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학습 체험 (1) 컴퓨터 네트워크 섭렵이 깊지 않은 사람으로서 한 학기의 선택과목을 공부함으로써 많은 것을 얻었다. 그럼 다음은 제가 이 학습 과정에서 컴퓨터 온라인 학습에 대해 알고 있는 몇 가지 이해입니다. 기록할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중학교 3 학년 때 컴퓨터를 처음 접했을 때 신선함을 느꼈다. 나는 그 당시 컴퓨터를 잘 배우는 명확한 생각이 있었다는 것을 분명히 기억한다. 컴퓨터와의 접촉이 깊어짐에 따라 컴퓨터에 대한 이해도 깊어지고, 동시에 이해할 수 없는 곳도 많다. 선택과목을 등록할 때, 나는' 컴퓨터 네트워크' 라는 과목을 보고 망설이지 않고 선택했다. 이것이 바로 내가 장악해야 할 것이다! 컴퓨터 네트워크를 파악함으로써 많은 지식을 배웠고, 과거에도 컴퓨터에 대해 곤혹스러웠다. 왕 선생님의 설명과 실천 운동 하에서 나는 이전에 몰랐던 것을 이해했다. 예를 들어 LAN, 메트로폴리탄 지역 네트워크, WAN 연결 및 차이 등이 있습니다. 도메인 이름이 무엇인지 압니다. TCP/IP 는 이전에는 무엇을 할 것인지 몰랐습니다. 나는 선택 과목에서 얻었다. 그리고 사이버 보안 등등. 어차피 나는 이전의 곤혹스러움을 이해했다. 지식을 더 깊이 이해하다. 인터넷 수업에 참가하여 인터넷 기술에 대해 많은 것을 알게 되었다. 나에게 있어서, 그것은 내가 컴퓨터 네트워크 기술을 더 잘 습득할 수 있는 아주 좋은 기초 지식이다.
마지막으로 블로그를 하고 숙제를 올리는 과정에서 많은 문제를 겪었고, 선택과목을 통해 배운 지식과 함께 학우들에게 가르침을 청하며 순조롭게 해결했다. 이번 학기가 거의 끝나가고 선택과목도 끝났다. 이번 공부는 컴퓨터에 대한 새로운 인식과 실용적인 기술을 많이 배웠다. 여기서, 나는 이번 학습에 대해서만 간단한 총결산을 하고, 우리에게 수업을 해 주신 왕 선생님께 진심으로 감사를 표합니다. 감사합니다!
컴퓨터 학습의 체험 (2) 정보기술의 비약적인 발전과 사회생활의 모든 측면에 빠르게 침투하면서 컴퓨터는 사람들의 학습, 일, 생활에 없어서는 안 될 기본 도구가 되고 있다. 몇 년이 지나면 컴퓨터를 사용하지 않는 사람은 문맹만큼이나 어려워질 것이다. 대학에 들어가면 컴퓨터는 항상 우리와 함께 우리의 학습 생활에 재미를 더한다. 그러나, 이번 학기는 우리의 자아능력을 보여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이번 학기에 우리는 컴퓨터 응용 기술의 전국 시험을 진행할 것이다. 수업시간에 강의를 열심히 들었는지, 조작수업이 선생님이 배정한 임무를 열심히 완수했는지, 평소 자신이 쌓은 지식과 경험이 모두 시험의 중요한 준비가 될 수 있는지 보자.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컴퓨터 과정은 지식과 기술의 결합으로, 이론성과 조작성이 모두 있다. 인문학과와 컴퓨터 전공과는 다르다. "말하고, 정독하고, 연습하는 것" 을 견지하고, 재목으로 가르치고, 학습에 흥미를 불러일으키고, 학습 목표를 적극적으로 넓혀 앞으로 구체적 직무에서 컴퓨터 응용을 할 수 있는 좋은 기초를 마련해야 한다. 어려서부터 좋은 학습 습관을 기르지 못한 일부 학생들에게는 학습 과정에서 자각하지 못하는 현상이 있다. 하지만 선생님, 당신은 항상 인내심을 가지고 우리를 교육시켜 주시고, 우리가 공부와 생활에서 컴퓨터의 중요한 역할을 정확히 알 수 있게 해 주십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공부명언) 컴퓨터 교육 초기에 선생님은 매 수업마다 상응하는 연습 임무를 배정하여 컴퓨터 학습의 심리적 특징을 파악하셨다. 완성된 학우들은 교실에서 자신의 일을 할 수 있다. 예를 들면 작은 게임을 하고, QQ 에 대해 이야기하고, 학생들의 적극성을 강화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영어 타자 연습을 할 때, 각 수업이 이전 수업보다 1 분 더 나거나 한자 입력 부분에서 1 분마다 이전 수업보다 5 자 더 나은 경우 자유롭게 연습할 수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영어명언) 컴퓨터 수업에서, 당신은 항상 우리에게 올바른 일을 하는 방법, 올바른 지법을 사용하는 방법, 더 많은 글자를 더 빨리 치는 방법을 가르쳐 준다. (존 F. 케네디, 컴퓨터명언) 타자 성적이 좋은 학생은 학습 임무의 구동으로 더 많은 포괄적인 컴퓨터 지식을 더 잘 습득할 수 있다. 내가 게임을 하게 하는 것은 여가 시간을 쟁취하기 위해서이다. 나는 학습 임무를 잘 완성할 것이다. 컴퓨터 수업에서, 우리는 모든 사람들이 두 수업에서 완전히 연습하게 하지 않을 것이다. 교학 임무를 완수하는 상황에서 우리에게 자유로운 세계를 주어서 마음껏 유람하고, 우리의 호기심을 만족시키고, 컴퓨터 학습의 목적을 달성했다. 우리가 교실에서 더욱 적극적으로 숙제를 완성할 수 있도록, 우리는 더 많은 자유 시간을 얻을 수 있으며, 이는 또한 우리가 선생님이 교실에서 하는 내용을 더 능숙하게 파악할 것을 요구한다. 실천은 위주로, 실천과 결합을 강조한다. 실천은 위주로, 실천과 결합을 강조한다. 많은 지식은 조작 실천을 통해 얻은 것이기 때문에, 나는 조작 실천에서 지식을 얻고, 가장 기본적인 조작을 직접 실현하고, 성취감을 얻고, 실습 → 관찰 현상 → 분석 원인 → 지식을 얻는 과정을 요약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워드 프로세싱 소프트웨어 교육에서 교사는 Shift 키를 사용하여 대/소문자를 빠르게 입력하는 방법과 같은 몇 가지 질문을 할 것입니다. 대담하게 탐구하고, 조작에서 방법을 찾아 실전에서 Shift 키의 역할을 충분히 파악하고, 쾌감을 얻고, 컴퓨터 지식을 습득하는 것은 반드시 실천에 기초해야 하는 참뜻을 깨닫고, 실제 조작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능력을 길러야 한다는 것을 깨닫게 한다. 초보자는 컴퓨터 방면에서 비교적 약하기 때문에 일부 응용 작업은 이해하기가 매우 어렵다. 우리는 전문적인 책 몇 권을 사는 것이 아니라 애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에 대해 전반적으로 더 잘 이해하고 파악해야 한다. 우리는 더 많은 연습과 노트를 해야 할 뿐만 아니라 실천에도 적용해야 한다.
관련 지식을 많이 이해하고, 많이 읽고, 많이 생각하고, 질문을 많이 하고, 왜 그런지 많이 묻고, 배워서 활용해야 한다. 컴퓨터 네트워크는 학습, 생활, 일의 자원 소비를 크게 줄였다. 우리는 첨단 기술을 사용하는 신세대인데, 현재 사회가 급속히 발전함에 따라 첨단 기술은 선생님이 일정한 컴퓨터 지식을 습득해야 우리를 더 잘 도울 수 있다. 그러나 때때로 우리는 머리를 써서 직접 체험과 실천, 기억과 각종 명령의 위치, 기능, 용법을 파악해야 한다. 우리의 전반적인 지식을 향상시키고 기초를 다지다. 처음에는 컴퓨터 하드웨어와 시스템 소프트웨어의 설치 및 유지 보수에 대해 배웠습니다. 이 부분을 공부할 때, 선생님은 얕은 해설에 깊이 들어가, 우리 스스로 주동적으로 조작하게 하고, 실천과 결합해 조작 능력을 높이게 하여, 모든 학생들이 단련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둘째, 주로 WORD, EXCEL, POWERPOINT 등 일반적인 사무용 소프트웨어를 배웠습니다. , 그리고 몇 가지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소프트웨어 응용 기술. 실제 응용 과정에서 자주 발생하는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도 배웠다. 나는 이 연구가 나로 하여금 앞으로의 업무에서 컴퓨터를 사용할 때 수월하게 할 것이라고 믿는다. 여러분의 이해를 높이기 위해, 선생님은 실물 데모 방법을 채택했을 뿐만 아니라, LAN 의 설립과 네트워크 유지 관리에 대한 지식을 설명하고, 평상시에 거의 사용하지 않는 네트워크 감지 명령을 소개하여 앞으로 LAN 을 유지하는 데 큰 도움이 될 수 있는 실제 운영 기회를 제공해 주셨습니다. (존 F. 케네디,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인터넷명언)
동시에, 방원 컴퓨터 학교 학습에서 우리는 많은 컴퓨터 지식을 배웠을 뿐만 아니라, 더욱 중요한 것은 다른 학우와의 교류를 증진시켰다. 학생들은 함께 앉아서 하고 싶은 말을 마음껏 하고, 서로 토론하고, 교류하며, 모르는 곳이 있어 선생님이 해결해 줄 수 있도록 서로 배우고, 지식의 기회를 공고히 하고, 학습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
이번 학습을 통해 나는 컴퓨터 지식의 쇄신이 매우 빠르다는 것을 진정으로 깨달았다. 교육체제의 개혁과 교육이념의 쇄신과 정보기술의 비약적인 발전과 함께, 어떻게 새로운 교육이념을 받아들이고, 우리의 전통적인 교육관념을 변화시키고, 우리의 전문 기술을 풍부하게 하며, 우리 각자가 먼저 해결해야 할 문제가 되었다. 끊임없이 공부해야 최신 지식을 습득할 수 있고, 미래에는 더 잘 일을 할 수 있다. 우리는 또한 컴퓨터에 대해 더 많이 알고 싶어합니다.
컴퓨터 학습 경험 (3) 은 교사의 전공 발전에 좋은 기회를 제공한다. 현재와 미래를 불문하고, 모든 교육자들은 끊임없이 자신을 강화하고 충전해야 끊임없이 진취적이고, 과감하게 혁신하고, 사회에서 탈락하지 않을 수 있다. 14 일간의 학습을 통해 나는 학습의 즐거움을 느끼고 성장의 기쁨을 맛보았다. 이것은 학습, 행복입니다! 오늘날의 사회는 나날이 새로워지고 있으며, 첨단 기술의 발전은 교사들이 일정한 컴퓨터 지식을 습득하고, 인터넷 교육 자원을 이용하여 교육을 하고, 학생들의 발전을 촉진할 것을 요구한다. 교육국은 여름방학에 컴퓨터 교육을 실시해서 나는 적극적으로 훈련에 참가했다. 시간이 좀 빡빡하다고 생각하지만,
하지만 충실하고 많은 지식을 배웠으니 이번 학습 임무를 잘 완수했다고 할 수 있다. 나는 컴퓨터에 익숙하고 낯설다고 말할 수 있다. 자주 쓰지만, 많은 것을 이해하지 못하지만, 컴퓨터에 특히 관심이 있다. 정옥해 선생님의 설명을 통해 나는 인터넷 세계에 대해 더 잘 알게 되었다. 눈을 크게 뜨고 눈을 크게 뜨게 했다고 할 수 있다. 공부하는 동안 다양한 소프트웨어를 다운로드하는 방법,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다운로드하는 방법, 인터넷에서 정보를 검색하는 방법, 블로그 및 사서함을 만드는 방법을 배웠습니다. 공부는 힘들지만 나는 모든 내용을 열심히 공부하고 매일 학습 임무를 완수한다. 이 훈련 학교는 교사의 실제 훈련에서 출발하여 통속적이고 이해하기 쉽다. 14 일간의 교육을 통해 현대 원격 교육 기술의 기본 지식과 능력을 습득했습니다. 이번 학습을 통해 나는 중국어의 windows XP 와 office XP 를 알게 되었고, word, excel, presentation 의 운영을 배웠다. 교육 시간은 짧지만 14 일밖에 안 되지만 정말 큰 도움이 됩니다. 이번 교육은 전현 교사들을 위해 서로 배우고 교류할 수 있는 플랫폼을 구축하여 상호 교류 협력 속에서 끊임없이 향상하고 성장할 수 있게 해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그리고 앞으로의 교육 활동에서 이러한 지식을 능숙하게 활용하고, 자신의 교육 수준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고, 아이의 성장에 복음을 가져다 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배운 것을 교육에 적용하기 위해, 나는 항상 같은 수준의 전공과 함께 학습 관심 그룹을 조직한다. 우리는 함께 교류하여 학습 문제, 경험, 심경을 토론한다. 공부를 잘하는 동창회가 여러분을 이끌고 공부하면 학습 효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문제가 생기면 동료들과 교류할 수 있어 지식점을 더 잘 파악할 수 있고, 답안을 도와주는 동료에 대해서도 지식점에 대한 이해를 심화시킬 수 있다. 또한, 온라인 답안 시간을 최대한 활용하고, 답안을 쓰기 전에 준비하고, 학습 중인 제목을 미리 총결산하여 답안을 준비할 때 어떤 화살을 넣을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우선, 교재를 받은 후에는 반드시 한 번 읽어서 이 수업의 내용이 얼마나 되는지, 학습의 초점이 무엇인지 알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선생님의 수업을 듣고 나면 혼란스럽지 않고 선생님의 강의 진도를 빨리 따라갈 수 있다. 둘째, 필기를 해야 하고, 짧은 시간 내에 많은 지식을 배워야 하며, 단번에 장악할 수는 없다. 수업이 끝난 후, 우리는 노트 연습을 대조하여 공고한 목적을 달성해야 한다.
평소 숙제는 누구나 골치 아픈 문제일 수 있다. 나는 지식 포인트나 몇 가지 관련 내용을 듣고 바로 숙제를 한다. 숙제에서 모르는 지식점을 만나면 고개를 돌려 필기를 할 수 있다. 만약 해결할 수 없다면, 학우나 선생님을 찾아 이야기하면, 이렇게 하면 지식점을 여러 번 장악할 수 있다.
이번 훈련을 통해 나는 컴퓨터 지식뿐만 아니라 다른 학교 선생님과의 교류도 많이 배웠다. 우리는 함께 앉아서 하고 싶은 말을 마음껏 하고, 서로 토론하고, 교류하며, 모르는 곳이 있어 선생님이 우리를 도와 해결할 수 있도록, 이렇게 하면 서로 배우고, 지식을 공고히 하고, 학습 효율을 높일 수 있다. 동시에 앞으로 이런 훈련을 많이 했으면 좋겠다. 컴퓨터 지식 갱신이 매우 빨라서 끊임없이 공부해야 최신 지식을 습득할 수 있기 때문에 일을 더 잘 할 수 있기 때문이다. 직장에서 배운 컴퓨터 지식을 이용하여 코스웨어를 디자인하고, 학생들의 학습 흥미를 높이고, 교육의 질을 향상시키고, 더 좋은 효과를 얻고 싶습니다.
컴퓨터 학습의 체험 (4) 학교는 청년 교사들이 컴퓨터 멀티미디어 기술을 배울 수 있는 좋은 조건을 제공한다. 첫째, 학교는 컴퓨터 멀티미디어 기술을 배우는 분위기를 적극적으로 조성하고, 멀티미디어 기술 사용을 적극 권장하며, 전문 코스웨어 제작 지침을 제공합니다. 둘째, 학교는 젊은 교사들이 멀티미디어 기술을 배울 수 있는 물질적 기반을 제공하는 모든 사무실에 컴퓨터를 장착할 준비를 하고 있다. 청년 교사는 학교 교육의 활력군으로서 풍부한 정력과 적극적인 혁신 정신을 가지고 있다. 이런 관점에서 볼 때, 청년 교사도 컴퓨터 멀티미디어 기술을 배우고 사용하는 선봉이 되어야 한다.
첫째, 컴퓨터 멀티미디어 기술 및 코스웨어 제작을 어떻게 배울 수 있습니까?
1, 흥미를 키우고 점진적으로 입사했을 때 멀티미디어 기술과 코스웨어 제작에 대해 거의 알지 못했다. 하지만 일부 선생님들이 멀티미디어 기술을 교실 수업에 도입하는 것을 보았을 때, 코스웨어 제작은 하나의 기술로, 교육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며, 나는 반드시 이 기술을 익혀야 한다고 생각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사람들은 항상 흥미가 최고의 선생님이라고 말한다. 흥미를 키운 후, 나는 컴퓨터 사용과 코스웨어 제작을 열심히 공부하기 시작했다. 학습을 통해, 나는 포토샵, frontpage, 그리고 PowerPoint, Authorware, 3d max, flash 등 이전에 접해 본 적이 없는 많은 것을 알게 되었다. 지금 선생님의 전문적인 지도 하에 코스웨어 플랫폼을 배웠다. 학습 과정에서, 나는 우리가 자주 사용하는 코스웨어 제작 소프트웨어에 많은 공통점이 있다는 것을 발견했다. 만약 우리가 그 중 하나를 잘 배웠다면, 다른 사람들도 스스로 하고, 많이 시도하고, 차츰 장악할 것이다.
2. 연구에 능하고 질문을 많이 하는 것은 끊임없이 문제를 만나 문제를 해결하는 과정이다. 나는 다양한 소프트웨어를 배우고 사용하여 코스웨어를 만들 때 많은 문제를 겪었다. 문제가 생기면, 나는 먼저 생각한다. 각 소프트웨어에는 많은 기능이 있으며 이러한 기능 중 일부만 배울 수 있습니다. 우리가 스스로 시도하고, 연구하고, 숙고해야 할 많은 기능이 있다. 물론 내가 스스로 해결할 수 없는 문제들이 많기 때문에 겸손하게 다른 선생님께 가르침을 청합니다. 나는 우리가 시도하고, 사고하고, 질문을 잘하면 해결할 수 없는 문제가 없다고 믿는다. 교수 일선에서 일하는 선생님은 교수 과정에서 이런 느낌을 가질 수 있다. 우리는 어떤 학생들은 여전히 간단한 일을 물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우리는 간단한 일이 학생에게 어려울 수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우리는 학생들에게 더 많은 질문을 하도록 격려한다. 코스웨어 제작도 마찬가지다. 초보자가 해결하기 어렵다고 생각하는 문제는 다른 사람에게는 간단할 수 있기 때문에 코스웨어 제작을 배우는 과정에서 질문을 많이 하는 것이 필요하다.
3, 손, 기꺼이 시도. 철학적으로 실천은 인식의 동력과 원천이자 인식의 정확성을 검증하는 유일한 기준이다. 이 관점을 코스웨어 제작에 적용하는 것은 바로 수작업으로 코스웨어를 만드는 것이다. 어쩌면 우리는 어떤 면에서는 창의력이 좋을지도 모르지만, 직접 손을 대지 않으면 실현될 수 없다. 우리는 단순함에서 복잡함에 이르기까지 자신의 실제 수준에 따라 몇 가지 완전한 코스웨어를 만들 수 있습니다. 그래야만 우리의 수준이 계속 높아질 수 있다.
둘째, 부품 제작 과정에서 주의해야 할 몇 가지 문제
1, 적절한 미디어를 선택하면 현재 개발된 코스웨어 제작 소프트웨어가 많고, 각 소프트웨어에는 장점이 있으며, 물론 어떤 면에서는 부족할 수도 있습니다. 코스웨어를 만들기 전에 강의할 과정의 특징과 처리할 내용을 종합적으로 고려한 다음 다양한 소프트웨어의 장점에 따라 사용할 플랫폼을 선택해야 합니다. 코스웨어 플랫폼과 플래시 모두 애니메이션 효과, 상호 작용, 사진 및 사운드 처리 등 강력한 소프트웨어로서 PowerPoint 와 몬타 flash ursae majoris 는 Authorware 가 따라올 수 없는 강력한 소프트웨어입니다. 하지만 PowerPoint 는 코스웨어를 만드는 좋은 도구이기도 합니다. 선택의 여지가 있습니다.
간결하고 실용적인 것은 코스웨어 제작의 중요한 원칙입니다. 많은 선생님들은 코스웨어를 만들 때 자신의 코스웨어를 매우 예쁘게 만드는 경우가 많다. 코스웨어에 대량의 작은 애니메이션과 화려한 화면, 그리고 규율에 자극적인 목소리를 더하면 원하는 효과를 얻을 수 없을 뿐만 아니라 주제를 약화시킬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수업과 직접적인 관계가 없는 이런 것들은 학생들의 주의를 너무 많이 끌 수 있다. 결국, 컴퓨터 멀티미디어 기술은 일종의 보조 수단이며, 우리가 가르치는 것을 돕는 데 쓰인다. 좋은 코스웨어는 실용성에 달려 있다. 중점난점을 돌파하고, 학생들의 깊은 사고를 불러일으키고, 문제에 대한 학생들의 이해를 심화시키는 것이 좋은 코스웨어라고 말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