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트워크 정보 오염의 잠재적 피해는 주로 다음과 같은 측면에서 나타납니다.
1. 네트워크 정보 생태계를 파괴하고 인류의 생존을 위협합니다. 인터넷에는 테러, 분리주의, 반인류적 정보, 공격적이고 위협적인 정보가 많이 퍼져 있습니다. 이러한 정보의 유포는 세계의 평화와 안정, 국가의 안보와 번영, 그리고 인류를 직접적으로 위협할 것입니다. . 번영과 웰빙. 예를 들어 테러리스트가 인터넷에 공개하는 테러 위협 정보는 해당 국가와 지역 국민들에게 긴장과 공포를 불러일으키고, 적대국이나 정당 간의 공격적인 발언이 인터넷에 퍼지면 집단적 적대감과 갈등을 일으키고 심지어 전쟁이나 정치를 촉발할 수도 있다. 주요 정보를 은폐하고 은폐하는 것은 인류 전체에 재앙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지질 재해로 인해 더 많은 사람들이 목숨을 잃을 수도 있습니다.
2. 신뢰의 위기를 악화시키고 잘못된 의사결정으로 이어진다. 최근 인터넷에는 허위뉴스, 루머, 허위광고, 사기정보 등이 빈번하게 등장해 온라인 정보의 신뢰성이 크게 떨어졌다. 범죄자들은 다양한 은밀한 목적을 위해 네트워크 플랫폼의 가상성을 이용하여 온갖 허위 정보를 게시하고 사기, 강탈, 절도, 선정주의에 가담하여 전체 네트워크 정보 플랫폼을 점차 신뢰할 수 없는 정보 기반으로 만듭니다. 허위 정보가 거듭 노출되면서 사람들은 점차 인터넷에 대한 본능적인 거부감을 갖게 되었고, 이는 온라인 정보에 대한 신뢰의 위기로 이어졌습니다. 거짓 온라인 정보는 사람들의 의사 결정을 오도합니다. 온라인 미디어의 일부 이벤트에 대한 악의적인 과대 광고는 어느 정도 대중을 속이고 속였습니다. 예를 들어, 온라인 미디어의 부동산 과대 광고는 다양한 분야에서 주택 가격 상승에 기여했습니다. 그 결과 많은 주택 구매자들이 이에 속았습니다. 예를 들어 온라인 포럼에서는 PetroChina A 주식을 의도적으로 과대평가하여 PetroChina의 상장 가격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쳤습니다. 투기꾼들을 가두어 끝까지 추락시켰습니다. 이러한 관점에서 볼 때, 잘못된 네트워크 정보는 의사결정 오류로 직접 이어질 수 있습니다.
3. 각종 네트워크 정보오염 문제를 일으킨다. 연구에 따르면 컴퓨터, 통신위성, 미디어 기술이 점차 통합되는 멀티미디어 시대에 시청자의 대뇌 피질의 정보 입출력이 점차 불균형해지고 일부 네티즌은 다음과 같은 생리적, 심리적 부적응 현상을 겪기 시작했습니다. '인터넷 중독', '현실 공포증', '인터넷 관음증', '인터넷 노출증' 등의 증상으로 ②. 게임으로 인한 각종 신체질환, 장기간 인터넷 사용으로 인한 허리디스크, 척추변형 등의 각종 신체질환과 순간실명 등 인터넷 중독으로 인해 각종 생리질환이 발생하는 경우가 흔합니다. 너무 오랫동안 지속적인 인터넷 사용으로 인해 발생하는 등의 문제입니다.
4. 정보의 폭발은 정보의 부족과 정보 활용 비용의 증가로 이어진다. 방대한 정보 네트워크는 모든 것을 포괄하고 포괄하는 것처럼 보이지만, 정보의 양이 급격히 증가함에 따라 동일한 정보의 수많은 반복, 유사한 정보의 혼란, 동일한 정보에 대한 모순적인 해석이 발생합니다. 유용하지만 사용할 수 없는 정보가 많아 상대적으로 정보가 부족합니다. 정보채널에 많은 양의 정보가 혼잡함에 따라 인터넷에서 유용한 정보를 검색하는 사람들이 소비하는 인적, 물적, 재정적 자원이 크게 증가하고 네트워크 정보 이용의 한계비용이 증가했으며 정보에 대한 신뢰성이 높아졌습니다. 정보가 감소하여 정보 활용 단가가 감소했습니다. 따라서 정보오염은 인류의 경제적, 사회적 발전에도 막대한 손실을 가져온다.
5. 정보 오염은 인터넷의 부정적인 교육적 기능을 부각시켰고, 인터넷의 나쁜 정보는 주류 도덕관념을 전복시켰습니다. 현실 사회가 전 국민이 인정하는 사회 도덕 체계를 확고히 압축할 때, 온라인 연설의 무질서는 실제 학교 교육에서 반복적으로 장려되는 다양한 하위 건전한 가치 지향의 확산을 위한 온상을 제공합니다. 도덕체계는 '신신인류'의 반역과 독단에 직면하여 점차 무너지고 있으며, 이러한 결과의 주범은 온라인 스팸의 침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