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사문화교류의 각 단계에서 중국의' 묘하고 자연스러운' 자연산수원림 이론과 창작 실천은 일본 북한 등 아시아 국가뿐만 아니라 유럽의 일부 국가의 원림예술 창작에도 큰 영향을 미쳤다. 따라서 중국 정원은 세계 정원 역사의 기원 중 하나로 여겨진다.
당송 이래 중국 정원 기술이 일본 북한 등에 도입되었다. 명말에 나온 조원 이론 전문 저서' 원야' 가 일본으로 유입되었고, 원고의 제목은' 하늘을 빼앗다' 였다. 지금까지 일본의 많은 원림 건축물의 명칭은 여전히 문어문을 사용하고 있다. 특히 13 세기에 이탈리아 여행가 카일 폴로는 항저우 서호의 원림을' 세계에서 가장 아름답고 호화로운 도시' 라고 부르며 항저우의 원림예술을 해외로 유명하게 했다. 오늘날, 그것은 전 세계 관광객들이 갈망하는 관광지이다.
18 세기에 중국의 자연경관원림은 영국의 유명한 정원사 윌리엄 컴백이 영국으로 전해져 당시 영국에서' 자연열' 을 일으켰다. 청초 영국 선교사 이명이 쓴' 중국 시국신기' 도 중국의 원림예술을 소개했다. 나중에 영국인 챔버스는 광저우로 가서 중국의 원림 예술을 보았다. 영국으로 돌아온 후 그는' 동방원림' 을 썼다.
사람들이 중국 원림예술에 대해 점점 이해하게 되면서 영국의 정원사들은 규칙의 원림 배치 원칙에 대해 단조로움을 느끼기 시작했다. 그래서 동양원림예술의 디자인 수법도 함께 발전했다. 예를 들어 1730 년 런던 외곽에 건설된 식물원, 즉 오늘날의 왕실 식물원은 중국 정원의 자연 배치뿐만 아니라 중국식 보탑과 다리 등 원림 건축 예술 형식도 대량으로 채택하고 있다.
화영원림이라는 단어가 프랑스에 등장했을 뿐만 아니라 파리에만 약 20 개의 중국식 풍경원림이 있다. 그 이후로 중국의 원림 예술은 유럽에서 널리 전파되었다.
중국 자연산수원림예술은 우리 민족 특유의 우수한 건축문화 전통으로, 오랜 역사 발전 과정에서 풍부한 조원 이론과 창작 실천 경험을 축적했다.
조국의 고전 원림예술의 성과를 계승하고 발양하기 위해서, 특히 인민의 물질문화 생활수준이 높아짐에 따라, 도시와 농촌 건설은 반드시 노동인민의 물질과 정신적 수요를 충분히 반영해야 한다. 사람들에게 아름다운 휴식, 휴식, 문화 오락의 장소를 제공하기 위해서는 원림 건설이 필요하다.
관광업이 발전하면서 풍경원림의 개발 건설도 활발해지고 자연경관자원의 개발도 가속화될 것이다. 중국 고전 정원 예술을 어떻게 배울 수 있습니까? 버스에서 그 에센스를 뽑아서 오늘 우리의 새 원림 건설을 위해 봉사할 필요가 있다.
중국 고전 정원 건축의 역사는 언제부터 시작되었습니까? 지금까지도 명확한 결론은 없다. 그러나 원림건축의 사용 성질 분석에서 원림은 주로 레크리에이션, 문화오락, 일상생활을 위해 만들어졌으며, 사용자는 일정한 물질적 부와 노동력을 가지고 있어야 그 휴식과 즐거움을 위한 원림을 지을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인간의 생산 능력이 매우 낮고 자연을 개조하고 정복할 수 있는 능력이 약할 때, 즉 원시 사회가 집단의 힘으로만 생존 자료를 얻을 수 있을 때 원예 활동은 말할 수 없다. 예기 노트: "옛날 선왕은 궁이 없었고, 겨울에는 대영혈에 살고, 여름에는 구굴을 살았다. 화장하지 않고 초목의 실재, 새와 짐승의 살을 먹으며 그 피를 그 머리처럼 마시다. 무감각하고 깃털 가죽을 입다. "
신석기 시대의 번영기에도 전형적인 마을, 예를 들어 Xi 안의 반파마을과 같은 전형적인 마을들이 있는데, 그곳에는 호미 농업과 축산업이 나타났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조형과 도안이 정교한 도자기는 수공으로 만들어졌으며, 일부 도자기에는 문자와 비슷한 부호가 새겨져 있다. 그러나 이 시기의 노동 생산성은 여전히 매우 낮아서 극히 적은 양의 불필요한 물건만 제공할 수 있다.
사회가 원시 사회에서 노예 사회로 전환될 때만 생산의 성장과 교환의 확대로 노예주의 부가 계속 늘어나면서 그들의 사상과 이익도 변한다. 이때, 노예경제의 기초적인 남은 생활자료든, 그것이 이끄는 노동력이든, 노예주들이 이용할 수 있으며, 그들이 호화로운 생활을 하는 데 필요한 원림건설 활동에 조건을 제공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중국 고대 최초의 노예제 국가인 하조, 농업과 수공업은 모두 상당히 큰 발전을 이루었다. 당시에는 청동기, 망치, 치즐, 칼, 원뿔, 칼 등의 공구가 있어 건축 활동을 위한 기술 조건을 제공했다. 그래서 궁전 건물은 여름 왕조에 나타났다.
상대 갑골문은 상문화의 큰 성과로, 그 문자 구조는 상형주를 위주로 하며, 알려진 문자는 약 2000 개이다. 상조에는 입법, 상당히 천문 지식과 발달된 조각 예술이 있다 .. 상대 경제, 기술, 문화, 예술의 발전을 보면 원예활동의 기초가 이미 확립되었다. 갑골문에서' 정원',' 정원',' 구멍' 등의 단어가 등장하면서 원림의 건축 활동과 초기 형태가 상대인지 주대인지, 초기 형태가 정원, 정원, 동굴 중 어느 것인가에 대한 논의도 불러일으켰다.
관련 기록에서 보면, "이주" 와 같이 "원중 과과, 수확해야 한다" 고 한다. Shuo Wen: "이봐, 동물을 키워라." 이주디전' 에 따르면 함정의 주요 기능은 사냥과 오락을 위해 각종 동물을 내쫓는 것이다. 정원, 정원, 정원의 세 가지 형식 중 원림은 모두 원림 활동의 내용을 가지고 있는데, 특히 상대에서 주조까지 모두 주문왕의' 정신' 을 가지고 있다. 맹자' 에 따르면' 문왕 70 리 내' 에는 금수어새를 기르는 것이 사냥처이자 주문왕이 자연의 아름다움을 감상하고 그 심미적 즐거움을 만족시키는 장소다. 중국 고전 정원의 초기 형태라고 할 수 있다.
봉건 사회의 진나라에서 진시황은 중국 통일의 대업을 완성하였다. 유례없는 국가가 통일된 후 300 여 개의 궁전과 원림을 연이어 건설했는데, 그중에서 가장 유명한 것은 임원의 아방궁으로, 주변 300 리에 70 개의 이궁이 있어야 한다. 규모가 얼마나 되는지 짐작할 수 있다.
당시 종남산 정상에 정자를 하나 짓는 것은 매우 높은 건물이었다. 야마모토는 여전하지만, 현재의 수법. 당시 사람들은 이미 진상을 알고 있었고, 판천의 물은 연못으로 뽑혔다. 정원에는 분수, 폭포, 다양한 동식물이 있어 규모가 상당히 장관이다.
한나라에서 가장 큰 궁전은 미중앙궁, 장건궁, 장악궁이다. 한무제는 진림완의 기초 위에서 계속 확장되었다. 화원에는 궁전이 있고, 궁궐에는 화원이 있다. 다른 지역의 화원에서 동물을 사육하고, 각기 다른 곳에 3000 여 종의 명우과일과 외래나무를 재배하는데, 내용이든 규모든.
삼국에서 수나라까지 중국을 통일한 460 여 년 동안 여러 차례의 전란으로 몰락, 무위, 표류, 쾌락을 추구하는 사상의 영향으로 궁중원림 건축 풍격이 성행하였다. 당시 건축 기술과 재료가 상당히 발달했고, 건축 장식에 풍부한 색채와 아름다운 도안이 원예활동에 기술과 예술 조건을 제공하였다.
이 시기 영향력 있는 원림은 삼국 시대 조조가 건설한 구리 참새대와 같이 운성 (오늘 하남 임장), 남북 5 리, 동서 7 리에 세워졌다. 규모는 그리 크지 않지만, 계획은 상당히 합리적이어서 당시의 도시 계획이 더 발전했다는 것을 보여준다. 대만 자체로는 더 이상 평범한 건물이 아니라, 5 층 누각은 당시 고층 건물이라고 할 수 있었다. 플랫폼 사이에 배치하거나 철거할 수 있는 정자도 (부교와 유사) 가 기계 장비에 의해 가동되어 당시 공사 기술의 발전을 충분히 설명할 수 있다.
삼국 위진 시대에는 산수화를 잘하는 명가들이 많았다. 그들은 산봉우리, 샘물, 언덕, 계곡, 바위를 그리는 데 능하다. 따라서 산수화의 생성과 발전을 바탕으로 화가가 제공하는 구도, 색채, 계층, 아름다운 경지가 종종 정원 예술의 참조가 된다.
이때 문인들은 은거에 대해 이야기하면서 산천에 대한 심정을 토로하고 은퇴를 귀하게 여긴다. 어떤 문인 화가들은 스스로 고아하다고 자칭한다. 이에 따라 이 시기의 정원 만들기 활동도 이른바' 시정화' 를 원림예술에 적용해 수당 산수원림예술의 발전을 위한 토대를 마련했다.
삼국 때 위문제도 "오색석으로 방림원 경양산을 열고 나무를 심고 대나무를 심고 짐승을 잡아 채웠다" 고 말했다. 오국손호는 건예 (오늘 남경) 에서 "정원을 열고 땅을 짓고 산을 구경하고, 복무비는 수만 명이다" 고 했다. 진 무제 사마연복건 항목, 원명으로 개명.
원림의 수려함으로 유명한 쑤저우에는 춘추진한삼국 시대가 기재되어 있으며, 통치자들은 이곳의 산천이 수려한 자연조건을 이용하여 원림을 짓고 즐거움을 찾기 시작했다. 동진 구필강이 쑤저우에 건설한 원림은 이 시기 강남 최초의 사립원림일 것이다.
남조 양무제의' 방이웃원' 은' 미수진과, 가난한 조각미화' 를 특색으로 한다. 그는 불교 사원을 널리 보수하고, 세 번이나 목숨을 바쳐 태사와 함께 백성들을 마비시켰다. 북조 때 낙성 (현재 몽골과 린거현) 에' 사슴원' 을 짓고 인근 무천에서 물을 끌어들여 정원으로, 원폭이 90 리, 역사적으로 몽골이 자연조건과 결합해 건설한 중요한 원림이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황제 통치 시기에 궁전을 건설하고 40 여 개의 이궁을 지었다. 양광이 지은 궁전은 낙양에서 가장 웅장한 서원으로 유명하다. "수서" 에 따르면, "서원 이백 이룡, 바다가 그 가운데 봉래산, 방장, 영주 백여 피트 높이이다. 나로산과 바다의 북쪽에는 운하가 있고 운하의 가장자리는 16 개의 마당이다. 문은 모두 운하 옆에 있어 매우 아름답다. " 정원에는 둘레 10 여 마일의 인공바다가 있다. 바다에는 높이가 100 피트를 넘는 해산이 세 개 있는데, 많은 절, 건축, 동식물이 있다. 이런 매우 호화로운 원림예술은 개당 조산, 사법자연, 집석수, 식림개계 등 많은 자연조원 수법이 있어 앞으로의 자연조원 활동을 위한 든든한 토대를 마련했다.
당나라는 진나라와 한 왕조에 이어 중국 역사상 가장 번영하는 시기이다. 이 시기의 정원 만들기 활동과 궁전의 화려함은 예전보다 훨씬 더 컸다. 예를 들어 산에는 남내원, 동내원, 부용원, 화청궁이 있어 장안의 궁전과 원림을 결합했다. 유명한' 화청궁' 은 지금까지도 당대의 원림예술 풍격을 간직하고 있어 귀중하다.
송대에는 유명한 수산공악 (오늘 개봉) 이 있는데, 방원 10 여 리, 규모가 크고 관광지가 많아 원예 기술이 과거보다 크게 향상되었다.
명대 북경에는' 서원' 이 있다. 청대의 열하' 피서산장' 과' 원명원' 은 세계문화사의 유명한 고적과 프랑스 파리의 베르사유 궁전에 비해 8400 여 묘가 있다.
오늘날, 중국 원림예술의 역사를 3000 년 정도로 나누면, 정원의 초기 형태가 상대에서 생겨났다는 것을 대략적으로 나눌 수 있다. 진나라와 한 왕조는 토굴에서 정원으로 발전했다. 당나라와 송 왕조의 정원에서 정원으로; 명나라와 청 왕조는 중국 고전 정원의 전성기였다.