다. 의도는. 위의 내용이 확립된 후에는 교육 내용에 따라 적절한 교육 장소를 설정해야 합니다. 지식 기반 교육의 경우 컴퓨터실에서 학생들의 주의가 산만해지지 않도록 교실 교육을 선택해야 합니다. '실용적인 능력 . 적절한 교육 도구를 선택할 때 실증 교육 도구를 선택하는 데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일부 강좌에서는 컴퓨터 시스템(예: 코스웨어, 동기식 교육 시스템 등)의 특성을 최대한 활용하여 실증적 성격을 완전히 보여줄 수 있습니다. 직업 학교 DOS와 같은 좋은 도구 소프트웨어 선택에 중점을 둡니다. FAT 테이블 교사는 교육 내용을 단순화하고 교육 방향을 높이기 위해 교재를 기반으로 한 교육 도구로 "Norton" 도구 소프트웨어를 선택했습니다. 2. 수업안을 작성할 때 고려해야 할 문제: 새로운 지식의 기초가 되는 기존 지식을 검토해야 하는지, 새로운 수업을 소개하기 위해 어떤 형식을 사용해야 하는지, 그 형식이 참신한지 여부와 관련이 있습니다. 학생들의 사고를 고취시키고, 교육 방식, 교육 및 학습 방법 선택, 연습 부분 설계 방법, 확인 방법 등을 제공합니다. 최고의 효과를 위해 어떤 교구를 사용해야 하는지, 수업 요약을 어떻게 적용할지, 숙제를 할당하지 않는 것이 적절한지, 학생들의 실제 가족 상황에 따라 질문을 생각하는 형태로 진행됩니다. 설계할 때 "구성주의" 이론에서 시작하여 학생, 학습 과정 및 학습 목표, 학습 환경을 충분히 고려하고 학생의 학습에 적합한 환경을 구축해야 합니다. 2. 수업 계획의 기본 내용 수업 계획의 기본 내용에는 교수 자료, 수업, 시간, 주제, 교수 목표, 수업 유형, 교수 초점, 어려움, 교수 방법, 교수 방법, 교수 보조 자료, 교수법이 포함되어야 합니다. 위치, 교육 과정 및 칠판 디자인. 교육 과정에는 교육 및 교육의 연결, 교육 개요, 교육 방법 및 교육 도구 사용, 교사와 학생 활동 및 시간 할당의 모든 측면이 포함되어야 합니다. 교육 링크에는 일반적으로 다음이 포함됩니다: 질문 검토(질문 및 정답 설계), 새로운 수업 소개(구체적인 소개 방법), 새로운 수업 가르치기(교육 과정, 학생들이 수행하는 방법, 학생들이 대답하는 내용 및 학생들이 연습하는 방법, 핵심에 대해 이야기하는 방법) 요점, 어려운 점을 처리하는 방법, 오류가 발생하기 쉬운 부분, 예방하고 상기시켜야 할 사항, 실습 지침을 통해 구현하는 방법 및 요약을 디자인하는 방법). 3. 작성 단계: (1) 교재 학습을 바탕으로 교재의 기본 개념을 숙지하고 이 수업의 교육 목표를 결정합니다. 목표는 검사 및 실행을 용이하게 하기 위해 구체적이고 명확해야 합니다. 학생의 질, 교수방법 등 실제 상황에 따라 가능한 교수목적을 고려할 필요가 있다. (2) 적절한 요점과 어려움 설정: 핵심은 핵심 지식입니다. 이 부분의 지식을 해결하면 다른 문제는 쉽게 해결되지만 어려움은 상대적이므로 학생들이 쉽게 오해하고 혼동할 수 있습니다. 같은 수업을 듣는 학생마다 난이도가 다를 수 있습니다. (3) 수업 유형 설계, 교재 준비, 교수법 및 교수법 설계 (4) 전체 교수 과정 설계, 시간 할당, 교사-학생 상호 활동 및 교수 도구 사용 4. 수업 계획 사용: 일반적으로 수업 중에 질문하고 예시를 작성하세요. 잘못된 질문을 피하고 수업 시간을 낭비하지 않으려면 수업 계획을 읽어야 합니다. 특정 링크와 중요한 내용을 놓치지 않도록 단락을 마친 후에 수업 계획을 읽어야 합니다. 수업 계획을 읽어야 해요. 교실 수업을 실시할 때 학생의 수준에 대한 이해가 부족하여 수업 계획이 너무 높거나 낮을 경우 수업 계획을 적절하게 변경할 수 있지만 변경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너무 많이. 3. 강의 설계 강의 형태는 전국의 모든 성, 시, 자치구로 확대되었으며, 이러한 교수 형태는 교사의 전문성과 교육 이론 수준을 향상시키고 연구 중심, 학자 중심을 형성하는 데 큰 역할을 합니다. 선생님. 강의 형식은 많은 교육 활동에서 수업 평가의 지표로 사용되어 왔으며, 일부 영역에서는 교육 품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나레이션 영화", "나레이션 코스웨어" 및 기타 효과적인 형식이 확장되었습니다. 강의에 관해 이야기하자면, 강의를 할 때 컴퓨터 과학의 어떤 측면에 주의해야 하는지, 모두와 함께 토론해 봅시다. (1) 강의의 기본 이론 1. 강의란 교사가 수업 준비를 바탕으로 자신의 교수 설계와 이론적 근거를 심사위원이나 동료들에게 체계적으로 설명하고, 청취자들이 최고 수준의 동의를 얻기 위해 논평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개선의 목적은 교사 교육 연구의 범주에 속하며 교사가 수업 준비 규칙을 이해하고 수업 준비 능력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교사의 강의는 주로 문어를 사용하여 수업을 준비할 때 사고 과정을 기술하기 위해 간결하고 정확한 언어를 사용해야 하며, 주로 추론에 관한 것, 즉 실천을 지도하기 위한 교육 및 교육 이론을 사용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강의의 주체는 선생님이므로 각 특정 콘텐츠의 디자인은 반면에 무엇을 해야 하는지, 어떻게 해야 하는지 뿐만 아니라 왜 그것을 하는지도 알려주어야 합니다. 특정 주제에 대해 어느 정도의 운용성과 어느 정도의 이론을 바탕으로 포괄적이고 체계적으로 설명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2. 강의의 구성 교수는 교사가 특정 주제에 대한 교수 아이디어와 이론적 근거를 구두로 표현하는 것, 즉 자신의 교수 설계에 대해 이야기하고 청중에게 요구하는 일종의 교수 연구 및 교사 훈련 활동입니다. 교육에는 말하기 교육 자료, 교육 방법, 교육 방법, 교육 프로세스 설계 및 컴퓨터 작업이 있을 때 적절한 컴퓨터 작업이 수행되어야 합니다. 3. 강의의 특징 (1) 심오함 : 강의를 할 때에는 구체적인 주제를 강의노트에 기재하고, 언어매체를 통해 제시하여 주제를 심층적으로 분석해야 한다. (2) 연구: 강의는 동료들에게 공개되며, 동료들에 의해 평가됩니다. 따라서 "평가"를 통해 서로의 장점을 배우고 서로 이익을 얻을 수 있는 좋은 집단 교육 및 연구 활동입니다. 교육 및 연구는 수업 준비의 질을 향상시키고 교사의 비즈니스를 향상시키는 중요한 방법입니다. (3) 실용성: 교사가 강의를 준비하고 동료의 검토를 거쳐 만족할 때까지 과정을 거쳐 학생들에게 전달됩니다. 이는 실제로 수업 준비와 수업 참여 사이의 중요한 연결 고리입니다. 교수 활동은 수업 준비의 확장과 발전이며, 수업 준비를 점검하고 보충하는 것입니다. (4) 이론: 강의는 교사에게 "어떻게 해야 하는가"를 알려주는 것뿐만 아니라 "왜 해야 하는가"에 대한 탐구 기반의 연구가 필요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교사가 강의 계획서와 교재를 깊이 탐구할 뿐만 아니라 교육 이론과 교과목의 교육 정신과 요구 사항을 연구하고 이러한 이론을 능숙하게 사용하여 강의의 의미와 형식을 연구하고 탐구해야 합니다. 4. 강의의 의의 (1) 교사의 전문적인 이론 수준을 거시적으로 향상시킨다. 가르치는 것은 가르치고 연구하는 활동입니다. 가르치는 과정에서 과학적 근거가 명시되어야 합니다. 잘 가르치려면 의식적으로 교육학과 심리학을 연구하고 교육 이론을 연구해야 합니다. 따라서 이러한 형식과 메커니즘을 사용하면 교사가 교재, 교수 방법, 학습 방법 및 교수 절차를 깊이 탐구하고 교사의 교수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2) 교사의 수준을 효과적으로 향상시키고 교수 학습의 세 가지 반영을 촉진할 수 있으며, 교재의 요점, 어려움 및 특성을 구현하고 교재의 아이디어, 교수 아이디어 및 학생의 학습 아이디어를 구현하며, 교사 주도, 학생 중심 접근 방식을 구현하는 것이 본체와 교육의 세 가지 원칙입니다. (3) 수업을 준비하고 가르치고 연구하는 가장 효과적인 형태입니다. 서로의 장점을 배우고, 서로 소통하며, 함께 발전할 수 있습니다. (4) 강의는 교사가 교재를 이해하도록 돕는다. 수업 준비란 교사가 교재를 종합적으로 분석하고 과학적으로 처리했다는 것을 의미하며, 강의 중에 교재가 왜 이런 식으로 배열되어 있는지 간과하기 쉽다. .강의를 통해서만 교사를 발견할 수 있다. 강의는 교사의 교수 요강 실행 능력과 교수 자료 관리 능력을 훈련할 수 있다. 교수 내용을 분석할 때 교수 목적을 공식화하는 근거, 요점과 어려움 분석, 지식 요점에 대한 이해를 설명하는 것이 필요하다. 교사의 강의 계획서에 대한 이해를 심화함으로써 Tongjin은 효과적인 시간 내에 교재를 관리하는 능력을 보여줄 수 있습니다. 동시에 교사의 교수법 사용 능력과 교수법 설계 능력, 가르칠 내용, 연습할 내용, 이 내용을 읽는 방법, 어려움을 극복하는 방법, 핵심 사항을 훈련하는 데 사용하는 방법 등을 향상시킬 것입니다. , 지도하는 방법, 영감을 주는 방법, 육성하는 방법 사고의 질은 강의를 통해 달성됩니다. (2) 강의를 어떻게 가르치는가? 강의를 하려면 일반적으로 교사가 교재에 대한 자신의 분석과 처리를 표현해야 합니다. 여기에는 다음 측면이 포함되어야 합니다. 교육 자료: 단원 및 전체 교육에서 이 수업의 주제, 교육 내용의 상태 및 역할, 이전 지식과의 연결 및 새로운 지식 교육 목표 인식, 운영의 영향을 설명합니다. 기술, 감정 및 핵심 사항, 어려움 및 교육의 이론적 설계 기초. 강의 방법 : 교과서의 교수 목표를 구현하고 완성하기 위해 교수 내용과 핵심 및 난점, 학생이 실제로 사용하는 교수 방법 및 훈련 방법과 그 기반을 바탕으로합니다. 학습 방법에 대해 이야기하기: 학생들이 학습하도록 하는 방법과 어떤 종류의 학습 방법을 가르치는지 이야기합니다. 수업 장소(교실/컴퓨터실) 선택과 수업 도구 선택에 대해 이야기해 주세요. 또한, 교육 목표 및 과정 특성(이론 수업, 실습 수업, 종합 운동 수업)을 설명해야 합니다. 교육 과정: 교육 과정의 일반적인 요구 사항은 올바른 지식, 명확한 라인 및 정확한 해당 작업입니다. 먼저, 교육 경로를 설명하고, 각 링크마다 교육 과정, 교사 활동, 학생 활동을 설명하면서 디자인 의도를 강조합니다. 소프트웨어 시연, 작품 창작 등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는 경우에는 해당 소프트웨어 작업이 수반되어야 합니다.
각 링크의 전환 언어, 요약 및 소개 링크의 디자인을 충분히 고려할 필요가 있습니다. 소개 링크의 디자인은 학생들의 학습 열정을 동원하는 데 기반을 두고 자연스럽고 기발해야 합니다. 핵심 사항은 철저하게 설명해야 하고, 어려운 부분은 돌파해야 하며, 테스트 링크를 설계해야 합니다. 위에서 우리는 정보기술 교과목의 교수 특성과 요구 사항을 정보 기술 교수 설계, 수업 계획 설계, 강의 설계라는 세 가지 측면에서 이야기했습니다. 이는 교사가 좋은 정보 기술 과정을 가르치기 위한 핵심이자 기초이며, 교사가 숙달해야 하는 기본 교수 기술. 4. 교사가 가르칠 때 주의해야 할 문제 정보 기술 과목 교육은 위에서 언급한 기본 교수 기술을 익히는 것 외에도 교사가 현재 정보 기술 과목의 몇 가지 뛰어난 문제에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1. 새 교과서는 주로 과제 중심 교수법으로 작성되었습니다. 과제 중심은 정보 기술 교육의 계층적, 실제적 특성에 부합하는 교수법으로, 얕은 것에서 깊은 것, 점차 심화되는 길을 제공합니다. 구성주의 교수이론의 관점에서 볼 때, 교수 아이디어는 탐구 기반 교수법의 발전과 일치하며 학생들의 능동적 학습 능력과 독립적인 분석 및 문제 해결 능력을 키우는 데 적합합니다. 과제 중심 교육과 관련하여 교사는 "주제 - 라인 - 절차 - 결과"를 가져야 합니다. 소위 "주제"는 교실 수업이 교육 과정 통합, 아름다운 고향, 환경 보호, 취미 및 평등과 같은 주제를 제안해야 함을 의미합니다. 소위 Wired는 교사가 교재의 발굴 및 확장에 주의를 기울이고, 지식 포인트와 기술 포인트를 파악하고, 시나리오 작성에 중점을 두고, 학생들의 혁신에 대한 인식, 시나리오에 대한 적용 및 참여를 육성해야 하는 교육 라인을 말합니다. 문제와 문제 해결 능력에 대한 학생들의 사고와 분석을 향상시킵니다. Youcheng은 학생들이 손으로 문제를 분석하고, 생각하고, 해결하는 능력에 중점을 두는 것을 의미합니다. 유익하다는 것은 학생들이 적극적으로 교수 과제를 완수하고 기대되는 교수 목표를 달성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학생들에게 학습 과정에서 성취감을 제공함으로써 학생들의 분석, 사고, 혁신 적용 능력을 향상시켜 학습 및 학습에 있어 실질적인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삶. 2. 새 교과서는 실용적인 능력과 정보 활용 능력을 훈련 목표로 삼습니다. 교사는 교재의 의미를 탐구하고 교재를 확장하며 다른 과목 지식과의 통합에 중점을 두고 학생의 생리에 따라 적절한 교수 방법을 선택해야 합니다. 특성을 파악하고, 교수 상황을 조성하고, 교수를 실행합니다. 교육에서는 교사의 주도적 역할과 학생의 주요 역할이 완전히 반영되어야 합니다. 교사의 주도적 역할은 교사가 교수 과정 규칙을 적극적으로 사용하고 학습에서 학생의 주관적 주도권을 효과적으로 동원하고 학습에 참여하도록 하는 데 반영되어야 합니다. 학생들은 학습의 주인입니다. 3. 교사는 교육 설계를 신중하게 수행해야 합니다. 교수 설계의 성공 또는 실패는 교실 수업의 성공 또는 실패와 관련이 있으며, 교수 설계는 매우 중요합니다. 교수 설계 시 다음 사항에 주의해야 합니다. 교수 목표는 학생의 실제 상황과 교수 환경 조건에 따라 결정되어야 하며 명확하고 적절해야 하며, 교수 연결은 교수 목표를 중심으로 긴밀하게 수행되어야 합니다. . 교육의 어려움과 핵심 사항은 과정 유형과 학생의 실제 상황에 따라 설정되어야 하며, 요구 사항은 적절하고 정확해야 하며, 핵심 사항을 강조하고 어려움을 극복하는 과정이 교육 과정에 완전히 반영되어야 합니다. 요점을 강조하려면 철저하게 설명해야 합니다. 철저히 연습하여 학생들이 진정으로 이해하고 숙달할 수 있도록 해야 하며, 어려움을 돌파하려면 어떤 방법, 수단, 조치를 사용하는지 주의해야 합니다. 교과서 요구 사항에 따라 신입생에게 특정 수업을 가르치고 학생들이 초등학교에서 이 수업의 지식을 기본적으로 습득했다면 지식의 포괄적인 적용과 능력 개발에 집중할 수 있습니다. 교수 구조는 교수 내용과 교수 방법을 고려하여 수행되어야 하며, 교수 목표와 교수 효과라는 두 가지 관점에서 교수 구조 설계는 명확하게 계층적이어야 하며, 다양한 교수 활동이 합리적으로 일치하고, 긴밀하게 구성되어야 하며, 연동. 점차적으로 심화되면서 교사는 교육 내용을 기반으로 일부 지식을 "업그레이드 및 경시"할 수 있으며 "간단한 방식으로 설명"하는 것을 피할 수 있습니다. 디자인에서는 지식 침투, 능력 배양, 혁신 및 응용 인식 함양에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종종 "작은 링크"로 간주되는 소개, 전환 언어, 요약, 칠판 디자인 및 연습을 과소평가하지 마십시오. "무작위성"을 피하고 치료를 고려하십시오. 교사는 과목 특성과 과정 특성을 기반으로 설계해야 하며, 자신의 장점(소프트웨어 자원, 멀티미디어 동시 교육 시스템 등)을 최대한 활용해야 합니다. 과목 측면에서는 정보 활용 능력 배양과 실무 특성을 강조하는 데 중점을 두어야 합니다. 능력 함양, 코스 유형 측면에서 다양한 수업 유형에 맞게 디자인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운동 수업은 운동 디자인의 목적, 단계별, 다양성 및 실용성을 반영해야 합니다. 교사는 학생들의 심리적 특성과 법칙을 파악하고, 교수 과정에서 제기되는 질문과 요구 사항을 설계하고, 해당 교수법을 선택하고, 학생의 원래 지식 상태를 이해하고, 이를 통해 새로운 지식의 특성을 고려하여 진행하고 도움을 주어야 합니다. 학생들은 새로운 지식을 흡수하고 소화합니다. 학생들은 교실 수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해야 합니다.
성공적인 교육 세션은 학생들이 지식을 습득하고 지능을 개발할 수 있게 할 뿐만 아니라 더 중요하게는 학생들의 비지적 요소의 개발을 촉진합니다. 즉, 수업 평가의 핵심은 '가르치는 것'과 '학습하는 것'이라는 두 가지 측면에 있기 때문에 교사는 다양한 요소를 충분히 고려하여 교수 설계를 잘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