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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 10 고등학교 입시 완벽한 작문평론. (비문이 있음)

20 10 온주 중간고사 만점 및 평론 (3 편)

매년 온주 고등학교 입시 작문 문제가 항상 주목을 받고 있다. 20 10 중간고사 작문 제목:' 행자' 가 되면 온주 수험생들이 어떤 훌륭한 작품을 내놓을까? 이번 호인' 뮤신' 은 올해 우리 시에서 고득점 작문을 세 편 정선했는데, 온주시 교육교학연구원 김형 선생님의 평론을 받아 독자들을 위해 이 작문 제목을 해석하게 하였다.

20 10 온주시 중학교 어학시험 논술 문제를 해석하는 것은 하나의 역사 노드에서 균형을 이루고, 2 대 1 을 실현하며, 3 대 전환을 완성하는 것이다.

첫째, 균형을 잡는다.

개방과 제한의 균형을 이루고, 이미지 사고와 논리적 사고의 균형을 이루며,' 진정한 작문' 을 제창한다.

작문 제목의' 도' 를 잘 파악하는 것은 자신의 개인적인 경험과 내면의 감정을 결합하여 모든 수험생들이 쓸 말이 있고, 할 말이 있고, 할 말이 있다. 동시에, 제목에서' 워커' 는 더욱 제한적이어서 구도를 피하려고 노력한다. 행인이 되다' 는 서사, 서정, 사변에 적합하여 이미지 사고, 논리적 사고에 능한 수험생들이 역할을 할 수 있게 한다.

둘째, 양자의 단결을 실현하다

읽기와 쓰기를 통해 지식과 실천의 단결을 제창하고, 새로운 글쓰기 방식을 계발하다.

이 작문의 서론은 의미심장하다. 첫째, 읽기와 쓰기를 통해 언어 인식과 언어 표현을 유기적으로 연결하고, 권 안의 생동감 있는 독서 사례를' 행자' 의 도입자로 삼아 학생들의 감정을 불러일으킨다. 두 번째는 지식과 실천의 단결을 주장하는 것이다. 이들 워커들에게는 모두 * * * 의 특성을 가지고 있으며, 그들은 자신의 이상을 책임지고 있다. 지식과 실천의 단결의 정신은 현실 생활을 걷는 모든 학생들을 비추고, 우리 학생들을 계몽하며, 당신들은 학습자일 뿐만 아니라, 사상적인 행동자이기도 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셋째, 3 대 선회를 완성한다

부드러운 바람부터 훈후한 바람, 묵상에서 행동에 이르기까지, 어려서부터 세상을 사랑하는 것에서부터 세상을 사랑하는 것에 이르기까지 생동감 있는 필법과 두터운 문풍이 공존하며 글쓰기의 새로운 트렌드를 이끌고 있다.

작문의 소개는 명확한 의미' 워커' 로 시작하여 행동으로 생명의 의미를 해석하고 행동으로 생명의 아름다움을 표현한다. 워커는 이미 작곡의 의미를 뛰어넘었다. 인생의 전환점에서 기복은 인생의 산과 물이다.

"워커" 가 되고, 남성적인 이름으로 정의됩니다. 옛날 옛적에, 우리의 작문은 화설월, 작은 다리 흐르는 물, 음유풍이 대강남북을 뒤덮었다. 우리는 한당 정신과 위진 풍골을 잃었고, 현실에 직면한 행동도 역사의 먼지 속에서 길을 잃었다. "워커" 가 되고, 바닥을 치고, 우리 학생들에게 벼락을 맞고, 착실하게, 작문에 흐르는 생명의 숨결과 기질을 땅처럼 두껍고, 바람처럼 호탕하게 하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인생에는 양극, 음양 상생, 강유합이 필요하다. 여성스러움이 너무 짙을 때는 남성적인 관류가 필요하다. 생활은 중얼거리는 말의 위로가 필요하고, 웅장한 노랫소리의 노래가 필요하다. 영혼은 졸졸 흐르는 촉촉함과 창장의 격동이 필요하다. "천도가 강하니 군자는 자강불식해야 한다." 그 늙고 익숙한 목소리가 너의 마음속에 메아리칠 때, 너는 이미 생명의 의미를 이해했니?

"워커" 가 되고, 행동의 이름으로 정의됩니다. 우리의 지혜가 책에 머물러 있을 때, 무한히 멋진 세상은 문 밖에 갇혀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눈의 고수가 낮다' 는 것은 현재 교육의 폐단이고,' 우리의 일과 무관하고, 높이 매달린다' 는 것은 사회의 중독이다. 우리는 큰 소리로 말하는' 현자' 가 아니라 지구를 걷는' 워커' 가 필요하다. 한 번의 행동이 천 번의 질문보다 낫다. 공연은 한 번에 천 번보다 낫다. "종이의 담병이 너무 얕으니 실천해야 한다." 지식을 포인트로 하고, 정신을 자로 하고, 두 발로 대지를 측정합시다. 그러면 우리는 지식의 길이뿐만 아니라 지혜의 깊이와 삶의 어려움도 거둘 수 있습니다. 이것은 우리의 쇠퇴와 편협한 정신세계가 정신적 돌파구를 얻는 시작이다.

워커', 네가 다른 사람에게 하는 일을 하고, 네가 지금 하는 일을 해라. 인생이 저조할 때,' 워커' 는 의기양양하게 도약한다. 다른 사람에게 어려움이 있을 때, "워커" 는 도움의 손길을 뻗친다. 다른 사람이 선의의 미소로 보답할 때,' 행인' 도 같은 미소를 짓는다. 정성은' 워커' 의 내면고백이고, 단호하게 나아가는 것은' 워커' 의 행동가이드다.

한 번에 한 번 걷고,' 워커' 는 햇빛을 뿌리며 풍경을 수확한다. 줄곧 노래를 부르고, 생명의 장을 부르다. 우리 학생들이' 행인' 의 자세로 걸을 때, 수확한 것은 인생의 풍경뿐만 아니라 미래의 삶의 정신적 흐름이라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큰 사랑의 이름으로 정의된' 워커' 가 되다. 예나 지금이나 수많은' 행인' 들이 마음속의 큰 사랑으로 소박한 이치를 실천하고 있다. 사랑은 남달랐고, 사랑은 남달랐다. 우 사람들의 행복을 위해, 집에 들어가기를 거부했다. 루쉰 (Lu Xun) 은 삶의 외침에 직면하여 사람들의 각성을 깨웠다. 옥수 지진 중의 무명 영웅은 사심없는 헌신으로 생명의 기적을 들었다. 배우, 세상을 바꾸고 기적을 창조하다.

큰 사랑이 우리를 하나로 묶으면, 우리의 행동은 깊은 연관성을 갖게 되고,' 노인과 노인, 젊은이와 젊은이' 는 생동감 있고 단단한 각주를 갖게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한 잎은 한 잎을 흔들고, 한 파도는 파도를 치고, 숲은 장관이고, 바다는 넓어질 것이다. 그러면 학생들의 동작에 대한 이해는 의미가 있을 것이다.

작문의 수정으로 볼 때, 기본적으로 우리의 기대에서 수험생은 정상적으로 발휘된다. 그러나 나는 여전히 일부 작문의 독창성이 강하지 않고, 자아를 지나치게 강조하며, 생활에서 소재를 추출하는 데 능숙하지 못하며, 표현능력이 떨어지는 것을 발견했다. 그래야만 우리는 오리지널과 차용 병행을 제창해야 하고, 기운 생동감과 간결성, 자아와 자아 공존, 사상과 언어의 결합, 동작의 구도, 구도의 동작을 제창해야 한다. "온주시 교육교육교육연구원 김형"

고등학교 입학 시험에서 높은 점수와 작문에 대한 감사

"워커" 가 되십시오.

가능하다면 나는' 워커' 가 되고 싶다.

조용한 밤에 나는 혼자 앉아 있는 것을 좋아한다. 나는 이호를 세우고 천천히 활을 당기는 것을 좋아한다. 나무 냄새가 코를 가득 채웠다. 녹이 좀 더 단단하고, 두 줄이 겹쳐서, 나는 가볍게 문지르고, 다시 미끄러울 수 있다. 송향이 내 바지에 떨어져도 나는 개의치 않는다. 주변의 물질을 버리고 은은한 음악에서 나는 마치 다른 천국에 온 것 같다. 나는 이호에 깊이 미련이 있다.

그런데 갑자기 어느 날, 모든 사람이 이호에 대해 높은 경의를 표하는 것은 아니라는 것을 깨달았다. 나는 교실에 서서 내가 커서 이호 연주가가 되고 싶다는 소망에 대해 기쁘게 이야기했다. 모두들 내가 춤추는 것을 흥미진진하게 바라보았지만, 눈에는 조롱이 있었다. 그들은 이 피아노 연주자의 용감한 공연을 위해 환호하며 들끓었다. 그들은 길가에 앉아 있는 거지가 가끔 이호를 당기는 것을 보고 나를 향해 돌아섰고, 눈빛에는 말할 수 없는 색깔이 있어 가슴이 아팠다. 거리의 늙은 거지를 바라보며, 그의 간간이 허스키한 얼호 소리를 듣고, 나는 말문이 막혔다. 학생들은 점점 멀어졌지만, 나는 구석에 멈춰 멍하니 있었다.

나는 여전히 내 세계에 깊이 잠기는 것을 좋아하고, 오직 얼호만 묵묵히 동행하는 것을 좋아한다. 어둠 속에서 나는 외로운 가수로 다른 사람이 듣기 싫어하는 옛 노래를 부르고 있다. 그러던 어느 날 밤, 나는 이 은은한 소리가 하늘 높이 울려 퍼지도록 하기로 결정했다.

나는 페스티벌에 자주 참가하기 시작했고, 반 모임에서 나도 이호를 업고 왔다 갔다 했다. 내가 이호를 집어 들었을 때, 나는 거기에 있었다. 나는 한 노인이 달빛 아래에서 한숨을 쉬는 것처럼 지팡이를 두드리며 신음하는 것 같았다. 나는 듣는 사람에게 눈물을 흘리라고 요구하지 않지만, 나는 그들에게 내 마음속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고, 이호에 대한 나의 애착을 들으며, 그들의 잠든 마음을 깨우라고 요구했다. 나는 최선을 다해 경마의 마지막 Aśvaghoṣa 를 찢었다. 저는 여러분을 뜨겁게 하고 싶지는 않지만, 제 마음속의 분노를 느끼게 하고 싶습니다. 왜 이호를 웃고 피아노를 포효해야 합니까?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음악이 끝날 때, 나는 조용히 일어나 그들에게 허리를 굽혀 절을 할 것이다. 나는 그들이 이미 내가 하고 싶은 말을 이해했다는 것을 알고 있었기 때문에 그들이 어안이 벙벙하게 들은 것에 감사한다. 이호 뒤에는 중국의 지혜와 문화, 화려하고 소박하며 아름답고 아름다운 풍채가 두 줄로 연주할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우리는 그것이 우리의 목소리, 중국에서 온 외침이라는 것을 잊을 수 없다.

"워커" 가 되고, 자신의 행동으로 자신의 소망을 전달하고, 모두가 잠든 마음을 깨우길 바란다. 행동은 보잘것없지만 문화 전승의 길을 위해 아름다운 꽃을 피웠다. 나, 자랑스럽다!

가능하다면, 나는' 워커' 가 되어 나의 이호를 데리고 세계를 여행할 것이다.

평론

이호, 나를 몸의 멍에에서 데리고 나와 나를 매우 기쁘게 하지만,' 촌스러운' 이호는' 양기' 의 거문고와 비교할 수 없고, 심지어 미묘한 희롱을 당할 수도 있다. 바로 이런 조롱으로 나의 행동을 깨우고, 이호를 집어 들고, 다른 사람들이 내 마음과 중국의 외침을 알아듣게 했다. 이 문장 속에서 작가는 대의에 대해 미묘한 표현을 했고, 작가는 행동 중에 그것을 추구하며, 교묘하게 개인의 감정과 민족 감정을 한데 엮었다. 문장 (WHO) 는 단어의 정련을 강조하는데, 예를 들면' 정지', 좌초된 배처럼 슬프고 슬프다. "끝", 그 경건함과 경건함이 모두 그 안에 있다. 길고 리드미컬 한 문장이 있습니다.

"워커" 가 되십시오.

이야기를 본 적이 있는데, 다 보고 나니 만감이 교차한다.

한 노농은 매우 총명한 아들이 있는데, 그는 매우 자만하여 늘 그의 재능을 칭찬한다. 어느 날 밤 밥을 먹을 때 아들은 그의' 영웅의 전설' 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었다. 늙은 농민이 일어서서 그의 아들에게 소리쳤다. "손을 들어라!" " 아들은 이해하지 못했지만 해냈다. 노농의 눈에는 눈물을 머금고 말했다. "얘야, 아빠는 평생 미래가 없으니 너를 기대해. 하지만 기억하세요, 당신의 손은 당신의 머리보다 높습니다. 모든 것은 말하거나 생각하는 것이 아니라 하는 것이다. "

이 이야기는 "말하기는 쉬워도 하기는 어렵다" 는 성어를 생각나게 한다.

이 급변하는 하이테크' 비행' 세계에서 행동은 한 걸음 한 걸음 우리 곁에서 조용히 흘러가는 것 같다. 우리는 이미 우리를 대신해서 모든 일을 하는 차가운 기계가 많이 있는 것에 익숙해졌다. 우리는 단지 삶을 더 편안하게 만들고 싶다.

또한, 우리가 깨끗한 거리를 걸을 때, 아무도 허리를 굽혀 종이 부스러기를 줍지 않고 차갑게 말했다. "괜찮아, 환경보호 노동자들이 쓸어버릴 거야." 우리를 도우려는 노력을 아끼지 않는 사람들이 어려움에 부딪히는 것을 보면, 우리는 "힘내, 넌 할 수 있어!" 라고 소리칠 뿐이다. " "그 주머니 속의 손이 내밀고 싶다는 조짐이 없다. 우리가 시험지 한 장을 볼 때, 생각만 해도 쉽지만, 시험을 볼 때는 쓰기가 매우 어렵다. 행동은 생각보다 훨씬 못하지만, 이 모든 것보다 더 중요하다.

옛말이 있다: "만권의 책을 읽고 만리길을 걷다." 워커가 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알 수 있습니다. 이 이치는 수천 년 동안 전해졌지만, 많은 사람들이 이해하지 못한다.

아아! 어쩌면 이것은 시대의 슬픔일지도 모른다! 그러나 우리는 손을 놓을 수 없다. 그 역사적 발자취를 보세요: 노신은 인생을 직시하는 외침으로 인민을 깨웠습니다. 헬렌 켈러는 확고한 의지로 인생의 탈바꿈을 이루었다. 월왕 군웅은 결국 흥국의 대업을 이루었다. 이 역사 유적들은 지칠 줄 모르고 우리를' 워커' 로 부르고 있다.

지난 어제는 바람과 함께 가자, 하지만 우리는 열심히 공부해서 미래의' 워커' 가 되어야 한다.

우리는 열정적인 햇빛의 90 년대 이후 자신을' 사상의 거인, 행동의 난쟁이' 로 만들지 마라. 우리' 워커' 가 되어 삶의 의미를 행동으로 해석하고, 행동으로 삶의 아름다움을 표현하자!

평론

서술되고 토론된 문장 한 편은 매우 자유롭고 흥미진진하다. 고전적인 이야기는' 행동' 이라는 화제를 불러일으키고, 큰 사회, 작은 현상의 관점에서' 행동은 네가 생각하는 것보다 훨씬 못하지만, 모든 것보다 중요하다' 는 이해를 이끌어 낸다. 귀중한 것은 저자가' 행동은 사고보다 훨씬 못하다' 는 것이 한 시대의 비애라고 지적하며 90 후의 이름으로 행동으로' 워커' 를 해석하려 한다는 것이다

"워커" 가 되십시오.

책을 열었을 때, 나는 시모론이 쓴 삼모사하라의 모험기가 부럽다. 초원을 헤매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책을 덮고, 나는 왜 자신의 행동으로 이 아름다움을 목격하지 않는지, 아예 짐을 싸서 출발했다.

나는 정강산에 가서 버스 타는 것을 포기하고 발로 붉은 땅을 짓밟는 것을 견지했다. 이런 이유로, 내 발은 항상 석두 때문에 다쳤다. 거친 붉은 쌀은 삼키기 어려워 산허리까지 가면 숨이 차지만, 나는' 워커' 라는 글자를 고집한다. 울창한 숲, 기이한 대나무, 순박한 현지인, 황진흙 보초에 도착했을 때의 기쁨, 차를 탈 때 느낄 수 없는 모든 것이 내가 행동에 찍혔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성공명언) 내가 산꼭대기에 도착했을 때, 나는 마오쩌둥의 "산속을 걷는 것이 철처럼 어렵다" 는 말이 생각나지 않을 수 없었다. 순식간에, 나는 정말 끈기와 끈기를 얻었고, 나는 행동에서 난쟁이에서 거인으로 변했다.

간주의 부교도 나도 가 본 적이 있다. 처음에, 나는 허약해 보이는 부교가 광대한 강 위에 가로누워 있는 것을 보았다. 나는 겁이 나서 돌아서서 떠나고 싶었지만, 모두가 이미 발을 디딜 수 있는 것을 보고 억지로 두피를 내밀어야 했다. 갑자기 현기증이 나서 나는 몇 걸음 밟았지만, 재빨리 중심을 조정하고 대담하게 앞으로 걸어갔다. 고부교' 왁자지껄' 소리가 듣기 좋다. 마치 곤곡을 얕게 부르는 것 같다. 허리를 굽히자, 나는 말뚝에 단단히 박힌 못이 약간 녹이 슬고, 오래되고 아름다운 균열이 널빤지에서 뻗어 조금씩 가라앉는 것을 보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송대부터 이 부교에서 얼마나 많은 사람의 발자국 소리를 들었는지 모르겠다. 그러나 해안가의 옛 성벽이 있어서, 나는 그들이 천하를 두루 돌아다니며 인간세상에 관심을 갖고 있는 협객이며, "백성을 위해 애도하는 것은 마음의 죽음보다 더 크다" 고 부르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졸졸 흐르는 강물은 차 바구니를 메고 걸어오는 객가 여성들의 무리를 목격하고, 웃음소리를 부르며 그들의 활력을 남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과거의 무수한 단계는 그것의 깊이를 가중시켰다.

막바지에 다다랐을 때, 나는 좀 아쉬워서, 작은 걸음으로 밟아 내려가야 했는데, 방금 돌아서서 가버리면, 어떻게 이 몇 년 동안 남긴 아름다운 흔적을 거둘 수 있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나의 행동을 통해서만 나는 이 역사의 깊이를 목격했다.

돌아올 때 짐은 커서 굳은 의지로 가득 차 있었고, 역사가 가라앉은 아름다움을 이해했고, 물론 더 많이 있었다 ...

나는 더 이상 단순한 워커가 아니다. 워커로서 나는 내 발로 내 마음을 밟고 있다.

평론

작가의 서술은 매우 깨끗하고 화려한 세부 사항은 부족하지만 긴장감이 있다. 글의 소리, 색깔, 모양, 신은 인물의 경지와 완벽하게 일치한다. 글의 모든 글자는 감정으로 가득 차 있다. 풍경을 쓰는 것은 사람을 쓰는 것이다. 문장 속 연상은 자연스러워 보인다. 만약 울프의' 벽의 반점' 이 상상력이 풍부하고 불쌍하다. 이런 아름다움은 행동에서 비롯되며, 작가는 행동에서 생활에 대한 깊은 이해를 얻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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