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제의 성은 희, 이름은 헌원, 이름은 곰이다. 전설에 의하면 황제족은 처음에 서북에 살면서 정착지가 없는 유목 생활을 하고 있다고 한다. 치우를 꺾고 한천에서 안지족과 세 차례의 전쟁을 벌였다. 황제는 곰, 용, 너구리, 호랑이 등 맹수를 토템의 씨족으로 참전하여 안지 부족을 물리치고 황하 유역으로 들어가는 것을 지휘했다. 그 이후로 황제 부족은 중원에 정착하여 발전이 신속하다. 사서에는 "황제의 자손 25 명, 그중 14 명은 성이 있고, 12 성은" 이라고 기록되어 있는데, 이는 이 부족들이 이미 방대한 부족연맹을 형성했다는 것을 보여준다. 황제의 자손들이 다른 부락과 융합하여 중화민족을 형성하였으며, 황제 헌원씨는 한하 민족의 시조로 여겨졌다. 나중에 중국인들은 스스로를 "황제의 자손" 이라고 불렀다.
또 하나:
염제는 중화민족의 조상 중 하나이며 고대 강 (일명, 그리고) 부족의 전설의 우두머리이기도 하다.
전설에 의하면 그의 어머니 이름은 임우라고 한다. 어느 날 그녀가 화산에 놀러 갔을 때 용을 보았을 때, 그녀의 몸은 즉시 반응했다. 돌아오자마자 염제가 생겼다. 염제는 큰 산의 석실에서 태어나 강수에서 자랐다. 그는 현명하고, 불존함을 받아 염제로 봉되었다. 염제는 적고 지혜롭다. 그는 3 일 동안 말하고, 5 일 동안 걷고, 3 년 동안 농작물을 이해할 수 있다. 그는 평생 인민을 위해 많은 좋은 일을 했다: 인민에게 농사를 가르치고, 인민을 풍족하게 하였다. 인민을 병으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그는 각종 약재를 다 먹어 하루에 70 번 중독되었다. 그는 또한 악기를 만들어 사람들에게 예의를 알도록 하여 후세 사람들에게 칭찬한다. 그 사람의 최초의 활동 지역은 오늘 산시 남부에 있었는데, 후에 황하를 따라 동쪽으로 발전하여 황제와 충돌이 발생했다. 한천전에서, 안면이 황제에게 패배하고, 안지부락과 황제부락이 합병하여 한하 부족을 형성하여, 오늘 중국인들은 자칭' 염황 자손' 이라고 부른다.
역사 전설에서 염제는 위대한 인물로, 그는 중국의 원시 농업을 발전시켜 농경문화의 창시자이다. 전설에 의하면 그는 나무 쟁기를 만들어 사람들에게 경작을 가르치고 농작물 생산량을 늘렸다고 한다. 전설에 의하면 그는 각종 약초를 다 먹어보고, 인간의 질병을 치료하며, 한약의 첫 발견자이자 사용자라고 한다. 뿐만 아니라, 그는 불로 인류를 축복하고, 악기를 만들고, 물질교환을 제창한다고 한다. 요컨대, 안지 안지는 역사 전설에서 농업, 공업, 상업, 의학, 문학 등의 분야의 발명과 불가분의 신이며, 역대 염황 자손에게 크게 존경과 제사를 지냈다고 한다.
왜 염제라고 불러요?
중심이 노란색일 때 황제가 옳았다. 남쪽은 빨간색이기 때문에 염제의 별명은 적제다. 그러나이 진술에는 결함이 있습니다. 염제의 출생지는 황제의 지역과 비슷한 북방의 웨이 강 유역에 있어야 한다. 나중에 남쪽으로 발전하여 남방에 이르러서야 염제라고 불러야 한다.
"제국 세기" 는 "덕이 있다. 연덕왕, 옛 이름으로 낯을 가리다. " 옌드가 뭐예요? "좌조전문공 17 년": "안지가가 불을 기억하여 화주로 유명해졌다." 복희의 타이밍 방법을 개혁하고 불기를 바탕으로 한 화력을 발명하고 태양신을 숭배하여 염증으로 떠받들었다는 것이 밝혀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나는 불을 잘 쓰는 씨족을 가리키는 것일 수도 있다고 생각한다. 염제, 즉 적제는 아폴로의 아들, 즉 화신이다.
염제의' 고신' 과' 고신' 의 의미는 과거에는 분명하지 않았다. 사람들의 설명에 따르면,' 신' 은' 임금' 의 원어이고, 갑골부사 중 신의 형상은 도끼로 나무의 모양을 분석하는 것이다 (주방프' 은주문자해석'). 신 (임금) 이 있으면 불이 날 수 있기 때문에 이름의 본의는 화신이어야 한다.
안지묘에 대하여
황제릉처럼 안지릉에도 몇 개가 있다.
첫째, 헌원황제의 때는 이미 있었다. 황제는 노봉당 () 을 봉했다. 이 산시 () 성 장지시에서 신농 () 을 처음 경배하다. 상당 지역에서는 태행과 태악 사이에 강수라는 강이 하나 있다. 이곳은 염제의 전설이 매우 흥성한 곳이다.
또 다른 자리는 후난 () 성 염릉현 서남 15km 의 당전 향록원파 () 에 있으며, 일명' 제왕묘' 라고도 한다.
안지 안지
전설의 고대 황제 얼굴. 불이 왕이기 때문에 염제라고 부른다. 여와는 이후 천하 * * * 주가 되었다. 듣자하니 그는 농경과 의약품의 발명자이며, 오현금을 만들어 왁스 제물과 장터를 모시기 시작했다고 한다. 그 이후로 중국은 농경 사회에 진입했다.
전설에 의하면 그는 고대의 부족 수장이고 황제는 중화민족의 조상이라고 한다. \ "국우. "오늘" 에는 "옛날에는 소전가가 충조네, 생황제와 결혼했다" 고 실려 있다. 황제는 물길어지고 얼굴은 강수로 변했다. 송대 "길과 국명사" 는 "염제 이후 국명 장씨, 이 바오지에는 장시가 있고, 남쪽에는 있다" 고 기재했다. 염제의 전설은 바오지에 전해진 지 오래다. 바오지시에는 안지묘와 안지릉이 있고, 남교에는 양산이 있으며, 국내외 염황자손은 매년 청명절과 음력 7 월 7 일에 성대한 제사식을 거행한다.
안지부족은 초기에 채집, 어업, 사냥에 종사했다. 농업의 발명으로 인해, 그것은 반정착한 농업 이주 생활을 시작했다. 이주 경로는 웨이 헤강 동쪽을 따라 허난과 호북에 도달합니다. 안지 부족은 중국 농업 발전에 큰 공헌을 하였다. 염제는' 백초를 맛보라', 먹을 수 있는 식물을 찾아 농작물로 재배한다. 생산 공구를 발명하여, 칼과 불씨를 대신하여 농업 문명사를 창조하였다. 동시에, 식생활 구조를 개선하고 식물의 치료 작용을 이해하여 중국 의학의 역사를 창조하였다.
전설에 의하면 고대에는 농업이 없었다고 한다. 사람들은 사냥, 낚시, 야생 과일 따기, 굶주림, 동결, 조난으로 원시 유목 생활을 하고 있다. 염제는 인민의 곤경을 보고 매우 불안했다. 그는 밤낮으로 모두가 의식걱정 없는 생활을 하게 하고 싶다고 생각했다. 그는 만일 풀이 더 많은 열매를 맺으면 먹을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하고 생각했다. 그는 고생을 마다하지 않고 생명의 위험을 무릅쓰고 명산대천을 두루 돌아다니며 셀 수 없이 많은 기과를 맛보았는데, 한번은 독과를 잘못 먹어서 하마터면 목숨을 잃을 뻔했다. 염제는 두려움이 없어 마침내 남방의 아름다운 곳에서 많은 열매를 맺을 수 있다고 생각하는 풀을 찾았다. 이것은 무슨 묘입니까? 시종 후 첫해에는 바삭하고 향기로운 노란 과일을 수확했고, 이듬해에는 수십 대의 차를 수확했다. 그 이후로, 단어 패스 10, 10 패스 백,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사방팔방에서 곡식을 재배하고 있다. 염제는 농사 중의 수고를 덜어주기 위해 사람들에게 경작 기술을 전수했다.
얼굴에 심은 식량은 인류에게 빛과 희망을 가져다 주었다. 그의 공적을 기념하기 위해 사람들은 얼굴을 신농이라고 부른다. 명나라 숭정은 12 년, 염제가 곡식 재배지를 찾아' 가화' 라는 이름을 지었는데, 바로 지금 호남 천주시 가화현이다.
안지 안지는 중화민족의 생존, 번식, 발전에 중요한 공헌을 하였다.
첫째로, 농작물을 제조하고 곡물을 재배하여 농업과 공업의 기초를 다졌다. 레이의 사용과 오곡 재배는 민식 위천의 대사를 해결하고 농업 생산의 발전을 촉진하며 인류가 원시 유목 생활에서 농경문명으로의 전환을 위한 조건을 만들었다.
둘째, 백초를 맛보고 의학을 개척하다. 「제왕세기」에 따르면 신농은 "초목을 맛보고, 약을 선포하고, 병을 치료하고, 생명을 구한다" 고 한다. 백초를 맛보기 위해 하루 만에 칠십 독을 만났다. 안지 안지는 자연과 질병과의 투쟁에서 후세 의학의 발전을 위한 토대를 마련했다.
셋째, 시장을 세우고 처음으로 시장을 개방한다. 주역에 따르면? "계사" 에서 신농은 "일중은 도시로, 천하의 백성으로, 천하의 재물을 모으고, 상인으로 후퇴하고, 각자 자리가 있다" 고 말했다. 신농이 발명한 일본과 중국을 시장으로 하고 물물물교환을 하는 시장은 중국 화폐와 상업 발전의 기원과 초석이다.
넷째, 대마를 천으로 삼고, 사람은 옷을 입는다. 원시인들은 옷이 없고, 단지 나뭇잎과 동물의 가죽으로 자신을 덮었다. 신농씨 삼마가 옷감과 실크를 만든 후에야 사람들이 옷을 갖게 된 것은 무지한 사회에서 문명사회로 나아가는 인류의 큰 발전이다.
다섯째, 밴조 엔터테인먼트 인민이 되다. 《세본》에 따르면? 다음 장에서 신농은 악기를 발명했다. 그는 퉁자를 피아노로 잘라 실을 현으로 엮었다. 이런 거문고는 후에 신농금이라고 불렸다. 신농금은 "길이가 3 피트 6 인치 6 분, 상악, 상, 뿔, 정, 깃털 오현이 있다.". 이런 거문고의 목소리는 천지의 덕을 표현하고, 신농의 합, 오락인을 표현할 수 있다.
여섯째, 장작을 활로 잘라 천하를 제패하다. 신농은 활과 화살을 만들어 야수의 공격을 효과적으로 막고, 외래부족의 침입을 효과적으로 단속하고, 인민의 생명안전과 노동 성과를 수호했다.
일곱째, 도자기를 만들어 생활을 개선하다. 도자기가 발명되기 전에 사람들은 불로 음식을 굽는 수밖에 없었다. 도자기를 사용하면 음식을 요리하고, 물건을 저장하고, 술을 만들고, 소독할 수 있다. 도자기의 사용은 인류의 생활 조건을 개선하고 인류의 식품 위생과 의학 발전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염제신농은 사람들이 규칙적으로 생활하고 계절에 따라 작물을 재배하도록 장려하기 위해 달력과 별을 만들어 주야를 태양과 달로 나누고 달을 30 일, 1 1 월을 겨울부터 날로 나누었다.
안지 안면이 부족과 세계를 잘 관리하고 있다. 그는 그의 보고를 기대하지도 않고, 천하의 부를 탐내지도 않지만, 천하의 부를 탐내지 않는다. 지혜는 사람에게 더 가치가 있고, 세상은 존중한다. 그는 덕복으로 사람을 섬기고, 근정은 상을 주지 않고, 정사는 벌을 받지 않고, 부귀는 원망하지 않고, 순민은 억누르지 않고, 강건하고 죽이지 않고, 검소하고 귀찮지 않고, 존경을 받는다.
안지 안지는 중국 교육의 원조이기도 하다. 그는 사람들에게 도구 사용, 곡물 파종, 의약 교육, 도기와 그림 만들기, 활과 화살, 사냥 동물, 체력 향상, 피아노 가르치고, 음악과 춤을 가르치고, 지혜와 미덕을 가르친다. 염제 시대에 덕지체미는 충분한 중시와 발전을 받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안지 안지는 인류의 발전에 큰 공헌을 하였다. 안지정신은 우선 창업정신, 헌신정신, 창선쟁우정신, 불요불굴과 자강불식의 진취정신이다. 염제 정신은 화하 자손을 자연과 사회와의 투쟁에서 우매한 야만에서 벗어나 선진 문명을 추구하게 하였다. 이런 정신은 중화민족으로 하여금 고도의 단결과 통일을 얻게 하였다.
염제의 출생지에 관해서는 아직 정론이 없다. 염제는 사실 신화된 인물로, 고대 인류가 자연과의 투쟁에서 자연을 개조하는 집단적 지혜의 집중적인 표현을 대표한다. 오늘날,' 염제',' 황제' 는 중화문명 5 천년의 상징으로 세계문명사에 등재되었고, 중국인은' 염황 자손' 이라고도 불린다.
염제에 관한 전설:
강 씨는 서룽족의 한 지점으로, 원래 유목민족으로, 일찍부터 서부에서 중원으로 들어갔다. 당시 산시 () 와 하남 () 의 접경에는 치우 (독립성이 있는 묘족) 를 비롯한 구리 민족이 거주하고 있었다. 쌍방이 부족 발전의 장기적 충돌로 염제는 하북으로 물러났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염제가 제후를 침략하려 한다' 는 이유로 헌원씨 희씨 황제와 세 차례의 격전을 벌여 중화민족 최초의 대규모 전쟁으로 여겨졌으며, 역사적으로 한천전 (한천, 오늘 베이징 교외 연경한천마을) 이라고 불렸다. 곰의 우두머리, 전갈, 전갈, 전갈, 호랑이는 토템 부족의 강력한 적수였지만 염제는 결국 지고, 그것과 동맹을 맺고 굴복했고, 황제는 승리로 전쟁을 끝냈다.
염황연맹이 계속 확대되면서 점점 더 많은 부족이 귀순하고 있지만 치우는 시종 받아들이지 않아 큰 전쟁은 불가피하다. 치우 () 는 구리 () 를 이끌고 사슴 () 에서 연맹과 싸웠다. 이는 전설의 시대 제 2 차 전쟁이며, 사슴의 전쟁이라고 불리며, 이른바 사슴의 중원도 기원했다. 결국 치우는 패배했다. 이후 강성과 황제는 중원에 정착했다. "염황 자손" 이라는 단어는 중화 문명의 시조 염제, 황제에 대한 사람들의 회고와 숭앙을 가리킨다.
황제는 중화민족의 조상으로 여겨진다. 기록에 의하면 헌원 씨, 곰 씨, 희성이 있다. 공손 () 에 대해 말하자면, 희 () 성 부락 () 의 우두머리, 전설의 중화민족 상고 * * * 주 (), 오제 () 의 우두머리. 황제도 도교의 시조로 존귀하여 도교에서 특별한 지위를 가지고 있다.
"사기 오제본기" 는 "황제는 소전의 아들이고, 성은 공손, 이름은 헌원, 황제는 헌원산에 살고 있다" 고 기록하였다. 중국 고도학회 (중국 7 대 고도확인기구) 는 헌원산이 현 허난성 신정시 헌원산에 위치해 있고, 고대에는 웅국도였고, 그 부소전은 웅국군주라고 생각한다. 범례 1. 황제는 음력 2 월 초 2 일에 중국 서북 황토고원에서 태어난 집관룡장협곡에서 태어났다. 황제의 어머니는 황토고원에 있는 처녀라고 전해진다. 어느 날 저녁 (또는 밤) 그녀는 갑자기 북극광을 보았고, 그리고 그녀는 임신하여 황제를 낳았다. 전설 2. 기원전 4856 년 전, 허난성 신정시 북관헌추에는 용토템국이 있었다. 국군은 소전이라고 부른다. 그는 복희제와 여와제의 직계 77 위 황제이다. 그의 아내는 두 명의 아내가 있는데, 하나는 임현 (여덩) 이고 다른 하나는. 그들은 자매이며 Xi 가문의 딸이다. 오늘 신정시 북관 헌원구의 궁전에서 아기는 태어나자마자 자연의 가스를 들이마시며' 와' 하는 울음소리를 냈다.
중국의 역사 기록에 따르면 그는 염제 이후 중국 부족을 통일했다. 그 도성은 신정과 사슴에서 두 가지 설이 있다. 그는 달력을 계산했습니다. 국민들에게 식량을 파종하도록 가르치다. 나침반을 발명하고 배의 활과 화살을 만들다. 싱 캐릭터; 건지를 만들고, 악기를 만들고, 의학을 만들다.
오늘 산시 조삼과 하남 영보 그리고 황제릉에 있습니다. 전설에 의하면 황제가 늙었을 때 솥을 주조하여 용을 타고 승천했다고 한다. 조신이 화살을 쏘아 막고 용은 총에 맞아 다쳤다. 그가 다리 나라를 비행할 때 부츠 한 짝을 떨어뜨려 여기에 묻었다.
황제와 안지는 모두 중화민족의 조상으로 간주되기 때문에 중국인들은 때때로 자신을 "염황자손" 이라고 부른다.
황제의 첫 번째 공주는 조상이고, 두 번째 공주는 레이팡 (), 사옥 (), 어미 () 라고 한다.
《사기》에 의하면, "황제 25 자, 14 명은 성을 얻었다." 전호, 제호, 당요, 우순, 하상주의 군주는 모두 황제의 후예이다.
후세 사람들이 점차 황제를 신격화하였다. "장자" 에서 황제의 득도가 신선이 되었다고 언급했다. 《열선전》의 황제도 신선을 쫓아낼 수 있다.
황제에 관한 전설:
그는 며칠 전에 태어나서 말을 할 줄 안다고 한다. 그는 젊었을 때 기민하고, 젊었을 때는 성실하고 유능하며, 성인이 되었을 때는 총명하고 결단력이 있었다. 건국 (하남 신정) 에는 곰 한 마리가 있는데, 곰과라고도 한다. 치우가 포학할 때 제후를 병탄하다. 당시 세계 농업과 의학의 주요 발명가인 염제는 이미 쇠락했다. 추장들이 서로 공격하자 전쟁이 끊이지 않아 끝없는 고통을 초래했다. 염제는 방법이 없어서 황제에게 도움을 청할 수밖에 없었다. 황제는 의연하게 천하를 안정시키는 책임을 맡았다. 황제와 치우는 사슴과 교전하여 쌍방의 장병들이 용감하게 싸웠다. 대장후풍과 이목의 도움으로 황제는 마침내 치우를 붙잡아 벌을 주었고, 신하들은 그를 천자라고 존칭했고, 얼굴을 대신하여 * * * 천하의 주인이 되었다. 그 덕으로 황제라고 부른다.
얼마 지나지 않아 세계에서 또 다른 폭동이 일어났다. 황제는 치우의 위망이 아직 있다는 것을 알고 치우상 한 폭을 그려 곳곳에 걸었다. 전 세계 사람들은 치우가 죽지 않았다고 생각하는데, 단지 황제에게 굴복했을 뿐, 더 많은 부족이 그들과 합류하였다. 나중에 치우는 전신으로 존경을 받았다.
염제는 치우에게 패했지만 실력은 여전하다. 그는 황제가 천하의 주인이 된 것에 불만을 품고 잃어버린 지위를 되찾으려다가 결국 일어나 반란을 일으켰다. 염제와 황제가 충돌하여 결전이 한천의 들판에서 열렸다. 세 차례의 격전을 거쳐 황제가 이겼다. 그 이후로 황제의 천하의 지위가 마침내 확립되어, 그는 천자의 신분으로 천하에 말을 듣지 않는 어떤 부족도 토벌하라는 명령을 내렸다.
황제는 장기간 집권하고, 국력이 강성하며, 정치적 안정과 문화 진보가 있다. 글, 음악, 달력, 궁전, 배, 옷, 나침반 등 많은 발명과 생산이 있다. 전하는 바에 의하면, 순과 우, 당은 모두 그의 후예이기 때문에 황제는 중화민족의 동조로 여겨졌다.
황제는 사비 열 첩을 가지고 있다. 서릉뢰조 정비는 직접 뽕나무를 심고 실을 잣는 것을 가르치며 "천하 제 1 누에" 라고 부른다. 두 공주는 송곳니, 유명한 딸 하늘입니다. 다시 한 번 공주는 동우의 성이다. 마지막 공주, 할머니, 못생겼지만 현혜적이어서 황제의 존경을 받았다. 황제는 25 명의 아들이 있는데, 그중 14 명은 성이 있다. 이 14 명 * * * 은 희, 유, 치, 희, 정, 현 (짠 풀꽃 머리, "참" 으로 읽음), 임, 쉰, 노, 이 ("참" 으로 읽음) 라는 12 개의 성을 얻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