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프로젝트 매니저의 직위는 요구가 높고, 일정한 지식 수준과 필요한 관리 경험이 있어야 한다. 다음은 프로젝트 관리자의 몇 가지 일반적인 리더십 품질, 지식 품질, 실무 경험 및 현대 관리 개념을 잘 수행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합니다. 이를 통해 업계 관계자들에게 특정 참고 가치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1, 프로젝트 관리자가 갖추어야 할 기본 조건.
프로젝트 매니저는 기업의 중요한 관리자이므로 높은 정치적 자질과 직업윤리를 가져야 한다. 프로젝트 매니저는 리더로서 높은 조직능력, 식견, 예의, 성실을 갖추어야 한다. 수완과 결단력, 민첩하고 민첩하다. 단결하고 우애하며, 남을 잘 알고 선임한다. 공정하고 청렴하며 근면하고 자강한다. 공정하고 사심이 없고 상벌이 엄하다. 프로젝트 관리자는 기술 지식, 기업 관리 및 법률 지식을 이해하는 해당 대학 또는 중등 학교 이상의 문화 수준과 수준을 갖춘 전문가여야 합니다. 프로젝트 매니저는 반드시 일정한 실천 경험이 있어야 하며, 규정에 따라 일정한 실천 훈련을 거쳐야 한다. 프로젝트 관리자는 과중한 업무를 부담해야 할 뿐만 아니라 현장감이 강하기 때문에 근무생활조건도 상당히 고달프다.
이런 관점이 있다: "프로젝트 매니저는 만든 것이지, 배운 것이 아니라 가르친 것이 아니다. 자격을 갖춘 프로젝트 매니저로 성장하는 것은 주로 공부가 아니라 하는 것이다. 물론 공부도 중요하다. 그것을 통해, 전혀 배울 필요가 없습니다, 당신은 프로젝트 매니저가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배우지 않고 하는 것은 절대 프로젝트 매니저를 얻는 것이 불가능하다. 만약 당신이 일을 하고 공부하지 않는다면, 이런 상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당신은 원래 큰 프로젝트 매니저가 될 수 있었지만, 지금은 단지 중간, 작은 프로젝트 관리자일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당신은 이론적 지도가 없기 때문에, 어떤 문제들은 충분히 잘 처리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미국 프로젝트 관리 전문가인 존 빈 (John Bing) 은 프로젝트 매니저가 6 가지 기본 자질을 갖추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하나는 전문 기술 지식을 갖추는 것입니다. 둘째, 열심히 일하고 적극적으로 책임을 져야 한다. 셋째, 그는 성숙하고 객관적인 판단 능력을 가지고 있다. 성숙함은 그가 경험이 있고 문제를 볼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객관성은 그가 단지 현재만이 아니라 최종 목표를 볼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넷째, 관리 능력이 있다. 다섯째, 정직하고 신뢰할 수 있으며, 말과 행동이 일치하며, 말은 반드시 해야 한다. 여섯째, 지혜가 풍부하고, 활력이 넘치고, 근로를 견디며, 언제든지 발생할 수 있는 일을 처리할 준비가 되어 있다.
2. 현대 경영 이념
과학기술의 발전은 프로젝트 관리를 고도로 과학화하고 현대화 관리를 위해 서비스하기에 충분하다.
(1) 은 전략 관념, 즉 전면적인 체계적 관념과 미래를 향한 발전관념을 강조한다. 시장, 기술, 조직 및 프로젝트 관리 과학의 미래를 포함한 미래를 대상으로 합니다. 프로젝트 관리자는 프로젝트의 모든 기술을 숙지하고 이해해야 프로젝트를 전면적으로 파악할 수 있다. 둘째, 프로젝트 관리자는 조직력을 조율하고 전체 프로젝트 팀의 분위기를 조절할 수 있어야 하며, 좌절이 닥쳤을 때' 온난화' 하고, 지나치게 낙관적일 때' 냉각' 할 수 있어야 한다. 동시에 프로젝트 단위와 소통하고 조율할 수 있는 능력이 있어야 하며, 팀 구성원의 프로젝트 구현을 위한 환경을 준비해야 합니다. 중점적이거나 어려운 문제에 부딪히면 다양한 채널을 통해 답을 찾을 수 있다. 프로젝트 관리자는 일반 직업 관리자와 다릅니다. 그것은 매우 강한 특이성을 가지고 있다. 기술을 모르는 사람은 영원히 프로젝트 매니저가 될 수 없다. 프로젝트 관리자는 기술과 관리의 조합이어야 한다.
(2) 시장 관념, 즉 프로젝트 관리를 잘하려면 먼저 시장을 이해한 다음 자신의 우세로 시장을 점령하고 승리해야 한다.
(3) 사용자관, 즉 모든 것을 사용자를 위해 전심전력으로 사용자를 서비스한다는 이념, 사용자에 대한 높은 책임으로 신용을 쟁취하고, 신용으로 프로젝트 관리의 성공을 쟁취하는 것이다.
(4) 이익관, 즉 프로젝트 관리는 신중하게 계획하고 투자를 줄여야 한다. 제품 거래 후 얻은 수익은 투입보다 많아 이윤을 형성한다. 그래서 우선 시장과 입소문을 따고 경영에 이익을 내야 한다.
(5) 경쟁 이념, 즉 우수한 품질, 합리적인 공사 기간, 주도면밀한 서비스, 절약된 비용으로 승리하는 것이다. 시장이 있는 곳마다 경쟁이 있다. 경쟁이 있다면, 관리를 강화하고, 목표 통제를 하고, 경쟁 우위를 확보해야 한다. 따라서 경쟁 관념을 수립하는 것은 필연적으로 프로젝트 관리의 향상을 촉진할 것이다.
(6) 시간관념, 즉 의사결정 시기를 파악하고, 공사 기간을 단축하고, 자금 회전을 가속화하고, 자금의 시간가치를 중시하며, 생산성과 관리 효율성에 중점을 두어 시간과 수익을 얻는다.
(7) 변혁혁신의 이념, 즉 고정적인 프로젝트 관리 모델이 없고, 공사와 환경의 변화에 따라 변화를 조정해야 하기 때문에 예측을 하고 대책이 있어야 한다. 변화된 생각만으로는 안 되고, 혁신적인 생각도 있어야 한다. 경쟁에서 승리하는 관건은 혁신에 있다. 신기술, 신소재, 신설비, 새로운 관리 조직, 방법 및 수단을 광범위하게 채택한다.
(8) 실행 가능한 프로젝트 관리 시스템, 특히 다중 프로젝트 팀을 구축해야 합니다. 그래야만 전체 프로젝트의 질서 있는 시행을 보장할 수 있다. 표준화되고 실행 가능한 프로젝트 관리 시스템은 기업과 프로젝트에 따라 달라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프로젝트 관리 원칙, 기업/업계 특성, 프로젝트 규모/성격, 기업 개발 문화/품질 등의 요소를 종합한 산물이어야 합니다. 동시에 제도를 엄격히 집행하여 상벌 제때, 명확해야 한다. 시스템 구축은 두 가지 상황을 피해야합니다. 첫째, 프로젝트 관리 시스템이 없고, 프로젝트 관리는 개인적인 경험만으로 실시됩니다. 둘째, 수재제도는 교조를 그대로 따르고, 종이에 병사를 이야기하고, 고각을 묶는다. 프로젝트 관리의 핵심은' 삼각 균형' 이다. 즉 사양, 비용, 진도의 세 가지 측면에서 균형을 유지하는 것이다. 대부분의 하위 항목 구현에서는 프로젝트 비용의 지표, 평가 및 통제를 수립하고 실현할 수 없는 경우가 많으며, 자금의 통제권은 종종 프로젝트 관리자가 아닌 같은 회사에 의해 결정되며, 이로 인해 회사와 프로젝트 관리자 간의 책임이 불분명해지고, 일부 제도는 시행할 수 없고, 프로젝트 관리자 책임제는 잘 실현되지 못한다. 조화로운 팀을 형성하기 위해서는 프로젝트 관리자가 인센티브, 코치, 인센티브, 평화 유지자 및 충돌 중재자 역할을 해야 합니다. 게다가, 프로젝트 매니저는 다른 직위의 예비 인재 양성에도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프로젝트 구현 과정에서 팀 구성원이 사임하면 프로젝트 관리자는 인력 이동 및 교체를 합리적으로 배정할 수 있습니다. 동시에 게이머들이 업무 과정에서 경쟁을 형성하고 주기적인 휴가를 합리적으로 배정할 수 있도록 한다.
(9) 프로젝트 시행은 계획이 필요하다. 그러나 구체적인 운영 과정에는 여전히 다음과 같은 현상이 존재한다. 첫째, 프로젝트 계획의 수립이 엄격하지 않고, 임의성과 조작성이 좋지 않아, 구현 시 따를 수 없고 (예: 프로젝트 계획이 너무 거칠고, 집행력이 부족한 경우), 임무, 진도, 자원이 구현되지 않습니다. 둘째, 전체 프로젝트는 상세한 프로젝트 계획이 부족하고, 심지어 주간 작업 계획을 세우는 주간 프로젝트 계획 방법도 채택한다. 그 본질은' 통제불능 프로젝트 합법화' 이다. 셋째, 프로젝트 진도에 대한 검사 (진도와 비교) 와 통제가 부족하여 프로젝트 계획의 진지함을 유지할 수 없다. 아무리 완벽한 계획도 자주 사고를 당하지만, 우리가 계획을 세울 필요가 없다는 뜻은 아니다. 만약 계획이 없다면, 우리는 참고물을 잃게 될 것이다. 프로젝트 관리자는 변화를 예측하고 변화에 적응할 수 있어야 합니다. "만약-그럼" 이라는 가정을 자주 하고, 프로젝트의 현재 상황에 대해 자만하지 말고, 프로젝트가 변경될 때 제때에 조정해야 한다. 계획은 항상 변하고 있고 계획은 빨리 변하지 않는다. 관건은 계획이 변화를 따라잡을 수 있다는 것이다. 프로젝트 구현 과정에서 전체 프로젝트는 여러 개의 작은 프로젝트로 나뉘어지는 경우가 많으며, 프로젝트 관리자는 시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하고, 프로젝트 간의 효과적이고 합리적인 연계를 실현하며, 전체 계획의 합리성과 일관성을 유지해야 합니다. 프로젝트 계획의 두께는 세심한 균형이 필요한 문제이다. 세칙에 대한 통제가 클수록 프로젝트 관리 비용이 높아진다. 반대로 댈러스에서 대강당까지 국내 현황에 따라 3 개월 이하의 프로젝트는 평일, 최소 2~3 일 근무일로 세분화해야 한다. 6 개월 이상 지속되는 프로젝트는 적어도 일주일이 걸린다.
(10) 프로젝트 구현은 일류 프로젝트이며 이는 공인된 표준입니다. 많은 프로젝트는 시행 초기에' 1 인자공사' 를 강조하는데, 특히 잘 쓰인다. 예를 들면 총지배인 회의, 프로젝트팀 설립 등이다. 그러나 시행 시작 후' 1 인자공사' 의 역할을 잘 발휘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아 1 인자공사를 포기하는 공사가 되는 경우가 많다. 프로젝트 관리자는 처음부터 끝까지 "리더" 역할을 해야 하며, 정기적으로 (보통 한 달) 또는 소규모 프로젝트가 끝날 때 "리더" 에게 단계 요약을 제출하고 짧은 교류를 진행해야 하며, "리더" 의 프로젝트에 대한 의견을 듣고 필요한 경우 "리더" 를 제안하여 회의를 열어야 한다. 동시에 프로젝트 관리자가 있는 회사의 "리더" 도 지원, 이해 및 자원 할당을 위해 정기적으로 보고하고 전달해야 합니다.
(1 1) 교육은 프로젝트 구현의 중요한 부분입니다. 현재 국내 단위 (특히 대형 공기업 단위) 의 인력 자질이 상대적으로 낮아 정보화에 대한 이해가 아직 깊지 않다. 따라서 훈련을 할 때는 계층적, 단계적으로 훈련을 해야 하며, 한 번의 교육으로 부서의 인원이 프로젝트의 운영을 이해하고 파악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할 수는 없습니다. 교육은 프로젝트 전체에 걸쳐 진행되어야 하며, 사용자에게 적합한 운영 매뉴얼을 작성하려면 필요한 경우 단위 내부 웹 페이지에 "FAQ" 열을 만들어야 합니다. "고객이 너무 느리고 어리석다, 알아듣지 못했다, 내가 그를 도왔다" 는 생각과 행동을 피해야 한다. 프로젝트는 당신 자신의 부서의 프로젝트이므로 아무도 대체할 수 없습니다.
(12) 교육이든 계획이든 실행 가능한 구현 방안을 세워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너의 방법이 아무리 좋아도 좋은 효과를 얻을 수 없다. 따라서 구현 전에 충분한 체계적인 분석과 조사를 실시하고, 각급 인사들의 의견을 충분히 듣고, 다양한 출처의 데이터를 수집하고, 나머지 원형 테스트를 실시해야 한다. 프로젝트 팀의 동의를 바탕으로 구현 및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실시합니다. 구현 과정에서 프로그램 변경이 발생하지 않도록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