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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천 가마의 역사 전승

용천요는 저장성 용천현에 위치하여 중국 남방청자 체계에 속하여 붙여진 이름이다. 창작은 북송 초기에 남송 중후기가 정점에 이르렀고, 명중엽 이후 점차 쇠퇴하였다. 청대에서 강희 시대까지 전해 내려온 용천 청자 하한선은 발사 역사가 7800 년에 이르렀다. 북송 () 용천 청자 () 는 태골이 두껍고, 태토 () 는 연한 회색이며, 장식 문양은 간결하며, 흔히 볼 수 있는 것은 어문, 파초엽, 금가지, 연꽃 등이다. 장식 스타일이 분방해지는 경향이 있다. 남송 전성기에 접어든 용천 청자는 자신만의 독특한 예술스타일을 형성하며 독특한 매력을 뽐냈다.

남송용천 청자의 조형도 자신의 풍격을 형성하고, 점잖고 대범하며, 고풍스럽고 우아하며, 풍부하고 다양하며, 문양이 일반적으로 조각되어 쌓여 예술적인 분위기를 자아냈다.

원대 용천 청자는 대량으로 구웠는데, 풍격은 남송과는 크게 다르다. 형제가 높고 태체가 두껍다. 타이어 색상은 흰색이며 회색 또는 약간 노란색입니다. 유약 핑크 블루 황록색, 강한 광택, 유약 반투명; 장식 수법은 조각, 밑줄, 인쇄, 붙여넣기, 플라스틱 등 다양하다. , 조잡하고, 선이 호방하며, 운룡, 황비, 물고기, 팔선, 팔선, 팔괘, 모란, 연잎을 가장 흔한 장식 패턴으로 사용한다. 이 밖에도 중국어와 팔사바문의 비문이 많이 있다.

명대 용천 청자는 옅어지고, 태체중은 거칠고, 태색회색 노란색, 유약층이 두껍고, 투명성이 높고, 유약광택이 강하고, 유약색은 청회색, 찻가루, 회황색 등이 있다. 장식은 유약 아래 조각을 위주로 하고, 인물 이야기를 각인하는 장식 방법도 있다.

송대 용천 청자는 청자 공예의 역사적 고봉이다. 그 청자의 유약색과 질감의 아름다움, 역시 천공을 교묘하게 빼앗은 인조옥석과 같이, 세계는 그것을 신통하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렇다면 긴 역사 속에서 용천요는 어떤 발전 궤적을 겪었을까? 주선생은' 용천가마 청자' 라는 책에서 용천가마의 발전을 4 단계로 요약했다. 위진 5 대 10 개국을 개척기로, 도자기 가마가 적고, 간헐적으로 생산되며, 간헐적으로 현지에서 판매한다. 북송에서 남송 초까지 도자기 가마가 빠르게 발전하여 점차 더 큰 도자기 가마 체계를 형성하였다. 남방 후기 ~ 원말, 도자기 가마가 빠르게 발전하여 청자의 질이 크게 향상되어 상품이 국내외 시장에서 잘 팔린다. 명청 () 두 세대가 쇠퇴했는데, 특히 명나라 중기 이후 용천가마 () 는 어려운 처지에 처해 있었고, 자가마 () 는 청말까지 계속 도산했다. 이 네 단계가 용천가마 발전사의 전체 맥락을 그려냈다면, 용천가마 발전사의 세 가지 휘황찬란한 시기가 일관성 있는 발전 맥락의 관건이다.

시대를 창조하다

지금까지 일반적으로 용천요는 삼국 양진 남북조 () 에 세워졌으며, 5 대나 송대 () 에서 시작되었다고 한다. 고대 문헌에서 용천가마 창시 연대에 대한 기록은 매우 적다. 현재 보고 있는 최초의 기록은 남송사오싱이 3 년 (1 133) 주앙 () 이 쓴' 계립' 이다. \ "Chuzhou Longquan 카운티 ... 또 청자가 나왔는데, 비색이라고 합니다. 돈의 공물은 여기에 덮여 있다. 선화에서는 조정에서 샘플을 만드는 것을 금지하고, 용천 청자는 가공을 잘한다. " 주앙 주앙 주앙 주앙 (Zhuang Chuo) 은 절강 (Zhejiang) 을 포함한 남북 군 (Nanxian County) 상술한 문장 속에서 그는 여주 용천현이 5 대 돈씨 공물 청자의 기원임을 분명히 묘사했다. 선화종', 용천요는 이미 궁중 도자기 생산 가마가 선호하는 법원이 되었다. 바로 조정에서 청자를 태우라는 명령을 내렸기 때문이다. "용천 청자가 잘 가공되었다." 과거에 많은 학자들은 이 문헌을 인용할 때' 5 대 비자 출용천' 이라는 견해를 인정하지 않았다. 하지만 건륭 27 년 (1762) 편찬된 용천현지에서는 "용천금촌, 류다제 도자기 작업장이 5 대 진명 5 년 (9 19) 에 이미 규모를 갖추었다" 고 언급했다.

오대 북송

용천은 도자기와 같은 풍부한 광물 자원을 가지고 있으며, 산맥이 이어지고 숲이 무성하다. 또한 Oujiang-도보 투어에 살고 있습니다. 그것은 충분한 원료, 연료, 수자원을 가지고 있을 뿐만 아니라, 물수송도 편리하기 때문에 독특한 자연 조건을 가지고 있다. 일찍이 삼국 양진 시대에 현지 국민들은 현지의 우월한 자연 지리 조건을 이용하여 가마, 오주 가마 등 주변 가마의 도자기 제조 기술과 경험을 흡수하여 청자를 구우기 시작했다. 그러나 당시 구운 청자는 매우 거칠고 가마 산업도 크지 않았다. 이런 상황은 5 대 북송 초기에 돌연변이가 발생했으며, 이 시기는 용천가마 청자의' 혼란기' 라고도 불린다.

이 시기의 대표 도자기는 연한 파란색 유약 도자기이다. 이런 연한 파란색 유약 도자기는 기형이 정연하고 유약색이 균일하고 매끄럽고 은은한 청록색을 띠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유약, 유약, 유약, 유약, 유약, 유약, 유약) 그 중 일부는 이미 조각되고 장식되었다. 거친 초기 용천 청자에 비해 전환이 없는 것 같고, 후기의 명매와 분대 청자 사이에도 연락이 없는 것 같다. 이것은 용천 청자 발전사 전체에서 다소 갑작스럽게 보였기 때문에' 수수께끼' 가 되었다.

필자 현장 조사에 따르면 이런 연한 파란색 유약의 발사 장소는 주로 용천 금촌 일대에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명대 육용' 잡원' 은 "청자가 처음 육전을 나서서 군 육리로 갔다" 고 말했다. 다음은 김촌가마, 유천과 오리여 걸었다. 밖에는 흰 거위, 오동나무, 안인, 안복, 여환이 있습니다. 그러나 진흙과 모래가 모두 떨어지고, 조형이 교묘하여 모두 유천과는 다르다. 류전, 일명' 류큐전' 은 오늘의 가마로 용천가마의 전통 도자기 센터이다. 그러나 저자는 큰 가마 앞에 황금마을이 있다고 생각한다. 주요 원인 중 하나는 가마에서 연한 파란색 유약을 굽는 기미를 아직 발견하지 못했지만, 금촌에서는 연한 파란색 유약 도자기 조각을 곳곳에서 볼 수 있기 때문이다. 이로부터 볼 때 김촌제 도자기는 당시 휘황찬란했다. 김촌 강변이 좁아서 조기 운송이 매우 편리하다. 이후 도자기 산업의 규모가 커지면서 금촌의 좁은 지형은 당시 발전에 적응하지 못했다. 유전은 지세가 넓어서 금촌에서 겨우 5 리 떨어져 자연히 새로운 도자기 산업의 중심지가 되었다.

용천가마의 이군이 튀어나온 것은 아마도 용천가마가 조정을 위해' 공물' 을 태우는 것과 관련이 있을 것이다. 당시 강남 지역은 오월국의 전조에 속했고, 전조는 중원과 수리한 전략을 고수해 왔기 때문에 도자기는 중요한' 공물' 이 되었다. 관련 전문가들은 고고학 수집에서 이런 연한 파란색 유약통을 발견한 적이 있는데, 그 외벽 유약에는' 천부 원년, 가마 재건, 시험연소 관물, 상서로운 것' 이라는 글자가 새겨져 있다. 천부 원년, 즉 기원 936 년, 천부는 후금 증조부 석경당의 연호이며 오월국은 후금에 살고 있다. 이에 따르면 당시 불태웠던' 관물' 은 오월국 조정의 자용을 제외하고는 석경당에 공물을 바친 것으로 추정된다.

물론 월요는 소공 위주이며, 그 공물은' 비채자' 라고도 한다. 비채자는 만당에서 유래한 것으로, 헌납한 물건은 관원이 사용할 수 없기 때문에' 비채' 라고 불린다. 용천가마도' 비색자' 를 태웠다. 송장중앙' 닭갈비' 는 "여주 용천현에는 아름다운 나무들, 지명 장우, 나무로 만든 ... 청자도 생산되고,' 비채' 라고 불리며, 돈공물, 뚜껑이 여기에 있다. Xuanhe, 법원 샘플 금지, 유리한 가공을 요청해야합니다. 클릭합니다 주앙 주오 (Zhuang Chuo) 는 북송, 절강, 혜종, 친종, 고종 () 의 다섯 왕조를 경험했다. 그는 남북 각지의 군현을 관직으로 하여 정서, 화 남, 절강, 푸젠, 강서, 경호, 광남 등지에 발자국을 남겼다. 그는 교제가 광범위하고 경험이 풍부하여 그의 기록은 믿을 만하다. 이런 관점에서' 비색자' 의 두 번째 단계는 나중에 올라온 용천가마 청자 제품이다. 한편으로는 당시 대량의 도자기 공물이 있었기 때문이다. 송사' (권 480)' 세가열전 2 (돈씨)' 태평흥국 3 년 3 월 북한에 와서 ... 5 만물, 금버클이 150 가지를 넘어섰다. 송요회: "태평 흥국 3 년 4 월 2 일 도자기 5 만 점, 금 버클 도자기 150 점". 서기 978 년 태평흥국 3 년 동안 10 여만 점의 비제 도자기가 북송태종에 기증되었다. 이렇게 거대한 도자기의 양은 자발적으로 진행되는 것이 아니어야 하며, 이렇게 거대한 생산능력도 월주 가마의 감당 능력을 넘어선 것이다. 한편, 월요는 여러 가지 이유로 점차 쇠퇴하여 남방제 도자기 센터가 용천 가마로 이동하게 되었다. 이런 상황에서 월요의 선진적인 도자기 기술이 용천에 도입되고, 우수한 도자기 장인들이 연이어 용천에 정착하여 용천가마 제품의 품질이 급속히 향상되었다. "평화" 를 사명으로 한 용천요는 자체 발전의 계기를 얻었다. 북송 이래 용천가마가 점차 월요를 교체하여 강남 제 1 가마가 되었다.

북송과 남송

남송룡천요의 발전은 큰 사회적 배경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 북송 () 이 멸망한 후 북방의 대량의 인구가 남쪽으로 이주하여 전국 정치 경제 문화 센터가 남쪽으로 이동하였다. 북방의 여가마, 정가마 등 명요는 전란으로 파괴되고, 그 제자 기술은 남방으로 전해졌다. 이때 용천요는 남방의 기술과 북방의 예술을 결합하여 빠르게 성숙해 자신의 스타일을 형성하여 더 큰 도자기 가마 체계를 형성하였다. 레시피, 스타일링 디자인, 유약 방법, 장식예술, 가마 연소가 크게 바뀌고 향상되었을 뿐만 아니라, 기형의 종류도 크게 풍부했다. 태유약 레시피를 장악하여 여러 차례 유약 공예를 하여 불타는 분위기를 통제하고, 유약이 순수하고 유약층이 두꺼워지는 것을 통제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유약, 유약, 유약, 유약, 유약, 유약) 남송 후기, 분청유약과 매청유약을 성공적으로 구워 청자 유약의 아름다움의 정점에 도달하여 중국 도자기 역사의 휘황찬란한 장을 썼다.

한편 남송은 물향과 해각을 세우고 물수송이 발달하여 상업무역의 발전에 유리하다. 북송 정부는 중국 동남연해의 광저우, 명주 (닝보), 항주, 취안저우 등에' 성선회사' 를 설립하여 해외 각국과 직접 무역을 하고, 남송 정부는 해외 무역을 재정난을 해결하는 효과적인 수단으로 삼았다. 대외무역의 증가는 도자기 수출을 자극했다. 용천 청자는 동아시아, 동아프리카, 아랍 국가에서 유행하는 상품이다. 사료에 따르면 당시 "가마도 많고 불꽃놀이도 마주쳤고, 강 위 도자기선들이 왔다갔다하며 밤낮으로 바빴다" 고 한다. 도자기는 임안 내매로 운반되어 오강을 거쳐 일본 한국 동남아로 수출된다.

13 세기 이후 용천요에는 검은 태후유약청자와 흰 태후유약청자 등 두 가지 정교한 제품이 등장했다. 검은 타이어 두꺼운 유약 청자의 제품 수가 상대적으로 적다. 이 도자기는 지금까지 용천대요와 계구의 거의 10 개 가마 부지에서만 발견되었는데, 모두 백태청자와 함께 구운 것이다. 그중 시구치 기와요는 주로 검은 타이어 두꺼운 유약청자를 굽고, 다른 가마는 주로 흰 타이어 두꺼운 유약청자를 굽고, 일부 검은 태청자와 검은 태청자도 얇은 태두꺼운 유약과 유약층을 태운다. 이들 중 어느 것도 용천가마 청자의 내부 발전 맥락에서 상응하는 발전 궤적을 찾을 수 없다. 특히 전족발 유약 기술은 용천가마에서 유례가 없는 것이다. 공예 스타일의 돌연변이는 분명히 외래제 도자기 기술의 충격의 결과이며, 가장 가능성이 높은 것은 조정의 개입이다. 오늘날 첨단 기술 검사에서 밝혀진 바에 따르면, 용천가마의 검은 타이어, 조각화 청자, 모양, 무늬, 화학 성분, 교외단 아래 관요와 많은 유사점이 있다. 또한 백유약청자의 제작공예도 남송관요를 계승했지만 혁신이 있어 유약 배합에도 차이가 있다. 검은 태청자에 비해 백태청자 유약은 매끄럽고 섬세하며, 태색은 하얗고, 유약색은 벽옥처럼 푸르며 옥석보다 낫다. 게다가, 이 두 시리즈의 자기도 남송관요를 모방하는 모양이 있다. 관요는 민간이 마음대로 모방하는 것을 허용하지 않으며, 모조관요의 출현도 간단하게' 모조' 로 해석할 수 없다. 또한 고고학적 발굴은 남송용천가마 청자가 임안 도성 유적지와 사오싱 짱 궁 송 육릉지에서 대량으로 출토된 것으로 드러났다. 대요 용천가마 유적지는 지금까지도 남송고도를 보존하여 남송가마 부지에 널리 퍼져 있다. 현지 마을 사람들 사이에서도 남송에 관한 여러 가지 이야기가 전해지고 있다. 이 모든 것이 용천요와 당시 궁정과의 밀접한 관계를 하소연하고 있는 것 같다.

남송 때 조정에는 수내사와 하담관요가 있었다. 왜 기술자와 관원을 보내 용천 등지의' 예기' 소각을 감독해야 하는가? 필자는 원인은 다방면이라고 생각한다. 주된 이유는 항주 현지 도자기 자원이 이상적이지 않기 때문인 것 같으며, 고대 도자기 산업은 지리 환경과 자원에 대한 의존도가 매우 높기 때문이다. 남송 관요기 태질은 지금까지 느슨하고 깨지기 쉬우니, 한 가지가 있다. 소위 "무관" 이라고 하는데, 개편은 남송관요 도자기의 큰 특징이다. 하지만 얼음 균열이든 매화 영화든 아름다움은 아름답지만 실용적이지는 않다. 일상용 도자기로 가득 찬 도자기에 위생 문제가 있다고 생각해 보세요. 반면 용천가마 청자 태질은 섬세하고 단단하며, 특히 흰 유약이 두꺼운 태청자, 유약이 매끄럽고 아름답고 실용적이다.

원말명초

용천가마가 불태운 가마불은 한때 몽골 철기에 밟혀 꺼졌지만 용천청자가 원대에 들어선 뒤 이전 세대를 바탕으로 계속 발전했다. 게다가 원나라 통치자들은 대외무역정책을 계속 실시하여 용천 청자의 생산 규모를 원대에서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가마 부지와 제품 수가 전례 없는 수준에 이르고, 제품 품종이 증가하고, 양식이 다양해지고, 전 세계에 수출된다.

65438 년부터 0979 년까지 저장성 단수탄 저수지 공사에 협조하기 위해 저장성 문관회 등 단위는 용천현에서 조사를 실시하고 용천현 동부 안인구 지역에서 원대가마 부지를 발굴해 이 시기 용천요의 생산 상황과 제품 외관을 연구하기 위해 대량의 실물자료를 제공했다. 이 수치들은 원대가 여전히 용천가마의 흥성시기라는 것을 보여준다. 원대의 제품은 송대의 전통을 계승하는 것 외에도 형식과 장식에 모두 새로운 창조가 있었다. 예를 들면 당시 유행했던 누드 태아 기술과 같다. 원대는 수륙교통과 대외무역의 발전으로 도자기를 대량으로 수출하여 수요가 급증하였다. 이런 조건 하에서 원대 용천요는 오강과 송계 양안으로 빠르게 확장해 대량의 용천가마 도자기가 당시 중요한 무역구인 온주, 취안저우 수출에서 세계 각지로 수출될 수 있게 했다. 유럽 아프리카 동남아 등지에는 용천가마 도자기가 있습니다. 65438 년부터 0975 년까지 북한 서남에서 원대 침몰선 한 척이 발견되어 도자기 1 만여 점을 건져냈는데, 그중 용천 청자가 9000 여 점을 차지해 용천 청자가 원대 대외무역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사실 원나라의 몽골족 통치자는 한족 문화에 일방적으로 동화된 것이 아니다. 몽골 전사들은 왕조를 정복했지만 초원의 대기와 거칠기도 가져왔다. 원대 용천가마 청자의 가장 대표적인 예는 큰 물건의 출현이다. 이 대기들은 태질이 비교적 두껍고, 모양이 거칠고, 유약색이 더욱 성숙하고 단정하다. 원대 용천가마의 가마형은 여전히 긴 비탈가마를 답습하지만, 길이는 약간 단축될 뿐이다. 이런 변화는 가마 내 온도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되고, 열 분포를 더욱 균일하고 합리적으로 하는 데 도움이 되며, 대형 그릇을 굽는 데 매우 유리하다.

원대 용천요의 번영은 명초 용천관요의 건립을 위한 중요한 토대를 마련했다 (자세한 내용은' 발견: 대명부 용천관가마' 라는 책 참조). 명대 용천관요는 원대의 휘황찬란함을 이어받아 두터운 심미 이념을 극치로 발휘했다. 앞서 명초 용천 청자는 원대 용천 청자와 혼동되거나' 원말명초' 와 혼동되는 경우가 많았고, 둘 사이의 관계도 설명했다. 지금까지 여주 청자 박물관에서 소장한 명초 용천가마 청자 단편을 전세의 완전기와 결합해 명대 용천가마 청자의 발사 공예가 이미 따라올 수 없는 최고봉에 이르렀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용천가마 도자기 발사 사상 최고 수준을 나타내는 것은 의심할 여지가 없다. 예를 들어, 명대 용천관가마 청자는 조각화 장식을 위주로 정교하고 절묘하며, 조각화와 유약색의 청록색이 옥처럼 어우러져 완벽한 예술적 높이에 이르렀다. 조각은 용천가마 청자의 전통 장식 기법 중 하나이다. 조각 장식은 북송 () 에서 한때 매우 성행하였지만, 남송 () 에 이르렀는데, 석회알칼리 유약의 응용과 여러 차례 유약 기술을 습득했기 때문에, 용천 가마 청자는 왕왕 하늘을 향해 유약을 돌려 승리하는 경향이 있다. 사실 유약색의 옥질은 당연히 세계에서 가장 좋지만, 일단 유약층이 두꺼워지면 원래 조각한 꽃은 두꺼운 유약으로 덮히기 쉽다. 그래서 원대는 누드태, 스티커, 인모 등의 장식 수법이 유행하여 옥질감 유약과 무늬의 장식 효과를 동시에 달성했다. 명대 용천관요는 조각판과 두꺼운 유약을 적절히 결합하여 조각판 장식 기술에 새로운 돌파구를 만들었다.

또한, 명나라 초 민간 가마는 부티크가 많고, 명초 용천가마의 규모와 수량도 만만치 않다. 이는 과거에 간과했던 것으로, 재인식과 평가가 필요하다.

청나라

홍무년 동안' 갈구론' 에는 "용천요는 저장성 주부 용천현에 위치하여 도자기가 많이 난다" 고 실려 있다. 당시 황궁과 귀족 전용 그릇은 여전히 라오 (경덕진) 와 추 () 가 태웠다. 영락부터 선덕 시대까지 정화는 서양에 7 대, 해외 무역은 청자 생산을 촉진시켰다. 정통 시대에는 유명한 장인 구 씨를 대표하는 작품이 아름답고 유약이 두껍고 색깔이 청청색이었으며, 많은 대형 도자기 제품들은 지금도 차 안팎의 예술감상가들에 의해 소장되고 있다. 성화 홍치 이후 청화자가 부상하고 중국 해운업이 쇠퇴하면서 해상무역의 길은 서구 식민지 침략의 길이 되었다. 명나라는 해금제를 실시하여 청자 수출 판매량이 급감했다. 대요촌, 계구촌의 가마가 연이어 폐쇄되고, 대백암촌에서 안인구촌까지 가마가 민간의 통용청자를 태우는 것으로 바뀌었고, 형태와 굽기도 전에 정교하지 않았다. 가마 수가 160 여개로 줄었다.

청초에는 가마 소리가 얼마 남지 않았다. 청중엽에는 청계남교, 물구두마을, 손구촌에 70 여 개의 가마만 있었다. 제품의 태질은 거칠고 유약색은 청황이다. 위손갱촌 범가마 기예가 대대로 전해 내려오면서 민국 초년까지 계속 구워 왔다. 몇 개의 왕조를 거친 용천 청자의 꽃이 여기서 시들었다.

중화민국 (19 12- 1949 년)

청말민초에 일본 독일 미국 사람들이 용천에 와서 고청자를 수집하자 많은 골동품 상인들이 뒤따랐다. 따라서, 한편으로, Longquan 고대 가마 사이트 발굴 무덤 을 시작; 한편, 민국 도자기 예술가들은 모란병 봉귀병 등 70 여 점의 모조가마 제품을 개발해 국민정부공업부에 부쳐 기고를 하기 시작했다.

요약하자면, 필자는 용천가마 역사의 세 가지 휘황찬란함이 모두 조정에 밀접한 관계가 있다고 생각한다. "공물" 의 제작이든 관요의 건립이든 용천요의 빠른 발전을 촉진하는 가장 강력한 동력이다. 봉건 사회에서는 조정의 지시가 종종 가장 높은 사회적 동력으로 도자기 가마의 발전에 큰 역할을 하기 때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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