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교육 시스템 설계
1..1..1교육 시스템 설계의 의미
1. 1.2 교육 시스템 설계의 기원과 발전
1..1.3 교육 시스템 설계의 특징
1..1.4 교육 시스템 설계의 중요성
1.2 교육 시스템 설계의 징계 특성 및 적용 범위
1.2. 1 교육 시스템 설계의 징계 특성
1.2.2 교육 시스템 설계의 적용 범위
1.2.3 다양한 수준의 교육 시스템 설계
1.3 교육 시스템 설계의 이론적 근거
1.3. 1 학습 이론 및 교수 설계
1.3.2 교수 이론 및 교수 설계
1.3.3 시스템 방법 및 교육 설계
1.3.4 통신 이론 및 교수 설계
1.4. 교육 시스템 설계 이론
1.4. 1 외국 교육 시스템 설계 이론 연구
1.4.2 중국 교육 시스템 설계 이론 연구
1.5 교육 시스템 설계 프로세스 모델
1.5. 1 교육용 디자인 패턴의 의미와 기능
1.5.2 몇 가지 주요 교육 설계 프로세스 모델
1.5.3 교육 시스템 설계 프로세스의 기본 요소
1.6 징계 교육 설계 주도
1.6. 1 한 학과 교수 설계의 학습과 가르침을 지배하는 이론적 근거.
1.6.2 학과 교수 설계의 과정 모델을 주도한다.
학습 활동에 대한 제안
자기평가
학습 자원
제 2 장 교수 목표 분석
2. 1 교육 목표 개요
2.1..1교육 목표의 의미
2. 1.2 교육 목표의 기능
2. 1.3 교육 목표 분류 이론
2.2 교육 목표 분석 및 설명
2.2. 1 교육 목표 분석 요약
2.2.2 교육 목표 분석
2.2.3 교육 목표가 명확한 방법
2.2.4 교육 목표 분석 및 작성에서 주의해야 할 몇 가지 문제.
2.3 교육 목표 설계 사례 분석
2.3. 1 중국어 과정 교육 목표 사례 연구
2.3.2 수학 과정 강의 목표 작성 사례
2.3.3 영어 과정 강의 목표 작성 사례
학습 활동에 대한 제안
자기평가
학습 자원
제 3 장 학습자 특성 분석
3. 1 학습자 활성화 역량 분석
3.1..1학습자인지 능력 특성 분석
3. 1.2 학습자의 인지 구조 분석
3. 1.3 학습자 특정 지식과 역량의 기본 특성 분석
3.2 학습자의 학습 동기 및 학습 스타일 분석
3.2. 1 학습자 학습 태도
3.2.2 학습 동기 분석
3.2.3 학습 스타일 분석
3.3 성인 학습자의 특성
3.4 네트워크 환경에서의 학습자 특성 분석
3.4. 1 학습자 일반 특성 분석
3.4.2 온라인 학습 중 학습자의 초기 역량 분석
3.4.3 학습 스타일의 특성과 온라인 학습 환경에 대한 적응성
3.5 학습자 특성 분석의 예
학습 활동에 대한 제안
자기평가
학습 자원
제 4 장: 교수 모델 및 전략의 선택 및 설계.
4. 1 관련 개념
4.1..1강의 모드, 강의 전략 및 강의 방법
4. 1.2 세 가지 개념의 연결과 차이점
4.2 전형적인 교수 중심의 교수 모델 및 전략
4.2. 1 공인 학습 모델 및 고위 조직자의 교육 전략
4.2.2 "5 링크 교육 모드"
4.2.3 9 단계 교수 전략
4.2.4 학습 모델 파악,
4.2.5 시나리오 1 도야 교육 전략
4.2.6 데모 1 모방 교수 전략 1
4.3 전형적인 학습 교육 모드 및 전략
4.3. 1 학습 패턴 발견 "
4.3.2 지원 교육 전략
4.3.3 앵커 티칭 전략
4.3.4 랜덤 액세스 교육 전략
4.3.5 휴리스틱 교육 전략
4.3.6 자기 피드백 교육 전략
4.3.7 인터넷 기반 탐구 학습 전략
4.4 전형적인 협동 학습 전략
4.4. 1 공동 학습의 개념
4.4.2 일반적인 협동 학습 전략
4.4.3 컴퓨터가 지원하는 협업 학습
4.5 연구 기반 학습 설계
4.5. 1 학습의 의미와 특성 탐구
4.5.2 탐구 학습의 주요 단계
4.5.3 연구 기반 학습 관련 사례
4.6 교육 활동 설계
4.6. 1 교육 활동 설계 내용 및 방법
4.6.2 교육 활동 설계 고려 사항
4.7 교수 모델 및 전략 선택 및 설계 사례 분석
4.7. 1 국어과목-공룡 멸종 설계 예
4.7.2 수학 디자인 예-쇼핑
4.7.3 영어 테마 디자인 예-여행
4.7.4 기타 분야의 설계 예-야생 동물 자원 및 자연 보호 구역
학습 활동에 대한 제안
자기평가
학습 자원
제 5 장 학습 환경 설계
5. 1 학습 환경 개요
5.1..1학습 환경에 대한 다른 견해
5. 1.2 이 책의 학습 환경에 대한 이해
5.2 물리 학습 환경 설계
5.2. 1 물리 학습 환경 설계가 학습에 미치는 영향
5.2.2 물리 학습 환경 설계 연구
5.3 교육용 미디어 선택 및 디자인
5.3. 1 교육용 미디어 개요
5.3.2 교실 수업에서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교육 매체의 특성
5.3.3 교육 매체 선택의 근거와 방법
5.3.4 교육용 미디어 선택 절차
5.4 학습 리소스 및 도구 선택, 설계 및 개발
5.4. 1 학습 자료 설계 및 개발
5.4.2 인지 도구의 선택 및 제공
5.5.3 국제 학습 환경 설계
5.5. 1 대인 환경 디자인 개요
5.5.2 교실 분위기를 조성하는 전략 설계
5.5.3 의사 소통 동기 부여 전략 설계
5.5.4 교실 문제 행동 통제 전략 설계
5.6 학습 환경 설계 사례 분석
5.6. 1 멀티미디어 조합에 대한 강의실 학습 환경 설계 예-원 이해
5.6.2 인터넷 기반 학습 환경 설계 사례-종의 기원 소개
학습 활동에 대한 제안
자기평가
학습 자원
제 6 장 교육 시스템 설계 결과 평가
6. 1 교육 시스템 설계 평가 요약
6.1..1교육 평가 개요
6. 1.2 교육 시스템 설계 평가 내용
6.2 교육 효과 평가
6.2. 1 교육 효과 평가 내용 및 지표
6.2.2 교육 효과의 형성 평가 설계
6.2.3 교수 평가의 새로운 발전
6.3 멀티미디어 교육 자원의 교육 시스템 설계 및 평가
6.3. 1 교육 시스템 설계 프로그램 평가
6.3.2 멀티미디어 교육 자원 평가
6.4 교육 시스템 설계 성과의 형성성과 종결성 평가
6.4. 1 교육 시스템 설계 성과 형성 평가
6.4.2 교육 시스템 설계 결과의 최종 평가
6.5 교육 시스템 설계 평가 사례
6.5. 1 "펜 연속 퇴위 감법" 교육 설계 평가 방안
6.5.2 초등 및 중등 학교 교사의 교육 기술 능력 훈련 프로그램 평가
학습 활동에 대한 제안
자기평가
학습 자원
제 7 장 교육 시스템 설계 및 적용 사례 분석
7. 1 멀티미디어 교육 소프트웨어 설계 사례 분석
7.1..1멀티미디어 교육용 소프트웨어 설계 개요
7. 1.2 멀티미디어 코스웨어 스크립트 설계 사례 분석
7.2 온라인 코스 디자인 사례 분석
7.2. 1 온라인 강좌 개요
7.2.2 유기 화학 네트워크 과정 설계 사례 개요
7.3 교실 수업 사례 설계 및 분석
7.3. 1 국어 교육 설계 사례-초등학교 국어' ai, ei, ui' 디자인
7.3.2 수학 교육 설계 사례-초등학교 수학 "온라인 도서 구매" 디자인
7.3.3 영어 교육 디자인 사례-초등학교 영어' 학교에서 가장 좋아하는 과일은 무엇입니까? "디자인.
7.4 교육 시스템 설계 사례 분석
7.4. 1 교사 교육 프로그램 설계 사례-한 시 교육국 교사 교육 정보화 네트워크 교육 프로그램
7.4.2 엔터프라이즈 교육 프로그램 설계 사례-엔터프라이즈 온라인 학습 설계 시나리오
학습 활동에 대한 제안
자기평가
학습 자원
제 8 장 교육 시스템 설계 및 개발의 새로운 추세
8. 1 교육 시스템 설계 이론의 새로운 발전
8.1..1혼합 학습 및 장점 교육 설계
8. 1.2 활동 설계 이론
8. 1.3 혼돈 이론 및 교수 설계
8. 1.4 관계 이론 교육 설계
8. 1.5 매크로 교육 설계 이론
8.2 교육 시스템 설계 및 응용 연구의 새로운 추세
8.2. 1 교육 시스템 설계 자동화
8.2.2 교육 시스템 설계에서 성과 기술에 이르기까지
8.2.3 징계 교육 시스템 설계
8.2.4 정보 교육 시스템 설계
학습 활동에 대한 제안
자기평가
학습 자원
용어 명사의 영어-중국어 대응
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