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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적인 네트워크 프로토콜은 무엇입니까?

첫 번째 장은 개요입니다

통신망, 컴퓨터망, 케이블 방송망이 하나가 되다.

TCP/IP 는 현재 인터넷 프로토콜 패밀리의 총칭이며 TCP 와 IP 는 그 중 가장 중요한 두 가지 프로토콜입니다.

RFC 표준의 발전 경로는 제안 기준, 초안 기준 및 기준의 세 가지 성숙 단계로 구성됩니다.

제 2 장 컴퓨터 네트워크 및 인터넷 아키텍처

토폴로지에 따라 컴퓨터 네트워크는 버스 네트워크, 링 네트워크, 별 네트워크 및 그리드 네트워크로 나눌 수 있습니다.

적용 범위에 따라: 컴퓨터 네트워크는 광역 네트워크, 메트로폴리탄 지역 네트워크, LAN 및 개인 LAN 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네트워크는 자원 서브넷과 통신 서브넷의 두 부분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네트워크 프로토콜은 통신 쌍방이 준수하는 규칙과 약정의 집합이다. 네트워크 프로토콜은 구문, 의미 및 동기화 규칙의 세 가지 요소로 구성됩니다.

통신 쌍방의 피어 계층에서 동일한 프로토콜 기능을 수행하는 엔티티를 피어 엔티티라고 하며 피어 엔티티는 프로토콜에 따라 통신합니다.

유선 액세스 기술은 구리 액세스, 광섬유 액세스 및 혼합 광섬유 동축 액세스 기술로 나뉩니다.

무선 액세스 기술에는 주로 위성 액세스 기술, 무선 로컬 루프 액세스 및 로컬 멀티포인트 할당 서비스가 포함됩니다.

게이트웨이는 서로 다른 네트워크 프로토콜 간의 변환을 구현합니다.

인터넷은 네트워크 수준 상호 연결 기술을 채택하고 있으며, 네트워크 수준 프로토콜 변환은 시스템의 유연성을 높이고 네트워크 상호 연결 장치를 단순화합니다.

인터넷은 사용자에게 기본 네트워크 기술과 구조를 숨기고 있다. 사용자의 눈에는 인터넷이 통합 네트워크입니다.

인터넷은 패킷을 전송할 수 있는 모든 통신 시스템을 하나의 네트워크로 간주하는데, 이 네트워크는 모두 네트워크 프로토콜에 의해 동등하게 취급된다.

TCP/IP 프로토콜은 네트워크 인터페이스 계층, 네트워크 계층, 전송 계층, 애플리케이션 계층의 네 가지 프로토콜 계층으로 나뉩니다.

IP 프로토콜은 네트워크 계층의 핵심 프로토콜이자 TCP/IP 프로토콜 클러스터의 핵심 프로토콜입니다.

제 4 장 주소 확인

논리적 주소와 물리적 주소 간의 매핑을 설정하는 방법에는 일반적으로 정적 매핑과 동적 매핑이 포함됩니다. 동적 매핑은 주소 매핑 관계가 필요할 때 네트워크 통신 프로토콜을 사용하여 다른 호스트에서 직접 매핑 정보를 얻는 것입니다. 인터넷은 동적 매핑 방법을 사용하여 주소를 매핑합니다.

논리적 주소와 물리적 주소를 가져오는 매핑을 주소 확인이라고 합니다.

ARP 는 논리 주소 (IP 주소) 를 물리적 주소에 매핑하는 동적 매핑 프로토콜입니다.

ARP 캐시에는 가장 최근에 사용된 IP 주소와 물리적 주소의 매핑 목록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ARP 캐시에서 생성된 정적 항목은 시간 초과가 없는 주소 매핑 항목입니다.

역방향 주소 확인 프로토콜 RARP 는 지정된 물리적 주소에서 논리 주소 (IP 주소) 로의 동적 매핑입니다. RARP 는 구문 분석을 돕기 위해 RARP 서버가 필요합니다.

ARP 요청과 RAP 요청은 모두 로컬 물리적 웹캐스트를 통해 이루어집니다.

프록시 ARP 에서 호스트가 라우터 뒤에 숨겨진 서브넷의 호스트 IP 주소 확인을 요청하면 프록시 ARP 라우터는 자체 물리적 주소를 확인 결과로 응답합니다.

제 5 장 IP 프로토콜

IP 는 신뢰할 수 없는 연결되지 않은 데이터그램 프로토콜로, 최선을 다해 전송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TCP/IP 프로토콜의 네트워크 계층을 IP 계층이라고 합니다.

IP 데이터그램이 라우터를 통해 전달될 때 일반적으로 헤더 확인, 라우팅 및 데이터 조각이라는 세 가지 처리가 필요합니다.

IP 계층은 IP 주소를 통해 물리적 주소를 통합하고 IP 데이터그램을 통해 물리적 데이터 프레임을 통합합니다. IP 계층은 이 두 방면의 통일을 통해 밑바닥의 차이를 차단하고 상층에 통일된 서비스를 제공한다.

IP 데이터그램은 헤더와 데이터로 구성됩니다. 헤더는 고정 길이 부분과 가변 길이 부분으로 나뉩니다. 옵션은 데이터그램 헤더의 가변 길이 부분입니다. 고정 길이 부분 20 바이트, 옵션은 40 바이트를 초과하지 않습니다.

IP 데이터그램의 헤더 길이는 32 비트, 데이터그램의 총 길이는 바이트, 칩 오프셋은 8 바이트 (64 비트) 입니다. 데이터그램의 데이터 길이 = 데이터그램 총 길이-헤더 길이 × 4.

IP 프로토콜은 동적 세그먼트화를 지원합니다. 세그먼트 및 재구성을 제어하는 필드는 식별, 플래그 및 세그먼트 오프셋입니다. 조각화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은 네트워크의 최대 전송 단위인 MTU, 즉 물리적 네트워크 프레임에 캡슐화할 수 있는 최대 데이터 바이트 수입니다. 일반적으로 프로토콜이 다른 물리적 네트워크에는 서로 다른 MTU 가 있습니다. 조각 재구성은 숙기에서만 할 수 있다.

생존 시간 TTL 은 IP 데이터보가 네트워크를 통해 전송될 때 생존할 수 있는 최대 시간입니다. 라우터를 통과할 때마다 데이터그램의 TTL 값은 1 을 뺍니다.

IP 데이터그램은 보고 헤더만 확인하고 데이터는 검사하지 않습니다.

IP 옵션은 엄격한 소스 라우팅, 느슨한 소스 라우팅, 레코드 라우팅 및 타임스탬프를 포함한 네트워크 제어 및 테스트에 사용됩니다.

IP 프로토콜의 주요 기능으로는 캡슐화된 IP 데이터그램, 세그먼트 및 재구성 데이터그램, 데이터 에코 처리, IP 옵션, 검사 코드 및 TTL 값, 라우팅 등이 있습니다.

IP 데이터그램의 분할 관련 필드에는 식별 필드, 플래그 필드 및 분할 오프셋 필드가 있습니다.

데이터보 ID 는 슬라이스가 속한 데이터보의 핵심 정보이며 슬라이스 재구성의 기초입니다.

조각은 두 가지 조건을 충족해야 합니다. 조각은 가능한 커야 하지만 프레임으로 캡슐화되어야 합니다. 슬라이스의 데이터 크기는 8 바이트의 정수 배수여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IP 가 오프셋을 나타낼 수 없습니다.

슬라이스는 소스 시스템이나 전송 경로의 모든 라우터에서 수행할 수 있으며 슬라이스 재구성은 호스트 컴퓨터에서만 수행할 수 있습니다. 세그먼트 재구성에 대한 제어는 주로 데이터그램 헤더의 식별자, 플래그 및 세그먼트 오프셋 필드를 기준으로 합니다.

IP 옵션은 네트워크 제어 및 테스트 목적 (예: 소스 라우팅, 레코드 라우팅, 타임스탬프 등) 을 위해 IP 데이터그램 보고 헤더의 긴 부분입니다. ). IP 옵션의 최대 길이는 40 바이트를 초과할 수 없습니다.

1, IP 계층은 데이터를 검사하지 않습니다.

원인: 상위 전송 계층은 종단간 프로토콜로, 종단간 인증 오버헤드는 지점 간 인증보다 훨씬 적습니다. 특히 통신 회선이 양호한 경우에는 더욱 그렇습니다. 또한 상위 계층 프로토콜은 데이터 신뢰성의 요구 사항에 따라 검증 여부를 선택할 수 있으며, 다른 검증 방법을 고려할 수도 있어 시스템에 큰 유연성을 제공합니다.

IP 프로토콜은 IP 데이터그램 헤더를 확인합니다.

원인: IP 헤더는 IP 계층 프로토콜의 내용에 속하며 상위 계층 프로토콜에 의해 처리될 수 없습니다.

IP 헤더의 일부 필드는 포인트 투 포인트 전송 과정에서 끊임없이 변경되며, 검증 데이터는 각 중간 지점에서만 다시 형성될 수 있으며 인접한 점 사이에서만 검증을 완료할 수 있습니다.

3, 조각화는 두 가지 조건을 충족해야합니다:

조각은 가능한 한 크지만 프레임으로 캡슐화되어야합니다.

슬라이스의 데이터 크기는 8 바이트의 정수 배수여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IP 가 오프셋을 나타낼 수 없습니다.

제 6 장 오류 및 제어 메시지 프로토콜 (ICMP)

ICMP 프로토콜은 IP 계층의 오류 보고, 혼잡 제어, 경로 제어 및 라우터 또는 호스트 정보 수집을 위해 IP 프로토콜을 보완합니다.

ICMP 는 수신기나 중간 라우터에 오류를 보고하지 않고 소스에 오류를 보고합니다.

ICMP 와 IP 프로토콜은 같은 계층에 있지만 ICMP 패킷은 IP 데이터그램의 데이터 부분에 캡슐화되어 전송됩니다.

ICMP 메시지는 오류 보고, 제어 메시지 및 요청/응답 메시지의 세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습니다.

ICMP 오류 보고서에는 대상 도달 불가 보고서, 데이터그램 시간 초과 보고서 및 데이터그램 매개변수 오류 보고서의 세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데이터그램 시간 초과 보고서에는 TTL 시간 초과 및 조각 시간 초과가 포함됩니다.

데이터보고 매개 변수의 오류에는 데이터보고 헤더의 필드 오류 및 데이터보고 헤더의 옵션에 필요한 일부 매개 변수의 누락이 포함됩니다.

ICMP 제어 메시지에는 소스 억제 및 리디렉션 메시지가 포함됩니다.

정체는 연결되지 않은 전송에서 흐름 제어 메커니즘이 부족하여 발생하는 문제입니다. ICMP 는 소스 억제 방법을 사용하여 정체를 제어하고 소스 억제를 통해 소스가 데이터그램을 전송하는 속도를 늦춥니다.

소스 억제는 혼잡 검색 단계, 혼잡 해결 단계 및 복구 단계의 세 단계로 구성됩니다.

ICMP 리디렉션 메시지는 동일한 네트워크에 있는 라우터에서 호스트로 전송되고 호스트의 라우팅 테이블이 새로 고쳐집니다.

ICMP echo 요청 및 응답은 호스트나 라우터의 접근성을 테스트하는 데 사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IP 프로토콜의 작동 상태를 테스트하는 데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ICMP 타임스탬프 요청 및 응답 메시지는 디바이스 간 클럭 동기화에 사용됩니다.

호스트는 기본 라우터의 IP 주소를 얻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ICMP 라우터 요청 및 광고 메시지를 사용하여 라우터가 활성 상태인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 7 장 IP 라우팅

데이터 전송은 직접 전송과 간접 전송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직통 전송은 최종 목적지로 직접 전송되는 전송 프로세스입니다. 간접 전파란 편지를 말한다

소스와 대상이 서로 다른 물리적 네트워크에 있을 때의 중간 전송 프로세스입니다.

TCP/IP 는 테이블 기반 라우팅을 사용합니다. 각 호스트와 라우터에는 네트워크 토폴로지를 반영하는 라우팅 테이블이 있으며, 호스트와 라우터는 라우팅 테이블에 반영된 토폴로지 정보를 기반으로 대상 시스템에 대한 올바른 경로를 찾을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라우팅 테이블의 대상 주소는 네트워크 주소를 사용합니다. 경로 정보는 대상에 대한 경로에 있는 다음 홉 라우터의 주소로 표시됩니다.

라우팅 테이블의 두 가지 특수 항목은 특정 호스트 라우팅 및 기본 라우팅 테이블 항목입니다.

라우팅 테이블을 설정하고 새로 고치는 두 가지 방법, 즉 정적 경로와 동적 경로가 있습니다.

자치 시스템은 독립적인 규제 기관이 관리하는 네트워크와 라우터로 구성된 시스템입니다.

라우터가 경로 정보를 자동으로 가져오는 두 가지 기본 방법은 벡터 거리 알고리즘과 링크 상태 알고리즘입니다.

1, 벡터 거리 (V-D) 알고리즘의 기본 아이디어: 라우터는 주기적으로 이웃 라우터에 경로 새로 고침 메시지를 브로드캐스트합니다. 메시지의 주요 내용은 라우터에서 대상 네트워크까지의 최단 거리 세트로, 일반적으로 메시지의 (V, D) 서수 쌍으로 표시됩니다. 여기서 V 는 라우터가 도달할 수 있는 대상 (네트워크) 을 나타내는 벡터입니다. 수신된 (V, D) 메시지에 따라 각 라우터는 최단 경로 우선 순위 원칙에 따라 라우팅 테이블을 새로 고칩니다.

벡터 거리 알고리즘의 장점은 간단하고 구현하기 쉽다는 것입니다.

단점은 수렴 속도가 느리고 정보량이 많다는 것이다.

2. 링크 상태 (Link-Status, L-S) 알고리즘의 기본 아이디어: 시스템의 각 라우터는 다른 라우터에서 얻은 정보를 통해 현재 네트워크의 토폴로지를 구축합니다. 이 토폴로지에 따라 Dijkstra 알고리즘을 사용하여 라우터 기반 최단 경로 우선 순위 트리를 형성합니다. 트리는 해당 노드에서 모든 라우팅 노드까지의 최단 경로를 반영하므로 해당 노드는 해당 최단 경로 우선 순위 트리를 기반으로 라우팅 테이블을 형성할 수 있습니다.

동적 라우팅에 사용되는 라우팅 프로토콜은 자율 시스템에서 사용되는 내부 게이트웨이 프로토콜과 자율 시스템 간에 사용되는 외부 게이트웨이 프로토콜을 포함합니다.

RIP 프로토콜은 기본 벡터 거리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라우팅 루프, 등거리 경로, 오류 경로 및 느린 수렴에 대한 처리를 추가합니다. RIP 프로토콜은 경로의 홉 수를 경로의 거리로 사용합니다. RIP 는 유효한 경로의 거리가 을 (를) 초과할 수 없음을 지정합니다.

RIP 는 대규모 네트워크에 적합하지 않습니다.

RIP 패킷 캡슐화는 UDP 데이터그램에서 전송됩니다. RIP 는 UDP 의 포트 번호 520 을 사용합니다.

립 프로토콜의 세 가지 요점

인접한 라우터와만 정보를 교환합니다.

교환된 정보는 이 라우터가 현재 알고 있는 모든 정보, 즉 자신의 라우팅 테이블입니다.

라우팅 정보를 정기적으로 교환합니다 (예: 30 초마다 교환).

4.RIP 프로토콜의 장점과 단점.

RIP 의 문제 중 하나는 네트워크 장애 발생 시 이 정보를 모든 라우터로 전송하는 데 오랜 시간이 걸린다는 것입니다.

립 프로토콜의 가장 큰 장점은 구현이 간단하고 오버헤드가 낮다는 것이다.

RIP 는 네트워크 크기를 제한하며 사용할 수 있는 최대 거리는 15( 16 은 도달 불가) 입니다.

라우터 간에 교환되는 라우팅 정보는 라우터에서 완전한 라우팅 테이블이므로 네트워크 규모가 커질수록 오버헤드도 증가합니다.

5. 무한대 계산 문제를 방지하기 위해 다음 세 가지 기술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1) 수평 분할 (Split Horizon) 수평 분할의 기본 아이디어는 라우터가 한 인터페이스에서 수신한 업데이트 정보가 이 인터페이스에서 반송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그림 7-9 에 표시된 예에서 R2 가 R 1 에 V-D 메시지를 보낼 때 R 1 에서 NET 1 까지 경로를 포함할 수 없습니다. 이 정보 자체가 R 1 이기 때문입니다.

2) 억제법은 라우터가 특정 네트워크에 접근할 수 없다는 것을 알게 된 후 일정 기간 동안 이 정보를 그대로 유지하도록 요구합니다. 이 기간을 유지 시간이라고 하며, 이 기간 동안 라우터는 네트워크에 대한 접근성 정보를 받아들이지 않습니다.

3) 독성 역독역법은 수평 분단법의 변화이다. 인터페이스에서 정보를 보내면 해당 인터페이스의 정보가 라우팅 테이블의 항목을 변경할 때마다 V-D 메시지의 해당 항목에 해당하는 거리 값이 무한대 (16) 로 설정됩니다.

OSPF 는 자치 시스템을 동일한 자치 시스템에 있는 네트워크, 호스트 및 라우터 세트로 구성된 영역으로 더 세분화합니다. 조닝 (zoning) 을 통해 방송을 보다 잘 관리할 수 있을 뿐 아니라 OSPF 가 대규모 네트워크를 지원할 수 있습니다.

OSPF 는 링크 상태 프로토콜입니다. 네트워크가 수렴되면 각 OSPF 라우터는 Dijkstra 알고리즘을 사용하여 각 네트워크 및 라우터에 대한 최단 경로를 계산하고 라우터 기반 SPF (최단 경로 우선 순위) 트리를 형성하고 최단 경로 우선 순위 트리를 기반으로 라우팅 테이블을 구성합니다.

OSPF 는 IP 를 직접 사용합니다. IP 헤더의 프로토콜 필드에서 OSPF 프로토콜 값은 89 입니다.

BGP 는 경로 벡터 알고리즘을 사용하는 외부 게이트웨이 프로토콜입니다. BGP 는 정치, 경제 또는 보안 요소와 관련된 정책 기반 라우팅을 지원합니다.

BGP 메시지는 개방, 업데이트, 유지 활동 및 공지의 네 가지 범주로 나뉩니다. BGP 패킷은 TCP 포트 179 를 사용하여 TCP 데이터 세그먼트 내에서 캡슐화되고 전송됩니다.

제 8 장 전송 계층 프로토콜

전송 계층은 이전 및 다음 계층을 연결하고 통신 서브넷의 세부 사항을 차단하며 일반적인 프로세스 통신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전송 계층은 네트워크 계층을 강화하고 보완합니다. TCP 와 UDP 는 전송 계층의 두 가지 주요 프로토콜입니다.

포트 할당에는 글로벌 포트 할당과 로컬 포트 할당이라는 두 가지 기본 방법이 있습니다.

인터넷에서 트라이어드 (프로토콜, 호스트 주소, 포트 번호) 는 전 세계적으로 프로세스를 고유하게 식별하는 데 사용됩니다. 다섯 튜플 (프로토콜, 로컬 호스트 주소, 로컬 포트 번호, 원격 호스트 주소, 원격 포트 번호) 은 두 프로세스 간의 연관을 설명합니다.

TCP 와 UDP 는 모두 전송 계층 프로토콜로 프로세스 통신 기능을 제공합니다. 각각 0 에서 65535 사이의 범위에서 서로 독립적인 포트 번호 세트를 가지고 있습니다.

TCP 와 UDP 는 체크섬을 계산할 때 의사 헤더를 도입하여 데이터가 올바른 대상으로 전송되었는지 확인합니다.

신뢰할 수 있는 데이터 전송을 위해 TCP 는 응용 프로그램 프로세스 간에 전송 연결을 설정합니다. TCP 는 세 번의 핸드쉐이킹 방법을 사용하여 연결을 설정할 때 중복 연결 문제를 해결합니다. 네 번의 핸드쉐이킹은 연결이 끊길 때 데이터 손실 문제를 해결하는 데 사용됩니다.

연결을 설정하기 전에 서버는 잘 알려진 포트를 수동적으로 열고 수신합니다. 클라이언트가 서버에 연결을 설정하려고 할 때 능동적으로 포트를 열라는 요청이 전송되며 클라이언트는 일반적으로 임시 포트를 사용합니다.

TCP 에서 사용하는 가장 기본적인 신뢰성 기술로는 흐름 제어, 혼잡 제어 및 오류 제어가 있습니다.

TCP 는 트래픽 제어를 위해 슬라이딩 창 프로토콜을 사용하고, 슬라이딩 창 프로토콜은 송신 창과 수신자 창의 결합을 통해 전송 제어를 완료합니다.

TCP 혼잡 제어는 발신자의 창을 사용하여 네트워크에 주입되는 데이터 스트림의 속도를 제어합니다. 전송 창의 크기는 알림 창과 혼잡 창 중 하나입니다.

TCP 는 오류 제어를 통해 데이터 손상, 반복, 무질서 및 손실 문제를 해결합니다.

UDP 는 IP 프로토콜의 프로세스 통신 기능을 향상시킵니다. 또한 UDP 는 선택적 체크섬을 통해 간단한 오류 제어를 제공합니다. 그러나 UDP 는 흐름 제어 및 데이터그램 확인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1, 전송 계층의 임무는 사용자에게 오류 제어 및 흐름 제어 메커니즘뿐만 아니라 안정적이고 투명한 엔드 투 엔드 데이터 전송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2 "전송 계층은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스 간의 논리적 통신을 제공합니다." "논리적 통신" 이란 전송 계층 간의 통신이 데이터를 수평으로 전송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러나 실제로 두 전송 계층 사이에는 수평 물리적 연결이 없습니다.

TCP 가 제공하는 신뢰할 수 있는 전송 서비스에는 다음 다섯 가지 기능이 있습니다.

데이터 흐름 지향 가상 회로 연결 버퍼 전송 구조화되지 않은 데이터 흐름 전이중 연결.

3.TCP 는' 재전송이 있는 긍정확인' 이라는 기술을 신뢰할 수 있는 데이터 전송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기초로 사용합니다.

제 9 장 도메인 이름 시스템

문자 기반 이름 지정 시스템은 사용자에게 매우 직관적이고, 이해하기 쉽고, 기억하기 쉬운 방법을 제공하며, 사용자의 이름 지정 습관에 매우 부합한다.

인터넷은 계층 이름 지정 메커니즘을 사용하여 이름 공간을 하위 공간으로 나눕니다. 각 조직은 하나의 하위 공간 관리를 담당합니다. 권한 있는 관리 조직은 자신이 관리하는 하위 네임스페이스를 더 세분화하여 하위 수준 조직에 위임하여 관리할 수 있습니다. 네임 스페이스는 트리 구조입니다.

도메인 이름은 점으로 구분된 일련의 레이블로 구성됩니다. 도메인 이름에 리프에서 루트까지의 전체 태그 문자열이 포함되어 있고 점 번호로 끝나는 경우 정규화된 도메인 이름 FQDN 이라고 합니다.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세 가지 최상위 도메인 이름은 범용 최상위 도메인 이름, 국가 코드 최상위 도메인 이름 및 역방향 도메인 이름 최상위 도메인 이름입니다.

TCP/IP 도메인 이름 시스템은 효율적이고 안정적이며 범용 분산 이름 주소 매핑 시스템입니다. 영역은 DNS 서버의 스냅인이며 일반적으로 DNS 서버가 관리하는 네임스페이스를 참조합니다. 지역과 분야는 서로 다른 개념이다. 도메인은 전체 하위 트리이며 영역은 하위 트리의 일부가 될 수 있습니다.

세 가지 주요 이름 서버 유형은 1 차 이름 서버, 2 차 이름 서버 및 캐시만 이름 서버입니다. 주 이름 서버에는 영역 파일의 원래 버전이 있고, 부 이름 서버는 주 이름 서버에서 영역 파일의 복사본을 가져오고, 부 이름 서버는 영역 전송을 통해 주 이름 서버와 동기화됩니다.

DNS 서버와 클라이언트는 UDP 와 TCP 를 모두 사용하여 통신할 수 있는 TCP/IP 모델의 애플리케이션 계층에 속합니다. DNS 서버는 UDP 와 TCP 가 잘 알고 있는 53 번 포트를 사용합니다.

DNS 서버는 재귀적 해결과 중복 해결이라는 두 가지 유형의 해결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DNS 응답 메시지의 응답 섹션, 승인 섹션 및 추가 정보 섹션은 이름 서버의 데이터베이스에 저장되는 리소스 레코드로 구성됩니다.

최상위 도메인 이름 cn 하위 도메인 이름 edu.cn 하위 도메인 이름 njust.edu.cn 호스트 sery.njust.edu.cn

TFTP: 간단한 파일 전송 프로토콜.

RIP: 라우팅 정보 프로토콜

OSPF (개방형 최단 경로 우선 순위) 프로토콜

EGP 외부 게이트웨이 프로토콜 (EGP)

경계 게이트웨이 프로토콜

동적 호스트 구성 프로토콜 (DHCP)

텔넷의 작동 방식: 원격 호스트 연결 서비스

FTP 파일 전송 작동 원리 파일 전송 프로토콜

SMTP 메일 전송 모델 단순 메일 전송 프로토콜

HTTP 작동 방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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